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제주신라호텔, ‘키즈 칵테일’ 선보여
제주신라호텔이 여름 방학을 앞두고 ‘키즈 칵테일’을 선보인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키즈 칵테일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화사한 색감의 과일주스에 데코레이션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빨강, 노랑, 파랑 빛깔의 재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레인보우’, △그린애플 시럽의 초록빛에 자몽주스의 핑크빛이 더해져 화사한 꽃을 연상케하는 ‘핑크 플라워’, △제주의 하늘을 모티브로 달콤한 파인애플 주스에 부드러운 코코넛 크림을 올린 ‘블루 스카이’ 등 3종으로, 패밀리 풀에 위치한 풀사이드 바에서 주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신라호텔은 야외 수영장, 루프탑 등 제주신라호텔의 핫 스팟 중
-
11번가, "14개월 연속 오픈마켓 사업 흑자 달성했다"
11번가는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을 전년 대비 절반으로 축소하는 동시에, 8개 분기 연속 전년 대비 손실을 개선하며 견조한 실적 증가세를 구축했다.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4월까지 14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실적을 이어갔다.지난 15일 공시된 SK스퀘어의 분기보고서와 IR 자료에 따르면, 11번가는 올해 1분기 영업손실 97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195억 원) 대비 50% 넘게 개선했다. 11번가 관계자는 "당기순손실은 50% 가까이 개선한 107억 원, 매출은 리테일(직매입) 사업의 효율화 과정으로 인해 약 30% 수준 감소한 1,139억 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1분기 11번가는 고물가로 저렴한 상품을
-
GS리테일, ‘패밀리 데이’ 진행
GS리테일이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가족을 초청하는 ‘패밀리 데이(Family Day)’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5월 15일(목)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역삼동 소재 GS타워에서 임직원 자녀와 가족을 대상으로 ‘GS리테일 2025 패밀리 데이’를 진행했다"라며 "이번 행사는 임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회사 업무 환경 경험을 통해 유대감과 소속감을 높이는 동시에, 일과 가정의 조화를 통해 조직 문화를 개선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삐에로 공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캘리그래피, 손 마사지, 그립톡 만들기, 포토존 촬영, 마술쇼,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
세븐일레븐, 오이도 해변서 해변정화 플로깅 활동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창립37주년 기념일(5월21일)을 앞두고 ESG 활동의 일환으로 반려해변 정화활동 ‘세븐어스(Seven Earth)’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전국 반려해변 운영사무국인 ‘사단법인 이타서울’과 협력관계를 맺고 지난 15일 반려해변인 ‘오이도 해변(경기도 시흥)’을 방문해 해변 정화 활동을 펼쳤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세븐일레븐 임직원을 중심으로 이타서울 관계자, 그리고 매년 세븐일레븐과 함께 친환경 동전모금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환경재단도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에도 지난 한해 전국 점포에서 모금한 친환경 동전 모금액 약 4천6백만원을 ‘환경재단’에
-
오리온그룹, 감자농가 지원프로그램 ‘오!감자합니다’ 실시
오리온그룹(이하 ‘오리온’)은 지난 14일 국내 감자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농기계 등을 지원하는 ‘오!감자합니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오리온그룹 관계자는 "이날 전라남도 보성시 회천농협과 충청남도 당진시 해나루조합공동법인, 예산군 조합공동법인을 통해 각 지역의 감자 재배 농가에 총 1억 원 상당의 감자 수확기, 관리기 등의 농기계를 기증했다"라고 전했다. 지난 2022년부터 오리온이 펼쳐오고 있는 농기계 지원 사업은 국내 감자농가의 생산성을 향상시켜 소득 증대를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4년간 총 3억 5천만 원 규모의 농기계 등을 지원했으며, 햇감자로 만든 포카칩, 스윙칩 등이 담긴 감자스낵 선물세
-
웰크론, ‘에어리쿨’ 냉감침구 출시
웰크론(사장 신정재)의 기능성 침구 브랜드 세사가 냉감성능이 40% 향상된 ‘에어리쿨’ 냉감침구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웰크론 관계자는 "‘에어리쿨’은 웰크론이 독자개발한 접촉냉감침구 ‘아이스침구’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형단면 구조의 냉감원사를 사용하고 ‘에어터널’ 특허기술을 적용해, 자사의 일반 아이스침구 대비 40% 냉감 회복속도를 높인 신소재 접촉냉감침구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어리쿨’에 사용된 이형단면사는 원사 단면이 Y자형인 냉감원사로, 일반적인 원형단면사보다 땀과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시키는 흡한속건 기능이 뛰어나다"라며 "여기에 기존 냉감원단에 공기가 지날 수 있는 ‘에어터널’ 층
-
[생활경제 이슈] 엔에스이엔엠, 걸그룹 '어블룸' 글로벌 비전 선포 外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엔에스이엔엠은 100% 자회사 매시브이엔씨의 소속 걸그룹 어블룸이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더 가즈믹 테이블’에서 열린 'FMC(Former Members of Congress) 만찬회'에 참석해 글로벌 무대 진출을 위한 비전과 각오를 전했다고 16일 밝혔다.어블룸(아란, 새나, 시오) 멤버들은 "K팝을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 음악의 새로운 가치를 전하고 싶다"며 "어블룸만의 창의성과 열정으로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K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이번 만찬회는 전직 미국 연방의원 등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인 자리로, 어블룸의 북미 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교
-
풀무원, ‘강화도 우리마을’에서 벽화 그리기 사회공헌활동 진행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15일 인천 강화도에 위치한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강화도 우리마을’을 찾아 벽화 그리기 봉사와 셰프 만찬, 기부금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지난 3월 발달장애인 거주시설의 노후 소방설비 개선을 위한 수리 기금 전달에 이은 후속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우리마을 내 노후화된 인프라 정비와 아름다운 생활환경 조성을 통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우리마을 구성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유대감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진정성 있는 상생 가치를 실천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에서 참여자들은 ▲우리마을 외벽 벽화
-
SSG닷컴, 문경사과 롤케이크ᆞ단호박스프 선보여
SSG닷컴이 16일 경북 문경 특산품인 사과로 만든 롤케이크와 단호박스프를 단독 상품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문경사과 롤케이크'는 부드러운 롤케이크 시트에 사과잼을 듬뿍 발라 만들었고, '문경사과 단호박스프'는 문경사과즙을 우유, 단호박, 버터와 함께 섞어 풍미를 높였다"라며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베키아에누보'에서 생산했다"라고 전했다. 쓱닷컴 미식관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1주일간 문경사과 롤케이크는 30% 할인하며 단호박스프는 1+1 혜택으로 구성했다. 문경사과(부사) 1.2kg도 30% 할인해 1만3930원에 판매한다.
-
[생활경제 이슈] 29CM, 서울디자인재단과 MOU 체결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국내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산업의 발전과 신진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 산하 서울디자인재단과 손을 잡는다. 29CM와 서울디자인재단은 지난 15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5 DDP디자인페어’의 성공적인 개최와 국내 디자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유망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 글로벌 진출 지원, 브랜드 마케팅 협업 등 전방위적인 지원을 확대하고자 추진됐다. 서울디자인재단은 국내 디자인 산업 트렌드를 제시하고 산업 생태계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10월 ‘서울디자인위크’를 개최하고 있다
-
이마트, 대형 냉방가전 행사 진행
이마트가 상반기 최대 규모의 냉방가전 행사를 일찍 시작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작년 폭염과 가을 늦더위를 경험하며 올 여름은 미리 대비하려는 얼리버드 수요가 나타나자 통상 6월에 하는 대규모 행사를 앞당긴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1/1~5/14) 에어컨 매출은 이마트에서 20%, 트레이더스에서 67%나 늘었다. 평균 8~9년 마다 돌아오는 에어컨 교체 주기까지 겹쳐 올해 여름까지 에어컨 매출이 계속해서 신장할 것으로 예상된다.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16일부터 29일까지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을 할인하며, 다양한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 및 단독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우선 삼성/
-
[유통단신] YEAP, 일회용 전자담배 ‘YOOZ’ 4종 선보여
전자담배 전문 브랜드 YEAP(옙)은 막시무스코리아를 통해 일회용 전자담배 ‘YOOZ(요즈)’를 전격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YOOZ’는 10ml 액상을 탑재한 제품으로 1만9800원의 합리적 가격에 다양한 편의 기능을 더해졌고 특히 공기 유입량을 조절할 수 있는 흡압 조절 장치는 물론 단일 및 이중 코일 전환 기능, 디지털 디스플레이(GIF 화면)를 통한 액상 잔량·배터리 상태 확인, C타입 충전 기능까지 적용돼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이번 선보이는 제품은 ▲YEAPPO(포도향) ▲YEAPSHINE(샤인머스켓향) ▲YEAPRH(라임향)▲YEAPAP(청사과향) 등 모두 4종인데 과일향을 부드럽게 구현해 최적의 흡입감을 선사한다
-
젝시믹스, 1분기 매출 508억 기록
젝시믹스(대표 이수연)는 연결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508억원, 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5일 공시했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국내외 정세 불안으로 소비심리가 크게 하락할 것으로 보고 장기적 관점에서의 젝시믹스 사업 운영과 재무 건전성 강화, 체질개선 전략 등을 추진해 판관비 감소 등의 고무적인 성과를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글로벌 수출실적이 증가하면서 해외 판매는 성장세를 이어 나갔다.일본, 대만, 중국 수출 금액은 전년비 94%이상 상승했으며, 인도네시아, 몽골, 호주 등도 각각 전년비 147%, 77%, 58%이상 성장했다.
-
농심, ‘누들핏 마라탄탄’ 선보여
농심이 ‘누들핏 마라탄탄’을 오는 19일 선보인다거 15일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누들핏 마라탄탄은 마라의 얼얼한 매운맛에 땅콩소스로 탄탄면의 감칠맛과 고소함을 더한 중화풍 비빔면이다"라며 "국물타입 누들핏 대비 약 4배 더 넓적한 당면을 사용해 소스가 면에 잘 비벼지고 쫄깃한 식감을 더욱 향상시켰다"라고 전했다. 누들핏의 핵심인 낮은 칼로리(135kcal)와 식단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1500mg)는 그대로 유지했다.
-
버드와이저, ‘버드 네버 고즈 얼론’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 버드와이저(Budweiser)가 여름을 앞두고 함께 듣는 음악을 테마로 한 캠페인 ‘버드 네버 고즈 얼론(Bud Never Goes Alone)’을 진행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개인이 이어폰 등을 통해 따로 음악을 청취하는 것이 주를 이루는 요즘이지만, 음악은 사람들이 한데 모여 즐길 때 강렬한 에너지가 만들어진다는 취지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버드와이저는 ‘버드와이저와 음악은 우리와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음악 팬들과 적극 소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버드와이저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국내외 유명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하여 음악 팬과의 접점을 확장한다. 국내 최대 EDM 축제 ‘2025 월드 디제
-
스타벅스, 2025 여름 e-프리퀀시 선봬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동일 라코스테(대표 배재현)가 전개하는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 와 손잡고5월 22일부터 7월 20일까지 약 두 달간 고객 사은 행사인 2025 여름 e-프리퀀시를 진행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올해 여름 e-프리퀀시는 아이템 개발과 컬러 선정 등 스타벅스와 라코스테의 협업 시너지를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도록 두 브랜드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컬러인 그린 색상을 활용했고, 라코스테의 프렌치 테니스 헤리티지를 담은 테라코타 컬러를 포인트 삼아 5월의 롤랑가로스 테니스 코트를 떠올리게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 여름 e-프리퀀시 증정품은 ‘와이드 폴딩 체어(그린, 아이보
-
빙그레, ‘빙그레 그란폰’ 참가비 전액 기부
빙그레가 ‘빙그레 그란폰도’ 참가자 2000명의 이름으로 참가비 1억원 전액을 지역사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건전한 기부문화를 선도하고 즐거움과 재미를 느끼며 기부에 동참하는 퍼네이션(Fun + Donation) 활동의 일환으로 대회 참가비 전액을 참가자 각자의 이름으로 대회 개최 지역에 기부하도록 대회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적십자사 충청남도지사와 협력해 빙그레 그란폰도가 개최된 충청남도 공주시, 부여군, 청양군 지역의 의용소방대와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물품을 후원했다"라며 "각 지역 의용소방대에서 필요로 하는 차량용 소화기, 보호장비 등을 전달하고 각 지역 취약계층에게는 혹서기를 대비해 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