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용산구 '2025년 여름철 종합대책' 수립 및 시행
용산구가 ‘2025년 여름철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오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시행에 들어간다.올해부터는 폭염특보가 발령되면 폭염 취약시간대(10~17시) 주요지역 횡단보도 인근에 안개형 냉각(쿨링포그)을 신규 운영해 무더위를 식힌다. 수요조사 후 유동인구가 많은 횡단보도 지역에는 스마트 그늘막을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숙대입구역, 한남오거리 등 침수취약지역 3곳에는 도로수위계도 새로 설치했다. 빗물받이에 이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지역맞춤형 빗물받이를 도입해 배수 방해 요소를 사전 제거했다. 소방·경찰·군부대와는 재난대응 유관기관 간담회를 실시해 현장대응 사항을 점검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했다.본격적인 철거를 앞
-
서대문구 '신촌 청년푸드스토어'에 팝업스토어 오픈
서대문구가 ‘신촌 청년푸드스토어’에 이달 말까지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3일 밝혔다.㈜고래유니버스는 건강관리 앱 ‘잠보기의 하루’를 개발한 청년 창업기업으로, 지난해 연세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를 계기로 대학생 등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신촌 청년푸드스토어’에서 협력사업을 추진한다.‘잠보기’는 잠과 만보기의 합성어로, 연체동물인 ‘문어’를 귀여운 이미지로 표현해 캐릭터를 만들었다.팝업스토어에서는 이 캐릭터를 활용한 열쇠고리, 파우치, 에코백, 파자마, 의류 등을 판매한다.이곳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신촌 청년푸드스토어’와 ‘잠보기’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간단한 설문에 응답하면 모든 상품을 30% 할인된
-
서울시,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하여 상생협약 체결
서울시는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하여 인근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동작구 및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동작구지회와 함께 5월 1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5월 22일부터 10월 20일까지 서남권 대표 공원인 보라매공원 12만 평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와 더불어, 박람회장 인근 지역 상권과의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박람회 기간 동안 서울시는 ‘가든 스탬프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이 다양한 정원을 관람·참여하고, 박람회장 인근 상점에서 할인 혜택을 누
-
서울시 '청년 창작자 취·창업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서울시는 ‘청년 창작자 취·창업 지원사업’ 참가자를 5월 14일부터 6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로, 서울에 거주하거나 서울 소재 영상·웹툰 등 콘텐츠 분야에 취·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그간 K-콘텐츠의 국제적인 위상이 높아지면서 콘텐츠 산업에 대한 취업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국내 콘텐츠 분야 기업 10곳 중 7곳은 원하는 인력을 제때 채용하지 못하는 등 인력난을 겪고 있다. 콘텐츠 업체의 66.9%가 평소 원하는 인력을 채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그 이유로 58.7%의 기업이 ‘원하는 직무를 수행 가능한 인력이 부족해서’라는 응답이 많았
-
부산·울산·경남교육감, 정책간담회서 공동 대선 공약 제안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과 천창수 울산광역시교육감,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은 5월 13일 정책 간담회를 열어,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열기 위한 6대 교육정책 과제를 도출해 대선 후보들에게 제안했다고 밝혔다.이번 정책 제안은 교육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재정 운용을 비롯해 교권 보호,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대입 체계 개선과 대학 서열화 해소, 새로운 교육 수요 발생에 따른 교원과 지방공무원 증원, 사회적돌봄 체계 구축,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 확대 등 현재 우리 교육계가 안고 있는 현안 해결과 함께 교육 체제 전환을 위한 과제를 담고 있다.첫째, ‘지방교육재정 안정적 확보를 위한 국가 책임 강화’로 고교무상교육 경비
-
한컴, ‘한컴어시스턴트’ 공급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2025년 지능형 업무관리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이는 삼성SDS와 구성한 컨소시엄이 올해 초 ‘국회 빅데이터 플랫폼(일명 AI 국회) 구축’ 1단계 사업을 수주한 데 이은 공공 부문에서의 연속 성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며, 공공 업무 환경에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지능형 워크스페이스를 도입하는 데 중점을 둔다"라며 "삼성SDS가 주도하는 이 프로젝트는 생성형 AI, 웹 오피스, 협업·소통 도구, AI 행정 지원 서비스 등 최신 기술을 융합해 공무원의 업무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
-
CGV, 일본 영화 기획전 진행
CGV가 일본 로맨스 영화를 모은 ‘로맨스 폭발 세계관’ 일본 영화 기획전을 전국 15개 극장에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로맨스 폭발 세계관’ 일본 영화 기획전에서 상영되는 작품은 ‘나를 모르는 그녀의 세계에서’,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 등 3편이다"라고 전했다. 오는 22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나를 모르는 그녀의 세계에서’는 개봉에 앞서 17~18일 양일간 프리미어 상영을 통해 국내 관객들에게 처음 공개된다. 영화는 연인 미나미와 서로 모르는 사이가 되어버린 낯선 세계에서 눈을 뜬 리쿠가 잃어버린 사랑을 되찾으려 하는 감성 평행 세계 로맨스를 그린다. ‘
-
도미노피자, ‘제20회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 진행
도미노피자가 주최한 ‘제20회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가 폐막했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제20회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는 총 136개 팀이 참가해 지난 2일 개막해 12일까지 열린 가운데 분당구 B 리틀야구단이 우승을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는 도미노피자의 대표적인 스포츠 후원 활동으로 지난 2005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886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개막 첫날에는 피자 제조 시설이 탑재된 파티카가 출동, 야구 꿈나무들에게 갓 구운 도미노피자를 전달했다"라며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는 지금까지 LA다저스의 내야수 김혜성,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가정의 달 맞이 ‘브랜드 특가 프로모션’ 진행 外
요기요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인기 메뉴들을 모은 브랜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5월 12일부터 5월 18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가정의 달에 수요가 높은 찜닭, 치킨, 떡볶이 등 인기 외식 메뉴 브랜드들로 구성됐다.요기요는 지난 5월 4일까지 진행된 1차 특가 프로모션에 대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이번에는 기존보다 1,000원이 추가된 최대 7,000원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참여 브랜드는 ‘두찜’, ‘기영이숯불치킨’, ‘떡볶이참잘하는집’으로, 각 브랜드의 대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이벤트 기간 동안 요기요 고객은 해당 브랜드에서 배달 또는 포장 주문 시
-
CJ제일제당, 1분기 매출 4조 3,625억 기록
CJ제일제당은 올해 1분기 매출 4조 3,625억 원 (-1.8%, 이하 전년 동기비), 영업이익 2,463억 원(-7.8%)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자회사인 CJ대한통운을 포함한 연결기준 실적은 7조 2,085억 원(-0.1%)의 매출과 3,332억 원(-11.4%)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품사업부문은 매출 2조 9,246억 원(+3%)과 영업이익 1,286억 원(-30%)을 기록했다. 국내 식품사업(매출 1조 4,365억 원)은 가공식품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온라인 매출이 33% 고성장 했음에도 내수 소비 부진이 지속되며 매출 정체를 나타냈다"라며 "올해 설 명절이 평년보다 빨라,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 4분기에 일부 반영된 것도 영향을
-
롯데웰푸드 '왓따' 이번엔 ‘캐치! 티니핑’과 컬래버 진행
롯데웰푸드의 풍선껌 브랜드 ‘왓따’가 ‘SAMG엔터’의 인기 IP(지적재산권) ‘캐치! 티니핑’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팬덤을 보유한 ‘캐치! 티니핑’과 함께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왓따 & 캐치! 티니핑’ 컬래버레이션은 주요 티니핑이 담겨있는 총 8종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준비됐다"라며 "새콤달콤한 풍선껌 향이 발랄하고 귀여운 티니핑과 잘 어울린다"라고 말했다. 왓따의 주요 특징인 판박이 스티커는 기존과 디자인을 달리한 ‘빅 사이즈 판박이 스티커’로 업그레이드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커진 사이즈 덕분에 다이어리, 스케치
-
부산서부서, 대선 후보 선거현수막 훼손 50대 검거
부산서부경찰서는 현수막 훼손 신고를 접수, CCTV 추적과 탐문수사를 통해 피의자 A(50대·남)를 검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피의자는 12일 오전 서구 지하철역 부근 노상에 게시된 대통령선거 후보 선거현수막을 잡아 뜯는 방법으로 훼손한 혐의다.경찰관계자는 선거벽보나 현수막 훼손행위는 2년 이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는 범죄로, 공정선거를 방해하는 선거벽보 및 현수막 훼손 등 선거법 위반 행위에 대해 신속 출동, 엄정 대응할 방침이라고 했다.
-
KFC, ‘버드와이저’ 판매 돌입
KFC가 아메리칸 스타일의 프리미엄 라거 맥주 ‘버드와이저(Budweiser)’ 판매를 시작한다.KFC 관계자는 "10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버드와이저는 장시간 발효와 정교한 양조 과정을 거쳐 완성된 부드럽고 깔끔한 목넘김이 특징이다"라며 "KFC는 버드와이저 생맥주(330ml), 캔맥주(330ml), 알코올 함량 0.05% 미만의 논알콜 맥주인 ‘버드와이저 제로(330ml)’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KFC의 바삭한 치킨, 풍미 가득한 버거와 탁월한 궁합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며, 치맥(치킨+맥주), 버맥(버거+맥주) 등 다채로운 메뉴 조합을 통해 메뉴 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매장에서는 ▲버드와이저 1인 치맥 세트와 ▲버드와이저
-
코오롱FnC 럭키슈에뜨·슈콤마보니·쿠론, 롯데 본점 팝업 운영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브랜드 럭키슈에뜨, 슈콤마보니, 쿠론이 5월 12일부터 18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 코스모너지에서 통합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세 브랜드가 하나의 공간에서 함께하는 첫 통합 오프라인 행사다"라며 "‘비치클럽’을 테마로 도심 속 바캉스 무드를 담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여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 공간에서 의류, 슈즈, 백 등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며, 여름 시즌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다채로운 영감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각 브랜드는 여름 감성을 담은 대표 상품을 중심으로 선
-
정식품, 가정의 달 맞아 영유아용 베지밀 1만개 기부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경기 소재 영유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베지밀 영•유아식 1만개를 기부했다.정식품 관계자는 "사단법인 더함께새희망을 통해 지역 내 미혼모 시설과 가족지원센터 등 총 5개의 기관과 도움이 필요한 개별 가정에 베지밀을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기부한 제품은 성장기용 조제식 ‘베지밀 인펀트•토들러 프리미엄’과 유아용 영양간식 ‘베지밀 킨더랜드 프리미엄’으로 영유아를 위한 제품이다"라며 "생후 6개월부터 첫돌까지 섭취 가능한 ‘베지밀 인펀트 프리미엄’ 4천개, 첫돌부터 24개월까지 섭취 가능한 ‘베지밀 토들러 프리미엄’ 3천개, 24개월 이상 유아를 위한 영양간식
-
이랜드 스파오, 두산베어스와 협업 컬렉션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와의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약 6만명이 참여한 ‘2025년 스파오 컬래버레이션 선호도 조사’에서 고객들이 애니메이션 캐릭터 외 카테고리로 스포츠 분야를 가장 선호한다는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다"라며 "또한 스파오가 협업 카테고리를 더욱 확장해 스포츠팬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부응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컬렉션은 ▲데님 셔츠 유니폼 ▲라이트 패커블 윈드브레이커 ▲오버핏 스티치 윈드브레이커 ▲후드집업 ▲반팔 티셔츠 ▲반팔 파자마 등 의류부터
-
오아시스마켓, '저속노화'·'봄' 기획전 운영
오아시스마켓이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속노화 기획전'과 '5월 봄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두 기획전은 오는 25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가족과 함께하는 5월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채워줄 다양한 먹거리와 혜택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저속노화 기획전'은 건강한 식단을 위한 영양 중심의 식재료로 구성됐다"라며 "▲유기농 귀리 ▲렌틸콩 ▲제주 순메밀국수 ▲블랙 단백질 쉐이크 ▲국내산 자갈치 고등어 ▲유기농 어린잎 샐러드 ▲유기농 블루베리 ▲이탈리아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등 탄수화물 부담을 덜어주는 곡물 제품부터 고단백 제품, 신선한 과채 등 균형 잡힌 식단 구성을 돕는 제품들로 폭넓게 선보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