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서울신라호텔,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 멤버십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의 럭셔리 위스키 부티크&라운지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The Distillers Library)’가 오픈 1주년을 맞아 프라이빗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인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는 서울신라호텔 1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위스키 특화 공간으로, 세계적으로 희귀한 위스키를 소개하며 위스키 테이스팅과 다이닝, 한정판 위스키 구매까지 모두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곳에서 구매한 위스키에 한해 콜키지 프리로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위스키 마니아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었고, 이에 서울신라호텔과 윌리엄그랜트앤선즈는 고객들이 더욱 풍성한 혜택을 누릴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여름 시즌음료 ‘수박주스’ 선보여 外
파리바게뜨가 여름을 앞두고 ‘수박주스’를 출시했다.파리바게뜨 ‘수박주스’는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인 수박과 얼음을 블렌딩해 만든 슬러시 타입의 음료로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즐기기 좋다. 수박 고유의 달콤한 맛과 청량감을 가득 느낄 수 있다.여름 제철 과일인 황매실을 활용한 ‘황매실소다’도 함께 선보였다. 초록매실이 익은 단계인 황매실은 향이 더욱 풍부하고 상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황매실소다는 향긋한 황매실청에 탄산수를 더한 음료로 달콤한 풍미와 탄산의 청량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디아지오코리아,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싱글톤’ 캠페인 및 프로모션 전개디아지오코리아의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 싱글톤(Sin
-
LF 리복, ‘엔진A’ 신규 컬러 추가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15일 퍼포먼스 농구화 ‘엔진A’의 신규 컬러 2종을 글로벌 동시 발매한다.LF 관계자는 "올해 2월 처음 출시된 ‘엔진A’는 리복의 최신 미드솔 테크놀로지인 에너지리턴시스템(ERS™)을 적용해 충격 흡수와 뛰어난 반발력을 자랑하는 고성능 농구화로, 농구 퍼포먼스에 필요한 핵심 기능이 담긴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복은 기존에 출시한 엔진A의 ‘실버’와 ‘솔라 라임’ 색상 주요 사이즈가 품절되는 등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에너지 레드’와 ‘블랙’ 컬러 신제품을 출시한다"라며 "‘에너지 레드’ 신제품은 레드와 핫핑크가 어우러지며 강렬한 에너지
-
다나와, 자급제폰 거래액 30% 급상승…통신사 해킹 때문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자급제 휴대폰(이하 자급제폰)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다나와가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5월 2주(2025.5.5~5.11) 자급제폰 거래액은 해킹 사건이 있기 전인 4월 3주(2025.4.14~4.20)대비 31% 상승했다. 다나와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쇼핑 수요가 둔화하는 연휴 기간임에도 자급제폰에 대한 수요가 증가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이어 "기종 별로는 ‘갤럭시S25 플러스’의 거래액이 가장 크게 늘었다. 이 모델의 5월 2주 거래액은 4월 3주 대비 99% 증가했다"라고 말했따. 다나와는 자급제폰 거래액 증가 추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지난 14일부터
-
동원F&B, ‘윤곽 NINE’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윤곽 NINE’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 NINE’은 호박, 팥, 옥수수수염, 율무, 검은콩, 현미, 보리, 우엉, 메밀 등 칼륨이 풍부한 9가지 차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우려내 고소한 풍미와 깔끔한 맛을 극대화한 제품이다"라며 "칼로리,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아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라고 전했다. ‘윤곽 NINE’은 동원F&B가 30여 년 동안 축적한 차(茶) 가공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동원F&B는 1997년 출시돼 녹차음료 브랜드의 대명사로 사랑받아온 ‘보성녹차’와 제로 칼로리 음료 열풍을 일으키며 액상차 시장(소매점 매출 기준) 점유율 1위를 기록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
웅진식품 티즐, ‘mbTEAi 테스트’ 이벤트 실시
웅진식품이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와 함께 티즐 ‘mbTEAi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티즐 ‘mbTEAi 테스트’는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답변을 고르면 잘 어울리는 티즐 플레이버를 결과로 알려주는 ‘심리테스트’ 방식의 프로모션으로, 티즐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재미 삼아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특히, 결과 페이지에서는 티즐 모델 보이넥스트도어 멤버들이 각자 맡은 티즐 플레이버와 감성을 소개해줘 어떤 멤버가 나올지 기대하는 즐거움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티즐 보이넥스트도어 에디션 패키지 하단 QR코드에 접속 시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총 7개의 문항으로 준비됐으며, 지인과
-
[생활경제 이슈] 쿠캣, 일반배송 서비스 ‘주 7일’ 확대 운영 外
푸드테크 기업 쿠캣(대표 이문주)은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일반배송 서비스’를 주 7일로 확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쿠캣의 일반배송 서비스는 고객이 결제 다음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매일 오후 6시 이전에 결제한 상품을 당일 출고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토요일을 제외한 매주 일~금요일(주 6일)에만 서비스가 제공됐으나, 이번 조치로 서비스 제공 요일이 공휴일을 포함한 매주 모든 요일로 확대됐다.일반배송 대상 품목은 간편식, 디저트, 식단관리 제품 등을 포함한 총 300여 개 상품이다. ▲여러 재료를 한 팩에 담은 올인원 간편식 ‘원팩쿠캣’ ▲전자레인지 전용 간편식 ‘렌지쿠캣’, ▲쿠캣메이드 딸기쏙우유찹쌀떡 등 쿠
-
세븐일레븐 ‘푸하하프렌즈 생크림떡’ 라인업 선보인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푸하하프렌즈 생크림떡’ 라인업을 21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일상에서의 디저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디저트 카테고리는 편의점의 대표 데일리 푸드 콘텐츠로 성장했다"라며 "실제 세븐일레븐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은 매년 두 자리 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빠른 트렌드 변화에 색다른 재미와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새로운 디저트 시장을 형성, 이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 구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이에 세븐일레븐은 푸하하크림빵 대표 임훈 셰프와 다시 한번 손잡고 푸하하크림빵을 모티브로 한
-
동원글로벌터미널부산, 윤상건 대표 선임
동원그룹은 국내 최초 완전 자동화 항만을 운영하는 계열사 DGT에 윤상건 대표이사를 5월 15일부로 선임한다고 15일 밝혔다.동원그룹 관계자는 "윤 신임대표는 약 40년 동안 전세계에 있는 주요 물류 거점에서 활약한 글로벌 해운 물류 전문가다"라며 "1987년 한진해운에 입사한 윤 신임대표는 중국 본부 물류팀장, 미주 서비스 센터장 등을 역임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을 쌓았다"라고 전했다. 이후 2017년부터 다국적 물류기업인 DHL에서 3자 물류 담당 임원을, 국적선사 HMM에선 글로벌 물류 운영 담당 임원을 역임하며 신규 화주를 유치하고 싱가포르에 전용 터미널을 설립하는 등의 성과를 냈다. 또한 2022년부터 3년간 HMM/PSA 신항만의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아워홈 지분 인수 마무리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5일 아워홈 지분 인수를 위한 거래 대금 지급을 완료하고 계약을 최종 마무리했다고 밝혔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한화가 확보한 아워홈 지분은 전체의 58.62%로 주식 취득에 투입된 금액은 총 8695억 원이다"라고 전했다.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미래비전총괄 부사장 주도로 인수를 본격 추진한 지난해 10월 이후 현장 실사 등을 거쳐 약 7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이달 거래가 종료되면서 아워홈은 한화의 정식 계열사가 됐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올해 2월 특수목적법인(SPC) 우리집애프앤비㈜를 설립했으며, 지난달 국내외 정부기관으로부터 기업결합 승인을 받았다.
-
진학사 캐치 "포스코DX, 교보증권 등 하계 인턴·교육생 모집한다"
진학사 캐치는 2025년 하계 방학을 앞두고 주요 기업에서 인턴 및 교육생 모집에 돌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모집에 나선 기업은 포스코DX, 신세계프라퍼티, 교보증권, LX인터내셔널, 멀티캠퍼스, 한국전파진흥협회 등이다"라고 전했다. 포스코DX는 오는 5월 22일까지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전기설계, 전산설계, 기계설계, 공통이다. 회사가 지정한 일자에 인턴활동 및 입사 가능한 자, 25년 6월 1일 이전 병역필 또는 면제자 등 요건을 갖췄다면 지원 가능하며 직무별 자세한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공고를 참고해야 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오는 5월 27일까지 ‘20
-
풀무원, ‘국산콩 반찬조리용 두부’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국산콩 반찬조리용 두부’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외식 물가 상승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홈쿡족’이 꾸준히 늘고 있다"라며 "이에 다양한 두부 반찬을 더욱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반찬조리용 두부’를 새롭게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로써 풀무원의 ‘국산콩 두부’는 찌개용, 부침용, 반찬조리용까지 총 3가지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가 원하는 메뉴에 최적화한 두부를 선택하여 더욱 맛있는 두부 요리를 즐길 수 있게 됐다.‘국산콩 반찬조리용 두부’는 기존 부침용 두부보다 최대 30% 더 단단하게 설계한 두부 반찬 맞춤형 제품이다. 초벌 부침
-
롯데마트, 싱가포르서 ‘롯데마트 EXPRESS’ 오픈
롯데마트는 5월 15일(목) 싱가포르 최대 유통업체 ‘NTUC FairPrice(National Trades Union Congress FairPrice, 이하 페어프라이스)’의 대형 할인점 ‘페어프라이스 엑스트라 비보시티점’에 K-그로서리 전문매장 ‘롯데마트 EXPRESS(익스프레스) 1호점(45평 규모)’을 오픈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날 롯데마트의 싱가포르 첫 진출을 축하하는 기념식도 함께 진행한다. 기념식에는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비풀 차울라(Vipul Chawla) NTUC 페어프라이스 그룹 대표이사,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등이 참석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롯데마트 EXPRESS 1호점’은 지난해 8월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NTUC 페어프라이스와의
-
아워홈, 온더고 광고 캠페인 공개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미식 냉동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성장세에 힘입어, 배우 박정민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광고 캠페인 등 본격적인 브랜드 소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온더고는 2019년 출시하여 현재까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누적 판매량 1200만개를 돌파한 아워홈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다"라며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온더고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냉동 간편식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간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온더고 광고 캠페인의 모델로 발탁된 배우 박정민은 특유의 진정성과 꾸밈없는 솔직한 매력으로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어, 온더고가 추구하는 ‘바쁜 일상 속 간편
-
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파프쿨에어’ 전국 대학 동아리 배드민턴대회 후원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오는 17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열리는 ‘제10회 전국 대학동아리 배드민턴대회’에 스프레이형 파스 ‘제일파프쿨에어’를 공식 후원한다고 15일 밝혔다.해당 대회는 전국 70여 개 대학에서 약 700여 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스포츠 행사로,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이번 후원을 통해 스포츠 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대학생들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당일 현장 참가자 전원에게는 ‘제일파프쿨에어’가 기념품으로 증정되며, 대회 종료 후에는 온라인 퀴즈 이벤트 등 경품 행사도 이어질 예정이다.후원 제품인 ‘제일파프쿨에어’는 진통·소염 성분인
-
현대로템, 대만 타이중 블루라인 무인 전동차 수주
현대로템이 대만에서 무인 전동차 공급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현대로템은 대만 타이중시 도시철도공정국에서 발주한 타이중 블루라인 전동차 공급 사업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업 규모는 약 4200억원이다.대만 정부는 도시 교통 효율화와 시민 이동 편의성 향상을 위해 각 도시의 대중 교통망을 강화하고 있다. 인구 약 280만명의 중부 최대 도시인 타이중시 역시 도시 교통 체계를 철도 중심으로 전환하고 있다.현대로템이 이번에 납품할 무인 전동차는 라이다(Lidar)와 카메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전방 충돌방지 장치 기술을 적용해 운행 안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3량 1편성으로 한번에 최대 530명의 승객 탑승이 가능
-
휴젤 웰라쥬, ‘하이퍼 토닝’ 신규 라인 론칭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피부 톤 개선과 브라이트닝 케어를 위한 ‘하이퍼 토닝’ 라인을 신규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휴젤에 따르면 웰라쥬 하이퍼 토닝 라인은 휴젤의 수분 기술력과 고순도 비타민을 결합한 독자 성분 ‘히알타민(HA-tamin)’이 주성분이며, 피부 속 수분 공급과 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앰플이다. 라인업은 ▲하이퍼 토닝 글로이 앰플 ▲하이퍼 토닝 비타C 버블 마스크 2종으로 구성됐다.‘하이퍼 토닝 글로이 앰플’은 멜라닌 색소의 이동을 억제해 피부 미백과 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TXA(트라넥사믹애씨드)를 함유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