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마트, ‘제주산 찰광어회' 선보여
롯데마트는 9월 11일(목)부터 17일(수)까지 일주일간 ‘제주산 찰광어회(300g 내외/냉장/국산)’를 2만 6900원에 판매하며, 고객들이 고급 횟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여름철 이상고온으로 광어와 우럭 양식장에서 대규모 폐사가 발생했고, 올해 역시 조기 폭염의 영향으로 출하량이 감소했다"라며 "이로 인해 9월 초 기준 1.5kg 이상 횟감용 광어 시세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이상 상승했으며, 국민 횟감으로 불리는 광어 가격 부담이 한층 커진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수급 불안에 대응해 광어와 우럭을 대체할 수 있는 실속형 횟감 확보에 나섰다.찰광어는 유럽
-
[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베스트셀러 제품에 ‘리필’ 더해 ESG 가치 강화 外
듀이트리가 인기 제품의 리필 기획 세트를 연이어 선보이며, 환경을 생각한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듀이트리는 최근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밀크’와 ‘AC 딥 진정 모공패드’의 리필 구성 제품을 출시하며,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자원 순환을 장려하는 실질적인 친환경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리필 기획은 단순한 친환경 트렌드를 넘어, 소비자가 일상 속에서 직접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실천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기존 용기를 폐기하지 않고 리필 파우치나 리필 패드만 교체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불필요한 포장과 폐기물 발생을 줄이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기존 단상자에 FSCTM인
-
이마트, 퀵커머스 서비스 본격 확대
지난해 11월 퀵커머스 시범 점포를 첫 도입한 이마트가 퀵커머스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이마트 관계자는 "현재 61개점에서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공중인 이마트는 거점 점포를 19개 이상 더 늘려 연말까지 총 80여개점으로 확대 운영키로 했다"라며 "운영상품수 역시 현재 6천개에서 1만개 이상으로 늘려 고객 선택권을 넓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스트마일 배송에 대한 고객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기존 배달의민족 플랫폼 외 지난 1일 SSG닷컴의 ‘바로퀵’ 플랫폼을 추가해 멀티 채널로 운영 중이다"라고 말했다, SSG닷컴 ‘바로퀵’은 오픈 후 일주일 간 매일 주문금액과 주문건수가 꾸준히 늘며 순항하고 있다. 오픈 첫 날과 비교
-
서울우유,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마시는 유산균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대세로 자리 잡은 가운데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가진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장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무엇보다 장 건강은 소화 기능은 물론, 면역력과도 직결되는 만큼 생활 속 관리가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이에 서울우유는 2024년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시는 유산균 제품 ‘서울우유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사과·블루베리 2종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이번에는 순수 발효
-
농심, 기상청과 함께 강릉지역에 백산수 지원
농심이 기상청과 손잡고 가뭄 피해를 겪고 있는 강릉 지역에 백산수를 지원한다.농심 관계자는 "지난 2017년부터 기상청과 함께 폭염 피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민관 합동 활동을 이어왔다"라며 "이번 지원 규모는 총 2만 병(백산수 2L 1만 병, 0.5L 1만 병)으로, 생활용수와 식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강릉 시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농심 관계자는 “극심한 가뭄으로 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락앤락, ‘대용량 분리형 멀티쿠커 6L’ 선보여
㈜락앤락이 ‘대용량 분리형 멀티쿠커 6L’를 새롭게 출시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신제품 ‘대용량 분리형 멀티쿠커 6L’는 한 번에 많은 양을 조리할 수 있어 가족 식사부터 손님 초대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라며 "넌스틱 코팅 내솥과 스테인리스 찜판을 적용해 구이, 볶음, 찜, 전골 등 요리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용 편의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라며 "1800W 고출력으로 요리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디지털 터치 방식으로 조작이 간편하다"라고 말했다. 요리별로 최적화 모드를 제공해 요리 초보자도 손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고, 내솥·찜판·유리뚜껑 모두 분리 세척할 수
-
오아시스마켓, 세계 최초 AI 무인계산기 ‘루트100’ 공개
오아시스마켓이 오늘(10일) 서울 강남에 신규 매장을 열고, 세계 최초 실시간으로 상품인식이 가능한 AI(인공지능) 무인계산 시스템 '루트100'을 처음 선보인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루트100'은 오아시스마켓과 모회사 지어소프트가 공동 개발한 소형 AI 무인계산 시스템으로, 고객은 결제를 위해 구매 상품을 ‘루트100’ 레일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된다"라며 "사전에 모든 상품을 학습한 인공지능이 레일 위에 있는 상품을 인식하고, 오아시스마켓 앱을 통해 결제까지 자동으로 이루어진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율주행 비전센서 기술을 응용해 상품의 위치나 모양에 상관없이 0.5초 이내에 실시간으로 인식되며, 인식 정확도는 99.99%에
-
유원골프재단, 희망나무 장학제도 신설
유원골프재단(이사장 김영찬)은 체계적인 골프 유망주 육성 사업을 통해 차세대 골프 인재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어 "올해 희망나무 장학생에 선발된 김서아(13)는 각종 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에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며 주목받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유원골프재단의 희망나무 장학생은 단단한 의지와 재능으로 스스로 길을 만들어가는 골프 유망주를 선발해 1년 간 약 12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장학 사업이다. 유원골프재단은 더 많은 골프 유망주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2년 연속 전국 규모 대회 4회 이상 우승’이라는 선발 기준을 ‘1년간 전국 규모 대회 4회 이상 우승’으로 완화한 희망나무 장학
-
하나투어, ‘창립 32주년’ 기념 여행 상품 진행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창립 32주년을 기념해 스타 셰프 ‘최현석’과 함께하는 세부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창립 32주년] 세부 5일 #최현석 셰프 디너파티’는 오는 10월 29일부터 31일, 3일간 한정 출발한다"라며 "최현석 셰프의 역동적인 라이브 쿠킹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디너 파티와 스노클링, 줄 낚시 등 해양 액티비티를 경험하는 아일랜드 호핑투어를 일정에 포함했다"라고 전했다.이어 "하나투어 창립 기념일인 11월 1일 저녁에는 세부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에서 셰프 시그니처 메뉴와 디너 뷔페를 맛볼 수 있으며,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축하 공연도 펼쳐진다"라고
-
쿠팡, 대한출판문화협회와 상생협력 MOU
쿠팡은 중소 출판사를 포함한 업계와의 상생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대한출판문화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양측은 출판 및 유통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공동 활동을 추진한다"라며 "우선, 중소 출판사를 포함한 저작자와 독자 등 출판 생태계 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 방안을 마련하고자 정기 협의체를 구성한다"라고 전했다. 이를 통해 상생을 위한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또한, 주요 도서 관련 행사를 함께 기획하는 등 독서진흥 및 도서 소비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출판 산업을 위협하는
-
쿠팡, 산업부 ‘제조 AX 얼라이언스’ 참여
쿠팡이 국내 제조업의 인공지능 대전환(AX) 추진을 위해 정부가 분야별 AI선도기업과 전문가들로 구성한 민관합동 위원회인 ‘제조업 AX 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 쿠팡 관계자는 "AI가 제조업의 미래 먹거리와 핵심 성장동력으로 급부상한 가운데, 쿠팡은 유통·물류 산업의 AI 대전환을 이끌 주요 기업으로 AI기술 기반 혁신을 선도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쿠팡은 10일 산업통상자원부의 ‘제조 AX(AI Transformation) 얼라이언스 출범식’에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가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엔 김정관 산업부 장관을 비롯한 AI전문 기업, 대학·전문 연구기관 등이 참석했다.‘제조 AX 얼라이언스’는 AI 팩토리·AI제조서비스·자율주행
-
이랜드이츠 더카페, 김포반다비체육센터 내 ‘김포반다비점’ 오픈
이랜드이츠의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더카페(THE CAFFE)’가 10일 김포반다비체육센터에 북카페 형식의 새로운 매장 ‘더카페 김포반다비점’을 오픈했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김포반다비체육센터는 지난 4월 김포시에서 경기 서부권 최초로 개관한 장애인 체육복지 거점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조성된 체육시설이다"라고 전했다.더카페 김포반다비점은 김포반다비체육센터 2층에 위치했다. 이번 매장은 기존 더카페 매장과 다르게 북카페 형식으로 구성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매장 이용 고객들은 매장에 비치된 책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시크릿 라떼’ 등 더카페의 기존 시그니처 메뉴를 포함한
-
쿠팡, 마산시장과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MOU'
쿠팡과 동마산 전통시장 상인회와 전통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 및 지역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남 마산시장 상인들에게 디지털 전환 지원,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 시장 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앞서 쿠팡은 지난 5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지속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이러한 상생 노력의 연장선으로, 쿠팡은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전망이다.
-
매드포갈릭, KT 멤버십 대상 할인 이벤트 실시
매드포갈릭은 오는 9월 15일(월)까지 ‘케이티 멤버십 페스타(케멤페)’를 통해 KT 멤버십 전 고객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케멤페는 일상 속에서 누릴 수 있는 실속형 혜택을 제공하는 KT의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혜택은 놀이동산 입점 매장을 제외한 매드포갈릭 전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1회 최대 5만 원 한도 내에서 적용된다"라며 "이용 방법은 매드포갈릭 매장에서 주문 시 KT 멤버십 앱을 통해 발급받은 쿠폰을 직원에게 제시하면 되며, 매장 내 식사는 물론 포장 주문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특히 매드포갈릭에서 제공한 타 쿠폰과 1회 중복 사용이
-
하이트진로음료, ‘티도씨’ 브랜드 필름 공개
하이트진로음료가 ‘가장 맛있는 나만의 티 온도’를 주제로 한 블렌딩 아이스티 ‘티도씨(T℃)’의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가장 맛있는 온도와 밸런스로 블렌딩한 아이스티를 의미하는 티도씨의 브랜드 철학을 직장인의 현실적인 일상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라며 "바쁜 업무와 반복되는 일상에서 감정의 온도가 오르내리는 순간마다 티도씨가 나만의 가장 편안한 감정으로 조절해준다는 메시지를 전한다"라고 전했다. 티도씨는 세계 3대 홍차 중 하나인 스리랑카 우바산 홍차 추출액을 베이스로, 홍차의 깊은 풍미와 과일의 상큼함을 정교하게 조화시킨 블렌딩 아이스티다. 제로칼로리, 당류제로 제품으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팀홀튼’, 가뭄 피해 강릉에 생수 4만병 지원 外
버거킹과 팀홀튼을 운영하고 있는 ㈜비케이알(BKR)은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시에 생수를 긴급 지원했다고 10일 밝혔다.희망브리지는 BKR이 기증한 생수 4만 병(2L 기준)을 가뭄으로 식수와 생활용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강릉 주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현재 강릉시는 국가 재난사태가 선포될 정도의 극심한 가뭄을 겪고 있다. 강릉지역 생활용수의 87%를 공급하는 상수원 오봉저수지의 저수율이 맨바닥을 드러내며 시내 곳곳에서 물 부족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BKR 대외협력부문 장유택 전무는 “가뭄으로 인해 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고 계신 지역 주민들에게 작은 힘이나마
-
이랜드이츠 로운 샤브샤브, 가을 신메뉴 ‘가을로 물든 샤브’ 선보여
이랜드이츠의 샤브샤브 샐러드바 브랜드 ‘로운 샤브샤브’가 가을을 맞아 오는 11일 ‘가을로 물든 샤브’ 콘셉트의 신메뉴를 전국 매장에 선보인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로운 샤브샤브의 이번 신메뉴는 가을을 대표하는 식재료인 꽃게와 버섯을 주재료로 활용해 깊고 풍성한 맛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즌을 대표하는 메뉴는 육수의 맛을 끌어올리는 ‘가을 꽃게 한 마리 육수’와 ‘꽃게 육수 얼큰 양념장’이다"라며"'가을 꽃게 한 마리 육수'는 꽃게 한 마리가 통으로 들어가 깊고 묵직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육수 제공 방법에 따라 일부 매장에서는 절단 꽃게 형태로 제공된다. '꽃게 육수 얼큰 양념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