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인터파크 투어, "황금연휴, 가장 각광받는 여행지는 일본 ‘후쿠오카"
11일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플랫폼 트리플에 따르면 내년 설 황금연휴 기간(1월 25일~2월 2일) 여행 출발 일정을 등록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지정한 해외 여행 지역은 일본 ‘후쿠오카(16.5%)’인 것으로 조사됐다.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다음으로 ‘도쿄(16.1%)’, ‘오사카(14.7%)’, ‘삿포로(14.5%)’, ‘방콕(9.2%)’, ‘타이베이(7%)’, ‘다낭(6.4%)’, ‘나트랑(6%)’, ‘홍콩(5%)’, ‘세부(4.5%)’순으로 이어졌다. 설 황금연휴 인기 여행 지역 상위 10곳 모두 비행시간이 6시간 이내인 단거리 여행지다"라고 전했다. 인터파크 투어는 설 황금연휴 기간에도 떠날 수 있는 단거리 여행지 패키지 상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혹한기 ‘배달안전365 캠페인’ 진행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고용노동부, 강남구 혹한기를 대비해 라이더들의 휴식을 장려하고 한랭질환 예방을 돕기 위해 ‘배달안전365 캠페인(커피트럭)’을 10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배달안전365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2024년 동안 라이더의 안전한 운행과 건강한 배달활동을 장려하고 계절성 질환 예방 및 라이더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한 연간협업 행사다. 양 기관은 지난 7~8월에도 배달안전365 캠페인의 일환으로 배달업계 최대 규모 라이더 혹서기 지원사업인 ’커피트럭&배달통 소독 이벤트’를 공동으로 진행했다.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강남구가 주
-
에이피알, 美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진행
에이피알은 지난 11월부터 12월 초 사이 진행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프로모션에서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을 통합해 한화 약 30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는 지난 2024년 3분기 미국 시장 전체 매출액의 70% 이상을 프로모션 시즌 동안 거둔 역대급 성과다"라며 "에이피알은 그간 미국의 전통적인 쇼핑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미국 시장 공략을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 이번 역대급 흥행 실적을 통해 목표를 달성했다"라고 말했다.세부적으로는 아마존에서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홈 뷰티 디바이스의 실적이 유독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메디큐브는 현
-
헤라 블랙 쿠션, 럭셔리 메이크업 전체 1위 달성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의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이 럭셔리 메이크업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한국 대표 쿠션의 위엄을 입증했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럭셔리 메이크업 시장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고객 충성도가 높아 매출 변동이 크지 않은 카테고리임에도 불구하고, 헤라 블랙 쿠션은 립 및 페이스 등 메이크업 전체 카테고리를 포함한 전체 경로 매출 1위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7년 출시한 블랙 쿠션은 올해 4월 리뉴얼 출시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고 편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도록 진화하며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올해 2월에는 메이크업 단일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누적
-
CJ푸드빌 엔그릴, 겨울 시즌 스페셜 프렌치 코스 요리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의 프렌치 컨템포러리 파인다이닝 '엔그릴'이 겨울을 맞아 12일부터 시즌 한정 코스를 선보인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시즌에는 세계 3대 진미인 캐비어, 푸아그라, 트러플을 활용한 프리미엄 프렌치 코스로 보다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엔그릴은 계절에 어울리는 식재료를 활용하여 셰프의 영감과 스토리텔링을 담은 프렌치 코스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남산 N서울타워 최고층에 위치한 360도 회전 레스토랑으로 서울의 아름다운 풍경과 낭만을 함께 즐길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시즌 코스는 ‘윈터 트윙클(Winter Twinkle)’을 콘셉트로 겨울 풍경에서 영감을 받은
-
대상㈜ 아이라이킷, ‘벌룬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신제품 선보여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의 키즈 전문 라인 ‘아이라이킷’이 하이스트624의 ‘벌룬프렌즈 메쉬어드벤쳐(이하 벌룬프렌즈)’의 캐릭터를 패키지와 제품에 적용한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대상 관계자는 "집으로ON의 ‘아이라이킷(I LIKEAT)’은 아이에게 좋은 식사습관을 만들어주고자 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은 프리미엄 키즈 전문 식품 라인이다"라며 "아이들이 건강한 먹거리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현재 ‘핑크퐁 아기상어,’ ‘산리오캐릭터즈’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벌룬프렌즈’와의 협업은 지난해 대상㈜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잠재력 높은 국내 캐릭터를 발굴
-
롯데GRS,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지난 12월 10일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롯데GRS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벤처부 공동 주최 하에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지속가능경영 활동으로 산업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하는 단체에 수여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친환경 가치 소비에 대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안전하고 질 높은 양육 환경 조성 ▲사회적 책임 강화 ▲준법경영 및 경영투명성 실현으로 기업신뢰도 제고 등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라고 말했다. 먼저 환경경영시스
-
공영홈쇼핑, 숏폼 콘텐츠관 ‘숏찜’ 진행
공영홈쇼핑은 5일 모바일 앱 메인화면에 숏폼 전용 콘텐츠관인 ‘숏찜 서비스를 오픈했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숏찜’은 ‘쇼핑의 재미를 찜하다’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라며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과 유튜브 콘텐츠 커머스 영상의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소비자들의 동영상 상품평 등 1분 내외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위아래 스크롤을 통해 상품에 대한 다양한 영상을 끊김 없이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재미 위주의 짧은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의 모바일 앱 사용빈도를 높이고, 숏폼에 친숙한 2030세대까지 소비층을 더욱 넓히기 위해 기획했다. 하단 구매창을 통해 바로 상
-
노랑풍선 ‘2025년 황금연휴 얼리버드 프로모션’ 진행
2025년은 공휴일과 주말이 잘 배치돼 있어 긴 연휴를 활용한 여행 계획에 매우 유리한 해로 전망된다.우선, 2025년 설 연휴는 1월 28일(화)부터 30일(목)까지 3일간 이어지며, 27일(월)을 휴가로 추가하면 6일간의 긴 연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10월 5일(일)이 추석 연휴 첫날로 시작되며, 개천절(10월 3일)과 한글날(10월 9일)을 포함한 7일 연휴가 마련된다. 특히, 연휴 마지막 날인 10월 10일(금)을 하루 휴가로 활용하면, 10월 3일(금)부터 12일(일)까지 무려 10일간의 장기 연휴를 즐길 수 있다.이에 따라 노랑풍선은 고객들이 2025년 황금연휴를 맞아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2025년 황금연휴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
-
도미노피자, ‘콰트로 피자 3종’ 선보여
도미노피자는 오는 13일(금)부터 31일(화)까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기간 한정으로 ‘콰트로 피자 3’종을 선보인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콰트로 피자는 한 판에 네 가지 맛을 즐길 수 있어 각종 모임에 잘 어울리며, 특히 프리미엄 피자부터 해피데일리 피자까지 크리스마스와 연말 모임에 모두의 입맛을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메뉴로 1만원대, 2만원대, 3만원대 가격대로 출시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콰트로 피자3종은 육식파, 해산물파 모두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콰트로(K-쌈장 채끝 스테이크, K-Rib&치즈, 블랙타이거 슈림프, 아보카도 새우)와 피자의 정석을 느낄 수 있는 클래식 콰트로(포테이토, 리얼 불고기,
-
한국콜마, 美타임지서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 선정
한국콜마가 미국 주간지 타임(TIME)이 발표한 ‘2025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성장기업(World’s Best Companies in Sustainable Growth 2025)’에 선정됐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타임지는 전세계 7,000만 개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상위 500개 기업을 발표했으며, 한국콜마는 125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라며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유일하다. 종합 평가 점수는 주요 글로벌 기업 3,000개사 중 상위 15%에 포함됐다"라고 말했다. 타임지가 선정하는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 기업’은 독일의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스태티스타(Statista)가 보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의 매출 성장, 재무 안전성, 환경 영향 등을 동일한 비율로 합산해(100
-
현대이지웰,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복지솔루션전문기업 현대이지웰은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현대이지웰은 ▲자기계발 지원 프로그램 ▲정부인증 가사서비스 제공 ▲유연근무제도 운영 등 다양한 일·생활 균형 지원 제도 시행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임직원의 자기계발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 지원, 어학 학습 및 온라인 도서 구독 지원 등 다양한 제도와 더불어 박람회, 시장조사 등을 위해 근태 및 활동비를 지원하는 ‘OFD(Office Free Day)’를 상시 운영 중이다"라고 말했다.또한, 현대이
-
모두투어, '모아나2' 시사회 이벤트 진행
모두투어는 하와이 관광청과 협업해 진행한 '모아나2' 시사회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10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CGV 동대문에서 열렸으며, 모두투어와 하와이 관광청 관계자를 비롯하여 하와이 지역에 관심이 높은 대리점 관계자 150여 명이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영화 관람에 앞서 하와이 관광청은 하와이 주요 관광지를 비롯하여 △최근 리노베이션한 호텔, △2025년 마우이 주요 축제 및 이벤트, △마우이 체험 여행 추천지 등을 소개했다. 특히 ‘말라마 마우이, 마우이 배려 여행' 캠페인에 대해 설명하며 존중과 배려의 마음을 가지고 마우이를 방문하여 회복을 지원할 것을
-
오뚜기, ‘통참깨 참기름’, ‘통들깨 들기름’ 스프레이 선보여
㈜오뚜기가 전통기름류인 참기름과 들기름을 스프레이 형태로 출시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통기름 및 식품 제조 노하우가 담긴 이번 제품은 통참깨 및 통들깨 100%를 활용한 ‘통참깨 참기름 스프레이’, ‘통들깨 들기름’ 총 2가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병, 알루미늄 캔 형태의 제품이 양 조절이나 깔끔한 사용이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에 따라 이번 스프레이형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이번 제품을 통해 소비자는 보다 세밀하게 참기름과 들기름의 양을 조절하여 원하는 취향에 따라 음식의 풍미를 더할 수 있다. 계란프라이나 비빔밥, 어묵볶음 등의 요리 시작과 마무리에 고소한 풍미를 더하고 싶거나 음식 섭취
-
농심,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수상
농심이 지난 10일, 동반성장위원회가 주최한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에서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농심 관계자는 "소멸 위기의 꿀벌 생태계 보존을 위해 국립농업과학원, 한국양봉농협과 협약을 체결해 청년 양봉인과 우수 양봉인 멘토링 활동을 지원하고, 꿀벌 질병관리 진단키트 보급 및 밀원수 식목 등으로 생태계 보호에 힘을 보탰다"라고 전했다. 이어 "출시 이후 50년이 넘는 기간동안 꿀꽈배기에 국산 아카시아꿀을 사용해 왔으며, 농심이 매년 구매하는 국산 꿀은 약 160톤에 이른다"라고 말했다. 또한 농심은 동반성장위원회의 ‘2024년 상생컨소시엄 기획사업’에 참여, 농심 스낵(꿀꽈배기, 옥수수깡
-
[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2024 윈터 컬렉션’ 공개 外
오클리가 본격적인 겨울 스포츠 시즌을 맞아 보온성을 극대화한 ‘2024 윈터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이번 신규 윈터 컬렉션은 스키웨어 셋업과 고글 등으로 구성됐으며, 추운 날씨 속 편안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기능성과 편의성을 크게 강화했다. 특히, 바람이 강하고 눈이 내리는 상황에서도 안전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방풍 및 방수 성능을 향상하는 데 집중했다. 또한, 깔끔하게 떨어지는 실루엣이 스포티한 무드에 모던함을 더하며,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겨울철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활용성까지 높였다.먼저, 어패럴 제품은 모두 셋업 형태로 출시됐으며, 장시간 야외 활동에 유용한 뛰어난 방한성을 갖췄다.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착한도시락’ 기부 진행 外
한솥도시락이 12월 신메뉴를 구매할 때마다 1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는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기부 행사는 12월 한달 동안 진행된다. 대상이 되는 착한도시락은 최근 한솥도시락이 야심차게 준비한 새로운 도시락 3종(데미 미트볼 덮밥, 햄버그 나폴리탄 파스타, 소불고기 청양크림 파스타)으로 고객이 착한도시락을 구매하실 때마다 도시락 한 개당 100원의 기부금을 한솥도시락 본사에서 부담하여 적립하고 이를 기부하는 행사다.‘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는 저소득층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보다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한다. 지난 2018년 시작된 ‘착한도시락’ 기부 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