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대웅제약, 글로벌 의료진 초청 '딥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 개최
대웅제약이 아시아부터 유럽, 중동, 남미 등 글로벌 의료진들을 대거 초청해 나보타의 최신 임상 사례를 공유하고 나보타 및 대웅의 메디컬 에스테틱 제품을 활용한 실전 복합시술법을 제시했다.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지난달 21일부터 3일간 대웅제약 본사와 향남공장, 이화의료아카데미 등에서 ‘딥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Deep Nabota Master Class, NMC)’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14개국에서 85명의 의료진이 참석했다.나보타 마스터 클래스는 대웅제약만의 체계적인 에스테틱 교육 과정인 딥(DEEP, Daewoong Medical-AEsthetic Expert Program)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글로벌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
분당서울대병원, 승일희망요양병원과 중증환자 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분당서울대병원(원장 송정한)은 지난 14일 승일희망요양병원(원장 강성웅)과 ‘환자 건강증진 및 국민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승일희망요양병원은 국내 최초의 루게릭병 환자 전문병원으로, 중증 근육성 희귀질환 환자에게 전문적인 치료·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故 박승일 승일희망재단 설립자의 뜻을 이어받아 올해 3월 설립됐다.이날 협약식에는 송정한 분당서울대병원장, 강성웅 승일희망요양병원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의료 및 의학정보 교류 ▲경영 및 의료기술 자문 제공 ▲진료협력사업 활성화 등 중증환자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기로 뜻을 모았다.이번 업무협
-
롯데월드, 가정의 달 맞아 하남 보바스병원서 '찾아가는 테마파크' 진행
롯데월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4일 하남 보바스병원을 방문해 ‘찾아가는 테마파크’ 공연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월드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가 롯데월드 엔터테인먼트팀과 함께 롯데월드 테마송 공연, 저글링 퍼포먼스, 밴드공연 등을 진행했다. 또한, 귀여운 캐릭터가 담긴 선물도 직접 전달하고, 포토타임도 함께해 병원에서 치료 중인 환아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한편, 롯데월드 샤롯데 봉사단은 1995년부터 어린이병원을 방문해 특별 위문공연을 진행해오고 있다. 투병 중인 환아와 가족들을 방문해 공연을 진행하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찾아가는 테마파크' 외에도 소아암 어린이들
-
코레일유통, ‘미카형 증기기관차’ 철도 블록 출시..."822피스로 정밀 구현"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은 한국 근현대사의 상징인 ‘미카형 증기기관차’를 모티브로 한 철도 블록을 오는 16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총 822피스(pcs)로 구성된 이번 블록 제품은 가격 4만 8000원으로, 서울역과 부산역에 위치한 철도 굿즈 매장 ‘코리아 트레인 메이츠(Korea Train Mates)’에서 구매 할 수 있다. 모델이 된 실제 ‘미카형 증기기관차’는 1919년부터 국내에 도입돼 주로 화물과 여객 운송에 사용됐다. 6.25전쟁 당시에는 군수물자 등 수송에 투입돼 ‘용기의 상징’으로 기록된 역사적 차량으로 대표적인 실물이 국립대전현충원에 전시돼 그 가치를 기리고 있다.제품은 증기기관차의 클래식한 형태를 충실히 구현
-
[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1분기 간편식 판매 1위 공개 外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가 2025년 1분기 간편식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프레시지의 1분기 출고 데이터에 따르면, 1분기 최고 인기 제품은 '최현석 셰프의 한돈한우 함박스테이크'로 50만 개 판매량을 기록했다. 뒤이어 '신신고깃간 한돈한우 직화스테이크'는 46만 개 판매되며 2위를 차지했다. 두 제품 모두 최현석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것으로 셰프 고유의 소스 레시피와 육류 배합 기술 등 전문적인 노하우가 그대로 담겨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3, 4위 또한 '해운대암소갈비집 양념갈비'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시그니처 양념LA갈비'가 각각 차지했다. 이는 해당 IP브랜드의 확고한 팬
-
[생활경제 이슈] 네스프레소, 여름 한정 커피 2종 출시 外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올여름 홈카페를 더욱 다채롭게 완성할 여름 한정 커피 2종을 출시하고, 신제품 ‘네스프레소 바닐라향 프라페(이하 프라페)’를 글로벌 최초로 선보이며 한국 소비자를 겨냥한다.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최근 아메리카노나 라테처럼 간단한 커피 레시피뿐만 아니라 MZ세대를 중심으로 카페 전문점에서 볼 법한 다양한 홈카페 레시피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아이스 전용 가향 커피 신제품 2종과 프라페를 신규 출시하고, 빠르게 품절되며 큰 인기를 끌었던 ‘콜드브루 스타일 인텐스’를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재출시한다. 이를 통해 집에서 카페 못지않은 특별한
-
[생활경제 이슈] 스미후루코리아, 가정의 달 맞이 특별 기획 진행 外
스미후루코리아가 최대 69%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5월 피크닉 특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가정의 달을 맞아 스미후루코리아의 신선하고 맛있는 과일과 달콤한 스낵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5월 피크닉 특가’는 오는 25일(일)까지 스미후루코리아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바나나’, ‘파인애플’, ‘바나나칩’ 등의 제품을 최대 69%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알림받기 쿠폰, 첫 구매 고객 쿠폰 등 구매 시 바로 사용이 가능한 할인 쿠폰도 별도로 제공된다. 할인 품목은 ▲풍미왕 바나나, ▲스위트마운틴 바나나, ▲알뜰바나나, ▲로즈바나나 등 스미후루코리아의 다
-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간장을 바꿔야 요리가 살아난다’ 광고 캠페인 공개
대상㈜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이 가수 임영웅과 함께 간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간장을 바꿔야 요리가 살아난다’는 핵심 메시지를 앞세워 3년째 브랜드 모델로 활약 중인 '인간햇살’ 임영웅이 ‘햇살담은’만의 강력한 맛 경쟁력을 직관적으로 표현한다"라며 "특히 중독성 있는 CM송을 활용해 요리의 맛을 살리고 싶다면 습관적으로 쓰던 기존 간장이 아닌 ‘햇살담은’ 간장으로 바꿔야 한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다"라고 전했다. 캠페인 영상 속에서 임영웅은 아쉬운 요리 맛 때문에 고민하는 주부에게 경쾌한 징글과 함께 ‘간장을
-
[생활경제 이슈] 종근당건강, 고효능 아이크림 ‘셀 아이크림 더블 리페어' 출시 外
종근당건강(대표 정수철)의 고효능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스템벨(STEMBELL)이 신제품 ‘셀 아이크림 더블 리페어'를 출시한다.스템벨의 ‘셀 아이크림 더블 리페어’는 깊은 주름, 검은 기미, 색소침착, 탄력 저하 등 복합적인 눈가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을 위해 설계된 고효능 아이크림이다. 이는 지난 해 출시한 고기능성 데일리 선크림 ‘스템벨 셀 유브이 쉴드 리제너레이터’ 이후 1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다.관념적으로 아이크림은 ‘주름’이나 ‘탄력고민’을 완화를 목적으로 두지만 실제 소비자들이 호소하는 눈가 고민은 ‘눈두덩의 일렁이는 주름’ ‘눈 밑 검고 짙은 기미’ ‘여러 갈래로 깊게 패인 눈꼬리 주름’처럼 훨씬
-
웹투어, 여름 휴가철 맞아 국내여행 전 상품 할인 행사 진행
무더위가 다가오는 여름, 여행에 대한 갈망은 커지지만 비용 부담에 망설이는 이들을 위한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종합온라인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여행 전 분야에 걸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시작한다고 14일 발표했다.푸른 바다가 그리울 때, 울창한 숲속 산책이 떠오를 때, 여행을 망설이게 만드는 비용의 장벽을 낮추기 위해 기획된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 여행의 모든 요소를 아우른다. 숙박부터 여행 상품, 항공권, 기차표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 할인 혜택이 적용되어 여름 휴가객들에게 경제적인 선택지를 제공한다.전국 인기 관광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 강원, 경상, 전라, 제주
-
이마트 상반기 와인 행사 '와인장터' 개최
이마트는 오는 16일(금)부터 22일(목)까지 상반기 와인 행사를 개최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높아진 환율에도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저렴하게 와인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들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전 협상을 통해 가격을 안정화하고, 재고를 미리 확보해 환율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해왔다"라며 "또한 인기상품 대량매입 등 노력으로 이마트의 와인 가격 경쟁력은 다양한 원가 인상 요인에도 불구하고 더욱 강화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덕분에 이마트 와인 매출은 올 들어(1월~4월) 5.9% 늘며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관세청 수출입통계에 따르면 1분기 와인(포도주) 수입금액은 4.4% 줄었는데 이와 상반된 결과다
-
더이로운 손톱 건강진단 ‘AI 헬스체커’, 약국 시장 본격 진출
AI가 약사의 건강 상담 파트너로 나선다.건강기능식품(건기식) 추천 플랫폼 더이로운(대표 양복렬)이 개발한 ‘AI 헬스체커’를 약국 현장에 본격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더이로운의 ‘AI 헬스체커’는 2023년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손톱 기반 건강 진단 기술을 바탕으로, 약 2년 6개월의 시범 운영을 거쳐 이번 상용화에 이르렀다.‘AI 헬스체커’는 고객의 양손 손톱을 촬영하고, 현재 증상과 관심 건강 분야를 입력하면 AI가 1분 이내로 건강 상태를 분석한다. 분석 결과는 고객에게는 문자로, 약사에게는 PC를 통해 상세 데이터로 전달되어 보다 정확한 상담이 가능하다.특히 고객의 인적사항을 입력하고 인증을 완료하면 최근 10년간의
-
건국대병원 박상우 교수, 美 인터벤션 영상의학회서 최다인용논문상 수상
건국대병원은 본원 영상의학과 박상우 교수가 지난 4월 미국 내슈빌에서 개최된 인터벤션 영상의학회(Society of Interventional Radiology)에서 최다인용논문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건국대병원에 따르면 박상우 교수는 혈관 인터벤션 영상의학 학술지(The Journal of Vascular and Interventional Radiology)에서 최다인용논문으로 선정돼 인터벤션 영상의학분야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건국대병원 박상우 팔다리혈관센터장은 인터벤션 분야 전문가로 다양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최적의 치료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영상의학회 홍보이사 및 대한인터벤션 영상의학회 총무이사를 역임하고 미국 및 유럽인터
-
고려대 안암병원 신수명 교수, 대한당뇨병학회 우수구연상 수상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본원 내분비내과 신수명 교수가 최근 개최된 ‘제38차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 제 7차 한일당뇨병포럼’에서 우수구연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신수명 교수는 2형 당뇨병 환자에서 혈청 케톤체 수치와 심장과 신장 질환 진행 위험의 밀접한 상관관계를 밝힌 연구 ‘Association of Serum Ketone Body Levels and Cardiorenal Outcomes in Patients with Type 2 Diabetes: Findings from the Anam Metabolic Health Study(1저자 신수명, 교신저자 김남훈)’를 통해 이번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SGLT2 억제제의 신장과 심장 보호 효과가 확인 됨에 따라,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 다른 여러나라 진료 지침에서도 2형
-
아주대병원 이선민 교수팀, 의미변이원발진행실어증(svPPA)의 새로운 유전적 원인 제시
국내 연구진이 단어의 의미를 상실하는 희귀 퇴행성 뇌질환인 의미변이원발진행실어증(semantic variant Primary Progressive Aphasia, 이하 svPPA)의 새로운 유전적 원인을 제시했다.14일 아주대병원에 따르면 의미변이원발진행실어증(svPPA)은 전두측두엽치매(Frontotemporal Dementia, FTD)의 한 아형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뇌 속에서 명사로 대변되는 사물의 의미 체계가 손상되어 단어의 의미를 점차 이해하지 못하게 되는 진행성 언어장애를 특징으로 한다. 우성 반구(주로 좌측)를 침범하면 사물에 대한 언어/의미 기억이 없어지게 되고, 반대로 비우성 반구(주로 우측)을 침범하면 얼굴실인증(얼굴을 인식하지 못함)증상이 두드러진다
-
HLB제약, 1분기 영업익 19.8억원..."전년 대비 63% ↑"
HLB제약은 14일 공시를 통해 올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63% 증가한 19억 86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분기 실적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이다.1분기 매출액은 346억4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 늘었다. 특히 지난해 말부터 신축 공사로 가동이 중단된 향남공장에서 수탁생산 매출이 발생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 늘었다.전문의약품 판매(CSO) 부분 매출이 지난해 1분기 대비 21.9% 증가하며 전체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올해 신제품 출시로 계열별 포트폴리오가 강화되면서, 신제품 매출이 확대된 것은 물론 기존 품목들도 동반 성장해 전반적인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또한 올 1월 독감
-
한미사이언스, 약국 화장품 ‘EGF 크림’ 재주문율 50% 달성
한미약품그룹 지주사 한미사이언스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프로-캄(PRO-CALM)’의 2중 기능성 화장품 ‘EGF 액티브 바이탈 크림’이 약국 재주문율 50%를 달성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14일 한미사이언스에 따르면 프로-캄 EGF 액티브 바이탈 크림은 미백 및 주름 개선을 돕는 화장품으로, 오직 약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4개월만에 전국 약국 1만 1,000처에 입고되어 27만개 완판을 기록했다.특히 최초 주문을 한 전체 약국 중 절반이 추가 주문을 하며 재주문율 50%를 기록해 약국 현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한미사이언스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약사 18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