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웰푸드, 프리미엄 가나 앰배서더에 김연아 선정
식품업체 롯데웰푸드가 초콜릿 브랜드 '프리미엄 가나'의 앰배서더로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회사는 김연아의 신뢰감 있는 이미지가 프리미엄 디저트로 영역을 확장 중인 가나 초콜릿의 브랜드 가치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첫 광고 캠페인의 티징 영상이 오는 29일 공개될 예정이다. 티징 영상은 TV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며, 광고 본편은 내년 1월 12일 공개된다.롯데웰푸드는 2023년 프리미엄 가나를 출시하며 디저트 브랜드로의 라인업을 확대했다.업체 관계자는 "앰배서더와 함께 브랜드 가치를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
도미노피자, 연말 포장 주문 할인 프로모션 진행
피자 체인점 도미노피자가 '아듀 골든 2025'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이 프로모션은 도미노피자 애플리케이션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26일부터 28일까지 앱을 통해 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M, L 사이즈) 5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쿠폰은 아이디당 1장 지급되며, 최대 2판까지 할인을 적용할 수 있다.이번 쿠폰으로 겨울 신메뉴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를 L 사이즈 기준 1만6950원에 구매할 수 있다.업체 관계자는 "할인된 가격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배민, 입점 가게 대상 연말결산 리포트 제공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입점 파트너(외식업주)를 위한 '파트너 연말결산 리포트'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이 리포트는 배민 셀프서비스에 로그인해 확인할 수 있는 리캡 페이지다.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의 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누적 주문 건수, 인기 메뉴 상위 3가지, 누적 리뷰 수 등 가게의 연간 성과를 요약해 보여준다.파트너의 강점을 나타내는 다양한 '상' 형태의 콘텐츠도 포함된다. '운영의 달인', '소통왕' 등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리포트는 내년 1월 8일까지 열람 가능하다.배민은 올해 파트너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파트너성장센터' 신설, '파트너전담센터'
-
유니시티코리아, KCC이지스와 건강기능식품 후원 협약 체결
건강기능식품 기업 유니시티코리아가 프로농구단 부산 KCC이지스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유니시티코리아는 9년 연속 KCC이지스의 건강기능식품 공식 후원사 역할을 이어간다.협약식은 지난 18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열린 홈경기는 '유니시티 데이'로 진행됐으며, 관중을 대상으로 한 제품 증정 이벤트가 함께 진행됐다.유니시티코리아는 이번 시즌 동안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를 위해 자사 제품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팬들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마케팅 활동도 병행한다.업체 관계자는 "코트 밖의 지원군으로서 선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CGV, '아바타: 불과 재' 4DX·SCREENX 객석률 높아
영화 '아바타: 불과 재'가 CGV의 기술특별관에서 높은 객석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CGV에 따르면 이 영화의 개봉 첫 주 4DX 포맷 객석률은 70%를 기록했다. SCREENX 포맷 객석률도 전편 '아바타: 물의 길'보다 약 10% 높은 수준을 보였다.4DX 포맷은 모션체어와 환경 효과로 장면의 움직임과 감정을 몸으로 느끼는 체험을 제공한다. SCREENX 포맷은 좌우 확장된 스크린을 통해 영화 속 광활한 공간감을 구현한다.관객들 사이에서는 "특별관이 존재해야 하는 이유를 증명한 작품"이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CGV 에그지수는 95%를 유지하며 흥행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업체 관계자는 "극장에서만 가능한 몰입형 체험을 선택하는 관
-
SPC그룹, 레바논파병 장병에 제빵기술 전수
SPC그룹이 레바논평화유지단(동명부대) 파병 장병 6명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기술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교육은 지난 16일과 24일 이틀간 SPC컬리너리아카데미에서 진행됐다. 이는 장병들이 파병지에서 주민 대상 식량 지원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개최된다.교육 내용은 바게뜨, 식빵, 피타 등 기본적인 빵의 제조 과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물자와 설비가 제한된 환경에서도 응용 가능한 기술 습득에 중점을 뒀다.수료한 장병들은 향후 현지에서 제빵 기술을 활용한 식량 지원 및 교류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업체 관계자는 "국제 평화와 연대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다"라며 "장병
-
깨끗한나라, MZ세대 사원협의체 활동 성과 발표
생활용품 기업 깨끗한나라가 MZ세대 임직원 중심의 사원협의체 '프레시 보드' 활동을 통해 조직문화 개선 성과를 냈다고 26일 밝혔다.프레시 보드는 2022년부터 운영된 참여형 협의체로, 임직원 의견 수렴을 통해 근무 환경과 조직문화를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본사와 공장 직원이 함께 참여한다.2024년부터 2025년까지 활동한 2기는 사무 환경 개선, 공장 안내판 정비, 네임택 설치 등을 추진했다. 여성 임직원을 위한 생리대함 설치도 진행했다.소통 측면에서는 사내 메일 시스템 저장 용량 확대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임직원 참여형 행사도 운영했다.업체 관계자는 "임직원 참여 기반의 소통 문화 강화를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
해태아이스, 자원순환 어워즈 장관상 수상
해태아이스가 '2025 ESG 자원순환 어워즈'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ESG 자원순환 어워즈는 자원순환 실천에 기여한 기업을 포상하는 행사다. 해태아이스는 사용 종료된 아이스크림 냉동 장비 등의 친환경 처리 프로세스를 구축한 점과 임직원의 적극적 참여, 자원순환 문화 확산 노력을 평가받았다.회사는 2022년 자원순환 전문기관과 협약을 체결한 후 관련 프로그램에 지속 참여해왔다.업체 관계자는 "자원순환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진정성 있는 ESG 경영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 24시간 하이브리드 매장 도입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파리바게뜨가 주중에는 직원 상주, 심야·새벽에는 무인으로 전환되는 '하이브리드 매장'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하이브리드 매장은 고객이 24시간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운영 모델이다. 무인 시간대에는 간단한 신용카드 인증을 통해 입장하고, 제품 바코드를 스캔해 키오스크에서 셀프 결제한다. 매장 외부에는 24시간 운영 안내 표시가 부착된다.파리바게뜨는 지난 10월부터 서울 두 곳의 매장에서 테스트 운영을 진행했다. 테스트 결과 무인 시간대 방문객이 꾸준히 늘었으며, 자정 이후 식빵, 샌드위치, 케이크 등이 주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 가맹점주는 추가 매출 창출에 만족감을 나타
-
모나리자, 바세린 성분 함유한 두루마리 화장지 및 미용티슈 출시
생활위생 전문기업 모나리자가 바세린 성분을 함유한 프리미엄 화장지인 바세린 로션 두루마리 화장지와 바세린 로션 미용티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신제품은 바세린 원료를 적용해 피부 마찰을 줄이고 보습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바세린 로션 두루마리 화장지는 웨코 로터 도포 시스템을 활용해 로션 성분을 제품 전면에 균일하게 분사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3겹 데코 엠보싱과 고평량 원단을 사용해 기존 제품보다 두께와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무형광 천연펄프를 사용해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함께 출시된 바세린 로션 미용티슈는 3겹 구조로 제작되어 사용 시 쉽게 찢어지지 않도록 설계됐다. 먼지 날림
-
풀무원푸드앤컬처, 2025 지속가능식생활 식단 경진대회 개최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지속가능식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2025 지속가능식생활 식단 경진대회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풀무원의 핵심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사내 식생활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전사 임직원과 조리 관련 전공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채소와 단백질, 통곡물을 2:1:1 비율로 구성한 식사법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식단을 개발해 선보였다.대회는 사전 예선을 거쳐 내부 전문가와 임직원, 대학생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결승전에는 총 38개 팀이 진출해 메뉴의 완성도와 실용성을 겨뤘다. 심사위원단은 맛과 기호도, 창의성, 영양 균형, 지속가능성, 사업화
-
SSG닷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진행
SSG닷컴이 내년 2월 6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SSG닷컴은 설 연휴 기간을 고려해 사전 예약 물량을 지난 설 대비 20% 확대했다. 특히 수요가 높은 신선식품 세트의 주요 브랜드 물량은 30% 늘려 공급 안정성을 확보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사과와 배 혼합 세트를 비롯해 한우 등심 및 채끝 세트 등을 사전예약 특가로 선보인다. 소비 양극화 현상에 맞춰 프리미엄 브랜드의 굴비 세트부터 쿠키, 전통차 등 실속형 이색 선물까지 상품 구성을 다양화했다.사전 예약 기간 중 행사카드로 결제할 경우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구매 시점과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50만 원의 S
-
무신사 큐레이터 누적 거래액 1200억 원 돌파
무신사가 운영하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프로그램인 무신사 큐레이터가 서비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1200억 원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무신사 큐레이터는 인플루언서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무신사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통해 매출이 발생하면 수익을 배분받는 제휴 서비스다. 지난해 7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활동 중인 큐레이터 수는 4400명을 상회하는 것으로 집계됐다.올해 거래액 규모는 12월 중순까지 970억 원을 기록하며 연간 1000억 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지난 11월 진행된 대규모 할인 행사 기간에는 640여 명의 큐레이터가 약 5만 건의 콘텐츠를 생성하며 238억 원의 거래액
-
남양유업, 연말 건강 관리 돕는 발효유 및 단백질 제품군 제안
남양유업이 연말 잦은 모임과 불규칙한 식사로 건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를 위해 일상 루틴 유지에 도움을 주는 주요 제품군을 제안했다고 26일 밝혔다.남양유업은 과음과 과식이 잦은 시기에 위장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기능성 발효유 브랜드를 소개했다. 장 건강을 고려한 불가리스와 불가리스 위쎈을 비롯해 설탕과 당류를 첨가하지 않은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 등이 대표적이다. 해당 제품들은 식사 후 소화 부담을 완화하려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간편한 영양 보충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단백질 음료 제품군도 강화했다. 초고단백 음료인 테이크핏 몬스터와 테이크핏 맥스는 높은 단백질 함량과 포만감을 제공해 식사 대용이나
-
굽네치킨, 국민대학교 조형대학과 문화·예술 ESG 업무협약 체결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국민대학교 조형대학과 청년 예술 인재 육성 및 디지털 미술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기업의 문화 공간을 개방해 창작자들에게 작품 발표와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온·오프라인 디자인 및 공예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측은 학생들이 창작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창작과 교육, 전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굽네치킨은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을 청년 예술가들을 위한 창작 허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해당 공간은 전시와 체험, 콘텐츠 생산이 결합된 복합 문화 공간으로, 학생들
-
NS홈쇼핑, 의성군·제주시와 농특산물 판로 확대 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이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와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의성군, 제주시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4일 의성군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와 김주수 의성군수, 김완근 제주시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두 지자체가 공동으로 NS홈쇼핑과 협력 관계를 구축한 첫 사례로 지역 간 협업을 통해 농특산물의 유통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세 기관은 의성군과 제주시의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TV홈쇼핑, 모바일커머스,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NS홈쇼핑은 의성군의 사과와 마늘, 제주시의 만감류와 당근 등 대표 농특산물
-
[생활경제 이슈] 메가MGC커피, 겨울 신메뉴 출시 2주 만에 60만 개 판매 돌파 外
메가MGC커피가 지난 11일 선보인 겨울 시즌2 신메뉴가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60만 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성과는 전체 판매량 기준 약 2초에 한 개, 시간당 1,700개가 팔려나간 수치로 전년 동기 대비 빠른 흥행 속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가성비와 재미 요소를 결합한 차별화 전략이 한파 속에서도 소비자의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주요 메뉴인 감튀스틱 밀크쉐이크는 미국의 식문화를 재해석한 이색 조합으로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며 영업시간 기준 약 4초에 한 잔씩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다. 베이커리 신메뉴인 딥치즈 불고기 베이크 또한 기존 신메뉴 대비 최대 181%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역대 겨울 디저트 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