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SK플래닛, OK캐쉬백 자체 선불카드 ‘오키카드’ 출시
SK플래닛(대표이사 유재욱)이 국내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OK캐쉬백 선불형 충전카드 ‘오키카드’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SK플래닛 관계자는 "그동안 OK캐쉬백이 제휴형 카드를 선보인 적은 있었으나, 자체적으로 선불카드를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며 "이 카드는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포인트 결제 일상화’를 목표로, 포인트 적립과 사용을 더욱 실용적이고 편리하게 개선시키고자 하는 회사의 강력한 의지가 담겨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월 론칭한 OK캐쉬백 멤버십 ‘오키클럽’ 47만 가입 고객 역시 이번 카드 출시로 제휴사에서의 포인트 활용 범위가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라고 말
-
美시장 진출 확대 'BBQ'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BHC·교촌치킨 순
BBQ가 올 상반기 치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BHC가 뒤를 이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1~6월) 치킨 브랜드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네네치킨 △푸라닭 △노랑통닭 △자담치킨 △60계치킨 등이다.분석 결과 BBQ가 총 15만6287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뽐뿌의 한 유저는 "BBQ그룹이 미국
-
[스포츠 이슈]‘좀비 주니어’ 유주상, 최두호 대타로 UFC 320서 다니엘 산토스와 대결
‘좀비 주니어’ 유주상(31)이 부상을 당한 최두호의 대타로 투입돼 ‘윌리캣’ 다니엘 산토스(30∙브라질)와 맞붙는다. ‘데이나 화이트: 루킹 포 어 파이트’를 통해 UFC와 계약한 유주상(9승)은 오는 10월 5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320: 안칼라예프 vs 페레이라 2’에서 산토스(12승 2패)와 격돌한다. 9승 무패의 신성 유주상은 UFC 2연승이자 통산 10연승을 노린다. 원래 산토스의 상대는 ‘코리안 슈퍼보이’ 최두호였다. 하지만 최두호가 훈련 중 무릎 부상을 입으면서 9월 23일 호주 퍼스 대회 출전이 불가능해졌다. 이에 최두호의 대타로 유주상이 투입됐고, 경기 날짜는 2주
-
[유통단신] 한샘, ‘쌤페스타’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 진행
한샘(대표 김유진)은 창립 55주년을 맞아 개최되는 하반기 최대 세일 쌤페스타를 앞두고 9 월 1일부터 ‘쌤페스타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한샘 쌤페스타는 가구∙인테리어∙리빙용품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브랜드 최대 규모의 할인 이벤트다. 오는 8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하는 쌤페스타는 창립 55주년을 기념해 한샘의 대표 상품과 스테디셀러를 중심으로 기존보다 더욱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본 행사 진행에 앞서 9월 1일부터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샘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알람을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 한샘몰 온라인 포인트 5,000점을 증정하며, 기획전을 3회 이상 공유한 고객
-
롯데장학재단, 제2회 샤롯데 독서미술대전 접수 시작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이 오는 3일(수)부터 다음달 29일(수)까지 전국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독후 미술활동 공모전 ‘2025년 제2회 샤롯데 독서미술대전’의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롯데장학재단 관계자는 "‘샤롯데 독서미술대전’은 청년 시절 문학가의 꿈을 키웠던 롯데그룹 창업주 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문학정신을 계승하고, 독서와 미술을 결합한 독후 미술활동을 통해 아동·청소년 내 독서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2024년 시작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샤롯데 독서미술대전’은 책 읽기를 좋아하는 전국의 초등학교 고학년(4·5·6학년) 및 중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라며 "참가자는
-
이디야커피X호텔스닷컴, 이탈리아 여행 경품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숙소 예약 플랫폼 호텔스닷컴과 손잡고 9월 2일부터 이탈리아 여행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이탈리아 요리 전문가 권성준 셰프와 협업해 선보이는 가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9월 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항공·숙박권 경품 이벤트는 신제품 ‘헤이즐넛 아메리카노’와 ‘헤이즐넛 젤라또 카페모카’를 구매하고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진행된다"라며 "1등에게는 항공예약 기프트카드 및 머큐어 로마 센트로 콜로세오 숙박권(1명), 2등은 글래드 여의도 호텔 숙박권(1명), 3등에게는 9월 신메뉴 1,000원 할인권(100명)이 제공된다. 이벤
-
11번가, 9월 ‘디지털 십일절’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오늘(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열흘간 대규모 디지털∙가전 쇼핑축제 ‘디지털 십일절’을 실시한다.11번가 관계자는 "‘디지털 십일절’은 고물가 상황 속에서 디지털∙가전 쇼핑 부담을 줄이고자 11번가가 올해 새롭게 선보인 프로모션이다"라며 "신학기와 혼수·이사 시즌에 맞춰 연중 최고 수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AMD, 로보락, 드리미, 나르왈, 브라운, 캐치웰, 린나이, 쿠첸, 노비타, 돌체구스토 등 국내외 주요 디지털∙가전 브랜드가 총출동해 최신 디지털 기기와 인기 가전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특히, 필수 생활가전
-
LF, 생성형 AI 업무혁신 챌린지 진행
LF는 최근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1회 ‘2025 생성형 AI 업무혁신 챌린지’를 개최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실무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시범 프로젝트로 확장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LF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전사 AI 활용 역량을 내재화하고 혁신 문화를 정착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모전은 기획, 디자인, 생산, 영업, 마케팅, VMD, CRM 등 다양한 직무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라며 "접수 기간 동안 총 18개 팀이 참여했으며, AI 기반 디자인 도출, 모델 가상 피팅 이미지 생성, 수요 예측 최적화 등 패션 산업에 특화된 다
-
홈플러스, ‘하림 닭볶음탕면’ 선보여
홈플러스는 1일 하림과 공동 기획한 ‘하림 닭볶음탕면(132g×4)’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본 상품은 가성비·가심비를 동시에 갖춘 NPB(공동기획상품) 전략 상품으로, 4입 33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림 닭볶음탕면’은 한국인의 소울푸드라 불리는 닭볶음탕의 깊고 얼큰한 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닭과 고추장으로 완성한 부드럽게 매운 닭볶음탕 양념에는 국내산 닭가슴살이 9.8% 함유돼 닭고기 본연의 맛을 한층 끌어올리고, 깊은 풍미를 살렸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감자, 양파, 파, 당근 등 채소 건더기를 더해 집에서 즐기는 닭볶음탕의 만족감을 라면 한 그
-
대상 청정원, ’LOWTAG’ 저당 소스 3종 선보여
대상 청정원이 자체 엠블럼 ‘LOWTAG(로우태그)’를 부착한 저당 소스 3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최근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건강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이 확산하면서 저당·저칼로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라며 "실제로 국내 저당 시장 규모는 2016년 903억 원에서 2022년 3천억원을 돌파했으며, 이 중 저당·저칼로리 소스 시장은 최근 1년 새 약 3배 가까이 성장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당류,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요건을 충족한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LOWTAG(로우태그)’ 엠블럼을 도입하고,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새롭게 선보이는
-
[생활경제 이슈] 세노비스,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外
헬스케어 기업 오펠라의 한국법인 오펠라코리아(이하 ‘오펠라’)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세노비스가 멀티비타민 부문과 어린이 비타민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거쳐 각 부문별 최고 득표를 기록한 브랜드를 선정, 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약 2배가량 많은 인원인 879,508명이 투표에 참여해 역대 가장 뜨거운 투표 열기와 함께 치열한 접전을 짐작케 했다.그 결과,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멀티비타민과 어린이 비타민 부문에서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세노비스 키즈 멀티비타민 미네랄이 각각 1위ⅰ의 영예
-
홈앤쇼핑 ‘한채영의 쇼핑코드’ 론칭
홈앤쇼핑이 25년 차 배우 한채영과 손잡고 새로운 셀럽 스타일 프로그램 ‘한채영의 쇼핑코드(SHOPPING CODE)’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패션·뷰티·이너뷰티 등 여성들의 일상을 더욱 빛나게 할 ‘트렌디템’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채영의 쇼핑코드’는 ‘스타일 워너비’로 불리는 한채영이 직접 엄선한 아이템을 소개하며, 그녀만의 스타일링 비법과 숨은 스토리를 함께 전하는 신개념 쇼핑 방송이다.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단순한 상품 정보 이상의 ‘스타일 영감’을 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첫 방송은 9월 2일 오후 7시 35분, ‘프리미엄 명품 컬렉션’을 주제로 펼쳐진다
-
애경산업 바이컬러, 튠 탄력 바디케어 라인 선보여
애경산업의 퍼스널 뷰티 케어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에서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관리에 도움을 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바디케어 ‘튠 탄력 바디케어 라인’을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바이컬러 튠 탄력 바디케어 라인은 바디 붓기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을 함유해 마사지하듯 하루 5분 사용으로 7일만에 셀룰라이트를 개선해 울퉁불퉁한 피부 라인을 개선해 주는 제품이다"라며 "또한 바쿠치올,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보습감을 전해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이컬러 튠 탄력 바디케어 라인은 △셀룰라이트 및 붓기 개선과 함께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튠 탄력 바디 로션’ △괄사 기능을
-
[생활경제 이슈] 두끼, 토스페이 결제 도입 外
두끼가 신규 결제 수단으로 토스페이 오프라인 결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토스페이는 편리함과 직관적인 UI로 MZ세대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특히 두끼의 주요 이용 고객층인 1020세대가 흔히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이기도 하다. 두끼는 토스페이 결제 도입을 통해 고객이 별도 앱 설치나 카드 소비 없이도 기존 사용하던 토스 앱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토스페이 도입을 기념해 오는 10월 31일까지 토스페이 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두끼 매장에서 토스페이머니나 계좌 연동하여 21,800원 이상 결제
-
서울신라호텔, ‘뮤직 북캉스’ 패키지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은 음악과 책이 함께하는 뮤직 북캉스(뮤직+북+바캉스)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지난해 북 큐레이션 패키지를 출시해 호응을 얻자, 음악까지 결합해 업그레이드 상품으로 선보이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뮤직 북캉스 패키지는 맞춤 책 처방으로인기를 얻고 있는 ‘사적인서점’과 음악 큐레이팅 브랜드 ‘에센셜(essential;)’과 함께 한다"라고 말했다. ‘사적인서점’은 파주 출판단지에 위치한 독립 서점으로 한 사람을 위한 맞춤 책 처방으로 유명하다. ‘사적인서점’에서는 서울신라호텔 북캉스 패키지 이용 고객을 가을에 어울리는 키워드로 맞춤 책을 처방했고, 패키지 이용객은 체크인 시 원
-
[생활경제 이슈] 빽보이피자, ‘맥앤치즈 포켓 반반피자’ 출시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피자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가 도우 속 맥앤치즈로 풍미를 살리고, 반반 구성으로 골라먹는 즐거움을 더한 신메뉴 ‘맥앤치즈 포켓 반반피자’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포켓 구조의 독특한 비주얼로 먹는 재미를 더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맥앤치즈 포켓 반반피자’는 이름 그대로 도우 속에 마카로니에 체다치즈 소스를 버무린 맥앤치즈와 체다치즈, 슈레드치즈, 베이컨을 채워 넣어 만든 포켓 피자다. 나머지 절반은 투움바새우피자, 열탄불고기피자, 달달구리 꿀통고구마피자 등 인기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 한 판으로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
동원F&B, 미슐랭 3스타 출신 안성재 셰프 모델로 ‘리챔’ TV CF 공개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미슐랭 3스타 출신 안성재 셰프를 캔햄 브랜드 리챔의 모델로 발탁하고 TV CF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의 콘셉트는 ‘맛을 위한 리챔의 천재적 발상’이다.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나트륨 저감 소재 ‘디솔트 에이징(Desalt Aging)’ 공법을 활용해 짜지 않은 차별화된 맛을 구현한 리챔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함이다"라며 "CF는 모델 안성재가 특허 받은 디솔트 에이징 공법으로 리챔을 만들고 음미하며, 리챔의 균형잡힌 맛에 감탄하는 모습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챔 오리지널 CF와 함께 나트륨과 지방을 모두 줄인 ‘리챔 더블라이트’, 케첩과 계란을 한 캔에 담은 신제품 ‘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