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마트, 랍스터 할인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내달 4일(수)까지 ‘제철 활 랍스터(마리/냉장/캐나다산)’를 최대 4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행사 카드(롯데/신한/NH농협/삼성카드) 결제 시 420g 내외 중 사이즈를 1만 4940원에, 700g 내외 대 사이즈를 2만 5830원에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랍스터는 산란기 이전 6월이 가장 맛있는 시기다. 하지만 올해는 수온 변화로 공급량이 부족해 시세가 전년 대비 최대 15% 상승했다"라며 "이에 롯데마트는 산지와의 발 빠른 협업으로 12만 마리 규모의 물량을 현지 시세와 비교해 약 10% 가량 저렴하게 사전 확보했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활 랍스터는 항공직송으로 캐나다 현지에서 출발해
-
홈앤쇼핑, 6월 특별 프로모션 5종 세트 선보여
홈앤쇼핑이 6월을 맞아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적립금부터 할인, 경품까지 풍성한 구성으로 고객 만족을 높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첫 번째, 주말적립 챌린지가 6월 1주차부터 4주차까지 진행된다"라며 "토·일 중 하루라도 3만 원 이상 실결제 시 스탬프가 지급되며, 2주 이상 연속 참여 시 최대 2만 원의 적립금이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두 번째, ‘TV는 적립을 싣고 시즌3’ 이벤트도 주목할 만하다. TV상품을 모바일 앱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하면, 2~4개월 연속 구매 시 최대 2만 원의 적립금을 7월 10일 일괄 지급한다.세 번째, ‘홈&패스 1만 원 혜택’은 2천 원에 판매되는
-
bhc, 국내산 순살 100% ‘콰삭킹 순살’ 선보여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오는 29일, ’콰삭킹 순살’ 메뉴를 출시한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콰삭킹 순살’은 국내산 100% 순살을 가장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스틱 형태로 잘라 튀겨내, 겉은 ‘콰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라며 "함께 제공되는 하바네로 소스는 담백한 속살에 매콤한 풍미를 더해 맛의 균형을 완성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콰삭킹’은 지난 2월 출시 이후 바삭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고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오고 있는 상반기 최고 인기 메뉴인데, 이제 순살로도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이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콰삭킹’은 쌀ᆞ감자ᆞ옥수수 등을 배합한 특제 크리
-
"고소한 참치" 잇단 호평 '동원산업' 1분기 '간편식' 관심도 톱…대상·오뚜기 순
지난 1분기 국내 식품업계에서 소비자들의 '간편식'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동원산업'으로 조사됐다. 이어 대상, 오뚜기 순으로 나타났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식품업계의 '간편식'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8일 기준 증권시장 '식품'업종 시총 상위 10개사이며, 순위권에 포함되나 지주회사 격인 오리온홀딩스와 의료용품을 유통하고 동물사료를 생산, 판매하는 메지온은 조사에서 제
-
아워홈 독자 발효종 적용한 베이커리 선보여
아워홈은 푸드 업사이클링 발효종 ‘OH뉴본발효종’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한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OH뉴본발효종’은 아워홈이 독자 기술로 식빵 테두리를 활용해 개발한 발효종이다. 자사 안산공장에서 샌드위치 생산 시 발생하는 식빵 테두리를 푸드 업사이클링 차원에서 재활용하고, 자원 순환 가치를 실현하고자 개발에 착수했으며, 1년 3개월에 걸친 개발 과정 끝에 탄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존 상업용 효모는 풍미 발현과 수분 유지에 한계가 있었다. 반면 OH뉴본발효종은 제품별 적정량을 투입할 경우 식빵의 부피감과 부드러운 식감 등 품질을 크게 증진시키는 효과를 나타냈다"라고 전했다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배우 김영대와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 마련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지난 3월 배우 김영대를 롯데호텔 한류홍보모델로 위촉한 가운데 국내외 팬들을 위한 김영대 친필사인 아이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배우 김영대는 2017년 데뷔 이후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리즈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 주연으로 활약한 tvN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가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필리핀 등 11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팬덤 확대에 힘을 실었다.김영대는 앞으로 호텔의 한류홍보모델로서 각종 홍보 활동 및 홍보용 SNS 콘텐츠에 참여하며 롯데호텔앤리조트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향상과 한류 마케팅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오는 6월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충전 로터리 해머 ‘GBH 18V-18’, ‘GBH 18V-18 X’ 등 2종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전문가용 충전 로터리 해머 ‘GBH 18V-18 Professional’, ‘GBH 18V-18 X Professional’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신제품 ‘GBH 18V-18’은 1.5J(줄)의 강력한 타격 에너지와 1.6kg(배터리 미포함)의 가벼운 무게로 보쉬의 전문가용 18V 시리즈 중 가장 가벼운 충전 해머다. 뛰어난 파워 대비 경량화를 자랑하며, 가볍고 컴팩트한 설계로 천장 작업(오버헤드 드릴링)이 가능하다. 견고한 부품 및 브러시리스 모터를 장착해 높은 제품 내구성을 갖췄다. 킥백 컨트롤 및 진동 감소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서 사용자의 안전 및 작업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GBH 18V-18 X
-
CJ푸드빌, 무주 여름 딸기 유통 활성화 위한 상생 업무 협약식 체결
CJ푸드빌이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과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 농가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무주 농산물의 소비 촉진과 지속 가능한 유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의의를 뒀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2년 경상남도 남해군을 시작으로, 2023년 전라남도 완도군·장성군, 지난해 충청남도 당진시·예산군 등과 차례로 업무협약을 맺으며 전국 각지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라며 "이번 무주군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더욱 견고히 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의 딸기는 해발 고도가 높은 고랭지에서 생산되어 과
-
[스포츠 이슈] ‘김동현 제자’ 고석현, 美 비자 발급 지연으로 대진 변경…내달 22일 오반 엘리엇과 격돌
‘스턴건’ 김동현(43)의 제자 ‘KO’ 고석현(31)의 UFC 데뷔전 상대가 ‘웨일스 갱스터’ 오반 엘리엇(27∙웨일스)으로 변경됐다. 이번 주 대회에서 미국 비자 발급이 지연돼 경기가 취소된 두 선수끼리 2주 뒤 맞붙게 됐다. 한국 최초로 데이나 화이트의 컨텐더 시리즈(DWCS)를 통해 UFC에 입성한 고석현(11승 2패)은 오는 6월 22일(이하 한국 시간) 아제르바이잔 바쿠 크리스탈 홀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힐vs 라운트리 주니어’에서 엘리엇(12승 2패)과 웰터급(77.1kg)으로 격돌한다. 우여곡절 끝에 9개월 만에 데뷔전에 나선다. 2017년 국제삼보연맹(FIAS) 세계선수권 대회 컴뱃 삼보 금메달리스트 고석현은 그간 여러 차례 UFC 데
-
삼양식품 탱글, ‘Let’s tangle’ 글로벌 캠페인 진행
삼양식품이 글로벌 캠페인 ‘Endless joy of Pasta, Let’s tangle’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탱글의 글로벌 론칭에 맞춰 선보이는 브랜드 영상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함께 전 세계인이 탱글을 즐기는 모습을 감각적이고 트렌디하게 담아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규 브랜드 영상은 집에서 레스토랑 수준의 파스타를 즐기는 모습을 비롯해 팬트리에 탱글을 쟁여두고 먹는 모습, 운동하면서 탱글을 즐기는 모습 등을 담아 ‘초간편 프로틴 파스타’라는 탱글의 콘셉트를 임팩트 있게 보여준다"라며 "이를 통해 ‘식감과 영양을 강화한 건면’, ‘단백질 파스타’, ‘빠른 조리’라는 탱글 파스타만의 강점을 전달한다"라고 전했
-
이랜드 후아유, USA 컬렉션 진행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USA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USA 컬렉션은 성조기에서 영감받은 패턴과 컬러로 아메리칸 무드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컬렉션이다"라며 "빈티지한 그래픽 디자인과 현대적인 실루엣이 어우러진 컬렉션으로 데님 팬츠, 반바지 등과 코디가 용이하다"라고 전했다. 해당 컬렉션에서는 △USA 패치 티셔츠 △USA 플래그 티셔츠 △USA 프린팅 티셔츠 △USA 링거 티셔츠 △슬리브리스 △카라 티셔츠 등 여름에 입기 좋은 상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USA 플래그 티셔츠'는 잉크가 스며든 듯한 나염 기법으로 빈티지한 감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
이랜드재단, 가정의 달 맞아 다문화아동·청소년에 ‘천사박스’ 전달
이랜드재단(이사장 장광규)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의 다문화 가정 1,004곳에 식료품과 생필품, 위생용품 등을 담은 ‘천사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번 나눔은 복지 사각지대의 미래세대를 지원하기 위한 대표 사업인 ‘돕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천사박스’는 경제적·정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필요한 물품과 함께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이랜드재단의 정기 캠페인이다"라며 "12번째 시즌을 맞이한 이번 캠페인은 다문화가정의 아동과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정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
코오롱FnC 캠브리지 멤버스, BI·SI 재단장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캠브리지 멤버스(Cambridge Members)’가 새로운 BI(Brand Identity)와 SI(Store Identity)를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캠브리지 멤버스는 5월 28일자를 기점으로 BI를 변경한다. 기존 BI가 브랜드의 전통과 중후함을 상징했다면, 새 BI는 현대적인 곡선미를 강조해 부드럽고 유연한 인상을 준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 로고는 체코 프라하의 상징적인 건축물 ‘댄싱하우스(Dancing House)’에서 영감을 받아 직선과 곡선의 조화, 남성과 여성의 균형미를 로고에 시각적으로 반영해 완성됐다"라고 말했다. 이번 BI 리뉴얼과 함께 브랜드 상
-
이마트X농식품부, 신선식품 할인 진행
이마트가 오는 6월 4일까지 과일 등 신선식품 할인을 진행한다.이마트 관계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밥상물가 안정 행사를 진행해 사과, 배, 참외, 수박, 블루베리 등 고객 수요가 높은 과일 품목을 중심으로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 할인한다"라고 전했다. '당찬 사과(4~7입)'은 9,960원에, '당찬 배(4입/봉)'은 15,120원에, '반전 참외(15입 내/봉)'은 8,800원에, '하우스 수박(특대/특/대)'는 19,120/17,520/15,120원에, '국산 블루베리(200g/팩)'은 6,992원에 판매한다.사과, 배, 참외, 블루베리는 이마트앱 적립금 e머니 600~1,500점도 추가로 지급해 추후 이마트 쇼핑시 사용할 수 있다.
-
롯데百 '소공동 축산 박람회' 실시
롯데백화점이 본점에서 5월30일(금)부터 6월5일(목)까지 ‘소공동 축산 박람회’를 진행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역대 가장 많은 브랜드가 참여해 총 9개의 축산 브랜드가 다양한 부위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생고기 외에도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와규 윗등심 스테이크 밀키트', '제주흑돼지', '한우 곱창 밀키트', '삼원가든 불고기' 등 다양한 상품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레피세리한우 1+등급 등심', '횡성한우 1++등급 업진살, 부채살', '숙수도가 숙성한우 1++등급 등심 스테이크' 등이 있다.
-
[생활경제 이슈]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 – 전설의 OO를 찾아서’ 선보여 外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 – 전설의 OO를 찾아서’가 오는 2025년 7월 26일(토)부터 8월 24일(일)까지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관객과 만난다.2015년 초연 이래 전국을 열광시킨 레전드 ‘뮤지컬 헬로카봇’은 명실상부한 어린이 공연계의 스테디셀러다. 이번 시즌9은 시리즈의 정수를 집약한 10주년 특별 기념작으로, 지난 10년간의 노하우를 총집결한 결정판으로 기대를 모은다.이번 시즌은 시리즈 사상 처음으로 ‘블라인드 티켓 예매’ 방식을 도입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오는 6월 방영 예정인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16’에 등장하는 신형 카봇들이 이번 무대에 최초로 등장하지만, 애니메이션이 방영되는 6월 15일
-
이마트24, 태국 브랜디 ‘리젠시’ 판매
이마트24가 태국 브랜디 ‘리젠시(Regency)’를 이달 30일(금) 선보인다.브랜디(Brandy)는 포도 등 과일로 만든 술을 증류한 뒤 나무통에서 숙성해 만든 술로, 향긋하고 도수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상품 소싱을 위해 현지 답사와 더불어 여러 협력사와 수차례 미팅을 진행했고, 그 결과 고객들은 현지에서도 희소가치가 높은 ‘리젠시’를 가까운 이마트24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리젠시’는 프랑스 코냑 스타일을 기반으로 제조됐으며, 과일향과 바닐라, 오크 풍미가 조화를 이뤄 목 넘김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1976년 태국에 설립된 수완나폼 디스틸러리(Suwannapoome Distillery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