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페리에 주에, ‘디자인 마이애미’에 파트너로 참가 外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가 오는 9월 2일부터 14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글로벌 디자인 페어 ‘디자인 마이애미 서울(Design Miami/ In Situ | Seoul)’에 샴페인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밝혔다.아시아 도시 중 최초로 개최된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지는 이번 ‘디자인 마이애미 서울’에서는 《Illuminated: A Spotlight on Korean Design》을 주제로 한국 디자인의 전통과 혁신을 조명한다. 2005년 마이애미에서 시작해 바젤과 파리로 확장한 디자인 마이애미는 세계 디자인·예술 시장을 선도하는 가장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美 4개 주 20개 캠퍼스 투어 팝업 진행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오는 10월 30일까지 미국 20개 캠퍼스에서 오프라인투어 팝업을 진행한다.닥터지는 미국 워싱턴, 오리건, 캘리포니아, 애리조나 4개 지역을 중심으로 UCLA, USC, UC Berkeley 등 총 20개의 캠퍼스를 직접 찾아가는 ‘2025 닥터지 미국 캠퍼스 투어 팝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퍼스 투어는 최근 K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미국 영타깃에게 K대표 더모코스메틱 닥터지의 브랜드 스토리를 알리고,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이번 팝업스토어는 피부과에서 탄생해 대한민국 No.1 스킨케어 브랜드로 성장한 닥터지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글로벌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닥터지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가을 시즌 맞아 ‘오풍행’ 사은행사 진행 外
바른치킨이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아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치치치 세트'와 함께하는 가을 '오풍행(오붓하게, 풍성하게, 행복하게)' 사은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여름 '이열치열' 콘셉트에 이어 진행되는 계절 한정 프로모션으로, 가을철 가족 고객을 겨냥한 다채로운 세트 메뉴 구성이 특징이다.치킨, 치즈볼(3EA), 치즈떡볶이 조합의 '치치치 세트'로 구성되는 이번 '오풍행' 사은행사는 △2인 추천 ‘오붓한 달맞이 세트(치킨 택1+치즈볼 택1)’ △3인 추천 ‘풍성한 한가위 세트(치킨 택1+치즈볼 택2)’ △4인 추천 ‘행복한 패밀리 세트(치킨 택1+치즈볼 3종+치즈떡볶이)’ 등 3종 세트를 마련했으며, 최대 7천원
-
아워홈 ‘아모리스’ 케이터링 서비스 전면 리뉴얼
아워홈은 프리미엄 컨벤션 통합 브랜드 ‘아모리스(AMORIS)’ 케이터링 서비스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1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아모리스는 아워홈 외식사업부 내 컨벤션 전문 브랜드로, 웨딩 사업과 케이터링을 양 축으로 삼고 있다"라며 "아모리스 케이터링은 기업 및 국제행사, 연회 등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맞춤 식음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뉴얼은 외식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케이터링 시장 공략을 위해 추진했으며, ‘For Your Happy Memories’를 테마로 고객에게 행복한 시간과 기억을 선물한다는 브랜드 가치를 담아 메뉴와 연출 등 서비스 전반을 새롭게 단장했다"라고 말했다. 먼저 아모리스는 100여 종에 이르
-
[생활경제 이슈] 모다모다, 다이소와 함께 ‘블루비오틴 스칼프 라인’ 론칭 外
모다모다(대표 배형진)는 오는 4일 다이소 전용 탈모케어 제품 ‘블루비오틴 스칼프’ 라인을 공식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젊은 소비자층의 유입으로 탈모 시장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모다모다는 독자적인 두피 연구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약해 새로운 개념의 탈모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블루비오틴 스칼프 라인은 두피를 스킨케어처럼 관리하는 전문 시스템을 설계해 세정·진정·영양 등 세분화된 제품군으로 탈모 문제를 해결한다. 탈모 두피 세정에 최적화된 데일리 케어부터 기능성 집중 케어까지 제품별 역할을 단계별로 구성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이번 신제품에는 두피에 필수적인 영양과 탄력을 공급하기
-
CJ제일제당, ‘습파김치‘ 선보여
CJ제일제당이 ‘습파김치’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습 실비김치’의 라인업 확대를 통해 MZ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 트렌드’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습파김치’는 파의 알싸한 맛에 매운 베트남 고춧가루와 국내산 청양 고춧가루의 최적 배합으로 더욱 강렬하고 화끈한 맛을 낸다"라며 "단순히 맵기만 한 것이 아니라, 풍부한 양념에 파의 풍미와 비비고 김치에 사용되는 액젓 4종이 어우러져 더 감칠맛 있고 입맛을 돋우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또 "파는 먹기 좋은 크기의 통파를 사용해 아삭하게 즐길 수 있고, 돌돌 말아 면이나 고기 요리와 함께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라고
-
BYC, 키즈 패션 브랜드 ‘코코모메’ 앰버서더 2기 모집
BYC(대표 김대환)의 키즈 패션 브랜드 ‘코코모메’는 아이들의 풍부한 감성과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는 ‘코코모메 앰버서더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코코모메 앰버서더 2기’는 오늘(1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한 달간 모집하며, SNS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2017년~2022년생 어린이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코모메는 이번 앰버서더를 총 20명 선발한다"라며 "선발된 어린이는 1년간 코코모메의 앰버서더로서 활동하며, 시즌별 키즈웨어를 제공받아 다양한 체험을 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코코모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지원 가능하고, 1차 합격자 선정 및 미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
이마트, 고물가 속 가성비 수산세트 운영 확대
이마트와 SSG닷컴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성비 신규 어종 수산 세트들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이마트 관계자는 "고물가 속 가성비 신규 어종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한편, 기존 가성비 인기 수산 선물세트 준비 물량도 대폭 확대해 명절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라며 "고객 편의를 위해 이마트 추석 선물세트는 SSG닷컴 이마트몰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먼저 이마트는 올해 추석 명절 처음으로 '백조기'를 원료로 한 '백굴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백조기는 흔히 '보구치'라고도 불리며 담백하고 고소한 맛과 단단한 육질, 도톰한 생선살이 특징으로 예로부터 참조기의 가성비 대안 어종으로 인기를 끌어왔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 선보여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프리미엄 탄력크림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전문 관리 노하우로 잘 알려진 뷰티 인플루언서 ‘Nana’와 공동 개발했으며, 7개월간 40여 차례의 샘플 테스트를 거쳐 탄생했다.‘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은 동국제약의 핵심성분 TECA(테카,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5D-PDRN1 과 로즈워터를 배합한 독자성분인 TECA-PDRN™(테카-피디알엔) 등을 함유했다. 단 1회 사용만으로 피부 10층 속탄력을 채우고 늘어진 피부 탄성을 즉각적으로 복원시켜 주며, 1주 사용만으로 입체적인 360도 풀페이스 탄력을 완성해 준다.
-
쿠팡, ‘신학기 특집! 쿠팡 북페어’ 진행
쿠팡은 새학기를 맞아 ‘신학기 특집! 쿠팡 북페어’를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도서 구매 고객은 한 권만 구매해도 무료로 로켓배송 받을 수 있으며, 무료 반품 및 최대 5% 쿠팡캐시 적립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 참여 출판사는 ▲미래엔∙기탄교육 등 교육도서 ▲삼성출판사∙어스본코리아 등 영유아 도서 ▲김영사∙웅진 등 일반도서 분야 70여 곳이다"라며 "특히, ‘세계문학전집’ ‘문학동네시인선’ 등으로 유명한 ‘문학동네’와 ‘얼렁뚱땅 피자배달’ ‘감정호텔’ 등으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책읽는곰’ 등 중소 출판사도 함께한다"라고 말했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서 초∙
-
한국 코카-콜라,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 진행
한국 코카-콜라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에서 ‘2024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이하 ‘레드리본 캠페인’)’으로 최고상인 ‘그랜드 에피(Grand Effie)’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코카-콜라 관계자는 "‘레드리본 캠페인’은 국내 최초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와 협업해 코카-콜라와 잘 어울리는 전국의 맛집을 ‘레드리본 레스토랑’으로 선정한 마케팅 캠페인이다"라며 "블루리본을 코카-콜라의 브랜드 컬러가 반영된 레드리본 마크로 재탄생시켜 새로운 맛집 가이드로 안착시켰다"라고 전했다. 또 "소비자가 레드리본 레스토랑을 쉽게 찾고 코카-콜라와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도 앱과 연동한
-
락앤락, ‘피너츠 스누피데이’ 참여
락앤락이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수원 KT Wiz 파크에서 열리는 ‘피너츠 스누피데이’에 참여한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스누피와 피너츠의 캐릭터들을 테마로 색다른 부스와 포토존을 선보이며, 피너츠와 콜라보레이션한 신제품 11종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며 "‘스누피 원터치 슬림핏 텀블러’, ‘스누피 더블월 콜드컵’ 등 스누피와 친구들의 귀여운 캐릭터가 담긴 컬렉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럭키드로우를 비롯해 경품 이벤트, 카카오톡 친구추가, SNS 팔로우 고객을 대상으로는 진행하는 에어볼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9월 이달의 도넛 ‘가을 밤 필드’ 출시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가을을 맞아 9월 이달의 도넛으로 ‘가을 밤 필드’를 출시했다.최근 특정 계절에만 즐길 수 있는 제철 식재료를 통해 계절감을 느끼는 ‘제철 코어’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던킨은 가을 대표 먹거리 밤을 활용한 도넛을 선보였다.‘가을 밤 필드’는 국산 밤을 함유해 밤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밤과 우유를 조합한 필링을 가득 채워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고 밤 모양을 본뜬 디자인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요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그랜드 오픈’ 프로모션 진행요기요의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가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한층 강화된 장보기 경험을
-
롯데웰푸드 ‘몽쉘’,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5 Effie Awards Korea, 이하 에피 어워드)'에서 지난해 진행한 ‘행복한 몽쉘’ 캠페인으로 동상(Bronze)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에피 어워드’는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평가하고자 1968년 미국에서 설립, 현재 전 세계 125개국에서 55개 이상의 프로그램으로 시행되고 있는 세계적인 시상식이다"라며 "그 중 에피 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전략 및 결과를 효과적 측면으로 평가해 마케팅 효율성에 대한 중요도와 인식을 높이고자 2014년부
-
롯데칠성음료, 크러시 X FC서울 ‘크러시데이’ 개최
롯데칠성음료가 맥주 브랜드 ‘크러시’를 앞세워 프로축구단 ‘FC서울’과 함께 오는 31일 FC서울 대 FC안양의 경기가 열리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크러시데이’ 행사를 개최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스포츠 현장을 찾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크러시 맥주를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더 크게 터지는 탄산러시’의 콘셉트로 크러시만의 강한 탄산과 짜릿한 청량감을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음용 경험의 장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크러시데이는 이날 시합 전 오후 4시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 북측 광장에 마련된 장외 행사장에서 시작된다"라며 "행사장에서는 나만의 치어풀 보드, 크러시 잔 꾸미기
-
동서식품, 경주에서 ‘맥심가옥’ 팝업스토어 선보여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9월 26일까지 약 한 달간 경북 경주에서 맥심(Maxim)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가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동서식품 관계자는 "‘환대’를 테마로 진행되는 맥심가옥은 고즈넉한 한옥에 전통과 현대적 감각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방문객들은 맥심 브랜드만의 특색 있는 공간에서 커피 시음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적인 환대를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입구인 ‘환대문’을 지나면 안내소 역할을 하는 ‘어서오소’에서 맥심가옥을 소개하는 책자와 시음할 때 사용할 컵이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시음 공간인 ‘맛있당’에서는 맥심 커피믹스와 인스턴트 커피, 원두커피를 활용한
-
SPC 리나스, ‘용산 아이파크몰점’ 개점
프랑스식 정통 샌드위치 전문점 리나스(LINA’S)가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개점했다.SPC 관계자는 "‘용산 아이파크몰점’은 브런치 메뉴를 특화한 매장으로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더센터 4층에 163㎡, 85석 규모로 자리잡았다"라며 "리나스를 상징하는 초록색에 우드와 크림 톤을 더한 ‘테라스 가든’ 콘셉트로 인테리어를 꾸몄다. 도심 속 작은 정원에 들어온 듯한 아늑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 매장에서는 리나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브런치 메뉴 3종을 운영한다"라며 "프랑스 빵과 트러플 풍미를 더한 알리고(Aligot, 프랑스 치즈감자요리), 신선한 당근 라페, 채소 샐러드가 어우러진 ‘프렌치 클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