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百 '소공동 축산 박람회' 실시
롯데백화점이 본점에서 5월30일(금)부터 6월5일(목)까지 ‘소공동 축산 박람회’를 진행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역대 가장 많은 브랜드가 참여해 총 9개의 축산 브랜드가 다양한 부위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생고기 외에도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와규 윗등심 스테이크 밀키트', '제주흑돼지', '한우 곱창 밀키트', '삼원가든 불고기' 등 다양한 상품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레피세리한우 1+등급 등심', '횡성한우 1++등급 업진살, 부채살', '숙수도가 숙성한우 1++등급 등심 스테이크' 등이 있다.
-
[생활경제 이슈]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 – 전설의 OO를 찾아서’ 선보여 外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 – 전설의 OO를 찾아서’가 오는 2025년 7월 26일(토)부터 8월 24일(일)까지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관객과 만난다.2015년 초연 이래 전국을 열광시킨 레전드 ‘뮤지컬 헬로카봇’은 명실상부한 어린이 공연계의 스테디셀러다. 이번 시즌9은 시리즈의 정수를 집약한 10주년 특별 기념작으로, 지난 10년간의 노하우를 총집결한 결정판으로 기대를 모은다.이번 시즌은 시리즈 사상 처음으로 ‘블라인드 티켓 예매’ 방식을 도입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오는 6월 방영 예정인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16’에 등장하는 신형 카봇들이 이번 무대에 최초로 등장하지만, 애니메이션이 방영되는 6월 15일
-
이마트24, 태국 브랜디 ‘리젠시’ 판매
이마트24가 태국 브랜디 ‘리젠시(Regency)’를 이달 30일(금) 선보인다.브랜디(Brandy)는 포도 등 과일로 만든 술을 증류한 뒤 나무통에서 숙성해 만든 술로, 향긋하고 도수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상품 소싱을 위해 현지 답사와 더불어 여러 협력사와 수차례 미팅을 진행했고, 그 결과 고객들은 현지에서도 희소가치가 높은 ‘리젠시’를 가까운 이마트24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리젠시’는 프랑스 코냑 스타일을 기반으로 제조됐으며, 과일향과 바닐라, 오크 풍미가 조화를 이뤄 목 넘김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1976년 태국에 설립된 수완나폼 디스틸러리(Suwannapoome Distillery
-
[생활경제 이슈] 플라스머, 신논현 떡볶이 맛집 ‘덕자네방앗간’ 밀키트 선보여 外
플라스머(대표 이성민)에서 신논현역 떡볶이 맛집인 덕자네방앗간의 밀키트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덕자네방앗간의 대표 메뉴인 가래떡 떡볶이다. 5월 29일부터 마켓컬리와 플라스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되며, 론칭 기념 특가로 선보인다.어린 시절 별명이었던 ‘덕자’와 부모님이 운영하시던 방앗간에서 시작한 ‘덕자네방앗간’. 방앗간처럼 누구나 편히 들를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하며, 강남 신논현 본점을 시작으로 베트남 호치민 지점까지 국내외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대표 메뉴로는 쌀떡볶이, 비빔만두 등이 있으며, 특히 쌀떡볶이는 매일 아침마다 매장에서 직접 뽑은 쌀떡을 사용해 차별화된 식감을 자
-
[생활경제 이슈] 빽다방, 청사과·요구르트 활용 신메뉴 5종 출시 外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 강석원)이 청사과·요구르트 활용 신메뉴 5종(청사과스무디, 청사과요거트스무디, 요구르트스무디, 요구르트밀크화채, 딸기복숭아화채스무디)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상큼한 여름철 음료에 대한 고객들의 꾸준한 요청을 반영해 개발된 것으로, 청사과와 요구르트를 스무디와 화채 형태로 독특하게 재해석해 낸 점이 큰 특징이다.먼저 스무디 라인업으로는 ▲청사과 특유의 상큼함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청사과스무디’ ▲청사과와 부드러운 요거트 조합에 바삭한 후루트링을 더한 ‘청사과 요거트스무디’ ▲요구르트의 진하고 달콤한 풍미가 입안에 퍼지는 ‘요구르트스무
-
홈플러스 PB ‘홈밀 이해봉 해물짬뽕’ 밀키트 선보여
홈플러스가 PB(Private Brand) 간편식 ‘홈밀 이춘삼 쟁반짜장’ 밀키트의 흥행에 힘입어, 중식당 수준의 맛을 구현한 ‘홈밀 이해봉 해물짬뽕’ 밀키트를 새롭게 선보인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출시해 누적 판매량 5만 개를 기록한 ‘홈밀 이춘삼 쟁반짜장(이것이 리얼 춘장 39.6%)’ 밀키트의 후속작"이라며 "최근 간편식 수요가 급증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제품명 ‘이해봉’은 ‘이것이 리얼 해물 짬뽕(봉)’의 앞 글자를 딴 이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홈밀 이해봉 해물짬뽕’은 솔방울 오징어, 새우, 홍합, 미역, 가다랑어, 바지락 등 신선한 해산물을 듬뿍 넣고 불향을 입혀 진하고 감칠맛 나는 중식당 수준의 맛을 구현한
-
NOL 인터파크투어, ‘오에도 온천 모노가타리’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NOL 인터파크투어는 최근 국내 여행 플랫폼 최초로 오에도 온천 모노가타리 그룹과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NOL 인터파크투어 관계자는 "오에도 온천 모노가타리 그룹은 타오야(올인클루시브 온천리조트)ㆍ프리미엄ㆍ베이직ㆍ왕왕리조트 등 4개의 브랜드와 시리즈를 운영하며 일본 전역 69개 숙소를 통해 지역 특색을 살린 체류형 온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일본 대표 온천 숙박 체인 그룹이다"라며 "이번 직계약 협업으로 NOL 인터파크투어는 고품질의 온천 테마 상품 라인업과 국내 고객 맞춤형 혜택을 동시에 확보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공식 상품 오픈을 기념하고자 오는 6월 22일(일)까지 오에도 온천 모노가타리 전용 기획전을 진행
-
젝시믹스, ‘어나더라벨 클래스’ 진행
젝시믹스(대표 이수연)가 ‘어나더라벨 클래스(Another Label Class)’를 마쳤다고 29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이번 클래스는 ‘어나더라벨 핏 레볼루션 레깅스’의 첫 제품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30명의 참여자들은 시티뷰를 만끽하며 맨몸 스트레칭, 소도구 운동 등 다양한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특히 어나더라벨 핏 레볼루션 레깅스, 언밸런스 로고밴딩 크롭탑 등 젝시믹스 제품을 직접 입고 각종 동작을 수련하면서 착용감과 활동성을 확인했다.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어나더라벨 핏 레볼루션 레깅스는 특수 편직 기술과 고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하이엔드
-
애경산업, 바세린 모이스처 선크림 페이스 앤 바디 선보여
애경산업의 패밀리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바세린’(VASELINE)에서 ‘모이스처 선크림 페이스 앤 바디’(VASELINE MOISTURE SUN CREAM FACE & BODY)를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바세린 모이스처 선크림 페이스 앤 바디는 일광 화상 및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UVB와 피부 홍반 및 광노화에 따른 장기적 피부 손상을 유발하는 UVA를 강력하게 차단해 주는 자외선 차단(SPF50+/PA++++) 선크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세린 모이스처 선크림 페이스 앤 바디는 피부 속까지 깊은 보습감이 전달될 수 있도록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당기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라고 말했다. 또 "바세린 모이스처 선크림 페이스 앤
-
한화갤러리아, 다둥이 가정에 ‘육아동행지원금’ 2000만원 지급
한화갤러리아는 지난달 25일 쌍둥이를 출산한 김건명 고객지원팀 대리 가정에 육아동행지원금 2000만원을 지급했다고 28일 밝혔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한화그룹의 일부 계열사에서 시행중인 육아동행지원금 제도는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돕기 위해 한화 유통 서비스 부문과 기계 부문이 올해부터 도입한 제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횟수에 상관없이 출산 시 1000만원을 지원하며 쌍둥이 등 다태아의 경우 신생아 수에 비례해 지급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화 유통 서비스·기계 부문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위해 육아동행지원금을 비롯해 다양한 ‘직원 동행 프로젝트’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
캐러멜베이, 무역 금융 솔루션 ‘AION’, NIPA 멤버십 기업 선정
AI 기반 무역 실무 자동화 솔루션 AION(에이온)을 개발한 캐러멜베이(Caramelbay)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운영하는 『UAE IT지원센터』 중동진출 멤버십 기업에 선정됐다. 캐러멜베이 관계자는 "AION은 신용장(L/C) 검수를 핵심 기능으로한 무역 금융 솔루션으로 무역 프로세스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AI 핀테크 솔루션이다"라고 설명했다. 무역 문서의 하자(discrepancy)로 인해 발생하는 대금 결제 리스크를 제거하고, 전자계약, 문서 정합성 검토, Cloud EDI까지 통합한 차세대 무역 자동화 플랫폼으로 평가받는다.이번 NIPA 멤버십기업 선정과 함께 AION은 두바이 현지 파트너사인 ‘Nexus Global’과 협업해, UAE 및 GCC 국가 내 무
-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체류 시간 110% 급증
CJ온스타일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모바일 앱 누적 체류 시간이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 스타IP의 숏츠를 통한 주문 전환율은 164%나 증가했다"라며 "단순 시청을 넘어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며 콘텐츠 커머스의 저력을 입증한 것"라고 전했다. 이어 "심은 ‘보는 재미’와 ‘사는 재미’를 동시에 잡은 영상 콘텐츠IP 경쟁력에 있다.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유인나의 겟잇뷰티>,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등의 대표 모바일 라방IP는 기존 특가 중심의 라방 문법을 완전히 바꿔 놨다는 평가다"라며 "팬덤을 기반으로 한 ‘발견형 커머스’
-
HLB펩, ‘야뇨증 치료제’ 원료의약품 대만 식약처 품목 허가 획득
국내 펩타이드 바이오 소재 전문기업 ‘HLB펩’(구 애니젠)이 개발한 원료의약품(API)이 대만 식약처의 품목 허가를 획득하며, HLB펩의 글로벌 확장에 청신호가 켜졌다.29일 HLB펩에 따르면 본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펩타이드 제조 GMP 인증을 받아 다년간 펩타이드 의약품 및 다양한 바이오 소재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다. HLB펩에서 공급한 야뇨증 치료제(데스모프레신)가 대만 식약처의 품목 허가를 받으며, HLB펩은 국내에 집중된 매출을 해외로 다변화할 수 있게 됐다.데스모프레신은 야뇨증이나 중추성 요붕증(호르몬 분비 이상으로 과도한 소변생성) 등의 치료제로 처방되고 있는 의약품이다. 데스모프레신의 전 세계 시장규모는 약 14억
-
[생활경제 이슈] 본우리집밥, 흑백요리사 김도윤 표 ‘치킨 양파버터커리’ 제공 外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27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의 본그룹 사옥 구내식당에서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의 김도윤 셰프 표 특식 메뉴를 제공했다.이날 행사는 본우리집밥이 구내식당에서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자 여러 외식 브랜드와 협업해 주요 메뉴를 제공하는 ‘브랜드 데이’로, 인도식 ‘커리’를 김도윤 셰프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한 ‘치킨 양파버터커리’를 선보였다.치킨 양파버터커리는 강황, 울금 등의 향신료를 채소나 고기와 함께 사용해 맛을 낸 아시아 대표 요리 중 하나인 ‘커리’를 김도윤 셰프만의 레시피로 완성한 메뉴다. 한식 다이닝 기반의 레스토랑을 운영하면서 식재료에 대해 다양
-
[생활경제 이슈] 홈쇼핑모아, AI가 홈쇼핑 상품 특장점 요약 기능 추가 外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서비스 회사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자사 AI 기술을 활용해 홈쇼핑모아 앱에서 홈쇼핑 상품의 주요 장면만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에 홈쇼핑모아에 추가된 ‘상품 특장점 요약’ 기능은 1시간가량의 홈쇼핑 방송 중 상품의 특장점 장면만 골라 볼 수 있는 기능으로, 버즈니의 에이플러스 숏폼AI 기술이 적용됐다.이 기능을 통해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는 홈쇼핑 상품 구매나 방송 시청 전 관심 있는 상품의 특장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에어컨 상품의 경우 AI가 해당 상품의 지난 방송에서 쇼호스트가 에어컨의 기능 / 디자인 / 사은품 등을 설명하는 주요 장면만 선별해서
-
메가박스, 칸영화제 초청 애니메이션 ‘안경’ 단독 개봉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78회 칸영화제 공식 초청으로 주목받고 있는 정유미 감독의 ‘안경’과 ‘파라노이드 키드’를 6월 11일에 단독 개봉한다고 29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78회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단편 경쟁 부문에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초청된 정유미 감독의 신작 애니메이션 ‘안경’은 자신의 내면에 존재하는 그림자와 마주하고 화해하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를 받아들이게 되는 심리적 성장 서사를 담은 15분 분량의 작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신 안에 억압돼 있던 감정과 기억을 은유적으로 풀어내며, '그림자와의 화해' 라는 보편적인 메시지를 세밀한 연필 드로잉과 절제된 연출을 통해 섬세하게 전달한다"
-
남양유업, 아이엠마더∙테이크핏 할인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이 오는 6월 8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장바구니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엠마더 ▲맛있는우유GT ▲테이크핏 ▲프렌치카페 등 남양유업 대표 제품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며 "특히 매일 자정과 오전 10시에 선착순으로 발급되는 ‘썸머세일 쿠폰’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포토∙베스트 리뷰 선정 이벤트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내 ‘멤버십 라운지’ 전용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라며 "최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