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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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미입점 소상공인 대상 '입점 노하우' 공유
무신사가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희망하는 초기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입점 노하우를 공유했다고 17일 밝혔다.무신사는 지난 16일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한유원)이 주관하는 '2025년 4회차 소상공인 PB·직매입 상담회'에 참여하여, 무신사 스토어 입점을 희망하는 미입점 소상공인들에게 기초 입점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무신사가 한유원 상담회에서 진행한 첫 공식 교육 프로그램이다. 정보 부족으로 온라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무신사 입점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성장을 돕는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교육 세션에는 무신사 파트너성장지원 조직의 실무 담당자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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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플라자, 시그니처 디퓨저 중심으로 자체 브랜드 상품 매출 증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 호텔의 자체 브랜드(PB) 상품이 시그니처 향기 제품을 중심으로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더 플라자의 대표 PB 상품인 디퓨저 판매량은 올해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특히 소용량인 40ml 제품의 판매가 높았는데, 이는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는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호텔에서의 고급스러운 경험을 일상에서도 지속하려는 젊은 층의 수요가 판매 증가로 이어졌다.더 플라자는 2010년 국내 특급호텔 중 처음으로 '향기 마케팅'을 시작했으며, 시그니처 향인 '퍼퓸 데 브와'는 2015년 고객 요청으로 디퓨저로 출시되었다. 이후 룸스프레이(2015년)와 핸드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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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광주 지역 인재 육성 위한 '빛고을 장학금' 1,500만 원 기탁
오비맥주가 광주광역시에 지역 상생과 인재 육성을 위한 '빛고을 장학금' 1,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지난 17일 오전 광주시청에서 열린 장학금 기탁식에는 양우천 오비맥주 광주공장장, 이윤섭 호남권역 본부장, 김영문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 6월 상반기 기탁에 이은 올해 두 번째 지원으로, 광주 지역 취약계층 가정 학생들의 학업 지속을 돕기 위한 교육비로 활용될 예정이다.오비맥주는 자사 대표 브랜드인 '카스'와 '한맥' 생산공장이 위치한 광주시에 2003년부터 23년간 매년 장학금을 기탁해 왔다. 현재까지 광주시에 전달된 누적 기탁액은 총 6억 8,500만 원에 달한다.오비맥주는 사회공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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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스킨라빈스, 구세군과 함께 '핑크 하트' 나눔 캠페인 진행
배스킨라빈스가 구세군 한국군국과 협력해 기부 참여를 돕는 '핑크 하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배스킨라빈스는 오는 28일까지 청담점과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 등 전국 직영 10개 매장에 QR 및 NFC 모금판이 부착된 구세군 자선냄비를 설치한다. 기부 희망자는 현금뿐만 아니라 QR코드와 NFC 태그를 통해 신용카드나 간편결제 등 온라인 방식으로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모인 기부금은 구세군을 통해 전국 취약 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기부 참여도 가능하다. 배스킨라빈스 공식 인스타그램의 캠페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면 참여가 완료되며, 좋아요 수가 5,000개를 넘어서면 배스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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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공원그룹, 2025년 K-장례문화 혁신 주도하며 추모 문화 새 지평
용인공원그룹이 2025년 한 해 동안 극한기후 대응과 문화예술 융합 등을 통해 K-장례문화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며 업계 혁신을 주도했다고 17일 밝혔다.용인공원그룹은 올해 역대급 폭염과 집중호우 등 복합재난이 일상화됨에 따라 실내 봉안당 수요가 급증한 것에 주목했다. 프리미엄 봉안당 아너스톤의 문의는 전년 대비 30% 증가했으며, 이장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7배 늘어났다. 이에 대응해 아너스톤은 지난 7월 1층을 정식 오픈하며 전체 규모를 개인단 기준 2만 5천 기로 확대하고 온습도 유지 시스템을 강화했다.장례를 미리 준비하는 가족 동반 사전답사 문화도 확산됐다. 올해 3분기 기준 가족 단위 현장 상담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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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한돈, '2026년 우수 축산물 브랜드' 선정
도드람한돈이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는 인증에서 '2026년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도드람한돈은 해당 인증을 19회째 획득하게 됐으며, 인증 효력은 2027년까지 2년간 유지된다.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축산물 소비를 돕기 위해 2004년부터 운영 중인 제도다. 지자체 추천을 받은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단체와 유통업체 등으로 구성된 인증위원회가 서류 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도드람한돈은 공급, 품질, 브랜드 관리, 위생·안전 관리 등 4개 평가 부문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체계적인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브랜드육을 합리적인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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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해외 직수입 초저가 생활용품 1,340여 개 출시
이마트가 초저가 생활용품 1,340여 개를 출시하고 매장 내 편집존인 와우샵(WOW SHOP)을 시범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와우샵은 전 상품을 1,000원부터 5,000원까지 균일가로 판매하는 공간이다. 이마트는 고물가 기조 속에서 실용성을 중시하는 초저가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편집존을 기획했다. 전체 상품의 64%를 2,000원 이하로 구성하고 86%를 3,000원 이하로 배치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이마트는 17일 왕십리점에 66.1제곱미터 규모의 와우샵 1호점을 도입했다. 이어 연말까지 은평점(19일), 자양점(24일), 수성점(31일) 등 총 4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운영 상품은 수납함, 옷걸이, 욕실화 등 홈퍼니싱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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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스마트 기저귀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중기부 장관상 수상
유한킴벌리가 지난 16일 열린 ‘2025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스마트 기저귀 개발 협력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공로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중기부가 주관하는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은 수요기업(대·중견기업 등)과 스타트업 간의 협업을 독려하고 운영 자금을 지원하는 상생 협력 사업이다.유한킴벌리는 스타트업 ‘앰플리’와 함께 소변으로 아기의 건강 상태를 진단하는 스마트 기저귀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유한킴벌리의 기저귀 흡수 기술과 앰플리의 초고감도 진단 시스템인 ‘A3’ 및 컴퓨터 비전 기술을 결합했다. 이를 통해 소변이 기저귀에 묻는 즉시 부족한 영양소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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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이츠 더카페, ‘서울형 상생 프랜차이즈’ 우수 가맹본부 선정
이랜드이츠의 카페 브랜드 '더카페(THE CAFFE)'가 지난 15일 서울시 신청사에서 열린 ‘서울형 상생 프랜차이즈’ 시상식에서 우수 가맹본부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올해 처음 도입된 서울형 상생 프랜차이즈는 본사와 가맹점주 간의 공정한 관계를 조성하고 상생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더카페는 가맹점별 상권과 운영 환경을 분석해 제공하는 ‘맞춤형 매출 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매출이 감소한 매장이나 신규 양수도 점주를 우선적으로 지원하며, 희망하는 모든 가맹점에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특히 자체 로스팅 팩토리를 운영하며 쌓은 전문성을 현장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 로스팅 전문가가 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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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그릭’ 락토프리 전환 및 당 55% 추가 저감
풀무원다논이 ‘풀무원요거트 그릭’을 락토프리 제품으로 전환하고 당을 55% 추가 저감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은 지난 5월 진행된 1차 당 저감 이후 두 번째 개선으로, 식사 대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영양 성분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설탕무첨가 플레인은 100g당 당 함량을 4g에서 1.8g으로 줄였으며, 플레인과 블루베리 제품 역시 식약처 농후발효유 평균 대비 각각 25%, 15% 낮췄다.3종 모두 기존 저지방 설계를 유지하면서 락토프리로 전환해 유당불내증 소비자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에는 그리스 크레타섬 유래 정통 유산균인 ‘YoFlex SoGreek F1’이 함유돼 있으며, 플레인 제품 400g 기준 총 2000억 CFU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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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유업, 크리스마스 특별 요거트 박스 출시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떠먹는 요거트 2종을 구성한 ‘연세유업 크리스마스 특별 박스’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특별 박스는 ‘연세 플레인 요거트’와 ‘세브란스 A2 요거트 플레인’ 두 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각각 24입 박스 형태로 준비됐으며, 연세 플레인 요거트는 1만900원, 세브란스 A2 요거트 플레인은 1만2900원에 판매된다.연세 플레인 요거트는 부드럽고 깔끔한 맛의 기본형 제품으로, 매일 섭취하기 적합한 형태다. 세브란스 A2 요거트 플레인은 국산 A2 원유를 80% 함유해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예약 판매는 연세유업 공식몰 ‘연세shop’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며, 크리스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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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던스, 프리미엄 ‘캐비어 PDRN 리얼 딥 마스크’ 출시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오던스(Biodance)가 리얼 딥 마스크 라인의 프리미엄 신제품 ‘리쥬비네이팅 캐비어 PDRN 리얼 딥 마스크’를 공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연어 유래 고순도 PDRN과 캐비어 추출물을 결합한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으로, 피부 보습과 영양 공급에 초점을 맞췄다. 두 성분의 복합 작용으로 활성산소 감소를 통해 피부 상태가 개선되는 임상 결과를 얻었다.‘캐비어 PDRN 리얼 딥 마스크’는 지난 9월 뉴욕 팝업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출시 직후 현지 판매 수량과 금액 모두 1위를 기록했다. 4개월간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력을 입증했다.바이오던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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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스쿠찌, KT와 함께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할인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의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KT와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홀케이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달달혜택’ 프로모션은 K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31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 6종을 포함한 홀케이크 12종 구매 시 1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KT 멤버십 앱 내 ‘달달혜택’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1회 사용이 가능하다.파스쿠찌는 이번 제휴 프로모션 외에도 자체 크리스마스 케이크 이벤트를 운영한다. 해피포인트 앱에서는 21일까지 ‘해피팝업 이벤트’를, 22일부터 25일까지는 ‘해피앱 원더 프로모션’을 통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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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부산 출발 가고시마 팸투어 마무리
모두투어가 부산 출발 가고시마 노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팸투어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열렸으며, 모두투어 관계자와 영남 지역 대리점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주요 호텔, 관광지, 골프장을 직접 점검하며 상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현장 인스펙션을 진행했다.오리엔탈 익스프레스 가고시마 텐몬관 호텔과 이부스키 해상 호텔 등 숙소를 방문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고, 차란 C.C 인스펙션과 사츠마 C.C 18홀 라운딩을 통해 실제 여행 만족도를 확인했다. 또한 이케다호와 시로야마 전망대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며 테마형 상품 구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참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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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젤, 강원 수출인의 날 특별상 수상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휴젤이 ‘제9회 강원 수출인의 날’에서 수출대상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강원특별자치도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도내 기업 중 2년 이상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우수한 수출 실적을 거둔 기업에 수여된다. 휴젤은 주요 제품의 수출 확대와 매출 성장 공로를 인정받았다.휴젤은 보툴리눔 톡신 ‘보툴렉스’와 히알루론산(HA) 필러 ‘더채움’을 중심으로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해외 시장에서 기록하고 있다. 최근 1년간 30개국 이상에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 네트워크를 넓혔다.회사는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전체 직원 중 강원도 거주자 또는 도내 대학 졸업자의 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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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경기·강원 소상공인 협약보증대출 지원 확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소상공인 협약보증대출 지원 지역을 경기와 강원으로 확대했다고 16일 밝혔다.회사는 경기 지역에 150억 원, 강원 지역에 30억 원 규모의 재원을 편성해 지역 소상공인의 자금난 완화를 지원한다. 강원 지역은 내년 1월부터 공식 지원을 시작하며, 경기 지역은 지난달 말부터 확대 시행 중이다.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월 카카오뱅크, 지역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총 1,000억 원 규모의 협약보증대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각각 35억 원씩을 출연해 보증 재원을 마련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하고 있다.현재 서울, 인천, 부산, 대구, 울산, 세종, 충남, 충북 지역은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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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롯데씨어터, 뮤지컬 ‘킹키부츠’ 개막 기념 이벤트 진행
뮤지컬 전용극장 샤롯데씨어터가 뮤지컬 ‘킹키부츠’ 개막을 맞아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공연 개막에 맞춰 샤롯데씨어터 4층의 뮤지컬펍 ‘커튼콜 인 샬롯’은 작품 콘셉트를 반영한 시그니처 칵테일과 영국식 메뉴를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킹키부츠’에서 영감을 받은 퍼포먼스도 진행해 관객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공연장 내부에는 작품을 모티브로 한 향기가 적용된다. 자몽과 진저 스파클링, 플로럴, 머스크 노트로 구성된 향은 관객이 입장하는 순간부터 공연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로비에서는 배우 이재환의 ‘Step One’과 백형훈의 ‘Land of Lola’를 감상할 수 있는 청음 이벤트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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