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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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APEC 2025 경주 정상회의 기념 특별 기획전 진행
매일유업이 ‘APEC 2025 KOREA’ 정상회의 만찬셰프로 위촉된 에드워드 리 셰프를 축하하고, 행사의 성공 개최를 응원하기 위한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에드워드 리 셰프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주에서 열리는 ‘APEC 2025 KOREA’ 정상회의 만찬을 총괄할 예정이다. 그는 “한국 음식의 전통과 현대적 미학을 함께 선보이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음식이 가진 배려와 소통의 힘을 전 세계에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매일유업은 그가 ‘매일두유’ 브랜드의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점을 고려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 음식이 세계인의 식탁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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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공작소, ‘시트 세탁세제’ 신제품 선보여
생활공작소가 간편 사용형 ‘시트 세탁세제’를 출시했다.새 제품은 계량 과정 없이 빨래 1.5kg당 시트 한 장만 넣으면 되는 방식으로, 세제가 손에 묻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생활 패턴 변화에 맞춰 세탁 과정을 단순화하고 위생적 사용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시트 형태의 세제는 찬물에서도 용해율 99.9%를 기록해 잔여물 걱정을 줄였다. 이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시험 결과에서도 확인됐다. 회사 측은 “한 장의 세제가 빠짐없이 녹아 세탁물의 잔류 세제를 최소화했다”고 밝혔다.제품은 200매 대용량 구성으로 제작됐으며, 공간 절약을 위한 슬리브형 패키지를 적용했다. 유해물질 불검출 시험을 통과해 전 연령대가 안전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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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프라엘 수퍼폼 갈바닉 부스터 미국 시장 진출
LG생활건강이 ‘LG 프라엘 수퍼폼 갈바닉 부스터’를 미국 시장에 출시했다. 이는 프라엘 브랜드 인수 이후 첫 해외 진출이다.제품은 47g의 경량 구조로 이동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갈바닉 기술을 적용해 화장품 유효성분 흡수율을 높였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기능을 최적화했다”고 설명했다.LG생활건강은 아마존과 틱톡샵을 통해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출시 초반 ‘아마존 핫 뉴 릴리즈’ 주름 및 안티에이징 부문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시장 반응을 확인했다.미국 올림픽 체조 금메달리스트 수니 리가 현지 앰버서더로 참여했다. 그는 온라인 영상에서 “이 제품이 일상 속 짧은 시간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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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화가인, 북촌서 첫 팝업스토어 ‘도화식탁’ 운영
스킨케어 브랜드 도화가인이 서울 북촌 하우스오브코리엘에서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도화식탁’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는 11월 15일까지 진행된다.팝업스토어는 쌀을 주요 원료로 하는 도화가인의 브랜드 콘셉트를 시각화한 공간으로, 전통적인 식탁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구성됐다. 관계자는 “한국의 미와 정성을 담은 철학을 감각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전시는 실제 다이닝 테이블 형태로 구성해 뷰티 제품을 음식처럼 배치했고, 대표 제품인 쌀겨 라인과 막걸리 라인을 전시 테마로 연출했다. 특히 ‘도화가인 막걸리 토너’가 중심 제품으로 소개됐다.현장에서는 브랜드 콘셉트를 담은 포토존과 체험 공간을 운영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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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마켓, 5년 내 거래액 두 배 확대 목표…AI·해외시장에 7000억 투자
지마켓이 향후 5년간 거래액을 현재의 두 배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는 중장기 목표를 밝혔다. 이를 위해 연간 7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한다.회사에 따르면 투자금은 셀러 지원(5000억 원), 고객 혜택 확대(1000억 원), 인공지능(AI) 기술 고도화(1000억 원)에 사용된다. 제임스 장 대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며 “셀러와 소비자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상생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국내 사업에서는 셀러들의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정책을 추진한다. 대형 할인행사 시 발생하던 쿠폰 수수료 폐지, 비용 분담 축소, 신규 셀러를 위한 무수수료 제도 도입 등이 포함됐다. 신규 셀러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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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가을 시즌 디저트 ‘보늬밤 몽블랑’ 판매 호조”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가을 한정 메뉴로 선보인 ‘보늬밤 몽블랑’이 출시 한 달 만에 목표치의 444%에 달하는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이번 메뉴는 가을 제철 재료인 밤을 활용해 만든 디저트로, 부드러운 생크림과 마롱 크림, 조린 보늬밤을 조합해 계절감을 더했다. 관계자는 “고객들이 스테이크뿐 아니라 식사 후 디저트까지 즐기는 새로운 다이닝 문화를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아웃백은 올해 들어 식사 중심의 레스토랑 이미지를 넘어 전체적인 다이닝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전략을 추진 중이다. 관계자는 “이번 메뉴의 성과는 아웃백이 트렌드에 맞춘 디저트 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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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네추럴라이즈, ‘그린 프로폴리스’ 출시 外
엔라이즈(대표 김승훈)의 대표 브랜드 네추럴라이즈가 국내 최초 기술을 적용해 프로폴리스 특유의 냄새를 줄인 ‘그린 프로폴리스’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에는 네추럴라이즈가 독자 개발한 국내 최초 냄새 저감 기술 ‘센트 클리어(Scent Clear™)’ 공법을 적용했다. 기존 제품 대비 프로폴리스 특유의 강한 냄새를 무취에 가깝도록 약 98% 줄이고, 장까지 안정적으로 전달되는 특수 코팅을 적용하여 흡수율을 높였다.주 원료로는 아르테필린-C가 함유된 브라질산 프리미엄 그린 프로폴리스를 사용했으며, 플라보노이드를 1일 섭취량 기준 최대 함량인 40mg을 담아 항산화 및 면역 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도록 설계됐다. 또한 아연과 비타민E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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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써브웨이, 브레드 '그레인'과 소스 '저당 크리미 어니언' 출시 外
써브웨이(Subway®)가 곡물의 풍미를 살린 신규 브레드 ‘그레인(Grain)’과 부담은 줄이고 맛은 지킨 깔끔한 맛의 신규 소스 ‘저당 크리미 어니언’을 오는 10월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 제품 모두 소비자의 다양해진 식습관과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해 완성된 메뉴로, ‘취향 맞춤 조합’의 폭을 한층 더 넓힌 것이 특징이다.신규 출시되는 ‘그레인’은 위트브레드에 해바라기씨앗, 퀴노아, 귀리 등 다양한 곡물 토핑을 더해 고소하면서도 건강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신규 곡물빵이다. 곡물의 고소함에 씹는 맛을 살려 샌드위치의 맛과 식감을 한층 높였다. 특히 다양한 곡물에서 느껴지는 풍부한 식감은 샌드위치 속 재료들과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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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하림, ‘정통 일식 커리퐁닭’∙‘정통 사천식 마파퐁닭’ 출시 外
㈜하림이 해외 여행지의 미식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신제품 ‘정통 일식 커리퐁닭’, ‘정통 사천식 마파퐁닭’ 2종을 출시했다.신제품 ‘정통 일식 커리퐁닭’, ’정통 사천식 마파퐁닭’은 국내산 닭고기와 정통식 소스로 구성된 제품이다. 신선한 냉장 닭고기를 염지해 부드러운 식감은 물론, 속까지 골고루 간이 밸 수 있도록 했다.‘정통 일식 커리퐁닭’은 평범한 일반 카레가 아닌 깊고 진한 풍미가 살아 있는 일본식 브라운 커리 소스를 사용했다. 촉촉한 큐브형 닭가슴살이 듬뿍 들어 있어 취향에 맞게 밥, 우동사리, 빵 등을 곁들여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즐기기 좋다.‘정통 사천식 마파퐁닭’은 마라의 본고장 중국 사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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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닥터블릿, ‘애프터 추석 급찐 특가전’ 진행 外
닥터블릿헬스케어(이하 닥터블릿)가 오는 24일 자정까지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서 ‘애프터 추석 급찐 특가전’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명절 연휴 동안 불어난 체중과 무너진 식습관을 단기간에 회복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기획됐다. 특히 건강한 체지방 관리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체지방 및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애프터 케어’ 대표 2종 세트를 최대 67% 할인가에 선보인다.먼저, ‘체지방 올킬세트(푸응 나이트버닝 프로 & 푸응 파비플로라)’는 식약처로부터 다이어트 기능성을 인정받은 파비플로라 생강뿌리추출물을 함유한 ‘푸응 파비플로라’와 미역추출물의 후코잔틴과 석류씨 오일의 푸닉산을 배합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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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빽다방, ‘크리미 콜드브루’ 등 가을 시즌 메뉴 6종 출시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신메뉴 ‘크리미 콜드브루(바닐라·카라멜)’와 고구마·꿀밤을 활용한 시즌 메뉴(꿀밤스무디, 꿀밤라떼, 고구마라떼, 고구마스무디) 등 총 6종의 가을 음료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시즌 메뉴는 ▲크리미 콜드브루 바닐라(ICED) ▲크리미 콜드브루 카라멜(ICED) ▲꿀밤스무디(ICED) ▲꿀밤라떼(HOT/ICED) ▲고구마라떼(HOT/ICED) ▲고구마스무디(ICED) 등 총 6종이다.먼저 ‘크리미 콜드브루 바닐라’는 진한 콜드브루 위에 바닐라크림을 얹어, 한 모금 마실 때마다 크림의 부드러운 목 넘김과 커피의 쌉싸름한 뒷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메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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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뉴트리원, 인지력 개선 ‘강황 추출물’ 식약처 개별인정 획득 外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국내 최초로 강황추출물의 인지 기능 개선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취득했다.강황에 함유된 커큐민은 인지 기능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해외 연구 결과 역시 다수 발표된 바 있다. 뇌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산화와 항염 효과를 통해 신경세포를 보호하고,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일으키는 병리 물질인 아밀로이드 베타의 축적과 타우 단백질의 과인산화의 억제를 돕는다는 내용이다.뉴트리원은 강황추출물의 인지 기능 개선 효과 입증 및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 취득을 위해 호주에서 신규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했고, 해당 시험에는 녹십자웰빙과 알피바이오가 연구비를 투자했다.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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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매운맛’ 입힌 ‘크리스퍼 불닭·양념 치킨’ 출시 外
버거킹이 불닭소스와 매콤달콤한 양념 치킨소스를 활용한 신제품 ‘크리스퍼 불닭 치킨’과 ‘크리스퍼 양념 치킨’ 2종을 오는 23일 새롭게 선보인다. 버거킹은 글로벌 브랜드 시각에서 한국의 매운맛을 과감하게 재해석, 전례 없는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크리스퍼 불닭 치킨’은 전 세계에 ‘K-스파이시’ 열풍을 일으킨 삼양식품의 ‘불닭소스’를 두툼한 치킨 패티에 입혀, 먹을수록 중독되는 강렬한 매운맛을 선사한다. ‘불닭소스'는 불닭볶음면의 액상스프만 따로 판매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2018년 12월 정식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버거킹은 불닭소스를 이번 신제품에 적용, 한입 베어 무는 순간 불닭소스 특유의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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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어린이용품 행사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아동용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블루독패밀리, 모윰, 브라운, 네파키즈, 빈폴키즈,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아가방, 팸퍼스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한다.롯데온은 지난해부터 하루 한 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키즈런 행사를 정기적으로 운영해왔다. 업체 관계자는 “시즌 전환기에 맞춰 가을·겨울 아우터 등 수요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행사를 구성했다”고 말했다.행사 첫날에는 블루독패밀리의 단독 상품이 공개된다. 이어 모윰, 브라운 등 유아용품 브랜드의 할인 행사가 연달아 진행된다. 신규 입점 브랜드 로엠걸즈와 밀리밤도 참여해 할인 쿠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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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휴먼넷, 치악휴게소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BGF리테일의 자회사 BGF휴먼넷이 운영하는 치악휴게소(부산 방향)가 원주경찰서로부터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받았다.범죄예방 우수시설 제도는 경찰청이 주관해 관할 경찰서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방범 및 안전관리 체계를 점검해 안정성이 확보된 시설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후 2년 주기로 재진단을 시행한다.원주경찰서는 이번 인증 심사를 위해 세 차례 주야간 현장 검증을 진행했다. 이후 시설 보완이 완료된 것을 확인하고 지난달 인증패를 수여했다. 경찰 관계자는 “휴게소 내 안전 관리 수준이 기준을 충족하고 이용객 안전 확보에 기여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이번 인증 과정에는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도 협력했다.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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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패션 브랜드 ‘네메르’ 론칭
롯데홈쇼핑이 신규 패션 브랜드 ‘네메르(neMMER)’의 론칭 방송을 진행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 방송에서는 니트 제품을 선보였으며 이후 재킷과 코트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네메르’는 ‘새로운 시각’을 뜻하는 ‘neo’와 ‘나를 마주하다’라는 의미의 ‘MMER(me+mirror)’를 결합한 이름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기능 중심의 홈쇼핑 패션에서 벗어나 소재와 완성도를 강조한 브랜드로 기획했다”고 말했다.주력 상품은 고급 캐시미어를 활용한 니트 라인이다. 정교한 브러싱 기법과 자체 가공 기술을 적용해 의류의 질감을 높였다. 관계자는 “홈쇼핑 시장에서 보기 드문 수준의 원단과 봉제 기술을 사용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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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이트리, 일본 큐텐 ‘메가와리’서 매출 230% 증가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가 일본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Qoo10)에서 진행된 ‘메가와리’ 행사에서 전 행사 대비 230%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전 프리메가와리 대비로는 700% 증가한 수치다.이번 성과는 현지 소비자 반응을 반영한 제품 운영 전략의 결과로 평가된다. 듀이트리 관계자는 “일본 시장은 제품의 신뢰성과 사용감에 대한 기준이 높다”며 “기능적 효능과 검증된 품질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행사 기간 중 매출을 이끈 주요 제품은 ‘AC 딥 진정 마스크’ 2종이었다. 해당 제품은 시카민트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모공 및 잡티 개선 효과가 확인돼 일본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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