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호텔단신] 뷔페 레스토랑 ‘웰니스 테마’ 식음 프로모션 선봬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오는 8월 15일까지, 시그니엘과 롯데호텔의 뷔페 레스토랑에서 ’웰니스’를 테마로 한 여름 한정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2일,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여름 시즌을 맞아 선보이는 롯데호텔 뷔페 레스토랑 통합 프로모션으로 시그니엘 부산 ’더 뷰’와 롯데호텔 서울, 월드, 제주, 부산의 ‘라세느’, 롯데호텔 울산 ‘페닌슐라’ 등 총 6개 레스토랑에서 동시에 진행한다.'푸드 웰니스(Food Wellness)'를 테마로 각 레스토랑의 셰프들이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고품격 보양식을 정성껏 준비했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인다.공통 보양식 메뉴로는 면역력과 기력 회복에
-
[생활경제 이슈] 면사랑, ‘CM송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개최 外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의 창의력으로 확장하기 위해, 7월 한 달간 ‘면사랑 CM송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면사랑은 브랜드 고유의 CM송을 매개로 소비자의 창의력을 이끌어내고, 브랜드 경험을 일상 속 콘텐츠로 확장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특히 AI 영상 부문을 별도로 운영하며,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적극 수용함으로써 소비자와의 디지털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이번 공모전은 ‘일반 부문’과 ‘AI 영상 부문’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일반 부문은 인스타그램 릴스, 댄스챌린지 등 자유로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AI 영상 부문은
-
[유통단신]토니모리, ‘워터밤 서울 2025’ 스폰서 참가
토니모리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서울 2025’에 스폰서로 참가, 퍼펙트립스 쇼킹립 제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 토니모리는 ‘Be uncommon’ 슬로건처럼 나만의 개성으로 ‘워터밤 메이크업’을 꾸밀 수 있는 체험형 부스를 마련했다. 워터밤 관객들은 파우더룸 형태로 꾸민 공간에서 토니모리의 워터프루프 틴트 베스트셀러인 퍼펙트립스 쇼킹립을 활용해 간단한 메이크업 및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퍼펙트립스 쇼킹립 본품을 현장 구매하면 룰렛 추첨을 통해 쇼킹립 미니사이즈 제품을 받을 수 있는
-
교촌치킨, 대학 RCY ‘촌스러버’와 충남 아산서 농촌 봉사활동 실시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7일(금) ‘제5회 촌스러버 프로젝트’를 통해 대학RCY 봉사회 소속 ‘촌스러버’들과 충청남도 아산시에서 농촌 봉사활동 및 교촌치킨 나눔활동을 펼쳤다고 2일 밝혔다.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2박 3일간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대학RCY연합 소속 22개 대학교 학생들이 기획한 연합 봉사 형태로 진행됐다"라며 "봉사자(촌스러버)들은 인근 농가를 찾아 텃밭 정리와 작물 수확, 마을 공원 조성 등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이어 "정신요양시설 ‘파랑새둥지’ 급식 봉사활동과 재난구호급식차량을 활용해 직접 준비한 음식을 만들어 교촌치킨과 함께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전했다"라고
-
[문화 이슈] 인기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지난 6월 대구에서 성황리에 공연 '종료'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대구 ’송죽씨어터‘에서 공연된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가 약 2달 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대학로에서 성황리에 공연 중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는 관객의 성원에 힘입어 대구에서도 동시 공연된 바 있다. 대구에서는 연일 매진 신화를 이뤄내며 인기를 입증했다.2008년부터 현재까지 공연되고 있는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는 블랙코미디로 ’죽음, 자살‘ 등 무거운 소재를 웃음으로 풀어내고 있다. 자칫 무거운 소재를 유쾌함으로 풀어내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다. 또한 ”관객참여극“ 으로써 극이 진행되는 동안 관객들의 참여는 필수적이다. 이 때문에 매 회차 공연의 분위기는 천차만별이다. 연극 ’죽여주는
-
무신사-GS25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 상품군 확대
무신사는 이달부터 GS25 전용으로 선보인 캐주얼웨어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 상품군을 확대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쿨탠다드 티셔츠 2종과 △나일론 밴딩 쇼츠 △바스켓볼 스웨트 쇼츠 △복서 핏 스웨트 쇼츠 등의 상품이 추가된다"라며 "신규 제품 5종 구매 시 무신사에서 9월까지 사용할 수 있는 최대 90% 혜택의 랜덤 쿠폰도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의 GS25 판매 점포도 확대한다. 지난 3월 첫 출시 때는 3000여 개였던 매장 수를 7월부터 전국 5000개로 넓힌다.이와 함께 뷰티 카테고리 협업도 강화한다. 무신사는 영(Young) 타겟 자체 뷰티 브랜드인 ‘위찌(WHIZZY)’의 세컨드 라인으
-
뮤지션 새소년과 송소희 '별밤음감회 with CJ문화재단' 보이는 라디오 출연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튠업 뮤지션 새소년과 송소희가 MBC FM4U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이하 ‘별밤’)의 특집 코너 ‘별밤음감회 with CJ문화재단’에 출연한다고 2일 밝혔다.CJ문화재단 관계자는 "‘별밤음감회 with CJ문화재단’은 인디음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CJ문화재단과 MBC 라디오가 협력해 만든 특집 코너다"라며 "지난달 12일부터 4주에 걸쳐 CJ문화재단의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 ‘튠업(TUNE UP)’ 및 튠업 출신 뮤지션들을 소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1~3주 차에 튠업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청취자들에게 멜로망스, 소수빈, 홍이삭, 카더가든 등 튠업 출신 뮤지션들의 노래를 사연과 함께 전했다"라며 "4주 차
-
애경산업, ‘블레이’ 다이소 선보여
애경산업이 퍼퓸 바디케어 브랜드 ‘블레이’(Vlei)를 다이소에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블레이는 대중적이면서 감도 높은 향을 담은 퍼퓸 바디케어 브랜드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사막 중 하나인 ‘나미브 사막’을 모티브로 탄생했다"라며 "블레이는 자연의 경이로움과 아름다움 속에서 발견한 신비로운 향기를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블레이의 브랜드명은 나미브 사막의 대표적인 절경인 ‘데드블레이’(DeadVlei)에서 영감을 받았다"라며 "브랜드 로고에는 나침반 모티브를 더해 향으로 미스터리한 경험을 선사하며 방향을 제시한다는 브랜드 미션을 표현했다"라고 말했다. 블레이는 나미
-
서울우유, 동아제약 미니막스와 함께하는 ‘A2+우유’ 이벤트 실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오는 8월까지 주력 제품인 ‘A2+우유’의 경쟁력을 알리고, 온라인 판매 채널 활성화를 위해 공식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A2+우유’ 구매 시 동아제약 어린이 전문 브랜드 미니막스의 신제품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A2+우유’는 A2 전용 목장에서 분리·집유해 100% A2 단백질만을 함유한 우유로,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등급의 고품질 원유 사용, 목장, 수유, 생산, 제품 총 4단계의 A2검사 및 세균과 미생물을 한 번 더 제거하는 EFL(Extended Fresh Life) 공법 적용으로 압도적인 신선도를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최근
-
[생활경제 이슈] 제퍼슨 버번, 여름 스팟서 주류 페어링 진행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주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여름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페르노리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바캉스 베뉴 프로모션 ▲바캉스 키트 프로모션 ▲칵테일바 프로모션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돼 소비자들에게 다채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말피 진부터 제퍼슨 버번, 페리에 주에까지, 호텔과 해변서 만나는 주류 페어링 먼저, ‘바캉스 베뉴 프로모션’에는 말피 진, 페리에 주에, 샤또 생 마거릿, 제퍼슨 버번이
-
신라면세점-파라다이스,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라면세점은 이달 1일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신라면세점과 파라다이스시티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에 협력한다"라며 "양사가 오랜 기간 면세점 및 복합리조트를 운영하며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외국인 고객을 적극 유치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면세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파라다이스시티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파라다이스시티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신라면세점 서비스를 연계한 것"라고 말했다.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신라면세점은 파라다이스 카지
-
LF몰, 서머슈퍼세일, 약 51만명 방문 기록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 ‘서머슈퍼세일’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이번 흥행의 핵심은 시간 한정 프로모션과 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전략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먼저, 4시간•24시간 타임세일 이벤트가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라고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18일 오전 10시에 진행된 ‘4시간 초특가 프로모션’으로 약 3.5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으며, 당일 입점 브랜드의 거래액도 전일 대비 2배로 뛰었다. 매일 오전 10시, 24개 여름 아이템을 하루 동안 특가로 선보인 ‘원데이 특가’의 구매 고객 수 또한 전주 대비 1.7배 늘었다.고객 취향을 반영한 큐레
-
11번가 ‘10분러시’ 누적 결제거래액 110억원 달성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한정된 시간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한 초특가 쇼핑 코너 ‘10분러시’의 누적 결제거래액이 론칭 9개월여 만에 11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11번가 관계자는 "지난해 9월 말 오픈한 ‘10분러시’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단 10분간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추천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에 선보이는 코너다"라며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최소 구매금액, 최소 주문수량 등 별도 조건 없이 제품을 모두 무료배송해 고물가 시대에 최적화된 혜택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누적 제품 판매수량도 최근 100만개를 넘어섰다"라고 전했다. 이어 "‘10분러시’의 최고 인기 상품군은 ‘커피 e쿠폰’이다"라며 "높아진 커피값 부
-
롯데웰푸드, 인도서 ‘롯데 인디아’ 통합 법인 출범
롯데웰푸드는 인도 자회사 ‘롯데 인디아(LOTTE India)’와 ‘하브모어(Havmor Ice Cream)’의 합병 절차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통합법인 출범은 세계 1위 인구 대국인 인도 시장에서 롯데 ‘ONE INDIA’ 전략을 본격화하는 시발점이 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7월 양사 이사회 의결을 거친 이번 합병은 롯데 인디아가 하브모어를 흡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라며 "흡수합병된 하브모어 아이스크림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합병을 기점으로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고, 두 회사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이를 바탕으로 롯데 인디아는 2032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영셰프들, 유럽 3개국서 한식 쿠킹 클래스 진행
CJ제일제당은 퀴진케이 영셰프들이 유럽 3개국에서 진행한 한식 쿠킹 클래스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K-쿠킹 클래스 위드 퀴진케이(K-Cooking Class with Cuisine. K)’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재외한국문화원을 거점 삼아 다양한 K-컬처를 알리는 세계순회 지원사업 ‘2025 투어링 K-아츠(Touring K-Arts)’의 일환으로, 문체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의 후원으로 주영국한국문화원, 주독일한국문화원, 주스페인한국문화원과 함께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퀴진케이 알럼나이 2기인 이경운, 최수빈 셰프와 ‘줄리엣’ 케이터링을 운영 중인 이연주 셰프 등 쿠킹 클래스 경험과 미
-
GS리테일, ‘GS ALL 신한카드’ 그랜드 론칭
GS리테일이 신한카드와 손잡고 3일(내일), GS리테일 PLCC 2기 ‘GS ALL 신한카드’(이하 ‘GS ALL 카드’)를 그랜드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 ALL 카드’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를 통해 통합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특화 결제 수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11월, 신한카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GS리테일 PLCC 2기 론칭에 나섰으며, 약 8개월에 걸친 혜택 설계 과정을 거쳐 ‘GS ALL 카드’를 이번에 본격 출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GS ALL 카드’ 명칭은 GS리테일의 통합 멤버십 브랜드인 ‘GS ALL 멤버십’을 그대로 차용했다. ‘GS ALL 멤버십’과 직접 연계된 고
-
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쇼 선보여
CJ온스타일은 7월 2일부터 17일까지 인플루언서 16인과 16개의 브랜드를 1:1 매칭한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 ‘인플루언서 쇼’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CJ온스타일 관계자는 "최근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을 기반으로 성장한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커머스 분야까지 확대되는 추세다"라며 "실제로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Creator Economy) 시장이 2027년까지 4,8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구조적으로 연결하며 시장 주도권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라며 "그 시작인 인플루언서 쇼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