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몽고식품, ‘몽고간장 레트로 에디션’ 2종 선보여 外
몽고식품㈜(대표이사 김현승, 황을경)이 창립 120주년을 맞아 브랜드 대표 제품 ‘몽고간장 송표’와 ‘몽고간장 송표 프라임’에 레트로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한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에디션은 몽고식품의 120년 역사를 기념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과거 간장 패키지를 모티브로, 브랜드의 전통과 헤리티지를 시각적으로 강조한 레트로 감성의 디자인이 적용됐다. 제품은 판매용이 아닌 증정용으로 판매처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각 판매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몽고간장 레트로 에디션은 몽고간장의 프리미엄 브랜드 ‘몽고간장 송표’와 ‘몽
-
콜마비앤에이치, 일체형 신규 이중제형 용기 선보여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독자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일체형 신규 이중제형 용기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새롭게 개발한 용기는 액상 20ml와 정제를 하나의 일체형 패키지에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라며 "기존의 이중제형 용기는 액상을 담는 하단부에 보호캡이 있고 그 위에 정제를 보관하는 상단부를 조립하는 방식이었으나, 이번 용기는 보호캡 없이도 정제와 액상을 안전하게 분리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상단부의 뛰어난 밀폐력으로 정제가 습기에 젖지 않아 기능 성분의 안정성도 확보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콜마비앤에이치만의 독자적인 디자인을 반영해
-
컬리, MSC 코리아 어워즈 ‘올해의 리테일러상’ 수상
컬리는 ‘제4회 MSC 코리아 어워즈’에서 ‘올해의 리테일러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MSC 코리아 어워즈는 해양관리협의회(MSC)가 해양수산부문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한 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라며 "2021년에 시작해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28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됐다"라고 말했다. 시상은 ▲올해의 브랜드상 ▲올해의 제품상 ▲올해의 리테일러상 ▲올해의 푸드서비스상 ▲올해의 기업상 등 5개 부문에 수여됐다.컬리는 MSC ‘에코라벨(Eco-Label) 수산물’ 유통 활성화와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린 공로를 인정받았다. MSC 코리아 어워즈
-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소용량 견과류 누적 판매량 1천만 봉 돌파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의 소용량 견과류 PB 상품군이 누적 판매량 1천만 봉을 돌파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유통량 기준 약 100톤에 해당하며, 최근 5년간 연평균 29%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상품군은 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 급식의 간식 및 후식용으로 공급되며 키즈카페 등 영유아 대상 채널에도 유통되고 있다"라며 "대표 제품은 △딸기퐁당 아몬드 △허니버터 아몬드 △요거퐁당 견과믹스 등 3종으로 각각 달콤한 딸기 풍미, 고소한 벌꿀과 허니버터, 새콤달콤한 요거트 믹스 등 다양한 영양 구성을 갖췄다"라고 말했다. 모든 제품은 1
-
[생활경제 이슈] 뉴트리션메이트 비타민C, 메가마트 입점 外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뉴트리션메이트의 대표 제품인 NON GMO 비타민C 1000mg이 메가마트에 공식 입점했다. 이번 입점을 통해 뉴트리션메이트는 온라인 중심 유통에서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며, 보다 많은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뉴트리션메이트 비타민C는 99.7% 고순도 비타민C 원료를 사용한 고품질 제품으로, NON-GMO(비유전자변형) 원료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하루 1정 섭취로 1000mg의 비타민C를 충분히 공급할 수 있으며, 정제의 크기와 제형도 부드러워 위에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연령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특히 최근 면역력 관리와 항산화에 대한 관
-
한국 코카-콜라, 투명 음료 페트병 자원순환 문화 확산 위한 협약 체결
한국 코카-콜라가 지난 28일 광화문에 위치한 자사 사옥에서 WWF(세계자연기금), 이마트, 지마켓, 에스에스지닷컴 등 기업 및 기관과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코카-콜라 관계자는 "투명 음료 페트병은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해 지속적으로 재활용될 수 있는 고품질의 자원이다"라며 "이에 한국 코카-콜라는 음료 페트병의 재사용 가치를 알리기 위해, 2023년부터 여러 파트너사들과 협력하여 ‘보틀 투 보틀(Bottle to Bottle)’ 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틀 투 보틀은 사용한 투명 페트병을 다시 투명 페트병으로 재생산하는 자원순환 모델이다"라며 "페트병을 섬유 등으
-
쿠팡 로켓프레시, 숙성 한우 등심 도입
쿠팡은 로켓프레시를 통해 숙성 한우 등심을 본격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도축일 기준 15일 이상 저온 숙성한 한우 등심을 엄선해 와우회원에게 제공,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로 차별화된 식탁 경험을 선사한다"라며 "숙성 한우 등심은 웻에이징(Wet Aging) 기법으로 진공 포장된 상태에서 5℃ 이하 저온에서 숙성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과정에서 고기 내 자연 효소가 근섬유를 분해해 육질을 부드럽게 하고 감칠맛을 극대화한다"라고 말했다. 쿠팡은 엄격한 품질 관리로 최적의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축산 품질관리 전문가와 한우 구매 담당자가 맛, 냄새, 외관 등을 평가하는 관능검사를 수차례 진행해 최적의 숙성도
-
[생활경제 이슈] 화요, 여름 맞이 신제품 ‘화요41 청사 시즌에디션’ 선보여 外
화요가 2025년 을사년(乙巳年) 여름을 맞아 ‘화요41 청사 시즌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한국적 화풍의 일러스트 작가 ‘박연’과의 두 번째 협업이다.이번 신제품은 화요41의 특별 에디션으로, 여름의 기운을 가득 담은 청자빛의 바틀을 선보인다. 청자빛은 전통 한국 도자기의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상징함과 동시에 화요가 추구하는 정통의 가치를 투영한다. 광주요그룹의 도자사업부 ㈜광주요와의 깊은 연관성도 엿볼 수 있다. 흐드러진 모란꽃길을 따라 앞으로 나아가는 뱀의 형상은 화요가 나가갈 미래를 상징한다. 모란꽃은 번영과 행복을, 뱀은 변화와 발전을 상징해, 화요가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추구하며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의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요기잭팟’ 프로모션 진행 外
요기요가 치킨·피자 브랜드와 함께 랜덤 쿠폰 프로모션 ‘요기잭팟’을 오늘 오전 10시부터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동 할인 혜택과 100% 당첨되는 랜덤 쿠폰 혜택을 동시에 제공해 고객의 일상에 작은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요기잭팟’은 하루에 한 브랜드씩 총 3일간 진행된다. 참여 브랜드는 모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인기 치킨· 피자 프랜차이즈로 구성됐다.29일부터 순차적으로 bhc치킨, 네네치킨, 청년피자가 참여하며, 해당 브랜드 주문 시 자동 할인과 랜덤 쿠폰이 함께 적용돼 최대 24,5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요기요 고객은 최대 4,500원의 자동 할인에 더해, 최대 2만
-
롯데리아,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2종 재판매 돌입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2종을 다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롯데GRS 관계자는 "보이슈머는 ‘목소리(voice)’와 소비자(consumer)’를 합친 신조어로 자신의 요구를 제품이나 기업운영에 반영시키고자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는 소비자이다"라며 "소비자 대상 재구매 의사 설문 조사 결과 약 90%가 재구매 의향 있음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이 이어진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오징어 패티와 원물 형태의 오징어 다리 튀김을 올린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지난 해 출시 후 약 일주일 만에 한 달 판매량 달성, 11일간 누적 판
-
스타벅스, 스페셜 스토어 ‘광장마켓점’ 열어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5월 29일 광장시장에 스타벅스의 12번째 스페셜 스토어이자 전통시장 내에 오픈하는 두 번째 매장인 광장마켓점을 선보인다.스타벅스 관계자는 "광장마켓점은 10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대한민국 최초의 상설시장인 광장시장이 가진 맛과 멋을 매장에 담아내고,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스타벅스의 특화 매장인 스페셜 스토어로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외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방문하는 광장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시간을 추출하는 커피상회’라는 레트로 콘셉트로, 마치 원두를 블렌딩하듯 광장시장이 가진 100년의 시간을 블렌딩한 색다른 공간으로 탄생시켰다"라고 말했
-
배민, ‘한그릇’ 카테고리 운영 돌입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소량의 배달 음식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최소주문금액이 없는 ‘한그릇’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한그릇 카테고리는 1인분 식사에 적합한 음식 메뉴를 모아놓은 지면이다"라며 "특히 한그릇 카테고리에 등록된 메뉴를 주문할 때에는 기존 음식배달과는 달리 최소주문금액이 없어 고객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에는 고객이 1인분 등 소량의 음식을 원할 때도 최소주문금액을 맞추기 위해 메뉴를 추가하거나, 원하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을 주문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다"라며 "이제 한그릇 카테고리를 통해 1인분 주문을 선호하는
-
CJ제일제당, 1분링 ‘바지락멸치’ 선보여
CJ제일제당이 편의형 코인육수 신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바지락멸치’를 출시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 제품은 엄선한 국내산 바지락과 멸치 등 핵심 원재료를 가득 넣어 깊고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여기에 다시마와 양파, 무 등 각종 채소를 담아 풍부한 맛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3년 12월 처음 내놓은 멸치디포리와 사골 두 가지 제품의 큰 인기에 힘입어, 바지락멸치 제품을 추가로 내놓게 됐다"라며 "특히 칼국수, 콩나물국, 미역국, 순두부찌개 등에 활용하면 좋다"라고 말했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은 가운데가 뚫려 있는 ‘링’ 형태로 끓는 물에서 1분만에 빠르게 녹는 것이 특징이다.
-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고성 힐링 버스 투어’ 로컬 상품 선보여
이랜드파크의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강원관광재단이 선정한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6월 추천 여행지 ‘고성군’을 여행할 수 있는 ‘고성 힐링 버스 투어’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투어는 총 2회로 6월 12일(목)과 19일(목) 진행된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여행 상품은 지난 4월 성료한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의 ‘켄싱턴 벚꽃 버스 투어’에 이어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두번째로 선보이는 로컬 버스 투어 프로그램이다"라며 "고성 힐링 버스 투어는 문화·여가 활동에 적극적인 5060 액티브 시니어 고객층을 위한 맞춤형 혜택 중심으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행 코스는 고성 라벤더 축제는 물론 고성의 주요 관광
-
하이트진로, ‘진로 X 셀퓨전씨’ 협업 기획상품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햇빛연구소 셀퓨전씨’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최근 6주년을 맞은 진로는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이종 업계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젊은 층과의 소통에 주력해 왔다"라며 "하이트진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진로를 제품에 한정하지 않고 일상의 아이콘 브랜드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여름 시즌에 맞춰 진로의 ‘초-깔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최근 뷰티 업계에서 쿨링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셀퓨전씨와 함께 기획했다"라며 "셀퓨전씨의 대표 쿨링 제품 패키지에 진로의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의 귀엽고
-
[생활경제 이슈] 아몬드브리즈, ‘오마이브리즈 아트 콘테스트’ 디자인 공모전 개최 外
‘아몬드브리즈’가 5월 29일부터 6월 19일까지 ‘오마이브리즈 아트 콘테스트’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이번 공모전은 아몬드브리즈브랜드 감성을 담은 제품 패키지를 자유롭게 디자인하는 콘셉트로, 만 18세 이상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공모전은 소비자가 직접 패키지를 디자인하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디자인은 추후 실제 출시될 패키지 디자인으로 활용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흥미를 자극한다.응모작 중 내부 심사를 통해 Top 3를 선정하며, 이후 7월 1일부터는 대국민 투표 이벤트를 통해 최종 대상이 결정된다. 총상금 규모는 최대 3,500만 원으로, 수상자에게는 푸짐한 상금
-
모두투어, 지속 가능한 여행시장 활성화를 위한 MOU
모두투어는 에어프랑스-KLM과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 Sustainable Aviation Fuel) 사용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3년 연속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우준열 모두투어 사장과 보리스 다쏘(Boris Darceaux) 에어프랑스-KLM 한국·일본·뉴칼레도니아 지역 사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어프랑스-KLM의 ‘SAF 프로그램’은 2021년부터 전 세계 기업과 여행사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친환경 항공 연료 지원 프로그램이다"라며 "모두투어는 2023년 한국 여행사 중 최초로 SAF 구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SAF는 폐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