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배민, 주문 수 65억 건, 거래액 153조원 돌파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15년 동안 배민 앱에서 발생한 누적 주문 건수가 약 65억 건에 달하고, 누적 거래액(GMV)은 약 153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은 2010년 6월 25일, 음식점 전단지를 대체하는 안내 앱으로 시작해 외식업계의 비효율적인 광고 구조를 개선하며 성장해왔다"라며 "업주에게는 새로운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늘리고, 소비자에게는 간편한 주문 경험을 제공하며 음식 배달 문화를 혁신했다"라고 전했다. 외식업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성장해 온 배민은 이제 ‘음식 배달’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으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고 즐겨 쓰는 국
-
컬리 첫 ‘패션컬리페스타’ 진행
컬리는 ‘패션컬리페스타’를 열고 1만7,000여개 상품을 최대 84% 할인한다고 30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내달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패션컬리페스타는 컬리가 패션 카테고리에서 여는 첫 대규모 할인 행사다"라며 "베스트 상품부터 단독 상품, 여름 시즌 상품까지 컬리가 큐레이션한 패션 상품을 압축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페스타 핫딜’ 코너에서는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상품만을 모았다. ‘R2W’ 라야 실키 슬리브리스 블라우스, ‘타미힐피거 우먼’ 서머 린넨 셔츠 원피스 스트라이프, ‘벤시몽’ BSM 레인부츠 등이 대표적이다. 여름 맞이 시즌 상품 특가도 눈여겨 볼 만하다. 수영복, 선글라스, 버킷햇 등 여름휴가
-
배달의민족, 업주-라이더 첫 상생간담회 ‘배민프렌즈와 함께하는 배라모’ 실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27일 배민아카데미 서울에서 배민 가게 사장님 모임 ‘배민프렌즈’와 배민커넥트 라이더 커뮤니티 ‘배라모(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가 함께한 첫 상생간담회 ‘배민프렌즈와 함께하는 배라모’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가게 업주와 라이더가 처음으로 마주 앉아 각자의 고충을 공유하고 그동안 전하지 못한 고마운 순간을 나누며 지속가능한 상생배달문화를 만들고자 마련됐다"라며 "배민은 이번 모임을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정기 운영 프로그램으로 추진 중이며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기반으로 정책개발, 콘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LG트윈스, 한정판 쿨링타올 무료 증정 행사 진행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LG트윈스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야구장에서 ‘깨끗한나라 X LG트윈스 한정판 쿨링타올 무료 증정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무더운 여름, 응원 열기로 더욱 뜨거워지는 야외 구장에서 관람객들이 ‘깨끗한나라 쿨링타올’의 효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깨끗한나라는 지난 28일 LG트윈스 홈경기 현장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총 2만 개의 ‘깨끗한나라 쿨링타올’을 무료 배포했다. 이 중 1만 개는 LG트윈스 캐릭터 이미지가 담긴 패키지로 제작된 ‘깨끗한나라 X LG트윈스 한정판 쿨링타올(레몬그라스향)’로, 당일 현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
-
CJ제일제당, CJ더마켓 론칭 6주년 맞아 ‘벨리곰’과 협업 진행
CJ제일제당은 자사 공식몰 CJ더마켓의 오픈 6주년을 맞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벨리곰’과 협업한다고 30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는 CJ더마켓 핵심 고객층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고객과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CJ더마켓과 ‘벨리곰’은 이번 협업을 통해 만두 모자를 쓴 ‘벨리곰’ 인형 키링과 장바구니 키링 세트 등 실용성과 귀여움을 모두 갖춘 한정판 굿즈 2종을 선보인다"라며 "이 굿즈는 오는 7월 한 달간 CJ더마켓 프리미엄 멤버십 ‘the프라임’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리퀀시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프리퀀시 이벤트는 미니게임, SNS 팔로우
-
CJ푸드빌, ‘더플레이스·제일제면소’ 구의 이스트폴점 열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와 제일제면소가 지난 28일 서울 광진구 대형 복합시설 ‘구의 이스트폴’에 신규 매장을 동시 오픈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구의 이스트폴’은 주거, 오피스, 문화시설이 어우러진 복합 상권으로, 다양한 소비층이 유입되는 점에서 외식 브랜드의 전략적 출점지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플레이스 구의 이스트폴점은 일상 속 여유를 지향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콘셉트를 반영해 아늑한 테라스 감성을 살린 공간 디자인을 적용했다"라며 "특히 최근 오픈한 강동 아이파크더리버점에서 호응을 얻은 오픈 키친 형태의 화덕을 매장 중앙에 배치해, 수제 도우에 신선한 재료를 얹어 화덕에서 바로 구
-
[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3년 연속 수상 外
생활위생 전문기업 ㈜모나리자가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생활용품(화장지)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는 소비자 만족도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경쟁력 평가를 통해 매년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모나리자는 올해까지 3년 연속 수상을 통해 제품 품질과 고객 신뢰를 동시에 입증했다.1977년 설립 이후 약 50년간 위생용품 제조에 집중해온 모나리자는 원료 엄선부터 원단 제조, 제품 생산까지 전 공정을 100% 국내에서 자체 운영하고 있다. 깐깐한 품질 기준과 철저한 위생 관리로 소비자 신뢰를 쌓아온 것이 이번 수상의 배경으로 꼽힌다.대표 제품인 화장지와 미용티슈는 무
-
공영홈쇼핑, 개국 10주년 맞이 ‘열광 페스타’ 실시
공영홈쇼핑이 개국 10주년 기념 ‘열광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매일 5명을 추첨해 순금 각 1돈(3.75g)을 증정한다. 방송 상품 구매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는 24일 일괄 추첨해 발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같은 기간 모바일 앱에서는 물가안정을 위해 ‘텐텐텐’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아침 10시, 밤 10시에 10% 선착순 쿠폰을 1천 장씩 발급한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앱으로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고객에게 최종 결제금액의 10%를 최대 2만 원까지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날짜별로 5만원 이상을 롯데카드(5~8일), KB국민카드
-
CJ CGV,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CJ CGV(대표이사 정종민)는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CJ CGV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최초 발간 이후 네 번째인 이번 보고서에는 CJ CGV와 주요 종속법인의 ESG 활동과 지난해 6월 편입된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의 기업 개요 및 비즈니스 현황을 포함한 ESG 경영성과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보고서를 통해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즐거움(Sustainable Entertainment for All)’을 목표로 △탄소배출 저감 △사회적 책임 강화 △고객가치 및 신뢰제고 등 3대 지속가능경영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라며 "또한 장비 및 데이터 센터 에너지 사용 효율화, 자원순환 실천, 기술 윤리 준수 강화 등
-
쿠팡, 전국 가성비 숙소 할인 이벤트 실시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 트래블’이 내달 6일까지 전국 가성비 호텔과 리조트를 최대 21%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쿠팡 관계자는 "전국 주요 숙소 50여 곳을 서울, 강원, 경기, 부산, 경상, 인천, 전라, 충청, 제주 등 9개 권역별로 구성했다"라며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은 여행지에 맞춰 다양한 숙소를 손쉽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원도 춘천의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는 아이와 함께 가볍게 떠나기 좋은 서울 근교 가족형 리조트다"라며 "충북 제천에 위치한 ‘벨포레리조트’는 워터파크와 마운틴카트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하며, 양평의 ‘더힐하우스’는 남한강 전망과 아름다운 조경을 갖춘
-
CJ ENM 투니버스, 여름 시즌 ID 공개
CJ ENM 투니버스가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7월을 맞아 여름 시즌 ID를 공개하고 ‘풍덩! 썸머 페스티벌’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특집 편성해 방영한다고 30일 밝혔다.CJ ENM 관계자는 "여름 CJ ENM 투니버스의 이번 여름 시즌 ID는 ‘풍덩! 시원하게! 짜릿하게’를 메인 메시지로, 푸른 바다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을 일러스트레이터 김잼 작가 특유의 알록달록한 컬러와 감성으로 표현했다"라며 "오는 7월 1일(화)에 공개하는 여름 시즌 ID는 여름 바다 속으로 ‘풍덩’ 뛰어들어 ‘시원하게’ 바다를 즐기는 아이의 모습부터 친구들과 함께 물살을 가르며 ‘짜릿하게’ 보트를 타고, 모래사장에서 수박을 먹으며 물놀이를 준비하는
-
잡코리아 윤현준 대표이사, 한국직업정보협회 제2대 회장 선임
잡코리아의 윤현준 대표이사가 사단법인 한국직업정보협회 제2대 회장에 선임됐다.한국직업정보협회는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알바천국 등 주요 채용 플랫폼 20여 곳이 참여하는 민간 협의체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윤 대표는 이번 회장 취임을 통해 국내 채용 산업의 선진화와 건전한 고용 생태계 조성을 위한 핵심 과제를 이끌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협회 초대 부회장사로 활동하며 △HR플랫폼 악용사례 통합신고센터 운영 △개인정보 보호 민관 자율규제 협약 등 채용 생태계의 신뢰 제고와 제도적 기반 마련에 힘써왔다"라고 말했다. 윤 대표는 국내 채용 플랫폼 최초로 자체 생성형 AI를 개발하고, 고도화된 일자리 매칭 서비스
-
LF 하프클럽, ‘7월 온리하프위크’ 진행
LF의 자회사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패션 전문몰 ‘하프클럽’이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7월 온리하프위크’ 기획전을 오는 7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바캉스룩부터 물놀이 용품, 라운드룩까지 여름 필수 아이템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며 "'온리하프' 엠블럼이 부착된 상품을 확인하거나, 검색창에 ‘온리하프’를 입력해 쉽게 찾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쉬어한 소재의 원피스, 라피아 소재 모자 등 센스 있는 휴가지룩은 물론, 액티비티에 적합한 워터슈즈•래쉬가드, 쾌적한 여름 라운드를 위한 냉감 소재 피케셔츠 등 실용적인 여름 아이템을 다양하게 마련했다"라고 말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콤부차 기획 패키지 올리브영서 선봬 外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올리브영과 산리오의 콜라보 캠페인에 참여해 마이멜로디 캐릭터를 활용한 콤부차 기획 패키지를 선보인다.7월 1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서 선보이는 '올리브영X산리오' 기획 패키지는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인 마이멜로디를 패키징 디자인에 활용해 귀여움과 발랄함을 더했다. 패키지뿐 아니라 마이멜로디 캐릭터가 새겨진 티코스터도 함께 제작해 올리브영 고객들의 취향 저격에 나섰다.기획 패키지는 총 2가지로 먼저 티젠의 인기 콤부차인 콤부차 레몬, 매실, 피치, 스트로베리키위와 특별 제작한 마이멜로디 티코스터를 함께 구성했다. 두번째 패키지는 여름에 잘 어울
-
롯데웰푸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롯데웰푸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활동과 추진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지난 27일 발간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다양한 사업영역에서의 지속가능경영활동 및 성과 그리고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라며 "롯데웰푸드는 지난 2022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다섯 번째 발간된 보고서는 이해관계자들과의 인터뷰 등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선정된 중요 이슈들 기반으로 구성됐다"라며 "성장동력 확보, 기후변화대응, 지속가능한 원재료 구매 및 패키징 확대 등 7가지 중요 이슈에 관련된 성과를 담았
-
삼양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지주사와 계열사의 지속가능경영 비전과 성과를 집대성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이를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30일 밝혔다.삼양그룹 관계자는 "올해는 지주회사인 삼양홀딩스와 계열사인 삼양사, 삼양패키징, 삼양케이씨아이 등 상장 4개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한 데 모아 통합 보고서로 발간했다"라며 "삼양케이씨아이는 사업 운영상의 이유로 ESG 경영 전략과 성과를 상세히 담은 별도의 보고서를 발간하고, 통합 보고서에는 핵심 내용만 수록했다"라고 전했다. 삼양그룹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ESG 정보의 투명성과 신뢰도 제고에 주력했다. 그 일환으로 임직원, 협력사, 투자자,
-
삼양식품, 한강수영장에서 브랜드 팝업존 운영
삼양식품은 오는 7월 1일부터 한강 야외수영장, 물놀이장을 찾는 시민들이 보다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푸드존에 고객 참여형 팝업존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한강공원 수영장은 도심 한가운데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물놀이를 즐기며 폭염을 피할 수 있는 서울 대표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라며 "16년 만에 야간 개장도 진행했던 지난 해 총 이용객은 2023년 대비 45% 증가한 약 31만 명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에는 뚝섬·여의도·잠원한강공원 수영장과 잠실·양화·난지한강공원 물놀이장 등이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한강공원 수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