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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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롯데껌X어프어프’ 컬래버 굿즈 선보여
롯데웰푸드(대표이사 이창엽)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와 협업해 ‘롯데껌X어프어프’ 굿즈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귀여운 감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접목해 Z세대와 껌의 연결고리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6일부터 판매하는 1차 라인업은 에폭시 케이스 6종, 더블 키링 3종, 맥세이프 카드 슬롯 3종, 아크릴 스마트톡 4종, 아이패드 커버 케이스 2종 등 전자기기 액세서리 18종이다"라며 "롯데웰푸드가 지난 2월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 ‘후레쉬민트’에 네잎클로버 모양을 적용해 선보인 ‘럭키 롯데껌 에디션’과 어프어프의 대표 캐릭터인 곰돌이 ‘코비’, 고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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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찬 골프존그룹 회장, ‘아시아 골프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위 차지
김영찬 골프존그룹 회장이 미국 골프전문지 Golf Inc.(골프아이엔씨)에서 발표한 ‘아시아 골프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Most powerful people in Asia)’에서 1위로 선정됐다. Golf Inc는 5월 발행한 미국 본지에서 한국 골프 대중화 및 전 세계 골프산업 발전에 기여한 김영찬 골프존그룹 회장을 아시아 골프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위로 소개했다.Golf Inc는 “골프존 창립자 김영찬 회장은 수년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왔다. 골프존은 미국의 대표적인 골프장 위탁운영사인 트룬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특히 지난해 9월에는 중국 톈진에 최첨단 스크린 골프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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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맥도날드, ‘2025 맥도날드 해피워크’ 진행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5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고객 참여형 기부 걷기 행사 ‘2025 맥도날드 해피워크’를 5,000명의 참가자들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한국맥도날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한 ‘패밀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온 가족이 함께 걷고 즐거운 추억을 쌓으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고객 참여형 기부 걷기 행사다"라며 "특히 올해는 참가 규모가 작년 3,000명에서 5,000명으로 확대된 가운데, 지난달 참가 티켓이 오픈 3분 만에 전량 매진되는 등 행사 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날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는 본격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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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명동∙홍대에 ‘비비고 | 세븐틴’ 팝업 매장 오픈
CJ제일제당은 호텔에서 열리는 세븐틴 데뷔 10주년 생일파티를 컨셉으로 ‘비비고 호텔(bibigo Hotel)’ 올리브영 팝업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올리브영 명동역점’에서 5월 26일부터 6월 8일까지 2주간,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에서 5월 30일부터 6월 29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며, 세븐틴의 팀 컬러와 로고를 패키지에 적용한 비비고 김스낵∙컵떡볶이∙고추장∙쌈장을 판매한다"라며 "지난 23일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출시된 제품으로, 이번 팝업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명동역점 팝업은 매장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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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올리버스, 농번기 일손 돕기 봉사활동 실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3기가 지난 23, 24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농가를 방문해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올리버스 단원들은 면내 쌀 농가에서 본격적인 모내기 작업 전 젊은 일손이 필요한 적재적소에 힘을 보탰다"라며 "이번 활동에서는 모종이 길러진 모판을 트럭에 실어 비닐하우스에서 논까지 운반하고, 이를 이앙기에 옮기는 작업 등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마을 어르신들에게 BB카(야외에서도 BBQ 치킨을 조리할 수 있는 푸드트럭)에서 조리한 치킨 50마리를 전달하는 등 농번기 작업 외에도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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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센텀맥주축제’ 공식 후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부산 대표 맥주 축제 ‘테라와 함께하는 2025 센텀맥주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테라 브랜드가 공식 스폰서로 나서며, 다양한 브랜드 체험을 통해 브랜드 대세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3년부터 코로나로 축제가 열리지 못한 해를 제외하고 매년 센텀맥주축제를 공식 후원해왔다"라며 "2025 센텀맥주축제’는 센텀맥주축제 조직위원회 주최로, 5월 29일(목)부터 6월 8일(일)까지 11일간 매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부산 영화의전당 두레라움광장에서 열린다"라고 말했다. 이번 축제에는 8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하이트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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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오르도스'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오르도스'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오르도스는 중국 내몽고 자치구 남서부에 위치한 도시로, 광활한 사막과 초원이 어우러진 독특한 자연경관을 지닌 이색 여행지다"라며 "특히 6월부터 9월까지 여름철 평균 기온이 22도 안팎으로 선선하고 쾌적해,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로 알려져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은 △모두시그니처, △ONLY우리만, △새미패키지 등의 다양한 상품과 인천뿐 아니라 △청주, △대구, △부산 등 지방 출발 상품도 함께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말했다. 대표 상품은 '[모두시그니처], 오르도스 4일'이다. 노팁·노옵션·노쇼핑으로 여행 본연의 즐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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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중앙연구소, 초콜릿 섭취에 따른 감정 변화 연구 결과 발표
롯데중앙연구소가 뇌파 분석 연구를 통해 초콜릿 섭취의 스트레스 완화 등 정서적 순기능을 확인했다고 26일 밝혔다.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된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에서 초콜릿 섭취에 따른 전두엽 뇌파 및 주관적 감정 반응 분석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롯데중앙연구소 관계자는 "20대부터 50대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초콜릿을 섭취하도록 하고, 섭취 전후 전두엽 뇌파 측정 및 시각적 아날로그 기분 척도(VAMS) 활용 감정 변화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라며 "초콜릿은 롯데웰푸드 ‘가나 마일드’ 제품을 사용했으며 뇌파 분석에는 ▲각성과 안정 지표로 BAR(Beta/Alpha Ratio) ▲부정과 긍정 지표로 FAA(Frontal Alp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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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거문도’ 해양 정화 활동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거문도'에서 국립공원관리공단, 자연환경국민신탁 등과 함께 해양 정화 활동을 펼치며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한 ESG 경영 활동에 나섰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12명은 국제 생물 다양성의 날을 맞아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국립공원관리공단, 자연환경국민신탁 관계자 등과 함께 거문도에서 해변, 탐방로 정화 활동과 갯바위 복원 활동에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거문도 목넘어 해안 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해변에 버려진 비닐, 폐플라스틱 등 해양 쓰레기 약 500kg을 수거했다. 갯바위와 유사한 재질의 돌가루와 식물성 접착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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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올리브영 페스타’ 진행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지난 21~25일 서울시 용산구 노들섬 일대에서 진행한 ‘2025 올리브영 페스타’가 5일간 3만3000명의 관람객과 글로벌 바이어·인플루언서, K뷰티 산업 종사자 등 3700명 이상이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 이번 ‘2025 올리브영 페스타’는 3500평 면적의 노들섬 전역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부스와 콘텐츠로 꾸며져, 하루 종일 브랜드와 관람객이 교감하고 즐기는 페스티벌로 화제를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와 소비자, K뷰티 산업 종사자, 글로벌 바이어 등 산업을 이루는 모든 주체가 함께 K뷰티의 현재를 공유하고 미래를 고민하는 ‘K뷰티 산업 컨벤션’으로 의미가 확장됐다"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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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송하슬람 ‘제철맞은 칼빔면’ 선보여
농심이 흑백요리사 ‘반찬셰프’ 송하슬람 셰프와 손잡고 배홍동칼빔면을 활용한 특별 메뉴 ‘제철맞은 칼빔면’을 선보인다. 농심 관계자는 "26일부터 송하슬람 셰프가 운영하는 성수동 소재 식당 ‘마마리마켓’에서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철맞은 칼빔면’은 배홍동칼빔면에 어울리는 제철 식재료인 참외와 함께 아스파라거스, 오이, 황태채, 육전을 토핑으로 곁들인 메뉴다"라고 말했다. 농심은 마마리마켓에서 ‘제철맞은 칼빔면’을 주문한 선착순 300명에게 배홍동 패키지 디자인으로 만든 파우치 굿즈를 증정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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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제주삼다수, ‘인생 기부 프로젝트’ 옥스팜 트레일워커에 참여 外
제주삼다수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열린 글로벌 기부 프로젝트 ‘2025 옥스팜 트레일워커’에 4년 연속 생수 브랜드로 참여했다.‘옥스팜 트레일워커’는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가 주최하는 도전형 기부 행사로, 참가자들이 4인 1조 팀을 이뤄 38시간 이내에 100km를 완주하며 세계 곳곳에서 물과 생계를 위해 수십 킬로미터를 걷는 이들의 현실에 공감하고 기부에 동참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기록이나 순위를 겨루는 대회가 아닌, 극한의 도전을 통해 기부의 의미를 함께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인생 기부 프로젝트’라 불릴 만큼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다.8회째를 맞은 올해 행사에는 총 200여 팀이 참가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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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4종 선보여
하림이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신제품 4종(△트러플맛 △스위트 바비큐 △고추찜닭맛 △맥적구이맛)을 출시했다.하림 관계자는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은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깔끔하게 손질된 닭가슴살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맛을 입힌 제품이다"라며 "익히기만 해도 맛있고, 샐러드나 파스타 등에 활용하기도 좋아 ‘닭가슴살은 퍽퍽하고, 맛있게 요리하기 어렵다’는 편견을 깨며 인기몰이를 계속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저속노화’ 트렌드의 영향으로 매끼 단백질을 챙겨 먹으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하림은 닭가슴살을 맛있는 일상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오리지널 △청양고추 △갈릭 △바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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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카자흐스탄 상품 선보여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아시아나 항공을 비롯해 국내 LCC(저비용 항공사)와 외국 항공사가 카자흐스탄 알마티 직항 노선에 공격적으로 신규 취항함에 따라 카자흐스탄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카자흐스탄의 대표 도시 '알마티'를 중심으로, 근교와 시내의 대표적인 자연경관을 탐방하는 '카자흐스탄 5일', ‘카자흐스탄 6일’ 등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붉은 퇴적암이 그랜드 캐니언을 닮은 '차른 캐니언'을 포함해 '루나 캐니언', '블랙 캐니언' 등 세 곳의 협곡을 방문한다"라며 "나무들이 물에 잠긴 채 신비롭게 솟은 '카인디 호수'와 웅장한 산세 속 투명한 물빛이 아름다운 '콜사이 호수'도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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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빅토리아 10주년 기념 한정판 ‘오리엔트 소다’, ‘샴페인향 소다’ 선보여
웅진식품의 탄산수 브랜드 ‘더 빅토리아’가 탄생 10주년 기념 한정판 시리즈 2탄을 선보인다.웅진식품 관계자는 "더 빅토리아 10주년 기념 한정판 제품은 ‘세상에 없던 새로운 맛’의 콘셉트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이번 신제품은 기존의 탄산수 시장에서 보기 어려운 ‘오리엔트 소다’와 ‘샴페인향 소다’ 2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 빅토리아 오리엔트 소다’는 동양의 지혜를 담은 신개념의 탄산음료로, 매실, 꿀, 생강과 10여 가지 약초를 조합해 건강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라며 "제로칼로리로 부담을 덜었으며 저자극의 단맛에 상쾌한 탄산감이 함께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더 빅토리아 샴페인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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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소공30데이 3도 캠페인’ 서울 중구청에 김치 전달
롯데호텔 서울은 지난 23일 ‘소공30데이 3도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 중구청에 롯데호텔 배추김치 1200kg(4kg, 300세트)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전달식엔 서울 중구청에서 김길성 중구청장과 두경태 롯데호텔 서울 총지배인 등이 참석했다.소공30데이 3도 캠페인은 롯데호텔 서울이 매월 30일 진행하는 소공30데이 프로모션 판매액의 3%를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호텔과 고객, 지방자치단체가 모여 사회의 마음 온도를 3도 더 높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호텔은 지난 2023년 시작해 현재까지 배추김치 2800kg, 델리카한스 통단팥빵 3600개를 누적 기부했다. 단순한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기부 활동으로 지역사회와의 동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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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신규 브랜드 ‘프렙 바이 비레디’ 다이소 선보여
아모레퍼시픽이 남성 스타일링 브랜드 ‘프렙 바이 비레디(Prep by B.READY)’를 새롭게 론칭하고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전용으로 제품을 선보인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비레디의 세컨드 브랜드인 ‘프렙 바이 비레디’는 스타일링에 익숙하지 않은 2030 남성들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기획한 에센셜 그루밍 브랜드다"라며 "일상 속에서 준비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간편하고 효과적인 남성 스타일링 솔루션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 출시와 함께 ‘히카페인 스킨케어 라인’과 ‘헬시톤 메이크업 라인’에서 각각 3개 제품씩 총 6종의 제품을 다이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히카페인 스킨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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