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G마켓 36개 분야 대규모 공개 채용 실시
G마켓이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서비스 혁신을 위해 전 직군에 걸친 대규모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채용은 기술, 서비스, 상품 등 전방위적인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모집 분야는 프로덕트 매니저(PM), 전략, 마케팅, 영업, 재무 등 총 36개 포지션이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 수준으로 신입과 경력직을 동시에 선발한다.지원 서류 접수는 오는 12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서류 전형과 두 차례의 인터뷰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합격자들은 2026년 3월에 입사할 예정이다.G마켓은 이번 인력 보강을 통해 플랫폼의 기술적 완성도와 데이터 경쟁력을 높이고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지위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
-
세븐일레븐, SK하이닉스와 협업한 허니바나나맛 HBM칩 20만개 판매 돌파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SK하이닉스와 협업해 선보인 스낵 ‘허니바나나맛 HBM칩’이 출시 3주 만에 20만개 판매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SK하이닉스의 반도체 기술과 이름을 결합한 이색 콘셉트로 제작됐다. ‘HBM’(High Bandwidth Memory) 반도체의 이름을 활용해 ‘허니 바나나 맛(Honey Banana Mat)’이라는 단어유희를 담았으며, 사각형 형태의 칩과 반도체 패턴을 적용한 패키지로 디자인했다.해당 제품은 출시 9일 만에 10만개 초도 물량이 완판됐고, 2차 생산분 10만개도 모두 소진됐다. 세븐일레븐은 현재 추가 물량을 준비 중이다. 이 기간 동안 세븐일레븐 앱 내 재고 검색량은 출시 첫 주 대비 50%
-
로킷헬스케어, 미국 연골재생 치료 FDA 동정적 사용 프로그램 추진
AI 장기재생 플랫폼 기업 로킷헬스케어가 미국에서 연골재생 치료의 조기 상용화를 목표로 식품의약국(FDA) 동정적 사용 프로그램(EAP) 신청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로킷헬스케어는 하버드 의과대학의 연골재생 전임상 연구와 인체 임상시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성과 유효성 근거를 확보했다. 최근에는 미국 내 연골 분야 전문의들과 협의해 대상 환자군 정의, 기존 치료법의 한계, 제출 전략 등을 구체화한 것으로 알려졌다.EAP 제도는 기존 치료수단이 없는 중증 환자에게 신의료기기나 치료법을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절차다. 로킷헬스케어는 미국의 중증 관절염 환자에게 해당 치료 접근성을 확대하고, 향후 FDA 우선심
-
한국맥도날드·한국갤럽, 행복 인식 조사 결과 발표
한국맥도날드가 한국갤럽과 함께 진행한 ‘행복에 대한 대국민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일까지 전국의 만 20세에서 69세 성인 1,034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한국인들이 일상의 경험과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행복을 느끼며, 나눔을 통해 얻는 만족감도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응답자들이 ‘행복’이라는 단어에서 가장 먼저 떠올린 것은 가족(26.2%)이었다. 이어 건강(6%), 편안함(5.2%) 순으로 나타났으며, ‘가족과 함께할 때 행복하다’는 응답이 58.1%로 가장 높았다. 현재 행복 수준에 대해서는 절반가량이 ‘행복하다’고 평가했다.일상 속 행복 요인으로는 ‘가족이나 친구
-
한국허벌라이프, 겨울철 면역력 위한 필수 영양소 소개
한국허벌라이프가 겨울철 면역력과 컨디션 유지를 위한 주요 영양소를 소개했다고 23일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겨울에는 일조량이 줄고 실내 활동이 늘면서 체내 리듬이 흐트러지기 쉽다. 이로 인해 피로감과 면역력 저하가 나타날 수 있어 평소보다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한국허벌라이프는 겨울철 챙겨야 할 핵심 영양소로 비타민 D, 오메가-3 지방산, 마그네슘, 비타민 C 등을 제시했다. 비타민 D는 햇빛을 통한 합성이 어려운 계절에는 보충제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오메가-3 지방산은 혈행 건강과 기분 조절을 돕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생선이나 견과류를 통해 섭취할 수 있다. 마그네슘은 에너지 대사와 수면 개선
-
교촌 바르고봉사단, 소아암 환아 위한 연말 봉사활동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19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찾아 소아암 환아들을 위한 ‘히크만 주머니’와 치킨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히크만 주머니’는 항암 치료 환아의 약물 주입용 관을 위생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보조 용품으로,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물품이다. 교촌은 임직원, 가맹점주, 고객으로 구성된 바르고봉사단이 참여해 총 70개의 주머니를 직접 제작했다. 이번 봉사에는 임직원과 가족 48명, 이주배경 청소년 14명 등 총 62명이 참여했다.완성된 주머니와 함께 환아들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전달됐으며, 서울나음소아암센터와 서울도담센터의 환아들에게 교촌치킨도 지원했다. 이번 활동은 교촌 바르고봉사단의 2025년 마지막 사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베리즈에 ‘핑계고’ 글로벌 팬 커뮤니티 오픈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예능 콘텐츠 ‘핑계고’의 글로벌 팬 커뮤니티를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에 개설하고 신입 회원 모집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핑계고’는 유재석이 출연하는 토크 기반 웹예능으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안테나 플러스가 제작하고 유튜브 채널 ‘뜬뜬’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다양한 게스트와의 자유로운 대화 형식과 스핀오프 콘텐츠를 통해 높은 시청 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이번 팬 커뮤니티는 프로그램의 주요 소식과 뒷이야기를 전하는 ‘제작진 노트’를 비롯해 회원 전용 게시판, 짤 아카이브 등 다양한 형태의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팬들이 직접 계주에게 제보하거나 주제를 건의할 수 있는 소
-
아모레퍼시픽 세계본사, 이불 작가 설치 작품 공개
아모레퍼시픽이 한국 현대미술가 이불 작가의 대형 설치 작품 ‘Willing To Be Vulnerable – Transparent Balloon(2025)’을 서울 용산 세계본사 아트리움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작품은 2015년부터 이어진 ‘Willing To Be Vulnerable’ 연작의 신작으로, 유토피아를 향한 인류의 열망을 주제로 한다. 공중에 떠 있는 투명한 풍선 형태의 조형물은 가벼운 소재와 공기의 흐름을 활용해 부유감을 구현했으며, 개방된 아트리움 공간에 시각적 긴장감과 몰입감을 더한다.작품은 모더니티의 상징과 그 파편을 재해석하면서 이상과 현실, 강함과 취약함이 공존하는 감정을 표현한다. 이불 작가는 이번 설치를 통해 예술이 공공적 공간 속에서
-
해태아이스 부라보콘,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최우수상 수상
해태아이스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부라보콘이 ‘제2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정부 시상 제도로,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 향상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기관에 수여된다. 부라보콘은 이번 시상에서 아이스크림 브랜드 최초로 수상했다.부라보콘은 1970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콘 아이스크림으로, 올해로 55주년을 맞았다. 2001년 국내 최장수 아이스크림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으며, 2008년에는 세계 최초로 하프 커팅 포장 방식을 도입해 시장 혁신을 이끌었다.대표 CM송 ‘12시에 만나요
-
쿠쿠, 미니 건조기·첫 실링팬 출시
쿠쿠가 생활공간의 쾌적함을 높이기 위한 신제품으로 건조기와 실링팬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쿠쿠 미니케어 건조기’는 3kg 용량의 콤팩트한 제품으로, 배기호스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採용했다. 다용도실이나 거실 등 다양한 공간에 설치할 수 있으며, 55도 열풍으로 99.99% 살균 건조가 가능하다. 내부 온도 센서가 의류의 건조 상태를 감지해 자동으로 작동을 종료하는 스마트 기능도 탑재했다.건조 코스는 표준, 아기옷, 속옷 등 8가지로 구성됐으며, 양방향 회전 기능으로 구김을 줄이고 세탁물을 균일하게 건조한다. 스테인리스 드럼과 세척 가능한 필터를 적용해 위생 관리 편의성을 높였고, 47dB 저소음 설
-
스킨1004, 이탈리아·사이프러스 리테일 입점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이탈리아와 사이프러스 주요 리테일 채널에 입점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3일 밝혔다.스킨1004는 이탈리아의 대표 로컬 뷰티 리테일 체인 ‘나이마’ 91개 지점에 입점을 완료했다. 나이마는 현지 및 유럽 브랜드 중심의 유통망으로, 까다로운 입점 절차로 알려져 있다. 스킨1004는 K뷰티 브랜드 중 처음으로 입점에 성공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더글라스’, ‘디엠’, ‘까르푸’ 등 대형 유통에 이어 로컬 시장까지 판매망을 확장했다.사이프러스에서도 뷰티 리테일 ‘뷰티 바’ 4개 지점과 ‘뷰티 라인’ 6개 지점에 입점했으며, 현지 면세점 진출도 확정했다. 이를 통해
-
세라젬, CES 2026서 AI 웰니스 홈 선보인다
세라젬이 2026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AI 웰니스 홈’을 주제로 전시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세라젬은 집 안 곳곳의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전체가 하나의 건강 관리 플랫폼처럼 작동하는 개념을 제시한다. 마스터 AI 멀티 테라피 팟, 홈 테라피 부스 2.0 AI, 메디스파 프로 AI, 밸런스 메디워터 AI 등 제품이 거실, 침실, 자녀방, 욕실 등 일상 공간에 자연스럽게 적용돼 사용자 상태를 이해하고 반응하는 웰니스 환경을 구현한다.전시에서는 3개의 라이프스타일 존을 통해 연령별 헬스케어 경험을 보여준다. 어린이 공간은 성장기 리듬을 고려한 환경을, 청장년 공간은 일상
-
SOOP, T1 2026 시즌 출정식 공동 제작
SOOP이 T1의 2026 시즌 출정식을 현장과 온라인을 연결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출정식은 26일 오후 7시 서울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열리며, SOOP이 행사 기획과 연출, 라이브 운영을 담당한다. 현장에는 사전 신청으로 선정된 팬 200명이 참석하고, 전체 과정은 SOOP을 통해 글로벌 생중계된다.2026 시즌 로스터인 Doran, Oner, Faker, Peyz, Keria와 김정균 감독, 임재현·조세형 코치 등이 참여해 시즌 비전과 각오를 발표한다. 고수진 LCK 해설위원과 배혜지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는다.SOOP T1 공식 방송국을 통해 출정식 세부 정보와 참관 신청을 확인할 수 있다.업체 관계자는 “현장과 라이브를 결합해 팬들의 시
-
스틸시리즈, T1 베이스캠프 부산점에 게이밍 기기 체험존 설치
스틸시리즈가 T1 베이스캠프 부산점 오픈에 맞춰 자사 게이밍 기기를 지원하고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스틸시리즈는 프리미엄 좌석에 아크티스 노바 프로 유선 헤드셋과 에이펙스 프로 TKL Gen 3 키보드를, 일반 좌석에 아크티스 노바 3 헤드셋과 에이펙스 9·7 TKL 키보드를 설치해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T1 팬들이 게이밍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부산점 오픈 이벤트를 위해 구매 고객 대상 럭키드로우 경품으로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헤드셋, 아크티스 노바 5P 무선 헤드셋, 아크티스 게임버즈 등을 제공한다.업체 관계자는 “T1 베이스캠프 부산점이 팬들에게 스틸시리즈
-
바디프랜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헬스케어 부문 10년 연속 1위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브랜드스탁 주관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헬스케어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바디프랜드는 전체 순위에서도 전년 대비 2단계 상승한 27위를 기록하며 국내 헬스케어 분야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평가 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는 브랜드 주가지수와 소비자 조사 지수를 합산해 산정된다.바디프랜드는 로보틱스 기술 기반의 혁신과 R&D 투자, 업계 1위 지식재산(IP)을 통해 마사지체어 시장의 40% 이상을 헬스케어로봇으로 전환시켰다. 올해 해외 실적은 전년 대비 2.5배 증가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를 이뤘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기술력과 고객 신뢰의 결합
-
농심, 뉴욕 JFK 공항에 신라면 분식 오픈
농심이 미국 뉴욕 존 F. 케네디(JFK) 국제공항 터미널 1에 ‘신라면 분식’ 글로벌 4호점을 지난 19일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매장은 공항 4층 푸드코트에 위치한 카페테리아 형태로, 터미널 1을 이용하는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K푸드를 소개한다. 농심은 페루 마추픽추, 일본 하라주쿠, 베트남 호찌민에 이어 북미 시장에 첫 진출하며 글로벌 체험 공간을 확대했다.메뉴는 즉석 조리 ‘한강 라면’ 스타일 신라면을 중심으로, 계란·치즈 토핑 바를 통해 개인 취향을 반영할 수 있다. 신라면 블랙, 신라면 툼바, 순라면 등 라면과 바나나킥·새우깡 스낵을 함께 판매해 다양한 K푸드 경험을 제공한다.농심은 연간 6,200만 명 이용객이 찾는
-
SOOP, 2025 SLL WINTER 결승전 진행
SOOP이 에이서 프레데터와 함께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 ‘2025 SLL WINTER’ 결승전을 24일 오후 6시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연다고 23일 밝혔다.SLL은 마스터 티어 이상 유저와 전 프로게이머가 참가하는 최상위권 대회로, 클리드 팀 ‘우정클로바’와 저라뎃 팀 ‘굿바이저타칸’이 5판 3선승제로 우승을 다툰다. 우정클로바는 4강에서 3대0 승리를, 굿바이저타칸은 풀세트 3대2 접전 끝에 결승에 올랐다.결승전은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되며, SOOP 플랫폼, 스마트TV, 케이블TV SOOPTV를 통해 생중계된다. 공식 방송에서 라이브 타임머신 기능을 통해 주요 장면을 즉시 되돌려볼 수 있다.티켓은 22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에서 구매 가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