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호텔단신]롯데호텔 서울 ‘피에르 가니에르’, 헤리티지 담은 코스 선봬
롯데호텔 서울의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은 오픈 15주년을 기념해 역대 수석 셰프의 대표 메뉴를 재조명한 디너 코스를 10월 한 달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2008년 10월 문을 연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은 미쉐린 3스타 셰프이자 개성 넘치는 요리를 선보이는 ‘요리계의 피카소’ 피에르 가니에르(Pierre Gagnaire)가 총괄하는 국내 유일의 레스토랑이다.이에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은 과거와 현재의 미식 역사를 집대성한 코스를 기획했다. 오픈 이래 수석 셰프를 역임했던 제롬 로이(Jerome Roy)와 줄리앙 보스퀴스(Julien Boscus)를 비롯하여 2012년부터 줄곧 호흡을 맞추고 있는 프레데릭 에리에(Frederic Eyrier) 셰프의
-
[생활경제 이슈] 홈앤쇼핑, 아름다운가게에 1억원 상당 직매입 상품 기부 外
홈앤쇼핑 (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자사 직매입 상품을 기부함으로써 사회적 약자 및 소외계층을 지원함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21일 오전 10시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군포점에서 직매입 상품 기부 행사를 진행했으며 이 자리에서 총 1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 당일 군포점 오픈식과 함께 진행된 이번 기부식에는 아름다운가게 장윤경 상임이사와 군포문화재단 최성지 문화예술본부장, 홈앤쇼핑 안재홍 사회공헌팀장 등이 참석했다.홈앤쇼핑은 이 날 총 1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가게에 매년 직매입 상
-
[생활경제 이슈] 닥터방기원, 홈플러스 입점하며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박차 外
퍼스널케어 전문 브랜드 닥터방기원(DR.BANGGIWON)이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이어 홈플러스 입점 소식을 25일 전했다. 이로써 닥터방기원은 국내 대형마트 3사에 모두 입점하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게 됐다.홈플러스에 입점된 제품으로는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인 '랩 샴푸'를 비롯해 비듬에 효과적인 '댄드러프 샴푸', 쿨링감으로 두피 열을 케어하는 '쿨 샴푸' 그리고 탈모 트리트먼트인 '랩 트리트먼트' 등 4종이다.입점된 4종 모두 식약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1000ml 대용량을 자랑한다.브랜드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보내준 성원 덕에 홈플러스까지 입점하며 오프라인 채널을 확대할 수 있게돼 기쁘다"며, "용
-
삼진어묵, 베트남 1호점 오픈
삼진어묵(대표 박용준)이 지난 2017년 해외 1호점인 싱가포르점을 시작으로 줄곧 해외 매장을 오픈한 가운데 지난 23일 베트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 1호점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1호점을 시작으로 삼진어묵은 본격적으로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삼진어묵 1호점이 입점한 베트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몰, 마트,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 등이 입점하는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로, 하노이의 중심지인 서호 신도시 지역에 위치한 지하 2층, 지상 3층 높이, 약 10만 7천평의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삼진어묵 베트남 1호점은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두끼’ 매장을 95호점까지 오픈하며 성공
-
[생활경제 이슈] 노랑풍선, 경남관광재단과 ‘관광 활성화’ 위한 MOU 체결 外
노랑풍선은 경남관광재단과 ‘경상남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노랑풍선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노랑풍선 김진국 대표이사와 오경현 온라인사업본부 상무, 경남관광재단 황희곤 대표이사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은 노랑풍선과 경남관광재단이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해 경남 지역의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본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에 대해 협력 및 지원하고, 관광상품을 개발해 운영과 판매, 홍보를 함께 진행한다.또한 경상남도 관광인프라를 개발하는 데 있어 지원과 홍보를 함
-
[생활경제 이슈] 도미노피자,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外
도미노피자가 오는 27일 최대 6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T T day’ 프로모션은 SK텔레콤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방문 포장 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0 청년 요금제’ 가입자는 6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7일(수) 하루 동안 진행하며, 주문 금액이 2만 5천 원 이상 4만 5천 원 이하일 경우 이용할 수 있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SKT 고객 대상으로 추석 연휴 전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특히 ‘0 청년 요금제’ 가입자는 60% 할인 또는 적립 혜택까지 제공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
[생활경제 이슈] BBQ 올리버스, 추석 맞아 홀몸 어르신들에 온정 담은 명절 선물 전달 外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23일, 추석을 맞아 서울 광진구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들에게 명절 간식과 밑반찬 키트를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고 25일 전했다. 이번 활동은 추석 명절을 홀로 보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과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이웃을 돌보는 NGO 단체 '사단법인 해피엘'과 함께 진행했다.올리버스는 봉사활동 시작 전, 서울 송파구 소재 BBQ 본사에서 어르신들께 드릴 추석 간식 키트를 준비하고 동봉할 편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식 키트는 추석을 대표하는 간식인 송편, 곶감, 약과, 강정, 유과 등으로 구성됐다.이날 단원들
-
[생활경제 이슈] CJ문화재단, ‘한중 청년꿈키움 단편영화제 회고전·한국 연수’ 성료 外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한중 청년꿈키움 단편영화제 회고전과 한국 연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CJ문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젊은 창작자의 성장과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영화 산업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2014년부터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와 함께 매년 중국 베이징에서 ‘한중 청년꿈키움 단편영화제’를 개최해왔다.‘한중 청년꿈키움 단편영화제’는 양국의 실력 있는 신인 단편영화 감독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공모를 통해 총 5인을 선정, 대상과 감독상, CJ꿈키움상 등을 시상한다. 수
-
[생활경제 이슈] 쿠팡, 골드박스에서 ‘경주월드 이용권’ 특가 판매 外
쿠팡이 야외활동 하기 좋은 가을을 맞이해 와우 회원 전용 할인코너인 ‘골드박스’에서 오늘(25일) 단 하루, 경주월드 이용권을 최대 44%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골드박스를 통해 33% 할인된 특가에 경주월드 종일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선착순 500장(대인 300장, 소인 200장)은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추가 할인이 적용된 가격은 대인은 37% 할인된 금액인 29,900원, 소인은 44% 할인된 금액인 19,900원이다. 또 경주월드 종일이용권을 구매하고, 오는 9월 29일부터 11월 5일 사이에 경주월드를 방문한 고객은 도투락빌리지 시즌2를 즐길 수 있다. 도투락빌리지는 1985년 도투락월드로 개장했던 때의 경주월드를 느낄 수
-
[생활경제 이슈] 아워홈, 플라스틱 가림막 재활용해 ‘순환 자원화’ 힘 모은다 外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코로나19 확산 기간 동안 전국 식당에 설치됐던 가림막을 회수, 순환 자원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아워홈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및 (사)한국플라스틱단일재질협회와 함께 3자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원활한 가림막 회수 및 재활용 체계를 구축, 실행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22일 아워홈 마곡 본사에서 열린 3자 업무협약식에는 금동일 아워홈 안전경영총괄과 박광규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장, 양철영 (사)한국플라스틱단일재질협회 사무국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가림막 회수, 운반, 재활용 등 순환 자원화를
-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 셰프토프 IH 사각 그리들팬’ 출시 外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쿡웨어 신제품으로 ‘글라스락 셰프토프 IH 사각 그리들팬’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가을철을 맞아 캠핑 등의 야외 활동 시에 자주 찾는 그리들팬 니즈에 맞춰, 지난해 선보여 크게 인기를 얻은 원형에 이어 사각팬으로 출시됐다. 원형 그리들팬은 출시 후 공식몰, 스마트스토어에서 모두 매진 행렬을 기록한 인기 상품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호주 코스트코에도 입점 계약이 이뤄졌다.‘글라스락 셰프토프 IH 사각 그리들팬’은 열전도가 더욱 빠르고 고르게 되는 사각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34cm의 넓은 팬에 사이드 끝까지 재료를 올려 넓게 사용할 수 있다.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F&B 업장 간 협업으로 추석 연휴 고객 공략 外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22일부터 10월 9일까지 F&B 업장 간 협업 프로모션인 ‘마스터 셰프의 푸드 익스체인지’를 진행하며 추석 연휴 기간 고객 공략에 나선다. ‘푸드 익스체인지’에서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최장 6일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와 10월 9일 한글날까지 가을 연휴를 맞이해 기획됐다. 서울드래곤시티의 뷔페 레스토랑인 푸드 익스체인지와 컨템포러리 차이니즈 다이닝 ‘페이’의 협업으로 푸드 익스체인지의 중식 섹션을 업그레이드해 이용객에게 품질 높은 요리를 풍성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드래곤시티는 ‘마스터 셰프의 푸드 익스체인지’를 시작으로 F&B 업장 간 협업 프로모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추석 연휴 앞두고 빠른 배송 ‘샥출발’ 거래액 70% 증가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샥출발’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25일 밝혔다. ‘샥출발’은 에이블리가 2021년 7월 론칭한 빠른 배송 서비스로, 평일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주문 당일 상품을 출고하는 프로세스다. 서울 도심에 위치한 에이블리 자체 풀필먼트 센터를 기반으로 빠른 배송 서비스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9월 1일부터 17일까지 ‘샥출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으며, 주문 고객은 55% 늘었다. 에이블리 ‘샥출발’ 수요는 패션 업계 비수기로 꼽히는 한여름에도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왔다. 본격 성수기와 추석 연휴가 맞물린 9월에 돌입하며 거래
-
[생활경제 이슈] 대상㈜ 종가, 브랜드 앰버서더로 세븐틴 호시 발탁 外
대상㈜ 종가가 그룹 세븐틴의 멤버 호시를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전 세계 모든 세대를 아우르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상상해봐, 종가가 보여줄 김치의 새로운 시대를’을 키메시지로, 김치의 본질을 지키면서도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 김치에 대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김치가 곧 종가’라는 브랜드 각인 효과를 노리는 동시에 잠재고객 확보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된 호시는 평소 ‘김치러버’, ‘김치 앰버서더’, ‘김치 소믈리에’ 등으로 불릴 만큼 김치에 대한 애정이 깊은 것으로 유명하고, 그룹 세븐틴
-
[생활경제 이슈] CJ푸드빌 뚜레쥬르,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 케이크’ 2종 출시 外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새콤달콤 디저트 티니핑 캐치!’ 콘셉트의 케이크를 27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의 대표 IP인 ‘캐치! 티니핑’의 네 번째 시즌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 론칭에 맞춰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디저트 마을에서 사는 티니핑들이 지구로 떨어지면서 일어나는 애니메이션 스토리를 뚜레쥬르만의 새콤달콤한 케이크 속에 담아냈다.먼저 ‘퐁신퐁신 포실핑’은 상큼한 딸기향 시트에 블루베리 가나슈와 라즈베리 크림을 샌드하고, 솜사탕 콘셉트의 포실핑 캐릭터로 만든 대형 초콜릿 장식을 올려 아기
-
[생활경제 이슈] 헤라, 제니와 함께 NEW 브랜드 캠페인 전개 外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며 글로벌 앰버서더 제니와 함께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 헤라는 1995년 브랜드 론칭 이래 동시대를 대표하는 가장 당하고 진취적인 삶과 태도를 대변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해왔다. 2015년부터는 서울리스타 캠페인을 통해 획일화된 미의 잣대를 따르기 보다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을 스스로 정의하는 서울리스타의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발신했다.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서울리스타의 정신과 철학을 이어받아 'HERE. NOW. MYSELF(지금. 여기에서. 가장 나답게)'라는 슬로건 아래 2023년 현재 서울리스타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에 의미를 두었다. 특히 캠페인
-
[생활경제 이슈] 신라면세점, 품질경영 인증 ‘ISO 9001’ 획득 外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9001'을 획득하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제품과 서비스 전 과정이 고객요구사항을 충족하고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체계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신라면세점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업계 최초로 품질경영의 근본이 되는 ‘ISO 9001’을 획득함으로써 기본으로 돌아가 고객 중심의 ESG 품질경영 강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호텔신라는 올해 ESG 경영 원년을 선포하고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ESG 경영을 강조함에 따라 ESG 위원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