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웹투어, 6월 숙박세일페스타 참여...최대 3만원 할인쿠폰 지급
종합여행예약 플랫폼 웹투어(홍성원 대표)가 다음 달 2일 개막하는 '2025 여름맞이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 본편'에 동참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숙박시설 예약 고객들에게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선사할 계획이다. 문체부·한국관광공사 주최 '숙박세일페스타'는 내국인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한 전국 규모 할인 이벤트다.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전국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개인당 1매 한정 최대 3만원 할인권을 지급한다. 웹투어 측은 행사 기간 자사 사이트에서 7만원 이상 숙박상품 구매 시 3만원, 7만원 미만 구매 시 2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배포한다고 밝혔다.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배급되며 발급
-
손오공, 최대주주 변경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공시
코스닥 상장사 손오공(066910)이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과 유상증자, 전환사채 발행, 경영지배인 선임, 타법인 증권 취득 등의 주요 경영 변동 사항을 30일 공시했다.공시에 따르면 손오공은 오는 6월 18일 유상증자 납입이 완료되면 최대주주가 기존의 ㈜에이치투파트너스 외 1인에서 에이치케이모빌리티컴퍼니㈜(대표이사 한영철)로 변경될 예정이다. 에이치케이모빌리티컴퍼니㈜는 정관상 자동차 도·소매업 및 정비업 등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법인이다.손오공 관계자는 "2023년 8월 에이치투파트너스에 인수된 이후 약 2년이 채 되지 않아 다시 한 번 경영권이 변경되는 셈이다"라며 "이번 최대주주 변경과 같은 날
-
삼양홀딩스, ‘삼양바이오팜’ 신설∙분할
삼양그룹의 지주회사인 삼양홀딩스(대표 엄태웅, 김경진)가 삼양바이오팜을 신설하고, 현재 삼양홀딩스 내 바이오팜그룹을 별도의 사업회사로 분할한다고 30일 밝혔다.삼양그룹 관계자는 "이번 분할은 삼양홀딩스 주주가 기존법인과 신설법인의 주식을 지분율에 비례해 나눠 갖는 인적분할 방식으로 진행된다"라며 "분할 비율은 현재 순자산 장부가액을 기준으로 정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삼양바이오팜은 모든 절차가 계획대로 진행되면, 11월 1일에 독립법인을 공식 출범하고, 같은 달 24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상장할 예정이다"라며 "신주 배정 기준일 전날인 10월 30일부터 변경상장 및 재상장일 전날까지 삼양홀딩스의 주식거래는 일
-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 베이비 썸머 베이비 페어’ 진행 外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오는 6월 2일부터 15일까지 ‘글라스락 베이비 썸머 베이비 페어’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글라스락 베이비 썸머 베이비 페어’는 여름을 맞아 이유식 시기에 꼭 필요한 육아 제품을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행사 제품으로는 글라스락 베이비의 다양한 이유식 관련 용품들이 마련됐다. 신제품 ‘블록 이유식 큐브’를 비롯해 휴대용 가위&집게 세트, 실리콘 이유식 용기 등 단품들과 세트 상품까지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이번 행사에서 첫 선을 보이는 ‘블록 이유식 큐브’는 낱개로 분리된 형태의 이유식 큐브로, 필요한 만큼의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특별 사은 행사 진행 外
바른치킨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을 위한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바른치킨은 오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전국 매장에서 국가유공자와 유족, 현직 국군 장병, 전현직 직업 군인 및 경찰·소방 공무원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장 식사 시 치킨 한 마리당 20% 할인, 방문 포장 시 기본 포장 할인 3000원에 2000원 추가 할인을 더해 총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사은 혜택은 매장 방문 시 휴가증, 외박증, 공무원증, 국가보훈등록증 등 신분 확인이 가능한 서류를 제시하거나 유니폼 착용을 통해 인증하면 적용된다. 구체적인 인증 방법 및 제출 가능한 서류는 방문 예정인 바른치킨 매장과
-
LF ‘티톤브로스’, ‘스트라이더(Strider)’ 컬렉션 선보여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가 트레일러닝에 특화된 퍼포먼스 라인업 ‘2025 스트라이더(Strider)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LF 관계자는 "하이킹 중심의 기존 제품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실전 러너를 겨냥한 새로운 카테고리를 론칭하며 브랜드 외연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5 트레일러닝 ‘스트라이더(Strider) 컬렉션’은 활동성과 휴대성, 기술력을 모두 갖춘 트레일러닝 퍼포먼스 웨어로, 실제 러닝 필드를 고려해 설계된 ▲트레일에어 후디 ▲트레일에어 크루 반팔티 ▲트레일에어 논슬리브 ▲트레일에어 쇼츠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라며 "전 제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하바나 클럽 15년’ 리뉴얼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가 세계적인 럼 브랜드 하바나 클럽(Havana Club)의 프레스티지 라인 ‘아이코니카 컬렉션(Icónica Collection)의 대표 제품인 ‘하바나 클럽 15년’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하바나 클럽 그란 레세르바 아녜호 15 아뇨스(Havana Club Gran Reserva Añejo 15 Años 이하: 하바나 클럽 15년)’는 하바나 클럽의 전통 숙성 기법과 현대적인 디자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며, 쿠바 럼의 장인정신과 품격을 시각적·미각적으로 모두 담아낸 제품이다.‘하바나 클럽 15년’은 아이코니카 컬렉션 중 유일하게 숙성 연산이 명시된 제품으로, 최소 15년 이상 숙성된
-
에이피알, 메디큐브 상반기 결산 맞아 공식몰 프로모션 실시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온라인 공식몰에서 ‘2025년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2025년 상반기를 빛낸 베스트 제품 시상식 이벤트를 비롯해 주차 및 요일별로 제공되는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구성됐다"라며 "지난 29일 첫선을 보인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7월 1일까지 약 4주 간 이어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다양한 혜택을 통해 쇼핑의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라며 "먼저 ‘상반기 결산’이라는 테마에 맞춰 에이피알이 선정한 인기 카테고리별 1위 제품들이 공개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제품들은 메디큐브 브랜
-
BYC, ‘보디드라이 크루넥티/워터쇼츠’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는 기능성웨어 ‘보디드라이 이지우븐크루넥티(이하 크루넥티)’와 ‘보디드라이 이지공용우븐워터쇼츠(이하 워터쇼츠)’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보디드라이 크루넥티와 워터쇼츠는 내구성이 우수하고 구김이 적은 나일론 소재로 부드럽고 가볍다"라고 전했다. 이어 "크루넥티는 최근 트렌드인 나일론 풀오버스타일로 이너와 함께 레이어드해 착용하거나 윈드브레이커를 대신해 스타일링하기 좋고, 워터쇼츠는 일상생활은 물론 스윔웨어로도 착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크루넥티와 워터쇼츠는 빈티지한 컬러감과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춰 상하의 셋업으로 맞춰 입으면 여행, 운동 및 레포츠 등 다양한 레
-
BBQ, ‘불금’에 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 할인 이벤트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금요일에 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 주문 시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BBQ는 소비자들에게 금요일에 자사앱과 웹사이트에서 황금올리브 치킨과 황금올리브 치킨 핫크리스피를 주문하면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자사앱 및 웹사이트 접속 시 자동 발행되며 기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라고 말했다.
-
홈플러스-몰로코 서비스 계약 체결
홈플러스는 최근 머신러닝 솔루션 분야 선두 기업인 몰로코(Moloco)와 ‘리테일 미디어 광고 사업을 위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유통사가 자사 플랫폼을 통해 광고를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광고 생태계를 의미한다"라며 "광고주는 구매 시점에 맞춘 광고로 효과를 높일 수 있고, 유통사는 그에 따른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어, 효율성과 효과를 모두 갖춘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고객 입장에서는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어 쇼핑 만족도와 홈플러스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수 있다. 이미 아마존, 월마트 등 글로벌 유통 기업들은 RMN을 통해 안정적인 수
-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NBCI 맥주·소주 부문 1위 차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대표 주류 브랜드 ‘테라’와 ‘참이슬’이 202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이하, NBCI)’ 맥주와 소주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테라는 최초로 맥주 부문 1위에 올랐다. 지난해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와 다채로운 브랜드 활동들로 성장의 전환점을 마련했다"라며 "참이슬은 소주 부문 8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수한 제품력과 꾸준한 품질 혁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라고 말했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조사, 발표하는 대표적인 브랜드 경쟁력 평가 지표다. 매년 주요 산업의 대표 브랜
-
국순당 주향로, ‘숲결캠프’ 실시
국순당이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횡성숲체원과 협력해 숲과 문화를 잇는 산림문화 특성화 캠프 ‘숲결캠프’를 함께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숲결캠프’는 숲과 문화를 함께 즐기고 싶은 가족 및 일반 참가자를 대상으로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 및 국립횡성숲체원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산림문화 특성화캠프이다"라며 "오는 5월 31일에 1회차가 시작되며 올해 총 4회차가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국순당은 횡성양조장 ‘주향로 견학’과 국가 무형유산인 우리 전통주 ‘막걸리 빚기’ 등을 일정별로 진행하는 등 우리 술 문화 체험을 담당한다. 숲결캠프 참가자는 막걸리를 직접 빚는 색다른 체
-
도미노피자, ‘에코 판타지 위크’ 프로모션 실시
도미노피자가 KBO와 협업한 굿즈를 제공하는 ‘에코 판타지 위크’ 프로모션을 환경의 날인 6월 5일까지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자사앱) 성인 회원(만 19세 이상)들을 대상으로 에코 판타지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이 프로모션은 자사채널 온라인 주문(배달&포장 모두 포함) 선착순 1만명에게 KBO 캡 파우치 굿즈와 리유저블백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오는 31일 바다의 날을 앞두고 여름철 해양 안전사고 예방 훈련 및 바다 정화를 위해 모인 한국해양구조협회 경기충남북부지부(경기남부해양재난구조대) 구조대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해 파티카를 통한 피자를
-
롯데칠성음료, 마주앙 엘르 샴페인 팝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엘르(ELLE)’와 함께 ‘마주앙 엘르 샴페인 팝(MAJUANG ELLE CHAMPAGNE POP)’을 한정 출시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스파클링 와인과 화이트 와인에 대한 꾸준한 성장에 주목하고 와인과 패션을 함께 즐기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와인 브랜드 ‘마주앙’과 프랑스 정통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엘르’와의 특별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캐주얼하게 즐기는 정통 프랑스 샴페인’이란 콘셉트로 기획된 ‘마주앙 엘르 샴페인 팝’은 롯데칠성음료가 기획과 판매를 담당하고 라벨 등의 패키지 디자인은 ‘엘르(Elle)’ 본사 프랑스 디자이너들
-
모두투어, ‘샌프란시스코 MLB 직관 컨셉투어’ 선보여
모두투어는 메이저리그(MLB) 야구팬들을 위한 ‘이현우 해설위원과 함께하는 샌프란시스코 MLB 직관 컨셉투어’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컨셉투어는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여 7월 7일 출발하는 8일 일정으로 ‘바람의 손자’ 이정후가 소속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홈경기 4연전을 직관하고 샌프란시스코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홈경기 4연전 중 2경기에는 세계적인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와 최근 콜업된 김혜성의 LA다저스와의 라이벌 매치가 포함되어 국내 MLB 야구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여행 전 일정에는 메이저리그 전문 야구 해설위원으
-
㈜오뚜기, 짜슐랭 신규 모델에 추성훈 발탁
㈜오뚜기가 ‘짜슐랭’의 신규 TV CF 모델로 방송인 추성훈을 발탁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신규 TV CF에서는 짜슐랭 제품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진한 인상을 가진 추성훈을 발탁, 고급스러운 톤 앤 매너를 중점으로 유쾌한 반전을 담아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짜슐랭의 핵심 가치인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KICK’이라는 메시지로 표현했다"라며 "발차기 ‘킥’과 맛의 ‘KICK’을 중의적으로 풀어낸 이번 광고는 추성훈의 카리스마와 코믹한 연기가 어우러져 소비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라고 말했다. 특히, 짜슐랭을 먹는 장면에서 리얼한 연기를 선보였으며, 오랜 촬영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