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일동후디스, 고단백 에너지바 '하이뮨 액티브바' 출시 外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바(이하 ‘하이뮨 액티브바’)’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 액티브바’는 일동후디스의 특장점인 산양유단백 등 7대 단백질 12g(달걀 2개분)을 함유한 고단백 에너지바로 일상 속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개발됐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해 ‘하이뮨 프로틴 볼’을 함유했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하이뮨 프로틴 볼’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파우더를 퍼핑한 볼로, 영양분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자랑해 영양과 맛을 한 번에 챙길 수 있
-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꽉찬유부초밥’ 출시 外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이 큼직한 사각 유부피에 다채롭고 풍성한 토핑 구성으로 전문점 스타일의 유부초밥을 가정에서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유부초밥 키트 ‘꽉찬유부초밥’ 2종(참치마요토핑, 콘치즈토핑)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꽉찬유부초밥’은 직사각형 모양의 유부 크기를 기존 자사 유부보다 크게 만들어 밥이나 토핑을 가득 채우기 쉽고, 토핑 양과 구성을 풍성하게 담아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든든한 한 끼로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꽉찬유부초밥 참치마요토핑’은 고소한 참치를 마요소스에 부드럽게 버무리고, 완두콩을 넣어 담백한 맛과 씹는 식감을 보완했다.‘꽉찬유부초
-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 육육데이 맞아 할인 행사 진행 外
롯데마트가 황금 연휴를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낮춘다. 먼저 롯데마트는 6월 6일 육육(肉肉)데이를 앞두고 오는 7일(수)까지 한우, 삼겹살, 수입육 등 다양한 육류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육육데이는 아라비아 숫자 ‘6’과 한자 ‘고기 육(肉)’의 발음이 같은데서 비롯된 육류 행사다. 롯데마트는 지속적인 고물가로 장바구니와 외식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대규모 육류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롯데마트 관계자는 "가성비에 초점을 두고 한정 수량으로 기획한 ‘미국산 소 알꼬리 찜용(900g/냉동)’을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6월 한 달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 1만 4900원에 판매한다. 슈
-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동서식품과 손잡고 ‘카누 바리스타 커피 머신’ 6대씩 쏜다 外
이마트24가 동서식품과 손잡고 매일 커피 머신 6대씩, 총 144대를 선물하는 행사를 펼친다. 이마트24는 오는 6월 7일(수)부터 30일(금)까지, 동서식품 음료를 구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에서 동서식품 브랜드의 음료(39종)를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일 6명에게 19만원 상당의 ‘카누 바리스타 캡슐 커피 머신’을 선물로 제공한다"라며 "행사가 진행되는 24일간, 매일 6대씩 총 144대의 커피 머신을 선물로 준비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고객들은 스타벅스, 티오피, 맥스웰하우스, 레드불 등 동서식품 음료를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 1개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피자, 전속모델 인기 걸그룹 아이브(IVE) 새로운 콘셉트 TVCF 공개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전속모델인 인기 걸그룹 아이브(IVE)가 출연한 새로운 콘셉트의 TVC를 1일 전격 공개했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공개된 영상 속 아이브 멤버들은 산뜻한 여름 느낌의 의상을 입고 테니스장에서 운동 후 파파존스 피자를 즐기는 모습이다. 멤버들이 입을 모아 ‘피자 좀 아는 우리들은 한 번을 먹어도 아메리칸 프리미엄 피자 파파존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눈길을 사로잡는다"라고 전했다. 파파존스 피자의 새로운 TVC는 1일부터 전국 파파존스 피자 매장, 자사 홈페이지와 TV는 물론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이번 TVC 정식 공개에 앞서 유튜브 파파존스 피자 공식계정에 선공개된
-
[생활경제 이슈] 원할머니 보쌈족발, 단체도시락 판매 역대 최대치 外
피크닉, 캠핑 등의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계절과 팬데믹으로 멈췄던 단체 행사가 재개되는 분위기가 맞물리는 요즘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단체도시락 판매량이 역대 최대치를 나타내고 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2023년 1월부터 5월까지의 단체도시락 판매 현황을 살펴본 결과 작년 동기간 대비 판매량이 약 15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1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약 238% 증가한 것으로 최근 3년 사이 최대치를 기록했다.원할머니 보쌈족발 관계자는 "단체도시락 판매량이 크게 증가한 것에 대해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저가형 도시락과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반영된 결과라는 설명이다"라고 전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
[생활경제 이슈] 하림, 대학생과 함께하는 ‘하림 유니버스’ 2기 발대식 성료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5월 31일 전북 익산 본사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유니버스 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림 유니버스(H-Universe)는 자기만의 세계관을 만들어 즐기는 Z세대가 참신한 기획력을 바탕으로 하림이라는 기업과 브랜드를 주제로 상품 기획 및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다.하림 관계자는 "지난해 하림 유니버스 1기는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에코버킷챌린지, 다양한 하림 닭고기 제품 체험 콘텐츠 및 신제품 기획, 하림 온∙오프라인 홍보 방안 발표 등 하림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담긴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라고 전했다. 올해 하림 유니버스 2기는 서울, 경기, 강
-
[생활경제 이슈] 퀴즈노스, 6월 한달간 아메리카노 50% 할인 外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퀴즈노스가 6월 한 달간 ‘아메리카노’를 50% 할인 판매하는 이달의 Q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퀴즈노스 관계자는 "‘이달의 Q 프로모션’은 매달 ‘이달의 Q’ 메뉴를 선정하여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이벤트로, 6월에는 샌드위치와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풍미 가득한 아메리카노 메뉴를 50% 할인한다"라며 "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퀴즈노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퀴즈노스의 아메리카노는 브라질 스페셜티에서 인증받은 원두와 콜롬비아 수프리모, 에티오피아 G1원두를 사용하여 다크 초콜릿의 풍미와 건과일의 향미가 어우러져 깊은 맛을 선사한다. 샌드위치와
-
[생활경제 이슈]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12기’ 발대식 개최 外
글로벌푸드케어&서비스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31일 아워홈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12기’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판아워홈(Pan-Ourhome)’은 아워홈 주요 HMR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아이디어를 접목해 온라인 SNS 채널에 홍보하는 아워홈 공식 서포터즈다"라며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12주년을 맞았으며, 현재까지 대학생 1000여 명이 판아워홈으로 활동했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 발대식에서는 공개 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50명의 대학생 서포터즈가 참여해 향후 활동 계획 및 포부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판아워홈 12기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
[생활경제 이슈] 아성다이소, ‘쿨썸머 시리즈’ 출시 外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쿨썸머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시리즈는 냉감소재 원단과 푸른색을 메인컬러로 사용해 촉각적, 시각적으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고, 냉감인형, 리빙용품, 물놀이 가방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냉감인형은 손을 넣는 면에 냉감원단을 사용해 귀여움과 시원함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캐릭터 손 인형’은 북극곰과 거북이가 배낭을 멘 형태로 각각 블루와 그린 톤의 컬러를 사용했고, 손을 넣어 인형극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손 넣는 거북이 인형’은 둥글납작한 거북이 등껍질 모양으로 손 넣는 부분이 양방향으로 뚫려
-
[생활경제 이슈] 랭킹닭컴, 6월 근육대명절 ‘근육절’ 진행 外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6월을 맞이해 1일부터 14일까지 ‘근육절’을 진행한다. 6월을 1년에 단 한 번 잠자고 있는 근육을 깨우는 근육대명절로 정하고 랭킹닭컴을 찾는 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랭킹닭컴은 이날부터 14일까지 ▲닭가슴살 ▲샐러드/소스 ▲소고기/돼지고기/생닭가슴살 ▲보충제/보조제 ▲헬스용품 ▲도시락/볶음밥 ▲간편식 ▲음료/간식 등 총 8개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근육절 기간 중에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매일 최대 1만원의 쿠폰을 제공한다. 근육절 상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
-
[생활경제 이슈] 제스프리, 이마트와 함께 '환경의 날' 맞아 친환경 프로모션 진행 外
뉴질랜드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2023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이마트와 손잡고 '친환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스프리 관계자는 "‘친환경 프로모션'은 6월 1일(목)부터 6월 7일(수)까지 일주일간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제스프리가 새롭게 선보이는 친환경 패키지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라며 "슈퍼점보 썬골드키위 6개로 구성된 친환경 패키지 상품은 정상가 22,800원으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된 15,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제스프리는 지난 2021년부터 3년째 꾸준히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는 프로모션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플라스틱 포장재 대신 100% 종이로 만들어진 친환경 패
-
[생활경제 이슈] 11번가 올스탠다드(All Standard), 첫 냉동 간편식 PB 출시 外
11번가 ‘올스탠다드(All Standard)’가 11번가 자체브랜드(이하 PB, Private Brand)로의 본격적인 확장을 선언했다. 11번가 관계자는 "중소 제조사와의 공동기획 브랜드로 출발한 11번가의 ‘올스탠다드’는 경쟁력 있는 상품에 11번가의 브랜드 파워를 더해, 다양한 생필품을 유통마진을 줄인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는 11번가 단독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11번가는 ‘올스탠다드’의 냉동 가정간편식(이하 HMR, Home Meal Replacement) 6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올스탠다드’가 11번가 PB로 선보이는 첫번째 상품이다.출시된 상품은 ▲쌀떡볶이(오리지널/로제구슬) ▲춘천직송 닭갈비(춘천닭갈비/간장닭갈비) ▲크리스피 핫도그(촉촉/모짜) 등
-
[생활경제 이슈]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얼리버드족 증가에 스윔웨어 판매량 190.5%↑ 外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스윔웨어의 5월까지의 누적 판매량이 전년과 대비해 크게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자사 스윔웨어 카테고리의 누적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전년동기 대비 190.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올해 여름 신제품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4월 한 달간 판매량은 전년대비 398.3% 급증했다"라고 전했다. 이 같은 수요 증가에 대해, 젝시믹스는 예년보다 일찍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얼리버드족의 증가를 꼽았다. 7월 말에서 8월 초인 성수기를 피해 보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휴가를 즐
-
[생활경제 이슈] 면사랑, 간편식 베스트셀러 2종 CU편의점 입점 外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의 인기 냉동용기면 2종이 CU 편의점에 입점했다. 이번에 입점된 제품은 ‘까르보나라 크림우동’, ‘볶음짬뽕면’ 2종으로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쉽고 간편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면사랑 관계자는 "앞서 냉장용기면 파스타 2종을 편의점용으로 출시한 적이 있다"라며 "이번에는 기존 라인업 중 인기 제품을 편의점 판매로 확대하는 것으로, 편의점에서 간단히 끼니를 해결하는 소비자들이 주 대상이다"라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면사랑 간편식 카테고리 가운데 22년도 ‘1인식 냉동제품’ 판매량 1, 2위를 기록한 인기 제품으로, 별도의 그릇없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도 전문점 수준의 맛을 낼 수 있으며 냉동 제품
-
[생활경제 이슈] SM C&C 헤이폴에서 서베이하고 CJ ONE 포인트로 앱테크 한다 外
SM C&C(대표 남궁철) 광고사업부문의 궁금 해결 서베이 리워드앱 '헤이폴'이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통합 멤버십 CJ ONE과 포인트 전환 제휴를 맺는다. SM C&C 관계자는 "CJ ONE 포인트 전환 서비스 제휴에 따라, 헤이폴 이용자들이 서베이를 참여하고 적립한 헤이폴 포인트(이하 ‘폴닢’)를 CJ ONE 포인트로 1:1 전환할 수 있다"라며 "전국의 쇼핑, 외식, 엔터테인먼트, 여행/레저, 유통 등 CJ ONE의 온, 오프라인 제휴 가맹점에서 손쉽게 현금처럼 쓸 수 있어, 헤이폴 포인트 폴닢의 사용 환경은 보다 확대 개선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서비스 제휴로 헤이폴 이용자들은 헤이폴 앱을 통해 제한 없이 투표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보양식보’ 프로모션 진행 外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금일(1일)부터 중식 레스토랑 ‘FEI 페이’에서 여름 프로모션 ‘보양식보(保養食譜)’를 진행한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여름을 맞이해 이용객의 원기 회복을 도울 수 있는 ‘보양식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며 "이번 프로모션은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식재료를 사용해 총 7코스로 준비된다"라고 전했다. 이용객은 ‘딤섬’을 시작으로 한우 소고기 힘줄·해삼·오골계 등 진귀한 식재료를 넣고 4시간 이상 쪄낸 ‘고법 불도장’과 ‘백령버섯 전복 스테이크’, 중국의 여름철 3대 진미인 ‘북경오리’를 맛볼 수 있다. 또한 한국인의 대표 보양식인 민어를 활용한 ‘고법 동충하초 민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