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온, 추석기획전 ‘온마음 추석’ 실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한가위를 앞두고 28일까지 추석 선물 기획전 ‘온마음 추석’을 진행한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상품 카테고리별, 금액대별로 상품기획자(MD)가 직접 선정한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라며 "대표제품인 자연맛남, 굴비가, 광천김, 애경, 한율 등은 구매 가격대별로 엘포인트(L.POINT)를 추가 적립받는 혜택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획전에 참여하는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30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과 백화점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5만 원을 중복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준비했다"라며 "온앤더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3만 원을 추가로 할인하는 중복 쿠폰
-
세븐일레븐, 겨울 먹거리와 방한용품 강화
세븐일레븐은 따뜻한 간식과 방한용품 등 동절기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발생함에 따라 동절기 상품들을 잇달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 들어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기온에 동절기 관련 상품 매출이 상승하기 시작했다. 세븐일레븐의 군고구마, 어묵 상시 운영점의 이달 매출(9/1~17)이 전월대비 각각 15%, 20% 뛰었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편의점 동절기 상품은 대체로 10월부터 수요가 본격화된다"라며 "이에 세븐일레븐은 오는 22일 동절기 대표 간식인 군고구마, 어묵 5종, 그리고 붕어빵 3종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군고구마는 촉촉하고 당도 높은 베니하루카 품종을 사용해 꿀고구마라고도 불리며 부드
-
BGF리테일,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진행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경찰청, 아동권리보장원,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오는 10월 24일까지 ‘제 5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BGF리테일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처음 시작된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생활 속 안전 수칙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더 나아가 사회 전반에 아동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모전은 생활 속 아동 안전, 아동 실종 예방, 아동 학대 예방 등 세 가지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참가자는 ▲생활 속 아동 안전: 아동 안전을 지켜주는 고마운 장소와 사람 찾아보기, 길을 잃은 아이의 감정 표현하기 ▲아동
-
롯데마트, 비파괴 당도선별과 AI 선별 시스템으로 과일 품질 보증
롯데마트는 ‘실패 없는 신선 장보기’를 목표로 하는 ‘신선지능’ 프로젝트를 통해 과일 선별 기술과 품질 검증 체계를 지속 강화해왔다고 18일 밝혔다.롯데마트 관계자는 "품질 전략의 일환으로, 비파괴 당도선별이 가능한 모든 과일에 대해 100% 당도선별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사과·참외 등 11개 품목을 대상으로, 원물을 자르지 않고 빛(근적외선)으로 당도를 측정해 기준치 이상의 상품만 매장 입고를 허용하는 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당도선별을 진행하지 않는 샤인머스캣까지 100% 당도선별을 진행해, 과일의 균일한 품질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당도선별에 그치지 않고, AI 선별 시스템을 도입해
-
풀무원, 러너블과 공동 마케팅 실시
풀무원은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이 러닝 플랫폼 ‘러너블’과 러너 맞춤 식단을 출시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러너블은 전용 플랫폼을 통해 대회 참가, 기록 공유, 커뮤니티 활동, 러닝용품 구매까지 러너의 모든 여정을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소셜 러닝 플랫폼"라며 "국내 대표 마라톤 대회인 ‘2025 JTBC 서울마라톤’ 등을 주최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가을 마라톤 시즌을 맞은 러너들이 영양 균형 잡힌 맞춤 식단을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자인밀은 생애주기별 맞춤 영양 솔루션을 제공하며 쌓아 온 식단 구
-
BBQ 미국 홀리데이 시즌에 맞춰 뉴욕 타임스스퀘어서 브랜드 광고 시작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글로벌 브랜드들의 각축장인 뉴욕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 정중앙에 위치한 ‘원 타임스스퀘어(One Times Square)’ 전광판에 BBQ 브랜드 광고를 송출한다고 18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광고가 진행되는 9월과 10월은 미국 외식업계의 매출 성수기로 꼽히는 만큼, BBQ는 단순한 브랜드 노출을 넘어 ‘바삭함’과 ‘풍미’라는 제품 고유의 특성을 강조하며 관광객과 현지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간다"라며 "이를 통해 홀리데이 시즌(Holiday Season) 동안 폭발적인 매출 상승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광고는 베테랑스 데이(Veterans Day, 11월 11
-
[생활경제 이슈] 쎌바이오텍, 유산균 ‘듀오락’ 선보여 外
유산균 ‘듀오락(DUOLAC)’이 9월 17일부터 19일(현지 시각)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비타푸드 아시아 2025(Vitafoods Asia 2025)’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쎌바이오텍은 이번 박람회에 독립 부스로 참가해 ‘221배 강한 유산균, 듀오락’을 알리고, 아시아 시장에서의 수출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한다.비타푸드 아시아 2025는 방콕 퀸 시리킷 국립 컨벤션 센터(QSNCC)에서 사흘간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박람회다.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트렌드와 최신 기술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행사로, 올해는 650여개 글로벌 기업이 참가하고 1만 3천명 이상이 참관할 예정이다.듀오락은 대한민국 대표 유산균 브랜드
-
신세계그룹, 2026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신세계그룹이 오는 9월 19일(금)부터 2026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채용에 나서는 신세계그룹 계열사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CK컴퍼니(스타벅스),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디에프(면세점), 신세계I&C, 신세계센트럴, 신세계푸드, SSG닷컴, 신세계라이브쇼핑 등 총 10개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류 접수 기간은 9월 19일(금) 부터 10월 13일(월)까지다"라고 말했다. 서류 전형 결과는 10월 말에 발표되며, 이후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올해 공개 채용부터는 기존에 하던 1달간의 인턴십 과정을 폐지하고, 서류 및 면접 전형만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최종 합격자는 종전보다 한 달
-
이마트24, 신세계푸드 노하우 담은 프리미엄 버거 2종 선보여
이마트24는 17일(수)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제조 역량과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버거 2종을 출시했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더블비프치즈버거’(3,980원)와 ‘블랙페퍼더블버거’(3,980원)는 모두 원육함량이 69% 이상인 고퀄리티 패티로 구성된 프리미엄 버거"라며 "패티의 원육함량을 늘려 고기맛을 극대화하고, 두툼한 두께로 씹히는 맛과 직화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신세계푸드의 셰프 출신 개발자가 만든 특제 바비큐소스와 블랙페퍼소스로 맛에 풍미를 더해준다.더불어 이번 프리미엄 버거는 ‘시선강탈 버거’를 콘셉트로 재료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고, 풍성함을 강조하기 위해 투명 용기를
-
쿠팡 AI 혁신 인재풀 확대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지난 16일 영남이공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AI·로봇·자동화 등 최첨단 기술 인재 육성에 협력한다고 17일 밝혔다.CFS 관계자는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 물류현장관리자 및 설비보전엔지니어 학과 개설·운영 ▲ 일학습병행 교육과정 개발 및 채용 ▲ 대구 라이즈(RISE) 사업을 통한 취업연계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영남이공대학교는 ‘대구 라이즈 사업’의 일환으로 '미래 50년 번영 대구, 세계로 비상하는 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대학이 지역 경제를 살리고 청년을 붙잡는 실질적 해법을 제시해 왔다.이번 협약은 CFS와 영남이공대가
-
이마트24-스노우피크, 사업 시너지 확대 위한 MOU 체결
이마트24와 스노우피크코리아(이하 스노우피크)가 지역결제 활성화,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실천, 캠핑 산업 특화 서비스 개발, 공동 마케팅 및 사회공헌 협력 등 양사 간 사업 시너지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17일(수) 체결했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마트24는 전국 6,000여곳에 있는 당사 편의점의 뛰어난 접근성과 프리미엄 캠핑 이미지를 지닌 스노우피크가 만나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노우피크 에버랜드 캠프필드’ 안에 이마트24 캠프필드용인점을 이달 오픈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캠프필드 내 전용 편의점을 오픈해 자연
-
NS홈쇼핑, 단독 한우 브랜드 우화담 온라인 선보여
NS홈쇼핑이 한우 전문 단독 브랜드 ‘우화담’을 새롭게 선보이며, ‘1++ 한우 시그니처 구이 3인 세트’를 9월 17일(수) 온라인몰 NS몰에서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우화담’은 지난해 NS홈쇼핑이 선보인 단독 쌀 브랜드 ‘맛있는 향진주’에 이어, 맛있는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합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두 번째 단독 브랜드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화담’은 “우리 한우, 화려한 꽃을, 담다”라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로, 믿을 수 있는 제조사 농업회사법인 ㈜순우리가 생산을 맡아 생산한다"라며 "이번 브랜드 론칭에서 선보이는 ‘1++ 한우 시그니처 구이 세트’는 최상급 부위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창립 49주년 기념 ‘전국민 가을 침구 특가 행사’ 진행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창립 49주년을 기념해 전국 매장과 자사몰에서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국민 가을 침구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회사 창립일인 10월 3일을 기념해 이브자리가 매년 10월에 개최하는 대규모 이벤트다. 올해에는 그룹 내 수면 전문 브랜드인 슬립앤슬립과 함께 품질과 가격 면에서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엄선된 제품들로 구성했다. ‘가을 맞이’ 콘셉트 아래 가을철에 덮기 좋은 면∙모달 소재의 차렵이불부터 기능성 침구류까지 슬립앤슬립의 대표 상품 6종을 한정 수량으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이브자리는 창립 49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고객 혜택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
[생활경제 이슈] 하리보, ‘해리포터 한정판 젤리 3종’ 출시 外
하리보가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Warner Bros. Discovery Global Consumer Product, WBDGCP)와 협업해 해리포터 세계관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의 패키지의 오른쪽 상단에는 해리포터의 팬이라면 누구나 단번에 알아볼 수 있는 상징적 요소 마법 주문 ‘알로호모라(Alohomora)’가 새겨져 있다.제품은 해리포터의 주요 인물인 해리, 헤르미온느, 론을 테마로 한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각 패키지에는 해리와 그의 반려 올빼미 ‘헤드위그(Hedwig)’를 비롯해 헤르미온느의 고양이 ‘크룩섕스(Crookshanks)’, 론과 쥐 ‘스캐버스(Scabbers)’도 젤리로 구현됐다. 이 외에도 골든 스
-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의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스타벅스 관계자는 "가장 먼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9월 17일부터 돌아온다"라며 "SNS에 출시 소식이 공개된 후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짐에 따라 우선적으로 전국 매장에 출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2019년 가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출시 때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올해 역시 특유의 맛과 풍미 그대로 선보인다"라며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팀이 자체 개발한 음료로, 짙고 풍부한 커피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글레이즈드 폼의 조화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고객과 파트너들 사이에서 ‘블글라’라는
-
[호텔단신]롯데호텔앤리조트,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8년 연속 호텔 부문 1위 선정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호텔 부문 1위를 차지하며, 8년 연속 영예를 이어갔다고 17일,밝혔다.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이번 수상으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8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고객의 변함없는 신뢰를 입증했다. 고객 경험 중심 서비스와 지속적인 회원 혜택 확대 등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써온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자체 개발한 고객 관리 플랫폼 ‘LCSI(LOTTE HOTELS & RESORTS Cust
-
hy, 추석 건강 선물 할인 이벤트 진행
hy가 추석을 맞아 '2025년 추석 건강식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hy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다양한 카테고리와 가격대로 구성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제품, 홍삼·녹용, 비타민·서플먼트, 건강즙 등 4개 카테고리로 기획전을 준비했다"라며 "가격대는 1만~2만원부터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마련해 합리적인 소비자부터 고급 선물 수요층까지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소비자 혜택도 강화했다. 기획전 전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특히 추석 신제품 3종(발휘 발효녹용원보, 발효녹용정 소리잔 세트, 브이푸드 관절엔 트리플 솔루션) 구매 후기 작성 시 '브이푸드 월간영양'을 증정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