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라온메타-대신대, 요양보호 실습 콘텐츠 도입 업무협약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라온메타(대표 이순형)’는 ‘대신대학교(총장 최대해)’와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서비스 '메타데미’의 요양보호 실습 콘텐츠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온메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온메타’와 ‘대신대학교’는 국내 요양보호사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들에게 ‘메타데미’ 서비스를 통해 보다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령화 시대에 필수 인력으로 주목받는 요양보호사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라온메타는 최근 ‘메타데미’ 서비스의 대규모 업데이트로 영어 등 다국어 기능을 도입해 외국인 사용자들도 보다 편리하게 실습
-
농심, 미국 유타 ‘컵밥데이’에서 신라면 툼바 선보여
농심 관계자는 "미국 한식 프랜차이즈 ‘CUPBOP’과 협업해 미국 현지에서 신라면과 신라면 툼바 등 농심 라면 메뉴를 선보이는 행사를 가졌다"라며 "앞으로 CUPBOP과 함께 전 세계에 K푸드와 신라면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CUPBOP은 지난 2013년 미국에서 푸드트럭으로 시작한 브랜드로, 한식 레시피를 활용한 다양한 컵밥 메뉴로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했다"라며 "현재 미국과 인도네시아에 26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캐나다와 두바이에도 10여 개 매장 오픈을 추진하며 K푸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농심은 이번 협업을 통해 미국 유타에서 진행된 ‘컵
-
롯데칠성음료, 책임 있는 음주문화 알리는 마크 개발
롯데칠성음료가 책임있는 음주 캠페인 마크를 제품 라벨에 표기한다고 29일 밝혔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Drink Responsibly’라는 슬로건 아래 주류 음용 시 주의사항인 ▲미성년자 음주 금지 ▲임산부 음주 금지 ▲음주운전 금지 등을 아이콘화 해 한 눈에 알기 쉽도록 제작하며 가독성을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체 개발한 마크를 처음처럼, 새로, 크러시 풀오픈 캔 등 소주와 맥주 주요 제품 패키지 및 박스 등에 적용했으며, 추후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International Alliance for Responsible Drinking, 이하 IARD)’ 가입에 따른 글로벌 이
-
LF 마에스트로, 롯데백화점 잠실점 ‘클럽 마에스트로’로 리뉴얼
LF의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롯데백화점 잠실점 매장을 ‘클럽 마에스트로(CLUB MAESTRO)’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LF 관계자는 "최근 남성복 시장에서 슈트 수요가 양극화되며 고급 소재와 디테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마에스트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슈트 맛집’을 넘어 고급 남성복을 큐레이션 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의 진화를 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클럽 마에스트로’는 브랜드의 하이엔드 라인부터 해외 프리미엄 슈트 브랜드까지 한 공간에 모은 복합 편집형 매장으로, 롯데백화점 본점에 이어 잠실점이 두 번째다"라고 말했다. ‘클럽 마에스트로’ 잠실점은 5층에
-
[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미용티슈’ 신제품 출시 外
모나리자가 품질과 편의성 모두 챙긴 ‘미용티슈’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깨끗하고 부드러운 100% 순수 천연펄프로 만든 프리미엄 미용티슈로, 무색, 무향, 무형광의 3無 제품으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독일의 피부과학 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Excellent’ 인증을 획득하고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이번 미용티슈는 지분 포집 시스템을 적용해 먼지를 흡입하여 먼지 날림을 최소화한 점도 특징이다. 사용 편의성도 개선했다. 패키지 밑면에 PUSH-UP 기능을 적용해 마지막 한 장까지 편하게 뽑을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
레고랜드 코리아, 어린이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다가오는 6월 11일 세계 놀이의 날을 맞아 공개한 설문조사에서 어린이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선물’이 아닌 ‘가족 여행’인 것으로 나타났다.레고랜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원하는 놀이를 찾고 만들기 위해 기획된 이번 조사는 2025년 4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어린이날 시즌 레고랜드 코리아를 방문한 어린이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5세 이상의 어린이 총 1,021명이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사 결과, 어린이날 하고 싶은 활동에 대해 ‘가족 여행’이 전체 응답자의 52.7%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라며 "이어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 타기’(21.6%), ‘특별한 선물 받기’(16
-
락앤락, ‘마스터 IH 프라이팬’ 선보여
㈜락앤락이 프리미엄 쿡웨어 ‘마스터 IH 프라이팬’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마스터 IH 프라이팬’은 ‘오목공법’과 ‘오일락킹(Oil-Locking) 공법’을 적용한 오일 밸런스 시스템으로 더욱 간편하고 맛있는 조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목공법’은 프라이팬 내측 중앙을 오목하게 설계해 인덕션 사용 시 팬의 가운데만 솟아오르는 ‘배오름 현상’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기술이다"라며 "이를 통해 열이 고르게 전달되어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기름이 가장자리에 고이지 않아 보다 깔끔하게 조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오일락킹 공법’은 프라이팬 바닥면에 방사형
-
LG생활건강, 中상해서 ‘더후 비전 하우스’ 진행
LG생활건강은 ‘클로로젠TM’을 함유한 더후 천기단 신제품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중국에서 론칭 행사를 열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 클로로젠TM은 LG생활건강의 피부 광채 노하우를 집약한 ‘리페어 광채 솔루션’으로 천기단 라인의 차세대 핵심 성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는 지난 27일 중국 상해 복합문화공간인 ‘탱크 상하이 아트센터’에서 천기단 화현 ‘프로 리페어 세럼’과 ‘래디언스 아이크림’의 글로벌 출시를 알리는 ‘더후 비전 하우스(THE WHOO VISION HOUSE)’를 개최했다"라며 "지난 2023년 8월 상해에서 리뉴얼한 천기단 화현 밸런싱 토너와 에멀전, 래디언스 크림을 론칭한 지
-
골프존, ‘2025 롯데렌터카 WGTOUR’ 4차 결선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6월 1일(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72명의 여자 프로가 출전하는 '2025 롯데렌터카 WGTOUR' 4차 결선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롯데렌터카 WGTOUR’는 4차 대회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라며 "1라운드에는 9명의 시드권자와 예선통과자, 신인 및 초청 선수 등 총 72명의 선수가 출전하고 컷오프를 통해 52명의 선수가 최종라운드를 치른다"라고 전했다. 대회 코스는 태국 5대 명문 코스로 꼽히는 알파인 GC 방콕으로 매 홀 도전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독특한 코스 설계가 특징인 만큼 WGTOUR에서 활약하는 선수
-
안랩, 폴란드 경제개발기술부 대표단에 사이버보안 노하우 소개
안랩이 28일(수), 판교 사옥에 폴란드 경제개발기술부(Ministry of Economic Development and Technology) 대표단을 초청해 자사의 디지털 전환 대응 사이버보안 노하우를 소개했다.안랩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고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수행하는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라며 "대표단에는 폴란드 경제개발기술부 및 컴퓨터 네트워크 국립학술연구원(NASK) 소속 정책 담당자와 보안 전문가 등 4인이 포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서 국내 디지털 전환을 지원해온 사이버보안 활동과, 정부 부처 및 중소기업 대상 보안 사업 현황 및 주요 대응 사례를 중심으로 자사의 경험을 공유했다"라며
-
오뚜기, ‘고기리 물막국수’ 선보여
㈜오뚜기가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오뚜기 관게자는 "‘고기리 물막국수’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의 협업 제품으로 생면 메밀면에 담백한 육수를 부어 즐기는 정통 스타일의 막국수다"라고 전했다. 이어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하고자 생면을 사용했고, 자극적이지 않지만 계속 생각나는 맛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의 비법 육수를 그대로 구현하여 전문점에서 맛보던 퀼리티를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고기리 물막국수’는 오는 6월 2일부터 쿠팡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이후 오뚜기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
-
하나투어, '2025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 진행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2025년 신입사원 정기 공개채용 계획에 따라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이달 29일부터 모집한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은 능동적이고 도전적인 여행업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집 부문은 △상품 △영업 △항공 △전사지원 4개 부문이며, 관련 직무로는 상품기획운영, 온라인기획운영, 대리점영업관리, 온라인영업관리, 항공영업, 항공예약발권, 경영관리, 마케팅 등이 있다"라고 말했다. 지원 자격은 기졸업자 및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로, 해외여행 및 출장에 결격 사유가 없으면 된다. 또 입문 교육과 인턴십 참여, 채용 후 정상 근무가 가능해야 한
-
GS샵, AMT 조리기구, 소유진쇼에서 선보여
GS샵이 소유진쇼에서 독일 유명 조리도구 브랜드 ‘AMT Gastroguss(에이엠티 가스트로구스, 이하 AMT)’를 선보인다.GS샵 관계자는 "5월 30일(금) 저녁 8시 35분부터 시작하는 ‘소유진쇼’에서 AMT ‘통 5중 샤프 파티웍(28cm)’과 ‘샤프 멀티쿠커(22cm)’ 2종 세트를 방송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AMT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SNS에서 수십 차례 공동구매 완판을 기록하며 유명해진 프리미엄 브랜드다"라며 "GS샵 모바일 앱에서도 2024년 AMT 조리도구 주문액이 3년 전인 2021년 대비 약 850% 증가하며 주방용품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GS샵이 AMT 상품을 첫 방송에도 불구하고 간판 프로그램인 소유진쇼에 편성한 이
-
코웨이라이프솔루션-케어링, 업무협약 체결
코웨이라이프솔루션(대표 김명곤)이 시니어 요양 케어 전문기업 케어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실버케어 사업을 전담하는 코웨이의 자회사로, 뉴 시니어 세대의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맞춤형 케어서비스와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케어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으로 가입 고객에게 케어링과 협업을 통한 전문적인 시니어 요양 케어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전문 장기요양 컨설팅 ▲비급여 방문 요양 케어 서비스 및 복지용품 할인 ▲시니어 케어실버타운 ‘케어링스테이’ 100만원 제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요양 서비스 상담 편의를 위한 전용 핫라인도 개설할
-
쇼골프, 고지대 프리미엄 골프장 1박 2일 패키지 선보여
골프 통합 플랫폼 쇼골프(SHOWGOLF)가 운영하는 엑스골프(XGOLF)가 고지대 골프 여행 상품으로 경남 함양에 위치한 ‘스카이뷰CC’에서 1박 2일간의 프리미엄 골프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쇼골프 관계자는 "스카이뷰CC는 해발 700m 고지에 위치해 여름에도 선선한 기온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며,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서 마치 구름 위를 걷는 듯한 라운드 경험을 제공한다"라며 "수준 높은 코스 설계와 아름다운 조경으로 이미 골퍼들 사이에서 명성이 높은 이 골프장은, 오는 9월 KLPGA '2025 스카이뷰CC 세기P&C 드림투어' 개최지로도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1박 2일 패키지에는 36홀 그린피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지속가능한 바텐딩’ 특강 개최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29일 제주 한라대학교에서 ‘지속가능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교육 프로그램의 특강을 진행한다.이번 특강은 한국의 주요 관광도시로 손꼽히는 제주도의 제주 한라대학교 호텔 경영학·호텔 조리학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예비 호스피탈리티 및 식음료 산업의 인재들에게 지속가능성의 개념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바텐딩 실천법, 다양한 국가의 지속 가능성 사례, 그리고 책임 있는 음주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한편,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지
-
무신사, '무신사머니&선물하기' 7월 선보인다
무신사가 오는 7월 패션 플랫폼 최초로 선불 충전하여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무신사머니'를 출시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안전하고 편리한 무신사머니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하여 회원들끼리 충전금을 주고받을 수 있는 '무신사머니 상품권 선물하기' 기능도 도입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금융 전문 자회사인 무신사페이먼츠가 발행 및 운영하는 '무신사머니'를 오는 7월 1일부로 도입한다"라며 "무신사페이먼츠는 앞서 지난해 11월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과 관련된 라이선스를 취득했다"라고 전했다. 무신사머니는 회원별로 연결된 계좌에 충전된 금액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수단으로서 패션 버티컬 플랫폼 최초의 선불 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