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애경산업, 서울시에 60억원 상당 제품 기부 및 감사패 수상
애경산업은 29일 오전 10시 30분 서울특별시청 본관에서 서울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제품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서울시 소외∙취약계층을 위해 60억원 상당의 세탁세제, 샴푸, 치약 등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서울시에 전달했다"라며 "지원된 제품은 서울 사랑의열매 및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서울시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자립생활시설, 취약계층 가구 등에 배분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애경산업은 지난 2012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서울시의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사업을 시작해 올해로 14년째 나눔 문화를
-
SPC그룹, 1억3000만원어치 상품권 전달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서울시 환경공무관들에게 총 1억 3천만 원 상당의 SPC 상품권을 전달했다.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폭염 속에서 시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헌신하는 환경공무관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품권은 서울시 노동조합 소속 2600여 명의 환경공무관 근로자들에게 1인 5만원어치씩 전달될 예정이다"라며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 등 SPC그룹이 운영하는 전국 6600여 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전달식은 29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시청노동조합 사무실에서 열렸다. 서울시청노동조합 주성준 위원장과 SPC그룹 도세호 대표이
-
[생활경제 이슈]조인, 日 프리미엄 장어구이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 롯데홈쇼핑 완판 기록 外
조인주식회사(이하 조인)가 일본 장인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프리미엄 장어구이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가 롯데홈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첫 출시와 동시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는 조인이 전북 고창에서 ICT 기반 최첨단 방식으로 양식한 최상급 풍천장어에, 일본 기타큐슈에 위치한 100년 전통의 장어요리 전문점 ‘이나카안(田舍庵)’의 카바야키 비법을 그대로 접목한 제품이다. 이 협업은 올해 1월부터 전략적 파트너십 형태로 준비됐으며, 일본 4대째 장인 기술을 바탕으로 정통 방식 그대로 재현된 것이 특징이다.직화 숯불 방식과 숙성 간장 기반의 특제 소스를 사용해, 후쿠오카 현지에서 맛보
-
국순당, ‘횡성한우축제’ 공식 후원 협약 체결
국순당이 ‘횡성한우축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지난 28일 국순당 횡성양조장에서 횡성문화관광재단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순당 관계자는 "이번 후원협약은 상호 홍보 및 협력을 통해 횡성한우축제의 발전을 도모하고 횡성군의 대외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자 체결됐다"라고 전했다. 이날 체결식은 횡성군 김명기 횡성군수(횡성문화관광재단 이사장 겸직)와 이재성 횡성문화관광재단 대표 및 (주)국순당 배상민 대표, 박선영 생산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국순당은 후원 협약 체결을 계기로 인력과 자원을 지원해 횡성한우축제의 활성화를 위해 협조하게 된다. 국순당의 주요 제품인 우리나라 대표 약주 백세주와 막
-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유기견 임시보호' 프로그램 운영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반려동물 동반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서울시에서 운영중인 서울시립동물복지지원센터와 함께 유기견 입양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 개선을 위해 ‘유기견 임시보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농림축산식품부의 2024 반려동물 보호·복지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유기동물 수가 연평균 11만 마리 이상 발생하고 있지만, 그에 비해 입양 비율은 약 24%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이에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유기동물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서울시립동물복지센터, 소노수의재단, 한국어질리티연합과 협업하여 유기견을 직접 임시보호하고 전문 펫
-
쿠팡 알럭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본상 수상
쿠팡의 럭셔리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 알럭스(R.LUX)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며,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매년 수상작을 선정한다"라며 "이 중 디자인 콘셉트 부문은 아이디어 단계의 콘셉트, 서비스 흐름, 실험적 구조 설계 등을 심사하며, 상용화 여부와 무관하게 디자인 철학과 잠재력에 중점을 둔다"라고 전했다. 이번 디자인 콘셉트 부문 중 알럭스는 인터렉션
-
[생활경제 이슈] 라이온코리아, ‘아이! 깨끗해 X 시나모롤 에디션’ 출시 外
라이온코리아가 산리오와 협업한 ‘아이! 깨끗해 X 시나모롤 에디션’을 출시했다.라이온코리아는 ‘즐거운 손 씻기’ 경험을 통해 매일 손 씻는 시간을 기다려지도록 만들고, 올바른 위생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아이! 깨끗해와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의 콜라보를 기획했다.시나모롤은 구름 위에서 태어난 강아지로, 새하얗고 몽실몽실한 외모가 마치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의 풍성한 거품을 연상시키며 손 씻는 재미를 더해준다.이번 협업을 통해 시나모롤 일러스트가 그려진 ‘아이! 깨끗해’ 본품 용기 및 리필 파우치, 굿즈 세트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향은 화이트 릴리향과 숲속산책향 두 종류며, 굿즈는 다가올 가을 피크닉 시
-
엑스골프(XGOLF) ‘신멤버스’, 서비스 론칭 10주년을 맞아 감사 이벤트 진행
‘쇼골프(SHOWGOLF)’가 운영하는 엑스골프(XGOLF)의 기업 전용 예약 서비스 ‘신멤버스’가 서비스 론칭 10주년을 맞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골프 관계자는 "단순한 골프 예약을 넘어, 기업의 업무 흐름에 맞춘 유연한 운영 솔루션으로 성장한 신멤버스는 이제 기업 골프 운영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멤버스는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신규 및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신규 가입 기업에게는 프리미엄 골프 거리측정기를 제공하며, 기존 회원사가 신규 기업을 소개하고 가입 완료 시, 소개 수에 따라 다양한 골프 아이템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엑스골
-
[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키움 히어로즈와 함께 ‘팬밋업’ 이벤트 진행 外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Oakley)가 오는 8월 2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키움 히어로즈와 함께 ‘팬밋업(Fan Meet-up)’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팬밋업’ 이벤트는 키움 히어로즈 선수단과의 팬미팅은 물론, 현장 참여형 행사까지 아우르는 복합 체험형 이벤트다. 오후 6시에 예정된 키움 히어로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 전에 진행되며, ▲오클리와 함께하는 2025 팬미팅 ▲럭키드로우 ▲룰렛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참가 대상은 키움 히어로즈 2025 시즌권을 보유한 VIP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으로 오클리 제품을 착용한 선수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며, 브랜드 가치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갖
-
콜마비앤에이치, ‘콜업데이(Kol-Up Day)’ 진행
콜마비앤에이치(대표 윤여원)가 사원·대리급 주니어 직원을 대상으로 한 사내 워크숍 ‘콜업데이(Kol-Up Day)’를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한국콜마 여주아카데미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라며 "전사 구성원의 약 72%를 차지하는 주니어 직급 직원들의 실무 역량과 소통 능력 강화를 목표로, 조직문화와 협력문화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콜업데이’는 ‘콜마비앤에이치와 함께 성장(UP)하고 소통하는 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마이너리그 선수의 메이저리그 승격을 뜻하는 ‘콜업(Call-Up)’에서 착안한 이름이다"라며 "조직
-
매드포갈릭, 미트 러버스 세트 선보여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인기 스테이크 메뉴를 메인으로 하는 ‘미트 러버스 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최근 유례없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무더위에 지친 체력과 입맛을 회복할 수 있도록 고단백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한 든든한 ‘미트 러버스 세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이어 "‘미트 러버스 세트’는 스테이크를 메인 메뉴로 수프와 샐러드, 파스타 혹은 라이스, 사이드 메뉴와 탄산음료 등이 포함된 풀코스 세트로 ‘미트 러버스 런치 세트’와 ‘미트 러버스 파티 세트’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미트 러버스 런치 세트’는 부드러
-
동아오츠카, 폭염 극복 위한 민관 협력 및 온열질환 예방 활동 강화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폭염 기간 동안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 포장지에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 로고와 ‘폭염 안전 기본수칙’ 슬로건을 삽입해 생산한다고 2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2023년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과 ‘온열질환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건설현장 등 폭염 취약 현장을 중심으로 교육과 수분 보급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삼성E&A, SK하이닉스,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와 함께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지난해 농촌진흥청·대한적십자사와의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농업인 대상 예방 캠페인을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선진, 2025 식품·기기전시회 참가 外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서초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5 식품·기기 전시회’에 참가해 급식 시장을 겨냥한 육가공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였다.‘식품·기기 전시회’는 전국영양사학술대회의 부대행사로, 산업체·학교·병원·군부대 등 다양한 급식 현장의 실무자들이 참석하는 전문 전시회다. 선진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급식채널 전용 육가공 제품의 품질과 경쟁력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주력했다. 또한 현장 상담과 행사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내부 직원 교육의 기회도 함께 마련했다.전시 부스는 “Quality Excellence, 본질을 담아 가치를 더하다” 를 캐치프레이즈로,
-
BBQ, FC바르셀로나 서울 매치에 해외 파트너 초청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늘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바르셀로나–FC서울 친선 경기 현장에 미국, 캐나다, 필리핀, 중국 등 해외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패밀리와 사업 파트너, 현지 고객 200여명을 초청한다고 29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창사 30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축구 명문 FC바르셀로나의 아시아투어 서울 경기를 공식 후원하며, 스포츠와 K-푸드를 결합한 글로벌 마케팅의 장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경기에는 미국·캐나다 등 북미 지역 패밀리 가맹점 대표 및 인플루언서 40명, 중국 베이징·청두 등 17개 도시의 마스터 프랜차이즈(MF, Masterfranchise) 관계자 100명, 그리고 말레이시아·일본·인도네
-
홈플러스 문화센터, 8월 원데이 클래스 운영
홈플러스 문화센터가 8월 ‘원데이 클래스’ 강좌들을 운영하고, 9월~11월 가을학기 회원도 선착순 모집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8월 원데이 클래스와 지난 24일부터 모집 중인 가을학기 강좌는 최근 여름철 더위가 야외활동이 제한될 정도로 극심해지고, 그 기간도 초가을까지 길어지고 있는 추세를 고려하여, 쾌적한 문화센터에서 다양한 액티비티와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이른바 ‘문캉스(문화센터+바캉스)’ 콘셉트의 강좌들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규학기 전 열리는 8월 원데이 클래스는 한여름 무더위를 피해 쾌적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체험형 강좌 중심으로 꾸렸다"라며 "‘천체관측 밤하늘 별자리 여행
-
메이크샵, "‘프리 버전’에 힘입어 창업률 2.5배 이상 증가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은 지난 5월 ‘프리 버전' 론칭 이후 자사 온라인 쇼핑몰 제작 플랫폼을 활용한 창업률이 2.5배 이상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는 메이크샵의 안정적인 시스템 토대 위에 ‘프리 버전’ 론칭이 창업률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메이크샵 프리(make#Free) 버전' 서비스는 상공인들과의 상생 전략의 일환으로 전자지급결제대행(PG) 전문기업 나이스페이먼츠가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라며 "매출 1,000만원까지 나이스페이 PG 수수료 0%의 혜택이 주어진다"라고 전했다. 또한 △메이크샵 월이용료 △모든 PG가입비, △간편 결제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월세 카드결제 서비스’ 도입 확정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7월 28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별관 창업설명회장 회의실에서 제2차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 정례회의를 열고,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가맹점주 ‘월세 카드결제 서비스’ 신설을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는 가맹점 대표와 본사 임원, 외부위원 등 3각 구도를 통한 실질적인 상생 구조를 제도화하는 공식 협의체로, 지난 달 30일 출범했다.이번 제2차 ‘상생위원회’의 가장 핵심적인 성과로 가맹점 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한 월 임대료 카드 결제 진행에 대한 합의가 도출됐다. 이는 점주가 한국신용데이터가 운영하는 경영관리 서비스 플랫폼 ‘캐시노트’를 통해 점포 월세를 카드로 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