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울산해경, 27일 민·관·단 합동 방어진 슬도 방파제 해양 쓰레기 1톤 수거·처리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7일 오전 울산 동구 방어진항 및 슬도 인근 해상에서 연안 · 수중 정화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이 활동은 울산 관내 항포구 및 연안 수중 폐기물을 수거하는 등 해양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지난 해 5월부터 한국해양구조협회 울산지부(구춘근 협회장)주관, S-0IL(박성훈 부문장) 후원으로 울산해양경찰서가 함께 시행하고 있다.이날은 해양경찰 청소년 공감소통 기자단 약 45명도 함께 참여했다.울산해양경찰서 · 한국해양구조협회 · S-OIL 자원봉사자 등 약 170명이 참여한 이번 정화활동에서는 방어진항 및 슬도 방파제 인근 해상을 중심으로 수중폐기물과 연안 생활폐기물 약 1톤을 수거·처리했다.특히
-
제주지법, 전동킥보드 보험사기방지특별법위반 항소심서 무죄
제주지법 제2형사부(재판장 홍은표 부장판사, 최석준·이범휘 판사)는 2024년 7월 4일 전동킥보드 보험사기방지특별법위반 사건 항소심에서, 이 사건 특별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이륜자동차에 전동킥보드가 포함된다는 설명을 했다고 볼 증거도 없어 이 사건 특별약관에 따라 보험금의 지급이 제한된다고 볼 수 없다는 이유로, 공소사실을 유죄로 판단한 원심판결을 파기하고, 무죄를 선고했다.-C는 피고인을 통해 2019. 5. 10.경 아들 H를 피보험자로 한 피해자 보험회사의 보험에 가입했다. 위 보험은 이륜자동차 등을 계속적으로 사용하게 된 경우 이를 알려야 하고, 이륜자동차를 운전하다 발생한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상해사고를 직접 원
-
6차 유엔고문방지심의 최종견해(권고)에 대한 한국NGO 입장
국내 26개 인권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제6차 유엔 고문방지협약심의 대응을 위한 한국시민사회모임'(이하 '대응모임')은, 유엔고문방지위원회(이하 '위원회')가 7월 26일 제6차 대한민국 심의 최종견해 발표에서 협약에서 금지하는 고문과 그 밖의 잔혹한·비인도적인 또는 굴욕적인 대우나 처벌과 관련된 광범위한 국내 인권 문제들을 지적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권고를 제시한 데 대해 '정부는 권고에 대한 구제척 이행 계획을 마련해야 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이번 최종견해에 포함된 주요 권고로 ▲고문범죄화 및 시효 배제 ▲구금 초기단계부터의 변호인 조력권의 보장 ▲인권위원 임명 절차 개선 ▲ 과밀수용 개선 ▲ 수용자 의료권 보
-
유엔 고문방지위원회, 국가보안법 제7조 등 개정 또는 폐지· 사형제 폐지 고려 등 권고
유엔 고문방지위원회(이하 '위원회')는 7월 26일 오후 8시(한국 시각) 대한민국의 제6차 “고문 및 그 밖의 잔혹한, 비인도적인 또는 굴욕적인 대우나 처벌의 방지에 관한 협약”(이하 '고문방지협약') 국가보고서 심의 결과에 대한 최종 견해를 발표했다.유엔 고문방지위원회(Committee against Torture)는 고문방지협약 당사국 선거로 선출된 10명의 전문가(임기 4년, 재선 가능)로 구성되며, 위원들은 개인 자격으로 직무를 수행한다.위원회는 대한민국 정부가 우리나라의 인권 상황에 대한 충실한 자료를 제공하고, 위원회와 건설적인 대화를 가진 것에 감사를 표시했다.또한 강제실종방지협약 비준, 장애인권리협약 선택의정서 비준, ILO제2
-
[생활경제 이슈] 소노인터내셔널, 쏠비치·소노캄서 ‘소노 페스타’ 진행 外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회장 서준혁)은 올여름 쏠비치, 소노캄 등 전국의 6개 리조트에서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2024 소노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7월 29일부터 8월 10일까지 관람객들의 귀를 호강시킬 ‘소노 어게인’ 콘서트가 열린다. △7월 29일 소노캄 제주 펫 잔디광장, △8월 1일 쏠비치 진도 프로방스 광장, △8월 3일 소노문 단양 대형주차장, △8월 10일 델피노 스톤헨지 광장에서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가수 이석훈, 뮤지컬 배우 여은 등이 출연진으로 나선다. 쏠비치 양양에서는 ‘프라이빗 비치 콘서트’가 두 차례 예정되어 있다. 8월 3일 가수 유브이(유세윤 뮤지)
-
BBQ, 원바이트-럭 (One-bite-Truck) 캠페인 실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2024 한강나이트워크 42K' 행사가 진행되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원바이트-럭(One-bite-Tru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원바이트-럭은 한입을 뜻하는 '원 바이트(One bite)'와 '트럭(Truck)'의 합성어로, BBQ가 자체 푸드트럭을 활용해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MZ세대가 몰리는 핫플레이스 등 유동인구 밀집 지역에서 무료 샘플을 제공하고 현장 프로모션과 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BBQ는 오는 27일 오후 6시에 ‘한강나이트워크 42K’가 진행되는 여의도 한강공
-
아워홈,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인천공항점 오픈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Culinary Square by Ourhome)’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은 아워홈이 가진 독보적인 식음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식문화 트렌드를 접목한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다"라며 "‘세계를 맛 보다(Taste The World)’라는 슬로건 아래 K푸드와 세계 각국의 대표 음식 등 메뉴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인천공항점’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지상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 526㎡(159평)에 좌석 수 182석을 갖춘 대규모 매장이다. 여행의 설렘과 기대로
-
[생활경제 이슈] 써브웨이, 첫 사회 공헌 캠페인 이벤트 종료 外
써브웨이(Subway®)가 ‘썹포트 유’ 사회 공헌(CSR) 캠페인의 첫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썹포트 유’ 캠페인은 건강한 식생활과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써브웨이의 가치를 담아 중장기적으로 전개할 예정인 써브웨이 사회 공헌 캠페인의 공식 명칭이다. 써브웨이는 캠페인 론칭을 기념한 첫 이벤트를 위해 게임에 참여하면 자동으로 기부금이 적립되는 ‘플라잉 샌드위치 모바일 게임’을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모바일 게임에 참가한 참여자 수만큼 1천원씩 적립된 기부금이 전액 초록우산의 어린이식당 사업에 후원되는 이번 이벤트는 7월 10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많은 인기를 끌었다. 모바일 게임 페이지 유입수는 총 66만
-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젝시믹스-반얀트리 풀파티’ 진행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지난 20일 개최된 ‘젝시믹스 컬러 풀~파티’(XEXYMIX COLOR POOL~ PARTY)를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서울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디 오아시스 수영장에서 개최됐으며, BETTER, WOOXI, HOYA 등의 DJ들과 디스코에어로빅, 폭시리셔스 등의 퍼포먼스팀들도 참가해 화려한 공연무대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3천명 이상이 모인 이번 파티에서 젝시믹스는 반얀트리 내부 브랜딩 존에 행사에 참석한 셀럽들과 VIP게스틀이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하고, 농구게임 등을 할 수 있는 이벤트존이 마련
-
야놀자, ‘2024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진행
야놀자리서치가 ‘2024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을 마쳤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국내ㆍ외 대학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관련 전략 및 신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야놀자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해 대비 1.5배 많은 480여 명이 참여해 총 144개 제안서를 응모받는 등 K-트래블 경쟁력 강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라며 "야놀자리서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 산업의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야놀자리서치는 지난 25일(목)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야놀자리서치 본사에서 상위 8개 수상작에 대한 최종 심사
-
[생활경제 이슈] 하림 푸디버디 ‘ㅍㅍㅍ팝업스토어’ 통했다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의 첫 단독 팝업스토어 ‘ㅍㅍㅍ팝업스토어’가 어린이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1일 오픈한 ‘ㅍㅍㅍ팝업스토어’는 ‘엄마아빠, 푸디버디 만들어 올게요!’를 주제로 36개월부터 초등학생 어린이를 대상으로 기획됐으며, 오는 31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사우스 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26일 푸디버디에 따르면, 팝업스토어 누적 방문자수는 2주만에 18000명을 빠르게 돌파했다. 주중에는 일평균 약 1000명이 다녀갔고, 주말 4일 동안은 일평균 2000명을 넘어섰다. 특히 지난 20일에는 약 2500명이 방문하면서 최고 방문객을 기록했다.맘카페, 블로그 등 온라인에서도 오
-
쿠팡,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입점 확대
쿠팡은 프리미엄 키친관에 덴마크 로얄코펜하겐·영국 웨지우드·독일의 마이센이 입점을 마쳤으며, 헝가리의 헤렌드가 연내 입점을 앞두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들은 공통적으로 200년~300년 이상 역사를 가지고 있는 유럽 프리미엄급 브랜드로, ‘세계 4대 도자기’로 정평이 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로얄코펜하겐은 200년 이상 오랜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다"라며 "당대 최고의 장인이 손수 도자기에 그려 넣는 그림은 한 폭의 예술품으로 여겨진다"라고 밝혔다. 2030 MZ 세대를 중심으로 ‘코페니’라는 애칭으로 부를 정도로 국내 인기가 높다. 와우회원은 로얄코펜하겐의 블루와 블랙 플루티드 프리미엄
-
[IT이슈] 뮤직카우, 수익률 22% 'god' 노래 옥션 29일 오픈 外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국민그룹 ‘god’의 노래로 ‘두 자릿수 옥션 릴레이’를 이어간다. 오는 9월 음악증권 발행 1주년을 앞두고 시작된 ‘두 자릿수 옥션 릴레이’의 1호 옥션인 장덕철 ‘그날처럼’이 지난 24일 오픈 15분만에 조기마감된 가운데, 국민그룹 god 노래로 두 자릿수 옥션 릴레이의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뮤직카우는 음악증권 1주년 맞이 이벤트의 시작으로 ‘두 자릿수 옥션 릴레이’를 진행 중이다. 오픈 15분만에 마감된 스페셜 옥션 1호에 이어, 29일에는 국민그룹 god ‘왜’의 저작인접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음악증권 2,500주에 대한 옥션이 진행된다. god는 여전히 막강한 티켓파워를 가진 국민
-
리복,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 선보여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SONGZIO)’와 콜라보한 한정판 스니커즈 ‘리복X송지오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를 오는 7월 31일 한국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리복의 역동적인 스타일과 송지오의 아방가르드 디자인이 결합되었으며 지난 1월 파리패션위크 송지오 24FW(가을겨울) 컬렉션에서 세상에 첫 공개된 바 있다"라며 "런웨이에서는 동양적인 실루엣을 극대화한 코쿤 패딩과 오리엔탈 바시티 점퍼와 함께 매치된 스타일링으로 파리 패션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라고 말했다. 리복X송지오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는 리복의 헤리티지 스니커즈 DMX 트레일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밸런스게임 콜라겐편' 인스타그램 이벤트 실시 外
고려은단은 여름철 피부 건강 관리를 위한 기능성 콜라겐 제품과 함께 '밸런스게임 콜라겐편'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7월 26일(금)부터 30일(화)까지 5일간 고려은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이너뷰티 트리플케어' 시리즈 중 '석류 콜라겐 히알루론산'과 '알로에 콜라겐 히알루론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31일(수)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발표되며, 선택한 제품을 경품으로 받게 된다. '이너뷰티 트리플케어' 시리즈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기능성을 인정받은 3가지 원료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두 제품 모두 피부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저분자
-
[생활경제 이슈] ‘아이디얼 포 맨’, 올인원 스킨케어 4종 리뉴얼 출시 外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남성 피부 특성에 맞춰 대표 남성 뷰티 브랜드 ‘아이디얼 포 맨’의 올인원 스킨케어 제품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한 올인원 제품은 △퍼펙트 △프레시 △선 △시카 등 4종으로, 제품별로 남성 피부 맞춤형 기능성 성분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상대적으로 유분기가 많은 남성 피부를 고려해 번들거리지 않고 산뜻한 발림성도 살렸다. 제품명도 직관적으로 변경해 제품별 특장점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대표 제품인 ‘퍼펙트 올인원’은 피부 탄력에 좋다고 알려진 성분을 중심으로 설계됐다. ‘콜라겐’ 기반 성분을 배합한 ‘레프팅 콤플렉스’가 포함돼 피부 탄력과 보습, 주름
-
CGV, ‘BORN PINK’ 개봉
CGV가 블랙핑크 월드 투어 실황을 담은 영화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 IN CINEMAS’(이하 ‘BORN PINK’)를 오는 31일 개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영화는 블랙핑크의 데뷔 8주년을 맞이해 지난 9월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한 공연을 영상화했다. CGV 관계자는 "이 공연은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34개 도시에서 66회차 공연을 진행해 180만 관객을 동원하며 전 세계 걸그룹 역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한 공연이다"라며 "CGV에서 개봉하는 이번 영화를 통해 월드 투어의 피날레를 장식한 서울 공연의 화려한 무대부터 글로벌 투어 영상까지 블랙핑크의 열정 넘치는 무대를 스크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