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노각과 동백’ K-낫랩 출시 外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발달장애 아티스트 정지원 작가의 작품 ‘노각과 동백’이 그려진 K-낫랩(Knot Wrap)을 한정 출시한다.낫랩(Knot Wrap)은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러쉬의 친환경 천 포장재로, 러쉬코리아는 지난해부터 발달장애 예술가와 함께하는 ‘러쉬 아트페어’ 출품작 중 한 작품을 선정해 이와 콜라보한 K-낫랩을 선보이고 있다.정지원 작가는 지난 2023년 식물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를 주제로 진행된 ‘제2회 러쉬 아트페어’에 작품 ‘노각과 동백’을 출품했다. ‘노각과 동백’은 한국의 전통적인 색채와 아름다움을 담아, 전통과 현대의 미를 아름답게 융화시킨 작품으로 나무 껍질의 화
-
GS샵, 품질 전문가 양성과정’ 진행
GS샵은 지난 11월 20일(수) 11개 생활용품 협력사 임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올해 마지막 ‘품질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GS샵 관계자는 "코티티(KOTITI) 시험 연구원에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는 전기용품과 생활용품 안전 관리법, 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 안전 관리법에 대해 교육하고 기기분석실과 실험 방법을 소개하는 랩 투어(Lab tour)를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날 교육을 마지막으로 GS샵은 6월 뷰티 9월 패션, 11월 식품과 리빙까지 총 64개 협력사 직원 115명이 참여한 ‘24년 품질 전문가 양성과정’을 성료했다. 올해는 특히 지난해 법령과 이론 교육에 이어 피티(FITI), 코티티(KOTITI) 등 시험 기관을 방문해 다양한 시
-
11번가-광명시, 중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광명시와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SK스퀘어 관계자는 "11번가와 광명시는 지난 20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광명스피돔 라운지에서 열린 ‘2024 광명시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11번가 안정은 사장과 박승원 광명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교육∙육성∙컨설팅∙마케팅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라며 "또한, 청년인재 대상 커리어 멘토링 제공, 채용상담 진행 등 광명시 인재육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난 9월 11번가가 광명시로 사옥을 이전함에 따라 11번가와 광명시가
-
웅진식품, 어린이 음료 ‘캐치! 티니핑’ 시즌5 리뉴얼
웅진식품이 SAMG엔터가 제작한 국내 1위 인기 캐릭터 IP ‘캐치! 티니핑’의 신규 시즌5를 반영해 ‘캐치! 티니핑’ 어린이음료 5종을 리뉴얼해 선보인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캐치! 티니핑’ 어린이음료는 지난 10월부터 방영 중인 ‘캐치! 티니핑’시즌5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았다"라며 "특히, 이번 시즌 새롭게 등장한 빛나핑, 초롱핑, 빤짝핑을 만나볼 수 있으며, 대표 캐릭터 하츄핑 또한 ‘스타 하츄핑’으로 디자인이 리뉴얼돼 어린이 소비자의 관심을 더욱 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라고 전했다.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는 패키지뿐만 아니라 제품 스펙도 개선했다. 딸기, 사과, 복숭아, 밀크맛 혼합음료는 기
-
청호나이스-‘흑백요리사’ 박준우 셰프, 정수기 ‘뉴 러블리트리’ 활용한 연말 레시피 공개
청호나이스가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박준우 셰프와 함께 연말에 어울리는 컬러 레시피 3종을 공개하고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박준우 셰프는 ‘흑백요리사’ 외에도 ‘마스터 셰프 코리아1’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고 ‘냉장고를 부탁해’ 등에 출연하며 여러 요리 프로그램에서 활약한 바 있는 유명 셰프이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서 박준우 셰프는 청호나이스 정수기 ‘뉴 러블리트리’의 시그니처 컬러인 오트밀베이지, 라벤더, 피치로 3가지 스타일의 컬러 디저트를 선보였으며 해당 레시피는 영상으로 제작되어 청호나이스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레시피 공개와 함께 12월 13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
-
[생활경제 이슈] 빽다방, 겨울 신메뉴 3종 출시 外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하여 겨울 시즌 신메뉴 3종(푸딩멜론쉐이크, 푸딩밀크쉐이크, 멜론탐험빵)과 다양한 MD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빽다방은 지난여름 진행한 ‘짱구는 못말려’ 협업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어, 이번 겨울 시즌 두 번째 협업을 기획했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만화 속 짱구가 좋아하는 푸딩과 멜론을 빽다방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겨울철에 어울리는 달콤한 메뉴로 선보였다.먼저 ‘짱구가 좋아하는 푸딩멜론쉐이크’는 달콤한 멜론 베이스에 부드러운 우유가 더해져 산뜻한 맛이 특징이다. ‘흰둥이도 반한 푸딩밀크쉐이크’는
-
롯데홈쇼핑, 4인 4색 라방 '엘라이브4' 선보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젊고 개성 있는 라방 전문 쇼호스트 4명을 전진 배치하고, 현장 생방송을 강화하는 등 고객 소통에 중점을 둔 라이브 커머스를 확대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올해(24.1.1~10.31) 모바일TV ‘엘라이브’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이벤트 방송, 현장 생방송 등 소통 콘텐츠에 대한 고객 참여 건수가 전년과 비교해 최대 60%까지 증가했다"라며 "방송 중 채팅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소통왕’ 이벤트 시간대(오전 9시~11시) 주문액은 30% 급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백화점에서 패션, 뷰티 등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현장 생방송의 평균 시청자 수는 일반 방송 대비 30% 이상, 상품 조회수는
-
현대차, 플래그십 SUV ‘아이오닉 9’ 세계 최초 공개
현대자동차는 2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9은 자사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라인업을 확장할 대형 SUV 모델로, 동급 최대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실내 공간을 극대화해 2열 및 3열 공간성, 최대 7인승을 갖춤으로써 국내 및 글로벌 고객들에게 전기차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더욱 다양한 전기차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아이오닉 9은 고객들이 각자의 방식대로 공간을 누리면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한다. Built to belong은 초연결 사회 속에서도 단절감을
-
NS홈쇼핑, 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NS홈쇼핑이 20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삼성동)에서 열리는 ‘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협력사를 위한 부스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등의 후원으로 ㈜코엑스가 주최하는 행사이다"라고 전했다. ‘영감:푸드 라이프'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식문화와 혁신적인 푸드테크를 보여주고자 열린 이번 행사에는 20개국 1000개사가 참가했다. 총 1,400개 부스가 운영되고 바이어와 관람객 등 5만5천명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 종합 전시회로 진행된다.NS홈쇼핑 전시 부스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
동국제강그룹, 부산 미혼모 가정 위해 1억원 후원
동국제강그룹이 21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본부에서 ‘부산 미혼모 시설 개보수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DK Walk More, 사랑 모아’ 챌린지로 누적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DK Walk More, 사랑 모아’는 ‘DK착한걸음 캠페인’ 새 이름이다. 6회차를 맞아 임직원 공모를 통해 신규 명칭을 선정했다. 임직원이 걸으면 걸을수록 지역 사회에 전할 사랑이 모인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캠페인 취지가 명확히 드러난 점에서 긍정 평가를 받았다.동국제강그룹은 올해 캠페인 목표 걸음 수를 1억보로 설정하고 임직원 참려를 독려했다. 그룹사 임직원 총 1291명이 참여해 지난달 21일부터 11일간 총 1억2000만
-
삼성·SK 등 16곳 주요기업 사장단 국회 ‘상법 개정’ 중단 촉구 긴급 성명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FKI)와 국내 주요 기업 16곳의 사장단이 상법 개정 추진을 저지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경협과 삼성, SK, 현대차, LG 등을 비롯한 16개 그룹 사장단은 21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한국경제 재도약을 위한 주요 기업 사장단 긴급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내수가 구조적 침체에 빠진 데다 주력 업종의 경쟁력 약화와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에 심화하는 보호무역주의, 지정학 리스크 등으로 경제 주춧돌이던 수출마저 위기를 맞았다며 국회와 정부가 규제보다는 경제 살리기에 힘써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추진되는 상법 개정에 대해 "개정안이
-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에코 모드’ 사용시 전기료 최대 20% 절감”
귀뚜라미는 자사의 ‘3세대 카본매트’가 제품에 탑재된 ‘에코 모드’를 활용할 경우 최대 20%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귀뚜라미에 따르면 3세대 카본매트의 전기 요금은 2세대 온수매트의 절반 수준이다. 소비전력이 160W로 기존 온수매트(300W) 보다 에너지효율을 높여 하루 8시간 사용 기준 한 달 전기료가 7000원이다. 귀뚜라미의 난방제어시스템인 ‘에코 모드’를 사용하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시험 결과 일반난방 모드 대비 최대 20%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확인됐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올해 들어 가스, 전기 등 생활 에너지 요금의 전반적 상승에 따라 겨울철 매일 가동하는 난
-
호반그룹, 서초구와 함께 ‘2024 사랑의 김장 나누기’ 진행
호반그룹이 서초구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호반그룹의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는 서초구청 광장에서 서초구 봉사단체와 함께 ‘2024 사랑의 김장 나누기’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20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민관이 협력해 지역 사회의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호반건설, 호반호텔앤리조트 등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과 서초구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서초구는 2000년부터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시작해 올해로 25번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호반그룹의 후원이 더해져 김장 나눔이 더욱 확대됐다. 참여한 봉사자들은 절인 배
-
한국타이어, ‘2024년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가 지난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의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경영 혁신활동으로 매년 품질 향상, 원가 절감, 생산성 및 서비스 품질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여 고객 만족과 경영성과를 달성한 우수 기업 및 단체를 지원하는 선정 제도다. 한국타이어는 올해로 14회째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이름을 올렸다.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은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우수한 경영성과와 고객만족으로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품질
-
삼성E&A, 중동 최고 권위 ‘MEED 프로젝트상’ 수상
삼성E&A가 중동 최고 권위의 ‘MEED 프로젝트상(MEED Projects Awards)’을 수상하며, 차별화된 프로젝트 수행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삼성E&A는 지난 20일 UAE 두바이에서 진행된 ‘MEED 프로젝트상’ 시상식에서 사우디아라비아 ‘하위야 우나이자 가스 저장(Hawiyah Unayzah Gas Reservoir Storage, HUGRS)’ 프로젝트가 MENA 지역 에너지 분야에서 ‘MEED 프로젝트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하위야 우나이자 가스 저장 프로젝트는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Riyadh) 동쪽 260km 지점에 위치한 하위야(Hawiyah) 가스전지대에 하루 15억 입방피트(ft3) 규모의 가스주입시설과 하루 20억 입방피트(ft3) 규모의 가스재생산설비 등을 건설
-
KCC, 구성원들의 에너지 충전과 감성 소통 위한 특별한 이벤트 진행
KCC(대표 정재훈)가 다양한 문화 이벤트로 구성원들과 감성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서초동 본사 구성원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KCC에 따르면 따뜻한 커피 한 잔이 생각나는 계절,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한 KCC 서초사옥 구성원들은 바리스타 체험을 통해 커피에 대한 기초 이론부터 드립 기구를 활용한 추출 방법 습득, 핸드 드립으로 홈카페 메뉴 만들기 등을 배우며 커피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다양한 원두로 직접 내린 커피를 공유하며, 구수한 향과 맛을 음미하고 느껴보는 시간을 통해 구성원 간 교류와 친분은 물론 힐링의 기회를 가졌다.‘문화를 통해 소통의 문을 두드린다’는 의미를 지
-
DL, 캐나다 블루 암모니아 시장 ‘첫’ 진출
DL이 캐나다 비료 공장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북미 블루(청정) 암모니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DL은 지난 20일 주한 캐나다 대사관에서 캐나다의 비료 업체 제네시스 퍼틸라이저스(Genesis Fertilizers)와 비료 공장 프로젝트에서 설계와 기술 라이선싱 업무를 수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DL이앤씨는 기본설계(FEED)를 맡으며, 이산화탄소 포집‧활용‧저장(CCUS) 기술 전문 자회사 카본코(CARBONCO)는 CCUS 기술에 대해 라이선스를 공급한다. DL은 이번 계약으로 캐나다 시장에 처음 진출하게 됐다.DL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캐나다 중남부 서스캐처원주 벨 플레인 지역에 하루 1500톤의 블루 암모니아를 처리해 비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