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겨울 온천 여행 테마 패키지 출시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겨울철을 맞아 인근 온천 명소와 자연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 온천 여행’ 테마 패키지를 2월 28일까지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강원과 충주 지역 주요 온천 명소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숙박과 조식, 온천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다. 설악, 충주, 지리산하동 등 각 지점별로 지역 특색을 반영한 상품으로 구성됐다.켄싱턴호텔 설악과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척산온천휴양촌 이용권과 조식, 설악산 전망 객실 숙박 등을 포함한 온천 패키지를 마련했다.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능암탄산온천 이용권이 포함된 ‘왕의 온천’ 패키지를 통해 탄산 온천욕을 체험할 수 있다.켄싱
-
미쟝센 퍼펙트세럼,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헤어오일 1위 기록
미쟝센의 퍼펙트세럼이 11월 20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된 2025 미국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에서 헤어 스타일링 오일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K뷰티를 넘어 K헤어케어 제품에 대한 글로벌 수요 확대를 보여주는 결과다.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기간 동안 미쟝센의 매출은 전년 대비 65% 증가했으며, 퍼펙트세럼은 손상된 모발 개선 효과와 빠른 흡수력으로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미쟝센은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틱톡을 활용한 ‘#샤인유어신(#SHINEYOURSCENE)’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제품의 윤기 효과를 춤과 영상 콘텐츠로 표현하며 약 1만 건의 해시태그를 생성했고, 미국 내 브랜드
-
맘스터치, 커스터마이징 버거 ‘슈퍼싸이더블킥’ 출시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고객이 직접 소스와 시즈닝을 조합해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치킨버거 ‘슈퍼싸이더블킥’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한정판으로 출시돼 판매량 50만 개를 기록한 ‘슈퍼싸이버거’의 후속 메뉴다. 빅사이즈 싸이패티에 두 가지 맛의 소스와 시즈닝을 별도로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조합해 먹을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형태로 구성됐다.슈퍼싸이더블킥에는 부드러운 풍미의 시크릿 소스가 더해졌으며, 별도의 소포장으로 ‘딥스모크 머스타드’ 소스와 ‘고메버터 시즈닝’이 함께 제공된다. 고객은 치킨 본연의 맛을 먼저 즐긴 뒤, 소스를 찍어 먹거나 섞어 먹는 등 취향에 맞춰 다
-
오늘의집, 연말 맞아 ‘2025 올해의집’ 어워드 진행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이 오는 21일까지 이용자 참여형 인테리어 시상식 ‘2025 올해의집’ 어워드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올해의집’은 올해로 6회를 맞는 인테리어 콘텐츠 어워드로, 각자의 취향과 생활 방식이 반영된 ‘나다운 집’을 조명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행사는 매년 높아지는 참여 열기를 반영해 예심과 본심으로 나누어 운영하며, 전문가와 크리에이터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에 참여한다.참여 방법은 오늘의집 앱에서 집 사진을 ‘#2025올해의집’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예심은 14일까지 진행돼 50명의 후보가 선발되며, 본심 투표는 15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 모
-
BBQ, 패밀리와 상생 위한 하반기 동행위원회 총회 개최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8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동행위원회 8기 하반기 정기 총회를 열고 패밀리와의 상생 경영 방향을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총회에는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을 비롯해 전국 패밀리 대표 위원과 주요 임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올해 마케팅 활동 성과와 하반기 운영 계획, 내년도 사업 방향 등이 보고됐다.BBQ는 1997년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운영위원회를 설치한 이후, 2017년 이를 ‘동행위원회’로 발전시켜 본사와 가맹점주 간의 소통 강화를 추진해왔다. 이번 총회에서도 가맹점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특히 올해 30주년을 맞아 추진된 BBQ앱 기반 프
-
젝시믹스, 인도네시아 팝업 프로젝트 ‘젝시믹스 인 더 시티’ 성료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진행한 팝업 프로젝트 ‘젝시믹스 인 더 시티(XEXYMIX in the city)’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5일부터 7일까지 자카르타 시내 레스토랑 ‘어바웃 어스 브레스리’에서 진행됐으며, 현지 기업인 어바웃 어스와 가온 필라테스 스튜디오가 협력했다. 팝업 현장에는 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나미라 아드자니, 제시 쿠스노 등이 참여해 SNS 홍보 및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했다.프로그램은 필라테스와 브런치 체험, 퍼스널 컬러 진단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돼 브랜드 체험 몰입도를 높였다. 행사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다양한 구매 혜택도 함께 제공받았다.젝시믹
-
에이피알, 성수동에 플래그십스토어 ‘메디큐브 성수’ 오픈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신규 플래그십스토어 ‘메디큐브 성수’를 개장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매장은 홍대, 도산점에 이어 세 번째 오프라인 플래그십스토어로, 트렌드 중심지이자 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성수동의 입지를 활용해 국내외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간은 약 450㎡(136평) 규모로, 메디큐브의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색채와 디자인으로 구성됐다.매장 내부는 ‘핑크 페어리’ 콘셉트를 바탕으로 핑크와 화이트 톤, 메탈 소재를 조합해 꾸몄으며, 입구에는 분홍색 날개 오브제를 설치해 ‘피부가 다시 날개를 얻는 순간’이라는 메시지를 시각화했다. 1층은 메디큐브의 인기 화장품과
-
라이온코리아,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라이온코리아가 성평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신규로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가족친화기업 인증은 자녀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라이온코리아는 이번 인증을 통해 2028년까지 3년간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라이온코리아는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해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탄력적 근무제도, 근로자 및 부양가족 지원, 가족 중심의 직장문화 조성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법정 기준을 넘어 출산휴가 4개월, 난임 치료비와 출산 병원비 지원, 자녀 학자금 및 장애 자녀 지원 등 실질적인 복지제도를 운영 중이다.이와 함께 시차출퇴근제
-
SSG닷컴, 새 멤버십 ‘쓱세븐클럽’ 1월 출시
SSG닷컴이 최대 7% 적립 혜택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 제휴를 결합한 신규 유료 멤버십 ‘쓱세븐클럽’을 1월 초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새 멤버십의 핵심 혜택은 장보기 결제 금액의 7%를 SSG머니로 자동 적립하는 것이다. 이 적립금은 쓱닷컴을 비롯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신세계그룹 계열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쓱세븐클럽은 SSG닷컴의 주간배송·새벽배송·트레이더스배송 서비스를 통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빠른 배송 혜택과 함께 운영된다.또한 새 멤버십은 국내 OTT 서비스 ‘티빙(TVING)’과의 제휴를 통해 영화, 드라마, 스포츠 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택형 옵션으로 제공한다. 고객은 원하는 서비
-
LF, 겨울철 ‘기능성 골프웨어’ 판매 증가
생활문화기업 LF가 사계절 라운드를 즐기는 골퍼가 늘면서 보온성과 경량성을 갖춘 기능성 골프웨어 판매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LF에 따르면 최근 골프 시장이 연중 플레이로 확장되면서 계절적 비수기가 약화되고 있다. 실제로 LF몰에서 11월 1일부터 12월 8일까지 골프 아우터 검색량은 전년 대비 276% 증가했으며, ‘골프 다운’과 ‘기모 팬츠’ 검색량은 각각 200%, 292% 늘어났다.회사 관계자는 “겨울 라운드에서도 체온이 떨어지면 스윙 템포가 흔들릴 수 있어, 가볍고 신축성 있는 보온 소재가 필수로 떠오르고 있다”며 “경량 구스 다운과 발열 안감, 기모 스트레치 소재 등이 기능성 골프웨어의 핵심 요소”라고 설명했
-
이디야커피, 초겨울 한파에 전통차 매출 30% 증가
이디야커피는 12월 1일부터 8일까지의 가맹점 매출을 분석한 결과, 쌍화차·유자차·생강차 등 전통차류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매출 증가는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한파로 보온 효과가 있는 따뜻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이디야커피는 전통차가 매년 겨울철 꾸준한 판매를 보였으나, 올해는 12월 초부터 매출 상승 폭이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쌍화차와 생강차 같은 보온 음료뿐 아니라 상큼한 맛의 유자차도 함께 인기를 끌며 전통차류 전반의 수요가 증가했다. 지난달 출시한 ‘제주 레몬차’와 ‘제주 생강차’ 역시 제주산 원물을 사용해 풍미를 높이고 액상 스틱 형태로
-
안다르, 기능성 아우터 판매 전년 대비 2배 증가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는 덕다운과 패딩 등 겨울 아우터 판매량이 11월 1일부터 12월 5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이번 매출 증가는 활동성을 높인 기능성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이 결합된 제품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은 결과다. 안다르의 자체 연구조직 ‘안다르AI랩’이 한발 앞서 겨울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다수 출시한 점도 영향을 미쳤다.대표 제품 ‘웨더브레이크 맨즈 덕다운 후디 자켓’은 솜털과 깃털을 80대 20 비율로 조합해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을 구현했으며, 입체 패턴 설계로 활동성을 높였다. 고급스러운 실루엣으로 일상복과 격식 있는 복장 모두에 어울리는 점이 특징이다.여성용 ‘
-
노랑풍선, 국내선 항공권 ‘운임할인’ 서비스 도입
노랑풍선이 국내선 항공권 예약 고객을 위한 ‘운임할인’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항공사의 기본 운임에 노랑풍선이 자체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적용하는 방식으로, 별도의 조건 없이 경제적인 요금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노랑특가’ 형태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고객은 타사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국내선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게 됐다.회사는 향후 제휴 카드로 결제 시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 프로모션’도 도입할 계획이다. 적용이 확대되면 고객은 기본 운임할인과 카드 혜택 중 유리한 방식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업체 관계자는 “운임할인 서비스는 고객에게 직접적인
-
웅진식품, 전국 소방관 응원 이벤트 성료
웅진식품의 종합비타민·미네랄 드링크 ‘솔브앤고 맥스타민’이 제63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진행한 전국 소방관 응원 이벤트를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지난 11월 소방의 날을 기념해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소방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맥스타민 & 소방의날 사연 공모 캠페인’에는 총 680여 건의 사연이 접수됐으며, 그중 5곳이 최종 선정됐다.선정된 소방서는 산청소방서, 울산남부소방서, 광산소방서, 대전유성소방서, 안동소방서로, 올해 구조 활동 실적과 동료 추천이 우수한 소방서들이 포함됐다. 웅진식품은 각 소방서에 ‘솔브앤고 맥스타민’을 전달하고 감
-
롯데면세점, 초고가 위스키 ‘보모어 ARC-54’ 국내 단독 출시
롯데면세점이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보모어(Bowmore)의 한정판 위스키 ‘ARC-54’를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보모어 ARC-54’는 전 세계 130병 한정으로 제작된 초고가 위스키로, 국내에서는 2병만 판매된다. 제품은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각각 1병씩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7만9천달러(약 1억2천만 원)다. 해외에서는 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과 호주 멜버른공항점에서도 1병씩 판매 중이다.이번 제품은 스코틀랜드 아일라섬에서 1776년부터 증류소를 운영해 온 보모어가 영국 자동차 브랜드 애스턴 마틴과 협업해 제작했다. 1968년 증류한 원액을 54년간 유럽산 오크 셰리 버트와 미
-
매일헬스뉴트리션, 노년층 대상 올바른 단백질 섭취 강연 진행
매일유업의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이 KB골든라이프케어 평창 카운티에서 노년층을 대상으로 현명한 노화 관리를 위한 단백질 섭취 강연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장일영 교수가 강연을 맡아 '단백공복-현명한 노화 관리의 첫걸음'을 주제로 진행됐다. 장 교수는 강연을 통해 단백질 결핍이 항체 생성과 면역세포 생산을 급격히 감소시켜 작은 감기도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하며, 겨울철 단백질 고갈에 대한 경각심을 강조했다.실제로 겨울에는 활동량 감소, 식사량 저하, 비타민D 부족 등이 겹쳐 노년층의 근육량과 면역력이 동시에 저하되는 '겨울 건강 공백기'가 발생하기 쉽다. 장 교
-
오비맥주, 이천시에 하반기 인재육성장학금 740만원 기탁
오비맥주가 대표 제품인 '카스' 생산 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에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740여만 원을 기탁했다고 9일 밝혔다.오비맥주는 이날 오전 이천시청에서 김두영 이천공장장, 최정욱 수도권역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기탁식을 진행했다. 이 장학금은 이천 지역에서 판매되는 자사 제품의 수익금 일부를 활용해 조성됐다.오비맥주는 지역 상생을 위한 기업 이념에 따라 2009년부터 17년째 이천시에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6월 상반기 장학금 800여만 원 기탁에 이어 이번 하반기 기부까지 포함한 누적 기부액은 약 3억 5천8백만 원에 달한다. 해당 장학금은 이천시 취약계층 학생들의 학업 지원과 교육비로 사용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