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GS건설, ‘철산역자이’ 견본주택서 입시 설명회 진행
GS건설은 경기도 광명시 광명 12R 구역을 재개발하는 ‘철산역자이’ 견본주택 오픈을 기념해 광명·철산에서 초·중·고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입시 설명회를 오는 24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대치동 원조 입시 컨설턴트 샤론코치 이미애 대표가 직접 연사로 참여한다. 이미애 대표는 대치동 현장에서 수많은 명문대 합격을 이끈 입시 전문가로 ‘광명·철산 지역 맞춤형 특급 입시전략’ 주제로 지역 맞춤형 입시 전략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참가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철산역자이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참가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추첨을 통해 150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참석자는 22일 개별통보 예정이
-
현대이지웰, 글로벌 ESG 우수 기업 인증 획득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은 세계 최대의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브론즈 메달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국내 복지솔루션 업계에서 에코바디스 ESG 평가 인증을 획득한 것은 현대이지웰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코바디스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으로, 전 세계 125개국 이상에서 12만 개가 넘는 기업들이 활용하는 글로벌 ESG 평가 모델이다"라고 말했다. 유럽을 중심으로 다국적 기업에서는 에코바디스 인증을 물품 소싱이나 서비스 협력사 선정 시 핵심 지표로 삼고 있어 국내 유수의 수출 기반 제조·IT 기업 등에서
-
노랑통닭, ‘닭다리살 100%’ 사용 재개
㈜노랑푸드(대표이사 이관형)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노랑통닭은 전국 모든 매장에서 순살 메뉴 전 품목에 닭다리살 100% 사용을 재개한다고 17일 밝혔다.노랑통닭 관계자는 "지난 5월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으로 인해 브라질산 닭고기 수입이 일시 중단되면서 원재료 수급에 차질을 겪었다"라며 "이에 매장 이용 만족도를 유지하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순살 메뉴에 한해 닭다리살과 안심을 혼용해 판매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라질산 닭고기 수입 정상화 및 가격 안정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노랑통닭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17일부터 전국 직영점 및 가맹점에서 순살 메뉴 전 품목을 다시
-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 팝업스토어 ‘스무스토피아’ 운영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HANMAC)’이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스무스토피아(Smoothopia)’를 오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3일간 용산구 ‘이태원 178’에서 운영한다.오비맥주 관계자는 "한맥은 지난 7월 국내 브랜드 최초로 캔 내부에 특수 설계를 적용해, 개봉 후 시간이 지날수록 밀도 높은 거품층이 형성되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을 출시했다"라며 "특유의 풍성한 거품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돋보이는 이 제품은 출시 4주 만에 일부 매장에서 품귀 현상을 일으킬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고,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9월부터 판매 채널을 전국 편의점
-
[생활경제 이슈] 해피문데이, ‘초경 키트’ 2종 출시 外
해피문데이가 수월한 초경을 위한 ‘해피문데이 초경 키트’ 2종을 출시했다.‘이지 스타트 키트’는 소형, 중형, 대형, 오버나이트까지 모든 사이즈의 생리대를, ‘해피 스타트 키트’는 팬티라이너, 중형 생리대, 입는 오버나이트라는 다양한 형태의 생리대를 두루 사용해보도록 구성했다.또한, 키트 2종 모두 도서 <초경은 초면입니다만>의 견본과 생리대 파우치를 포함한다. 초경과 그에 따른 변화를 알고, 종류별 생리대 부착법 등을 익히며, 당황 또는 불안함 없이 월경을 맞도록 응원하는 취지다.초경 키트 전용 상자는 브랜드의 신규 캐릭터 ‘토순과 해달’이 축구, 독서, 그림, 수영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모습으로 장식했다.
-
롯데百, '디지털 큐레이션 존' 새롭게 도입
롯데백화점이 추석을 맞아 '디지털 큐레이션 존(Digital Curation Zone)'을 새롭게 도입해 운영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잠실점, 평촌점, 영등포점의 추석 선물세트 행사장에서 운영하는 이 공간은 방대한 상품 속에서 선물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지털 큐레이션 존에서는 수천 가지 선물세트 중 엄선된 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 진열되지 않은 상품도 대형 디지털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라며 "또한 상세 정보와 비교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어 고객 편의를 높였다"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디지털 큐레이션 존 시범 운영을 통해 고객들의 쇼핑 경험을 한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마이녹셀, 추석 앞두고 네이버 특선물 기획전 참여 外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브랜드 마이녹셀이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특선물 기획전에 참여한다.네이버 플러스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추석을 맞아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행사 기간 중 마이녹셀은 최근 출시된 신제품 4종으로 구성된 명절 선물 세트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9월 27일 브랜드데이에는 더욱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이번 선물세트에는 탈모와 두피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댄드러프 스칼프 쿨링 샴푸’, ‘뉴트리션 스칼프 볼륨 샴푸’, ‘포어 클렌징 스칼프 샴푸’ 3종을 포함, 힘없는 모발에 볼륨을 더
-
노랑풍선, 브루나이 여행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이 로열브루나이항공과 손잡고 ‘황금의 나라’ 브루나이 여행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브루나이는 석유와 천연가스로 부를 이룬 나라로, 이국적인 자연경관과 온화한 기후가 어우러져 여행지로서 주목받고 있다"라며 "이에 노랑풍선은 편안한 휴양과 여유로운 관광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프리미엄 브루나이 여행 상품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여행 상품은 로열브루나이항공 직항편을 이용해 매주 3회(화, 수, 토요일) 출발 가능하며, 숙박은 ▲7성급 호텔이자 황금빛 장식이 화려한 ‘더 엠파이어 브루나이’ ▲석양과 반딧불이 어우러지는 글램핑 리조트 ‘어보드 리조트’에서 진행된다"라고
-
[IT/방송이슈] 라온피플 자회사 라온로드 ‘360˚ AI 교차로 분석 플랫폼 개발’ 사업 수주 外
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의 자회사 라온로드가 ‘360˚ AI 교차로 분석 및 디지털 트윈을 활용한 실시간 교통 관제’ 정부 사업을 수주했다.AI 기반 스마트 교통 전문기업 라온로드(대표 이석중)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주관하는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공동효과형)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360˚ 교차로 영상을 AI로 분석해 객체 및 이벤트 상황을 검지하고, 디지털 트윈 기술을 통해 실시간 관제와 예측을 지원하는 스마트 교차로 관제 플랫폼을 개발하는 사업이다.라온로드가 참여하고 있는 ITS 전문 컨소시엄은 유티정보㈜가 총괄하고 필베러, 한일에스티엠 등 기업들이 각 세부 과제를 담당하게 된다. 특히, 라온로
-
글래드 여의도, 예비부부를 위한 ‘글래드 웨딩 쇼케이스’ 실시
글래드 호텔이 2026년 예식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을 위해 오는 10월 3일(금) 글래드 여의도에서 ‘글래드 웨딩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이번 쇼케이스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픈 하우스로 진행되며 글래드 여의도 LL층 Bloom홀, 로비 공간 및 신부 대기실에 2026년 웨딩 트렌드를 반영한 웨딩 꽃장식과 다양한 공간 연출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호텔 웨딩 담당 지배인과의 1:1 상담과 함께 당일 계약 특전도 제공되며, 전문 디렉터의 웨딩 패키지(스드메)도 함께 준비 할 수 있다"라며 "이외에도 글래드 여의도 웨딩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해시태그 및 리
-
SOOP, 금산세계인삼축제서 팝업식당∙탐방대 운영
SOOP은 오는 20일(토) 금산세계인삼축제 현장에서 ‘SOOP 팝업식당’과 ‘스트리머 탐방대’를 선보이며 현장 분위기를 유저들과 함께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SOOP 관계자는 "이번 축제 현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SOOP 팝업식당’은 셰프 출신이거나 요리를 좋아하는 SOOP 스트리머들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콘텐츠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장에는 중식 셰프 출신 스트리머 ‘일하는용형’과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백수저로 출연한 장호준 셰프가 참여해 금산 인삼을 활용한 간식을 선보인다"라며 "이를 통해 어린이와 학생들이 인삼을 맛있는 간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
-
대명아임레디, 현대리바트 가구 리뉴얼 하이브리드 서비스 선보여
대명스테이션의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는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 상품을 특별가에 구매할 수 있는 하이브리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대명스테이션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대명아임레디 회원이 가입한 상조 서비스를 가구, 해외여행, 어학연수 등으로 바꿔 쓸 수 있는 전환형 서비스"라며 "이번 리뉴얼 서비스를 통해 현대리바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납입한 상품 금액의 일부 또는 전액을 활용하여 결제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대명아임레디는 이번 행사로 거실 가구부터 침실, 주방, 키즈 가구까지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가구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특별 프로모션
-
대한항공, 보잉과 ‘예지정비 협력 강화’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대한항공과 미국 보잉(Boeing)은 항공기 예지정비(Predictive Maintenance)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양사 협약식은 이날 오전(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MRO Asia-Pacific 2025 행사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정찬우 대한항공 정비본부장, 크리스탈 렘퍼트(Crystal Remfert) 보잉 글로벌 서비스 부문 디지털 서비스 총괄 시니어 디렉터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예지정비는 항공기 부품이나 시스템에 결함이 생길 시점을 예측하고 실제 고장이 발생하기 전 선제적으로 조치를 취하는 정비다. 최적의 시점에 정비를 수행함으로써 정비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인다. 또 항공기 결함으로 인한
-
현대차·기아, 추석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현대자동차(제네시스 포함)와 기아가 추석 연휴를 맞아 이달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추석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현대차·기아는 추석 귀향길 장거리 운행에 앞서 차량의 주요 부품 및 기능을 점검해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고객의 안전한 운전을 돕고자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점검 항목은 오일류, 냉각수, 배터리, 공조장치, 타이어 마모도 및 공기압, 등화 장치, 브레이크 및 패드 마모도 등이며 워셔액 보충 서비스도 제공한다.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22일부터 24일까지 각사 통합 고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무상점검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이후 현대차·제네시스 고객은
-
구 쌍방울그룹, 디모아 매각 등 그룹 해체 가속
올해 초 그룹 해체를 선언한 구 쌍방울그룹은 관계사 매각을 본격화하며 순환출자 구조 해소에 박차를 가한다고 17일 밝혔다. 그룹 관계자는 "주요 관계사 중 하나인 디모아가 그룹에서 완전히 분리될 예정이어서 시장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모아가 내달 1일로 예정된 임시주주총회의 안건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조직 개편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임시주총은 대주주 변경을 위한 증자납입이 완료된 후 진행되며 이사진 전면 교체를 통해 기존 쌍방울그룹과의 연결고리를 완전히 끊어낼 계획이다.디모아 인수자 측은 "새 경영진을 중심으로 조직 역량을 대폭 강화할 것"이라며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전
-
진학사 캐치, ‘타겟 매칭 메세지’ 출시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기업을 위한 신규 서비스 ‘타겟 매칭 메세지’를 이달 말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타겟 매칭 메세지’는 캐치가 보유한 67만 건의 활성 이력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건에 맞는 인재에게 채용공고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해 주는 서비스다"라고 전했다.이어 "경력, 직무, 출생년도, 학력, 전공 등 7가지 대표 조건을 활용한 정밀 타겟팅이 가능해, 공고에 꼭 맞는 지원자에게 효율적으로 도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기존 배너형 광고가 불특정 다수에게 공고를 노출하는 방식이었다면, ‘타겟 매칭 메시지’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에게 직접 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
모두투어, '모두 CARE+'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모두 CARE+'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모두 CARE+(케어 플러스)'란 'MOM 편한 자유여행,' '혼자 떠나도, 모두가 함께하는 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예약 이후 여행 준비 단계부터 현지 체류, 귀국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다"라며 "지난 8월 기준 모두투어 자유여행(항공+호텔) 예약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5% 증가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라고 전했다. 모두투어 자체 조사에 따르면 자유여행객이 여행을 준비하며 가장 우려하는 부분은 △사고·도난·질병 등 위급 상황 시 언어 장벽 △공항·호텔 간 이동과 현지 투어·식당 예약의 불편함 등으로 나타났다.이번 기획전은 이러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