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인터파크 투어, 마카오 기획전 진행
21일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마카오 기획전’을 열고 항공권, 해외숙소, 투어·이용권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아시아의 작은 보석’ 마카오는 동서양의 문화가 융합된 관광지로, 아름다운 도시풍경과 자연 경관이 한 데 어우러진 것으로 유명하다"라며 "12~2월은 선선한 가을 날씨로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후 6시 15분에는 ‘시즌비시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즌비시즌-마카오편’을 공개한다. 인터파크트리플 내 항공권 구매 시 더해지는 해외호텔 할인 혜택과 실시간 최저가 항공 비교 서비스 등 마카오 여행을 합리적으로 준비하는 방
-
빗썸 연말 헌혈 행사 진행
빗썸(대표이사 이재원) 임직원들이 지난 20일 올해 네 번째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빗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의 협조로 서울 강남구 빗썸 본사 앞 헌혈차에서 진행됐으며, 자발적으로 신청한 임직원 100여 명이 헌혈과 헌혈증 기부에 동참했다"라고 말했다. 김영진 빗썸 경영지원총괄 부사장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참여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희망이 되고 있다"며 "임직원들의 작은 실천이 더 큰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 ‘영 앤 럭셔리’ 연말 파티 진행
서울신라호텔은 12월 한 달간 23층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연말 분위기를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는 파티인 ‘올 댓 글로우(All That Glows)’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영 앤 럭셔리(Young & Luxury)’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말 파티는 서울신라호텔이 엄선한 푸드 및 주류를 네온 장식과 아트 작품으로 꾸며진 젊고 힙한 분위기의 라운지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이번 파티 컨셉에 맞춰 23층 라운지를 낮과는 완연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힘썼다.떠오르는 신진 예술가인 김지환 작가의 움직임을 담은 예술 작품인 키네틱 아트 ‘드롭(Drop)’을 메인에 장식해 젊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노각과 동백’ K-낫랩 출시 外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발달장애 아티스트 정지원 작가의 작품 ‘노각과 동백’이 그려진 K-낫랩(Knot Wrap)을 한정 출시한다.낫랩(Knot Wrap)은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러쉬의 친환경 천 포장재로, 러쉬코리아는 지난해부터 발달장애 예술가와 함께하는 ‘러쉬 아트페어’ 출품작 중 한 작품을 선정해 이와 콜라보한 K-낫랩을 선보이고 있다.정지원 작가는 지난 2023년 식물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를 주제로 진행된 ‘제2회 러쉬 아트페어’에 작품 ‘노각과 동백’을 출품했다. ‘노각과 동백’은 한국의 전통적인 색채와 아름다움을 담아, 전통과 현대의 미를 아름답게 융화시킨 작품으로 나무 껍질의 화
-
GS샵, 품질 전문가 양성과정’ 진행
GS샵은 지난 11월 20일(수) 11개 생활용품 협력사 임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올해 마지막 ‘품질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GS샵 관계자는 "코티티(KOTITI) 시험 연구원에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는 전기용품과 생활용품 안전 관리법, 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 안전 관리법에 대해 교육하고 기기분석실과 실험 방법을 소개하는 랩 투어(Lab tour)를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날 교육을 마지막으로 GS샵은 6월 뷰티 9월 패션, 11월 식품과 리빙까지 총 64개 협력사 직원 115명이 참여한 ‘24년 품질 전문가 양성과정’을 성료했다. 올해는 특히 지난해 법령과 이론 교육에 이어 피티(FITI), 코티티(KOTITI) 등 시험 기관을 방문해 다양한 시
-
11번가-광명시, 중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광명시와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SK스퀘어 관계자는 "11번가와 광명시는 지난 20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광명스피돔 라운지에서 열린 ‘2024 광명시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11번가 안정은 사장과 박승원 광명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교육∙육성∙컨설팅∙마케팅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라며 "또한, 청년인재 대상 커리어 멘토링 제공, 채용상담 진행 등 광명시 인재육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난 9월 11번가가 광명시로 사옥을 이전함에 따라 11번가와 광명시가
-
웅진식품, 어린이 음료 ‘캐치! 티니핑’ 시즌5 리뉴얼
웅진식품이 SAMG엔터가 제작한 국내 1위 인기 캐릭터 IP ‘캐치! 티니핑’의 신규 시즌5를 반영해 ‘캐치! 티니핑’ 어린이음료 5종을 리뉴얼해 선보인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캐치! 티니핑’ 어린이음료는 지난 10월부터 방영 중인 ‘캐치! 티니핑’시즌5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았다"라며 "특히, 이번 시즌 새롭게 등장한 빛나핑, 초롱핑, 빤짝핑을 만나볼 수 있으며, 대표 캐릭터 하츄핑 또한 ‘스타 하츄핑’으로 디자인이 리뉴얼돼 어린이 소비자의 관심을 더욱 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라고 전했다.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는 패키지뿐만 아니라 제품 스펙도 개선했다. 딸기, 사과, 복숭아, 밀크맛 혼합음료는 기
-
청호나이스-‘흑백요리사’ 박준우 셰프, 정수기 ‘뉴 러블리트리’ 활용한 연말 레시피 공개
청호나이스가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박준우 셰프와 함께 연말에 어울리는 컬러 레시피 3종을 공개하고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박준우 셰프는 ‘흑백요리사’ 외에도 ‘마스터 셰프 코리아1’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고 ‘냉장고를 부탁해’ 등에 출연하며 여러 요리 프로그램에서 활약한 바 있는 유명 셰프이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서 박준우 셰프는 청호나이스 정수기 ‘뉴 러블리트리’의 시그니처 컬러인 오트밀베이지, 라벤더, 피치로 3가지 스타일의 컬러 디저트를 선보였으며 해당 레시피는 영상으로 제작되어 청호나이스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레시피 공개와 함께 12월 13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
-
[생활경제 이슈] 빽다방, 겨울 신메뉴 3종 출시 外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하여 겨울 시즌 신메뉴 3종(푸딩멜론쉐이크, 푸딩밀크쉐이크, 멜론탐험빵)과 다양한 MD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빽다방은 지난여름 진행한 ‘짱구는 못말려’ 협업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어, 이번 겨울 시즌 두 번째 협업을 기획했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만화 속 짱구가 좋아하는 푸딩과 멜론을 빽다방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겨울철에 어울리는 달콤한 메뉴로 선보였다.먼저 ‘짱구가 좋아하는 푸딩멜론쉐이크’는 달콤한 멜론 베이스에 부드러운 우유가 더해져 산뜻한 맛이 특징이다. ‘흰둥이도 반한 푸딩밀크쉐이크’는
-
롯데홈쇼핑, 4인 4색 라방 '엘라이브4' 선보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젊고 개성 있는 라방 전문 쇼호스트 4명을 전진 배치하고, 현장 생방송을 강화하는 등 고객 소통에 중점을 둔 라이브 커머스를 확대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올해(24.1.1~10.31) 모바일TV ‘엘라이브’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이벤트 방송, 현장 생방송 등 소통 콘텐츠에 대한 고객 참여 건수가 전년과 비교해 최대 60%까지 증가했다"라며 "방송 중 채팅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소통왕’ 이벤트 시간대(오전 9시~11시) 주문액은 30% 급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백화점에서 패션, 뷰티 등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현장 생방송의 평균 시청자 수는 일반 방송 대비 30% 이상, 상품 조회수는
-
현대차, 플래그십 SUV ‘아이오닉 9’ 세계 최초 공개
현대자동차는 2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9은 자사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라인업을 확장할 대형 SUV 모델로, 동급 최대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실내 공간을 극대화해 2열 및 3열 공간성, 최대 7인승을 갖춤으로써 국내 및 글로벌 고객들에게 전기차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더욱 다양한 전기차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아이오닉 9은 고객들이 각자의 방식대로 공간을 누리면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한다. Built to belong은 초연결 사회 속에서도 단절감을
-
NS홈쇼핑, 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NS홈쇼핑이 20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삼성동)에서 열리는 ‘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협력사를 위한 부스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등의 후원으로 ㈜코엑스가 주최하는 행사이다"라고 전했다. ‘영감:푸드 라이프'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식문화와 혁신적인 푸드테크를 보여주고자 열린 이번 행사에는 20개국 1000개사가 참가했다. 총 1,400개 부스가 운영되고 바이어와 관람객 등 5만5천명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 종합 전시회로 진행된다.NS홈쇼핑 전시 부스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
TS, 대한민국 SNS 대상 블로그 부문 ‘대상’ 수상
한국교통안전공단(TS, 이사장 정용식)은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SNS 대상 2024” 시상식에서 올해의 블로그 부문 대상, 올해의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TS는 대표 공식 블로그인 한국교통안전연구소를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하며, 간단한 상식부터 전문적인 정보까지 국민에게 다양한 교통안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특히 공식 캐릭터인 ‘탠주’를 활용하여 계절별·시기별 맞춤형 정보를 친근하게 제공하고, 국민 관심 이슈와 유행하는 키워드·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패러디하여 재미와 만족도를 모두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나아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는 스토리를 활용한 무물(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콘텐
-
동국제강그룹, 부산 미혼모 가정 위해 1억원 후원
동국제강그룹이 21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본부에서 ‘부산 미혼모 시설 개보수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DK Walk More, 사랑 모아’ 챌린지로 누적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DK Walk More, 사랑 모아’는 ‘DK착한걸음 캠페인’ 새 이름이다. 6회차를 맞아 임직원 공모를 통해 신규 명칭을 선정했다. 임직원이 걸으면 걸을수록 지역 사회에 전할 사랑이 모인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캠페인 취지가 명확히 드러난 점에서 긍정 평가를 받았다.동국제강그룹은 올해 캠페인 목표 걸음 수를 1억보로 설정하고 임직원 참려를 독려했다. 그룹사 임직원 총 1291명이 참여해 지난달 21일부터 11일간 총 1억2000만
-
노후주택 밀집지역 내 신축 아파트, 지역 ‘랜드마크’로 우뚝
최근 노후 주택 비율이 높은 수도권 중심으로 신축 아파트가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다. 공급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신축 아파트의 가치는 더욱 높게 평가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노후 주택 밀집 지역 내 분양 시장에서는 청약 경쟁이 치열할 뿐만 아니라 가격 또한 꾸준히 상승하는 추세다.실제로, 부동산R114 자료를 보면 11월 기준 전국 주택 1,113만8,000가구 중 준공된 지 20년이 지난 노후주택은 624만300가구에 달하면서 전체 주택의 56%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에서도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는 각각 66%, 52%로 노후 주택 비율이 더욱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더해 현재 전국적으로 주택 인허가 물량이 감소하면서 공급 부
-
TS, 몽골에 ‘K-자동차 안전관리’ 도입 지원
한국교통안전공단(TS, 이사장 정용식)은 이달 20일부터 28일까지 몽골 내각사무처, 도로교통부 및 국가도로교통센터 등의 고위공무원 10명을 대상으로 국내 초청 연수를 실시한다.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인 ‘몽골 자동차 검사역량 제고 및 시설 개선을 통한 교통안전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TS는 작년부터 한국교통연구원(KOTI), 한국도로교통공단(KOROAD)과 함께 해당 사업을 수행 중이라고 설명했다.TS는 몽골 연수생들에게 한국의 자동차 관리체계와 제도, 자동차 검사 운영 및 관리 사례를 전파하고, 몽골 자동차 관리 정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TS의 자동차안전연
-
대형 건설사 막바지 분양 경쟁치열…연내 1만8천가구 일반분양 예정
폐장까지 40일 남짓 남겨둔 2024년 분양시장이 막판 대형 건설사들의 경쟁 속에 열기가 달아오를 전망이다.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1월3주차부터 연말까지 도급순위 상위 10위에 해당하는 10대 건설사들이 전국 26개 현장에서 총 2만7,860가구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중 일반분양 가구는 1만8,486가구(중견사 컨소시엄 현장·임대 제외)다.일반분양 가구 기준으로 작년 동기에 비해 약 2.3배 많은 수준으로 연말 분양시장은 브랜드 아파트를 분양 받으려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실제로 부동산인포가 청약홈 청약률 데이터(올해 1월~11월2주)를 분석한 결과 수도권 청약률 상위 10곳 중 8곳, 지방(비수도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