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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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니혼슈코리아, 샴페인 봉발레 블랑드 블랑‘Best of 2025’ 달성 外
니혼슈코리아는 대표 샴페인 봉발레(Bonvalet)의 ‘블랑 드 블랑(Blanc de Supreme)’이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스파클링 와인 부문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2025(Best of 2025)’를 수상했다고 28일 알렸다. ‘봉발레 블랑 드 블랑’은 100% 샤르도네 품종으로 만들어져 우아한 구조감과 섬세한 기포가 특징이다. 신선한 그린 애플과 레몬 제스트, 하얀 꽃의 향긋한 아로마가 어우러지며, 시간이 지나면서 갓 구운 브리오슈와 구운 아몬드의 고소한 뉘앙스가 감돈다. 미네랄리티와 산미의 균형이 뛰어나며, 입안에서는 크리미한 질감과 함께 길고 우아한 여운을 남긴다. 전문가들은 “프랑스 정통 샴페인의 품격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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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테이스트 아틀리에(Taste Atelier) 팝업 이벤트 진행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자신만의 맞춤형 아웃백 커스텀 세트 메뉴를 만들어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형 팝업 이벤트 ‘테이스트 아틀리에(Taste Atelier)’를 진행한다.아웃백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아웃백 매장 앞에 마련된 팝업 이벤트 존에서 진행되며, 고객들은 취향에 맞게 메뉴를 선택하고 ‘밸류업’(업그레이드)하여 자신만의 맞춤형 메뉴 세트를 완성할 수 있다.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아웃백 멜터 & 멜트 키트'와 랜덤 할인쿠폰이 선물로 증정된다"라고 전했다. 팝업 이벤트 존을 방문한 고객들은 먼저, ‘멜터 자판기’에서 아웃백하우스 모양의 ‘멜터 패키지’에 원하는 이니셜을 각인해 자신만의 ‘멜터’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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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판매 가격 조정한다
신세계푸드가 내달 1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의 버거와 사이드 메뉴 판매가격을 평균 2.3% 상향 조정한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각종 직간접 비용 상승이 지속됨에 따라 버거와 사이드 메뉴 판매가를 인상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버거 단품 및 세트 19종은 200원, 사이드 단품 19종은 100원 각각 상향 조정된다.이번 가격 조정에도 노브랜드 버거의 가성비 대표 상품인 그릴드 불고기와 갈릭앤갈릭은 단품 3000원대와 세트 5000원대에 이용이 가능하다.또, 음료 메뉴 12종은 가격을 동결해 고객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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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써모스, 산불 피해 지역민 위해 긴급 구호물품 지원 外
써모스가 경북∙경남 지역의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써모스는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의 일상 회복을 돕고자 초록우산을 통해 약 2,000만 원 상당의 텀블러, 보온병, 보온포트, 쿨러백 등 자사 물품을 전달했다. 이는 대피소와 임시 주거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이재민들의 생활 안정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써모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피해 주민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힘든 상황 속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말했다.앞서 써모스는 이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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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언 남양유업 사장 “신제품∙이미지 개선 통해 정상화 속도”
남양유업이 28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제61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기업 이미지 개선과 신제품 개발을 통해 경영 정상화에 속도를 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이날 주총 의장을 맡은 김승언 대표집행임원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2024년은 새로운 경영진을 중심으로 과감한 변화와 실행을 실천한 한 해였다”며 “과거의 틀에서 벗어나 임직원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새로운 경영 정책을 실천해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이어 “오늘 주주총회는 회사를 성장과 재도약으로 이끄는 새로운 전환점”이라며 “주주 여러분의 지속적인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사업 방향과 관련해서는 “경쟁력 있는 제품 중심의 포트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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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산불 피해 지역에 ‘생필품 26만여 개’ 지원
컬리가 이재민 지원과 산불 피해 지역의 빠른 복구를 위해 경북 청송군에 26만여 개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생수와 화장지, 물티슈, 마스크 등 생필품 11톤(t) 트럭 7대 물량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이번 산불 피해 지역에 전달한다"라며 "구호물품은 임시 대피소 등에서 생활하는 이재민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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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4개년 연속 성장 …2024년 매출액 9,092억 기록
CJ푸드빌은 2024년 연결기준 매출액 9,092억 원, 영업이익 556억 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7.6%, 22.7%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흑자 전환에 성공한 지난 2021년 이래로 4개년도 연속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이는 같은 기간 매출은 50% 늘고 영업이익은 10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라고 전했다.특히 베이커리 해외 사업이 글로벌 K-베이커리의 인기가 순항하는 가운데 미국과 인도네시아 등 주요 진출 국가에서 흑자폭을 더욱 확대했다. 이러한 글로벌 사업의 호조로 CJ푸드빌의 전체 영업이익 중 해외 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50%에 달한다. 원∙부재료 및 제반 비용의 증가와 출점 규제로 인한 국내 베이커리 시장 성장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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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퀴진웨어 브랜드 ‘데켓’ 런칭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3월 31일 프리미엄 퀴진웨어 브랜드 ‘데켓(Daekket)’을 새롭게 선보인다.락앤락 관계자는 "덴마크어로 ‘차려진’, ‘준비됨’을 뜻하는 ‘데켓’은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미식의 즐거움을 완성하는 테이블 위의 오브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말했다. ‘데켓’은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도자기 소재의 ‘테이블웨어 10종’과 조리 후 바로 플레이팅이 가능한 ‘쿡웨어 4종’, 그리고 플래티넘 실리콘 소재를 사용한 ‘키친툴’로 구성되어 있다.특히 테이블웨어 중 멀티용기세트는 하나의 용기처럼 보이지만 펼치면 용기와 찬기, 캡으로 구성되어 음식 보관뿐만 아니라, 정리된 상태에서도 완성된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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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홀딩스, 제74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삼양홀딩스(대표: 엄태웅, 김경진)는 28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 1층 강당에서 제7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삼양홀딩스 관계자는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74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제2종 종류주식 전환권 부여 승인,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6개의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라고 전했다. 삼양홀딩스는 2024년 연결기준 매출액 3조 5533억원, 영업이익 1275억원을 달성했다고 보고했으며, 제74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보통주 1주당 3500원, 우선주 1주당 3550원을 현금 배당 하기로 했다.엄태웅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해는 헝가리 봉합사 공장이 안정화되고 반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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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요, 산불재해 구호성금 1억원 기부
화요가 최근 발생한 산불재해의 피해 복구를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화요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과 소방관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화요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재해 피해 지역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화요 이사회 조태권 의장은 “우리 사회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기업이 나서서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이번 기부가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필요한 곳에 도움의 손길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구호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되며, 산불 피해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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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화락바베큐치킨 X 청담쫀드기, ‘쪼르메스’ 출시 外
화락바베큐치킨이 프리미엄 쫀드기 브랜드 ‘청담쫀드기’와 협업해 신메뉴 ‘쪼르메스’를 출시한다. 바베큐치킨의 화끈한 불 맛과 핫불닭맛 쫀드기의 조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청담쫀드기의 대표 제품 ‘쪼르메스’는 독창적인 맛과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명품 브랜드를 연상시키는 스타일로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화락바베큐치킨의 사이드 메뉴로 추가되면서 배달과 매장 내 취식이 가능해져 접근성이 한층 높아졌다. 또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인 통일감을 강화했다.핫불닭맛 쫀드기는 직화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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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그린티 킷캣’ 언텁쇼 진행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네슬레의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킷캣(KitKat)’과 협업해 출시한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그린티 킷캣’의 언텁쇼(Untub show, 신제품 아이스크림 ‘텁’ 최초 개봉 행사)를 개최했다.27일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열린 이번 언텁쇼는 ‘그린티 브레이크(Green Tea Break)’를 테마로, 바쁜 일상 속 짧은 쉼을 제공하는 ‘휴식’ 콘셉트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그린티 킷캣’을 공개한 뒤 시식을 진행했다. 이어진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요가 강사와 함께하는 스트레칭 클래스를 통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즉석 사진 촬영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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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정육 할인전 진행
쿠팡이 연중 최대 규모의 정육 할인전을 내달 13일까지 진행한다. 사전 확보한 350여톤의 돼지고기·소고기 등을 최대 64%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고물가로 인해 높아진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물가안정에 기여하고자 국내산 돼지고기·소고기를 비롯해 수입산 돼지고기·소고기, 닭고기, 양고기, 양념육 등 정육 전 카테고리에서 400여개가 넘는 다양한 상품들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라며 "와우회원은 로켓프레시로 새벽배송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한돈 삼겹살을 100g 당 1990원으로 1천원대에 선보인다. △미국산 삼겹살도 100g 당 1390원 △미국산 소갈비살은 100g 당 3000원대에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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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무신사, 경북 산불 피해 복구에 임직원 동참
팀무신사가 임직원들과 함께 경상북도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에 동참한다. 입점 브랜드와 물품을 전달한 데 이어 임직원들의 자발적 모금을 더해 회사 차원에서 1억 원을 기부한다.팀무신사 관계자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에 회사가 추가로 더하는 방식으로 총 1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산불로 인한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려는 임직원들이 늘자 사내 성금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7일 45개 입점 브랜드와 함께 2억5000만원 상당의 의류 1만5000여 점을 기부했다. 산불 피해 지역에서 대피 중인 주민들에게 셔츠, 양말, 속옷 등 필수 의류를 지원하고자 뜻을 모은 것이다. 물품은 28일 이재민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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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최현수·이동열 각자 대표 체제 구축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는 28일 본사에서 열린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이동열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 신임 대표로 선임하여 최현수, 이동열 각자 대표 체제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최현수 대표는 보스턴대학교(Boston University) 심리학과를 졸업했으며 2006년 깨끗한나라에 입사해 마케팅 총괄팀장, 생활용품 사업본부장, 총괄 사업본부장을 거쳤다. 2019년부터 대표이사를 맡으며, 마케터 출신의 강점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신성장 동력 마련에 힘써왔다.최현수 대표와 함께 깨끗한나라의 수장으로 선임된 이동열 대표는 한양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썬더버드대학교(Thunderbird University)에서 MBA를 취득한 재정 전문가로,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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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다이스, 제54기 정기 주주총회 진행
28일 ㈜파라다이스(대표이사 최종환)는 서울 광진구 파라디아빌딩에서 제54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했다.최종환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대내외 불확실한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든 한 해였다”고 평가하고 “올해도 기업 가치 제고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재무 건전성 확보와 본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파라다이스 관계자는 "2024년 연결기준 1조 721억 원으로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한 ㈜파라다이스는 올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굳게 다지고 중장기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랜드 경영을 본격화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파라다이스는 이날 오후 ▲지속가능 성장확보 ▲주주환원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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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경남·경북 산불 추가 지원한다
CJ푸드빌은 경남·경북 등 산불 확산 피해지역에 구호물품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하동, 청송, 영덕, 영양, 안동 등 5개 지역에 뚜레쥬르 빵과 음료수 총 1만 6천 개를 전달한다"라며 "피해 지역 주민은 물론, 소방관 및 자원 봉사자 등 산불 복구 인력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일부 뚜레쥬르 매장에서도 산불 진화의 최전선에서 애쓰고 있는 소방관들을 위한 온정의 손길을 이어가고 있다. 울산 온양 지역의 일부 매장은 소방관들을 위해 음료를 무료 제공 중이며, 자체적으로 빵과 음료를 기부하는 매장도 늘어나고 있다.앞서 CJ푸드빌은 지난 24일 산청, 의성, 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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