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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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킨, ‘심슨 자이언트 핑크 도넛’ 한정 출시
SPC 비알코리아 운영 던킨이 ‘심슨 자이언트 핑크 도넛’을 원더스 청담·강남점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의 윈터 캠페인 ‘홈 포 더 홀리데이’ 4번째 크리스마스 도넛으로,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 호머의 분홍 링 도넛을 모티브로 했다. 기존 ‘심슨 핑크 도넛’보다 중량 약 5배인 300g 크기로 핑크 코팅에 스프링클, 딸기 필링, 화이트 크림을 채워 파티용 디저트로 적합하다.던킨 원더스 청담점과 강남점에서만 판매되며,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했다.던킨 관계자는 “원작 도넛을 압도적 크기로 구현해 유쾌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할 제품”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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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파주운정교하점 신규 오픈
한국맥도날드가 19일 파주운정교하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파주 지역에 20여 년 만에 재진출하는 매장으로, 인구 50만 명 규모의 운정신도시 중심에 위치해 가족 단위 고객 접근성을 고려했다. 약 100평 규모에 110석과 넉넉한 주차 공간을 갖춰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오픈 전날인 18일에는 지역아동센터에 105인분 버거를 전달하는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진행했다.맥도날드 관계자는 “파주 고객들의 오랜 기다림에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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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 본래순대, 겨울 국물 메뉴로 소비자 공략
도드람 운영 본래순대가 추운 겨울철 따뜻한 국물 요리 수요 증가에 맞춰 순대국 메뉴를 강조한다고 19일 밝혔다.본래순대국은 돈골 우린 진한 국물에 쫄깃한 순대와 머릿고기를 넣은 정통 메뉴로, 양념 다대기나 들깨가루 추가가 가능하다. 얼큰순대국, 순두부순대국, 곱창찌개 등 매콤 국물과 마라순대국, 크림순대국 등 트렌디 메뉴도 겨울철 인기 제품이다.원료육부터 돼지 부산물, 김치까지 전량 국내산을 사용하며, 전 지점 동일 조리 기준으로 안정적 맛을 제공한다.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깊은 국물 맛으로 겨울 만족감을 주겠다”며 “트렌드 반영 메뉴로 소비자 호응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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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니퍼룸, 위글위글과 두 번째 콜라보 가전 4종 출시
락앤락 자회사 제니퍼룸이 위글위글과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으로 드립커피머신, 에어프라이어, 와플메이커, 핸디 스팀다리미 4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난해 첫 콜라보가 완판된 데 힘입어 제니퍼룸의 실용성과 위글위글의 그래픽·컬러감을 결합했다. 와플메이커는 양면 가열과 논스틱 코팅으로 조리·세척 편의성을 높였으며, 드립커피머신은 93℃ 추출과 ANTI-DRIP 구조를 적용했다.에어프라이어는 2L 컴팩트 용량, 핸디 스팀다리미는 20초 예열과 2in1 구조로 휴대성을 강조했다.제니퍼룸 관계자는 “감각적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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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컬리푸드페스타 2025’ 참가…크리스마스 테마 부스 운영
㈜오뚜기가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 참가해 크리스마스 시즌 콘셉트의 체험형 부스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행사는 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며,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 슬로건 아래 108개 파트너사 1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오뚜기 부스는 연말 분위기를 강조한 공간으로 시식과 이벤트를 진행한다.시식 코너에서는 X.O. 교자, X.O. 교자 새우&홍게살, 가뿐한끼 촉촉탱글 닭가슴살 핫도그 등 3종을 제공하며, 앱 매칭 게임으로 제품 카드를 맞추는 참여 이벤트를 운영한다.오뚜기 관계자는 “연말 소비자와 소통하며 브랜드 품질을 알리겠다”며 “MZ세대와 가족 단위 체험으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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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문화재단, 제주 취약계층에 생필품 후원
골프존문화재단이 제주 취약계층 350세대에 15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식을 지난 18일 오라동 주민센터에서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후원은 올해 활동의 마지막으로, 전국 4000세대에 1억 8천만원 상당의 지원을 마무리한다. 진천군부터 제주까지 충청·경북·전남 등各地에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필품을 전달했다.5년째 이어온 프로그램은 골프존문화재단 주최로 시·군청과 공동 진행되며, 그룹 후원 아래 소외계층을 돕는다.김영찬 골프존문화재단 이사장은 “추운 겨울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자 한다”며 “나눔 경영으로 지역사회 상생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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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1004, 뉴욕서 센텔라 캠페인 전개
스킨1004가 미국 뉴욕에서 센텔라 캠페인을 펼치며 글로벌 브랜딩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캠페인 슬로건은 ‘Centella? You mean SKIN1004.’로, 브루클린 중심가 대형 벽화 옥외광고와 맨해튼 소호 거리 샘플링 트럭 이벤트를 통해 센텔라 대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한다. 지난 13일 이틀간 4000명에게 샘플과 굿즈를 배포하며 SNS 게시글 2000건 이상 확산 효과를 거뒀다.내년 1분기 뉴욕 소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앞두고 현지 인지도와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전략이다.스킨1004 관계자는 “뉴욕 오픈 전 브랜드 메시지를 강화해 K뷰티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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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음료, ‘웹어워드코리아 2025’ 음료 분야 대상 수상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온라인몰 ‘진로토닉몰’이 ‘웹어워드코리아 2025’ 생활브랜드 부문 음료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웹어워드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으로, 디자인·UI/UX·기술·콘텐츠 등을 종합 평가한다. 진로토닉몰은 모바일 최적화와 ‘진로 낮카밤바’ 세계관, 캐릭터 ‘진토니’ 콘텐츠로 경험 중심 플랫폼 차별성을 인정받았다.디지털 에이전시 리더마인과 협업해 사용자 행동 분석 기반 UX 설계와 기술 구현을 강화했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소비자 접점 확대와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이라며 “사용자 관점에서 지속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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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치킨, ‘바른동행봉사단’ 공식 출범
바른치킨이 사회공헌 조직 ‘바른동행봉사단’을 신설하고 첫 활동으로 송파종합사회복지관에 신메뉴 ‘크럼픽’ 58마리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바른동행봉사단은 본사 임직원 12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구성됐으며, 지난 18일 푸드트럭을 활용해 현장에서 직접 조리한 치킨을 소외계층 아동·장애인·독거노인 58명에게 지원했다. 이는 ‘58치킨실번제’ 원칙을 나눔에 적용한 상징적 활동이다.바른공헌기금 산하 조직으로, 취약계층 지원과 환경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바른치킨 관계자는 “바른 가치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체계적 CSR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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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2025 올해의 상품’ 23개 선정
하나투어가 2025년 고객 예약 현황, 만족도 지표, 개런티 준수 등을 분석해 ‘2025 올해의 상품’ 23개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베스트 상품 부문에서는 ‘장가계/원가계 프리미엄’과 ‘스타가이드 다낭 패키지’가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만족도 개선 상품으로는 ‘베네룩스 3국’이 16% 상승으로 선정됐다.브랜드 상품(세이브 치앙마이, 스탠다드 다낭 등), 테마 상품(독일+오스트리아+스위스 알프스, 카자흐스탄 등), 라이징 상품(상해/수향마을 3,484% 증가) 등 5개 부문에서 총 23개가 뽑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 사랑받은 상품을 선정해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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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 통해 홀리데이 굿즈 잇달아 출시
SPC그룹이 연말·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주요 브랜드를 통해 한정 홀리데이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배스킨라빈스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헌터와 협업한 ‘홀리데이 판타지’ 테마 굿즈를 출시했다.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X-mas 하우스 슬리퍼’는 오프라인 판매 시작 3일 만에 완판됐으며, ‘X-mas 패커블 패딩 블랭킷’, ‘X-mas 이어머프’도 판매가 이어지고 있다.파리바게뜨는 홀리데이 케이크 ‘베리밤(BERRY BOMB)’과 함께 ‘베리밤 고블렛잔 세트(2개입)’를 선보였다. 황금색 파티클 패턴의 고블렛잔은 음료잔과 디저트볼로 활용 가능하며, 파리바게뜨 제품 2만원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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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하이브 아티스트 컬래버 팝업스토어 운영
롯데웰푸드가 하이브 아티스트 ‘엔하이픈’, ‘TWS’와 협업한 겨울 시즌 온팩 제품 출시를 기념해 28일까지 서울 성수동 노바포탈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팝업스토어는 유럽 빈티지 마켓 콘셉트로 ‘꼬깔콘’, ‘크런키’, ‘몽쉘’, ‘말랑카우’, ‘제로’ 브랜드별 5개 마켓을 구현했다. 1층 마켓라운지는 아티스트 포토존과 메시지 월, 2층은 브랜드 테마 공간과 스탬프 투어 이벤트로 체험을 강조한다.협업 제품은 엔하이픈 온팩 3종(크런키 그린티 등), TWS 온팩 2종(꼬깔콘 바닐라밀크맛 등)으로 선물 박스 디자인에 빅 랜덤씰을 포함했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MZ세대에게 연말 특별 경험을 제공하며 브랜드와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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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복지재단·KOSA, 미래 SW 인재 육성 기부금 전달식 개최
이랜드복지재단과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 플랜티컨벤션에서 ‘제4회 미래 SW 인재 육성 기부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저소득 취약계층 청소년의 디지털·SW 교육 격차 해소를 목표로 2022년부터 추진 중이며, KOSA 회원사 18곳이 참여해 580만 원을 모금했다. 누적 기부금은 4,600만 원에 달한다.기부금은 재단의 ‘SOS위고’ 사업을 통해 코딩·AI 교육비, 자격증 취득비 등을 지원하며, 현재까지 29명 청소년이 혜택을 받았다.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학습과 진로 지속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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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표 죽향콩영농조합법인과 담북장 신제품 2종 공동 개발
샘표가 동반성장위원회의 2025 상생 컨소시엄 기획사업에 참여해 소상공인인 죽향콩영농조합법인과 담북장 찌개용 및 쌈장용 2종을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전통 장류인 담북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제품화한 것이다. 샘표는 발효 기술과 우리맛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 개발 과정 전반을 지원했으며, 대기업과 소상공인이 협력해 전통장의 활용 가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신제품 담북장 2종은 특유의 향과 나트륨 함량을 낮추는 대신 다시마와 표고버섯 등을 추가해 감칠맛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가 용도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찌개용과 쌈장용으로 구분해 출시했다.샘표는 그동안 한식간장 대량생산과 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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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나라 청주시 미세먼지 자발적 감축 우수 사업장 선정
깨끗한나라가 청주시 미세먼지 자발적 감축 우수 사업장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깨끗한나라 청주공장은 지난 2018년 청주시와 미세먼지 자발적 감축 협약을 체결한 이후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설비 투자와 공정 개선을 추진해 왔다. 청주시는 협약 이행 실적과 감축 성과를 종합 평가해 이번 우수 사업장을 선정했다.깨끗한나라는 설비 개선을 통해 협약 체결 이전인 2016년에서 2017년 평균 배출량 대비 오염물질 배출량을 약 45% 감축했다. 주요 조치로는 유연탄 보일러 폐쇄 및 연료 전환, 고효율 소각 시설 도입, LNG 보일러 및 저녹스 버너 교체 등이 시행됐다.또한 고형연료 사용 시설의 반건식 반응탑 성능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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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본죽·본죽&비빔밥, 동지 맞아 카카오톡 채널 친구 대상 팥죽 할인 쿠폰 증정 外
본죽·본죽&비빔밥이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대상으로 팥죽 2종 3천 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본죽·본죽&비빔밥은 동지를 하루 앞둔 12월 21일 단 하루 동안 본죽 공식 카카오톡 채널 친구에게 단팥죽과 동지팥죽 3천 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액운을 쫓고 복을 기원하는 동지의 의미를 되새기며 가족 및 지인과 팥죽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됐다. 쿠폰은 당일 채널 메시지를 통해 발급되며 사전에 채널을 추가한 고객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이와 함께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는 오는 28일까지 단팥죽, 동지팥죽, 쇠고기야채죽, 낙지김치죽 등 주요 메뉴 4종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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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라엘,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 위해 생리대 2,000팩 기부 外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이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해 생리대 2,000팩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여성의 건강권 보호와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는 라엘 우먼 웰니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경제적 사정으로 생리용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청소년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100만 유튜버 겸 인플루언서 썸머썸머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동참했다.라엘은 지난 17일 구호단체 지파운데이션에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2,000팩을 전달했다. 해당 물품은 단체를 통해 지원이 필요한 여성 청소년들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라엘은 2022년부터 미혼한부모 가정, 위탁가정, 장애아동 등 다양한 소외계층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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