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도미노피자, ‘제20회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 진행
도미노피자가 주최한 ‘제20회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가 폐막했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제20회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는 총 136개 팀이 참가해 지난 2일 개막해 12일까지 열린 가운데 분당구 B 리틀야구단이 우승을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는 도미노피자의 대표적인 스포츠 후원 활동으로 지난 2005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886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개막 첫날에는 피자 제조 시설이 탑재된 파티카가 출동, 야구 꿈나무들에게 갓 구운 도미노피자를 전달했다"라며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는 지금까지 LA다저스의 내야수 김혜성,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가정의 달 맞이 ‘브랜드 특가 프로모션’ 진행 外
요기요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인기 메뉴들을 모은 브랜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5월 12일부터 5월 18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가정의 달에 수요가 높은 찜닭, 치킨, 떡볶이 등 인기 외식 메뉴 브랜드들로 구성됐다.요기요는 지난 5월 4일까지 진행된 1차 특가 프로모션에 대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이번에는 기존보다 1,000원이 추가된 최대 7,000원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참여 브랜드는 ‘두찜’, ‘기영이숯불치킨’, ‘떡볶이참잘하는집’으로, 각 브랜드의 대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이벤트 기간 동안 요기요 고객은 해당 브랜드에서 배달 또는 포장 주문 시
-
CJ제일제당, 1분기 매출 4조 3,625억 기록
CJ제일제당은 올해 1분기 매출 4조 3,625억 원 (-1.8%, 이하 전년 동기비), 영업이익 2,463억 원(-7.8%)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자회사인 CJ대한통운을 포함한 연결기준 실적은 7조 2,085억 원(-0.1%)의 매출과 3,332억 원(-11.4%)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품사업부문은 매출 2조 9,246억 원(+3%)과 영업이익 1,286억 원(-30%)을 기록했다. 국내 식품사업(매출 1조 4,365억 원)은 가공식품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온라인 매출이 33% 고성장 했음에도 내수 소비 부진이 지속되며 매출 정체를 나타냈다"라며 "올해 설 명절이 평년보다 빨라,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 4분기에 일부 반영된 것도 영향을
-
롯데웰푸드 '왓따' 이번엔 ‘캐치! 티니핑’과 컬래버 진행
롯데웰푸드의 풍선껌 브랜드 ‘왓따’가 ‘SAMG엔터’의 인기 IP(지적재산권) ‘캐치! 티니핑’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팬덤을 보유한 ‘캐치! 티니핑’과 함께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왓따 & 캐치! 티니핑’ 컬래버레이션은 주요 티니핑이 담겨있는 총 8종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준비됐다"라며 "새콤달콤한 풍선껌 향이 발랄하고 귀여운 티니핑과 잘 어울린다"라고 말했다. 왓따의 주요 특징인 판박이 스티커는 기존과 디자인을 달리한 ‘빅 사이즈 판박이 스티커’로 업그레이드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커진 사이즈 덕분에 다이어리, 스케치
-
KFC, ‘버드와이저’ 판매 돌입
KFC가 아메리칸 스타일의 프리미엄 라거 맥주 ‘버드와이저(Budweiser)’ 판매를 시작한다.KFC 관계자는 "10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버드와이저는 장시간 발효와 정교한 양조 과정을 거쳐 완성된 부드럽고 깔끔한 목넘김이 특징이다"라며 "KFC는 버드와이저 생맥주(330ml), 캔맥주(330ml), 알코올 함량 0.05% 미만의 논알콜 맥주인 ‘버드와이저 제로(330ml)’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KFC의 바삭한 치킨, 풍미 가득한 버거와 탁월한 궁합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며, 치맥(치킨+맥주), 버맥(버거+맥주) 등 다채로운 메뉴 조합을 통해 메뉴 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매장에서는 ▲버드와이저 1인 치맥 세트와 ▲버드와이저
-
코오롱FnC 럭키슈에뜨·슈콤마보니·쿠론, 롯데 본점 팝업 운영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브랜드 럭키슈에뜨, 슈콤마보니, 쿠론이 5월 12일부터 18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 코스모너지에서 통합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세 브랜드가 하나의 공간에서 함께하는 첫 통합 오프라인 행사다"라며 "‘비치클럽’을 테마로 도심 속 바캉스 무드를 담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여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 공간에서 의류, 슈즈, 백 등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며, 여름 시즌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다채로운 영감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각 브랜드는 여름 감성을 담은 대표 상품을 중심으로 선
-
정식품, 가정의 달 맞아 영유아용 베지밀 1만개 기부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경기 소재 영유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베지밀 영•유아식 1만개를 기부했다.정식품 관계자는 "사단법인 더함께새희망을 통해 지역 내 미혼모 시설과 가족지원센터 등 총 5개의 기관과 도움이 필요한 개별 가정에 베지밀을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기부한 제품은 성장기용 조제식 ‘베지밀 인펀트•토들러 프리미엄’과 유아용 영양간식 ‘베지밀 킨더랜드 프리미엄’으로 영유아를 위한 제품이다"라며 "생후 6개월부터 첫돌까지 섭취 가능한 ‘베지밀 인펀트 프리미엄’ 4천개, 첫돌부터 24개월까지 섭취 가능한 ‘베지밀 토들러 프리미엄’ 3천개, 24개월 이상 유아를 위한 영양간식
-
이랜드 스파오, 두산베어스와 협업 컬렉션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와의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약 6만명이 참여한 ‘2025년 스파오 컬래버레이션 선호도 조사’에서 고객들이 애니메이션 캐릭터 외 카테고리로 스포츠 분야를 가장 선호한다는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다"라며 "또한 스파오가 협업 카테고리를 더욱 확장해 스포츠팬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부응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컬렉션은 ▲데님 셔츠 유니폼 ▲라이트 패커블 윈드브레이커 ▲오버핏 스티치 윈드브레이커 ▲후드집업 ▲반팔 티셔츠 ▲반팔 파자마 등 의류부터
-
오아시스마켓, '저속노화'·'봄' 기획전 운영
오아시스마켓이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속노화 기획전'과 '5월 봄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두 기획전은 오는 25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가족과 함께하는 5월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채워줄 다양한 먹거리와 혜택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저속노화 기획전'은 건강한 식단을 위한 영양 중심의 식재료로 구성됐다"라며 "▲유기농 귀리 ▲렌틸콩 ▲제주 순메밀국수 ▲블랙 단백질 쉐이크 ▲국내산 자갈치 고등어 ▲유기농 어린잎 샐러드 ▲유기농 블루베리 ▲이탈리아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등 탄수화물 부담을 덜어주는 곡물 제품부터 고단백 제품, 신선한 과채 등 균형 잡힌 식단 구성을 돕는 제품들로 폭넓게 선보인
-
LG생활건강, ‘G포인트 원정대’ 이벤트 진행
LG생활건강은 온·오프라인 구분없이 공식 판매점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G포인트’ 출범을 기념해 다음달 8일까지 ‘G포인트 원정대’ 이벤트를 개최한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 8일부터 약 한 달간(5월 8일~6월 8일) G포인트의 다양한 활용성을 홍보하기 위해 1인당 총 1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G포인트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G포인트는 LG생활건강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각 브랜드 직영 온라인몰과 백화점, 마트, 더페이스샵, 네이처컬렉션 등 공식 매장에서 교차 사용 및 적립이 가능한 통합포인트 형태로 올해 초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G포인트 원정대는 총 3단계, 12개 미션으로 구성됐으
-
하이모, ‘해피 웨딩’ 프로모션 선보여
하이모가 봄 웨딩 시즌을 맞아 ‘해피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하이모 관계자는 "‘해피 웨딩’ 프로모션은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2025년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과 신부, 양가 혼주를 대상으로 하이모의 맞춤 및 기성가발 할인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이번 프로모션은 결혼이라는 인생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빈모 및 탈모로 헤어 스타일 연출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부부의 고민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둬 더욱 의미가 깊다"라고 말했다. 먼저 연내 결혼 예정인 신랑과 신부 고객에게는 하이모의 맞춤 및 기성가발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양가 혼주의 경우 제품 구매 시
-
문베어, ‘풀사이드 바비큐’서 수제맥주 3종 선보여
문베어가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프리미엄 다이닝 공간 ‘풀사이드 바비큐’에서 수제맥주 3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문베어 관계자는 "‘풀사이드 바비큐’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 내 야외 수영장 입구에 자리한 비치 바(beach bar) 콘셉트의 다이닝 공간으로, 매년 5월부터 10월까지 여름 시즌에 한해 운영되는 여름 시즌 ‘핫플’이다"라며 "탁 트인 수영장 전망과 함께 바비큐와 맥주를 즐길 수 있어, 매년 높은 예약률을 기록하는 대표적인 여름 명소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 유입이 활발한 프리미엄 다이닝 공간에 수제맥주를 선보임으로써, 더 많은 소비자가 문베어의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
-
글래드 호텔, ‘얼리 서머 패키지’ 선보여
글래드 호텔이 이른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얼리버드 호캉스족을 위한 ‘얼리 서머 패키지’를 2025년 7월 17일(목)까지 선보인다.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패키지 혜택으로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딘시(dinsee)의 비건 선크림 디스커버리 1세트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딘시의 프리미엄 비건 선크림 디스커버리 세트는 △딘시 프리미엄 비건 마일드 모이스트 선크림(15ml, 2개) △딘시 프리미엄 비건 톤 업 선크림(15ml, 1개)으로 구성됐다"라며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까다롭고 철저한 심사로 유명한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와 프랑스의 이브 비건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였으며, 자연스러운 피부 광
-
컬리, 1분기 첫 ‘연결 영업이익’ 흑자 기록
컬리는 올해 1분기에 사상 처음으로 연결기준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컬리가 이날 공시한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의 25년 1분기 매출(이하 연결기준)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 증가한 5,807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컬리 관계자는 "영업이익은 19억4,900만 원 개선된 17억 6,100만 원으로 창립 10년 만에 첫 흑자를 달성했다"라며 "지난해 1분기 별도 기준 5억 2,570만 원 흑자를 기록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연결 기준 영업이익 흑자는 이번이 처음이다.같은 기간 전체 거래액(GMV)은 장기화된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 속에서도 15% 늘어난 8,44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통계청이 최근 공개한 올 1분기 국내
-
하이트진로, 맥주 제품 출고가 2.7% 인상
하이트진로는 주요 원부자재 가격 인상 등의 이유로 5월 28일(자정 0시 0분)부터 테라, 켈리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2.7% 인상한다고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가정 채널에서 판매량이 많은 500ml 캔 제품과 고물가 시대 대안으로 떠오르는 가성비 발포주 제품인 필라이트 등 일부 품목은 현행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라며 "인상률 또한 경제 상황과 외식업계의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으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
쇼골프 "골프 시장, MZ세대와 해외 골프 수요 확대 속 빠른 성장세 보여"
국내외 골프 시장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쇼골프는 골프가 중장년 중심 스포츠에서 벗어나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으며, 실내외 골프 연습장, 야간 라운드, 골프 여행 등이 전방위적으로 확장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쇼골프에 따르면 수도권을 중심으로 도심형 골프 연습장이 테마형 복합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쇼골프 김포공항점’은 175타석 300야드 규모의 초대형 연습장으로, 세차장, 카페, 골프 피팅샵, 골프 아카데미를 한공간에 집약하며 방문자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쇼골프 관계자는 "골프장 예약은 이제 모바일 대세"라며 "골프 부킹 앱 시장은 2024년 대비 약 40% 성장했으며, ‘신멤버스’와 같은
-
남양유업, ‘스마트 해썹’ 도입∙‘FSSC 22000’ 국제 인증 획득
남양유업이 5월 14일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글로벌 수준의 품질 관리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소비자 신뢰 강화를 위한 전사적인 식품안전 관리 체계를 재점검한다고 13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생산 공정의 디지털화와 국제적 품질 인증을 기반으로 식품안전 관리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0년 남양유업은 국내 최초로 세종공장에 ‘스마트 해썹(Smart HACCP)’ 시스템을 도입해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생산 공정 모니터링을 구현했다"라며 "스마트 해썹은 기존 해썹 시스템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생산 공정의 중요 관리점(CCP)을 자동 기록·분석하는 첨단 시스템이다"라고 말했다. CCP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