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혜성원 ‘아름다운 동행’ 바자회 참여 外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과 (주)도드람엘피씨가 지난 4월 30일,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혜성원이 주관한 ‘아름다운 동행’ 바자회에 참여해 간편식 제품 도드람 찹쌀가득 삼계탕 400개(약 200만 원 상당)를 기부하고, 임직원들이 행사에 직접 참여하며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도드람의 ESG 경영 방침에 따라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하고, 장애인분들께 실질적인 위로와 응원을 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기부된 간편식 제품은 행사 현장에서 직접 전달되어, 품질과 간편성을 동시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도드람 식품에 대한 지역사회의 신뢰
-
이랜드 후아유, ‘골든 아워 클럽’ 컬렉션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가 여름 시즌을 맞아 ‘골든 아워 클럽(Golden Hour Club)’ 컬렉션을 선보였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황금빛 햇살이 내려앉은 서프 비치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라며 "대자연과 도시가 공존하는 캘리포니아의 자유로운 분위기와 후아유의 헤리티지를 담은 캐주얼 라인업을 제안하며, 바캉스룩부터 데일리룩까지 소화 가능한 실용적인 아이템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바시티 로고 티셔츠 △쿨 데님 오버롤 △그래픽 티셔츠 △서핑베어 쿨링 쇼츠 △데님 쇼츠 △카고 팬츠 등이 있으며, 전체적으로 가볍고 시원한 촉감의 소재와
-
빙그레, 팝콘 붕어싸만코 모델로 문상훈 선정
빙그레가 팝콘 붕어싸만코 모델로 코미디언 문상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문상훈은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의 크리에이터로 스케치 코미디 콘텐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능 및 드라마에 출연하며 젊은 층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어릴 적부터 아버지와 붕어싸만코를 즐겨 먹었다는 문상훈의 친숙한 매력과 연기력이 팝콘 붕어싸만코와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팝콘 붕어싸만코는 극장의 대표 간식인 팝콘을 붕어싸만코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신제품이다. 옥수수 아이스크림과 캐러멜 시럽을 더해 달콤한 캐러멜 팝콘 맛을 구현했다. 또한 옥수수 크
-
CGV, ‘월간 CGV 씬-스틸러상’ 첫 수상자 선정
CGV는 KBO(한국야구위원회)와 함께 올해 새롭게 신설한 CGV 공식 스폰서상 ‘월간 CGV 씬-스틸러상’의 첫 수상자로 한화 이글스의 홍창화 응원단장을 선정하고 시상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월간 CGV 씬-스틸러상’은 KBO 리그 진행 중 영화 같은 명장면을 만들어낸 1인을 선정해 월간 시상을 진행하는 이벤트로 선수단을 포함해 응원단, 구단 스태프, 진행요원 등 야구장에서 함께하는 모든 인원이 대상자다"라며 "CGV는 CGV 씬-스틸러상 수상자에게 상금 100만원을 비롯해 씨네드쉐프 무비&다이닝 2인 패키지를 부상으로 수여한다"라고 전했다. '3~4월 CGV 씬-스틸러상' 후보에는 쏟아지는 폭우 속 열정적인 응원을 펼쳐낸
-
'SOOP 어드벤처' 본편 영상 공개
SOOP은 16일 0시, 'SOOP 어드벤처'의 시작을 알리는 본편 영상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SOOP 관계자는 "라이브 스트리밍 전속 계약을 체결한 T1이 함께하는 브랜드 광고 캠페인 ‘SOOP 어드벤처’의 본편 영상에는 T1 ‘페이커’ 이상혁이 출연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편 영상에서 전달되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넘어, 라이프 스트리밍이 되다’는 슬로건은 스트리머가 일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유저가 이를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모습을 표현한 문구다"라며 "이어지는 “인생의 하이라이트도, 망설여지는 순간도 편집하지 않아. 그게 진짜 나니까”라는 내레이션은, 편집 없이 전해지는 꾸미지 않은 순간들을 통해 유저와 소통하는 S
-
골프존커머스, 4월 골프클럽 판매 순위 공개
골프존커머스는 지난 4월 골프존마켓 매장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골프클럽 브랜드와 모델을 16일 발표했다. 골프존커머스 관계자는 "작년부터 매월 골프존마켓 클럽 판매 순위를 발표하고 있는데, 판매 순위 데이터를 통해 2024년부터 현재까지 골프 클럽의 핵심 키워드로 관용성이 주목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라고 전했다.남성용 클럽 판매 순위에서 드라이버 판매 순위는 1위 테일러메이드 Qi35, 2위 핑 G440, 3위 테일러메이드 Qi10, 4위 캘러웨이 PRDM Ai SMOKE, 5위 타이틀리스트 GT 순으로 집계됐다. 우드는 1위 테일러메이드 Qi35, 2위 핑 G440, 3위 핑 G430, 4위 테일러메이드 Qi10, 5위 캘러웨이 PRDM Ai SMOKE가 차지했다. 유
-
현대차·기아-서울대, ‘소프트웨어 중심 공장 구현’ MOU 체결
현대차·기아와 서울대학교가 제조 기술 혁신을 위해 손을 잡는다.현대차·기아 제조솔루션본부 E-FOREST센터는 서울대학교 정밀기계설계 공동연구소와 지난 13일(화) 서울대 차세대자동차연구센터(서울 관악구 소재)에서 ‘소프트웨어 중심 공장(Software Defined Factory, 이하 SDF) 구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E-FOREST는 고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모든 것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제조시스템의 혁신을 추구하는 현대차·기아의 스마트공장 브랜드다. 현대차·기아는 인공지능(AI)과 로봇을 활용한 자동화 기술 및 인간친화적인 스마트 기술을 도입해 제조 시스템을 혁신하고 나아가 모빌리티 산업 전체를 고도화하는 것을
-
타이어뱅크, “내 돈 지키는 타이어 관리법은?”
올해 이른 더위가 시작되며 이래저래 여름 분위기가 느껴지는 요즘이다. 기상청에서는 올 여름 폭염을 예상하고 있다. 무더위는 높은 노면 온도가 생기게 마련. 이는 치명적인 타이어 문제로 커질 수 있어 운전자들은 주의가 필요하다.여기에 최근 원자재 가격 인상에 따른 타이어 가격 인상은 소비자의 부담을 가중시키는 요소. 여러 상황으로 인해 내 돈을 아끼는 타이어 관리법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내 돈을 아끼는 타이어 관리 요령을 다음과 같이 안내 중이다. ◆ 고객부담을 줄여주는 프로모션을 활용하자장기적인 불황과 고물가 부담이 소비자의 경제적 부
-
다이소몰, ‘뷰티풀데이’ 행사 실시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 다이소몰에서 ‘뷰티풀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뷰티 아이템을 보다 손쉽게 득템할 수 있도록 5일 동안 매일 다른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선보인다"라며 "5월 19일 월요일부터 23일 금요일까지 매일 09~18시 동안 브랜드별 인기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행사 첫날 19일에는 피부과 전문의가 개발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오라클’과 에스테틱 화장품 브랜드 ‘닥터씨피유’의 인기 앰플 라인을 판매한다. 이어서 20일에는 토니모리의 기술력을 담아 성분을 큐레이팅한 ‘본셉’의 동결건조 더블샷 앰플키트와 세럼 및 크림을, 21일에는
-
HD현대 정기선 수석부회장, 美 무역대표부 대표와 상호 협력방안 논의
HD현대 정기선 수석부회장이 16일 미국무역대표부(USTR) 제이미슨 그리어(Jamieson Greer) 대표와 만나 한·미간 조선산업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국내 조선업계에서 USTR 대표와 공식 회담을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USTR 대표단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통상장관 회의 참석을 위해 방한했다.이날 회담에서 정기선 수석부회장은 HD현대중공업과 미국 방산 조선사 헌팅턴 잉걸스 社 간 협력 사례를 소개하며 ▲공동 기술개발 ▲선박 건조 협력 ▲기술 인력 양성 등의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제시하며 양국 간 조선산업 협력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다.또 미국 내 중국산 항만 크레인의 독점적 공급 문제와 관련, HD현대의 계열사인 HD
-
쿠팡, ‘티셔츠 페어’ 진행
쿠팡이 ‘티셔츠 페어’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1000여 개 인기 티셔츠를 최대 60% 특가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단 한 차례만 열리는 티셔츠 기획전으로, 나이키·푸마·언더아머·폴햄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라며 "대표적으로 △나이키 드라이 스우시 긴팔 티셔츠 △푸마 바디웨어 클린 프레쉬 티셔츠 △커버낫 쿨 코튼 C로고 티셔츠 △쥬시쥬디 스트라이프 반팔티셔츠 등 다양한 상품을 1~2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쿠팡은 행사 기간을 전·후반으로 나눠 할인전을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글로벌 브랜드 언더아머와 폴햄 등의 티셔츠를 선보인다. 언더아머는 기
-
엔제리너스, 여름 한정 신메뉴 4종 출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다가올 여름을 겨냥해 새로워진 빙수 3종과 음료 1종을 출시한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Fresh & Savory Summer’ 컨셉에 맞추어 ▲바질토마토빙수, ▲흑임자팥빙수, ▲흑임자눈꽃팥빙수, ▲바질토마토에이드 총 4종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질토마토빙수’는 생토마토의 아삭함, 바질의 향긋한 풍미를 시원한 빙수로 조화롭게 담아냈다"라며 "냉동 과일이 아닌 생과일을 사용해 한층 더 프레시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같은 라인업으로 탄산의 청량감을 더한 ‘바질토마토에이드’도 함께 출시된다"라고 말했다. ‘흑임자팥빙수’는 우유 얼
-
동국제약, ‘마이핏’ 론칭 2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뉴트리션 브랜드 ‘마이핏’의 론칭 2주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자사 공식 온라인몰 ‘동국제약 건강몰’을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마이핏’은 프리미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출시된 지 2년만에 누적 매출 250억 원을 돌파했으며, 온라인몰인 ‘동국제약 건강몰’과 주요 백화점의 오프라인 건강스토어 매장 등 유통 채널을 확대하며 소비자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히고 있다.‘동국제약 건강몰’에서는 마이핏 론칭 2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마이핏V 멀티비타민 이뮨 128 스페셜 에디션 세트’ 출시부터 최대 7천원 쇼핑 지원금 제공, 5월 중 오후 2시 ‘선착순 게릴라 특가’ 이벤트가
-
[생활경제 이슈] 바닐라코,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外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바닐라코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소비자와의 직접적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문화 트렌드를 이끄는 성수동에 위치하게 됐다. 공간 전체에는 브랜드 특유의 사랑스럽고 감각적인 무드를 담아내 고객이 직접 바닐라코의 아이덴티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베스트셀러 ‘커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과 신제품 ‘로맨틱 블러쉬 립 앤 치크’를 비롯한 바닐라코의 다양한 제품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이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커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 케
-
엘앤케이바이오, 1분기 영업손실 1.4억원..."하반기 반등 전망"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엔케이바이오메드(대표 강국진)가 지난 15일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실적 결산(연결 기준) 결과 매출액 89억원(별도 기준, 매출 58억), 영업손실 1.4억원(별도 기준, 영업 이익 9.1억)을 기록 했다고 16일 밝혔다.1분기 실적은 신제품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와 사업 확장에 따른 선제적 인력 확충에 기인한 인건비 증가 등에 따라 영업이익이 소폭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풀이된다. 신제품 출시 및 신규 거점 추가 등으로 2분기 이후 실적은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엘앤케이바이오는 올해 오목가슴 임플란트 ‘팩투스’의 FDA 승인이 완료된 상태로 세계 최대 의료기기 시장인 미국에서 본격적인 공급을 앞
-
매일유업-환경부 ‘종이팩 택배회수 시범사업’ 협약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환경부, ㈜카카오, CJ대한통운㈜, 한솔제지㈜와 함께 국민들의 종이팩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이고 회수율을 개선하여 재활용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5일 한솔제지 대전공장에서 체결하고, 오는 19일부터 종이팩 회수 신청을 받는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온라인 플랫폼 활용 종이팩 택배회수 시범사업’으로 지난 2023년부터 매일유업과 카카오가 카카오메이커스 플랫폼을 통해 진행해온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누구나 상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는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한 종이팩 수거 회수 시스
-
SK매직-PSG,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공기청정기 선보여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세계적인 축구 명문 구단, 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 이하 PSG)와 콜라보레이션 정수기를 선보인데 이어 스타일과 성능을 겸비한 한정판 ‘SK매직 X PSG 코어 공기청정기(모델명: ACL-130Z0SKPN)’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선보인 제품은 SK매직의 공기청정 기술력과 PSG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리미엄 이미지를 접목한 콜라보레이션 모델로 콤팩트한 크기는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라고 전했다. 이어 "PSG의 연고지인 프랑스 파리의 감성을 반영해 트렌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네이비와 레드 컬러의 조합으로 PSG의 역사와 정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