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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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최우수상 수상
풀무원이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관한 '2025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주요 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수준을 평가하여 등급을 공표하고 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풀무원은 2021년 'ESG 대상'에 이어 올해 지배구조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ESG 대표 기업임을 재차 입증했다.풀무원은 지배구조뿐 아니라 환경 및 사회 부문에서도 성과를 인정받아 ESG 통합 A+ 등급을 달성했다. 통합 A+ 등급은 평가 대상 805개 기업 중 상위 약 2.4%에 해당하는 19개사만 획득했다.이번 수상은 이사회의 투명성 및 실질적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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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이마트 고래잇페스타' 주말 행사 강화...식품 최대 50% 할인
SSG닷컴이 이마트 창립 기념 행사인 '고래잇페스타'의 마지막 주말을 앞두고 오는 7일까지 신선·가공식품을 최대 반값에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 행사를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행사 상품은 수도권 지역에 따라 쓱 새벽배송 또는 쓱 주간배송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주요 할인 품목으로는 정다운 훈제오리(400g), 통영 생굴(250g), ASC 인증 국산 활 전복 3미(210g 내외) 등이 있으며, 이 상품들은 최대 50% 할인된 6천 원대에서 7천 원대 가격에 판매된다.가공식품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농심 신라면김치볶음면(137g*4입)은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되며, 하겐다즈 메가 파인트 아이스크림 3종(딸기·바닐라·초콜릿)은 1+1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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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사업장 소재지에 김장김치 및 홍삼제품 2,250세대 전달
정관장이 지난 4일 대전시 대덕구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사업장 소재지인 대전, 부여, 원주지역에 김장김치와 홍삼제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KGC인삼공사 임직원들과 정관장 배드민턴단 선수들이 직접 김치를 담그는 데 참여했다. 정관장은 대전시, 부여군, 원주시에 총 김장김치 10kg 2,250상자와 소비자 가격 2억 원 상당의 홍삼제품 2,250개를 지원한다.정관장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 현재까지 누적 기부된 김치는 약 120여 톤이며, 수혜 인원은 1만여 명에 이른다.정관장은 임직원 모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지원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의 '정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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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알파 쇼핑, 우수 파트너사 초청 '하모니데이' 행사 개최
KT알파 쇼핑이 지난 4일 우수 중소 파트너사 임직원 총 100여 명을 초청하여 'KT알파 쇼핑 하모니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KT알파가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및 장기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KT알파 쇼핑은 이 자리에서 내년도 유통산업 트렌드 전망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파트너사와의 관계를 강화했다.특히 중소 파트너사의 세일즈와 브랜딩을 지원하기 위한 '통합 마케팅 패키지'를 소개했다. 이 패키지는 KT알파가 보유한 모든 채널과 대내외 마케팅 자원을 활용하여 파트너사의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통합 프로모션이다.KT알파 쇼핑은 고객 구매 분석 기반의 최적화된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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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취약노인 돌봄 공로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남양유업이 지난 4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25년 사랑 나눔의 장'에서 취약노인 돌봄과 지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수상은 독거노인 보호를 위한 꾸준한 돌봄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가 높이 평가된 결과다. '사랑 나눔의 장'은 복지부의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에 참여해 취약노인 보호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을 격려하는 행사다.남양유업은 지난해 복지부와 협약을 체결한 후 취약노인 보호체계 강화에 앞장서 왔다. 전국 사업장과 지역 노인복지기관을 1:1로 연계하여 매월 임직원이 시설을 찾아 '맛있는우유GT' 1만여 개를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영양을 지원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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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알리바바 산하 여행 플랫폼 '플리기'와 전략적 협약
신세계면세점이 중국인 여행객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알리바바그룹 산하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OTP)인 '플리기(Fliggy)'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플리기 단일 플랫폼 제휴를 넘어 향후 알리바바그룹 산하 기업들과의 협력 범위 확대를 염두에 둔 것으로 알려졌다. 신세계면세점은 연간 5억 명의 회원을 보유한 플리기와의 협력을 통해 중국 관광객 선점 효과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고객 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다.플리기는 2016년 설립된 중국의 대표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으로, 중국 국내외 항공 노선 및 전 세계 호텔, 관광지 상품 등을 제공한다. 특히 알리바바의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인 '88V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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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재팬, 오는 8일 첫 '큐텐재팬 메가 뷰티 어워즈' 개최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이 오는 12월 8일 일본 도쿄에서 '큐텐재팬 메가 뷰티 어워즈 2025'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 행사는 지난 1년간 일본에서 활약한 뷰티 제품을 선정하며, 스킨케어, 메이크업, 다이어트 등 주요 카테고리에서 K뷰티 브랜드들의 대거 수상이 예상된다.수상 제품은 큐텐재팬 판매 실적, 일본 소비자 인기 투표 결과, 헤어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외부 전문가 심사 결과를 종합하여 선정된다. 특히 지난 10월 진행된 소비자 투표에는 54만 명이 넘게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종합상, 카테고리상, 특별상 등 총 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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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밀리의서재, 연말 트렌드 도서 이용량 17% 급증
국내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가 연말을 앞두고 사회 및 경제 전반의 흐름을 다루는 트렌드 도서 이용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밀리의서재 데이터에 따르면, 트렌드 도서가 포함된 경제·경영 카테고리의 서재 담기 수는 10월 말 대비 11월 초에 17% 이상 증가했다. 또한 경제·경영 카테고리 TOP 50 도서 가운데 트렌드 관련 도서가 8권을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특히 《트렌드 코리아 2026》은 공개 2주 만에 서재 담기 수가 5만 4천 건을 넘어섰다. 해당 도서의 이용률은 30대가 31%로 가장 높았으며, 20대가 16%로 뒤를 이어 2030 세대의 이용이 두드러졌다. 이는 현실적인 의사결정 및 경제 활동을 하는 연령층에게 실질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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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이클립스 SDV 커뮤니티 밋업 주최
LG전자가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글로벌 비영리 조직인 ‘이클립스 재단(Eclipse Foundation)’과 함께 이클립스 SDV 커뮤니티 밋업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BMW, 현대모비스, 보쉬(BOSCH)의 자회사인 ETAS 등 SDV 시장의 핵심 기업 관계자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약 140명이 집결했다. LG전자 VS사업본부장 은석현 부사장은 이날 “LG전자는 축적된 소프트웨어 역량과 폭넓은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SDV 오픈소스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며 SDV 전환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차량 업계 전반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기반 기술인 ‘비차별화 영역(non-differentiating)’ 소프트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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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전문 크리에이터 소통 캠페인 '옾챗상담소' 진행
카카오가 분야별 전문 크리에이터와 소통하는 '옾챗상담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에 따르면, '옾챗상담소'는 카카오의 '오픈채팅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특정 분야의 크리에이터와 이용자가 실시간 대화를 나누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옾챗상담소'는 이달 중 총 4회 진행될 예정이다. 이용자 관심도가 높은 법률, 건강, 재테크, 우주과학 4개 분야를 주제로 구성됐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모든 라이브 채팅은 회차별로 오후 7시에 시작되며, 사전에 개설된 오픈채팅 커뮤니티에서 진행된다. 각 채팅방 링크는 카카오 공식 인스타그램 및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참여는 별도 제한이 없다고 관계자는 전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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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퀘어, 2026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단행
SK스퀘어는 투자회사로서 AI 이니셔티브(Initiative, 새로운 전략)를 추진하기 위한 2026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는 AI·반도체 영역 신규 투자를 준비하고, AI를 기반으로 투자업무와 서비스를 혁신하기 위해 조직을 재정비한 점이 핵심이다. 먼저 SK스퀘어는 기존 ‘CIO/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조직을 ‘Strategic Investment Center(전략투자센터)’로 변경했다. AI·반도체 투자 실행력을 강화하고 포트폴리오 밸류업을 지속 추진하기 위해서다. 이 조직은 송재승 현 CIO(최고투자책임자)가 총괄한다. 소속 임원으로는 김동현 MD(Managing Director)가 추가 선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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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허벌라이프, 연말 단백질 제품 프로모션 진행
한국허벌라이프가 연말 시즌을 맞아 단백질 제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프로모션 기간 동안 '허벌라이프24 리빌드 스트랭쓰' 2개를 구매한 고객에게 한정 수량의 브랜드 백을 증정한다. 해당 제품은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이다.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은 지난해 약 4,500억 원 규모로 2018년 대비 약 5배 성장했으며, 2026년 약 8,000억 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업체 관계자는 "새로운 운동 계획을 세우는 시기인 만큼 실속 있는 혜택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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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틸시리즈, T1 팬미팅 초청 이벤트 실시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가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e스포츠팀 T1의 팬미팅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벤트는 12월 1일부터 8일까지 스틸시리즈 네이버 공식스토어에서 8만 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팬미팅에 초청한다. 응모자 전원에게는 T1 선수단 이미지가 인쇄된 PET 스탠드 굿즈를 증정한다.팬미팅은 12월 15일에 열리며, T1 소속 선수 5명이 참석해 토크쇼와 미니게임, 포토타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업체 관계자는 "T1 팬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팬미팅을 준비했다"라며 "선수단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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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나라, 내년 임원 인사 단행
깨끗한나라가 내년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인사는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사업구조 혁신과 신사업 확대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조직의 실행력과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기 위해 젊은 리더를 전진 배치했다.이동열 부사장이 단독대표로 선임됐다. 주요 사업 부문에도 새로운 리더십이 배치됐다. 하보영 마케팅실장이 HL사업부장으로 승진했으며, PS사업부에는 전성구 상무가 외부에서 영입됐다.경영관리본부장에는 최성 전무가, 미래전략실장 겸 인사기획실장에는 박경환 상무가 각각 임명됐다. 기술혁신연구소 한기영 소장은 상무로 승진했고, 청주공장장에는 강희진 상무가 유임됐다.업체 관계자는 "민첩한 사업 운영과 안정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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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양천구와 고독사 예방 업무협약 체결
hy가 양천구청 및 양천사랑복지재단과 저소득 1인 가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협약은 3일 양천구청에서 진행됐다. hy는 이 협약을 통해 고독사 위험군으로 선정된 500명에게 주 3회 건강음료를 제공하며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주민센터와 연계해 조치한다.양천구는 사업 운영 전반을 관리하며, hy는 양천사랑복지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해 지역 복지 사업에 기여한다. hy는 현재 전국 42개 기관과 협력해 '하우 아 유 안부플러스' 사업을 운영 중이다.업체 관계자는 "세심한 돌봄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의 출발점"이라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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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 완구 일본 아마존 부문별 1위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 인기 IP '베베핀' 완구가 일본 아마존에서 두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베베핀 마더구스 패드'는 지난 10월 일본 출시 후 아마존 재팬 완구 카테고리 내 '음악 완구'와 '피아노 키보드 악기'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동일 IP의 '사운드북'과 '영어카드버스' 제품도 판매 상위권에 진입했다.베베핀은 미국을 포함한 11개국 넷플릭스 키즈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관련 유튜브 채널은 누적 구독자 7,0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지상파 TBS를 통해 방영 중이다.회사는 일본 법인 설립 후 현지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키즈 페스티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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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코카-콜라·환경재단, 해양 정화 캠페인 결과 발표
한국 코카-콜라와 환경재단이 공동으로 진행한 '2025 바다쓰담 캠페인'의 결과를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이 캠페인은 2020년부터 시작된 해양 정화 활동으로, 올해에는 전국 12개 단체와 시민 3,275명이 참여해 총 45.9톤의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6년간 누적 수거량은 206톤에 달한다.올해 활동은 거제도 방화도, 완도 대화도 등 무인도서와 울릉도, 하천 및 하구 등 다양한 지역에서 진행됐다. 참여 단체는 드론과 수중로봇을 활용한 쓰레기 탐색과 데이터 수집 등 과학적 방법을 도입하기도 했다.결과보고회에서는 단체별 활동 사례가 공유됐으며, 해양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과 시민, 정부 간 협력의 중요성이 강조됐다.업체 관계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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