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단신] 골든쌔들 승마클럽, '제 3회 양평군수배 승마대회' 성료
골든쌔들 승마클럽은 지난 26일, 양평군 용문면 소재 골든쌔들 승마클럽에서 “제 3회 양평군수배 승마대회”를 열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7일, 밝혔다.양평군 주최, 골든쌔들 승마클럽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승마인과 가족, 지역 주민 등 약 500여명이 참가해 명실상부 지역 대표 승마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이 골든쌔들 승마클럽측의 설명이다.대회가 열린 골든쌔들 승마클럽은 고급 스포츠로 여겨졌던 승마를 대중화시키고 있는 양평 유일한 승마클럽이다 클럽하우스에서는 고급스러운 클럽하우스에서 넓은 유리를 통해 국제 규격의 실내 마장 상황을 지켜볼 수 있으며, 야외 대마장, 마사를 갖추고 있으며, 개인 승마체험부터
-
농심,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출시 2주 만에 100만 봉 판매
농심이 출시한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이 출시 2주 만에 100만 봉 판매를 돌파했다. 이번 제품은 ‘포슐랭가이드’ 시리즈의 네 번째로, 시리즈 중 가장 빠른 초기 판매 속도를 보였다.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은 고추장과 간장, 마늘 시즈닝으로 한국식 양념치킨 특유의 매콤달콤한 풍미를 구현한 제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한국인이 익숙하게 느낄 수 있는 맛을 재현해 호응이 높다”며 “K-푸드 감성을 더한 감자칩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온라인상에서는 실제 양념치킨 맛을 그대로 옮겼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달콤하고 매운 맛의 균형이 좋다”, “맥주와 잘 어울리는 간식” 등 긍정적인 반응을
-
빙그레,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잘키 키성장 스틱’ 온누리약국 입점
빙그레가 어린이 성장기용 건강기능식품 ‘잘키 키성장 스틱’을 전국 온누리약국에 공식 입점시켰다. 이번 입점으로 소비자들은 전국 약 180개 온누리약국에서 제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다.‘잘키 키성장 스틱’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사용한 제품이다. FGO는 아연, 아미노산, 미네랄, 타우린을 함유한 굴을 유산균으로 발효한 물질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신장 변화와 성장 속도가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제품은 망고 맛 스틱젤리 제형으로 개발돼 아이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당류를 넣지 않았고, 착색료와 인공감미료도 사용하지 않았다. 또
-
락앤락, 어린이용 ‘스쿨핏 스위치캡 야광·미니 텀블러’ 선보여
락앤락이 ‘스쿨핏 스위치캡 야광 텀블러’와 ‘스쿨핏 스위치캡 미니 텀블러’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어린이의 사용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실내외 활동에 모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스쿨핏 스위치캡 시리즈는 텀블러와 보틀 제품에 동일한 캡을 적용해 호환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락앤락은 이번에 미니 사이즈와 야광 디자인을 추가하면서 라인업을 확장했다.야광 텀블러는 도깨비 모양의 그래픽이 어두운 곳에서 빛을 내며, 할로윈 시즌에 맞춘 디자인으로 시선을 끈다. 미니 텀블러는 약 164g의 경량 구조로 어린이들이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제작됐다. 실리콘 커버와 탈부착 스트랩이 더해져 외출 시 활용성이
-
크라운해태제과, ‘양주 아트밸리배 디스크골프 챔피언십’ 개최
크라운해태제과가 양주 아트밸리 디스크골프장에서 제1회 국제 오픈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신설된 전용 경기장에서 처음 열린 공식 경기로, 세계 디스크골프연맹(PDGA) 공인 규정을 적용해 진행됐다.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네덜란드, 스웨덴, 일본, 대만 등 8개국에서 105명의 프로·아마추어 선수들이 출전했다. 18홀 2라운드로 진행된 프로 경기에서는 일본의 마나부 카지야마 선수가 20언더파로 남자부 우승을 차지했으며, 대만의 수 메이양 선수가 여자부 정상에 올랐다.디스크골프는 골프와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공 대신 원반을 사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장비가 간단해 접근성이 높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친
-
하이트진로, 소방공무원 위한 ‘감사의 간식차’ 전국 순회 마무리
하이트진로가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올해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전국 소방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감사의 간식차’는 하이트진로가 6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전남 무안과 경북 포항을 비롯해 세종, 경남 창원, 전북 김제, 경기 용인 등 전국 15개 소방서에서 약 1,800인분의 간식과 음료를 전달했다. 특히 재난 대응에 힘쓴 지역 소방서들을 우선 방문해 노고를 격려했다.간식차에는 큐브 스테이크, 츄러스, 컵과일, 음료 등이 준비됐으며, 하이트진로는 황동잔, 소방복을 입은 두꺼비 피규어, 테라 로고 양말, 켈리 텀블러 등
-
CJ올리브영, 뷰티·헬스 콘텐츠 크리에이터 ‘셔터브리티’ 6기 모집
CJ올리브영이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 커뮤니티 ‘셔터(Shutter)’에서 활동할 공식 쇼핑 콘텐츠 크리에이터 ‘셔터브리티(Shutterbrity)’ 6기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1월 16일까지다.셔터는 올리브영 멤버십 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한 SNS형 앱 내 뷰티 커뮤니티다. 이용자는 화장품, 건강관리, 웰니스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제품 구매를 넘어 사용자들이 앱 안에서 일상을 나누는 ‘뷰티 놀이터’를 지향해 왔다.회사 관계자는 “셔터브리티는 셔터 커뮤니티 내 자발적 참여를 이끄는 핵심 크리에이터 그룹”이라며 “매년 두 차례 선발해 콘텐츠 제작 역량과 활동 기반을 지원하고
-
깨끗한나라, 천연 펄프 프리미엄 백판지 ‘블랑크’ 출시
깨끗한나라가 100% 천연 펄프를 사용한 프리미엄 백판지 브랜드 ‘블랑크(Blanq)’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고급 인쇄와 패키징 시장을 겨냥해 개발됐다.깨끗한나라는 기존의 산업용 라인 ‘화이트 호스(White Horse)’와 친환경 리사이클 라인 ‘엔투엔(N2N)’에 이어 ‘블랑크’를 추가하며 3대 백판지 브랜드 체계를 완성했다. 관계자는 “고급화된 패키징 트렌드에 부응해 프리미엄 라인을 강화함으로써 품질 중심의 경쟁력을 확대하고자 했다”고 말했다.‘블랑크’는 고백색과 고평활 표면을 특징으로 하며, 인쇄 품질과 표면 균일성을 높였다. 3겹 구조(3-Ply) 설계를 적용해 강도와 형태 유지력을 개선했고, 동일 평량 대비 두께감과
-
정식품, 창립 52주년 기념 미혼모 가정에 영유아식 3만 개 기부
정식품이 창립 52주년을 맞아 미혼모 가정을 위한 영유아용 식품 기부에 나섰다. 회사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변화된미래를만드는미혼모협회 인트리’에 베지밀 영유아식 3만 개를 전달했다.기부 제품은 ‘베지밀 토들러 프리미엄’과 ‘베지밀 킨더랜드 프리미엄’ 두 종류다. 베지밀 토들러 프리미엄은 12개월 이상 영아용 성장기 조제식으로, 비타민 13종과 무기질 10종을 함유했다. 킨더랜드 프리미엄은 24개월 이상 유아를 위한 영양 음료로, 하루 2팩 섭취 시 유아의 평균 칼륨과 철분 섭취량 부족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정식품은 올해 상반기에도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총 3만 개의 베지밀 영유아 제품을 전국
-
오뚜기, 미국 시장에 ‘붕어빵 4종’ 출시
오뚜기가 오는 12월 미국 현지에서 ‘붕어빵(BUNG O PPANG)’ 4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한국 길거리 간식을 미국 소비자에게 본격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출시되는 제품은 팥, 슈크림, 고구마, 말차 등 네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오리지널 붕어빵의 풍미를 유지하면서도 미국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새로운 맛을 더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에 진한 필링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특히 말차맛 붕어빵은 최근 미국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는 ‘건강 디저트’ 콘셉트를 반영했다. 관계자는 “음료 중심으로 소비되던 말차를 빵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차별화된 맛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
모두투어, 겨울 앞두고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실시
모두투어가 서울 서초구 우면동에서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가족 등 40여 명이 참여해 3,334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했다.봉사활동은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자와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연탄을 나르며 이웃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함을 전하자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모두투어는 2013년부터 12년째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전달된 연탄은 4만여 장에 달한다. 회사는 이번 활동을 포함해 ESG 경영
-
삼양식품, ‘펄스랩’ 브랜드 홈쇼핑 첫 판매
삼양식품이 식물성 스낵 브랜드 ‘펄스랩(PULSE LAB)’ 제품을 홈쇼핑 채널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27일 오후 5시 35분부터 GS샵에서 진행된다.‘펄스랩’은 ‘pulse(콩류)’와 ‘laboratory(실험실)’의 합성어로, 식물성 단백질과 병아리콩 등을 활용해 다양한 간편식 스낵을 개발하는 브랜드다. 현재 ‘한입 쏙! 후무스’ 2종(캐슈넛, 핫스파이시)과 ‘한입 쏙! 식물성 너겟’ 2종(스위트갈릭, 크러쉬드페퍼)을 주요 제품으로 운영하고 있다.후무스 제품은 별도의 해동 없이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층에서 좋은 반응이 예상
-
요기요, T1 선수단 사인 유니폼 증정 이벤트 진행
요기요가 e스포츠팀 T1의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대회 8강 진출을 기념해 ‘T1 사인 유니폼 증정 프로모션’을 연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 2일까지 진행된다.참여자는 요기요 앱 내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후 배달 또는 포장 주문을 하면 자동으로 추첨 대상이 된다. 경품은 1등 5명에게 T1 선수단 친필 사인 유니폼, 2등 5명에게 동일 유니폼 재킷, 3등 10명에게는 T1 키캡 세트가 제공된다.요기요는 이벤트와 함께 T1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수들의 일상을 다룬 영상 콘텐츠도 선보인다. 해당 영상에는 페이커(이상혁), 도란(최현준), 오너(문현준) 선수와 인플루언서 운타라(박의진)가 출연해 훈련 후 함께 야식을 즐기는 모습
-
이브자리, 발열 기능성 겨울 침구 2종 출시
이브자리가 겨울철 체온 유지를 위한 발열 기능성 침구 ‘바디랩’과 ‘아뜨 패드&블랑켓’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자체 발열 기능을 갖춘 충전재와 원단을 사용해 한겨울에도 따뜻한 수면 환경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바디랩’은 열 전도성이 높은 그래핀 원단을 겉감에 적용해 체내 열을 빠르게 흡수하고 유지하며, 외부 냉기를 차단한다. 충전재로는 친환경 발열 소재인 에코핫 파이버(Eco-Hot Fiber)를 사용해 보온성과 지속가능성을 함께 확보했다. 복원력과 내구성이 뛰어나 세탁이 편리한 점도 특징이다.‘아뜨 패드&블랑켓’은 상하단 이중 구조로 제작됐다. 상단의 흡습발열 파이버는 수면 중 발생하는 습기를 흡수해 열로 전
-
쌍용C&B, 부드러움 강화한 신제품 ‘코디 코튼 소프트’ 선보여
쌍용C&B가 천연 소재와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화장지 ‘코디 코튼 소프트’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부드러운 질감과 내구성, 그리고 경제성을 함께 고려해 제작됐다.‘코디 코튼 소프트’는 천연펄프 100% 무형광 원단을 사용했으며, 스페인산 천연 코튼(1,000ppm)을 함유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했다. 관계자는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안전성과 부드러움을 모두 우선한 설계”라고 설명했다.제품 폭은 기존보다 약 9mm 넓어진 107mm로 제작돼 사용감이 확대됐으며, 롤 길이는 기존 30m 대비 약 20% 늘어난 36m로 소비 효율을 높였다. 쌍용C&B는 제품 개선을 통해 일상 속 사용 편의성과 경제성을 함께 강화
-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출시 30주년 기념행사 개최
대상웰라이프가 케어푸드 브랜드 ‘뉴케어(NUCARE)’ 출시 3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케어푸드 산업의 발전 과정을 돌아보고 향후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를 비롯해 이재용 식품안전정보원 원장, 하월규 전 대상 중앙연구소 건강연구실 실장 등 산업계와 학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뉴케어의 30년 성과와 국내 케어푸드 산업의 미래 방향성을 논의했다.행사는 뉴케어 30년의 역사를 조명하는 영상 상영으로 시작됐다. 이어 대상 중앙연구소의 ‘뉴케어 연구성과 및 미래 비전’ 발표와 함께 ‘케어푸드 정책 동향’ 및 ‘맞춤형 영양식의 가능성’을 주제로 한 학술
-
쿠팡, 연중 최대 규모 가전·디지털 행사 ‘쿠가세’ 진행
쿠팡이 오는 11월 9일까지 가전·디지털 할인 행사 ‘쿠팡 가전디지털 세일(쿠가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연중 최대 규모로, 주요 브랜드 제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에는 애플, 삼성전자, LG전자, 다이슨 등 100여 개 브랜드와 약 3만여 개 상품이 참여한다. 다이슨은 로켓배송 입점 이후 처음으로 쿠가세에 참여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행사의 주요 코너인 ‘선착순 특가’에서는 매일 오후 2시에 100원 또는 9900원 특가로 구성된 한정 상품이 판매된다. 또 ‘쿠팡라이브 존’에서는 22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며,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사은품과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쿠팡은 이번 행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