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대한제분쿡스, 정지선 셰프와 협업한 중식 메뉴 4종 출시
대한제분쿡스가 ‘중식 여왕’ 정지선 셰프와 협업해 짜장면, 간짜장, 경장육사, 회과육 등 중식 메뉴 4종을 내놨다. 이번 협업 메뉴는 정지선 셰프의 대한제분쿡스 공식 엠버서더 활동 첫 결과물이다.짜장면과 간짜장 레시피에는 춘장을 볶는 노하우와 맛의 균형을 맞추는 정 셰프의 팁이 담겨 젊은 셰프와 업장 운영자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경장육사와 회과육은 정지선 셰프가 운영하는 중식 레스토랑 ‘티엔미미’에서 11월 중순 신메뉴로 선보인다. 두 메뉴에는 볶음 춘장이 사용됐다. 볶음 춘장은 고소하고 감칠맛이 뛰어나며 볶는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조리 효율을 높인다.레시피는 정지선 셰프 유튜브 채널 ‘정지선의 칼있스마’에서
-
고려은단, 여성 질·장 건강 케어 ‘리스펙타 질유산균’ 출시
고려은단이 하루 1캡슐로 여성 질 건강과 장 건강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리스펙타 질유산균’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질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해당 유산균은 다니스코의 프리미엄 균주로 50억 CFU의 생유산균이 질까지 도달해 정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장시간 앉아 일하는 직장인, 호르몬 변화가 많은 갱년기 여성, 면역 관리가 필요한 임산부 등 여성의 생애 주기에 맞춰 개발됐다.4중 기능성으로 질 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개선 등을 돕는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한 캡슐로 두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어 바쁜 여성에게 적합한
-
아이레시피, 리틀트윈스타 50주년 기념 한정판 ‘글로이 스킨 레시피 북’ 출시
클린뷰티 브랜드 아이레시피가 산리오 대표 캐릭터 리틀트윈스타 50주년을 맞아 ‘글로이 스킨 레시피 북’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어드벤트 캘린더 형식으로 구성돼, 제품을 순서대로 열며 ‘별빛 윤광(Starglow)’ 메이크업 루틴을 완성할 수 있다.패키지는 별빛이 흩날리는 판타지 무드를 담은 북(Book) 형태이며, ‘아쿠아 피토플렉스 크림 인 토너 미스트’, ‘틴티드 선비비 오로라 블루’, ‘틴티드 선비비 스타리 핑크’, ‘프리즘 프라이밍 립밤 베어 쉬폰’, ‘프리즘 틴티드 립밤 코코 핑크’ 등 5종의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제품과 렌티큘러 엽서, 메탈 키체인이 포함됐다.미스트로 피부 결을 촉촉하게 가꾸고, 블루와 핑크 톤 선비비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APEC 정상회의 만찬 재현한 스페셜 코스 선보여
롯데호텔앤리조트는 ‘2025 APEC KOREA’ 정상회의 만찬을 성공적으로 지원한 것을 기념해, 정상들의 식탁에 올랐던 미식의 정수를 재현한 스페셜 코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롯데호텔앤리조트 소속 셰프들은 약 7개월에 걸쳐 정상회의 오찬과 만찬 메뉴 기획 및 시식회를 수차례 반복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경주산 식재료를 직접 탐색하고 다양한 레시피를 연구하며 전 세계에 한식의 품격과 정수를 알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서울의 ‘무궁화’와 시그니엘 서울의 ‘시그니엘클럽’에서 12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정상회의 만찬 코스를 재구성해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코스의 시작을 알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다목적 전문가용 충전 임팩 드릴 드라이버 ‘GSB 18V-25’ 세트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높은 작업 효율을 갖춘 전문가용 충전 임팩 드릴 드라이버 ‘GSB 18V-25 Professional(프로페셔널)’ 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신제품 ‘GSB 18V-25’ 세트는 공구 본체와 충전기 그리고 2개의 2.0Ah 배터리가 휴대용 보관함과 함께 구성돼 있다. 최대 35mm 직경의 목재, 최대 10mm 직경의 금속과 석재 등 다양한 자재 타공 작업에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해머 기능을 지원하며 산업 현장에서 작업 효율을 극대화했다.제품 전면에 금속 척(Chuck)을 적용해 제품의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와블링 현상을 기존보다 약 30% 감소하며 높은 제어력을 발휘한다. 또한 과열과 과충전을 방지하는
-
세븐일레븐, 한도초과 시리즈 샌드위치·버거로 확대
세븐일레븐이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를 새로운 카테고리로 확장한다. 회사는 기존 도시락과 김밥, 즉석치킨에서 선보이던 상품군을 샌드위치와 햄버거 분야로 넓힌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외식물가 상승으로 합리적인 한 끼를 찾는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7월부터 밥과 반찬 양을 일반 상품 대비 늘린 ‘한도초과’ 간편식을 선보여왔으며, 누적 판매량이 200만 개를 넘어섰다. 한도초과 시리즈는 소비자의 ‘식사 스낵화’ 트렌드에 맞춰 간편성과 포만감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기획됐다. 한 관계자는 “원재료를 아끼지 않는 구성으로 식사 만족도를 높였다”고 말했다.새롭게 출시되는 ‘한도초과 아
-
롯데마트, 대형 기획전 ‘뷰티플렉스’ 개최
롯데마트가 H&B 기획전 ‘뷰티플렉스’를 진행한다. 행사는 13일부터 26일까지 열리며 스킨케어 중심의 가을·겨울 보습 제품을 주요 품목으로 구성했다.이번 행사는 연중 최대 규모로, 약 1000종의 화장품과 생활뷰티 제품이 대상으로 포함됐다. 롯데마트 측은 “시즌별로 수요가 높은 보습 제품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했다”고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뷰티플렉스에서는 스킨케어 제품을 비롯해 바디보습, 마스크팩 등 다양한 생활 뷰티 상품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기획 담당자는 “소비자들이 품질 기준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구성을 목표로 했다”고 말했다.롯데마트는 이와 함께 자체 초저가 브랜드인 ‘4950원
-
무신사, 일본 법인 대표에 이케다 마이크 선임
무신사가 일본 법인 ‘무신사 재팬’의 신임 대표로 이케다 마이크를 선임했다. 회사는 이번 인사를 통해 일본 시장 내 K-패션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이케다 대표는 25년 이상 일본 패션 업계에서 활동해온 인물이다. 나이키 재팬을 시작으로 리바이스 재팬, 오클리 재팬, 보스 재팬 등 글로벌 브랜드에서 상품 기획과 운영을 맡아왔다. 최근에는 닥터 마틴 재팬 대표로 매장 운영과 공급망 관리를 총괄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케다 대표는 글로벌 브랜드에서 다져온 운영 경험과 현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일본 시장 내 사업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무신사 재팬은 2021년 설립돼 일본 내에서 K-패션 브랜드의 진출을 지원하고 있
-
KGC인삼공사, 홍삼오일 임상결과 국제 학술대회 발표
KGC인삼공사가 한중일 생약학회 학술대회에서 홍삼오일의 전립선 비대증 개선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와 공동으로 진행됐다.행사는 한국생약학회 주최로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한국, 중국, 일본의 생약학 관련 학회가 참여하는 국제 심포지엄으로, 올해는 각국 연구자와 의학 전문가 400여 명이 참석했다.발표를 맡은 김종한 KGC인삼공사 R&D본부 미래기술연구소 팀장은 홍삼오일의 임상 및 전임상 시험 결과와 작용 기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의 기능성 인정 내용을 소개했다. 김 팀장은 “홍삼오일이 중등도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를 보였다”고 말했다.공동연구팀은 4
-
SSG닷컴, 이마트 협업 강화로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확대
SSG닷컴은 이마트와의 협력을 통해 온라인 장보기 핵심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양사의 협업을 기반으로 상품 구성, 가격 정책, 배송 시스템 개선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SSG닷컴은 이마트의 상품 매입 역량과 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통합 매입 체계 구축, 대규모 할인 행사 공동 기획, 배송 네트워크 최적화를 단계적으로 진행 중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마트의 오프라인 유통 노하우를 온라인 플랫폼에 접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 설명했다.신선식품 신뢰도 강화를 위한 브랜드 캠페인도 전개된다. ‘SSG닷컴 신선함은 이마트로부터’를 주제로 한 광고에서는 추억의 만화 캐릭터가 등장해
-
남양유업, 테이크핏 프로 샤인머스캣 출시
남양유업은 워터형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의 샤인머스캣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상큼한 향과 가벼운 목넘김으로 운동 전후 또는 일상에서 수분과 단백질을 함께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이번 출시로 테이크핏 프로 라인업은 샤인머스캣맛, 납작복숭아맛, 레몬맛 등 3종으로 확대됐다. 동시에 기존 제품의 용량과 영양 성분이 개선되었다. 용량은 450mL에서 500mL로 증가했으며, 아르기닌 함량은 780mg에서 1,400mg으로 상향 조정됐다. 필수 아미노산 9종(EAA)은 3,400mg, 그 중 BCAA는 1,200mg을 함유해 영양 밸런스를 강화했다.단백질 함량은 한 팩당 25g으로, 이는 삶은 닭가슴살 약 89g 분량에 해당한다. 지방·설탕·
-
NS홈쇼핑, 연세대 글로벌인재대학 학생 대상 ‘NS견학프로그램’ 개최
NS홈쇼핑은 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학부생 33명을 초청해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통 산업 현장을 체험하고 실무진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참가 학생들은 판교 사옥에서 홈쇼핑 방송 제작 과정과 상품 기획 현장을 견학했다. 실무 MD와의 질의응답 세션에서는 홈쇼핑 산업의 변화 방향, 글로벌 소싱 전략, K-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등이 논의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산업 구조와 직무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다.NS홈쇼핑 방송심의소비자보호팀 최성복 팀장은 “글로벌 인재들에게 국내 유통 산업의 현황과 홈쇼핑 비즈니스의 실무 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
프롬랩스, 손상모·두피 동시 케어 ‘단백질 흡착 샴푸’ 출시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 프롬랩스가 손상된 모발과 두피를 동시에 관리하는 ‘단백질 흡착 샴푸’를 출시했다.신제품에는 프롬랩스의 독자 기술인 ‘모발 흡착 단백질 캡슐’이 적용되어 세정 단계부터 단백질을 모발에 흡착시켜 손상모를 개선한다. 설페이트 성분 없이 두피 피지 98% 세정 효과를 입증받았으며, 13종 히알루론산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모발 건강을 강화한다. 달콤한 과일 향과 장미, 머스크 향이 조화를 이룬다는 설명이다.프롬랩스 관계자는 “트리트먼트에 이어 샴푸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손상모 케어 솔루션을 완성했다”며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 밝혔다.한편 프롬랩스는 신제품 출시
-
바이오가이아, 장 건강용 타블렛 유산균 출시
스웨덴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바이오가이아가 신제품 ‘가스트러스 타블렛 유산균’을 선보였다. 국내에서는 그레이스가 공식 수입을 맡는다.이번 제품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장 건강을 고려해 개발됐다. 회사에 따르면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한 장 불편을 완화하도록 설계됐으며, 자사 특허 균주 ‘리모실락토바실러스 루테리 DSM 17938’과 ‘ATCC PTA 6475’를 함유했다.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섭취하면서도 장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배합 균주를 조정했다”고 설명했다.물 없이 복용 가능한 정제형 타블렛 형태로, 감귤향을 적용해 섭취 시 거부감을 줄였다. 또한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개발돼 글루텐 제
-
웹투어, JNTO와 협업 '일본 소도시 여행 기획전' 진행...로컬 감성 여행 제안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손잡고 일본 각 지역의 숨겨진 매력을 소개하는 ‘일본 소도시 여행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도쿄·오사카 등 대도시 위주의 여행 패턴에서 벗어나, 일본 현지의 일상과 문화를 오롯이 체험할 수 있는 소도시 여행을 제안한다.최근 일본을 여러 차례 방문한 ‘N차 여행객’들 사이에서 ‘로컬 감성 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일본 소도시 여행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실제로 네이버 검색 트렌드 기준 ‘일본소도시’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웹투어는 일본 소도시 여행을 계획하는
-
대상 정원e샵, 최대 70% 할인 '청정원 세일 페스타' 개최
대상 정원e샵은 11월 한 달간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 '청정원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기획됐다.행사 기간 동안 장류, 소스류, 간편식, 반찬류 등 청정원의 주요 제품군이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베스트셀러 제품으로는 순창 현미 찰고추장 세트, 맛선생 참치액,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갈릭&페페로치노 알리오올리오 파스타소스 등이 포함된다.구매 조건에 따른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일부 제품은 1+1 또는 2+1 구성으로 판매되며, 순창 재래식 생된장, 멸치액젓 등이 해당된다. 콩담백면 멸치국수와 비빔 제품도 2+1 혜택이 적용된
-
BYC 개리야스 팝업스토어, 총 1만5000명 방문 기록
BYC는 최근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하남점에서 반려견 의류 브랜드 개리야스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10월 16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몰,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하남점에서 각각 진행됐다.현장에는 하루 평균 1,000명, 총 15,000명의 고객이 방문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겨울 신제품 김장조끼는 행사 기간 중 조기에 판매 완료되며 인기를 증명했다. 팝업스토어 내부에는 반려견 동반 고객을 위한 피팅 공간과 포토존이 설치되었으며,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을 포함해 전 제품이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됐다.참여형 이벤트로는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서비스, SNS 인증 시 사은품 증정, 랜덤 추첨 경품 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