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무신사, 상반기 오프라인 판매액 1000억 원 돌파
무신사가 올해 상반기 오프라인 패션 시장에서 처음으로 누적 판매액 1000억 원을 돌파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지난달 진행한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에서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전략을 통해 패션 시장 비수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한 덕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5년 상반기(1~6월)에 발생한 오프라인 스토어 판매액 데이터를 합산한 결과 누적 1000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라며 "지난 6월말 기준 무신사가 운영하는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3곳과 ‘무신사 엠프티’ 2곳 외에도 자체 운영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 27곳 등의 오프라인 판매 성과를 모두 더한 것이다
-
이마트24, ‘윤서울’ 김도윤 셰프와 ‘들기름 생주’ 선봬
이마트24가 미쉐린 1스타의 한식 파인다이닝 ‘윤서울’을 운영하는 김도윤 셰프와 손잡고 고소한 들기름 향이 특징인 전통주 ‘들기름 생주’를 이달 출시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상품 개발을 위해 ‘윤서울’을 방문해 다양한 한식 메뉴들을 맛보며 셰프와 이야기를 나눴고, 그 결과 셰프의 미식 노하우와 담당 MD의 큐레이션이 합쳐진 ‘한식과 어울리는 최적의 막걸리 페어링’을 콘셉트로한 ‘들기름 생주’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통적인 막걸리 양조법으로 제조한 ‘들기름 생주’는 실제 ‘윤서울’에서 사용되는 ‘들샘’ 품종의 깻묵을 첨가했으며, 상쾌한 쌀맛과 깔끔한 산미 그리고 깊은 들기름 향이 어우
-
풀무원 ‘아임리얼 100’ 누적 판매 500만개 기록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의 실온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이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아임리얼 100’은 오직 과즙과 물로만 만든 실온 과채 주스다"라며 "풀무원의 첨가물 원칙에 따라 향료, 수크랄로스(감미료), 아세설팜칼륨(감미료)의 첨가물 사용 없이 과즙과 물로만 만들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대 9개월까지 실온 보관이 가능해 휴대성과 보관 편의성을 모두 갖췄다"라고 말했다. 제품은 고농축과 일반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고농축 제품은 토마토(전체 환산 과즙 263%)와 블루베리(블루베
-
SSG닷컴, 서울역 디저트 맛집 ‘포컬포인트’ 수제 파이 4종 선보여
SSG닷컴은 서울역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한 ‘포컬포인트’의 수제 파이 4종을 미식관 단독상품으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포컬포인트 수제 파이는 겹겹이 결을 살린 프랑스 정통 페스츄리 반죽에 한식과 아시안 레시피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불고기파이'는 미트파이를 한국식의 간장 불고기로 재현했고, ‘레드포크파이’는 고추장을 넣은 돼지고기로 매콤하게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충주사과파이’은 충주산 사과를 넣어 디저트의 달콤한 맛을 강조했으며, ‘뭄바이치킨커리파이’는 인도식 커리향이 가득한 치킨을 넣어 이국적인 맛을 구현했다.쓱닷컴은 미식관을 통해 따뜻한 차와 곁들여 파
-
[신간 도서]평범한 직장인이 10년 만에 자산 60억 만든 방법, '월급쟁이 강남 내집 마련하기' 출간
평범한 직장인의 강남 내 집 마련 전략을 담은 책 '월급쟁이 강남 내집 마련하기'가 출간돼 주요 서점의 부동산 투자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있다. '월급쟁이 강남 내집 마련하기'는 신혼집 월세 보증금 1800만 원으로 시작해 10년간 부동산 투자로 자산 60억 원과 강남 내 집 마련에 성공한 평범한 직장인의 투자 노하우를 소개하는 책이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빗대 종잣돈이 부족한 직장인이 어떤 방법으로 부동산에 투자해야 자산을 불릴 수 있는지 단계별로 제시한다. 명확한 전략과 실행력만 있다면 '강남은 선택받은 사람들의 영역'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충분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책은 구체적으로 돈을
-
[생활경제 이슈] 선진, 6.25·베트남전 참전용사에 ‘선진포크한돈’ 삼겹살 60kg 후원 外
선진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6월 27일, 국가보훈부와 비욘더팜이 공동 주최한 참전용사 위로연에 ‘선진포크한돈’ 삼겹살을 후원했다고 밝혔다.행사는 서울 비욘더팜에서 진행됐으며, 6·25전쟁과 베트남전쟁에 참전한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 등 100여 명이 초청됐다. 이번 위로연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께 예우를 표하고,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다지는 취지로 마련됐다.선진은 행사 당일 바비큐용 삼겹살 60kg(1,380,000원 상당)을 식사용으로 제공하고, 참석자 전원에게는 별도 포장된 ‘선진포크 세트’를 기념품으로 전달했다. 선진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참전용사와 가족분들께 작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
-
아워홈-한화이글스, 연간 스폰서십 체결
아워홈은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단장 손혁)와 2025 시즌 연간 스폰서십 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기념해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아워홈의 새로운 기업 철학인 ‘Every bite feels like home(한 입 한 입이 집밥처럼 따뜻하게)’을 바탕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아워홈은 올해 프로야구 시즌동안 한화이글스 홈경기장에서 기업광고와 더불어 미식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 광고를 게재한다"라며 "또한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시식 행사,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등 이색 프로모션을 진행할
-
쿠팡, ‘원피스페어’ 진행
쿠팡이 오는 13일까지 여름 인기 원피스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원피스페어’를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올리브데올리브, 온앤온, 더아이잗, 망고, 쥬시쥬디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들이 참여해 다양한 스타일의 여름 원피스를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올해 여름 원피스 트렌드는 ‘나시·홀터넥 디자인’과 ‘경량·미니 실루엣’으로 나뉜다"라며 "뷔스티에나 린넨 소재로 구성된 슬리브리스 원피스는 바캉스나 한여름 일상룩으로 제격이며, 습도 높은 장마철엔 통기성이 좋은 나일론 소재나 짧은 기장의 미니 원피스가 실용성을 더한다"라고 말했다. 브랜드별 할인 혜택
-
코카-콜라, 보틀투보틀 위한 '원더플 캠페인' 시즌6 돌입
한국 코카-콜라가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자원순환에 직접 동참할 수 있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6의 첫번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원더플 캠페인’은 일상 속에서 투명 음료 페트병 재활용을 실천하며,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 순환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소비자 참여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라며 "투명 음료 페트병을 재활용해 새로운 페트병으로 재탄생시키는 자원 순환 모델인 보틀투보틀은 생산, 사용, 재활용, 재사용으로 이어지는 순환체계를 통해 새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에너지 소비와 탄소 배출을 감소시키는 순환경제
-
이랜드 이월드, '트로피컬 아쿠아월드' 진행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트로피컬 아쿠아월드'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랜드 관계자는 "트로피컬 아쿠아월드는 이월드가 매년 여름 선보이는 물놀이 축제로, 올해는 △다이나믹 아쿠아밤 △아쿠아 비트 △아쿠아 플레이그라운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이월드 내 다이나믹 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는 물총 충전소와 드라이존이 완비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이나믹 아쿠아밤은 2000년대를 풍미한 명곡과 트렌디한 EDM을 믹스한 구성으로, 디제이(DJ)의 퍼포먼스와 시원한 물줄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연이다"라며 "다이나믹 아쿠아밤은 매주 주말 및 공휴일 18시에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아쿠아
-
CJ제일제당, ‘비비고 들깨누룽지 삼계탕’ 선보여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들깨누룽지 삼계탕’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 제품은 들깨가루를 넣어 고소하고 진한 맛을 살린 국물이 특징이다"라며 "여기에 누룽지로 속을 채운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어 한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라고 전했다. 이어 "또한 닭을 삶는 ‘자숙 공정’에 비비고만의 HMR 기술력을 적용, 촉촉한 식감과 육즙을 살렸으며 열처리 조건을 개선해 간편식 삼계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뼈 부스러짐’ 현상도 줄였다"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들깨누룽지 삼계탕’을 앞세워 이른 더위에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춘다는 계획이다. 초복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하
-
서울가든호텔 일식당 ‘단야’, ‘Summer Sake & Beer Delight’ 실시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서울가든호텔의 정통 일식당 ‘단야(DANYA)’가 여름을 맞아 특별한 주류 무제한 이벤트 ‘Summer Sake & Beer Delight’를 7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서울가든호텔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성인 1인 30,000원에 90분간 단야가 엄선한 프리미엄 하이볼, 사케,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구성이다"라고 전했다. 단야는 이번 주류 이벤트와 더불어, 초밥 중심의 런치 및 디너 코스 메뉴도 새롭게 리뉴얼한다.런치 코스는 7가지 구성(전채, 사시미, 전복찜, 초밥 등)이 50,000원(VAT 포함), 디너 코스는 9가지 구성(전채, 사시미, 전복찜, 초밥, 일품요리 등)이 80,000원(VA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더 듬뿍 프루티 케이크’ 출시 外
배스킨라빈스가 신제품 아이스크림 케이크 ‘더 듬뿍 프루티 케이크’를 출시한다.이 제품은 지난 5월 배스킨라빈스가 과일 케이크 콘셉트로 새롭게 선보인 ‘더 듬뿍 케이크’ 시리즈의 5번째 제품이다. ‘더 듬뿍 프루티 케이크’는 다양한 과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딸기·복숭아·청포도·바나나 총 4가지 과일 모양 샤베트와 냉동 블루베리를 케이크 위에 올렸다. 케이크는 ‘더 듬뿍 케이크’ 전용 플레이버로 개발된 ‘더듬뿍딸기’와 체리쥬빌레·레인보우샤베트·31요거트 등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더 듬뿍 케이크’는 사계절 내내 상큼한 과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케이크 라인업으로 ▲딸기 ▲망고 ▲복숭아 ▲청포도 등의
-
정식품, ‘KFS(K-FOOD SAFETY)’ 인증 획득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국내 두유 업계 최초로 ‘KFS(K-FOOD SAFETY)’ 인증을 획득했다.정식품 관계자는 "KFS 인증은 K-푸드 수출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부여하는 품질인증 제도"라며 "‘식품안전국가인증(Korean Food Safety)’과 ‘자국생산증명(Korea Production)’을 모두 충족해야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품안전국가인증은 국내 식품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및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기존의 해썹(HACCP) 시스템에 국제 기준의 식품경영시스템, 식품방어, 알레르기 유발물질 안전 등의 강화된 평가 기준을 적용한다"라며 "자국생산증명은 외국산 제품이 한국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혼동되
-
폴 바셋, 멜론 아이스크림 등 신제품 10종 선봬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이 여름 입맛을 사로잡을 신제품 10종을 출시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신제품은 빙수와 아이스크림, 생과일주스, 식혜 등 다채로운 제품들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폴 바셋이 선보인 빙수는 ‘우리팥 우유 빙수’와 ‘제주말차 한라봉 빙수’로,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을 토핑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우리팥 우유 빙수는 국내산 팥과 고소한 인절미, 달콤한 아몬드 크럼블을 토핑한 메뉴고, 제주 말차 한라봉 빙수는 제주 말차와 한라봉 퓌레를 얹어 달콤, 쌉싸름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라고 말했다. 폴 바셋은 여름 시즌을 겨냥해 멜론
-
락앤락, 기빙플러스에 생활용품 6천여 점 기부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밀알복지재단이 설립한 사회공헌(CSR) 전문 스토어 ‘기빙플러스’에 생활용품 약 6천여 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기빙플러스는 기업에서 물품을 기부 받아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장애인 및 사회취약계층 지원에 사용하는 국내 최초의 나눔 스토어로, 전국에 2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7월 1일 성남태평점을 신규 오픈하며, 금번에 락앤락이 기부한 생활용품은 해당 매장을 중심으로 판매되어 수익금은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취약계층 후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락앤락은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밀폐용기, 김치보관용기, 냄비 등 각종 주방용품 약 6천여 점을 전달했으며, 특히
-
천호엔케어, ‘아이키쑤욱HT042’ 선보여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아이키쑤욱HT042’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신제품 ‘아이키쑤욱HT042‘는 국내 최초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한 키 성장 기능성 원료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함유했다"라며 "여기에 나이아신, 아연, 망간, 철,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D, 비타민E 9종을 더해 성장기 아이의 건강과 체력관리를 도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아이키쑤욱’은 각기 다른 맛과 형태로 3가지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이번에 출시한 망고맛 스틱 젤리 ‘아이키쑤욱HT042’, 자두맛 액상 파우치 ‘아이키쑤욱 리퀴드042’, 포도맛 액상 스틱 ‘키쑤욱 틴042’ 3종이 있어 취향에 따라 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