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슈퍼, ‘하절기 무료 배달’ 실시
롯데슈퍼는 무더운 여름철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대폭 높이고자 7월 1일(화)부터 8월 31일(일)까지 두 달간, 전국 135여개점에서 '하절기 무료 배달' 서비스를 진행한다. 롯데슈퍼 관계자는 "'하절기 무료 배달'에서는 수박과 생수를 포함해 총 5가지 중량 상품을 1개만 구매해도 금액 제한 없이 무료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라며 "무료 배달 최소 기준은 수박 1통, 쌀 1포(4kg이상), 화장지 1묶음(24롤 이상), 세탁세제류 1개(3kg 이상), 생수 1묶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무료 배달을 통해 도보 이용객들의 체감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매출 상승을 꾀할 계획이다"라며 "실제로 지난해 무료 배달 서비스를 운영한 점포의 2024
-
롯데홈쇼핑, 아프리카 비즈니스 패키지 선보인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6일(일) 사파리 투어, 헬기 관광 등 이색 여행에 왕복 비즈니스 좌석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결합한 아프리카 여행 상품을 론칭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롯데홈쇼핑이 처음 선보이는 아프리카 비즈니스 클래스 패키지로, 5060세대의 프리미엄 장거리 여행 선호를 반영해 ‘맞춤형 럭셔리 여행’ 콘셉트로 기획했다"라며 "‘평생 한 번은 가보고 싶은 이색 여행지’를 발굴해 고객에게 색다른 가치를 제안하고자 ‘참좋은여행’과 약 1년간 준비해 왔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케냐 등 아프리카 주요 명소를 13일 간 일주하는 일정으로, 16인 이하 소규모 투어로 설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렝게티
-
세븐일레븐, 편도족 맞춤형 ‘한도초과’ 간편식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맛, 양, 메뉴 구성 등 모든 면에서 일반 간편식과 차원이 다른 구성을 강조한 ‘한도초과’ 간편식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한도초과 간편식은 철저히 고객의 입장과 니즈를 반영한 상품이다"라며 "이를 위해 세븐일레븐은 지난 2월부터 3개월간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오프라인 좌담회 등을 진행했고, 전국 가맹 경영주의 의견도 동시에 청취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 결과 육류의 보편성, 반찬 구성의 다양성, 그리고 시각적 신뢰도가 공통된 소비 가치로 선정된 가운데 40대는 ‘풍족한 포만감’, 2030세대는 ‘가성비 실속형’을 주요 구매 포인트로 꼽았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
-
서울우유협동조합, 식물성 요거트 신제품 ‘코코거트’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비건 트렌드 확산에 발맞춰 코코넛의 단맛과 고소함을 제대로 살린 식물성 요거트 ‘코코거트’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비건 트렌드가 급부상하면서 대체 유제품을 찾는 소비자 역시 증가하는 추세다"라며 "실제로 글로벌 대표 리서치 플랫폼 블룸버그 인텔리전스(Bloomberg Intelligence)에 따르면 글로벌 대체 식품 시장은 오는 2030년까지 약 215조원으로 확대될 전망이며, 특히 식물성 단백질 및 대체 유제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이에 서울우유는 비건 식품 수요를 반영한 식물성 요거트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서울우유 관계자
-
샘표, 저당 장류 4종 선보여
샘표가 79년간 축적한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당 함량은 대폭 낮추고 장맛은 제대로 살린 저당 장류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샘표 관계자는 "최근 저속 노화 트렌드와 함께 장류 제품을 고를 때도 당 함량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라며 "하지만 ‘저당 제품은 맛이 없다’는 아쉬움의 목소리도 적지 않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에 장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당은 크게 줄인 ‘저당 태양초 고추장’, ‘저당 양념쌈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 비빔장’을 출시했다"라며 "4종 모두 시장 점유율 TOP3 제품군(동일 식품유형) 대비 당 함량을 크게 낮춰, 100g당 당 함량은 2g~5g 수준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여름에 즐
-
[생활경제 이슈] 푸드올로지, 'MINDFUL(마인드풀)' 라인 론칭하고 신제품 선보여 外
푸드올로지가 지중해의 햇살과 자연 친화적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콘셉트로 한 신규 라인 ‘MINDFUL(마인드풀)’을 론칭하고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새롭게 선보인 MINDFUL 라인 신제품 ‘지중해 올리브오일’, ‘지중해 레몬그린티’, ‘지중해 레몬버베나’, ‘지중해 아티초크’는 지중해 지역의 프리미엄 자연 원료를 바탕으로 건강한 일상 루틴을 제안한다. 체지방 관리, 이너뷰티, 수분 보충, 소화 케어 등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는 맞춤형 구성으로 기능성과 원료의 신선함, 안전성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푸드올로지 ‘지중해 올리브오일’은 항산화 성분 폴리페놀이 풍부한 스페인산 피쿠알 품종의 프리미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
-
한율, '보들은행잎 모공탄탄 펩타이드 패드' 선보여
한율은 '보들은행잎 모공탄탄 펩타이드 패드'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한율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모공 관리에 탁월한 '보들은행잎' 라인에서 신규 유형으로 선보이는 패드 제품이다"라며 "피지 조절에 특화된 '은행잎'과 탄력에 효과적인 '펩타이드'의 조화로 탄생한 '은행잎 비건펩타이드™' 성분을 모공핏 세럼 한 병과 동일하게 고함량 그대로 패드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은행잎 비건펩타이드™'는 일반 펩타이드보다 3배 더 강력하게 모공을 조여주는 한율만의 특효성분으로, 모공의 부피, 면적을 줄이고 피부 요철을 매끈하게 가꿔주어 모공 속, 벽, 결 3중 입체 케어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손끝으로 탄탄
-
롯데百, ‘키네틱 그라운드’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롯데타운 명동에 글로벌 2030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K-패션 전문관 ‘키네틱 그라운드(KINETIC GROUND)’를 새롭게 선보인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오는 7월 4일(금) 소공동 본점 9층에 오픈하는 ‘키네틱 그라운드’는 K-패션의 핵심만을 모은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전문관이다"라며 "단순히 영패션 전문관을 넘어 K-패션 브랜드의 성장을 돕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는 실험적 공간으로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키네틱 그라운드’는 축구장 1/4 크기인 약 1,800㎡(550평)의 공간을 K-패션을 대표하는 브랜드와 다양한 팝업으로 가득 채웠다"라며 "특히, 중앙에 위치한 ‘키네틱 스테이지(KIN
-
풀무원, ‘ECOTROPHELIA KOREA 2025’ 결선 공식 후원
풀무원기술원(원장 김태석)은 지난 2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ECOTROPHELIA KOREA 2025’ 결선 대회를 공식 후원하고 대상 수상팀에게 '풀무원상'을 수여했다고 3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ECOTROPHELIA KOREA(에코트로펠리아 코리아)’는 지속가능한 식품 개발을 주제로 한 국내 최초의 대학생 대상 혁신식품개발 경진대회"라며 "유럽의 권위 있는 학생 대상 식품 개발 경진대회인 ‘ECOTROPHELIA EUROPE’의 한국 예선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대회는 지속가능식품과학기술협회, 한국식품과학회, 전국식품공학교수협의회가 공동 주최했으며, 풀무원기술원을 비롯한 식품안전정보원, 세계김치연구소, 한국식품연구
-
CU, 인디밴드 후원 캠페인 ‘이들스 라거’ 선보여
CU가 복합문화공간 이들스와 함께 ‘이들스 스테이지 라거’ 맥주를 출시하며 국내 인디 문화 지원 캠페인을 펼친다고 3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최근 인디밴드 문화는 단순한 마니아층을 넘어 자신만의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주요 소비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개성과 자유, 팬들과의 밀접한 유대감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디밴드 문화에 주목해 복합 공연 문화의 메카로 알려진 이들스와 인디 문화 활성화를 위한 공연 후원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CU가 국내 대표 인디밴드 총 7개 팀과 뜻을 모아 커스텀 라벨링된 맥주를 판매하는 것으로 판매 수익금으로 인기 상위 3개 팀을
-
하림, 신제품 ‘용가리 치킨볼’ 선보여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공룡알을 닮은 동글동글한 모양의 신제품 ‘용가리 치킨볼’ 2종(△달콤양념 △소이갈릭)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용가리 치킨볼’은 용가리 시리즈 최초로 소스 코팅을 적용한 제품"이라며 "신선한 국내산 닭가슴살과 안심만을 사용해 만든 부드러운 통살 치킨에 다채로운 소스를 입혀 한입마다 새로운 즐거움을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에 소스의 풍미까지 더해져, 아이는 물론 어른 입맛까지 사로잡는 ‘소스맛 용가리’로 재탄생했다"라며 "또한, 튀김옷이 두껍지 않아 느끼함을 줄였고, 한 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닭고기의
-
맘스터치, 치킨버거 ‘WOW 스모크디럭스버거’ 선보여
맘스터치는 신메뉴 ‘WOW스모크디럭스버거’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WOW스모크디럭스버거는 ‘가성비 장인’ 맘스터치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육각형 매력의 치킨버거다"라며 "점심 한끼가 1만원을 훌쩍 넘어선 런치플레이션 시대의 고객 수요에 부합하는 합리적인 가격 대비 푸짐한 양, 큼직한 치킨패티에 스모키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담아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버거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WOW스모크디럭스버거는 맘스터치만의 스모키한 특제 버거 소스와 부드럽고 촉촉한 치킨 패티, 신선하고 풍부한 야채의 조화로 놀랍도록 새로운 맛과 균형 잡힌 감칠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
-
빙그레, ‘빙그레 비밀학기’ 시즌2 실시
빙그레가 작년에 이어 기업 브랜드 캠페인 ‘빙그레 비밀학기’ 시즌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스펙과 취업을 위한 강의에서 벗어나 참여자 본인이 진정으로 웃을 수 있는 강의를 직접 생성하고 수강신청해 보는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빙그레 비밀학기’ 시즌2는 AI 기술을 적극 활용한 캠페인으로 참여자는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해 AI와의 실시간 대화로 본인이 원하는 강의를 생성할 수 있다"라며 "또한 수강신청 시 참여자가 본인의 사진을 올리면 ‘빙그레 비밀학기’ 콘셉트의 AI 프로필 사진이 생성된다"라고 말했다. 또 "원하는 강의를 생성하고 수강신청하는 일련의
-
뚜레쥬르, 여름 맞아 ‘떠나요! 잔망루피 해변 케이크’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여름을 맞아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활용한 ‘떠나요! 잔망루피 해변 케이크’를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무더운 여름철 바캉스와 휴가의 설렘을 케이크로 형상화한 제품으로 키즈부터 키덜트까지 폭 넓은 세대에서 사랑 받는 ‘잔망루피’ 캐릭터 특유의 귀엽고 장난기 가득한 매력을 그대로 담아냈다"라며 "특히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해변을 콘셉트로 모래사장과 바닷가의 시원한 이미지를 입체적으로 표현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라고 전했다.‘떠나요! 잔망루피 해변 케이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제품으로 출시해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
하나투어, ‘올여름 휴가는 중국으로 떠나요’ 기획전 진행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최근 중국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올여름 휴가는 중국으로 떠나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5월 지역별 패키지 현황에 따르면, 중국 여행 송출객 수가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 최근 3개월 연속으로 중국 여행 송출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45%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매력을 가진 취향별 중국 여행지 추천과 반짝특가, 여름휴가, 지방출발, 밍글링 투어 Light 등 테마에 따른 중국 여행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화려한 매력의 도시 여행을 원한다면 ▲상하이 ▲청도(칭다오) ▲홍콩이 있다. 먹거리와 볼거리
-
노랑풍선, 프리미엄 크루즈 상품 라인업 강화
노랑풍선은 프리미엄 크루즈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이며 크루즈 여행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특히, 싱가포르 크루즈로도 잘 알려진 동남아 크루즈 상품은 로얄캐리비안의 오베이션호(Ovation of the Seas)를 통해 선보인다"라며 "오베이션호는 약 16만 8천 톤 규모로 최대 4,900여 명이 승선 가능한 아시아 최대급 크루즈선으로, 스카이다이빙 시뮬레이터, 암벽등반, 선상 전망대 ‘노스스타’, 브로드웨이 공연, 어린이 전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선내 시설이 마련돼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5년 10월부터 2026년 3월까지 ▲싱가포르로 출발해 페낭을 기항하는 4박 6일 일정과 ▲페낭과 푸켓을 기항
-
알리익스프레스, 월간 사용자 수(MAU) 900만 명 돌파
알리익스프레스가 6월 기준 월간 사용자 수(MAU) 9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리테일 전문 데이터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7월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MAU는 전월 대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알리익스프레스는 ‘cool하게 June비해'와 '바캉스 세일’을 비롯한 다양한 시즌 프로모션과 고객 친화형 혜택을 강화하며 국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왔다"라며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다양한 상품군, 빠른 배송, 간편한 결제, 24시간 고객센터 등 한국 시장에 특화된 서비스가 이용자 증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