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여기어때, 곽튜브와 떠나는 ‘1보 1식 먹방여행’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곽튜브’와 함께 패키지 여행을 준비했다.여기어때 관계자는 "곽튜브와 함께 ‘1보 1식 먹방여행’이란 콘셉트의 특별한 패키지 상품을 내놨다"라며 "오는 7월 12일부터 3박 4일 간 태국 방콕으로 떠나는 상품으로, 여기어때 앱에서 사전 응모 후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모집 인원은 총 10명으로, 응모 시 등록한 사연을 곽튜브가 직접 검토해 선정한다.이번 여행은 길거리 음식부터 미슐랭 식당까지, 방콕의 맛집을 탐방한다. 특히, 현지 거주자가 많이 찾는 식당을 위주로 방문해, ‘현지의 맛’을 경험하는 게 목표다. 행사는 다음달 10일까지 여기어때 앱에서, 1,000원으로 응모할 수 있
-
진학사 캐치 “Z세대 83% 직무급제 찬성했다"
진학사 캐치의 조사 결과, Z세대의 83%는 업무 가치에 맞는 합리적 보상 등을 이유로 ‘직무급제’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권 채용 플랫폼 캐치가 Z세대 구직자 2,033명을 대상으로 ‘직무급제’에 대한 의견을 물어봤다. 그 결과 83% 비중이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하는 비중은 17%였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직무급제’란 구성원이 수행하는 업무의 난이도, 중요도, 전문성 등에 따라 기본급을 차등 지급하는 제도로 일부 대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도입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직무급제에 찬성하는 이유로는 ‘업무 가치에 맞는 합리적 보상 체계라서’가 75%로 가장 높았다"라며 "이어 △어려운 직무에 도전할 동기
-
세븐일레븐, 오이도 해변서 해변정화 플로깅 활동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창립37주년 기념일(5월21일)을 앞두고 ESG 활동의 일환으로 반려해변 정화활동 ‘세븐어스(Seven Earth)’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전국 반려해변 운영사무국인 ‘사단법인 이타서울’과 협력관계를 맺고 지난 15일 반려해변인 ‘오이도 해변(경기도 시흥)’을 방문해 해변 정화 활동을 펼쳤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세븐일레븐 임직원을 중심으로 이타서울 관계자, 그리고 매년 세븐일레븐과 함께 친환경 동전모금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환경재단도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에도 지난 한해 전국 점포에서 모금한 친환경 동전 모금액 약 4천6백만원을 ‘환경재단’에
-
오리온그룹, 감자농가 지원프로그램 ‘오!감자합니다’ 실시
오리온그룹(이하 ‘오리온’)은 지난 14일 국내 감자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농기계 등을 지원하는 ‘오!감자합니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오리온그룹 관계자는 "이날 전라남도 보성시 회천농협과 충청남도 당진시 해나루조합공동법인, 예산군 조합공동법인을 통해 각 지역의 감자 재배 농가에 총 1억 원 상당의 감자 수확기, 관리기 등의 농기계를 기증했다"라고 전했다. 지난 2022년부터 오리온이 펼쳐오고 있는 농기계 지원 사업은 국내 감자농가의 생산성을 향상시켜 소득 증대를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4년간 총 3억 5천만 원 규모의 농기계 등을 지원했으며, 햇감자로 만든 포카칩, 스윙칩 등이 담긴 감자스낵 선물세
-
웰크론, ‘에어리쿨’ 냉감침구 출시
웰크론(사장 신정재)의 기능성 침구 브랜드 세사가 냉감성능이 40% 향상된 ‘에어리쿨’ 냉감침구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웰크론 관계자는 "‘에어리쿨’은 웰크론이 독자개발한 접촉냉감침구 ‘아이스침구’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형단면 구조의 냉감원사를 사용하고 ‘에어터널’ 특허기술을 적용해, 자사의 일반 아이스침구 대비 40% 냉감 회복속도를 높인 신소재 접촉냉감침구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어리쿨’에 사용된 이형단면사는 원사 단면이 Y자형인 냉감원사로, 일반적인 원형단면사보다 땀과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시키는 흡한속건 기능이 뛰어나다"라며 "여기에 기존 냉감원단에 공기가 지날 수 있는 ‘에어터널’ 층
-
[생활경제 이슈] 엔에스이엔엠, 걸그룹 '어블룸' 글로벌 비전 선포 外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엔에스이엔엠은 100% 자회사 매시브이엔씨의 소속 걸그룹 어블룸이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더 가즈믹 테이블’에서 열린 'FMC(Former Members of Congress) 만찬회'에 참석해 글로벌 무대 진출을 위한 비전과 각오를 전했다고 16일 밝혔다.어블룸(아란, 새나, 시오) 멤버들은 "K팝을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 음악의 새로운 가치를 전하고 싶다"며 "어블룸만의 창의성과 열정으로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K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이번 만찬회는 전직 미국 연방의원 등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인 자리로, 어블룸의 북미 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교
-
풀무원, ‘강화도 우리마을’에서 벽화 그리기 사회공헌활동 진행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15일 인천 강화도에 위치한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강화도 우리마을’을 찾아 벽화 그리기 봉사와 셰프 만찬, 기부금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지난 3월 발달장애인 거주시설의 노후 소방설비 개선을 위한 수리 기금 전달에 이은 후속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우리마을 내 노후화된 인프라 정비와 아름다운 생활환경 조성을 통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우리마을 구성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유대감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진정성 있는 상생 가치를 실천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에서 참여자들은 ▲우리마을 외벽 벽화
-
SSG닷컴, 문경사과 롤케이크ᆞ단호박스프 선보여
SSG닷컴이 16일 경북 문경 특산품인 사과로 만든 롤케이크와 단호박스프를 단독 상품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문경사과 롤케이크'는 부드러운 롤케이크 시트에 사과잼을 듬뿍 발라 만들었고, '문경사과 단호박스프'는 문경사과즙을 우유, 단호박, 버터와 함께 섞어 풍미를 높였다"라며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베키아에누보'에서 생산했다"라고 전했다. 쓱닷컴 미식관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1주일간 문경사과 롤케이크는 30% 할인하며 단호박스프는 1+1 혜택으로 구성했다. 문경사과(부사) 1.2kg도 30% 할인해 1만3930원에 판매한다.
-
[생활경제 이슈] 29CM, 서울디자인재단과 MOU 체결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국내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산업의 발전과 신진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 산하 서울디자인재단과 손을 잡는다. 29CM와 서울디자인재단은 지난 15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5 DDP디자인페어’의 성공적인 개최와 국내 디자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유망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 글로벌 진출 지원, 브랜드 마케팅 협업 등 전방위적인 지원을 확대하고자 추진됐다. 서울디자인재단은 국내 디자인 산업 트렌드를 제시하고 산업 생태계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10월 ‘서울디자인위크’를 개최하고 있다
-
이마트, 대형 냉방가전 행사 진행
이마트가 상반기 최대 규모의 냉방가전 행사를 일찍 시작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작년 폭염과 가을 늦더위를 경험하며 올 여름은 미리 대비하려는 얼리버드 수요가 나타나자 통상 6월에 하는 대규모 행사를 앞당긴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1/1~5/14) 에어컨 매출은 이마트에서 20%, 트레이더스에서 67%나 늘었다. 평균 8~9년 마다 돌아오는 에어컨 교체 주기까지 겹쳐 올해 여름까지 에어컨 매출이 계속해서 신장할 것으로 예상된다.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16일부터 29일까지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을 할인하며, 다양한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 및 단독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우선 삼성/
-
[유통단신] YEAP, 일회용 전자담배 ‘YOOZ’ 4종 선보여
전자담배 전문 브랜드 YEAP(옙)은 막시무스코리아를 통해 일회용 전자담배 ‘YOOZ(요즈)’를 전격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YOOZ’는 10ml 액상을 탑재한 제품으로 1만9800원의 합리적 가격에 다양한 편의 기능을 더해졌고 특히 공기 유입량을 조절할 수 있는 흡압 조절 장치는 물론 단일 및 이중 코일 전환 기능, 디지털 디스플레이(GIF 화면)를 통한 액상 잔량·배터리 상태 확인, C타입 충전 기능까지 적용돼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이번 선보이는 제품은 ▲YEAPPO(포도향) ▲YEAPSHINE(샤인머스켓향) ▲YEAPRH(라임향)▲YEAPAP(청사과향) 등 모두 4종인데 과일향을 부드럽게 구현해 최적의 흡입감을 선사한다
-
[산업단신] 대우써머스, 대한노인회 ICT사업단과 스마트 경로당 영상플랫폼 구축 MOU 체결
대우써머스(주)(대표 송명의)는 지난달 4월 30일, 대한노인회 ICT사업단(대표 권장욱)과 스마트 경로당 영상플랫폼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본 협약에는 전국 경로당을 대상으로 스마트경로당 구축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대한노인회ICT사업단에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영상플랫폼을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의 복지 환경을 개선하는 솔루션으로 국내생산 영상 디스플레이 엔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대우써머스 영상 디스플레이를 도입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대우써머스는 현재 정부 공공기관을 비롯하여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4K 화질의
-
굳갱랩스(GGLS), 로얄독 작가와의 벽화 프로젝트 공개
AI 기반 리테일 브랜드 굳갱랩스(GGLS)가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로얄독(Royyal Dog, 본명 심찬양)’과 함께 신사동 플래그십 매장 외벽에 브랜드 철학을 시각화한 변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벽화는 GGLS 브랜드가 추구하는 ‘기술과 감각, 공간과 감정의 융합’을 예술 언어로 구현한 첫 공식 외부 발화 작업이다. 매장 주차장 외벽을 가득 채운 이 작품은 단순한 기능을 넘어 감정을 전달하는 매개가 될 수 있다는 GGLS의 비전을 반영하고 있다. GGLS는 그간 마미손과의 협업,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세븐에잇언더(78UNDER)’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확장해 왔다. 이번 로얄독 작
-
젝시믹스, 1분기 매출 508억 기록
젝시믹스(대표 이수연)는 연결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508억원, 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5일 공시했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국내외 정세 불안으로 소비심리가 크게 하락할 것으로 보고 장기적 관점에서의 젝시믹스 사업 운영과 재무 건전성 강화, 체질개선 전략 등을 추진해 판관비 감소 등의 고무적인 성과를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글로벌 수출실적이 증가하면서 해외 판매는 성장세를 이어 나갔다.일본, 대만, 중국 수출 금액은 전년비 94%이상 상승했으며, 인도네시아, 몽골, 호주 등도 각각 전년비 147%, 77%, 58%이상 성장했다.
-
농심, ‘누들핏 마라탄탄’ 선보여
농심이 ‘누들핏 마라탄탄’을 오는 19일 선보인다거 15일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누들핏 마라탄탄은 마라의 얼얼한 매운맛에 땅콩소스로 탄탄면의 감칠맛과 고소함을 더한 중화풍 비빔면이다"라며 "국물타입 누들핏 대비 약 4배 더 넓적한 당면을 사용해 소스가 면에 잘 비벼지고 쫄깃한 식감을 더욱 향상시켰다"라고 전했다. 누들핏의 핵심인 낮은 칼로리(135kcal)와 식단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1500mg)는 그대로 유지했다.
-
버드와이저, ‘버드 네버 고즈 얼론’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 버드와이저(Budweiser)가 여름을 앞두고 함께 듣는 음악을 테마로 한 캠페인 ‘버드 네버 고즈 얼론(Bud Never Goes Alone)’을 진행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개인이 이어폰 등을 통해 따로 음악을 청취하는 것이 주를 이루는 요즘이지만, 음악은 사람들이 한데 모여 즐길 때 강렬한 에너지가 만들어진다는 취지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버드와이저는 ‘버드와이저와 음악은 우리와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음악 팬들과 적극 소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버드와이저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국내외 유명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하여 음악 팬과의 접점을 확장한다. 국내 최대 EDM 축제 ‘2025 월드 디제
-
스타벅스, 2025 여름 e-프리퀀시 선봬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동일 라코스테(대표 배재현)가 전개하는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 와 손잡고5월 22일부터 7월 20일까지 약 두 달간 고객 사은 행사인 2025 여름 e-프리퀀시를 진행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올해 여름 e-프리퀀시는 아이템 개발과 컬러 선정 등 스타벅스와 라코스테의 협업 시너지를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도록 두 브랜드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컬러인 그린 색상을 활용했고, 라코스테의 프렌치 테니스 헤리티지를 담은 테라코타 컬러를 포인트 삼아 5월의 롤랑가로스 테니스 코트를 떠올리게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 여름 e-프리퀀시 증정품은 ‘와이드 폴딩 체어(그린, 아이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