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BGF리테일,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내달 14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하고 지원자들과 소통을 위한 리쿠르팅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BGF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2025년 8월)로 이와 동등한 학력을 지닌 인원도 지원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모집 직군은 ▲영업관리(SC) ▲상품 운영 ▲IT ▲점포 시설이며 채용 규모는 00명이다.입사 희망자는 BGF리테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 ▶AI 역량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현장 실습 평가 ▶최종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현장 실습은 오는 6월에 약 5일간 진
-
SSG닷컴, 프리미엄 이탈리안 식품 확대
SSG닷컴이 이탈리아산 유기농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 식초 11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 프리미엄 식품관 '미식관'에서 ▲인볼리오 유기농 올리브오일 3종(각 500ml, 4만5850원) ▲미첼리&센사트 올리브오일 3종(각 250ml, 4만9900원~5만4900원) ▲아체타이아 세르니 발사믹 식초 5종(각 250m, 2만9900원~10만9000원) 등 글로벌 프리미엄 식품을 엄선해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SSG닷컴이 해외 유명 브랜드의 식품을 확대하는 이유는 고급 식재료에 대한 수요가 계속 늘고 있기 때문"이라며 " 쓱닷컴의 3월 이탈리안 식품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2% 증가했다"라고 덧붙였다. 서울대 푸드비즈랩 조사에 따르면 이
-
G마켓, 시각장애인 대상 쇼핑 접근성 강화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시각장애인의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접근성 개선’ 활동을 강화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대체텍스트(alt text)를 확대 제공하고, 탐색 기능을 높이는 방향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누락되는 정보가 없도록 대체텍스트 제공 범위를 개선한다"라며 "시각적인 아이콘이나 이미지로 구성된 버튼이 스크린리더를 통해 올바르게 안내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다"라고 말했다. ‘팝업 닫기 버튼’이나 ‘비밀글 문의하기’ 등이 대표적이다.스크린리더의 초점 위치 및 이동 기능도 개선한다. 이용 고객의 쇼핑 동선에 따라 논리적으로 초점이 이동해 페이지 탐색에 어려움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이 외,
-
롯데홈쇼핑, '롯쇼페'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1일(화)부터 27일(일)까지 매일 쇼핑 지원금 제공, 인기 브랜드 할인, 대규모 사은품 증정 등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 ‘롯쇼페(롯데홈 쇼핑 페스타)’를 개최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올해는 지속된 고물가에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전년 대비 행사 기간을 2배로 늘려 약 한 달간 진행한다"라며 "‘혜택도 쇼가 된다’를 콘셉트로, ▲전 고객 매일 3만원 쇼핑 지원금 ▲주차별 초대형 마케팅 ▲인기 브랜드 할인 ‘브랜드쇼’ 특집전 등 풍성한 혜택과 이색 마케팅을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쇼핑 혜택을 한번에 제공하는 기존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업계 최초로 기획한 깜짝 쇼핑 혜택을 주차별로
-
[생활경제 이슈] 원할머니보쌈, 50주년 기념 프로모션 시작 外
외식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배달의민족에서 주문 시 5천 원을 할인해 주는 혜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50주년 기념 프로모션에 돌입한다고 밝혔다.올해로 브랜드 론칭 50주년을 맞이한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풍성하고 다채로운 혜택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발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원할머니 보쌈족발은 50주년 기념 프로모션의 시작으로 3월 31일(월)부터 4월 6일(일)까지 약 1주일 간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에서 원할머니 보쌈족발 메뉴를 3만 원 이상 주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5천 원을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
[생활경제 이슈] 모다모다, 봄 맞이 기획전서 ‘제로그레이 블랙 샴푸 10’ 조기 품절 기록 外
모다모다 ‘제로그레이 블랙 샴푸 10’이 기획전 시작 4일 만에 완판되며 새치 케어 강자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모다모다(대표 배형진)는 지난 24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 자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획전 ‘스프링 페스티벌’에서 ‘제로그레이 블랙 샴푸 10’의 준비 물량이 조기 품절되어 긴급 추가 물량을 확보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봄철 새치 케어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와 모다모다 기획전의 맞춤형 구성 전략이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조기 품절을 일으킨 ‘제로그레이 블랙 샴푸 10’은 모다모다의 11년 연구 성과를 담아 탄생한 새치 커버 샴푸로 모발 코팅과 색상 유지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독일 더
-
[생활경제 이슈]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올라이즈 고양이 습식 간식 한입 쏘옥 미니캔’ 2종 출시 外
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반려묘의 영양소와 수분 보충을 위한 단일 원물 영양 간식 ‘올라이즈 고양이 습식 간식 한입 쏘옥 미니캔’ 2종을 출시했다.국내 반려묘 가구가 지속 증가하면서 입맛이 까다로운 고양이를 겨냥한 간식 수요 역시 늘고 있다. 특히 고양이는 육류, 어류 등 각 원물에 따라 기호성이 다르기 때문에 단일 원물 간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닥터뉴토는 원물 함량을 극대화하고, 영양소는 물론 수분까지 보충할 수 있는 습식 간식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올라이즈 고양이 습식 간식 한입 쏘옥 미니캔’은 치킨과 참치 총 2종으로 구성했다. 두 제품 모두 기호성이 확실한 고
-
[생활경제 이슈] 레노마골프, 25 S/S 니트 풀오버 출시 外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럭셔리 스포티즘 골프웨어 ‘레노마골프’가 2025 S/S 시즌 신상남녀 커플 셋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레노마골프는 급작스레 올라간 기온으로 다가오는 초여름에도 착용할 수 있도록 활용도 높은 셋업을 선보인다. 예년보다 더워진 날씨에 옷차림이 가벼워진 요즘, 심플한 스타일로 멋스럽게 착용 가능한 니트와 더불어 함께 코디하기 좋은 팬츠, 스커트를 준비했다.먼저 여성 상의는 코튼폴리 타입의 강연사로 내추럴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풀오버 여름 니트다. 겨드랑이 암홀에는 데오드란트 TAPE로 소취 기능을 갖춰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앞판에는 옷깃과 소매에 티핑 포인트를 줌으로써
-
마들렌메모리, 코오롱FnC ‘OLO 릴레이 마켓’ 고객 설문 조사 결과 발표
패션 중고 시장이 지속 성장하는 가운데, 브랜드가 고객들의 자사 중고품을 포인트로 보상하는 브랜드 리세일 프로그램이 해당 브랜드 고객의 구매 패턴 및 브랜드 인식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코오롱 FnC 자사몰의 전용 리세일 플랫폼인 ‘OLO 릴레이 마켓’ 운영사 마들렌메모리가 고객 1,11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45%가 리세일 플랫폼을 통해 중고 제품을 판매한 이후 브랜드의 새 상품 구매 빈도가 더 늘어났다고 응답했으며, 97.8%가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형성되었다고 밝혔다.코오롱 FnC 관계자는"브랜드 리세일 솔루션 기업 마들렌메모리의 이번 ‘2025 브랜드 리세일 고객 설문조사’는 브랜
-
우아한형제들, ‘히어로테크코스’ 운영 시작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딜리버리히어로와 함께 글로벌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 ‘히어로테크코스’(Hero Tech Course)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독일 베를린 현지 딜리버리히어로 본사에서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는 히어로테크코스는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개발자 교육 과정인 ‘우아한테크코스’의 글로벌 버전이다"라고 전했다. 히어로테크코스는 한국에서 시작한 청년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해외로 확장한 사례다. 국내에서 수년간 검증된 개발자 양성 과정을 해외 개발자들에게도 제공해 글로벌 IT 생태계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엔지
-
대명소노그룹, 소노펫 비발디파크 ‘펫 동반 카누투어 패키지’ 선보여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반려동물 동반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는 ‘소노펫 카누투어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소노펫 카누투어 패키지’는 소노펫 비발디파크 리조트에서의 숙박과 프리미엄 펫 서비스를 누리는 것과 더불어 반려견과 함께 카누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혜택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 기본 구성은 △소노펫 비발디파크 객실 △웰컴 커피 2잔 △셀프 펫 워시 포미 30분 이용권 △반려견 동반 카누 투어 1회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고, 특별 혜택으로 △12시 얼리 체크인 △허레이 펫 위생케어 어메니티 △탁터뉴토 펫밀크
-
[생활경제 이슈] 디아지오코리아, ‘2025 드링크아이큐’ 캠퍼스 어택 진행 外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 27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책임음주 메시지를 전하는 ‘2025 드링크아이큐(DRINKiQ)’ 캠퍼스 어택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퍼스 어택은 개강 시기를 맞아 술을 처음으로 접하는 Z세대 신입생이 대학 생활 초반에 올바른 책임음주 인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일일 팝업 형태로 캠퍼스 어택을 진행한 디아지오코리아는 다양한 참여형 캠페인을 마련해 학생들이 건전한 음주 습관의 중요성을 직접 경험하도록 했다. 팝업에 방문한 대학생들은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에 참여하고, 올바른 음주 상식을 배울 수 있는 드링크아이큐 퀴즈를 푸는 등 책임음주에 대
-
이랜드 스파오, ‘피크민’ 협업 상품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닌텐도 ‘피크민’과의 협업 상품을 오늘(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피크민'은 Nintendo Switch(닌텐도 스위치)소프트웨어 피크민 시리즈에서 활약 중인 신비한 생물로, 모바일 AR 게임 ‘Pikmin Bloom’(피크민 블룸)에 등장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라며 "피크민은 무해한 매력으로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스파오는 이번 협업을 통해 피크민 특유의 다채로운 색감과 매력을 담은 △파자마 △후드티셔츠 △티셔츠 3종 △머그컵 △그립톡 3종 등을 선보인다.이번 피크민 협업 상품은 온라인에서는
-
하이트진로, 테라와 다이노탱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와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DINOTAENG)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28일 전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출시 6주년을 맞은 테라의 브랜드 재활성화 및 대세감 확대를 위해 ‘테라 Jump Up 2025!’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라며 "그 일환으로 테라의 청정 이미지와 적합성이 뛰어나면서 인지도가 높은 이종 업계와의 협업 마케팅을 실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에 신선한 이미지를 더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등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라고 밝혔다. 호주산 청정 맥아 100%로 만든 테라와 다이노탱의 이번 협업은 ‘호주’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는 점에서 성사될 수 있었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핫샌드위치 ‘비프칠리 핫도그’ 재출시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인기 핫샌드위치 메뉴 ‘비프칠리 핫도그’를 재출시했다.‘비프칠리 핫도그’는 지난 2021년 출시돼 매콤하고 풍부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핫샌드위치이다. 던킨은 핫도그 시리즈를 다시 찾는 소비자 요청과 핫샌드위치 메뉴를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다시 선보인다.던킨의 ‘비프칠리 핫도그’는 부드러운 소프트 핫도그 번(Bun, 버거용 빵)에 풍성한 육즙을 살린 소시지, 알싸하고 감칠맛이 풍부한 비프칠리소스와 체다치즈를 넣은 미국식 핫도그다. 한입 베어 무는 순간 탱글탱글한 소시지의 식감과 짭조름한 치즈, 매콤한 소스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선사한다.비알코리아
-
삼양그룹, 산불 피해지역 복구 위해 2억원 기부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최근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1억 5천만원과 5천만원 상당의 의약품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삼양사와 삼양패키징, 삼양엔씨켐이 성금을 마련했으며,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붙이는 골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파워 플라스타’를 지원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된 성금과 의약품은 경남 산청과 하동, 경북 의성, 울산 울주, 경남 김해 등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피해 복구와 이재민 구호물품 지원, 건강관리 등에 쓰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100년 기업 삼양그룹은 산불, 수해 등 국가적 재
-
㈜모나리자, 논산딸기축제에 위생용품 총 5,240팩 기부
㈜모나리자는 충남 논산시청에서 논산시 백성현 시장과 모나리자 생산본부 양기문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27회 논산딸기축제’ 생활위생용품 기부식을 가졌다. 모나리자 관계자는 "기업의 생산본부가 위치한 충남 논산시에서 진행되는 ‘논산딸기축제’에 모나리자 키친타월 440팩, 물티슈 4,800팩으로 총 5,240팩의 키친타월과 물티슈를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축제 활성화와 시민 화합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부한 제품들은 이달 27~30일에 개최되는 ‘논산딸기축제’ 매대에 진열되어 방문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모나리자는 생산본부가 위치한 충남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