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호텔단신] 롯데호텔 월드 도림, '더 칸톤테이블' 가을 담은 특선 코스 선보여
롯데호텔 월드 중식당 ‘도림 더 칸톤 테이블’은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가을 특선 코스 ‘사계(四季)’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시즌 메뉴는 런치와 디너로 구성되며, ‘자연의 향기와 가을의 맛’을 주제로 산과 바다를 한상에 담았다.런치 코스는 6시간 정성스럽게 우려낸 육수에 제비집과 자연송이로 식감과 풍미를 높인 ‘비취 자연송이 혈연 수프’가 입맛을 돋운다.이어지는 ‘스페셜 딤섬 3종 세트’는 셰프의 정교한 기술이 돋보이는 구성으로, 자연송이를 다져 두부피로 감싼 송이 딤섬, 게살 딤섬, 도림 시그니처 상하이식 소룡포가 미식의 즐거움을 더한다고 호텔은 전했다.디너 코스는 도림의 시그니처
-
롯데웰푸드, 빼빼로데이 맞아 지하철 이벤트 및 도심 광고 진행
롯데웰푸드가 다가오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대규모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 지하철 2호선에서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하고, 서울 주요 지역에 대규모 옥외광고를 집행하여 빼빼로데이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이벤트는 11월 11일까지 진행되며, Z세대를 겨냥한 '스트레이 키즈가 숨긴 빼빼로를 찾아줘!'라는 주제로 구성된다. 이벤트가 적용된 지하철 열차는 스트레이 키즈의 이미지로 꾸며져 승객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한다. 승객들은 열차 내부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고, 빼빼로와 관련된 퀴즈를 풀어 온라인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에 참여한 승객은 주차별로 안내되는 오프라인
-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X 운빨존많겜, 한정판 기획팩 출시 外
농심켈로그가 인기 모바일 디펜스 게임 ‘운빨존많겜’과 손잡고 100% 당첨 리워드가 포함된 ‘켈로그 운빨존많겜 기획팩’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켈로그 제품과 ‘운빨존많겜’ 특유의 예측 불가한 재미를 결합해, 먹는 즐거움과 게임의 흥미로운 경험을 동시에 선사한다. 공개된 직후부터 유저 커뮤니티와 SNS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켈로그 운빨존많겜 기획팩’은 꽝 없이 100% 당첨되는 리워드 쿠폰과, 켈로그의 인기 시리얼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 ‘첵스초코 매직팝핑볼’로 구성됐다.지난 4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은 부드럽고 진한 맛으로 사랑받는 제품으로, 단백질은 강화하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더블 도시락’ 2종 출시 外
한솥도시락은 인기 도시락 ‘도련님’ 시리즈의 고기 양을 두 배 이상 늘린 ‘더블 도시락’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고기 반찬을 넉넉히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해 기획됐다. 고기 양은 대폭 늘리고 가격은 합리적으로 책정해, 양·구성·가격 세 가지를 모두 만족시키는 가성비 메뉴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신메뉴는 ▲더블 칠리 찹쌀탕수육도련님(8500원) ▲더블 돈까스도련님(10500원) 2종이다. ‘더블 칠리 찹쌀탕수육도련님’은 기존 ‘칠리 찹쌀탕수육도련님’에서 반달 돈까스와 찹쌀탕수육의 양을 두 배 이상 늘렸고, ‘더블 돈까스도련님’도 ‘돈까스도련님’에서 반달 돈까스와 햄버그 스테이크, 치킨가라
-
[생활경제 이슈] 고피자, 매콤달콤 ‘K-스와이시 시리즈’ 3종 출시 外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SWICY(Sweet+Spicy)' 트렌드에 맞춘 'K-스와이시 시리즈'를 출시한다.고피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K-스와이시 시리즈는 강한 매운맛에 달콤함과 은은한 불향까지 더한 고피자만의 특제 레시피를 사용해 K-푸드 특유의 중독성 있는 매콤달콤한 맛을 피자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K-스와이시 시리즈’는 △고피자의 시크릿 고추장 소스로 매콤함을 살리고 은은한 달콤함에 불향까지 더한 ‘K-스와이시 페퍼로니’와 △베스트셀러인 불고기 피자에 매콤달콤한 맛과 숯불향을 가득 담은 ‘K-스와이시 숯불 불고기’, △숯불향 핫 치킨에 치즈 시즈닝 포테이토, 고소한 랜치 소스까지 푸짐하게 올린 매콤고소한 ‘K-스와이시 치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후원, ‘2025 모티바 핑크리본 프로암 페스타’ 진행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지난 13일 이스트밸리CC에서 열린 ‘2025 모티바 핑크리본 프로암 페스타’를 공식 후원하며 소비자 건강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고객과 함께 건강한 삶의 가치를 공유했다.이번 대회는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키고 유방암 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한 사회공헌 골프 행사이다. 국내 유명 프로골퍼 45인과 함께한 이번 행사는 기부 캠페인과 다양한 공연이 어우러져 나눔과 응원의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특히 현장에서는 굽네치킨의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 홍보와 시식 이벤트가 함께 진행돼 참가자 및 갤러리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오븐치킨을 경험할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파브리 셰프’ 콜라보레이션 메뉴 출시 예고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10주년 대기획 ‘셰프의 치킨’ 시리즈의 세 번째 주인공 셰프로 이탈리아 출신의 미슐랭 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Fabrizio Ferrari)’를 선정하고, 협업 신메뉴 출시를 예고했다.공개된 티저 영상은 거대한 대파를 품에 안고 있는 파브리 셰프의 임팩트 있는 모습과 함께 메뉴에 대한 힌트와 함께 ‘Coming soon’이라는 멘트로 마무리된다. 짧지만 강렬한 티저 영상으로 푸라닭 치킨은 ‘셰프의 치킨3’의 세 번째 셰프의 등장을 예고하며, 아직 공개되지 않은 메뉴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였다.푸라닭 치킨 관계자는 “10주년 대기획으로 시작된 ‘셰프의 치킨 시리즈가 많은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으며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유기농 NFC 레몬즙’ 출시 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外
고려은단이 신제품 ‘유기농 NFC 레몬즙’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참여형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긴 연휴 이후 몸을 가볍게 관리하고 건강한 루틴을 만들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이벤트는 오는 10월 19일까지 고려은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참여할 수 있다.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뒤, 신제품 이름과 레몬 이모티콘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함께 ‘1일 1레몬 습관’을 만들고 싶은 친구나 지인을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유기농 NFC 레몬즙 15포’가 증정되며, 당첨자는 10월 20일 댓글을 통해 발표된다.신제품 ‘유기농 NFC 레몬
-
[생활경제 이슈] 미닉스,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팝업스토어 오픈 外
앳홈(대표 양정호)의 공간의 가능성을 넓히는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7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본격 확대한다.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최근 공식 출시한 슬림형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The Shift)’를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한다.‘더 시프트’는 소형 가구 증가로 김치를 필요한 만큼만 보관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개념의 김치냉장고다. 폭 360mm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좁은 주방에도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으며, 이동식 바퀴를 장착해 이동이 간편하다.두 뼘 너비의 콤팩트한 사이즈에도 대형 김치냉장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췄다. 직접 냉각 방식
-
롯데관광개발, 스리랑카 비즈니스 클래스 패키지 선보여
롯데관광개발은 스리랑카로 떠나는 비즈니스 클래스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스리랑카를 6박 8일 동안 여행하는 일정으로, 겨울철 따뜻한 기후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이번 패키지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총 12회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에서 스리랑카 수도인 콜롬보까지 스리랑카항공의 직항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하며, 비행 시간은 약 8시간 30분이다. 스리랑카는 인도 남부 인도양에 위치한 섬나라로, 평균 기온은 23도에서 32도 사이로 한국의 겨울을 피하기에 적합하다.여행 일정에는 세계에서 표범 서식 밀도가 가장 높은 얄라 국립공원 사파리 투어와 차 수확 체험, 애프터눈 티 타임이 포함된다. 전 일정
-
엑스골프, 경상권 골드 시즌 골프투어 패키지 출시
엑스골프는 10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가을 골프 시즌을 맞아 경상권 주요 골프장 대상 ‘골드 시즌 골프투어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2인 라운드부터 단체 골프예약까지 가능하며, 1박 2일 또는 2박 3일 등 이용자의 일정에 맞춰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엑스골프 관계자는 “최근 국내 골프여행 수요가 단순 라운드 예약에서 체류형 골프투어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부부 또는 커플 단위로 즐기는 2인 라운드 골프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에 맞춘 프라이빗 부킹 시스템과 실속형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이번 패키지는 바다 조망이 아름다운 해안형 골프장과 사계절 자연 경
-
교촌에프앤비, 아동양육시설 청소년 자립 지원 프로그램 마무리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서울 지역에서 진행된 '마음채움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아동양육시설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고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자립준비 지원사업의 핵심 프로그램이다.9월 6일 오류마을과 9월 27일 영락보린원에서 총 23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이 전달되었다. 올해 처음으로 참여한 오류마을과 영락보린원은 경기지역 애향아동복지센터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매년 2~3개 기관이 함께 진행해왔다.프로그램은 포토테라피, 위생 및 공간관리, 금융·경제 교육, 1박 2일 MT 등 다양한 사회·심리·정서 프로그램을
-
이디야커피, 붕어빵 액막이 키링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는 SNS 채널에서 진행한 '붕어빵 액막이 키링' 증정 이벤트에 약 1만 1천 명이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인스타그램, X(옛 트위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총 240명을 추첨해 키링을 증정했다. 경쟁률은 약 46대 1에 달했다.이번 굿즈는 겨울 시즌에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대표 메뉴인 '붕어빵' 2종에서 착안하여 제작되었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슈크림 붕어빵을 반영하여 키링도 두 가지 종류로 제공되었다.전통 민속신앙에서 액운을 막는 상징으로 여겨지는 '액막이 명태'를 귀여운 붕어빵 형태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이 캐릭터는 정서적 안정과 유쾌한 메
-
한섬, 프랑스 감성 담은 2025 F/W 신규 컬렉션 공개
한섬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 오즈세컨은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브랜드 '까롱(CARRON)'과 협업한 2025 F/W 신규 캡슐 컬렉션을 16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절제된 화려함(Baroque Austerity)'을 주제로 하여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테일이 특징이다.컬렉션에는 재킷, 드레스, 카디건 등 40여 종의 제품이 포함된다. 한섬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여성 고객에게 차별화된 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제품은 전국 오즈세컨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롯데GRS, 디지털 문해교육 수료자 1만명 돌파
롯데GRS는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인 '디지털 문해교육'의 누적 수료자가 1만명을 넘었다고 1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기술의 보편화에 따른 디지털 격차 해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롯데GRS는 지자체와 교육청 등 다양한 공공 부문과 협력하여 디지털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에는 서울시와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에 참여하였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함께 전국 7개 광역시에서 '디지털 마실'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충남교육청과 '디지털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9월에는 교육 자료를 발간하여 충남 지역 주
-
오비맥주, 논알코올 음료 공식몰 개설
오비맥주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논알코올 음료' 공식몰을 개설하고 10월부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식몰은 카스를 비롯한 자사의 논알코올 제품을 한데 모은 플랫폼으로, 온라인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오비맥주는 공식몰 오픈을 기념하여 대규모 제품 체험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제품 '카스 올제로'의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카스 올제로 체험팩(330ml·4캔입)'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10월 20일부터 연말까지 운영한다. 배송비만 부담하면 누구나 체험팩을 받아볼 수 있다.또한, 오비맥주는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을 기념하여 캠핑용품 브랜드 밤켈과 협력한 특별 프로모션도 계획하고 있
-
한국P&G, 시각장애인 생활안전 위한 점자 태그 및 생활용품 기부
한국P&G가 지난 15일 '흰 지팡이 날'을 맞아 한국소비자원과 협력하여 시각장애인의 안전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점자 태그와 스티커를 제작하고 자사 생활용품을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시각장애인이 생활용품 용기를 구분하는 데 겪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소비자원과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가 공동으로 추진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한국P&G는 2022년 정례협의체 구성 초기부터 참여하여 4년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올해 한국P&G는 다우니 섬유유연제와 헤드앤숄더 샴푸 등 약 2200만 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의 기부금으로 제작된 점자 태그는 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