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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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저귀 시장의 새 트렌드, '더마'... 유한킴벌리 '하기스 스킨에센셜' 선보여
유한킴벌리는 24일 더마 기저귀 ‘하기스 스킨에센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자사 기저귀 중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으로, 피부 건강과 편안함에 초점을 두고 연구 개발됐다. 피부 건강은 편안함, 샘방지, 착용감, 통잠 등 주요한 기저귀 선호 요건 중에서도 가장 구현하기 어려운 요소로 평가된다. 그런 만큼, 브랜드의 전문성과 역량을 가늠하는 바로미터로 꼽힌다. 실제 개발 과정에서도 다양한 소비자 검증과 과학적 분석이 동반됐다. 유한킴벌리는 더마 기저귀를 스테디셀러인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 기저귀’를 잇는 차세대 전략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친자연 기저귀와 여름 기저귀로 이어져 온 기저귀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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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모두의 유심, 원칩’ 모바일 앱으로 판매 채널 확대
이마트24는 알뜰폰 유심 매출 1위를 차지하는 ‘모두의 유심, 원칩’을 5월 1일(목)부터 모바일 앱에서도 판매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들은 이제 이마트24 매장은 물론 앱에서도 예약픽업를 통해 ‘모두의 유심, 원칩’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유심을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고객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앱 예약픽업을 시작한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이마트24의 알뜰폰 유심칩 매출은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유심칩 매출은 작년과 올해 1분기 전년대비 각각 76.4%, 1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최근 유심 해킹 사태로 인해 편의점에서 유심을 찾는 고객이 늘면서, 4월 22일(화)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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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닥스, 여행객 니즈 정조준 캐리어 라인 ‘캐리’ 정식 선보여
LF의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가 본격적인 여행 시즌에 맞춰 여행용 캐리어 신제품 ‘캐리(Carry) 라인’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LF 관계자는 "닥스가 ‘캐리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캐리어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라며 "지난해 가을겨울(FW) 시즌 처음 출시한 캐리어 아이템이 판매율 90% 이상을 기록하며 시장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고, 이에 힘입어 이번 봄여름(SS) 시즌 캐리어 라인의 정식 론칭을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행용 가방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닥스 고유의 클래식한 감성을 겸비한 캐리어 라인을 통해 차별화된 러기지를 찾는 여행객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캐리 라인은 ‘여행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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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터치, ‘붕괴: 스타레일’과 제휴세트 선보여
맘스터치는 글로벌 게임사 호요버스의 인기 은하 판타지 RPG 게임인 ‘붕괴: 스타레일’과 한정판 제휴 세트를 출시하고, 테마 매장 운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맘스터치와 ‘붕괴: 스타레일’이 양사의 공통된 핵심 타깃인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맘스터치 제휴 세트인 ‘황금의 휴일세트’(20,900원)는 4월 30일부터 5월 13일, 이후 5월 21일부터 6월 3일까지 총 2차에 걸쳐 선보인다. ‘황금의 휴일세트'는 ▲후라이드빅싸이순살 1박스 ▲싸이버거 1개 ▲콜라 1잔으로 구성되며, 모든 구매 고객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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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수분 팡팡 운동회’ 실시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대표이사 강재형)에서 ‘포카리스웨트 수분 팡팡 운동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키자니아 부산 5층 중앙광장(<과학수사대 C.S.I> 앞)에서 진행되며,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며 체력을 발산하고 포카리스웨트로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스포티한 체험형 콘텐츠로 꾸며졌다"라고 전했다.‘포카리스웨트로 시원하게! 키자니아에서 신나게!’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운동회는 아이들이 짧은 시간 동안 땀 흘리며 즐길 수 있는 게임 Zone과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는 포토 Z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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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제분, 원주캠퍼스에 정제공장 준공
삼양식품 계열사인 삼양제분은 지난 29일 강원도 원주시 우산동에 위치한 삼양식품 원주캠퍼스에서 정제공장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삼양제분 정제공장은 연면적 1,491㎡,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되며, 이를 위해 222억 원이 투입됐다. 삼양제분은 해당 공장을 통해 연간 4.5만 톤 규모의 정제유 생산체제를 갖추게 되며, 이를 라면, 스낵 등 생산에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삼양제분은 이번 공장에서 트랜스지방이 낮은 오일을 생산하기 위해 극저온 진공 시스템(DIC) 기반의 저온 탈취 기술을 도입했다. 여기에 고도화된 오일 회수 기술을 적용해 가동 효율성을 높였으며, 전 공정 자동화 시스템, 에너지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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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홈플 MEGA 골든 위크’ 선보여
홈플러스가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아 5월 1일부터 7일까지 ‘홈플 MEGA 골든위크’를 개최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최근 매출이 온·오프라인 전반에서 호조세를 보임에 따라, 고객들의 발길에 보답하기 위해 보다 강력한 할인행사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의 경우, 지난 주(4/21~27) 기준으로 전년 대비 10% 늘었으며, 지난 주말(4/25~27) 기준으로는 무려 26% 증가했다. 오프라인 매출 역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먼저, 3~7일 ‘캐나다 삼겹살/목심*(100g/온라인 제외)’은 점포별 100kg 한정으로 단돈 990원에 선보이고, ‘캐나다산 보먹돼 삼겹살/목심*(100g)’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50% 할인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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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영FBC 와인나라X그립, 라이브커머스 진행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카카오 계열 1세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과 손잡고 프리미엄 스크래치 와인 특가전을 단독 진행한다고 30일 알렸다. 아영FBC 관계자는 "해당 행사는 오는 5월 2일(금) 밤 10시부터 자정까지, 단 2시간 한정으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실시간 방송되며 고가의 와인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스크래치 와인 대전’은 외관에 미세한 스크래치 등 경미한 손상이 있지만 품질에는 문제가 없는 프리미엄 와인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파이퍼하이직 레어 나이트(Piper Heidsieck Rare Night), 티냐넬로(Tignanello), 솔라이아(Solaia) 등 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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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종가, 도쿄 시부야에서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 진행
대상㈜이 내달 5일까지 일본에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를 열고 글로벌 No.1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 알리기에 박차를 가한다.대상 관계자는 "이번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의 주제는 <Deep Dive into Life>로, 서로 비슷하면서도 다른 한국의 김치 문화와 일본의 문화를 결합해 일상에 깊숙히 파고드는 김치 경험을 제안한다"라며 "대상㈜은 이번 팝업을 통해 ‘종가’의 우수한 가치를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브랜드 경험을 기반으로 현지 브랜드 인지도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지상 3층 규모로 운영되는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는 외관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종가 블라스트의 공식 패턴과 키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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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써브웨이, ‘오이데이’ 맞아 한정판 ‘오이 샌드위치’ 출시 外
써브웨이(Subway®)가 5월 2일 ‘오이데이’를 맞아 ‘오이러버’들을 위한 한정판 ‘오이 샌드위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화이트빵, 신선한 오이, 랜치소스로 구성된 레시피로 오이 마니아는 물론 가볍고 산뜻한 한 끼를 찾는 소비자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오이 샌드위치’는 이름 그대로 오이만을 메인 재료로 구성한 독특한 콘셉트의 메뉴이다. 오이를 사랑하는 고객층을 겨냥해 기획된 이 제품은 “오이려 좋은, 오이 샌드위치”라는 위트 있는 슬로건과 함께 선보인다. 써브웨이는 일반적으로 샌드위치를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지만, 이번 한정 메뉴는 ‘화이트빵 + 오이 + 랜치소스’의 고정 레시피로 제공되어 더욱 특별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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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모다모다, 다이소 온라인몰 입점 하루 만에 주요 제품군 완판 外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다이소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한 지 하루 만에 주요 제품을 완판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다이소 전용으로 기획된 모다모다의 라인업은 ▲빠른 새치 케어를 돕는 부스팅 샴푸인 ‘제로그레이 블랙 샴푸 기획 세트(6g, 7개입)’, ▲가루 날림 없이 헤어라인 등을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는 ‘새치 올커버 스틱(2color)’, ▲천연 성분을 함유해 두피 자극을 최소화한 ‘실크 물염색(2color, 2개입)’, ▲최대 2주간 지속되는 강력한 커버 효과의 ‘새치 타투 자이언트 브러쉬’ 등 총 4종이다.산소 차단 기능을 적용한 특수 파우치 패키지를 자체 개발해 품질과 사용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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젝시믹스, 산불 피해 지역 물품 지원
젝시믹스(XEXYMIX)(대표 이수연)가 산불 피해 지역 구호를 위한 6억 5,8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달 경남 산청, 경북 의성, 울산 울주 등에서 발생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9,100개의 물품을 서울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우먼즈 및 맨즈 애슬레저웨어를 비롯해 골프웨어, 키즈웨어, 이너웨어, 슈즈 등이 포함됐다.기부된 물품은 산불 피해 지역 내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을 돕는 데에 사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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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편스토랑 우승 ‘김재중의 갈비덮밥’ 3만개 판매 돌파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KBS ‘신상출시 편스토랑’ 덮밥편 우승 메뉴인 ‘김재중의 나폴리식 갈비덮밥’을 간편식으로 제품화해 출시하여 3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시즌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새로운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다"라며 "지난 11일 방영분에서 편스토랑 출연진은 ‘덮밥 메뉴’를 주제로 다양한 요리 대결을 펼쳤으며, 김재중이 선보인 ‘이태리 갈비덮밥’이 최종 우승 메뉴로 선정됐다"라고 말했다. 아워홈은 소비자들이 화제를 모은 편스토랑 우승 메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방송 직후 간편식과 사내식당 메뉴로 개발해 출시했다.아워홈은 기존 온더고 인기 제품이 덮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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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시지, '팜앤들'과 MOU 체결
프레시지(대표 김주형)가 밀키트 업계 내 3위 업체인 '팜앤들'과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 밀키트 시장 내 합종연횡에 나선다.프레시지 관계자는 "양사는 지난 25일 프레시지 용인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밀키트 시장에서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본격적인 협력을 선언했다"라며 "프레시지의 밀키트 제조 노하우와 팜앤들의 소스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 동맹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결합하여 간편식 시장 지배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밀키트 제조업체 팜앤들은 건강하고 올바른 먹거리를 제안하는 ‘바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산메촌 막국수’, ‘부산 조방 낙지 낙곱새’,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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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블루패스’ 구독 베타서비스 진행
이디야커피가 오는 5월 1일부터 자체 멤버십 플랫폼 '이디야멤버스' 를 통해 구독 서비스 '블루패스(Blue Pass)' 베타서비스를 선보인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블루패스는 매일 이디야커피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기획된 서비스로, 구독 상품 구매 시 해당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1장의 할인 쿠폰이 매일 발급된다"라며 "고객은 선택한 구독 상품에 따라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1차 베타테스트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1개월간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5월에는 아메리카노(L) 사이즈를 대상으로 한 구독 상품 3종이 제공된다. 30일간 매일 사용할 수 있는 50% 할인쿠폰을 9,900원에, 30% 할인쿠폰을 4,900원에, 20% 할인쿠폰을 3,200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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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황금연휴 매일도착’ 배송 확장 본격화
CJ온스타일이 다음달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6일 대체공휴일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 기간에 빠른 배송 서비스를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특히 공휴일인 4일(일)부터 6일(화)까지 빠른 배송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은 CJ온스타일이 업계 유일하다"라고 전했다. CJ온스타일은 2023년 9월 CJ대한통운과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로 O-NE(오늘∙내일∙일요일도착) 배송 서비스를 도입하고 고객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올해 1월부터는 수도권에 한정됐던 빠른 배송 인프라를 전국권으로 확대하면서 주 7일 배송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그 결과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빠른 배송 적용 택배 물동량은 월평균 17%씩 급증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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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홀딩스, 매출 1조 1,648억 기록
아모레퍼시픽홀딩스가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으로 1조 1,648억 원의 매출과 1,289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홀딩스 관계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7%, 영업이익은 55.2%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1분기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해외 사업의 높은 성장세에 힘입어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함께 증가했다. 지속하여 추진 중인 글로벌 리밸런싱 전략의 효과로 서구권의 매출 규모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중화권도 사업 효율화를 통해 흑자 전환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중에서는 라네즈, 헤라, 에스트라, 려, 일리윤, 라보에이치 등이 선전했다. MBS와 온라인 채널의 판매 호조도 지속적으로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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