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필터 하나로 과불화화합물 제거…美 NSF 기준 통과 外
브리타가 '막스트라 프로 퓨어 퍼포먼스' 필터의 과불화화합물(PFAS) 제거 성능을 공개했다.과불화화합물은 자연적으로 거의 분해되지 않아 '영원한 화학물질'로 불리며, 인체에 축적될 경우 갑상선 질환, 간 손상, 암 등 여러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미국 환경보호국(EPA)이 식수 내 기준을 대폭 강화하고 기업에 오염 정화 비용을 부과하는 등 세계 각국이 규제 강화에 나서고 있으나, 국내 기준은 아직 국제 수준에 부합하지 않아 주의가 필요하다.이번 성능 시험은 미국 국제배관 및 기계공인협회 조사기관(IAPMO R&T)에서 실시했다. 정수기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미국 국가 표준 협회의 'NSF/ANSI 53
-
[생활경제 이슈] 반올림피자, 한화이글스 포스트시즌 진출 기념 반값 대전 진행 外
피자앤컴퍼니(구 반올림피자)의 반올림피자가 한화이글스의 2025 포스트시즌 진출을 기념해 반올림피자 반값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피자앤컴퍼니는 올 시즌 프로야구에 대한 팬들의 관심과 현장 열기에 주목해, 반올림피자와 함께 그 감동을 나누고자 이번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했다. 특히 한화이글스 팬들의 뜨거운 응원에 화답하고, 야구 응원 문화와 브랜드 경험을 연결해 보다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이번 한화이글스 포스트시즌 진출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는 17일(금)부터 시작되는 삼성라이온즈와의 포스트시즌 일정에 맞춰 최대 3일간 진행된다. 한화이글스가 이번 포스트시즌에서 승리해
-
[생활경제 이슈] 더본 한신포차, 배달의민족에서 전 메뉴 할인 프로모션 진행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실내포차 브랜드 한신포차가 10/20~26까지 ‘배달의민족’에서 주문 시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행사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 앱 내 한신포차 이벤트 페이지에서 5,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포장 또는 배달 주문 시 적용하면 된다. ID당 1일 1회 발급 가능하며, 타 쿠폰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참여 매장 등 자세한 내용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한신포차 관계자는 “선선한 가을철, 포차 메뉴가 생각나는 계절을 맞아 고객들이 가격 부담 없이 한신포차의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
[생활경제 이슈] 넛세린, 전국 이마트 입점 外
식물성 고보습 케어 브랜드 ‘넛세린(nutseline)’이 이마트와의 협업을 통해 ‘시어 넛 배리어 라인’을 출시했다.이번 입점은 넛세린이 추구하는 멀티 보습 케어의 대중화 전략의 일환으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채널을 확대한 것이다.‘시어 넛’ 라인은 고보습 프리미엄 시어버터에 넛세린만의 독자적 보습 성분 ESN™(Extra Shea Nutrition)을 더해, 얼굴부터 발끝까지 건조함을 완벽하게 케어하는 것이 특징이다.풍부한 영양감과 밀착력 있는 제형으로 피부 장벽을 촘촘하게 보호하며,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준다. 전 성분은 95% 이상이 식물 유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공색
-
올가홀푸드, 김장 시즌 맞아 사전 예약 행사 진행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는 내달 11일까지 김장철을 맞아 ‘2025 김장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올가홀푸드 관계자는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편의성과 품질을 동시에 고려한 김장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올가는 김장김치, 절임배추, 김장 세트 등 다양한 상품을 이번 행사 기간에 선보인다. 주력 상품인 ‘휘파람골드 배추로 담근 김장김치’는 충남 보령에서 재배된 유기농 배추를 사용해 깔끔한 맛의 중부식과 진한 풍미의 남도식 두 종류로 구성됐다.직접 김치를 담그려는 소비자를 위한 절임배추도 마련됐다. ‘유기농 절임배추’는 단일 생산자 계약재배를
-
롯데마트·슈퍼, 1.8L 대용량 사케 ‘스모’ 출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16일 1.8L 대용량 사케 ‘스모’를 단독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900ml 제품보다 용량을 두 배로 늘리고, 용량 단위당 가격은 약 10% 낮췄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일본 여행 증가와 환율 영향으로 국내 사케 소비가 확대되고 있다”며 “대용량 제품을 출시해 구매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고자 했다”고 설명했다.스모는 깔끔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꾸준히 판매 상위권에 머무른 주류다. 올해 기준 롯데마트 일본 술 품목군에서 판매량 5위를 기록하고 있다. 새 제품은 기존 하늘색 포장에서 보라색으로 바뀌었다.회사 측은 이번 제품이 소비자들의 구매 흐름을 반영한 것이라고 밝혔다. 관계자
-
일동후디스-롯데, 그릭요거트 한정 패키지 출시
일동후디스가 17일 롯데와 협력해 ‘후디스 그릭요거트 플레인’ 공구 패키지를 한정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패키지는 ‘후디스 그릭요거트 플레인’ 80g 4입 2세트 구성을 기본으로 하며,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 한정 판매된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품질 좋은 그릭요거트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한 패키지”라며 “제품은 그리스 전통 방식에 맞춰 국내산 원유를 농축해 유산균만으로 발효했으며, 정제수나 첨가물을 넣지 않았다”고 설명했다.해당 제품은 유산균 수가 높고 단백질 함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편이다. 관계자는 “그리스식 홈메
-
진학사, 구직자 43% “취업 준비 비용 늘었다” 조사 결과 발표
진학사는 취업 준비생 1,0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에서 43%가 지난해보다 취업 준비 비용이 증가했다고 응답했다고 17일 밝혔다. 응답자 중 46%는 지난해와 비슷하다고 답했으며, 11%는 줄었다고 답했다.설문에 따르면 취업 준비에 드는 월평균 비용은 약 28만 원으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44%가 10만~30만 원을 지출하고 있었으며, 30만~50만 원을 쓰는 응답자는 22%였다.가장 부담이 큰 항목은 어학 및 자격증 취득비였다. 이어 카페나 스터디룸 이용료, 강의 수강료 순으로 응답이 많았다. 한 취업 준비생은 “취업 시장이 치열해지면서 자격증이나 어학 점수 준비가 필수가 됐다”며 “관련 비용이 계속 늘고 있다”고 말했다.비용을 마련
-
GS25, 대상과 협업해 김치 기반 간편식 판매 확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와 협업해 선보인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20만 개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GS25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종가의 백볶음김치와 참치마요를 조합해 맛을 강화한 프리미엄 김밥으로, 김치의 발효 풍미에 들기름 향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GS25 관계자는 “김치의 식감을 살리는 조리법을 적용해 김밥의 풍미를 높였다”고 설명했다.매출 분석 결과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명동과 홍대, 성수 지역의 점포에서는 7월 말 대비 10월 초 매출이 36.7% 증가했다. 관계자는 “최근 K-푸드 관심이 커지면서 맵지 않은 백볶음김치의 맛이 외국인 고객에게 긍
-
NS홈쇼핑, 임직원 대상 축산물 품질관리 심화교육 진행
NS홈쇼핑이 16일 안성 농협경제지주 축산물위생교육원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축산물 품질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지난 4월 진행된 품질관리 과정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우육과 돈육의 부위별 특성과 상품화 과정을 중심으로 실무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품질관리와 상품기획 부서 직원 50여 명이 참석했다.교육은 축산물 유통 구조와 품질 등급 체계를 이해하는 이론 강의와 부위육 실물 시연, 관능평가 등 실습 형태로 진행됐다.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상품화 사례와 평가 절차를 중점적으로 다뤘다.NS홈쇼핑 관계자는 “축산물의 부위별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은 품질 판단과 원
-
파두, 글로벌 서밋서 AI 데이터센터용 SSD 기술 방향 제시
데이터센터 전문기업 파두가 13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 글로벌 서밋(OCP Global Summit) 2025’에서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용 SSD 기술 비전을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파두는 메타와 공동 개발한 기업용 SSD ‘E2’를 기반으로 한 초고집적 스토리지 서버를 전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E2 SSD는 데이터 처리 효율과 전력 관리 기준을 높이기 위해 설계된 차세대 플랫폼”이라며 “고밀도 서버 환경에서의 운영 최적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또한 대만 에이데이터와 서버 기업 기가컴퓨팅과 협력해 파두 컨트롤러 기반 SSD 및 서버 시스템을 선보였다. 파두는 이를 통해
-
BYC, 스타필드 코엑스몰서 반려견 의류 팝업스토어 운영
BYC가 서울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반려견 의류 브랜드 ‘개리야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겨울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현장에는 반려견과 함께 방문해 의류를 착용해 볼 수 있는 체험 구역이 마련됐다. BYC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공간을 통해 고객이 제품의 착용감과 기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방문 고객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반려견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되며, 참여 고객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관계자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
-
CJ프레시웨이, 과기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재인증 받아
CJ프레시웨이는 식품안전연구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에서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결과로 해당 연구실은 3년 연속 인증을 이어가게 됐다.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은 과학기술 분야 연구시설의 안전관리 역량을 평가하는 제도다. 최근 2년간 무사고를 유지해야 하며, 안전시스템과 환경, 의식 등의 항목에서 종합평가 점수를 충족해야 한다.CJ프레시웨이는 식품안전연구실 내 기기 실험실 부문에서 인증을 받았다. 이곳은 잔류농약과 보존료 등 위해 물질을 다루는 핵심 실험시설이다. 회사 관계자는 “위험 가능성이 높은 실험실일수록 관리 기준을 강화하고 정기 점검과 예방 중심 교
-
스타벅스, 성수동 ‘미지엄’서 크리스마스 상품 사전 공개
스타벅스 코리아는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리는 SSG닷컴 오프라인 행사 ‘미지엄’에 참여해 올해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제품을 사전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부스 운영은 19일까지 진행된다.이번 전시는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구성됐다. 현장에서는 이달 30일부터 시작되는 ‘월리를 찾아라’ 협업 콘셉트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정식 출시 이전에 다양한 제품을 직접 보고 맛보며 겨울 시즌의 매장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부스 방문객은 새로운 시즌 음료와 일부 한정 푸드를 시음할 수 있다. 스타벅스가 새로 선보이는 원두 ‘별빛 블렌드’를 활용한 커피와 ‘클래식 뱅쇼
-
공영홈쇼핑, 가을 시즌 고객 감사 행사 진행
공영홈쇼핑은 가을 시즌을 맞아 고객 대상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할인 쿠폰 지급과 참여형 이벤트로 구성됐다.‘가을빛 주말쿠폰’ 이벤트는 오는 18일부터 11월 2일까지 주말마다 진행된다. 주말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발급되는 할인 쿠폰을 앱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주말 TV 방송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하다.3일부터 31일까지 TV 방송 상품을 1회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일부를 추첨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모바일 앱에서 진행되는 ‘나의 가을 정원 꾸미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마련했다.
-
KT알파쇼핑, 가을·겨울 시즌 맞아 패션위크 진행
KT알파쇼핑은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2025 F/W 패션위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패션 방송 편성을 확대하고 신상품을 선보이는 형태로 운영된다.행사 기간 동안 방송 횟수를 정규 편성 대비 두 배 가까이 늘리고, 시즌 신제품을 중심으로 한 패션 프로그램들을 집중 편성한다. KT알파쇼핑 관계자는 “F/W 시즌은 패션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로,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다양하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며, 모바일 구매 고객에게는 적립금과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관계자는 “고객 참여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식을 시도하고 있다”고 설명
-
SPC 라그릴리아, 가을 시즌 한정 메뉴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가을 시즌을 맞아 한정 메뉴 6종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이번 메뉴는 ‘풍성한 가을의 맛’을 주제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조리한 파스타와 피자, 디저트로 구성됐다. 주요 메뉴로는 라구소스와 치즈를 겹겹이 쌓아 오븐에 구운 라자냐, 해산물 육수를 사용한 스튜 파스타, 구운 채소와 스테이크를 곁들인 웜 샐러드 등이 있다.또한 루꼴라, 하몽, 방울토마토 등을 올려 구운 피자 2종과 마스카포네 치즈와 에스프레소 시트를 이용한 티라미수도 함께 선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가을의 맛과 향을 최대한 담은 메뉴를 개발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라그릴리아는 시즌 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