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마트, 물가 안정 시금치 판매
롯데마트가 추석을 맞이해 오는 15일(일) 시세 대비 40% 저렴한 물가 안정 시금치를 한정 판매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물가안정 시금치는 롯데마트 마석점, 안성점, 오산점 등 총 25개점에서 점포 당 200단 한정으로 1봉당 699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지난 6일(금) 포천 산지에서 수확한 5천단의 신선한 시금치 원물을 CA(Controlled Atmosphere) 저장 기술을 통해 저장해, 명절 준비로 시금치 수요가 높은 15일(일)에 공급하기로 결정했다.CA 저장은 온도, 습도, 그리고 공기 중의 산소와 질소 등을 조절해 농산물의 노화를 억제하고 수확했을 때의 맛과 신선도를 최대한 유지하는 저장 방식이며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외부 단독 매장 대구죽전점 오픈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9월 12일(목) 대구죽전점을 신규 오픈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토이저러스는 전세계 31개국에서 13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완구 전문 브랜드다"라며 "국내에서는 롯데마트가 2007년부터 운영하기 시작해 현재 전국 41개의 롯데마트 매장에서 토이저러스를 만나볼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토이저러스 대구죽전점은 하이마트와 협업해 최초로 외부에 단독 매장을 출점하는 새로운 포맷의 점포다"라며 "토이저러스 대구죽전점은 대구 지하철 2호선 죽전역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하이마트 죽전점 3층에 위치해 있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토이저러스가 하이마트와 손을 잡고 신규 매장
-
CU, "5천원 미만 도시락 판매 30% 넘었다"
CU가 연도별 도시락의 가격대별 판매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20년 이후 20%대를 이어오던 5천원 미만 도시락의 판매 비중이 올해 3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CU 관계자는 "도시락 중 5천원 이상 상품의 판매 비중은 2019년 68.2%, 2020년 70.3%, 2021년 71.8%, 2022년 72.0%, 2023년 72.2%로 매년 상승하다가 올해는 69.8%를 기록해 70% 이하로 떨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반면, 5천원 미만 가격대의 도시락은 2019년 31.8%, 2020년 29.7%, 2021년 28.2%, 2022년 28.0%, 2023년 27.8%를 기록하다가 올해는 30.2%를 기록해 5년 만에 다시 30%대로 진입했다"라며 "5천원 미만 도시락의 판매 비중이 30%를 넘어선 것은 2019년 이후 최초인 셈이
-
풀무원, 중국 샘스클럽에서 ‘한식 참치김밥’ 판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국내 식품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중국 메인스트림 시장에 냉동김밥 수출길을 열고, 중국 거대 유통채널인 샘스클럽(Sam’s Club)에서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수출 제품은 ‘Tuna KimBap’(한식 참치김밥)으로 참치김밥 3줄을 1봉으로 묶어 판매한다. 중국 전역 49개 지점을 보유한 거대 유통 샘스클럽 전 지점에서 최근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9월까지 총 13만 6천 봉, 낱개로 환산하면 40만 줄 이상의 김밥이 중국으로 수출될 예정이다"라며 "연간 약 62만 봉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김밥은 가성비가 뛰어나고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 끼라는 인
-
세븐일레븐, ‘FC 세븐일레븐’ 앙코르 팝업스토어 개최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중순 약 3주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 K리그, 산리오캐릭터즈와 트리플 콜라보로 선보였던 ‘FC 세븐일레븐’을 오는29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에서 앙코르 팝업스토어로 개최한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번 ‘FC 세븐일레븐 앙코르 팝업스토어 in 부산’은 지난 잠실 팝업 당시 세븐일레븐 공식 SNS채널 및 축구 관련 커뮤니티, 카페 등에서 물리적 거리로 인해 아쉬움을 호소한 서울 외 지역 팬들의 니즈를 반영해 선보이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K리그 파니니카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스포츠 포토카드 출시를 거쳐 FC 세븐일레븐 잠실 팝업스토어와 상암 스페셜 부스
-
롯데홈쇼핑, 日아사히그룹과 원료 독점 업무협약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1일(수) 일본 아사히그룹 식품(대표 가와하라 히로시)과 ‘건강기능식품 원료 독점 공급 및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일본 도쿄 스미다구 아사히그룹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일본 아사히그룹 식품 가와하라 히로시 대표, 하야시 카즈히로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며 "협약에 따라 아사히그룹 식품은 자체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독점으로 제공하고, 롯데홈쇼핑은 수입한 원료를 판매 및 제품 개발에 활용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글로벌 기업 아사히그룹 식품의 기술력과 롯데홈쇼핑의 유통 노하우가 만나
-
롯데온 신규가입 7월 10%↑ 8월 16%↑
롯데온은 지난 7월 새롭게 가입한 고객이 6월 대비 10%, 8월의 경우 7월 대비 16% 까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온 관계자는 "7~8월은 여름 휴가시즌으로 대표적인 비수기임을 감안했을 때 매우 이례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중 두드러지는 고객군은 3040 여성 소비자층으로 이들이 7월과 8월에 걸쳐 가장 많이 지출한 곳은 키즈 카테고리로 드러났다"라고 밝혔다. 이 기간 가장 크게 신장한 품목은 분유다. 맘카페에서 모유와 가장 비슷하다고 알려진 ‘압타밀’의 7월 매출 신장률은 전월 대비 2%, 8월에는 53% 이상 신장했다. 심지어 7월부터 가격인상 소식이 있었지만 롯데온에서는 입소문을 타고 오히려 더 많이 판매됐다.한편 같
-
신세계푸드-‘G7커피’ 베이커리 협업 제품 선보여
신세계푸드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베트남 글로벌 커피 브랜드 ‘G7커피’와 손잡고 국내 최초로 베이커리 협업 제품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해외 유명 맛집 또는 먹거리를 찾아다니는 트렌드가 계속되고, 맛 뿐 아니라 새롭고 이색적인 경험을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라며 "이에 신세계푸드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글로벌 커피 브랜드 ‘G7커피’와 손잡고 베이커리 신제품을 출시한 것이다"라고 전했다.이어 "‘G7커피’는 세계 2위 커피 원두 생산지이자 수출국인 베트남의 대표 기업 쭝웬 레전드 그룹(Trung Nguyen Legend Group)의 커피 브랜드로, 고소한
-
SSG닷컴, 추석 전날까지 쓱배송 운영
SSG닷컴은 추석 전날까지 주간 당일배송 서비스 ‘쓱배송’을 정상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16일 오후 1시 30분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저녁까지 수령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16일 쓱배송 마감시간까지 이마트몰 추석 선물세트 매장을 ‘쓱배송’ 상품 중심으로 운영한다"라며 "행사카드 구매 시 인기상품 최대 50% 할인 및 구매 금액대별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상품권 혜택은 즉시 할인으로도 적용 가능하며, 트레이더스 상품 구매 시에도 받아볼 수 있다.제수용품 행사도 18일까지 진행한다. ‘쓱배송’, ‘새벽배송’ 간편식, 각종 보관용기, 주방용품 등을 할인하며 10% 장바구니
-
아모레퍼시픽, 2024 ‘더 어울림(The Oulim)’ 참가
아모레퍼시픽이 신기술융합콘텐츠 글로벌 페스티벌 ‘더 어울림(The Oulim)’에서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와 메타버스 신기술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신기술융합콘텐츠 글로벌 페스티벌 ‘더 어울림(The Oulim)’은 K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신기술 콘텐츠를 글로벌 소비자와 기업, 바이어 등에게 선보인다. 올해는 캐나다 토론토의 디자인 익스체인지(Design Exchange)와 영국 런던 사치 갤러리(Saatchi Gallery)에서 각각 9월 11일부터 13일, 10월 18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
아웃백, ‘군산롯데몰점’ 열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전라북도 지역에 두 번째로 ‘아웃백 군산롯데몰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웃백 관계자는 "새롭게 문을 연 ‘아웃백 군산롯데몰점’은 전북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시설 ‘롯데몰 군산점’ 3층에 자리 잡았다. 전북 군산시는 인구 27만 명의 소도시이나, 지난해 기준 약 2,500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유동인구 유입이 활발해 집객 효과가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약 550㎡(166평), 총 186석 규모의 ‘아웃백 군산롯데몰점’은 호주의 대자연을 연상시키는 편안한 매장 분위기 연출을 위해 원목 인테리어를 토대로 사막, 해변 등을 액자 및 벽체 디자인에 활용했다. 또
-
다이소몰, ‘오늘은 Daiso-DAY 뷰티 풀충전!’ 행사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다이소몰에서 ‘오늘은 Daiso-DAY 뷰티 풀충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높은 인기로 구하기 어려웠던 뷰티 아이템의 재고를 확보해 11일 09시부터 하루 동안 판매한다"라며 "상품은 ‘품절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았던 뷰티용품과 재입고 알림 신청도 많았던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기초화장품으로는 ‘다이소 리들샷’이라고 알려진 ‘리들샷 100 / 300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을 비롯해, 입고 시 당일 완판되며 재입고 알림이 2,500여 건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던 ‘에이솔루션 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 10ml’ 등을 판매
-
국순당-강원관광재단, 우리술 체험 프로그램 진행
국순당이 강원관광재단과 협력해 강원도 횡성 지역 관광명소와 양조장을 연계한 지역 체류 관광 활성화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국순당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에서 오는 21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라며 "참가자는 강원도 횡성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를 즐기고 국순당 주향로를 견학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횡성 지역 캠핑장과 연계한 1박 2일 프로그램 및 횡성의 루지체험, 횡성 호수길 투어, 국립횡성숲체원 숲해설 체험 등 다양한 관광체험 일정과 연계해 진행된다"라며 "총 6회에 걸쳐 총 240여 명의 관광객이 국순당 횡성양조장의 주향로를 견학하며 우리술을 체
-
쿠팡 ‘와우 카드’ 롯데월드 이용권 할인 이벤트 실시
쿠팡은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출시한 ‘쿠팡 와우 카드’ 고객을 위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할인을 비롯해 비대면 과외 서비스, 제주도 렌터카 대여·면세점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혜택 보강을 통해 와우 카드 고객들은 오는 11월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을 최대 40% 할인받을 수 있게 됐다"라며 "9월은 할인율 40%, 10~11월은 할인율 최대 37%가 적용되며 할인 혜택은 월 1회 이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연령대 관계 없이 동반 1인까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티켓 예매 시 와우 카드로 결제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다른 롯데월
-
노랑통닭, 멤버십 앱 가입자 수 1만 명 돌파
㈜노랑푸드(대표이사 이관형)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자사 멤버십 앱 오픈 약 한 달 만에 누적 가입자 수 1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노랑푸드 관계자는 "노랑통닭은 지난 7월, 배달 앱 수수료 부담을 줄여 가맹점의 수익성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고자 새롭게 멤버십 앱을 출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앱 출시 이후 노랑통닭은 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첫 주문 고객 배달/픽업 5천원 할인 쿠폰 제공 ▲원데이 골프 클래스 초청 ▲미스터트롯 2 콘서트 초청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라고 밝혔다. 또한, 앱 이용 시 ‘스마트오더’ 기능을 통해 쉽고 빠르게 주문이 가
-
hy, 맞춤형 균형영양식 ‘케어온 혈압케어’ 선보여
hy가 고혈압환자를 위한 맞춤형 균형영양식 ‘케어온 혈압케어(이하 혈압케어)’를 선보인다. hy 관계자는 "혈압케어는 고혈압환자의 균형 있는 영양 보충을 위한 제품이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이 개발한 'DASH 식단'을 반영해 설계했다"라며 "칼슘, 마그네슘, 식이섬유, 칼륨 함유량은 높이고 나트륨과 당류, 포화지방은 낮췄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개정한 고혈압환자용 영양조제식품 기준도 만족한다"라고 밝혔다. 부원료도 엄선했다. 아르기닌을 포함해 귀리식이섬유, 돼지감자, 호두농축액, MCT 오일 등 7가지를 함께 담았다. 곡물 맛으로, 균형영양식품을 처음 접하는 고객도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hy는 신제품 출
-
폴 바셋, ‘판단 코코넛 카페라떼’ 선보여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이 가을을 맞아 오는 12일, ‘판단 코코넛 카페라떼’를 출시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판단 코코넛 카페라떼는 판단 잎과 코코넛이 들어간 베이스에 에스프레소를 더한 제품으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라며 "국내 시장에서는 희귀한 판단 잎은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사용되는 열대 식물로, 달콤하고 향기로운 풍미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폴 바셋은 지난 5일, 아이스 플랫화이트도 출시했다. 매일유업의 상하목장 저온살균 무항생제인증 슬로우 밀크를 사용해 깔끔한 우유 맛과 커피의 진한 맛이 느껴지는 커피다. 기존 플랫화이트의 진한 맛을 그대로 살려 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