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 제주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분양
제주 성산지역에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가 들어선다.㈜제이에이치디앤씨가 시행하고 ㈜종합건설가온이 시공하는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507-1 외 3필지에서, 지하 1층~지상 6층, 4개동, 전용면적 63~138㎡ 총 6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A타입 (84㎡ 19가구) △B타입(84㎡ 9가구) △C타입(84㎡ 5가구) △D1타입(67㎡ 20가구) △D3타입(67㎡ 5가구) △E타입(63㎡ 4가구) △F타입(138㎡ 1가구) 등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는 일반 전·월세 임대주택과 달리, 최대 10년간 거주가 가능하고 임대료 인상률도 연
-
티웨이항공, 국내 LCC 최초 북미지역 장거리 하늘길 넓힌다
티웨이항공이 오는 7월 12일부터 국내 LCC 최초로 북미 지역인 캐나다 밴쿠버 정기편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티웨이항공 인천-밴쿠버 노선은 주 4회(화·목·토·일) 일정으로 비즈니스 좌석이 포함된 A330-300 항공기(347석)를 투입해 양국 관광객과 상용 고객의 여행 편의성을 제고할 예정이다.출발 편은 인천국제공항을 오후 9시 5분경 출발해 밴쿠버 국제공항에 현지 시각 오후 3시 25분경 도착하며 비행시간은 약 10시간 20분이다. 귀국편은 현지 시각 오후 5시 25분에 출발하여 인천국제공항에 다음 날 오후 9시 35분경 도착하는 일정으로 비행시간은 약 12시간 10분이 소요된다. 시차는 한국 대비 16시간이 느리다.한편 티웨이항공은 밴쿠버
-
BS한양 ‘광양지아이’, 광양만권 비즈니스 허브 ‘황금일반산업단지’ 분양
㈜BS한양의 100% 자회사인 광양지아이㈜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내에 조성 중인 황금일반산업단지 2단계 사업의 준공을 앞두고 본격적인 산업용지 분양에 나선다.BS한양에 따르면 광양항 배후단지와 연계한 친환경·첨단산업단지인 황금일반산업단지는 전라남도 광양시 황금동 일원에 총 사업비 2926억원을 투입해 111만5000㎡(약 33.7만평) 규모로 조성되고 있으며, 1차금속, 금속가공, 전기장비 제조업, 전기공급업 등 신소재 산업의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미 준공이 완료된 1단계 용지 약 14만평 중 60% 가량이 분양되어 신소재 생산기업과 물류기업 등이 순차적으로 입주 중이다. 약 10.4만평 규모의 2단계 용지는 2025년말 준공 예정으
-
SK에코플랜트, ‘반도체 종합 서비스’ 포트폴리오 강화
SK에코플랜트가 SK㈜ 반도체 소재 관련 자회사 4곳의 신규 편입을 추진한다. 반도체 및 AI 관련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를 통한 매출 증가 및 수익 다변화, 재무 건전성 개선 등 질적 성장 실현이 기대된다.SK에코플랜트는 13일 SK의 사내독립기업(CIC, Company in Company)인 SK머티리얼즈 산하 자회사 △SK트리켐 △SK레조낙 △SK머티리얼즈제이엔씨 △SK머티리얼즈퍼포먼스 등 총 4개 소재 기업의 자회사 편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SK는 SK트리켐(65%), SK레조낙(51%), SK머티리얼즈제이엔씨(51%)의 보유 지분을 SK에코플랜트에 현물출자한다.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SK머티리얼즈퍼포먼스에 대해서는 SK에코플랜트와 포괄적 주식교환을 진
-
타이어뱅크, 창립 34주년…“규모 확장, 세상 이롭게 할 것”
대한민국 최초 선진국형 타이어 유통 플랫폼 타이어뱅크가 창립 34주년을 맞았다.타이어뱅크는 지난 9일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본사에서 창업주 김정규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4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타이어뱅크는 6단계의 불합리한 타이어 유통구조를 3단계로 개편하는 혁신 유통 모델을 제시했다. 1991년 대전에서 첫 매장을 오픈한 타이어뱅크는 타이어 유통업계를 개척하며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성장해 왔다.그동안 타이어뱅크는 24시간 타이어 응급실, 진료기록부, 안심보상서비스, 4대 안전점검 서비스 등의 고객 편의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 속에서 고객들의 큰 사랑 속에
-
[생활경제 이슈] 맥스클리닉, 히알루론 워터베리어 선 세럼 출시 外
맥스클리닉(대표 황광석)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 화장이 잘 밀착되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히알루론 워터 베리어 선 세럼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수분에 가장 가까운 선 세럼으로 수분 에센스를 74% 함유하고 있다. 8종 히알루론산 및 다양한 보습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가 마를 틈 없이 촉촉하게 유지되며 24시간 보습 지속 효과를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입증 받았다.물 속에 미세한 오일 입자와 기능성 유용 성분을 잘게 쪼개어 분산 시킨 제형은 수분 에센스를 바른 듯 빠르게 스며들고 수분 공급 및 진정 효과가 있어 번거로운 스킨케어 단계를 줄여준다.또한, 백탁이 없고 얇고 가볍게 발려 화장이 밀리지 않게 만들어 주며 한
-
[생활경제 이슈] 피죤, 액츠 캡슐세제 4종 출시 外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세척력과 실내건조 성능을 한층 강화한 액츠 캡슐세제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신제품 4종은 ▲액츠 캡슐 3X딥클린 ▲액츠 캡슐 3X딥클린 컴팩트 ▲액츠 캡슐 실내건조 ▲액츠 캡슐 실내건조 컴팩트다.‘액츠 캡슐 3X딥클린’ 2종은 찌든 얼룩, 냄새 얼룩, 황변 얼룩 등 쉽게 지워지지 않는 3가지 얼룩을 한번에 제거할 수 있는 강력한 세척력이 특징인 제품이며, ‘액츠 캡슐 실내건조’ 2종은 실내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꿉꿉한 냄새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는 실내건조 전용 캡슐세제다.또한 이번 신제품은 세탁 기준용량을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액츠 캡슐 3X딥클린 컴팩트’와 ‘액츠 캡슐
-
[생활경제 이슈] '곰표 메쉬드 포테이토' 출시 外
대한제분이 '곰표 메쉬드 포테이토'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감자를 삶고 으깨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물만 부어 섞어주면 바로 완성되는 초간단 조리 제품이다. 특히 입자가 큰 플레이크 타입으로, 방금 삶은 감자의 포슬포슬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기호에 따라 조리 시 물 대신 우유를 사용하거나 버터, 치즈, 베이컨 등을 토핑으로 더하면 더욱 풍부하고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또 편리한 지퍼백 포장으로 먹을 만큼 만들고, 남은 믹스는 편리하게 보관 가능하다. 완성품 90g 기준으로 총 8~9회 사용할 수 있다.감자 샐러드, 포테이토 크림 스프, 감자 크로켓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며, 스테이크와 같은 구운
-
CU, , ‘치킨 아이스크림’ 선보여
CU가 ‘치킨 아이스크림’을 이달 14일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CU 관계자는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치킨 아이스크림은 겉모습은 치킨이지만 실제 속은 아이스크림인 이색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치킨 아이스크림은 지난해 여름부터 미국 전역에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며 SNS 열풍이 불었던 인기템이다"라고 말했다. 관련 영상이 틱톡, 유튜브 등에서 세간의 이목을 끌었고 미국 구글 트렌드에 ‘안 튀긴 치킨 아이스크림’이 인기 검색어에 오를 정도였다. 9개들이에 100달러(약 15만원)가 넘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품절 사태가 발생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CU는 국내에서도 해당 상품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늘
-
롯데마트∙슈퍼, ‘초당옥수수’ 개당 판매 돌입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오는 15일(목)부터 전 점에서 ‘초당옥수수(개)’를 199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올 2월부터 사전 계약을 진행, 지난해 준비한 수량보다 30% 늘린 약 20만개의 초당옥수수를 준비했다.롯데마트 관계자는 "더불어 운영 기간 동안 안정적인 초당옥수수 수급을 위해 올해 옥수수 산지를 추가로 발굴해 운영한다"라며 "초기에는 주요 산지인 경남 밀양과 의령 지역에서 수확한 초당옥수수를 판매하며, 후반부에는 전남 해남, 충북 괴산, 경남 고성, 제주도 등 신규 발굴한 산지에서 초당옥수수를 들여와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사전 계약’과 ‘신규 산지 발굴’을 통해,
-
[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말레이시아 왓슨스 입점 外
듀이트리가 말레이시아 최대 H&B 스토어 체인 왓슨스(Watsons)에 입점했다. 지난 4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열린 ‘2025 말레이시아 케이뷰티 페스타(K-Beauty Festa)’에서도 우수한 제품력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왓슨스는 아시아 전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H&B 리테일 체인 중 하나로, 말레이시아 내에서만 약 7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며 현지 뷰티·헬스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입점을 통해 듀이트리는 더 넓은 소비자 접점을 확보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유통망을 통해 현지 시장에서의 입지를 본격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듀이트
-
파두, 1분기 매출 192억원... 턴어라운드 개시
데이터센터 반도체 전문기업 파두(대표 남이현, 이지효)가 올해 1분기 192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전통적인 반도체 비수기인 1분기임을 감안하더라도 지난해 같은 기간 23억원 대비 8배가 넘는 매출 성장을 이룬 이유는 작년 하반기부터 미국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업체들의 고성능 기업용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탑재가 확대되면서 파두의 북미 낸드플래시 메모리 고객사 향 컨트롤러 공급이 본격화한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올해 초부터 미국 관세 이슈로 미국의 주요 데이터센터 업체들의 투자축소 우려가 있었으나 이들이 최근 실적발표를 통해 잇따라 투자유지 또는 확대 계획을 밝히면서 고성능, 고용
-
SK텔레콤, 1분기 영업이익 5674억원...전년 동기 대비 13.8% 증가
SK텔레콤이 연결 기준 2025년 1분기 매출 4조4,537억원, 영업이익 5,674억원, 당기순이익 3,616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AIX, 데이터 센터 등 AI 사업 및 유선 사업의 성장을 이뤘으나, 작년 단행된 일부 자회사 매각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0.5%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AI DC, AIX중심의 AI사업 성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0.1% 감소했다. 1분기 AI DC 사업은 데이터 센터 용량 및 가동률 증가 등으로 전년 동기 11.1% 성장한 1,02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AIX는 전년 동기 대비 27.2% 성장한 452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AI 클
-
메디톡스, 1분기 매출 640억원..."영업익 흑자 전환"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12일 실적 공시를 통해 1분기(연결기준) 매출 640억원, 영업이익 55억원, 당기순이익 33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7% 성장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역대 1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한 이번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국내에서 26%, 해외에서 12% 성장하며 고른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브라질 등 아메리카 지역이 88%의 고성장을 기록하며 주요 수출국으로 자리매김했다.분야별로 살펴보면 ‘메디톡신’, ‘이노톡스’, ‘코어톡스’ 등 메디톡스가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새롭게 가세한 ‘뉴럭스’까지 4종의 차별화된 라인업을 갖춘 보툴리눔
-
일동제약 '아로나민 씨플러스' 새 TV광고 온에어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피로회복 비타민’ 아로나민 씨플러스의 새 얼굴로 모델 겸 방송인 이현이를 발탁하고 TV-CM 방영 등 신규 캠페인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아로나민 씨플러스는 비타민 B군 8종(비타민 B1 · B2 · B3 · B5 · B6 · B7 · B9 · B12)과 항산화 성분(비타민 C · E, 셀레늄) 외에 아연, 철분 등의 미네랄이 함유된 일반의약품 비타민 영양제이다.이 제품에는 특히, 육체 피로와 신경통 및 근육통, 어깨 결림 등을 개선하는 비타민 B1이 활성형 형태(푸르설티아민)로 들어 있으며, 기미 · 주근깨 등 피부 색소 침착을 완화하는 비타민 C가 600mg(1정 기준) 함유돼 있다.새 광고는 가정과 회사 등에서 프로페셔
-
코웨이, ‘2025 이노스타·그린스타’서 총 28개 수상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2025 이노스타·그린스타’에서 총 28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은 소비자 리서치를 기반으로 제품의 품질,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소에서 혁신성과 친환경성을 평가해 각 부문별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제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조사에서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노블 공기청정기2 ▲스타일케어 비데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스킨플러스 연수기 등 6개 제품이 혁신성을 평가하는 이노스타와 친환경성을 평가하는 그린스타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됐다"라며 "또한 ▲비렉스 트리플체어와 페블체어, 마인플러스 ▲
-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 200만개 판매 달성
맘스터치는 지난 2월 중순부터 선보인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이 최단 기간 내 200만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에드워드 리 컬렉션’(버거 2종, 치킨 1종)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지난 2~4월 가맹점 매출 및 전체 상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각각 30.2%, 15.2% 늘어났다고 12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가맹점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력 메뉴인 버거류와 치킨류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8%, 16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가맹점 전체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30.2% 신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한 신메뉴 ‘에드워드 리 컬렉션’ 3종의 높은 판매고가 크게 작용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