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백미당, 하반기 서울∙경기·부산 등 핵심 권역 출점
백미당이 서울·경기·부산 등 전국 핵심 권역에 신규 매장을 잇따라 오픈하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백미당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출점은 ▲커넥트현대 부산점(9월 1일)을 시작으로, 서울 ▲원그로브점(9월 22일) ▲스타필드 안성점(9월 말) ▲뉴코아 강남점(10월 초)까지 총 4곳이 순차적으로 문을 열 예정이다"라며 "특히 스타필드∙뉴코아 등 복합몰 입점은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고객까지 아우르는 소비자 접점 확대 전략의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일 문을 연 ‘커넥트현대 부산점’은 지하 2층 식품관에 있다"라며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돼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으며, MZ세대와 가족 단위 쇼핑객 등
-
정관장, ‘홍삼톤샷’ 선보여
정관장은 지삼을 한 병에 담아 완성한 피로 해법 ‘홍삼톤샷’을 출시했다.정관장 관계자는 "’홍삼톤샷’은 지삼을 포함해 100% 식물성분만을 담은 프리미엄 앰플 제품이다"라며 "정관장 홍삼은 씨앗을 뿌리기 전 2년 동안 땅을 가꾸고, 6년 동안 지극 정성으로 키워 8년의 시간을 더해 만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중에서도 지삼은 정관장의 엄격한 등급기준으로 홍삼 뿌리를 직접 살피고 다듬어 엄선해 선택 받은 100뿌리 중 오직 2뿌리만(2013~2016년 자사 평균 생출 기준) 선별되는 귀한 홍삼이다"라고 말했다. ’홍삼톤샷’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
무신사 스탠다드, 올여름 ‘버뮤다 팬츠’ 전년比 판매량 9배 급상승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선보인 버뮤다 팬츠의 올여름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9배 이상 급증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 상품 기획과 오프라인 매장 확대가 성과를 이끌었다"라고 전했다.이어 "반바지의 한 종류인 버뮤다 팬츠는 무릎을 덮는 기장과 여유로운 바지통 디자인이 특징이다"라며 "착용감이 편한데다가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남성과 여성 소비자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무신사에서 올해 1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버뮤다’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0% 늘었다.무신사 스탠다드 버뮤다 팬츠의 올해 누적 판매량은 지난 8월 31일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셀러 스케일업 로드맵’ 공개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셀러의 글로벌 진출 및 국내 유통망 확대를 위한 핵심 전략을 담은 ‘2025 하반기 셀러 스케일업 로드맵’을 2일 공개했다.△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 오픈 △오프라인 진출 지원 △셀러 성장 솔루션이 이번 로드맵의 주요 골자다. 판매자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로 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겠다는 포부다. ‘온라인 매출 증대’, ‘오프라인 진출’, ‘해외 판로 확대’까지 셀러 스케일업을 위한 솔루션 제공 및 인프라 확충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에이블리는 로드맵의 첫 단추로, 지난 7월 서울 성수동에 글로벌 전용
-
이마트24, 모바일 앱 QR 간편결제 서비스 열어
이마트24가 온·오프라인 결제 시 모바일 앱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결제는 물론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기능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새로 오픈했다.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들은 모바일 앱에 신용/체크카드를 연동 후 QR코드 스캔 시 결제와 더불어 기존에 연동해둔 제휴포인트(신세계포인트, CJ ONE 포인트, 대한항공 SKYPASS 등) 적립 또는 사용 및 통신사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된다"라며 "또한, 보유해둔 쿠폰(킵해주세요, 구독쿠폰, 할인쿠폰 등)이 있다면 바로 사용할 수도 있다"라고 전했다. 이마트24는 최근 3년간 7월 말 기준 모바일 앱 MAU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약 50%씩 증가하고 있어, 늘어나는 고객 수요를
-
GS25, ‘픽셀리 시리즈’ 200만 개 판매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35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잠뜰 TV’, K-콘텐츠 전문기업 페퍼앤솔트와 손잡고 선보인 ‘픽셀리(PIXELY)’ 캐릭터 간식 시리즈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수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GS리테일 관계자는 "픽셀리는 잠뜰 TV가 잠뜰 TV 크리에이터들을 기반으로 제작한 오리지널 캐릭터 IP로 잠뜰∙덕개∙각별∙수현∙공룡∙라더 등으로 구성됐다"라며 "귀엽고 개성 있는 디자인과 스토리로 1020세대 사이에서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8월 초부터 ▲잠뜰 크림치즈구름빵 ▲덕개 멍스테라 ▲각별 초코케이크 ▲수현 딸기크림빵 ▲공룡 메론소보로 ▲라더 소시지피자빵 등을 순차적
-
CU, 말차 디저트, 말차 막걸리 선보여
CU가 ‘말차’를 활용한 연세 말차 시리즈와 말차 막걸리 상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CU 관계자는 "말차란 차광 재배한 찻잎을 말려 곱게 갈아 만든 가루로 진한 초록빛과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며 항산화 성분과 각종 영양분이 풍부한 건강음료로 알려져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방위적인 말차 열풍에 맞춰 말차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들을 출시한다"라고 말했다. 먼저, CU의 스테디셀러 연세 시리즈에 말차를 더한 디저트 4종을 이달 3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디저트 4종은 연세 말차 초코생크림빵(3,600원), 연세 말차크림 카스테라(3,600원), 연세 말차크림 롤케익(3,800원), 연세 말차 초코맘모스(3,800원)다.해당 상품들은 소비
-
풀무원, 김치냉장고 148L 26년형 모델 선보여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풀무원 김치냉장고 148L' 26년형 모델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한층 강화된 에너지 효율과 풀무원의 발효 노하우가 집약된 숙성 기술을 적용해 경제성과 소비자 편의성을 동시에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제품 ‘풀무원 김치냉장고 148L’ 26년형 모델은 인버터 컴프레서를 기반으로 한 에코 쿨링 시스템을 탑재해 내부 냉기를 간접순환 방식으로 균일하게 유지한다"라며 "국내 1도어 스탠드형 199L 이하 김치냉장고 모델 중 최초로 동급 최고인 에너지효율 2등급을 달성하여 연간 전기요금을 기존 모델 대비 약 32% 절감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김치 맛을 결정짓는
-
젝시믹스, 대만 수도 타이베이 정규매장 3호 열어
젝시믹스(대표 이수연)는 대만 수도 타이베이에 정규 3호 매장을 오픈하며 대만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 3월 타이중 친메이 백화점에 1호매 장을 오픈한 젝시믹스는 장기 팝업 중인 타이베이 브리즈 난산 백화점을 3월에 정식 매장으로 전환해 총 3개의 정식매장을 운영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3호 매장은 수도 타이베이에 위치한 신광미츠코시백화점 신이 신천지점에 위치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광미츠코시백화점 신이 신천지점은 각 연령별 소비층을 겨냥해 A4, A8, A9, A11 총 4개의 관을 운영 중이며, 젝시믹스는 젊은층들의 수요가 높은 A11관 4층 스포츠의류매장에 입점했다.대만은 K
-
롯데마트, 외국인 겨냥한 ‘Mr. 김빠삭 3종’ 선보여
롯데마트는 외국인 고객을 겨냥해 오는 9월 4일(목) ‘Mr. 김빠삭 3종(오리지널·사워크림·파프리카)’을 새롭게 출시해 단독으로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Mr. 김빠삭(각 20g)’은 개당 4990원에 판매하며, 17일(수)까지 ‘2+1(투플러스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라며 "롯데마트는 오는 9월 말부터 중국인 무비자 입국 허용 등 외국인 방문객 증가 요인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돼 해당 상품이 높은 판매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Mr. 김빠삭’은 일반 김보다 약 20% 두꺼운 김을 튀겨 제작해 식감이 매우 바삭하다"라며 "또한 외국인 고객들이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시중 김 스낵 용량 대비 절반가량 줄인 20g 소
-
롯데홈쇼핑, 릴레이 모바일 가구 박람회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8일(월)까지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에서 인기 가구 최대 44% 할인, 적립금, 사은품 증정 등 연중 최대 규모의 모바일 가구 박람회를 진행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결혼, 이사 등으로 가구 수요가 집중되는 9월을 맞아 최신 인기 상품과 인테리어 트렌드를 제안하는 ‘가구 박람회’를 준비했다"라며 "행사 기간 동안 가구 구매율이 높은 저녁시간(19~21시)대에 인기 브랜드를 집중 선보인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장 10일간의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홈캉스 수요가 늘 것을 반영해 상반기 행사 대비 입점 브랜드 수는 2배, 편성 시간은 3배로 늘렸다"라며 "생방송 중 구매 시 ▲최대 44% 할인
-
SSG닷컴, 김건 셰프와 이자카야 안주 간편식 4종 판매
SSG닷컴이 일본요리 전문가 김건 셰프와 협업해 가정간편식(HMR) 4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쓱닷컴 미식관에서 ▷버터바지락술찜(615g, 10980원) ▷일본식 소고기 감자조림, 니쿠자가(610g, 10980원) ▷더블멘치카츠(380g, 8980원) ▷소보로아끼소바(416g, 6980원)를 단독상품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버터바지락술찜'은 사케 육수로 익힌 바지락에 이즈니 버터를 넣었고, ‘니쿠자가’는 얇게 썬 우삼겹과 포슬포슬한 감자를 가쓰오부시 간장에 조려낸 정통 일본 가정식 메뉴다"라며 "‘더블멘치카츠’는 소고기의 풍미와 돼지고기의 촉촉함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소보로아끼소바’는 돼지고기 크럼블과 양
-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 가을할인 진행
※ 본 자료는 2일 화요일 오전 6시부터 활용 가능합니다.이마트가 오는 4일(목)부터 7일(일)까지 4일간 ‘고래잇 페스타’를 개최한다.이마트 관계자는 "‘가을 할인 대작전’ 이라는 컨셉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이마트는 처음으로 국내산 참다랑어를 비축해 전국 점포에서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 자연산 참다랑어(240g)’는 19,980원으로 정상가 대비 1만원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라며 "국내산 참치는 유통과정이 짧고 환율 등의 영향을 받지 않아, 기존 수입 참치회와 비교해 오히려 30% 가량 싸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행사를 위해 비축한 국내산 참다랑어 물량은 총 80톤이다"라며 "수온 상승으로
-
롯데칠성음료, 소개팅 프로그램 ‘무비플러팅’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수입/판매하는 칠레 와인 브랜드 ‘카르멘’이 롯데컬쳐웍스,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과 함께 미혼 남녀를 대상으로 소개팅 프로그램 ‘무비플러팅’을 진행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작년 4월에 첫 선을 보인 후 14회를 맞이하는 ‘무비플러팅’은 롯데컬처웍스와 노블레스 수현이 함께 기획한 커플 매칭 프로그램으로 영화 관람 후 단체 미팅을 통해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각자의 취향에 맞는 짝을 찾는 형식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무비플러팅’은 노블레스 수현의 커플 매칭 노하우가 더해진 미혼남녀의 만남 이벤트로 지난 13회 동안 ‘무비플러팅’의 평균 커플 성사율은 약 52%에 이를만큼 커플 매칭 비
-
쿠팡 로켓프레시, ‘중식 대가 여경래 짜장·짬뽕’ 2종 선보여
쿠팡이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의 노하우가 집약된 프리미엄 간편식 짜장·짬뽕 2종을 로켓프레시에서 선 출시하고 프리미엄 프레시의 가정간편식 라인업을 강화한다.쿠팡 관계자는 "새로 출시하는 ‘중식 대가 여경래 짜장·짬뽕’은 집에서도 제대로 된 중식의 맛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수타식으로 빚어낸 중화면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살렸으며, 재료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넣어 본연의 식감을 극대화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짜장은 춘장의 깊고 진한 풍미를 그대로 살렸고, 짬뽕은 사골육수와 야채육수를 적절히 배합해 진한 불맛을 자랑한다. 기존 냉동·즉석 중화요리와는 차별화된 수준 높은 맛을 선사한다.여경래 셰프는
-
배민, 9월 동행축제 참여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가 주관하는 9월 동행축제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동행축제는 중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내수 소비 진작에 기여하는 전국 단위 소비 촉진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배민은 9월 한 달간 진행되는 동행축제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해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에 나설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먼저 이번 동행축제 개막식이 열리는 제주와 연계해 픽업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민은 오는 7일까지 제주도 전 지역에서 픽업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주 지
-
삼양라운드스퀘어, 청소년 푸드테크 공모전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 예선 2차 진행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청소년 푸드테크 공모전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Roundsquare Prize)’의 첫 오프라인 행사인 예선 2차를 지난 달 30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푸드테크 공모전이다"라며 "‘극한의 기후환경에서 활용될 식품 및 푸드테크 아이디어’라는 주제 아래 아이디어의 주요 원리를 검증할 수 있는 실험이나 구현 방법을 기획하는 구성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는 앞서 5월 2일부터 6월 20일까지 참가 신청 및 연구기획서 접수를 받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