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코스메카코리아, 차세대 친환경 선스크린 개발에 성과 거둬
코스메카코리아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연구팀과 협력하여 차세대 친환경 선스크린 개발에 성과를 거두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국제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을 통해 수용성 자외선 차단 성분인 PBSA의 한계를 규명하고, 친수성 고분자 폴리비닐알코올(PVA)을 활용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였다.PBSA는 피부에 균일하게 도포되지 않아 자외선 차단 효율이 낮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PVA를 도입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PVA는 PBSA의 연속적인 필름 형성을 촉진하여 자외선 흡수 효율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조를 형성하는 데 기여하였다. 실험 결과, 자외선 차단 성능은 기존 대비 최대 17배 향상된 것으로
-
휴젤, 스웨덴서 HA 필러 ‘리볼렉스’ 마스터 클래스 개최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히알루론산(HA) 필러 관계사 아크로스와 함께 스웨덴에서 HA 필러 ‘리볼렉스(국내 제품명 더채움)’를 알리는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2020년 스웨덴에 HA 필러 론칭 후 처음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다.행사는 스톡홀름 근교에 위치한 스웨덴 파트너사 ‘아스토메드(Astomed)’의 본사에서 열렸으며, 현지 미용성형 분야 의료진 60여 명이 참석했다.이날 연자로 나선 영국 심플리 클리닉(Simply Clinic)의 유세프 하파르 박사(Dr. Youssef Haffar)는 HA 필러 제품 선택법을 비롯해 풀페이스 시술을 위한 해부학적 접근법, 안면 부위별 시술 테크닉 등에 대한 기초 강의를 실시했다
-
hy, 신규 슬로건 '하우 아 유' 발표
hy는 16일 새로운 슬로건 '하우 아 유(how are you)'를 발표했다. 이는 한국야쿠르트에서 사명을 변경한 이후 처음으로 내건 공식 슬로건이다. hy는 이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 지향적인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슬로건의 선정 배경으로는 서로의 '안부'를 묻는 문장이 유산균 발효유를 전하며 고객의 건강을 지켜온 기업 운영 철학에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hy는 국내 최초 유산균 발효유 출시와 함께 방문 판매 시스템을 통해 '일상의 건강함'을 추구해왔다.고객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찾아간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 hy는 50년 넘는 기간 동안 종균 국산화와 기능성 발효유 시대 개척 등 시장 확대에 기여해
-
SK엔무브, 세계 3위 인도 자동차 시장 본격 공략
SK엔무브가 인도의 대표 자동차 부품기업과 합작법인을 설립해 인도 윤활유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SK엔무브는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인도 자동차 부품기업 아난드그룹의 계열사 가브리엘 인디아(Gabriel India Limited)와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로 설립되는 합작법인 ‘SK엔무브 가브리엘 인디아’는 SK엔무브와 가브리엘 인디아가 각각 지분 51%, 49%를 보유한다.SK엔무브는 이번 합작을 통해 세계 3위 규모의 자동차 시장인 인도에서 윤활유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합작법인은 세계 1위인 14억 2500만명 인구와 광활한 영토를 가진 인도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판매 네트워크를 강
-
세라젬, 흰지팡이의 날 맞아 시각장애인 친화 제품 보급 사업 참여
세라젬은 제46회 '흰지팡이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스티커 친화 제품 보급 사업'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흰지팡이의 날은 1980년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사회 참여를 상징하는 흰 지팡이를 기념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이번 사업은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며, 생활용품, 식품, 위생용품, 가전, 헬스케어 등 6개 분야의 15개 기업 및 협회가 참여하여 시각장애인의 제품 식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지원한다. 올해로 4년째 진행되는 이 사업을 통해 점자와 QR코드가 표시된 제품과 음성 안내 기능을 탑재한 가전 및 의료기기 등 총 1억 7천만 원 상당의 시각장애인 친화 제품이 보급
-
하이트진로음료-고스티, 진토니 카드커버 출시
하이트진로음료는 자사 캐릭터 '진토니' IP를 활용한 카드커버 굿즈 1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프리미엄 카드커버 브랜드 '고스티'와 협력하여 제작되었다.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캐릭터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어 이번 협업을 진행하였다. 캐릭터 소비가 어린아이의 전유물에서 MZ세대로 확대됨에 따라, 다양한 산업군에서 캐릭터 마케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캐릭터의 스토리와 세계관에 공감하며 이를 통해 자신의 취향과 정체성을 표현하고 있다.하이트진로음료는 진토니를 단순한 굿즈가 아닌 소장 가능한 브랜드 경험으로 발전시키고자 하였다. 진토니 카드커버는 '진로
-
우아한형제들,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기부 캠페인 진행
우아한형제들은 세계 식량의 날을 기념하여 유엔세계식량계획(WFP)과 협력해 식사 지원을 위한 모금 캠페인 '함께 먹으면 제로 헝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세계 식량의 날은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식량안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아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사회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배달의민족 고객이 1만5천원 이상 기부할 경우 배민이 1만원 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우아한형제들은 기부자 수에 따라 1만원씩 추가 기부할 예정이다.WFP는 기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부에 참여한 고객 중 9명을 추첨하여 WFP 친선대사인 축구 국가대표 손
-
요기요, GS더프레시와 함께 오텀 빅세일 페스타 진행
요기요의 장보기 서비스인 요마트가 GS더프레시와 협력하여 '오텀 빅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을철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행사 기간 동안 샌드류 아이스크림을 최대 54%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김치와 참치 통조림 등 인기 식품은 50% 할인된다. 또한 냉장육 제품에 대해서는 1+1 혜택이 제공된다.최대 2만4천원 상당의 쿠폰팩도 함께 제공된다. 첫 주문 고객을 위한 2만원 이상 주문 시 5천원 할인 쿠폰이 포함되며, 주문 금액대별로 최대 8천원까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
롯데시네마, 앤팀 첫 아시아 투어 앙코르 콘서트 생중계
롯데시네마가 글로벌 보이그룹 앤팀(&TEAM)의 첫 아시아 투어 앙코르 콘서트를 생중계한다고 16일 밝혔다. 앤팀은 지난 5월 일본 아이치에서 시작하여 도쿄, 방콕, 후쿠오카, 서울, 자카르타, 타이베이, 효고, 홍콩에서 아시아 투어를 진행했다. 오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앙코르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롯데시네마는 10월 25일 “2025 &TEAM CONCERT TOUR 'AWAKEN THE BLOODLINE' ENCORE in JAPAN”의 첫 공연을 생중계하며, 현지 공연장을 직접 찾기 어려운 국내 팬들에게 극장에서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제공할 계획이다.이번 생중계는 롯데시네마의 음향 특화관인 광음시네마에서도 진행된다. 광음시네마의
-
CGV, 2025 KBO 포스트시즌 생중계 진행
CGV가 '2025 KBO 포스트시즌'을 극장에서 생중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생중계는 지난 5일 시작된 와일드카드 결정전부터 진행 중이며, 준플레이오프까지 평균 객석율이 40%를 초과하고 있다. 대구, 서울, 인천 등 일부 상영관에서는 매진에 가까운 객석율을 기록하며 극장에서의 야구 응원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SCREENX LIVE는 중앙 스크린과 좌우 벽면까지 확장된 3면 영상과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통해 관객에게 경기장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CGV는 17일부터 진행되는 플레이오프도 SCREENX LIVE로 생중계할 예정이다.관람객들은 극장에서의 생중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관람객은 “직관을 못 가서 아쉬
-
잡코리아, 흐레카(Hreka) 컨퍼런스 진행
잡코리아가 인공지능(AI) 시대에 필요한 인적자원(HR) 전략을 제시하는 '흐레카(Hreka)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흐레카'는 HR(Human Resources)과 유레카(Eureka)의 합성어로, HR 인사이트가 필요한 순간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이번 행사는 11월 12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진행되며, 'AI와 일하는 조직, HR이 준비할 미래'를 주제로 채용, 성과관리, 조직문화, 인재육성, 리더십, 평가제도 등 총 6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우아한형제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빅테크 기업의 HR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해 실전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기업들
-
도미노피자, 서울중부경찰서에 피자 전달
도미노피자가 10월 15일 서울중부경찰서를 방문하여 경찰관들에게 피자를 전달했다. 이번 피자 전달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경찰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도미노피자는 피자 제조 설비가 완비된 푸드트럭인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제공하였다. 파티카는 2008년부터 운영되며, 다양한 지역을 찾아가 피자를 나누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올해에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응원과 함께 따뜻한 피자 나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또한, 도미노피자는 10월 14일 경찰청에서 순직 및 공상 경찰관 자녀를 위한 장학금 5천만 원을 전달하였다. 이 장학금은 경찰관들의 자녀
-
하나투어, 박찬일 셰프와 함께하는 홍콩 미식기행 상품 공개
하나투어가 요리연구가 박찬일 셰프와 함께 홍콩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을 경험하는 '홍콩 미식기행 4일' 상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12월 3일에 출발하며, 박찬일 셰프와 함께 미쉐린 가이드 스타 레스토랑과 홍콩의 고급 다이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여행 일정에는 리펄스베이에 위치한 레스토랑 '더 베란다'에서의 애프터눈 티와 광둥식 바비큐로 유명한 '융키' 방문이 포함된다. 또한, 미쉐린 3스타를 획득한 '룽킹힌'과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딤섬집 '원딤섬'도 포함되어 있다. 하얏트 센트릭 홍콩의 '크루즈 레스토랑&바'와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의 '만다린 그릴&바'도 방문하여 다양한 고급 다이닝을
-
[생활경제 이슈] 피죤, ‘2025 입크페스티벌’서 팝업스토어 운영 外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18일 서울 마포구 난지한강공원 젊음의광장에서 열리는 ‘2025 입크페스티벌’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피죤은 18일 ‘2025 입크페스티벌’이 진행되는 난지한강공원 젊음의광장에 팝업 부스를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30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스프레이피죤’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프레이피죤은 10월 말 리뉴얼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번 ‘2025 입크페스티벌’을 통해 선공개된다.‘리프레시 위드 피죤(Refresh with Pigeon)’을 콘셉트로 구성된 팝업 부스에서는 초고농축 피죤, 액츠 캡슐세제, 스프레이피죤 등을 증정한다. 시향공간, 포토존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피부건강 이벤트 시즌2 "내 피부와의 케미가 궁금하다면?" 진행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고객의 피부건강 개선을 위한 이벤트 시즌2 “내 피부와의 케미가 궁금하다면?”을 진행한다.닥터지는 오늘부터 11월 16일까지 한 달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닥찌 라운지에서 자체 개발한 AI 피부 진단 서비스 ‘Ai 옵티미’를 활용한 “내 피부와의 케미가 궁금하다면?” 이벤트 시즌2를 연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지난 9월 진행된 AI 피부 진단 서비스 “지금 내 피부는 몇 점일까?”에 이어 선보이는 닥찌 라운지의 두 번째 단독 이벤트이다. 피부 진단을 넘어 현재 사용 중인 화장품의 성분 적합성까지 분석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닥터지는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고객들의 피부
-
[생활경제 이슈]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 1975 씨어터서 서울 앵콜 진행 外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 - 전설의 용사를 찾아서’(이하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가 오는 11월 15~16일, 22~23일 서울 능동 티켓링크 1975 씨어터에서 단 4일간 마지막 서울 특별 공연을 선보인다.올 여름 초연 당시 가족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은 최근 새롭게 태어난 티켓링크 1975 씨어터와 만나 더욱 실감하는 무대를 펼친다. 뮤지컬 헬로카봇 10주년을 맞아 지난 시절의 여러 인기 카봇들을 다시 무대로 불러낸 이번 공연은 기존 어린이회관 문화관을 1010석의 대규모 공연장으로 리모델링한 시설을 배경으로 짜릿한 모험을 연출한다.헬로카봇이 10년 동안 이어온 이야기는 단순한 어린이 콘텐츠를 넘어
-
롯데하이마트, 영국 블루투스 헤드폰 ‘멜로매니아 P100 SE’ 론칭
<h3>롯데하이마트가 온라인쇼핑몰에서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캠브리지 오디오’의 블루투스 헤드폰 ‘멜로매니아 P100 SE’를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하이엔드급 음향기기 입문자에게 적합하며, 일반적으로 하이엔드 헤드폰의 가격대가 80~100만원인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0월 말까지 온라인쇼핑몰 국내 단독 론칭을 기념해 특별 혜택가에 제공할 예정이다.롯데하이마트는 헤드폰 수요가 높은 가을을 맞아 고객들에게 원음에 가까운 초고음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멜로매니아 P100 SE’를 마련했다. 최근 3년간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0월 매출이 가장 높게 나타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