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와 팩토리, 창립 80년 기념 전시 진행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와 팩토리가 창립 80년 기념 전시 '아모레퍼시픽 80년 | 1945-2025'를 개최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경기도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와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두 공간에서 진행된다"라며 "이를 통해 지난 80년 동안 K뷰티를 이끌어온 기업의 역사와 철학을 다층적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카이브 전시가 기업의 역사와 철학을 보여준다면, 팩토리 전시는 산업적 기반과 생산 혁신을 전달하는 자리다"라며 "두 전시는 서로 다른 관점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도전 정신과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에 대한 비전을 함께 조명한다"라고 말
-
빙그레, ‘치커리브루 블랙’ 선보여
빙그레는 치커리 원료를 활용한 RTD(Ready To Drink) 형태의 액상 차 음료 ‘치커리브루 블랙’을 출시한다.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아메리카노와 유사한 맛이면서도 치커리 특유의 은은한 단맛과 쌉싸름한 풍미가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매력적인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페인이 없어 민감한 소비자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늦은 저녁이나 휴식 시간에도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 병(260mL) 기준 16kcal, 당류 1g 미만으로 칼로리와 당류의 부담이 적어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이며,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된다.최근 글로벌 음료 시장에서
-
[생활경제 이슈] 한화푸드테크 63레스토랑, 가을 제철 식재료 활용한 시즌 메뉴 선보여 外
63레스토랑이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12월 1일까지 선보인다.63레스토랑은 매년 계절 특선 메뉴를 마련해 왔다. 특히 터치더스카이는 지난해 가을 시즌 코스 매출이 전년 대비 34% 증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송이버섯 ▲전복 ▲전어 ▲사과 등을 주재료로 활용해 코스 4종과 메뉴 9종을 기획했다.슈치쿠는 가을 제철 해산물과 송이버섯으로 일식 정찬 ‘계절 특선’을 구성했다. ‘전복 도반 야끼’, ‘국내산 한우 등심 송이말이 튀김’ 등 10가지 메뉴가 포함된다. 메인 메뉴는 ‘조리장 특선 계절 생선회’로 가을 대표 생선 전어와 광어, 농어 등을 준비했다. 식사로는 송이버섯을 올린 버섯 솥밥과 해산물
-
아성다이소, ‘롯데월드 프로모션’ 행사 실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에서 ‘롯데월드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9월 1일 ~ 9월 30일 한 달 동안 다이소몰(온라인 몰) 또는 다이소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해당 고객 전원에게 롯데월드 5개점을 할인된 가격에 예매할 수 있는 히든링크가 제공된다"라며 "예매는 행사 시작일인 9월 1일부터 10월 9일까지 가능하며, 롯데월드 5개점을 최대 50% 할인 받아 예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행사 대상인 롯데월드 5개점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롯데워터파크 김해이며, 5개점 각각 1인당 4매까지
-
파스쿠찌, 23주년 기념 ‘러브 유 어 라떼’ 캠페인 실시
파스쿠찌가 국내 론칭 23주년을 맞아 ‘러브 유 어 라떼(Love You A Latte)’ 캠페인을 진행한다.파스쿠찌 관계자는 "23년간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준 소비자들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러브 유 어 랏(Love you a lot)’과 ‘라떼(Latte)’를 합친 ‘러브 유 어 라떼(Love You A Latte)’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념 제품을 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은 파스쿠찌 시그니처 원두 ‘골든삭(Golden Sack)’으로 만든 ‘골든 라떼’를 활용했다. 카라멜과 바닐라를 넣은 진한 라떼 위에 부드러운 밀크폼과 바삭한 카라멜 크런치를 올려 풍성한 식감을 선사하는 ‘카라멜 골든 라떼’, 골든 라떼 위에 크리미한
-
하림, 용가리인형 패키지 한정 판매 시작
하림이 용가리인형과 다양한 하림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한정 패키지 3종(△온가족 패키지 △용가리 패키지 △치킨볼 패키지)을 2주간 판매한다고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용가리인형은 귀여운 디자인과 실제 ‘용가리치킨’을 연상시키는 디테일로 최근까지 SNS를 중심으로 예상치 못한 ‘품절대란’이 일어날 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인형을 갖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재입고 요청이 이어지자, 하림은 이에 화답해 ‘용가리’, ‘하림 순살치킨 시리즈’ 등으로 구성한 한정 패키지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의 중형 용가리인형은 공룡알을 닮은 귀여운 모양에 ‘단짠단짠’ 소스 맛으로 밥반찬은 물론
-
소노인터내셔널, 쏠비치 남해 특별 전시회 선보여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쏠비치 남해가 바다에서 수집한 해양 쓰레기를 작품으로 재탄생 시킨 전시회 ‘한 겹 한 겹, 그리고 바다 마다 담긴 이야기들’을 오는 10월 5일까지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쏠비치 남해 빌라동 6층에 위치한 ‘씨모어씨(See More Sea)’에서 선보이며, 해양 쓰레기를 활용해 작품을 만드는 이티씨블랭크와의 협업을 통해, 방문객에게 국내 해양쓰레기의 심각성과 해양환경 보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시 작품들은 바닷가에서 직접 수거한 폐부표, 폐그물, 플라스틱 등 해양쓰레기를 소재로 제작한 오브제, 아트북 등 친환경 굿즈
-
G마켓, ‘G락페’ 프로모션 열어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1일부터 3일까지, 단 3일간 한정수량 특가전 ‘G락페(G마켓 질러락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최대 79% 할인가격에 테슬라 경품 증정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G락페는 파격적인 가격혜택을 강조하는 월 정례 특가 프로모션으로, 매달 1일마다 3일 동안 진행한다"라며 "고객선호도가 높은 베스트상품을 엄선해, 한정수량으로 업계 최저가 수준까지 가격을 내리는 컨셉이다"라고 말했다. 할인혜택도 풍성하다. 우선, 매일 선착순으로 ‘5%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ID당 매일 1회씩 다운로드 가능하고,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할인
-
아모레퍼시픽, IFA 최초 참가해 신규 뷰티 디바이스 선보여
아모레퍼시픽이 오는 5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국제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최초로 참가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AI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메이크온(makeON)은 IFA전시장 ‘뷰티 허브(Beauty Hub)’ 부스에서 신제품 마이크로 LED 마스크 디바이스 ‘온페이스(Onface)’를 최초 공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IFA현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메이크온 ‘온페이스’는 3,770개의 마이크로 LED를 적용해 얼굴 전체에 빈틈없이 빛을 전달하는 프리미엄 마스크 디바이스다"라며 "한 장 구조의 LED 패널과 자유롭게 휘어지는 플렉시블 소재가 피부 곡면에 밀착돼 효능을 높인다"라고 말했다. 또 "인체 피부 조직 모델 시험(EX-VI
-
하나투어, 별의 도시 ‘치앙다오’ 상품 선보여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태국 인기 여행지 치앙마이 재방문 고객을 위해 '치앙다오' 연계 상품을 자사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별의 도시' 치앙다오는 쏟아지는 별빛과 한적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매력적인 소도시다"라며 "치앙마이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이동 부담도 적어 치앙마이를 다시 찾는 고객의 여행 경험을 확장하기에 최적의 선택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만족도가 높은 여행지의 재방문율이 높다는 특성을 반영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라며 "2024년 하나투어 자체 고객만족도조사(HCSI) 결과, 치앙마이는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근거리 비행 구간(4시간~8시간) 내에서도 최상위 순위를 기록했
-
코오롱스포츠, ‘트레일러닝’ 포트폴리오 구성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25F/W 시즌, 트레일러닝 상품 풀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코오롱FnC 관게자는 "이를 통해 입문자부터 전문 러너까지 포괄하는 제품 구성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부터 R&D를 기반으로 한 트레일러닝 전용 상품을 꾸준히 선보여왔다"라며 "전 시즌에는 트레일러닝 슈즈 라인업 확대와 여성 전용 라인 신규 론칭으로 시장 진입에 속도를 냈다면, 이번 시즌은 한 단계 나아가 머리부터 발끝까지(Head-to-Toe) 아우르는 트레일러닝 포트폴리오를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시즌 트레일러닝 컬렉션은 의류, 용품,
-
노랑풍선, 창립 24주년 기념식 진행
노랑풍선은 1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창립 2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김진국 대표이사는 기념사에서 “지속되는 경기 둔화와 고금리·고물가 등 쉽지 않은 환경일수록, 변화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가치를 정확히 읽고, 그에 맞는 해답을 가장 먼저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그는 “고객 중심의 사고, 차별화된 상품, 전략적 영업이 결합할 때 시장을 선도할 수 있으며 수준 높은 상품과 서비스, 시스템, 그리고 인재가 곧 우리의 경쟁력.”이라고 덧붙였다.한편, 노랑풍선은 창립 24주년을 기념해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1일부터 2026년 3월 31일까지 출발하는 해외패키지 상품 예약
-
로레알코리아, 생활과학 문해교육 교과서 개발 및 교육연수 실시
로레알코리아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력해 ‘화장품으로 배우는 생활과학 문해교과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로레알코리아 관계자는 "이와 함께 생활과학 문해교육 활동에도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8-29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최된 ‘2025 문해교육 컨퍼런스’에서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평생교육 유공 표창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해 4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성인 문해교육 활성화와 뷰티 리터러시(Beauty literacy, 뷰티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능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라며 "이를 토대로 로레알코리아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력해 ▲올바른 셀
-
골프존, ‘골프존 차이나오픈’ 중국 자오쯔쉬 우승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지난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골프존 시티골프 중국 2호 연길점에서 개최한 ‘2025 골프존 차이나오픈’에서 중국의 자오쯔쉬가 우승했다고 1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골프존 차이나오픈’은 지난해 시티골프 중국 1호 톈진점에서 열린 첫 대회 이후 두 번째로 개최하는 대회로 골프존차이나가 주관, 중국골프협회가 주최했다"라며 "올해는 상금 규모를 2배가량 확대한 총상금 1,000만 위안(약 19억 원) 규모로 지난 3월부터 약 6개월간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결선을 치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회가 열리는 골프존 시티골프(CITYGOLF)는 최첨단 디지털 골프 기술을
-
쿠팡 와우카드, 200만장 돌파
쿠팡은 KB국민카드와 함께 출시한 ‘쿠팡 와우카드’가 출시 2년 만에 발급 200만 장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는 와우카드가 쿠팡의 ‘와우 멤버십’ 혜택을 완성하는 핵심 서비스로 자리매김했음을 입증한 결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쿠팡 와우카드는 와우 멤버십 가입 회원만 발급 가능한 제휴카드로,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쿠팡이 KB국민카드와 손잡고 2023년 10월 내놓은 카드다"라며 "출시 2년 만에 200만 장 발급은 업계에서도 이례적인 성과로,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시장의 대표 카드가 됐다는 평가를 받는다"라고 말했다. 와우카드의 폭발적인 성장 비결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제공되는 업계에서 독
-
보람F&B, F&B시장 진출 선언
보람그룹은 F&B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고 1일 밝혔다.보람그룹 관계자는 "보람상조, 웅진프리드라이프, 교원라이프 등 상조 상위기업은 직영 장례식장 구축을 통해 고객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장례식장 F&B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처럼 상조기업이 식음료 사업을 강화하는 이유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조기업들이 ‘밝은 상조’를 표방하고 기존의 무거운 이미지를 한층 더 친밀하게 바꾸며 상조 사업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서다"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보람F&B가 선보인 프리미엄 HMR(가정간편식) 차례상 ‘효차림’은 관혼상제 가운데 제례를 담당하는 상품군으로 전통의 가치를 지키면
-
해태제과, 가을 제철 에디션 5종 선보여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가을 제철 한정판 5종을 출시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대표 제품에 햇밤의 고소함을 담은 시즌 에디션으로 10월까지 150만 개만 만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가을에 맛보는 제철 에디션의 주인공은 ▲맛동산 ▲오예스 ▲후렌치파이 ▲구운밤 ▲연양갱이다"라며 "누구나 좋아는 과자에 햇밤 맛을 담아 가을 느낌을 듬뿍 살렸다"라고 말했다. 또 "가을이 제철인 밤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산 견과류라 생산량도 1등이다"라며 "일교차가 큰 지역에서 키운 밤이라 그만큼 진한 단맛과 깊은 고소함까지 담겼다"라고 설명했다. ‘맛동산’은 밤 원물을 갈아 넣어 콕 박힌 땅콩과 환상적인 고소함을 살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