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정용진 신세계 회장, J.D. 밴스 부통령 주최 성탄 만찬 참석차 출국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미국 J.D. 밴스 부통령이 주최하는 성탄절 만찬에 참석하기 위해 12일 출국했다고 12일 밝혔다.만찬은 워싱턴 현지 시각으로 12일 저녁 밴스 부통령의 관저에서 열릴 예정이다.이 행사에는 미국 정재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며, 밴스 부통령이 설립한 록브리지네트워크 인사들도 초청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 회장은 록브리지네트워크의 아시아 총괄 회장을 맡고 있으며, 지난 10월 싱크탱크 형태로 정식 출범한 록브리지네트워크 코리아에 이사로 참여하고 있다.업체 관계자는 “정 회장은 그간 쌓아온 글로벌 네트워크가 신세계그룹의 성장과 한국 경제 발전에 도움되는 방향을 계속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앳홈 톰, 뷰티 디바이스 전용 ‘더 글로우’ 앰플 6종 출시
앳홈의 프라이빗 에스테틱 브랜드 톰(THOME)이 물방울 초음파 디바이스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더 글로우’ 앰플 6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신규 앰플 6종은 히알루론산, 콜라겐, 펩타이드, 엑소좀, 나이아신아마이드, 레티놀을 주성분으로 하여 수분, 탄력, 피부결, 진정, 미백, 안티에이징 등 피부 고민별 맞춤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톰은 지난 2월 ‘더 글로우’ 디바이스 출시와 함께 선보인 기존 앰플 2종이 별도의 광고 없이 누적 판매량 약 10만 개를 돌파하는 등 호응을 얻자, 고객의 다양한 피부 고민에 대응하기 위해 전용 앰플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설명했다.신제품 앰플 6종은 피부 고민별 맞춤 기능을 강화했다. ‘
-
한국P&G, 인사혁신처 균형인사 성과공유대회 우수사례 발표
한국P&G가 인사혁신처 주관 ‘제7회 균형인사 성과공유대회’에 민간기업 대표 연사로 초청받아 다양성과 포용성을 기반으로 한 인사 전략과 성과를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 11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인사혁신처가 공공 부문의 균형인사 우수기관 및 유공자를 포상하고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한국P&G는 민간기업을 대표하여 ‘민간의 다양성 및 포용성 인사관리 사례’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발표자로 나선 예현숙 P&G 아시아태평양 커뮤니케이션즈 상무는 “P&G는 전 세계 소비자를 깊이 이해하고 비즈니스를 강화하기 위해 ‘평등과 포용(E&I)’을 핵심 경영 전략으로 삼고 있다”며 “이
-
우아한청년들, 국내 최초 라이더 전용 축제 ‘배민라이더페스타’ 개최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국내 최초로 배달라이더만을 위한 전용 이벤트 ‘2025 배민라이더페스타’를 19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페스타는 배민커넥트, 배민커넥트비즈 등 배달의민족 플랫폼에서 활동한 라이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다. 행사는 사전이벤트, 라이브 방송, 연말결산, 어워즈로 이어지는 3단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가장 먼저 12일부터 18일까지 사전 이벤트로 ‘배달 초능력 월드컵’ 투표를 진행한다. 후보로 선별된 초능력은 19일 오후 3시 배민커넥트 공식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라이더 참여로 최종 결정된다. 라이브 참가자를 대상으로 총 1000만
-
bhc 치킨, 치즈볼 매출 전년 대비 54% 증가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사이드 신메뉴 ‘카이막 치즈볼’ 흥행에 힘입어 올해 치즈볼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고 12일 밝혔다.bhc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치즈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5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말까지 한 달가량 남았음에도 이미 지난해 연간 전체 매출을 넘어섰다. 이는 bhc가 주도한 ‘치킨과 치즈볼’ 조합이 치킨 주문 시 필수 공식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결과다.이러한 성장의 주요 원인은 지난 8월 출시된 신메뉴 ‘카이막 치즈볼’이다. bhc는 튀르키예 전통 디저트인 카이막의 고소한 풍미를 치즈볼에 접목했다. 이 제품은 출시 3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60만 개
-
글로벌 웰니스 브랜드 텐가, 한국 시장에 신제품 2종 공식 출시
글로벌 웰니스 브랜드 텐가(TENGA)가 한국 시장에 신제품 2종을 공식 출시하고 10일부터 판매를 개시했다고 12일 밝혔다.텐가는 지난 11일 서울에서 컨퍼런스를 열고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출시는 세계 시장에서 디자인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온 텐가가 한국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해 처음으로 국내에 신제품을 선보인 사례다.첫 번째 신제품은 천연 라텍스 소재를 기반으로 0.03mm 두께로 제작됐다. 신축성과 내구성을 갖췄으며 550±150mg의 윤활제를 적용해 자연스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6가지 디자인 패키지로 소장 가치를 높였으며, 내부, 정량, 공기주입, 전기핀홀 등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다.두 번째 신제품은 한국 소비자의 선호에
-
코렐 브랜드, 신규 테이블웨어 패턴 3종 공식 출시
글로벌 주방용품 기업 코렐 브랜드의 테이블웨어 브랜드 코렐(Corelle)이 신규 패턴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신제품 3종은 ‘코렐 자카드 밴드’, ‘코렐 어도러블 닷’, ‘코렐 어도러블 닷 블루’로 구성됐다. 도트, 라인, 곡선 등 기하학적 요소에 컬러를 조합하여 각기 다른 콘셉트의 패턴을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코렐 자카드 밴드’는 자카드 직조의 정교한 질감에서 영감을 받아 골드 도트와 라인 디자인을 섬세하게 배열했다. 클래식한 골드 포인트와 화이트 바탕이 어우러져 우아함과 심플함을 동시에 갖췄다.‘코렐 어도러블 닷’은 블랙과 골드 도트를 기하학적 라인과 조합한 패턴이다. 규칙적인 도트 배열이 생동감을 주며
-
글래드 호텔, 서울·제주 레스토랑서 ‘시그니처 올스타 프로모션’ 진행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이 서울과 제주 레스토랑에서 특별한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올스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시그니처 올스타 프로모션은 한 해 동안 사랑받은 시그니처 메뉴와 함께 겨울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스페셜 메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글래드 여의도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에서는 시그니처 메뉴인 양갈비를 비롯해 매생이 게살 스프, 송이버섯 누룽지탕 등 담백한 구성의 겨울 시즌 메뉴를 선보인다. 또한 사천식 굴 탕면, 제철 방어회, 과메기 등 신선한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시즌 메뉴도 제공한다.그리츠의 이용 시간은 런치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디너는
-
하이트진로음료, 대학생 동아리 피알즈와 티도씨 마케팅 프로젝트 완료
하이트진로음료가 대학생 PR연합동아리 ‘피알즈(PR’s)’와 함께 블렌딩 제로 아이스티 티도씨(T℃)에 대한 마케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대학생의 참신한 시각과 의견을 바탕으로 티도씨 브랜드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콘텐츠 전략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30명의 참가자가 5명씩 6개 팀으로 구성되어 시장 분석, 타깃 전략, 브랜딩 콘셉트, SNS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제안을 선보였다.참가자들은 Z세대 소비자의 시선에서 티도씨의 브랜드 이미지와 커뮤니케이션 방향을 재해석하며, 실제 마케팅 현장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티도씨는 스리랑카 우바산 홍차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대한육상연맹 남자 계주팀 후원 확대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국가대표 남자 400m 계주팀의 2026 시즌 국제 무대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후원금을 추가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후원 확대는 남자 계주팀의 2025년 활약에 이어, 2026년 국제대회 성과를 위한 동계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자 계주팀은 최근 한국 신기록을 경신하고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아시아 정상급 전력을 입증한 바 있다.셀렉스는 2021년부터 대한육상연맹과 후원 협약을 맺고 국가대표 선수단 및 우수 육상선수의 경기력 향상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지원해왔다. 육상 꿈나무 선수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단백질 보충제 공식 후원
-
무신사, 2인 각자대표 체제 도입 및 C레벨 책임 경영 강화
무신사가 빠른 사세 확장에 발맞춰 비즈니스 영역별 C레벨 책임제를 도입하고, 사업 실행 속도를 높여 성장 드라이브를 본격화한다고 12일 밝혔다.무신사는 글로벌 시장 성장에 맞춰 업무 영역별 ‘C-레벨(Chief-level)’ 책임제를 도입해 의사결정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이에 따라 무신사는 2026년 1월부터 비즈니스 실행과 사업지원을 담당하는 2인의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그 아래 CCO(최고커머스책임자), CBO(최고브랜드책임자), CGO(최고글로벌책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CFO(최고재무책임자), CLO(최고법무책임자), CPRO(최고홍보책임자), CHRO(최고인사책임자), CDeO(최고디테일책임자) 등 영역별 ‘C레벨 책임제’를 도입하여 책
-
샘표,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선도기업’ 선정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성평등가족부(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는 기업을 심사하여 부여된다. 이 중 선도기업은 가족친화인증을 12년 이상 연속 유지하고 재인증 점수 및 우수사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샘표는 2014년 첫 인증 이후 꾸준히 가족친화경영을 실천해 온 점을 인정받아 올해 선도기업 명단에 포함됐다.샘표는 1946년 창립 이래 구성원의 행복, 지역 사회 기여, 문화의 다양성을 핵심 가치로 삼고 가족 친화적인 조직문화 조성에 힘써왔다. 육아휴직과 정시 퇴근을 원활히
-
움버거앤윙스, 배우 송강 브랜드 모델로 선정
치킨 버거와 윙 전문 브랜드 움버거앤윙스가 배우 송강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12일 밝혔다.움버거앤윙스를 운영하는 ㈜아이더스에프앤비는 배우 송강이 가진 트렌디한 이미지, 압도적인 비주얼, 다채로운 매력 등이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하여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송강은 지난 10월 군 복무를 마치고 활발한 활동을 재개하고 있다.이번 모델 발탁과 함께 움버거앤윙스는 브랜드 슬로건 “치킨러버의 버거”를 통해 정체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차별화된 맛과 품질의 치킨 버거를 내세우며 치킨 버거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움버거앤윙스를 운영하는 ㈜아이더스에프앤비의 장성식 대표이사는 “이번 광고 모델
-
이랜드이츠 로운 샤브샤브, 겨울 성수기 대비 호주청정우 도입
이랜드이츠의 샤브샤브 샐러드바 브랜드 로운 샤브샤브가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소고기 품질 강화를 위해 ‘호주청정우’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로운 샤브샤브는 호주축산공사(MLA)와 호주청정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10월부터 전국 매장에 순차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호주청정우는 호주의 깨끗한 자연환경과 엄격한 안전 기준을 거쳐 생산되며, 뛰어난 맛과 품질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다.로운 샤브샤브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제공되는 소고기 3종 중 앞다리 살에 해당하는 ‘전각’ 부위를 호주산 소고기로 전면 업그레이드했다. 이는 겨울철 샤브샤브 수요 증가에 대비한 품질 강화 정책이다. 동시에 이마트 해운대점, 롯데몰
-
골프존, 미국 시장 매출 91% 증가…글로벌 확장 속도 높여
골프존이 미국 시장에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며 글로벌 골프 플랫폼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골프존이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공개한 2025년 3분기 누적 연결 매출은 3717억 원으로 전년 대비 24% 감소했으나, 같은 기간 미국 매출은 365억 원으로 9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는 미국 내 시뮬레이터 수요 증가와 오프코스 기반 골프 활동 확산이 실적 개선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골프존은 최근 미국골프협회(USG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U.S. 오픈과 U.S. 여자 오픈 프레젠티드 바이 알리 두 대회의 공식 인도어 골프 시뮬레이터로 지정됐다. 이번 협약은 2027년까지 유지되며, 미국 내 브랜드 노출과 마케팅
-
코오롱세이브프라자,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10호점 개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직영 아울렛 브랜드 코오롱세이브프라자가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에 전국 열 번째 매장인 부산강서점을 개점했다고 12일 밝혔다.부산 강서구 명지동에 위치한 이번 매장은 서부산권 최초의 코오롱 직영 아울렛으로, 국제신도시 개발에 따라 늘어나는 젊은 소비층과 가족 단위 고객 수요를 반영해 구성됐다. 합리적 가격과 실용성을 중심으로 지역형 매장 전략을 강화할 방침이다.부산강서점은 총 580평 규모로 2~3층에 걸쳐 조성됐으며, 고객 동선을 넓혀 가족 단위 이용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매장에는 코오롱스포츠, 왁, 캠브리지 멤버스, 시리즈 등 아웃도어와 골프웨어, 남녀 패션 브랜드가 입점
-
농심, 2025 서울빛초롱축제 참가…K라면 글로벌 위상 홍보
농심이 오늘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서울 청계천과 우이천 일대에서 열리는 ‘2025 서울빛초롱축제’에 참가해 K라면의 글로벌 위상을 홍보한다고 12일 밝혔다.농심은 청계천 장통교에서 삼일교 사이에 ‘농심이 펼치는 꿈’을 주제로 작품을 전시한다. 이 작품은 ‘너구리’ 등 농심의 인기 캐릭터들이 함께 어우러진 모습으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특히 내년 신라면 출시 40주년을 앞두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한 5미터 높이의 대형 신라면 패키지 조형물을 특별 제작했다. 농심은 ‘인생을 울리는’ 신라면의 가치와 새로운 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를 시각적으로 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