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 진행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가 지난 10일 경기 안양시에 위치한 오뚜기 중앙연구소에서 ‘제3회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디지털 기술을 통한 식품안전관리의 혁신과 발전(Advancing Food Safety through Digital Technology)’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식품안전 분야 학계, 연구기관, 공공기관 및 산업체 관계자 등 23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과 열기를 보여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날 행사는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오세욱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오뚜기 황성만 대표이사 축사와 기념촬영 ▲세션1. 식품안전을 위한 디지털 위해정보관리체계 구축 방안 ▲세션2. 빅데이터 활
-
매일유업, ‘제23회 PKU 가족성장캠프’ 후원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23년째 후원하는 ‘PKU 가족성장캠프’가 23회차를 맞아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쏠비치 양양 리조트에서 진행되었다.매일유업 관계자는 "PKU(Phenylketonuria, 페닐케툔뇨증)는 선천성대사이상 질환 중 하나로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특정 효소가 선천적으로 부족해 장애를 초래하는 희귀난치성질환이다"라며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은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거나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이관리를 못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장애, 성장장애, 뇌
-
이랜드리테일, 사립곤충박물관 여름 팝업 전시 개최
이랜드리테일이 도심형 아울렛 NC강서점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사립곤충박물관인 여주곤충박물관 여름 팝업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팝업 전시는 문화 콘텐츠형 팝업으로, 단순한 체험을 넘어 다양한 교육적·오락적 프로그램이 결합된 복합형 전시로 구성된다"라며 "특히 어린이가 주 대상이며 ‘도심 속 곤충 속으로’라는 테마의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은 여름 방학 기간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주곤충박물관은 그동안 전국 각지에서 생태 교육을 기반으로 한 팝업 전시를 성공적으로 진행해온 바 있다"라며 "이번 팝업 전시에서는 세계적인 곤충 전시를 비롯해
-
골프존커머스, 6월 골프클럽 판매 순위 발표
골프존커머스는 지난 6월 골프존마켓 매장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골프클럽 브랜드와 모델을 11일 발표했다.골프존커머스 관계자는 "2024년부터 현재까지 발표한 판매 순위 데이터를 통해 골프 클럽의 핵심 키워드인 관용성이 계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남성용 클럽 판매 순위에서 드라이버 판매 순위는 1위 핑 G440, 2위 테일러메이드 Qi35, 3위 테일러메이드 Qi10, 4위 캘러웨이 PRDM Ai SMOKE, 5위 타이틀리스트 GT 순으로 집계됐다"라며 "우드는 1위 테일러메이드 Qi35, 2위 핑 G440, 3위 핑 G430, 4위 타이틀리스트 GT, 5위 캘러웨이 PRDM Ai SMOKE가 차지했다"라고 말했다. 또 "유틸리티는 1위 핑 G440, 2위
-
이랜드 키디키디, 하반기 '키디크루' 모집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2025년 하반기 공식 서포터즈 ‘키디크루(KidiCrew)’를 모집한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모집 기간은 오는 7월 11일부터 20일까지로, 키디키디 앱과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키디크루’는 자녀를 양육 중인 부모를 대상으로 키디키디의 다양한 패션·유아용품·리빙 아이템을 체험하고 SNS 콘텐츠를 통해 홍보하는 체험형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라며 "약 1,000여 개 브랜드의 신상품을 먼저 접할 수 있어 매 시즌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하반기 키디크루로 선발된 인원은 8월부터 12월 중
-
[생활경제 이슈] 화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딩 프로그램 정식 선보여 外
화해를 운영하는 (주)화해글로벌(각자대표 이웅, 김경일)이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시딩 프로그램을 정식 론칭, K뷰티 브랜드의 해외 마케팅을 본격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글로벌 인플루언서 시딩 프로그램은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현지 인플루언서와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어하는 K뷰티 브랜드들을 위해 기획됐다.이를 통해 K뷰티 브랜드들은 K뷰티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이 높은 해외 인플루언서에게 제품을 손쉽게 시딩할 수 있으며, 인플루언서는 제품 체험 후 리뷰 영상을 자신의 틱톡(TikTok) 계정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콘텐츠는 화해 글로벌 웹 내의 제품 상세 페이지에 노출되며, 이는 아마존(Ama
-
홈앤쇼핑 달바 로얄세럼 생방송 진행
홈앤쇼핑이 오늘 밤 11시 50분에 달바의 베스트셀러 ‘달바 오리지널 로얄세럼 시즌5’를 선보인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방송은 무려 105일 만에 진행되는 특별 편성으로, 홈앤쇼핑 상반기 에센스 부문 1위 제품을 만나볼 기회다"라며 "여름철 자극받은 피부를 위해 기획된 방송으로, ‘여름에도 역시 달바’라는 슬로건 아래 피부 속부터 겉까지 빈틈없는 관리법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달바 로얄세럼은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세럼으로, 이탈리아 조향사와 협업한 아로마틱 시트러스 프롤향이 특징이다"라며 "분사할 때마다 아로마 힐링 효과를 선사하며, 단백질 성분이 풍부해 피부에 탄력과 밀도를 더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
-
[생활경제 이슈] 글렌피딕, ‘플레이 위스키’ 다섯 번째 에피소드 공개 外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명사 글렌피딕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예술’을 주제로 한 ‘플레이 위스키’의 다섯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이번 에피소드에는 글렌피딕이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해 진행해 오고 있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Artist in Residence, 이하 AiR)’에 참여한 김미영 회화 작가와 서울과 대구에서 ‘갤러리 신라’를 운영 중인 이준엽 디렉터가 함께했다.이날 게스트들은 1920년대 미국의 기차역에서 영감을 받은 바 ‘푸시풋살룬’을 찾아 ‘메도우 피딕(Meadow Fiddich)’을 포함한 시그니처 칵테일 3종을 즐겼다. 메도우 피딕은 글렌피딕 12년을 베이스로 알로에 시럽과 코코넛 라임 코디얼을 더해
-
bhc "‘콰삭킹’, 6월 매출 전월 대비 6.8% 증가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콰삭킹’은 6월 한 달 동안 전월 대비 6.8%의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고 11일 밝혔다. bhc 관계자는 "무더위로 배달 수요가 늘어나는 여름철에도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는 ‘콰삭킹’의 강점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콰삭킹’은 bhc만의 차별화된 튀김 기술을 적용해 겉은 ‘콰삭’하게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는 메뉴다"라며 "쌀·감자·옥수수 등을 배합한 특제 크리스피 크럼블을 입혀 고소한 풍미를 더했으며, ‘콰삭킹’과 함께 제공되는 스윗 하바네로 소스는 매콤하고 달콤한 맛으로 담백한 치킨과 조화를 이뤄 중독성 있는 맛을 완성했다"라고
-
동아오츠카, ‘2025 글로벌 베이비페어’ 참가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임신·출산·육아 박람회인 ‘2025 글로벌 베이비페어’에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가 참가한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글로벌 베이비페어는 육아용품부터 유아 교육 서비스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최대 규모의 박람회다"라며 "아이와 부모에게 필요한 모든 육아 아이템과 최신 트렌드를 직접 체험하고 비교할 수 있어 매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는 물처럼 산뜻하고 가볍게 마실 수 있는 데일리 수분 보충 음료로, 인체 체액과 유사한 전해질 농도를 유지해 빠르게 체내 수분을 흡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오닉 유기농 순면커버 입는 오버나이트’ 소포장 제품 선보여 外
쌍용C&B(쌍용씨앤비)가 속옷처럼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팬티형 생리대 '오닉 유기농 순면커버 입는 오버나이트'를 소포장 제품으로 출시했다. 오닉은 고객들이 인기 생리대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도록 기존 8개입에서 4개입으로 용량을 절반으로 줄여 소포장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소량 포장으로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여 소비자 접근성과 편의성까지 높였다.오닉 유기농 순면커버 입는 오버나이트는 국제 오가닉 인증(Organic Content Standard)을 획득한 100% 유기농 순면을 사용하여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여기에 내추럴 코튼 트레이드마크와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
쿠팡이츠서비스, 배달파트너 안전 지원 강화
쿠팡이츠서비스(CES)가 배달파트너의 실질적인 안전과 권익 강화를 위해 롯데손해보험과 함께 이륜차 시간제 보험 보장 범위를 확대했다고 11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는 기존보다 한층 높은 보장을 보다 합리적인 요금에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배달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로부터 파트너를 보호하기 위해, 사고 유형과 보장 사각지대를 분석해 롯데손해보험과 협력해 보험 항목을 강화한 이륜차 대상 ‘고보장 시간제 보험’을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먼저 업계 최초로 최대 5천만 원 한도의 ‘자기신체사고(자손)’ 보장을 신설해 도입했다. 여기에 대물 보장
-
G마켓,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받아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은 11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5 유통상생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G마켓 관계자는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및 판매 지원 등 판매자 상생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통상생대회는 중소기업중앙회가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5회째를 맞았다"라고 말했다. G마켓은 지난해 각종 중소셀러 판매 지원 활동으로 총 133억원을 투자하고, 8,000여 셀러를 지원했다. 크게는 셀러 판매 지원 캠페인, 정부 연계 소상공인 육성 사업, 온라인 중소셀러 박람회 등이 있다.지난해 8월부터 시작한 중소
-
11번가, '유통상생대회'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중소상공인(중소기업·소상공인) 동반성장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2025 유통상생대회’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11번가 관계자는 "올해 5회를 맞은 ‘유통상생대회’는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대표 상생 행사로, 매년 동반성장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선정해 포상한다"라며 "11번가는 중소상공인 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및 지원 활동을 이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유통상생대회’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08년 서비스 론칭 이래 중소상공인 판매자의 사업 활성화
-
롯데온, 유통상생대회서 산자부위원장상 표창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지난 11일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가 주관하는 '2025년 유통상생대회'에서 우수 상생 기업으로 뽑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롯데온 관계자는 "입점 소상공인의 온라인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안정적인 시장 정착을 도와 동반 성장을 실천하고 있다"라며 "특히 중·소상공인이 판매 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이커머스 동향, 온라인 판매자 역량, 제품의 상품성 등을 분석해 도움을 주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1년부터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입을 지원한 롯데온은 자체적인 사업운영과 유통 역량 강화를 위해 상생 제휴 프로젝트
-
참좋은여행, 장년층 대상 유럽 테마상품 출시
참좋은여행(대표이사 이종혁)이 삼천리자전거(대표이사 조현문)와 협업해 장년층을 위한 유럽 자전거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상품명은 ‘자전거 타고 세계일주 – 오스트리아 알프스에서 이탈리아 아드리아해까지’로,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출발해 트리에스테와 베니스를 거치는 8박 10일 코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상품은 양사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공동 여행 프로그램이다"라며 "국내 대표 여행사와 자전거 전문 브랜드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라고 말했다. 삼천리자전거는 브랜드 후원과 홍보 협력을 통해 일정 전반의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주요 일정은 6일간 이어지는 자전거 라이딩이다.
-
CJ제일제당, ‘햇반 저단백밥’으로 17년째 희귀질환 환우 후원
CJ제일제당이 ‘햇반 저단백밥’을 통해 17년째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돕고 있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저단백밥은 페닐케톤뇨증(이하 PKU병) 등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을 앓는 이들을 위해 단백질 함유량을 일반 햇반(쌀밥)의 10분의 1 수준으로 낮춘 제품이다. 2009년 이 질환을 앓고 있는 자녀를 둔 직원의 건의로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햇반 저단백밥은 쌀 도정 후 단백질 분해에만 24시간이 소요되는 별도의 특수한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생산 시간이 일반 햇반보다 10배 이상 걸린다"라며 "생산효율이 떨어지고 수익성은 낮지만 그동안 CJ제일제당이 사회적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만든 햇반 저단백밥은 약 2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