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대구지법, 사기죄로 중형 선고 받고 복역 중 또 사기 40대 징역 2년
대구지법 형사3단독 박태안 부장판사는 2025년 6월 25일 피고인이 사기죄로 중형을 선고받고 복역하는 중에 또는 출소하자마자 누범기간(3년이내)에 6900만 원 이상 사기 범행을 저지르고 협박까지 해 사기, 협박 혐의로 기소된 피고인(40대)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피고인은 2020. 10.부터 2024. 8. 31.까지 대구구치소와 부산교도소에서 접견온 피해자나 같은 방에 있다 출소한 뒤 접견 온 피해자에게 스포츠토토 계좌에 35억 원이 입금된 돈을 처리해주거나 은행에 맡겨둔 38억 원을 찾는 일을 도와주면 15%를 주겠다고 속여 4천 여만 원의 돈을 편취하거나, 출소 후인 2024. 9. 5.경부터 2024. 9. 13.경까지 가짜 금괴를 보여주며 2천여만
-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 쿨 썸머 세일’ 개최
이마트는 7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주말 3일간 ‘고래잇 페스타 쿨 썸머 세일’를 개최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래잇 페스타의 큰 혜택에 대한 고객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이마트에서는 행사 기간 매출이 적게는 20%에서 80%까지 신장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고래잇 페스타는 1월 론칭 이후 진행된 다섯번(1,2,3,5,6월) 행사보다 가격 체감도가 높은 상품들을 중심으로 더욱 파격적인 혜택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한 마리 3,480원. ‘어메이징 완벽치킨’ 가격은 이름처럼 어메이징하다. 이마트는 고래잇 페스타 행사 기간 100% 국내산 냉장육을 튀긴 ‘어메이징 완벽치킨’을 이 가격에 판매한다. 수입
-
대법원, 추가 학교용지는 무상공급 대상에 해당 원심 수긍
대법원 제2부(주심 대법관 엄상필)는 '피고 경기도는 원고 한국토지주택공사에 이 사건 추가 학교용지에 대한 정산금을 지급해 달라'는 원고의 상고를 기각해, 이 사건 추가 학교용지는 무상공급 대상에 해당한다는 1심을유지한 원심을 수긍했다(대법원 2025. 6. 5.선고 2021다293695 판결).상고비용은 패소자인 원고가 부담한다.원심은 부칙 제2조 제1항 제3호의 ‘실시계획의 승인을 신청하는 개발사업’에는 ‘학교용지를 추가로 조성․개발하는 내용의 실시계획 변경 승인을 신청하는 개발사업’도 포함된다. 따라서 개발사업의 최초 실시계획 승인 신청이 구 학교용지법 시행 전에 있었다 하더라도 해당 학교용지를 추가로 조성․개발하는 내
-
진종오 “생활체육지도자…기본급 12%인상 위해 예산 18억 반영”
국민의힘 진종오 국회의원은 생활체육지도자 처우 개선을 위해 꾸준히 현장에서 발로 뛴 결과 2025년도 추경 예산안에 기본급 인상 예산 18억원이 문체부 안으로 반영됐다고 1일 밝혔다. 아는 이는 알다시피 반복된 건의에도 번번이 무산됐던 생활체육지도자 처우 개선 요구가 국가 예산에 공식 반영된 사례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추경 심사를 거쳐 확정됐다. 그래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통과를 기다리고 있다. 진종오 의원은 당초 명절상여금·복지포인트·식대 등 복지 수당을 포함한 총 52억원 규모의 예산 증액을 요구했다. 하지만 이 가운데 기본급 인상분 18억원이 우선 받아들여졌다.그 예산은 국비 18억원에 지방비
-
대한한약사회,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 환영 메시지 밝혀
대한한약사회(회장 임채윤)가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 지명에 대해 1일 환영의 뜻을 밝히면서 앞으로 새로운 정부에서 수십 년간 멈춰 있는 제도의 정상화 및 보건의료 직능 간의 상호 협력에 힘써주길 당부하는 입장문을 내놓았다. 한약사회는 “정 후보자가 코로나 사태의 유례없는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초대 질병관리청장을 맡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일선에서 지켜낸 전문가다”며 “정 후보자의 풍부한 경험과 위기 상황 대처 능력이 지금 우리가 당면해 있는 여러 보건정책 및 현안들을 순조롭게 해결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19 당시 한약사들도 정 후보자의 위기대응 대책에 따라 전
-
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 AV-TEST 평가에서 인증 획득
안랩의 스마트폰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테스트인 AV-TEST의 최신 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안랩 관계자는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올해 5월 AV-TEST 안드로이드용 백신 부문에 참가해 ▲진단율(Protection, 악성 앱 탐지 능력) ▲성능(Performance, 제품 실행 시 스마트폰 성능 영향) ▲사용성(Usability, 악성 앱 오진 여부) 등 세 가지 평가 항목 모두에서 만점을 획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AV-TEST에 참여해 왔으며, 이번 인증으로 누적 인증 횟수 71회를 달성했다. 이는 국내 스마트폰 보안 제품 가운데 최다 기록이다"라고 말했다.
-
쿠팡, AI 로봇청소기 ‘나르왈’ 사전판매 시작
쿠팡이 AI 스마트 청소 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브랜드 ‘나르왈(Narwal)’을 로켓배송으로 론칭하고, 오는 8일까지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로봇청소기는 최근 ‘주부 해방템’으로 인기를 끌며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고 있다"라며"이에 쿠팡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로보락, 에코백스 등 글로벌 브랜드 로봇청소기를 국내에 소개해 왔으며 이번에는 세계 약 80만곳 이상의 가구에서 사용중인 나르왈 제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나르왈은 2016년 론칭 이후 자동 세척·건조 기술, 앱 원격 제어, 3D 인식 및 AI 개체 식별을 통한 강력한 장애물 회피 능력 등 혁신적인 기술로 주목
-
파스쿠찌, 여름 과일 활용한 주스 선보여
파스쿠찌가 무더운 여름철을 맞이해 과일주스 3종을 출시했다.파스쿠찌 관계자는 "신제품은 ‘프루트 페어링(Fruit Pairing)’을 콘셉트로, 여름철 인기 과일 본연의 맛과 향, 색감까지 살렸다"라며 "붉은 과육의 레드 오렌지와 부드러운 질감의 망고가 어우러진 ‘레드 오렌지&망고 주스’, 달콤한 청포도에 시칠리아 레몬을 더해 청량하고 산뜻한 ‘청포도&시칠리아 레몬 주스’, 분홍빛 납작 복숭아를 활용해 향긋한 풍미가 매력적인 ‘납작 복숭아 주스’ 등 3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4일부터 31일까지 해피오더 앱에서 신제품 과일주스를 구매하면, 20% 혜택을 받을 수 있는
-
유한킴벌리, 스무 번째 지속가능성보고서 ‘사람이 희망이다’ 발간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는 2024 지속가능성보고서 ‘사람이 희망이다’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2006년 첫 발간 후 20번째 보고서다. 2024년으로 명명된 이유는 올해부터 발간 연도가 아닌 보고 대상 연도를 기준으로 보고서를 발행하기로 한 데 따른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4 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전략과 기반, 10대 중대 이슈, 그리고 경제·사회·환경 성과 등이 담겨 있다"라며 "특별히 올해 보고서는 발간 20년을 맞아, 지속가능경영의 발자취와 약속을 담은 스페셜 리포트를 수록했다"라고 전했다. 이를 통해 창립 55년을 맞은 유한킴벌리가 어떻게 경제·사회·환경의 조화
-
오뚜기, 경북 구미 대파 농가서 ‘농업상생 봉사활동’ 선보여
㈜오뚜기가 지난 6월 30일 경북 구미에 위치한 대파 농가를 방문해 모종 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오뚜기가 국내 농가의 생산성 제고 및 상생 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한국농업 상생발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라며 ":오뚜기와 관계사 임직원들로 구성된 태스크포스팀(TFT) 그리고 오뚜기 봉사단은 2022년부터 농번기마다 양파 농가를 중심으로 ‘오뚜기 농업상생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으며, 이번 봉사활동에서 처음으로 대파 농가로 확대하였다"라고 전했다. 오뚜기는 현재 국내 대파 재배가 대부분 일본산 종자 ‘흑금장’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에 주목해 국내 육종 기술로
-
하이트진로음료, 캐릭터 ‘진토니’ 앞세워 SNS 개편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는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을 브랜드 캐릭터 ‘진토니’ 전용 채널로 전환하고, 새로운 공식 브랜드 계정을 추가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진토니의 독자적인 세계관을 활용한 콘텐츠를 집중 운영하는 소통 특화 채널과, 브랜드 소식을 담은 정보 전달 채널을 별도로 분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진토니 전용 계정으로 탈바꿈한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은 캐릭터 세계관을 활용해 제품을 넘어 소비자와의 감성적 연결을 강화하는 일상형 콘텐츠를 선보인다"라며 "최신 유행하는 밈(meme)을 적극 활용한
-
[생활경제 이슈] 하이모, 맞춤가발 무료체험 ‘모(毛)험제’ 진행 外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가 무료체험 프로모션 ‘모(毛)험제’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하이모 ‘모(毛)험제’ 프로모션은 첫 맞춤가발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신규 고객을 위한 체험형 이벤트로, 7월 31일까지 한 달간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고객은 하이모의 3D 스캐너 시스템 기반 전문적인 진단과 1:1 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된 가발을 10일간 충분히 착용해본 후 최종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무료체험을 희망하는 고객은 하이모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가까운 지점에 방문해 보증금 30만 원을 예치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체험 후 실제 구매를 원하는 경우에는 차액을 납부하고
-
라보에이치, 태닝 산리오캐릭터즈 에디션 선보여
아모레퍼시픽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가 산리오캐릭터즈 에디션을 선보이며 여름철 건강한 두피 관리 솔루션을 제시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라보에이치의 산리오 에디션은 7월 올리브영과 산리오캐릭터즈의 콜라보 캠페인에 참여하며 출시한 제품으로, 산리오캐릭터즈 중에서 야외 활동을 즐기며 태닝된 폼폼푸린과 시나모롤 에디션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리브영 어워즈 3년 연속 1위 샴푸’ 타이틀의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는 서핑을 즐기고 있는 태닝 폼폼푸린을 담은 사랑스러운 패키지로 디자인했다"라며 "특허 성분인 Scalp Barrier 218™ 함유로 두피 장벽을 강화해 무
-
[생활경제 이슈] 다우니,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라인업 업그레이드 출시 外
한국P&G의 섬유유연제·세탁세제 브랜드 다우니가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라인업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브랜드 신규 모델로 그룹 '아이브(IVE)' 멤버 장원영을 발탁했다.다우니는 국내 농축 섬유유연제 1등 브랜드로, ‘다우니 실내건조 섬유유연제’는 출시 이후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거치며 다우니 내 판매량 1위로 자리 잡은 베스트셀러 아이템이다. 이번 신제품은 다우니 섬유유연제 최초로 ‘햇빛건조 프레시 효과’ 기술을 적용, 실내 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꿉꿉한 냄새의 원인이 되는 성분을 제거해 상쾌함만 남겨준다. 실내 건조는 물론이고 건조기 사용 후에도 햇볕에 말린 듯한 상쾌함과 보송보송한 햇빛 향기가 지속되는 것이 특
-
설화수, 인삼 체험 프로그램 ‘인삼 클래스’ 선보여
설화수가 오감으로 느끼는 인삼 체험 프로그램인 ‘인삼 클래스’를 1일부터 운영한다.설화수 관계자는 "60여 년간 이어온 인삼 연구의 진정성과 기술력을 고객에게 온전히 전달하기 위해 이번 인삼 클래스를 기획했다"라며 "설화수의 대표 공간인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와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삼 클래스는 설화수의 브랜드 철학을 느낄 수 있는 오감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설화수를 대표하는 ‘인삼꽃향’ 시향 체험부터 ‘DIY 향낭 및 인삼 입욕제’ 만들기 및 설화수 대표 제품 체험 등을 통해 설화수가 지향하는 홀리스틱 뷰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더해 인삼 클래스 참가자에게
-
bhc, 해외 진출 가속화한다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이르면 7월 중순에 미국 5호점을 열고, 태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지속적으로 신규 매장을 오픈해 나갈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bhc 관계자는 "지난해 말 인도네시아 나친도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협약을 체결한 후 금년 하반기에 인도네시아 1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는 등 bhc의 해외 진출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미국 시장에서의 bhc 확대 전략은 당분간 동남부 지역으로 본격 확대될 것으로 보여진다"라며 "bhc는 이미 진출해 있는 캘리포니아 LA 및 샌디에이고의 직영·가맹 매장을 통해 시장 적합성을 검증한 후, 지난 2월 샌디에
-
SOOP-서북, AI 기반 콘텐츠 사업 MOU 체결
SOOP은 셀프 포토 브랜드 ‘포토이즘(Photoism)’을 운영하는 콘텐츠 리테일 기업 주식회사 서북과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콘텐츠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SOOP 관계자는 "서북은 포토이즘, 포토이즘 플레이, 포토이즘 박스 등 셀프 사진 촬영 키오스크 기반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획, 공간 구성, MD 등 전 과정을 독자적으로 수행하며 오프라인 콘텐츠 유통 및 굿즈 판매로도 외연을 확장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SOOP의 인공지능(AI) 기술과 스트리머를 활용하여 새로운 콘텐츠와 사업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추진할 계획이며, SOOP의 생성형 AI 영상 제조기 '싸빅(SA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