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대웅제약, 한국건강검진기관협의회와 디지털 헬스케어 도입 업무협약 체결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은 한국건강검진기관협의회(회장 김동일, 이하 한기협)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최신 디지털 헬스케어 진단 기기를 의원급 의료기관에 공급해 건강검진 서비스를 고도화한다고 31일 밝혔다.지난 27일 대웅제약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와 김동일 한국건강검진기관협의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대웅제약과 한기협은 ▲한기협 소속 기관에 디지털 헬스케어 진단 기기 공급 ▲대웅제약 신규 제품의 전문가 자문 및 검증(Proof of Concept, PoC) ▲ESG 활동 및 의료 봉사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대웅제약은 웨어러블 심전
-
[생활경제 이슈]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올라이즈 고양이 습식 간식 한입 쏘옥 미니캔’ 2종 출시 外
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반려묘의 영양소와 수분 보충을 위한 단일 원물 영양 간식 ‘올라이즈 고양이 습식 간식 한입 쏘옥 미니캔’ 2종을 출시했다.국내 반려묘 가구가 지속 증가하면서 입맛이 까다로운 고양이를 겨냥한 간식 수요 역시 늘고 있다. 특히 고양이는 육류, 어류 등 각 원물에 따라 기호성이 다르기 때문에 단일 원물 간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닥터뉴토는 원물 함량을 극대화하고, 영양소는 물론 수분까지 보충할 수 있는 습식 간식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올라이즈 고양이 습식 간식 한입 쏘옥 미니캔’은 치킨과 참치 총 2종으로 구성했다. 두 제품 모두 기호성이 확실한 고
-
[생활경제 이슈] 레노마골프, 25 S/S 니트 풀오버 출시 外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럭셔리 스포티즘 골프웨어 ‘레노마골프’가 2025 S/S 시즌 신상남녀 커플 셋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레노마골프는 급작스레 올라간 기온으로 다가오는 초여름에도 착용할 수 있도록 활용도 높은 셋업을 선보인다. 예년보다 더워진 날씨에 옷차림이 가벼워진 요즘, 심플한 스타일로 멋스럽게 착용 가능한 니트와 더불어 함께 코디하기 좋은 팬츠, 스커트를 준비했다.먼저 여성 상의는 코튼폴리 타입의 강연사로 내추럴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풀오버 여름 니트다. 겨드랑이 암홀에는 데오드란트 TAPE로 소취 기능을 갖춰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앞판에는 옷깃과 소매에 티핑 포인트를 줌으로써
-
한림대춘천성심병원, 강원도 최초 ‘연구중심병원’ 선정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이 지난 26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1기 인증 연구중심병원’에 강원도 내 의료기관 최초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보건복지부는 약 3개월간 ▲글로벌 수준의 연구 시스템 및 전문 인력 ▲지속 가능한 연구 지원 거버넌스 ▲중개 및 임상연구 수행 역량 ▲특화된 중점 연구 분야의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총 21개 의료기관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신규 기관 중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유일한 종합병원이다.연구중심병원 선정으로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대규모 연구중심병원 육성 국책사업 R&D를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며, 바이오헬스 연구 생태계의 중심으로 다양한
-
롯데월드, 롯데자이언츠 팬 대상 특별 프로모션 실시
롯데월드가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해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 간 롯데자이언츠 팬을 대상으로 전국 5개 사업장(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어드벤처 부산, 롯데워터파크)에서 특별 프로모션 ‘모여라 자이언츠! 외치자! 롯데’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우선 롯데자이언츠 시즌권 멤버십을 소지했다면 어드벤처와 어드벤처 부산의 종합이용권 및 아쿠아리움 입장권을 최대 약 42%, 서울스카이의 입장권은 최대 35% 할인 받을 수 있다. 워터파크의 종일권은 최대 5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롯데자이언츠 유니폼을 착용한 팬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어드벤처와 어드벤처 부산의 종합이용권 및 아쿠아리움 입장권은 모두 최대 40%
-
마들렌메모리, 코오롱FnC ‘OLO 릴레이 마켓’ 고객 설문 조사 결과 발표
패션 중고 시장이 지속 성장하는 가운데, 브랜드가 고객들의 자사 중고품을 포인트로 보상하는 브랜드 리세일 프로그램이 해당 브랜드 고객의 구매 패턴 및 브랜드 인식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코오롱 FnC 자사몰의 전용 리세일 플랫폼인 ‘OLO 릴레이 마켓’ 운영사 마들렌메모리가 고객 1,11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45%가 리세일 플랫폼을 통해 중고 제품을 판매한 이후 브랜드의 새 상품 구매 빈도가 더 늘어났다고 응답했으며, 97.8%가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형성되었다고 밝혔다.코오롱 FnC 관계자는"브랜드 리세일 솔루션 기업 마들렌메모리의 이번 ‘2025 브랜드 리세일 고객 설문조사’는 브랜
-
故 조석래 효성 명예회장 1주기 추모식 개최
지난 29일 고(故)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의 1주기 추모식이 치러졌다.추모식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 마포 효성 본사 강당에서 40여 분간 진행됐다. 장남 조현준 효성 회장, 삼남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등 유가족과 임원, 내빈 등이 추모식에 참석했다.고인에 대한 묵념으로 시작된 추모식은 약력 소개, 추모사 낭독, 고인의 생전 모습이 담긴 영상 상영, 헌화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30일 효성에 따르면 조현준 회장은 조석래 명예회장을 추모하면서 “오늘의 효성은 아버지의 시대의 변화를 읽는 혜안과 강철 같은 도전정신으로 미래를 선점한 결과 이룬 것”이라고 말했다.조 명예회장의 혜안과 도전정신을 떠올릴 수 있는 사례와 관련, 조 회
-
두산에너빌리티, 원익IPS와 적층제조(AM) 기술 교류 및 공동 연구 업무협약 체결
두산에너빌리티는 반도체 장비 전문회사 원익IPS와 금속 적층제조(Additive Manufacturing, 이하 ‘AM’) 기술 교류 및 공동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두산에너빌리티에 따르면 적층제조란 금속 분말을 층층이 쌓아 금속 소재부품을 제조하는 기술로, ‘3D 프린팅’으로 불리기도 한다.지난 2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두산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두산에너빌리티 이희범 전략/혁신 담당, 원익IPS 이명범 선행개발본부 총괄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차세대 화학증착설비(CVD)에 적용할 AM 제작 부품의 성능 평가를 실시하고, 나아가 검증용 시제품을 설계하고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
네덜란드·독일·스페인 등 주한대사 가족 33명 '튤립축제' 에버랜드 방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지난 29일 12개국 주한대사 가족 33명이 에버랜드 튤립축제에 방문했다고 30일 밝혔다.주한대사 가족들은 우리나라 문화와 역사를 깊이 이해하고 국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국내 명소와 박물관 등을 방문하며 다양한 체험을 진행해오고 있다.이날은 네덜란드, 독일, 라트비아, 룩셈부르크, 리투아니아, 멕시코, 스페인, 아일랜드, 우크라이나, 콜롬비아, 페루, 호주 등 12개국 주한대사 가족 33명이 에버랜드를 찾았다. 이번 방문은 튤립의 나라 네덜란드 조안 미첼 반 더 플리트 대사 부인이 각국 대사관 가족들과 함께 에버랜드의 튤립축제를 체험하기 위해 주선했다.이들은 튤립, 수선화
-
[건강]봄철 필드에 나가기 전 통증 점검… 테니스엘보와 골프엘보
최근 따스해진 날씨와 함께 필드에 나갈 마음채비는 마쳤지만, 팔꿈치 만성통증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테니스 엘보'는 팔꿈치 바깥쪽 인대의 손상으로 인한 외측상과염을 말한다. 이 질환은 주로 테니스 선수들 사이에서 직업병처럼 알려진 통증으로, 팔꿈치 바깥쪽에 고통이 발생하며 특히 손에 무거운 물건을 들고 팔을 움직일 때 심한 통증을 느낀다. 반면, '골프 엘보'라는 용어도 최근 자주 언급되고 있다.화명일신기독병원 정형외과 장성민 과장은 "골프 엘보는 팔꿈치 안쪽의 통증과 찌릿한 저림, 화끈거림이 특징적인 질환으로, 의외로 골프와 직접적인 연관성 없는 경우가 많으며, 최근들어 환자 수가 늘고 있다"고
-
우아한형제들, ‘히어로테크코스’ 운영 시작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딜리버리히어로와 함께 글로벌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 ‘히어로테크코스’(Hero Tech Course)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독일 베를린 현지 딜리버리히어로 본사에서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는 히어로테크코스는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개발자 교육 과정인 ‘우아한테크코스’의 글로벌 버전이다"라고 전했다. 히어로테크코스는 한국에서 시작한 청년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해외로 확장한 사례다. 국내에서 수년간 검증된 개발자 양성 과정을 해외 개발자들에게도 제공해 글로벌 IT 생태계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엔지
-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헤레틱>,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외 4월 ‘롯시픽’ 라인업 공개 外
롯데시네마가 4월 단독 개봉작으로 선정한 풍성한 ‘롯시픽’ 라인업을 공개했다.롯데시네마가 할리우드 호러 명가 A24의 신상 공포 스릴러 <헤레틱>을 4월 2일 (수) 단독 개봉한다.믿음의 광기에 대한 수수께끼를 다룬 <헤레틱>은 외딴 집에 갇힌 두 소녀가 집주인에게 벗어나기 위해 위험한 선택을 해야 하는 이야기다.북미에서 먼저 공개된 <헤레틱>은 개봉 첫 주말 손익분기점을 돌파, A24 역대 흥행 순위 7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개봉과 동시에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를 기록, 대중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사로잡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원조 로맨스 장인으로 사랑 받아온 배우 ‘휴 그랜트’가 소녀들을 향해 손을 뻗고
-
대명소노그룹, 소노펫 비발디파크 ‘펫 동반 카누투어 패키지’ 선보여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반려동물 동반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는 ‘소노펫 카누투어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소노펫 카누투어 패키지’는 소노펫 비발디파크 리조트에서의 숙박과 프리미엄 펫 서비스를 누리는 것과 더불어 반려견과 함께 카누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혜택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 기본 구성은 △소노펫 비발디파크 객실 △웰컴 커피 2잔 △셀프 펫 워시 포미 30분 이용권 △반려견 동반 카누 투어 1회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고, 특별 혜택으로 △12시 얼리 체크인 △허레이 펫 위생케어 어메니티 △탁터뉴토 펫밀크
-
[생활경제 이슈] 디아지오코리아, ‘2025 드링크아이큐’ 캠퍼스 어택 진행 外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 27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책임음주 메시지를 전하는 ‘2025 드링크아이큐(DRINKiQ)’ 캠퍼스 어택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퍼스 어택은 개강 시기를 맞아 술을 처음으로 접하는 Z세대 신입생이 대학 생활 초반에 올바른 책임음주 인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일일 팝업 형태로 캠퍼스 어택을 진행한 디아지오코리아는 다양한 참여형 캠페인을 마련해 학생들이 건전한 음주 습관의 중요성을 직접 경험하도록 했다. 팝업에 방문한 대학생들은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에 참여하고, 올바른 음주 상식을 배울 수 있는 드링크아이큐 퀴즈를 푸는 등 책임음주에 대
-
이랜드 스파오, ‘피크민’ 협업 상품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닌텐도 ‘피크민’과의 협업 상품을 오늘(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피크민'은 Nintendo Switch(닌텐도 스위치)소프트웨어 피크민 시리즈에서 활약 중인 신비한 생물로, 모바일 AR 게임 ‘Pikmin Bloom’(피크민 블룸)에 등장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라며 "피크민은 무해한 매력으로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스파오는 이번 협업을 통해 피크민 특유의 다채로운 색감과 매력을 담은 △파자마 △후드티셔츠 △티셔츠 3종 △머그컵 △그립톡 3종 등을 선보인다.이번 피크민 협업 상품은 온라인에서는
-
하이트진로, 테라와 다이노탱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와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DINOTAENG)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28일 전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출시 6주년을 맞은 테라의 브랜드 재활성화 및 대세감 확대를 위해 ‘테라 Jump Up 2025!’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라며 "그 일환으로 테라의 청정 이미지와 적합성이 뛰어나면서 인지도가 높은 이종 업계와의 협업 마케팅을 실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에 신선한 이미지를 더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등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라고 밝혔다. 호주산 청정 맥아 100%로 만든 테라와 다이노탱의 이번 협업은 ‘호주’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는 점에서 성사될 수 있었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핫샌드위치 ‘비프칠리 핫도그’ 재출시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인기 핫샌드위치 메뉴 ‘비프칠리 핫도그’를 재출시했다.‘비프칠리 핫도그’는 지난 2021년 출시돼 매콤하고 풍부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핫샌드위치이다. 던킨은 핫도그 시리즈를 다시 찾는 소비자 요청과 핫샌드위치 메뉴를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다시 선보인다.던킨의 ‘비프칠리 핫도그’는 부드러운 소프트 핫도그 번(Bun, 버거용 빵)에 풍성한 육즙을 살린 소시지, 알싸하고 감칠맛이 풍부한 비프칠리소스와 체다치즈를 넣은 미국식 핫도그다. 한입 베어 무는 순간 탱글탱글한 소시지의 식감과 짭조름한 치즈, 매콤한 소스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선사한다.비알코리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