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우아한형제들, ‘히어로테크코스’ 운영 시작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딜리버리히어로와 함께 글로벌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 ‘히어로테크코스’(Hero Tech Course)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독일 베를린 현지 딜리버리히어로 본사에서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는 히어로테크코스는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개발자 교육 과정인 ‘우아한테크코스’의 글로벌 버전이다"라고 전했다. 히어로테크코스는 한국에서 시작한 청년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해외로 확장한 사례다. 국내에서 수년간 검증된 개발자 양성 과정을 해외 개발자들에게도 제공해 글로벌 IT 생태계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엔지
-
대명소노그룹, 소노펫 비발디파크 ‘펫 동반 카누투어 패키지’ 선보여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반려동물 동반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는 ‘소노펫 카누투어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소노펫 카누투어 패키지’는 소노펫 비발디파크 리조트에서의 숙박과 프리미엄 펫 서비스를 누리는 것과 더불어 반려견과 함께 카누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혜택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 기본 구성은 △소노펫 비발디파크 객실 △웰컴 커피 2잔 △셀프 펫 워시 포미 30분 이용권 △반려견 동반 카누 투어 1회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고, 특별 혜택으로 △12시 얼리 체크인 △허레이 펫 위생케어 어메니티 △탁터뉴토 펫밀크
-
[생활경제 이슈] 디아지오코리아, ‘2025 드링크아이큐’ 캠퍼스 어택 진행 外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 27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책임음주 메시지를 전하는 ‘2025 드링크아이큐(DRINKiQ)’ 캠퍼스 어택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퍼스 어택은 개강 시기를 맞아 술을 처음으로 접하는 Z세대 신입생이 대학 생활 초반에 올바른 책임음주 인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일일 팝업 형태로 캠퍼스 어택을 진행한 디아지오코리아는 다양한 참여형 캠페인을 마련해 학생들이 건전한 음주 습관의 중요성을 직접 경험하도록 했다. 팝업에 방문한 대학생들은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에 참여하고, 올바른 음주 상식을 배울 수 있는 드링크아이큐 퀴즈를 푸는 등 책임음주에 대
-
이랜드 스파오, ‘피크민’ 협업 상품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닌텐도 ‘피크민’과의 협업 상품을 오늘(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피크민'은 Nintendo Switch(닌텐도 스위치)소프트웨어 피크민 시리즈에서 활약 중인 신비한 생물로, 모바일 AR 게임 ‘Pikmin Bloom’(피크민 블룸)에 등장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라며 "피크민은 무해한 매력으로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스파오는 이번 협업을 통해 피크민 특유의 다채로운 색감과 매력을 담은 △파자마 △후드티셔츠 △티셔츠 3종 △머그컵 △그립톡 3종 등을 선보인다.이번 피크민 협업 상품은 온라인에서는
-
하이트진로, 테라와 다이노탱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와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DINOTAENG)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28일 전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출시 6주년을 맞은 테라의 브랜드 재활성화 및 대세감 확대를 위해 ‘테라 Jump Up 2025!’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라며 "그 일환으로 테라의 청정 이미지와 적합성이 뛰어나면서 인지도가 높은 이종 업계와의 협업 마케팅을 실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에 신선한 이미지를 더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등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라고 밝혔다. 호주산 청정 맥아 100%로 만든 테라와 다이노탱의 이번 협업은 ‘호주’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는 점에서 성사될 수 있었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핫샌드위치 ‘비프칠리 핫도그’ 재출시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인기 핫샌드위치 메뉴 ‘비프칠리 핫도그’를 재출시했다.‘비프칠리 핫도그’는 지난 2021년 출시돼 매콤하고 풍부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핫샌드위치이다. 던킨은 핫도그 시리즈를 다시 찾는 소비자 요청과 핫샌드위치 메뉴를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다시 선보인다.던킨의 ‘비프칠리 핫도그’는 부드러운 소프트 핫도그 번(Bun, 버거용 빵)에 풍성한 육즙을 살린 소시지, 알싸하고 감칠맛이 풍부한 비프칠리소스와 체다치즈를 넣은 미국식 핫도그다. 한입 베어 무는 순간 탱글탱글한 소시지의 식감과 짭조름한 치즈, 매콤한 소스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선사한다.비알코리아
-
삼양그룹, 산불 피해지역 복구 위해 2억원 기부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최근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1억 5천만원과 5천만원 상당의 의약품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삼양사와 삼양패키징, 삼양엔씨켐이 성금을 마련했으며,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붙이는 골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파워 플라스타’를 지원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된 성금과 의약품은 경남 산청과 하동, 경북 의성, 울산 울주, 경남 김해 등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피해 복구와 이재민 구호물품 지원, 건강관리 등에 쓰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100년 기업 삼양그룹은 산불, 수해 등 국가적 재
-
㈜모나리자, 논산딸기축제에 위생용품 총 5,240팩 기부
㈜모나리자는 충남 논산시청에서 논산시 백성현 시장과 모나리자 생산본부 양기문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27회 논산딸기축제’ 생활위생용품 기부식을 가졌다. 모나리자 관계자는 "기업의 생산본부가 위치한 충남 논산시에서 진행되는 ‘논산딸기축제’에 모나리자 키친타월 440팩, 물티슈 4,800팩으로 총 5,240팩의 키친타월과 물티슈를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축제 활성화와 시민 화합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부한 제품들은 이달 27~30일에 개최되는 ‘논산딸기축제’ 매대에 진열되어 방문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모나리자는 생산본부가 위치한 충남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
-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단백질+’ 롯데홈쇼핑 론칭 방송서 매진 기록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단백질 기반의 균형 영양식 브랜드 ‘파스퇴르 단백질+(플러스)’가 지난 24일 19시 35분 롯데홈쇼핑 ‘김나운의 라라쇼(RARA SHOW)’에서 전체 매진 기록을 세웠다고 28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파스퇴르 단백질+’ 액상형(RTD, Ready To Drink) 제품을 업계 단독으로 론칭한 이번 방송은 사전 준비한 물량을 전량 판매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라며 "약 1시간 만에 주문금액 기준 약 4억 원을 돌파하고, 방송 종료 5분을 남겨두고 매진된 것이다"라고 전했다. 진하고 고소한 ‘곡물맛’으로 출시한 ‘파스퇴르 단백질+’ 액상형 제품은 단백질 12g를 함유하고 있다. 파스퇴르 전용목장에서 온
-
GS25, 도어투성수서 토스 ‘페이스페이’ 팝업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4월 7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토스와 ‘페이스페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GS25 관계자는 "이번 팝업을 통해 토스 ‘페이스페이’ 대고객 서비스를 선보이며, 신규결제 서비스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구성했다"라며 "팝업 방문 고객이 ‘페이스페이’ 등록부터 결제까지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1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준비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도어투성수 방문 고객이 ‘페이스페이’로 팝업 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1만 원까지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1만 원 초과 결제 시 초과 금액만큼만 토스 연결 계좌로 결제된다. GS25는 이
-
롯데리아, 내달 3일부 판매가 평균 3.3% 조정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내달 3일부터 버거류 23종을 비롯 총 65개 품목에 대한 판매가격을 평균 3.3% 조정 인상한다.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의 이번 가격 인상은 지속되는 국내 경영상의 제반 비용 비용 증가와 더불어 해외 환율 및 기후 변화 등 외부 환경 요소로 인한 원가 부담이 가중됨에 따른 가맹점의 이익률 유지를 위해 판매가 인상을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해외 정세 불안으로 인한 환율 상승 및 해상 물류 수수료 증가와 더불어 수입산 주요 원자재 상승과 함께 국내 최저임금 인상 및 기타 수수료 등 제반 비용 증가에도 최소한의 인상률을 적용했다.이번 인상으로 인해 제품별
-
하림 푸디버디,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8일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은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하고, 긍정 양육 인식을 확산하고자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공동 주관하는 것으로, 지난해 5월부터 릴레이로 이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하림산업 정민주 마케팅본부장은 함소아한의원 조현주 대표의 추천을 받아 동참했으며,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는 통합 독서 플랫폼 윌라의 마케팅본부 장진항 이사를 지목했다.정민주 본부장은 “아동이 마음껏 꿈꾸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우리 사회가 해야 할 일”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푸디버디도
-
롯데칠성, ‘펩시 제로 슈거 모히토향’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펩시 제로 슈거 모히토향’을 선보인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펩시 제로 슈거’의 지속적인 인기와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음료를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제품은 열대의 이국적인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제로슈거 음료로 모히토 특유의 청량한 맛을 칼로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라며 "패키지는 모히토향 로고와 함께 야자수와 뜨거운 태양, 칵테일 잔을 제품 패키지 라벨에 담아 휴양지 느낌이 물씬 나도록 제품 속성을 시각화했고, 라임과 민트향이 더해진 것을 직관적으
-
농심, 보라매공원에 ‘농부의 마음’ 담은 정원 조성
농심은 지난 25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와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심 관계자는 "창업 초기 대방공장부터 현재 본사 사옥에 이르기까지, 지난 60년 간 보라매공원 옆에 터를 두고 있어 지역 주민과 공원 방문객에게 친숙한 기업이다"라며 "농심은 본사 인근에 개최되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힘을 보태고,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업동행 정원을 조성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농심은 자연에서 얻은 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농부의 마음’을 라면 생산과정에 투영한 예술품으로 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정원 곳곳에 물의 흐름과 라면 면발
-
한국관광공사, 원주 지역 어르신과 봄나들이 진행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지난 25일, 27일 개별여행에 어려움을 겪는 원주 지역 내 독거노인 64명을 초청해 봄나들이를 함께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봄나들이 행사는 ‘3월 여행가는 달’을 맞이하여, 원주 지역 어르신에게 여행을 통한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제공하고 활력을 선물하고자 마련됐다"라며 "참가자들은 인구 감소 고위험 지역인 영월의 한반도 지형, 젊은달와이파크, 폐광을 활용한 탄광문화촌 등을 관람하고,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
빙그레, 산불 피해 지역에 음료 제품 후원
빙그레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산불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북경〮남울〮산 지역에 음료 제품 5만여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지원하는 음료 제품은 산불로 인해 피해를 겪고 있는 이재민과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된 소방대원, 산불진화대원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빙그레는 대한적십자사의 재난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대한적십자사와의 협약을 통해 사전에 조성한 재난구호기금 일부를 활용해 산불 피해 이재민 대피소에 도시락과 식사 등을 지원했다.
-
골프존카운티 영암45, 페어웨이 카트 진입 상품 재출시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는 라운드일 기준 4월 14일부터 6월 15일까지 골프존카운티 영암45 페어웨이 카트 진입 상품을 재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골프존카운티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첫 선보인 골프존카운티 영암45 페어웨이 카트 진입 상품에 대한 골퍼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필드 라운드 황금기인 봄 시즌을 맞아 서비스를 다시 선보인다"라며 "페어웨이 카트 진입 서비스는 2인 라운드 전용 코스인 짐앵 코스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페어웨이 카트 진입을 기념해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4월 동안 골프존카운티 영암45 관련 투표 이벤트에 참여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