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대상㈜, 식품 박람회 ‘타이펙스-아누가’ 참가
대상㈜이 지난 2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식품 무역 박람회 ‘타이펙스-아누가 2025(THAIFEX-Anuga Asia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타이펙스-아누가’는 매년 태국 상무부 국제무역진흥부(DITP), 태국 상공회의소(TCC) 및 쾰른메세가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전문 무역 박람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에서 No.1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 인도네시아 식품 브랜드 '마마수카(MamaSuka)'를 앞세워 김치, 김, 소스, 간편식(HMR) 등 4대 글로벌 전략 제품의 우수성을 알린다"라며 "특히 현지화 전략에 성공한
-
BBQ,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미위크’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오는 6월 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미위크(For me Week)’를 통해 인기 메뉴 교환권 세트 3종을 최대 8,000원 할인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 선물하기’의 ‘포미위크’ 프로모션을 통해 진행된다. 세트 메뉴 3종은 각각 ▲황양반(황금올리브 치킨+BBQ양념치킨 반반)+떡볶이+콜라 1.25L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황금알 치즈볼 5개+콜라 1.25L ▲자메이카 통다리+떡볶이+콜라 1.25L 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포미위크’ 프로모션은 소중한 분들께 선물을 전할 기념일이 많았던 5월을 마무리하며, 고객들이 스스로에게 선물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더 큰 만
-
에이피알, 메디큐브 가품 소비자 피해 예방 안내 게재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공식몰을 통해 ‘위조제품 관련 소비자 피해 예방 안내’와 관련된 공지사항을 게재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공지는 최근 메디큐브의 인기가 높아지자, 국내외 오픈마켓에서 중국산 위조제품이 유통되면서 관련 소비자 피해 사례가 늘고 있는 것에 따른 조치다"라고 전했다. 이어 "위조제품 판매자들은 오픈마켓에 스토어를 개설하고 메디큐브의 공식 자사몰 혹은 판매처 내 상세 페이지의 사진을 복사해 정품을 판매하는 스토어인 것처럼 위장한 뒤, 소비자가 구매를 실행하면 위조제품을 배송하는 수법을 사용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라고 말했다. 현재 파악된 위조제품은 ▲PDRN 핑크 펩타이드 앰플
-
소노시즌, 여름맞이 ‘썸머 그랜드 세일’ 프로모션 진행
소노시즌(SONOSEASON)이 오는 7월 27일까지 ‘썸머 그랜드 세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소노시즌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무더운 여름철 쾌적한 잠자리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특히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완제품 매트리스 전 품목 TUV 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한 소노시즌의 100% 독일산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비롯해 뛰어난 쿨링 기능성과 안전성을 갖춘 냉감 침구, 소노호텔앤리조트 전용 호텔 베딩 등 소노시즌의 우수한 제품을 역대급 특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행사는 전국 소노시즌 직영점과 백화점 매장, 브랜드 스토어 등 소노시즌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된
-
BYC, ‘브라’ 신제품 6종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는 ‘브라’ 신제품 6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브라’ 신제품 6종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20~30대 여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두께 및 디자인을 개선했다"라며 "신축성을 강화해 착용감을 향상 시켰다"라고 전했다. 이어 "나일론 스판 소재로 부드러우면서 가볍고 건조가 빨라 쾌적하게 착용이 가능하고 내구성이 우수해 착용 시 형태를 잘 유지해 준다"라고 말했다. 먼저 ‘에어코지 퓨징브라’는 몰드 부착형으로 패드가 움직이지 않아 안정적이고, 노와이어로 장시간 입어도 움직임이 자유롭다. 추가 패드 삽입이 가능한 포켓도 제공한다.‘라이트핏업 퓨징브라’는 좌우 일체형 몰드로 와이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비즈 ‘사장님의 비법노트’ 공개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3PL(삼자물류) 서비스인 배민커넥트비즈의 협력사 운영노하우를 담은 인터뷰 콘텐츠 ‘사장님의 비법노트’를 배민커넥트 공식블로그에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사장님의 비법노트’는 배민커넥트비즈 협력사 운영스토리 공모전을 진행해 최우수상에 선정된 협력사 대표를 인터뷰한 콘텐츠다. 이는 배민커넥트비즈 협력사 사장들이 라이더들과 함께 쌓아온 운영노하우와 성장스토리를 공유함으로써 배달업계에 상생문화와 지속가능한 배달환경을 확산하기 위한 취지다.인터뷰를 통해 협력사 사장이 꼽은 상생문화 요소로는 ‘라이더 맞춤형 복지’가 있다. 경기 평택
-
동원F&B, 식품 박람회 ‘타이펙스 2025’ 참가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27일부터 3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국제 식품 박람회 ‘타이펙스(THAIFEX) 2025’에 참가했다고 28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타이펙스는 식음료, 케이터링, 프랜차이즈 등 식품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아시아 최대 식품 전시회다"라며 "전 세계 3,100여 개 업체가 참가하며 8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관해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식 가정간편식(HMR) 전문 브랜드 ‘양반’을 앞세워 떡볶이, 김, 죽, 밥, 붕어빵 등 다양한 K-푸드 제품을 선보였다"라며 "양반은 ‘한식 맛의 오리지널’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식의 본질적인 가치는 물론 맛과 편의성을
-
무신사, '소담상회' 내달 2일 성수에 열어
무신사가 정부와 손을 잡고 소상공인 판로 개척과 매출 확대를 돕기 위해 성수동에 전용 오프라인 공간인 ‘소담상회 위드 무신사(소담상회 with MUSINSA)’를 내달 오픈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그간 온·오프라인에서 중소 브랜드와 협력하며 동반성장한 경험을 바탕으로 무신사는 국내외 시장에서 주목받는 한국 패션 브랜드의 인기를 이어갈 ‘넥스트 K패션’ 인큐베이팅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6월 2일 서울 성수동에 소상공인 입점 상설 오프라인 스토어로 ‘소담상회 위드 무신사(소담상회 with MUSINSA)’를 오픈할 예정이다"라며 "소담상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
LF 구르메F&B코리아, ‘서울푸드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참여
LF 계열 식품기업인 구르메F&B코리아가 ‘서울푸드페스티벌(Seoul Food Festival) 2025’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의 식재료를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TV조선이 주최하는 서울푸드페스티벌은 국내외 미쉐린 스타 셰프들이 참여해 다양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미식 축제다. 이번 행사는 5월 24일부터 6월 1일까지 9일간 서울, 부산, 경북, 전남,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다채롭게 진행된다.LF 관계자는 "구르메F&B코리아는 서울푸드페스티벌의 공식 식품 스폰서로서 5월 27일에 열린 ‘그랜드 스타 디너(그랜드 워커힐 서울)’에 함께했으며, 오는 29일 ‘식스핸즈 디너(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와 30일 ‘그랜드 갈라 디
-
CJ온스타일, 선풍기∙제습기 등 ‘계절가전’ 물동량 10%↑
CJ온스타일은 역대급 폭염 예고에 지난 5월 19일부터 25일까지 선풍기, 제습기 등 계절가전의 빠른 배송 물동량이 전년 대비 10% 가까이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예년보다 이른 더위로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면서 여름 계절가전을 빠르게 받으려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이어 "업계 최초로 주 7일 배송, 황금연휴 배송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엔 계절가전까지 빠른 배송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물류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라며 "최근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앱에 빠른 배송 전문관을 오픈하고 프리미엄 뷰티, 패션을 넘어 가전까지 ‘내일오네’ 서비스를 강화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계절가전을 빠르게 받아보려는 수
-
홈플러스, AI 물가안정 프로젝트 진행
홈플러스가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AI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 시기에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들을 엄선하여 파격가에 마련했으며, 특히 축산, 농산물 등 밥상 물가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신선식품들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돈 일품포크 삼겹살/목심*(100g/서귀포점 제외/온라인 제외)’은 1~2일 단 이틀간 1990원에 판매한다"라며 "29~4일에는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점포별 취급등급 상이/온라인 제외/산소포장팩·냉동슬라이스·선물세트 제외)’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최대 50% 할인하고, ‘호주청정우 전 품목*(상품별 중량
-
[생활경제 이슈] 본아이에프, ‘본설렁탕’에서 ‘본가네국밥’으로 리브랜딩 外
외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가 ‘본설렁탕’을 ‘본가네국밥’으로 리브랜딩하고 시그니처 메뉴 2종을 전격 출시한다고 밝혔다.리브랜딩을 통해 새롭게 출범한 ‘본가네국밥’은 본죽에서 만든 브랜드로, 설렁탕을 주력으로 하던 ‘본설렁탕’을 국탕류 전문점으로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다. ‘본가네국밥’은 한우사골육수로 정성껏 끓여낸 본설렁탕의 소박하지만 든든한 가치를 지켜 나가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국밥을 선보이기 위한 브랜드다. ‘한 그릇의 힘[力] 푸짐한 뚝배기’라는 브랜드 슬로건 하에 든든한 국밥 한 그릇을 제공하고자 한다.본가네국밥은 리브랜딩 이후 약 한 달 만에 구로점, 천호점, 후암점 그리고
-
서울신라호텔, ‘트립.베스트 글로벌 100 고메 호텔’ 선정
서울신라호텔이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발표한 ‘2025 트립.베스트 글로벌 100 고메 호텔(2025 Trip.Best Global 100 Gourmet Hotel)’에 선정됐다.‘글로벌 100 고메 호텔’은 트립닷컴이 AI 기반 리뷰 분석과 실제 예약 데이터, 전문가 평가를 종합한 큐레이션 랭킹으로, 전 세계 미식 여행자들이 신뢰하는 ‘레스토랑 맛집 호텔’ 리스트다. 서울신라호텔 관게자는 "이번 선정은 실제 고객의 선택과 만족도를 기반으로 한 만큼, 서울신라호텔의 차별화된 미식 경험이 글로벌 시장에서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했다.
-
아워홈-삼양식품, 미래 식문화 발전 위한 MOU 체결
아워홈은 삼양식품과 미래 식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아워홈이 보유한 메뉴 개발 역량과 삼양식품의 제품 및 브랜드 선호도를 결합하여 사내식당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라고 전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삼양식품의 인기 제품을 재해석한 사내식당 메뉴가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아워홈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아워홈 관계자는 “사내식당을 미식과 소통의 공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오메
-
동원F&B ‘양반 100밥’ 위해 서울대 식품영양학과와 업무협약 체결…해외시장 공략 나선다
동원F&B가 한식 브랜드 양반의 ‘양반 100밥’을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양반’은 1986년 탄생한 국내 최초의 한식 HMR 브랜드로, 브랜드 슬로건은 ‘한식 맛의 오리지널’이다. 대표 제품으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양반김’과 30여 년 동안 한결같이 국민의 식탁을 책임져온 ‘양반죽’ 등이 있다. 이 외에도 국탕찌개, 김치, 적전류 등 다양한 한식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즉석밥 ‘양반 100밥’을 출시했다. ‘양반 100밥’은 쌀과 물로 120℃ 이상의 고온과 압력에서 익히는 ‘정통 가마솥 공법’이 적용됐다. 130g의 소용량으로 출시됐다. 양반 100밥 7종은 ‘블렌디드 4종(현미밥, 흑미밥, 오미밥, 찰진밥)’과
-
서울우유협, 분당서울대병원 김나영 교수 연구팀과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김나영 교수 연구팀과 함께 진행한 A2우유의 장 건강 관련 임상 결과가 국제학술지 ‘플로스 원(PLOS ONE)’에 게재되면서, A2우유의 우수성이 해외 학계에도 알려지게 됐다고 28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해당 연구는 지난해 11월 A2우유가 장내 유익균의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임상 결과를 국내 8개 소화기 연관 학회 학술대회인 ‘KDDW 2024’에 김나영 교수 연구팀이 발표한 이후, 약 6개월 만에 국제 학술지에 등재되며 의미를 더했다"라며 "이에 따라 서울우유를 중심으로 전개 중인 A2우유의 확산에도 힘이 실릴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A2우유 관련 논문이 실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허슬두 생크림빵’ 출시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프로야구 구단 두산 베어스와의 협업 2탄으로 ‘연세우유 허슬두 생크림빵’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지난 3월 선보인 1탄 ‘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한층 더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함께 구성됐다.‘연세우유 허슬두 생크림빵’은 두산 베어스를 상징하는 용어 ‘허슬두(Hustle Doo)’에서 착안해 이름 붙였다. ‘허슬두’는 경기 중 몸을 사리지 않는 적극적인 플레이를 뜻하는 ‘허슬 플레이(Hustle Play)’와 팀명 ‘두산(Doosan)’을 결합한 단어로, 팬들이 팀을 응원할 때 사용하는 표현이다.신제품은 크림치즈의 깊은 풍미를 중심으로 맛의 완성도를 끌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