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뮤직카우, ‘음감사’ 포인트 실시간 현금 전환 서비스 실시
뮤직카우가 리워드형 음악 감상 플랫폼 ‘음감사X뮤직카우(이하 음감사)’ 포인트의 현금 전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뮤직카우 회원이라면 음악 감상으로 모은 포인트를 수수료 없이 실시간으로 현금 전환할 수 있다.뮤직카우 관계자는 "‘음감사’ 포인트 현금 전환 서비스를 지원한다"라며 "음감사는 스트리밍과 리워드 시스템이 결합된 서비스로 이용자에겐 앱테크와 함께 더 다양한 음악 감상의 기회를, 아티스트에겐 효율적인 음원 마케팅 채널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해, 아티스트와 팬이 긴밀히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음악 소비 방식으로 산업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는 비전을 담아 뮤직카우와 디지털 음원 유통
-
탐앤탐스, 여름 한정 빙수·컵빙수 선보여
탐앤탐스가 오는 5월 2일 빙수와 컵빙수 각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탐앤탐스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우유 얼음을 사용하여 달콤한 맛은 물론, 색다른 재료들이 토핑으로 올라가 한층 더 차별화된 빙수를 완성시켰다"라며 "길고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빙수 신메뉴는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도록 ▲옛날 빙수와 ▲망고 코코넛 빙수, ▲딸기 복숭아 빙수까지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었으며, ‘빙수 맛집’ 타이틀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모든 메뉴는 1인 컵빙수 타입으로도 출시되어, 혼자 방문하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빙수의 기본이자 클래식한 매력을 가진 ▲옛날 빙수는
-
피자헛, 30일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한국피자헛이 4월 30일 단 하루 동안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한국피자헛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피자헛의 프리미엄 피자 M/L 사이즈 전 메뉴를 대상으로 하며, T 멤버십 고객은 방문 포장 주문 시 ▲정상가의 50%를 즉시 할인받거나 ▲동일 금액을 T 멤버십 플러스포인트로 적립받는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며 "고객의 선택에 따라 실질적인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두 가지 방식의 혜택이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참여를 위해서는 SKT T 멤버십 공식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T day 매직 바코드’를 발급받은 후 해당 바코드를 피자헛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
-
SOOP-MCN ‘ALTF4’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SOOP은 태국 현지 크리에이터 멀티 채널 네트워크(MCN) ‘ALTF4’와 글로벌 크리에이터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수) 밝혔다.SOOP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난해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SOOP’을 정식 출시한 SOOP이 게임과 e스포츠 콘텐츠 인기가 높은 태국을 주요 타깃으로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스트리밍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함이다"라고 전했다. ‘ALTF4’는 태국 내 인기 게임 스트리머 ‘Ezqelusia’, ‘Naklas’, ‘TANK’ 등과 전속계약을 체결하는 등 이미 SOOP과의 협업 기반을 갖춘 현지 대표 MCN이다. 특히 ‘스트리머 하우스(Streamer House)’라 불리는 협업형 창작 문화가 특징
-
풀무원, 2024 CDP 평가서 2년 연속 수자원 관리 우수기업 선정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30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CDP 한국위원회 주최 ‘2024 CDP Korea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물 안정성 대응 리더 기업으로 인정받아 2년 연속 Water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 국내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수상했다. 풀무원은 앞서 공개된 2024 CDP 글로벌 평가에서도 수자원 관리 부문 최고 등급인 ‘리더십(Leadership) A’를 획득했고,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경영(Management) B’ 등급을 유지했다"라고 전했다.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는 전 세계 금
-
대한항공, 부천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에 ‘미래 모빌리티 기지’ 조성
대한항공이 경기도 부천시와 1조2000억원을 투입해 ‘미래항공교통(UAM) & 항공 안전(Aviation Safety) 연구개발(R&D) 센터’ 신설을 추진한다. 통합 항공사 출범에 맞춰 새로운 항공 연구개발 및 교육 공간을 조성하고 본사와 공항 접근성이 뛰어난 부천시에 미래 모빌리티 거점을 조성한다는 전략이다.대한항공은 30일 부천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부천시와 ‘도심항공교통 및 항공안전 연구개발 단지’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부회장을 비롯해 조용익 부천시장,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원명희 부천도시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센터는 부천대장지구 제2도시첨단산업단지 내 6만5842㎡(약 2만평) 부지에
-
케이카, 차량관리 서비스 ‘마이카’ 론칭
케이카가 차량 시세, 정비 일정, 리콜 정보 등 차량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는 카 라이프 파트너 서비스를 선보인다.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K Car)가 스마트한 차량관리 서비스 ‘마이카(My Car)’를 공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마이카는 차량의 시세, 이력, 정비 일정 등을 통합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단순히 중고차 거래에 그치지 않고, 구매 이후 차량관리 전반에 대한 투명하고 상세한 정보를 통해 고객 신뢰를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주행거리 및 출고 옵션까지 적용해 더욱 정확한 데이터 기반의 시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차량 관리를 위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차별점이라는 게 케이카의 설명
-
롯데칠성음료, CDP Korea Awards 섹터 아너스 수상
롯데칠성음료가 30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 공개 프로젝트) Korea Awards’에서 필수소비재 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CDP는 2000년 영국에서 시작된 비영리 단체로 글로벌 ESG 평가기관 중 가장 높은 권위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약 91개국 2만여 개 기업들의 탄소 배출량과 기후 리스크 및 대응 전략을 공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기후 관련 위험 및 기회 공시, ▲SBTi(Science Based Target initiative, 과학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 탄소 감축 넷제로 목표 승인, ▲저탄소 인증 제품 개발 등 주요 활동을 인정받아
-
KCC글라스, 홈씨씨 인천점에 ‘홈리모델링관’ 오픈
KCC글라스(대표 정몽익)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가 홈씨씨 인천점 2층에 홈 리모델링 원스톱(One-stop) 쇼핑이 가능한 전문 매장인 ‘홈리모델링관’을 새롭게 열었다고 30일 밝혔다.KCC글라스에 따르면 홈리모델링관은 다양한 홈씨씨 제품부터 홈 IoT 제품과 일반 가전에 이르기까지 홈 리모델링에 필요한 다양한 품목을 한 공간에서 체험하고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특히 ’홈씨씨 스타일(HomeCC Style)’ 섹션에서는 홈씨씨의 주요 프리미엄 제품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홈씨씨의 대표적인 ‘펫테리어(Pet+Interior)’ 바닥재인 ‘숲 도담’과 천연 타일의 느낌을 구현한 ‘스톤테리어(Stone+Interior)’ 바
-
동원F&B, 1분기 매출액 1조 1,948억 기록
동원F&B(049770)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한 1조 1,948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동원F&B 관계자는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40억 원으로 8.2% 올랐다"라고 말했다. 별도 기준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5,677억 원, 348억 원으로 각각 7.9%, 8.5% 성장했다.이는 조미식품과 펫푸드, 간편식(HMR) 등 식품 부문의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이 주효한 덕분이다. 특히 조미식품 사업이 참치액, 참치다시 등 신제품 출시 효과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고,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NUTRIPLAN)’의 미국 수출이 본격화되며 실적이 상승했다. 또한 김, 유제품, 음료 등 주요 품목의 안정
-
타이어뱅크, 어린이날 맞아 ‘맛있는 행복꾸러미’ 전달식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주)(회장 김정규)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 내 아동들을 위한 뜻깊은 기부활동으로 어린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한다.타이어뱅크는 30일 세종시 연서면에 위치한 영명보육원을 찾아 지역 내 아동들을 위해 맞춤 제작한 과자선물세트를 전달하는‘2025 타이어뱅크 맛있는 행복꾸러미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타이어뱅크가 진행 중인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에게 행복한 어린이날을 선물하고자 계획됐으며 지난 2023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3회째 진행되고 있는 행사다. 전달식에는 타이어뱅크 김정규 회장과 세종시 아동센터연
-
다이닝브랜즈그룹, 단독 바자회 ‘아름다운 특별전’ 열어
bhc·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창고43·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 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지난 28일 ‘아름다운가게 송파가락점’에서 열린 ‘다이닝브랜즈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특별전’ 단독 바자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바자회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사회공헌 봉사단 ‘다인어스’가 주관한 ‘투게더, 위 그로우(TOGETHER, WE GROW) 아름다운 물품 기부’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8일까지 자발적으로 기증한 총 1,676건의 물품이 판매에 제공되었다"라며 "의류, 잡화, 도서,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물품이 자원 순환의 방식으로 다시 쓰이며, 약 2
-
온코닉테라퓨틱스, AACR서 ‘네수파립’ 비투여 대조군대비 최대 99.3% 종양감소 확인
온코닉테라퓨틱스가 표준치료요법 병용을 통해 위암 동물모델에서 종양 크기를 비투여 대조군(Vehicle) 대비 최대 99.3%까지 감소시키는 성과를 이끌어 냈다.온코닉테라퓨틱스(코스닥 476060)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2025 미국암연구학회(AACR 2025)’에서 차세대 이중기전 항암제 후보물질 ‘네수파립(Nesuparib)’의 위암 적응증 비임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네수파립은 암세포의DNA 손상 복구에 관여하는 파프(PARP, Poly ADP-ribose polymerase)와 암의 성장 및 진행에 영향을 미치는 탄키라제(Tankyrase, TNKS)를 동시 저해하는 이중기전 신약 후보물질이다. 기존 PARP 저해제는 BRCA 변이를 포함한 HRD(상동재조합결핍)
-
대웅제약 이지듀, 가정의 달 선물용 ‘기미 앰플 로즈에디션’ 한정 출시
대웅제약 이지듀가 장미 성분을 담고 분홍빛 패키지로 단장한 ‘기미 앰플 로즈에디션’을 5월 한정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기미 앰플(DW-EGF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 로즈에디션’은 이지듀의 대표 제품 기미 앰플에 장미 유래 성분을 더하고, 장미를 연상시키는 분홍빛 패키지를 적용한 한정판 에디션이다. 이번 에디션은 프리저브드 플라워와 고급 선물 박스 세트로 구성돼 가정의 달 선물로 제격이다.주요 구성으로 ▲기미 앰플 30ml 2개, 프리저브드 플라워, 선물 포장 패키지(48% 할인, 10만 9천원▲1000개 한정 판매되는 기미 앰플 30ml 4개 프리저브드 플라워, 선물 포장 패키지(51% 할인, 19만 8천원)를 선보인다. 이는 5월 한 달간 이
-
한림대성심병원 이민우 교수, 대한뇌졸중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본원 신경과 이민우 교수가 지난 25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대한뇌졸중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대한뇌졸중학회는 매년 40세 이하 회원 중 뇌졸중 또는 뇌혈관 질환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업적을 이룬 연구자 한 명을 선정해 이 상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최근 2년간 SCIE 등재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의 피인용지수(Impact Factor)를 합산해 평가한다.이민우 교수는 2023년부터 2024년까지 뇌혈관질환 관련 SCIE 논문 14편(IF 총합 71점)을 제1저자 및 교신저자로 게재하며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뇌졸중 후 인지장애 및 혈관성 치매 분야에서 정량적 분
-
에버랜드 '삼성라이온즈 스토어', 팝업 명소 등극..."하루에 2천명 방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 내 '에버랜드 삼성 라이온즈 스토어'가 많은 바오패밀리와 야구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팝업 명소로 떠올랐다.30일 에버랜드에 따르면 삼성 라이온즈와 에버랜드는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야구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판다 가족, 바오패밀리의 팬들을 위한 연간 콜라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그 일환으로 지난달 말 오픈한 에버랜드 삼성 라이온즈 스토어에는 한정판 루이바오·후이바오 승리요정 인형, 응원용품, 봉제 키링 등 100여 종의 굿즈 등을 선보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또한 삼성 라이온즈X바오패밀리 특별 유니폼까지 출시해, 삼성 라이온즈와 바
-
[생활경제 이슈]두끼, ‘맛그레이드 두끼’ 캠페인 시작 外
외식 프랜차이즈 두끼가 5월 1일부터 주요 식재료를 대폭 업그레이드하며 ‘맛그레이드 두끼’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나만의 레시피로 무제한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먹는 것이 특징인 두끼에서는 고객이 직접 오리지널, 마라, 매운맛 떡볶이를 취향껏 선택해 조리할 수 있다. 이번 ‘맛그레이드 두끼’를 통해 맛은 물론 조리 편리함까지 업그레이이드 한 크리미한 로제 소스, 풍미를 강화한 짜장 소스를 선보인다. 특히 두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트렌디한 떡볶이 재료도 추가됐다. 매콤한 치즈 필링이 들어간 ‘치즈불떡’은 매운 맛을 선호하는 고객의 취향을 겨냥했고, 꼬들쫄깃 식감의 ‘도삭면’은 함께 추가된 로제 소스, 짜장 소스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