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G화학, 美 ‘테네시 제조업 포럼’ 참가
LG화학이 테네시 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정책포럼에 참가해 미국 내 첨단산업 발전에 필요한 지원과 협력방안을 논의한다.LG화학은 현지시각 28일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리는 ‘테네시 제조업 포럼(Tennessee Manufacturing Forum)에 참가한다고 밝혔다.‘테네시 제조업의 성장(Growing Manufacturing in Tennessee)’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기업, 정부, 학계 이해 관계자들이 모여 테네시주 제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성장 정책과 정부의 역할 등에 대해서 폭넓게 논의하는 자리다.LG화학에서는 최고지속가능전략책임자(CSSO)인 고윤주 전무가 한국 기업 중 유일한 패널(Panelist)로 참석한다. 고 전무는 엘렌 보든 테네시주 경제개발
-
큐브엔터-카카오엔터 1,300억 규모 유통 계약 체결
큐브엔터테인먼트(182360, 이하 ‘큐브엔터’)가 28일 공시를 통해 (주)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와음반 및 컨텐츠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큐브엔터 관계자는 "총 계약금액은 1,300억원(VAT포함)이며 이는 지난 2022년 큐브엔터와 카카오엔터가 체결했던 계약금액인 800억원을 훌쩍 뛰어넘을 뿐 아니라, 큐브엔터의 2024년 감사보고서상 연결 매출인 2,182억원의 60%에 육박하는 대규모 계약이다"라고 말했다. 공시에 따르면 계약 기간은 5년이며, 이번 계약으로 큐브엔터는 선급금 명목의 확정금액으로 800억원(VAT포함)을확보하게 되었으며 그 이후 조건에 따라 500억원(VAT포함)을 추가로 지급받게 될 예정이다.큐브엔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킹스베케이션 스카이 런치’ 출시 外
서울드래곤시티가 오는 4월 7일부터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런치 프로모션 ‘킹스베케이션 스카이 런치’를 진행한다.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최근 지속되는 물가 상승으로 점심 외식에 부담을 느끼는 직장인 등을 위해, 고급스러운 호텔 공간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스카이 런치’는 기존 라운지 바에서 한 단계 진화한 ‘멀티플렉스 펍(Multi-Plex Pub)’으로 리뉴얼된 서울드래곤시티 31층의 ‘킹스베케이션’에서 진행된다. 탁 트인 도심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1인당 1만450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한 끼 식사와 커피까지 즐길 수 있는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202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 外
한솥도시락이 ‘202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0년 연속 수상했다.‘202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만족을 달성한 국내 명품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국내 소비 수준 및 품질을 향상하고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리서치 시장점유율을 근거로 고객 평가와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이번 시상에서 한솥도시락은 고물가 시대에서도 가성비 높은 메뉴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솥도시락은 정규 도시락 메뉴 기준 평균 가격이 5,936원으로 영양가 있는 따뜻한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GS홈쇼핑 론칭 방송 진행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GS홈쇼핑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하며 TV홈쇼핑 방송을 확대해 나간다. 본 방송은 오는 30일 오후 12시부터 60분간 방영된다.이브자리는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오프라인 대리점과 연계한 O2O 시스템 활용 프로모션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2023년 TV홈쇼핑 플랫폼에 진출했으며, 방송마다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이달 12일 방영된 한지모달 침구세트를 소개하는 TV홈쇼핑 방송에서도 준비물량을 모두 소진하는 성과를 냈다.30일 GS홈쇼핑 론칭 방송에서는 100% 프랑스산 양모를 사용한 프리미엄 ‘데일리 양모패드’를 선보인다. 양모는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해 주고 통기성, 투습성이 우수한 천연 소재로 일교차
-
SK스토아 '라렌느', ‘상하이 국제 언더웨어 엑스포(SUE)’에서 2관왕 수상
SK스토아 단독 보정 속옷 브랜드 라렌느(LALENE)가 제6회 ‘상하이 국제 언더웨어 엑스포(Shanghai International Underware EXPO, 이하 SUE)’에서 ‘최우수 브랜드상’과 ‘최우수 제품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SK스토아 관계자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상하이 국제 언더웨어 엑스포’는 3만 명 이상의 방문객과 800여개의 전시 상품을 자랑하는 상하이 및 화동 지역 최대 규모의 언더웨어 박람회이자 중국 내 대표 언더웨어 엑스포 중 하나이다"라며 "올해 행사는 지난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상하이 월드 엑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2관왕을 수상한 보정속옷 브랜드 라렌느(LALENE)는 지
-
청호나이스,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 성금 2억원 기부
청호나이스가 대형 산불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을 지원하기 위해 2억원을 기부했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기부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이번 산불 피해지역의 복구 사업, 긴급 생필품 지원, 이재민 구호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KGM, 페루 관용차 공급 확대·기술 협력 MOU 체결
KG 모빌리티(KGM)가 본격적인 페루 관용차 공급 확대와 기술협력을 위해 글로벌 전문 무역 상사인 STX 및 페루 육군 산하 국영기업 FAME와 MOU를 체결했다.지난 26일(현지시간) 페루(Peru) 수도 리마(Lima) 초시카(Chosica)시에 위치한 FAME S.A.C(FABRICA DE ARMAS Y MUNICIONES DEL EJERCITO S.A.C, 페루 육군 조병창)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KGM 황기영 대표이사와 STX 김성남 본부장, FAME S.A.C 자파타(Ep Jorge Zapata Vargas)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MOU를 통해 KGM은 무쏘 스포츠(현지명 무쏘) 공급과 함께 페루 현지 제품 생산 및 요구사항 대응을 위한 기술 지원을 하게 되며, 이러한 협력을 기반으로 향후 렉스턴
-
국순당 백세주, ‘박봉담’에서 브랜드 체험 진행
국순당 백세주가 술복합문화공간 ‘박봉담 테이스팅룸’에서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백세주 브랜드 체험은 우리나라 전통주 시장을 개척한 백세주가 탄생한 곳에 위치한 ‘박봉담 테이스팅룸’에서 오감을 활용한 독특한 체험으로 진행된다"라며 "박봉담키친 주문고객을 대상으로 백세주 브랜드 체험 바우처가 제공되며 오는 5월 11일까지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리브랜딩 백세주 브랜드 체험행사는 백년을 잇는 향기라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오감을 활용해 시음을 통한 미각, 시각, 후각 체험 이외에 청각과 촉각에 공간감까지 더한 입체적인 체험으로 백세주의 풍미와 분위기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독
-
SM벡셀, 지난해 영업익 52억…車 부문 매출 1000억 첫 돌파
SM그룹(회장 우오현)의 제조부문 계열사 SM벡셀은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725억원과 52억원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SM벡셀은 이날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도고공장(본사)에서 제50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2024년도 재무제표 승인과 이사 선임 등의 안건을 의결했다. 특히 자동차사업부문은 지난해 하반기 현대자동차그룹의 부품 계열사 현대트랜시스와 체결한 전기차 구동부품 공급계약을 포함한 안정적인 수주에 힘입어 창사 이래 처음으로 매출액 1000억원을 넘어섰다. 1058억원을 달성한 자동차사업부문과 함께 다른 한 축인 배터리사업부문도 매출액 667억원의 견조한 실적을 올렸다. SM벡셀 자동차사업부문
-
정관장, ‘가든오브라이프’ 모델로 전도연 발탁
정관장이 유기농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가든오브라이프(Garden of Life)’의 공식모델로 배우 전도연을 선정하고 신규 TV 광고영상을 공개했다.정관장 관계자는 "꾸준한 자기관리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전도연의 이미지가 ‘가든오브라이프’의 유기농 철학과 부합한다고 판단하여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에 공개된 TV 광고에서 전도연은 싱그러운 농장을 배경으로 100% 유기농 원료만을 함유한 ‘가든오브라이프 멀티비타민’으로 유기농 라이프를 실천하는 모습을 담아냈다"라고 밝혔다. ‘가든오브라이프’는 세계 최대 식음료업체인 ‘네슬레(Nestle)’가 보유한 브랜드로, 미국 유기농 비타민·유산균 시
-
한국타이어, 폭스바겐 ‘티구안’ 3세대에 ‘벤투스 에보 SUV’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독일 폭스바겐(Volkswagen)의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Tiguan)’ 3세대 모델에 SUV 전용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 SUV(Ventus evo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티구안에 장착되는 ‘벤투스 에보 SUV’는 뛰어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정숙성을 고루 겸비한 제품이다. 최적 트레드(Tread, 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설계와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최적 컴파운드(Compound, 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 채택으로 특정 성능이 향상되면 다른 성능이 저하되는 트레이드오프(Trade-Off) 현상을 극복한 점이 특징이다.‘벤투스
-
[산업 이슈] 제우스 네트워크, zBTC 발행 플랫폼 '아폴로’ 출시 外
제우스 네트워크가 zBTC 발행 플랫폼 ‘아폴로(Apollo)’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zBTC는 비트코인을 솔라나 블록체인에서 활용하도록 랩핑(wrapping: 비트코인을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이 있는 블록체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토큰화하는 방식)한 가상자산이다.제우스 네트워크는 솔라나 기반 무허가형 커뮤니케이션 레이어다.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도지코인 등 UTXO(미사용 트랜잭션 출력) 방식의 블록체인 자산을 솔라나 생태계로 유입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아폴로는 솔라나 기반 무허가형 비트코인 유동성 프로토콜로, 이용자가 제우스 네트워크에 맡긴 BTC(비트코인)를 1대 1 비율로 zBTC로 변환하는 플랫폼이다. 기존 랩핑 시스템과
-
[IT/방송이슈] 틱톡, CxO 서클 2025 진행 外
틱톡(TikTok)이 주최하는 ‘틱톡 CxO 서클(Circle) 2025’가 27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C레벨들을 위한 네트워킹과 인사이트 공유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고 글로벌 위드 틱톡(Go Global with TikTok): K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트렌드로’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이번 행사는 틱톡코리아의 광고 비즈니스를 책임지는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조직의 수장으로 새롭게 부임한 매티 린(Matty Lin) 신임 제너럴 매니저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고객사 대상 행사다. 미디어와 테크, 이커머스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매티 린은 미국에서 틱톡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주도한 데 이어 동남아시아 지역
-
현대차그룹,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 개최
현대자동차그룹이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브랜드를 공식 발표하고, 차량용 앱 생태계 및 글로벌 파트너십 계획을 공개하며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테크 기업’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했다.현대차그룹은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국내외 개발자들을 초청해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를 개최하고 SDV(Software-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 개발 현황과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기반 앱 생태계 조성 방안 등을 발표했다.이날 연사로 나선 현대차∙기아 AVP본부장 송창현 사장은 키노트를 통해 현대차그룹의 새로운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브랜드이자 기술 플랫폼인 ‘Pleos’를 공식 발표했다.Pleos는 ‘더 많은’
-
BBQ, 국내 전 매장 교차 점검 실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각 매장을 운영·관리하는 ‘비즈니스 매니저(이하 BM, Business Manager)’사이에 담당 지역을 변경해 운영 상태를 확인하는 ‘교차점검’을 통해 고객 서비스 향상과 품질 강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점검은 ‘전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맛과 퀄리티를 제공한다’는 BBQ의 철학을 지키고 고객 만족과 신뢰를 극대화하기 위해 진행된다"라며 "이를 위해 전국 각 지역 운영 본부에 소속된 BM들이 서로 담당 매장을 바꿔 방문하며 QCS(Quality(품질), Cleanness(청결도), Service(서비스)) 상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패밀리(가맹점주)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
기아,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 ‘기아 비즈’로 개편
기아가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 ‘위블 비즈(Wible Biz)’를 ‘기아 비즈(Kia Biz)’로 브랜드 개편한다고 28일 밝혔다.2021년 출시한 위블 비즈는 개인, 기업, 기관이 차량을 구독해 업무 시간에는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그 외 시간에는 출퇴근 혹은 주말 레저용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차 공유 서비스다.기아 비즈는 기존의 위블 비즈와 동일한 서비스로 운영됨과 동시에 구독 가능한 차종에 하이브리드를 추가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특히 기아는 이번 개편으로 기아 비즈가 별도의 브랜드에서 기아의 브랜드 체계로 전환되면서 ‘기아 플렉스’와 ‘기아 렌터카’ 등 각각의 모빌리티 서비스에서 일관된 브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