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리디, 日 골든위크 맞이 캠페인 진행
리디(대표 배기식)는 일본 골든위크를 맞이해 자사의 글로벌 인기 웹툰을 전면에 내세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리디의 인기 웹툰 ‘품격을 배반한다’가 일본 팬들을 만난다. 리디 관계자는 "일본 최대급 웹코믹 플랫폼 ‘메챠코믹’을 통해 독점 공개되는 웹툰 ‘품격을 배반한다’는 국내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를 통해 공개돼 인기 순위 1위에 오른 글로벌 흥행작이다"라며 "‘메챠코믹’은 이번 골든위크 기간 동안 웹툰 ‘품격을 배반한다’를 매일 볼 수 있도록 주간 연재에서 일간 연재로 변경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메챠코믹’ 최초로 연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빠른 배송 ‘샥출발’ 거래액 최대 7.5배 증가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풀필먼트 고도화 효과로 ‘샥출발’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26일 밝혔다. ‘샥출발’은 에이블리가 2021년 7월 론칭한 빠른 배송 서비스다. 평일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주문 당일 상품을 출고하는 서비스다.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소비 패턴에 맞춰 보다 편리한 배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했다.4월 에이블리 샥출발에 대한 검색 및 판매 지표는 꾸준히 증가 추이를 보였다. 4월 1~24일 에이블리 내 ‘빠른 배송’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490% 대폭 늘었으며, ‘샥출발’도 2배 이상(105%) 많이 검색됐다. 4월 시작과 함께 본격적으로 외출이 잦아지며 빠른 배
-
GS25, ‘테마파크 GS25랜드’ 테마로,상품 행사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 달간 ‘테마파크 GS25랜드’라는 테마로, 상품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준비가 필요한 고객을 위해 알뜰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한 우육, 과일, 어류, 건어류 신선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5월 3일까지 우리동네GS 앱에서 주문하거나, 25일까지 점포를 방문해 간편하게 원하는 곳으로 선물이 가능하다"라며 "통신사 멤버십 할인까지 적용하면, 한우한돈선물세트1KG은 69,300원, 소LA갈비세트2KG(미국산) 59,300원, 자포니카민물장어1.15KG 34,860원, 애플망고세트(4입) 24,5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물가안
-
티몬, 여름패션 특가전 진행
티몬이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30일까지 인기 브랜드사와 함께 여름패션 특가전을 펼치고, 행사 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티몬 관계자는 "최근 낮기운이 초여름 수준으로 치솟으며 여름 시즌의류 판매는 110%상승하며 고객 수요가 늘고 있다"라며 "남성들의 구매 비중도 2배 뛰었다"라고 밝혔다. 이른 더위에 여름 시즌의류가 인기다. 4월들어(4.1~25) 주요 여름 시즌의류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110%늘었다. 품목별로 ▲원피스 500%, ▲반바지 357%, ▲스커트 200%, ▲7부 바지 82%, ▲반팔티 30% 등으로 크게 증가했다. 특히, 해당기간 남성들의 패션상품 구매 비중이 32%로 지난해보다 2배 가까이 상승하며 여름 시즌상품 판매에 힘을
-
쿠팡, '프리미엄 식품관' 진행
쿠팡이 백화점과 면세점 등에 입점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프리미엄 식품관’을 론칭했다. 쿠팡 관계자는 "그동안 고급 식품류를 구매하기 위해 개별적으로 제품을 검색해 찾아야 했던 고객들의 편의가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리미엄 식품관에는 스타벅스, TWG, 모니니, 드니그리스 등 110여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가 참여한다"라며 "쿠팡은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보다 빠르게 살펴볼 수 있도록 ▲커피·차 ▲건강식품 ▲생수·음료 ▲과자·초콜릿·시리얼 ▲가루·조미료·오일 등 세부 항목에 따라 분류해 기획관을 구성했다"라고 밝혔다. 쿠팡이 제안하는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브랜드 스토
-
SGC솔루션, ‘제로웨이스트 글램핑’ 참여자 모집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4월 28일까지 ‘글라스락 제로웨이스트 글램핑’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SGC솔루션 관계자는 "‘글라스락 제로웨이스트 글램핑’ 행사는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 시즌에 늘어나는 일회용품, 플라스틱 쓰레기에 대한 문제 인식과 다회용기 사용 독려를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SGC솔루션이 제공하는 자연친화적인 글램핑장에서 이틀 동안 글라스락을 활용해 쓰레기를 최소화한 글램핑을 체험하고 쿠킹 클래스와 퀴즈 이벤트, 친환경 활동 등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행사 일정은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글램핑장에서 1박 2일
-
교촌 (주)발효공방1991, ‘민관협력 지역상생 협약사업’ 추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농업회사법인 ‘발효공방1991’이 지난 25일 경북 영양군과 영양군청 소회의실에서 ‘민관협력 지역상생 협약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사회 상생에 적극 동참한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민관협력 지역상생 협약사업’은 사업 전문성을 보유한 기업과 지자체가 함께 진행하는 협력형 정책 사업으로, 교촌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경북 영양군 일월면 주곡리 일원에서 진행되는 발효식품 문화 사업을 추진하며 영양군과 상호 협력해 나간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19년 미래 먹거리로 K-푸드를 대표할 수 있는 전통주와 장류를 주요 사업군으로 삼고 ‘발효공방1991’ 설립을 알리
-
LG생활건강 ‘더후 2024 K-비첩 투어’ 마무리
LG생활건강이 해외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주요 화장품 사업장을 소개하는 ‘더후 2024 K-비첩 투어’가 마무리됐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중국 유명 인플루언서는 ‘더후 브랜드 홍보관’에서 즉흥적으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한국을 찾은 해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서울과 청주 화장품 사업장을 둘러보는 ‘2024 K-비첩 투어’를 진행했다"라며 "이번 행사에는 구독자 6500여만명을 보유한 중국 인플루언서 ‘광동부부(广东夫妇·이하 활동명)’를 비롯해 엘르(Elle), 한나 올라라(Hannah Olala) 등 중국과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서 온 인플루언서와 관계자 100여명이 참가했다"라
-
SOOP, ‘ASL 시즌17’ 결승전 진행
SOOP은 오는 27일(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7'(이하 ASL 시즌17)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27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결승전에서는 조일장(Z)과 김민철(Z)이 맞붙는다"라며 "조일장은 ASL 첫 우승이자 다섯 번째 저그 우승자의 기록을, 김민철은 지난 시즌에 이어 2회 연속 우승을 노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ASL 시즌17 결승전은 저그 대 저그 동족전으로, 두 선수 모두 이번 시즌 동안 뛰어난 경기력을 뽐내 왔던 선수인 만큼 빌드 싸움과 치열한 소규모 교전이 예상된
-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네페르의 문’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마침내 시즌8의 마지막 이야기 ‘네페르의 문’이 공개됐다"라며 "새로운 모험 지역인 ‘네페르의 문’은 고대 다섯 용의 힘을 수호하기 위해 봉인된 곳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곳에는 어둠의 힘에 의해 끔찍한 모습을 한 새로운 적 ‘타락한 변종 망자’가 등장한다"라며 "새로운 모험지역, 새로운 적 뿐만 아니라 ‘카트리나’를 성장시킬 수 있는 흔적조사 시즌5의 3지역도 열렸다"라고 밝혔다. 신규 콘텐츠는 물론 기존 콘텐츠 확장으로 재미 요소가 풍부해졌다. 포스임팩트 영웅의 최대 레벨이
-
초록마을, 어린이날 ‘착한’ 간식 선물세트 선보여
초록마을이 어린이날을 맞아 과자와 음료 등 자사 인기 PB 상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한정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초록마을 관계자는 "어린이날 시즌 기획 세트인 ‘신나는 과자파티’는 믿을 수 있는 원재료로 엄선해 만든 초록마을 건강 간식으로 실속 있게 채웠다"라며 "우리 밀로 만든 미니딸기웨하스부터 계란쿠키, 부드러운 와플, 21곡 초코롤, 콘송이 등의 과자와 제주감귤로 만든 음료 2종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과자들의 주재료인 밀가루, 21가지 혼합 곡물, 옥수수는 모두 국내산이며 모든 상품은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제조된다"라며 "제주감귤은 무농약원료가공식품 인증도 받았
-
프레시지-허닭,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먹거리 할인지원’ 사업 참여
프레시지와 자회사인 캐쥬얼 간편식 기업 허닭이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먹거리 할인지원’ 사업에 참여해 매달 최대 2만 명의 서울 시민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먹거리 할인지원’ 사업은 18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서울시 거주 가정을 대상으로 식사 준비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밀키트, 도시락, 신선식품 등을 20% 내외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라고 전했다. 프레시지와 허닭은 서울시와의 협업을 통해 유명 맛집 IP를 활용한 밀키트·간편식을 비롯해, 허닭의 가공육과 닭가슴
-
카카오모빌리티-서울시, 전기차 ‘오토차징’ 서비스 출시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서울시와 협업해 전기차 자동 충전 서비스인 ‘오토차징'을 카카오내비 앱에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오토차징’은 충전커넥터를 충전구에 꽂기만 하면 차량정보를 충전기가 인식해 ‘인증-충전-결제'가 자동으로 진행되는 PnC(Plug and Charge) 서비스다. 그동안 전기차 운전자들은 차량을 충전하기 위해 충전기 화면을 조작하고 각종 회원카드나 신용카드를 태깅하는 등 번거로운 인증과 결제 절차를 거쳐야 했지만, 26일부터 카카오내비 앱에서 제공하는 오토차징 서비스를 통해 충전 편의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카카오내비 앱에서 오토차징 서
-
야놀자,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 진행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임직원 부모를 위한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야놀자 관계자는 "공동창업자 후원을 통해 매년 임직원 가족 대상 ‘와이 패밀리(Y-Family)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부모님 리마인드 웨딩 촬영’, ‘자녀와 함께하는 와이 키즈 캠프’, ‘와이 패밀리 페스티벌’ 등 다양한 복지 행사를 마련해 매년 임직원 및 가족의 문화ㆍ여가 활동을 지원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정의 달을 맞아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를 확대 진행한다. 지난 2022년 처음 시작한 ‘리마인드 웨딩 촬영’은 임직원 가족에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받아왔다"라며 "부모님의 드레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천연 새치 염모제 ‘마이실 빠른허브헤어칼라’ 리뉴얼 출시 外
현대약품이 천연 새치 염모제 ‘마이실 빠른허브헤어칼라’ 1호(진한흑색), 2호(자연스런흑색)을 리뉴얼 출시했다. 마이실 빠른허브헤어칼라는 빠른 염색에 대한 특허를 획득해 18분만에 새치 염색이 가능하며, 두피 자극과 알레르기 걱정이 적은 비산화형 염모제다. 미세 염색 입자로 부드러운 발림성과 우수한 발색력 및 커버력이 특징이며, 퇴색이 느려 유지력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이번 리뉴얼은 식약처의 화장품 염모제 성분 위해평가 기준에 맞춰 ‘피로갈롤’ 등 우려 성분의 사용을 배제하고 너도밤나무, 도토리, 감 등 식물 유래 성분이면서 염색 효과가 우수한 ‘갈릭애씨드’를 주성분으로 대체해 사용했다. 또한, 기존 제품에는 1
-
BBQ앱∙웹, 오후 12시부터 3시 주문 고객 대상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는 30일까지 BBQ앱에서 점심 시간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황금올리브 닭다리 2조각을 무료 증정한다고 26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오후 12시부터 3시 사이 BBQ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2만원 이상 주문 시 적용된다"라며 "해당 시간에 자동으로 황금올리브 닭다리 증정 쿠폰이 발급되며, 기간동안 ID당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E-쿠폰 및 다른 프로모션 할인 중복은 불가하다.이밖에 BBQ는 매주 금요일마다 인기 메뉴를 3,000원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대상 메뉴는 황금올리브 치킨, 황금올리브 치킨 순살, 황금올리브 닭다리, 황금올리브 윙&봉, 황금올리
-
홈앤쇼핑, 상품박람회 중소기업 참가 지원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의 국내 대형 박람회 참가를 지원해 중소기업 판로개척에 일조하겠다는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25일부터 4일간 서울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열리는‘서울경향하우징페어’에‘홈앤쇼핑 전용관’을 개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홈앤쇼핑 전용관에서는 홈앤쇼핑 중소기업 전용 프로그램‘일사천리’에서 방송된 업체 9곳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판매부스 및 기자재를 무상지원하고 주관사와 함께 행사 홍보를 돕는다.국내 대형 박람회 참가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이 보다 많은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작년에도 동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