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웰푸드, ‘그린패키징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롯데웰푸드는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15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친환경 빙과 포장 기술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그린패키징 공모전’은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우수한 친환경 포장 기술과 디자인을 발굴해 산업계의 기술 혁신을 장려하고 소비자의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롯데웰푸드는 ‘냉동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환경 배려 빙과 포장재 개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기술은 빙과류가 영하 18도 이하의 냉동 유통 환경에서도 손상되지 않도록 설계되었으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면서 재활용 효율을 높인 점이 주요 평가 요소로 꼽혔다.이 기술
-
해태제과, ‘후렌치파이 감각 탐험 에디션’ 한정 출시
해태제과는 자사 대표 제품 후렌치파이의 오감 매력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한정판 ‘후렌치파이 감각 탐험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한정판은 후각, 촉각, 청각, 시각 등 네 가지 감각을 주제로 한 일러스트 4종으로 구성됐다. 각각의 패키지는 잼의 향을 표현한 ‘잼 포레스트’, 바삭한 식감을 담은 ‘페스츄리 캐년’, 소리의 매력을 콘서트 무대로 비유한 ‘크런치 홀’, 잼이 채워지는 비주얼을 그린 ‘필링 리버’로 구성된다. 후렌치파이 마스코트 ‘후야’가 패키지에 등장하며, 모든 그림을 모으면 하나의 감각 탐험 지도가 완성된다.총 64만 개 한정으로 제작된 이번 에디션은 후렌치파이 출시 43주년과 누적 매출 4000억
-
삼양식품, ‘컬리푸드페스타 2025’ 부스 운영 성료
삼양식품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열린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 메인 부스로 참여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홀리데이 테이블(Holiday Table)’ 콘셉트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109개 파트너사와 160여 개 F&B 브랜드가 참가했으며, 2만3000여 명이 방문했다. 삼양식품은 ‘Bite the Future’를 주제로 미래 식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 콘셉트를 선보였다.부스에서는 식물성 단백질 스낵 ‘펄스랩’, 프로틴 파스타 ‘탱글’, 프리미엄 라인 ‘삼양1963’, 글로벌 인기 제품 ‘불닭소스’ 등 주요 브랜드를 전시하고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주말 동안 준비한 물량이 조기 소진될 정도로 관람객의 반
-
스타벅스, 저녁 시간대 할인 프로그램 ‘굿 이브닝’ 운영
스타벅스 코리아는 저녁 시간대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굿 이브닝’ 프로그램을 12월 31일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굿 이브닝’은 오후 6시 이후 케이크나 샌드위치를 함께 구매하면 제조 음료를 30% 할인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저녁 시간대 카페에서 식사나 모임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4월부터 도입됐다.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 6월 18일부터 12월 9일까지 25주간의 판매 분석 결과, 6시 이후 제조 음료 판매량은 프로그램 도입 이전보다 20% 증가했다. 특히 블렌디드 음료 판매량이 두 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가 가장 인기를 끌었다. 또한 디
-
한국콜마, 국립생물자원관과 자생식물 기반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협약
한국콜마는 국립생물자원관과 ‘자생식물 유래 미생물 자원의 발굴과 산업적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9일 인천 서구 국립생물자원관에서 열렸으며, 문병석 콜마홀딩스 기술연구원장과 유호 국립생물자원관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국내 청정지역의 자생식물에서 미생물 자원을 확보해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개발에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공존하는 미생물 생태계를 뜻하며, 최근 고기능성 화장품 연구의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한국콜마는 자생식물에서 확보한 미생물을 배양해 특성을 분석하고, 피부 효능을 검증해 화장품 원료로 개발한다. 국립생물자
-
롯데칠성음료,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롯데칠성음료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2025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평가에서 AA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CP등급 평가는 공정거래위원회가 1년 이상 프로그램을 운영한 기업을 대상으로 도입 및 운영 방침, 최고경영진의 지원, 교육훈련, 효과성 평가 등 7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롯데칠성음료는 최고경영자가 직접 CP 운영을 주도하며 자율준수 문화를 정착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공정거래 리스크를 최고경영자에게 정기적으로 보고하는 체계를 구축해 경영 의사결정 단계에서부터 준법 요소가 반영되도록 한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또한 직급과 부서 특성을 고려한
-
깨끗한나라, 대형 사이즈 적용한 미스터클린 물티슈 출시
깨끗한나라가 A4 용지 수준의 면적과 두꺼운 원단을 적용한 깨끗한나라 미스터클린 물티슈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가로 200mm, 세로 300mm의 특대형 사이즈로 제작되어 일반 물티슈 대비 약 2배 넓은 면적을 갖췄다. 한 장으로도 넓은 부위를 닦을 수 있어 운동이나 야외 활동, 작업 현장 등 다양한 환경에서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제품에는 두툼한 엠보싱 원단이 적용되어 세정력을 높였으며 블랙베리 향을 첨가해 사용 후 쾌적함을 더했다. 또한 6단계 정제 과정을 거친 물을 사용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해당 제품은 100매 대용량으로 구성되어 가정과 사무실, 차량
-
[생활경제 이슈] 클리너리, 연말 맞이 최대 73% 할인 프로모션 진행 外
치아 건강 관리 브랜드 클리너리가 연말을 맞아 오는 12월 22일부터 2026년 1월 12일까지 총 22일간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브랜드를 신뢰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연말연시 구강 관리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모션 기간 공식 온라인몰 이용 고객에게는 15% 할인 쿠폰이 기본 제공되며, 10만 원 이상 구매 시 미백치약 1종을 추가 증정한다. 모든 혜택을 적용할 경우 최대 73%의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클리너리는 양치 습관만으로 치아와 잇몸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오랄 헬스케어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소비자의 실사용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업체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2025 소비자 ESG 혁신대상 상생협력상 수상 外
한솥도시락이 2025 소비자 ESG 혁신대상에서 사회공헌 부문 상생협력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ESG 소비자 이니셔티브가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한솥도시락은 취약계층 복지 향상과 농가 상생, 문화 예술 지원 등 다각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솥도시락은 매년 12월 착한도시락 행사를 통해 아동 기부금을 적립하고 있으며, 8년째 서울아동복지후원회를 지원하는 등 불우 아동과 장애인 복지 개선에 힘쓰고 있다.또한 한우함박스테이크 등 지역 농가 상생 메뉴를 개발하고 100% 국산 농산물 김치를 사용하는 등 국내 식재료 소비 촉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한솥 아트스페이스를 통해 신진 작가 및 발달장애인
-
[생활경제 이슈] 면사랑, 2025 컬리푸드페스타서 연말 미식 제안 성료 外
면·소스 전문 기업 면사랑이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열린 2025 컬리푸드페스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면사랑은 메리 파스타마스를 콘셉트로 부스를 운영하며 약 6천 명의 방문객에게 냉동간편식의 품질을 선보였다. 시식 프로그램에서는 이탈리아산 듀럼밀을 사용한 치즈가득 통모짜 볼로네제와 국내산 쌀 100%로 만든 우리쌀100% 양지쌀국수를 제공해 연말 홈파티 메뉴로서의 활용성을 입증했다. 또한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와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했다.면사랑의 냉동간편식은 면과 소스를 급속 동결하는 기술을 적용해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린
-
[생활경제 이슈] 메가MGC커피, SM엔터테인먼트 협업 SMGC 캠페인 성료 外
메가MGC커피가 올 한 해 SM엔터테인먼트와 진행한 SMGC 캠페인을 통해 가맹점 상생과 팬덤 문화 구축 성과를 거뒀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아티스트 협업 시즌 음료와 굿즈 출시, 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메가MGC커피는 매장 내 아티스트 육성 멘트와 전용 플레이리스트를 송출해 팬들에게 차별화된 문화 경험을 제공했다. 이 과정에서 본사는 전문 매장 음원 서비스인 비즈멜론 이용료를 전액 부담하며 가맹점의 비용 부담을 해소하고 건전한 저작권 문화 정착을 선도했다.캠페인 기간 중 하츠투하츠, NCT WISH, 라이즈, 슈퍼주니어 등 인기 아티스트들의 목소리가 전국 매장에 전달됐다. 이는 단순한 식
-
[생활경제 이슈] 본아이에프 이지브루잉 커피, 가맹 1호점 동탄목동점 오픈 外
본아이에프가 커피 브랜드 이지브루잉 커피의 가맹 1호점인 동탄목동점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이지브루잉 커피는 기존 직영점 중심 운영에서 벗어나 이번 동탄목동점 출점을 기점으로 가맹 사업을 본격화한다. 해당 브랜드는 자동화 추출 시스템인 이지 바리스타를 도입해 브루잉 커피의 품질을 일정하게 유지하며, 매장에서 직접 굽는 생식빵과 수제 과일버터잼을 함께 선보이는 베이커리 카페 모델을 지향한다.최근 이지브루잉 커피의 생식빵 매출 비중은 30%를 돌파했으며, 메뉴 라인업 확대로 지난 10월 매출이 5월 대비 약 55%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동탄목동점은 오픈을 기념해 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
-
풀무원헬스케어, 영양 성분 강화한 콩즙두유 2종 출시
풀무원헬스케어가 국산 콩에 카무트와 비오틴을 더해 영양을 강화한 프리미엄 콩즙두유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특등급 콩즙두유 카무트와 서리태 콩즙두유 비오틴 2종으로 구성됐다. 국산 특등급 콩과 서리태 청자 5호를 비지, 씨눈,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 넣어 재료 본연의 영양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서리태 콩즙두유 비오틴 제품에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의 비오틴이 함유됐다.두 제품 모두 감미료인 아스파탐과 수크랄로스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개당 당류 함량을 1g 미만으로 낮춘 저당 설계를 적용했다. 열량은 팩당 45kcal 수준이며 실온 보관이 가능한 멸균팩 형태로 제작되어 휴대성과 섭취 편의
-
아쿠아플라넷, 연말 맞아 크리스마스 공연 및 할인 이벤트 실시
아쿠아플라넷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주요 지점에서 특별 공연과 입장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방문객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열며, 광교점은 28일까지 하루 7회 산타 복장의 인어가 출연하는 공연을 운영한다. 제주점은 수조에 홀로그램 기술을 적용한 가오리 피딩 쇼를 12월 한 달간 선보이고, 여수점은 붉은색 의상을 입은 고객에게 입장권을 30% 할인한다.할인 혜택도 강화했다. 일산점과 광교점은 인근 지역 주민, 2인 방문객, 학생, 뱀띠 및 말띠 고객을 대상으로 입장권을 최대 40% 감면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
2026 뮤지컬 콘서트 더 미션:K 주연 캐스팅 공개
뮤지컬 콘서트 더 미션:K(The Mission:K)가 주요 출연진 라인업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연 준비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알렌, 언더우드, 세브란스, 에비슨 등 근대 한국 역사 속 실존 인물 4명의 이야기를 토크쇼 형식으로 풀어낸 K-POP 뮤지컬 콘서트다. 오는 2026년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사흘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상연된다.제중원을 설립한 알렌 역에는 아스트로 MJ가, 근대 교육의 기반을 닦은 언더우드 역에는 SF9 재윤이 이름을 올렸다. 병원 설립을 지원한 세브란스 역은 틴탑 리키가 맡으며, 방역 기틀을 세운 에비슨 역에는 김동준이 캐스팅됐다. 극의 흐름을 주도하는 MC 역할은 뮤지컬 배우 서범석이 수행한다
-
SPC 배스킨라빈스, 전국 매장에서 미니 ‘쁘띠 케이크’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새로운 크기의 아이스크림 케이크 ‘쁘띠 케이크’를 전국 매장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쁘띠 케이크는 기존 대형 케이크보다 작은 단위로 구성돼 1인 가구나 간단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제품이다. 지난해 4월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직영 매장에서만 판매되던 제품을 이번에 전국으로 확대했다.이번 출시 라인업에는 달걀 모양을 본뜬 ‘에그(egg)’ 시리즈 2종과 백설공주 콘셉트의 제품 2종이 포함됐다. ‘핑크 래빗 에그’는 바닐라와 아몬드 봉봉 맛을, ‘베리 베리 에그’는 스트로베리와 베리베리스트로베리 맛을 담았다. 백설공주 콘셉트 제품인 ‘백설공
-
롯데관광개발, ‘2026 코스타 글로벌 서밋’서 ‘Over The Top’ 수상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13일 열린 ‘2026 코스타 글로벌 서밋(Costa Global Summit)’에서 우수 파트너로 선정돼 ‘Over The Top’ 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글로벌 크루즈 선사 코스타 크루즈가 주요 파트너사를 초청해 개최했으며, 유럽 지중해 노선을 운항하는 선박 ‘코스타 스메랄다(Costa Smeralda)’에서 진행됐다. ‘Over The Top’은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파트너사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롯데관광개발은 국내 크루즈 시장에서의 성과와 협력 관계를 인정받았다.롯데관광개발은 2010년부터 코스타 크루즈와 협력해 한국 출발 전세 크루즈와 지중해, 두바이, 동남아 등 다양한 노선의 상품을 운영해왔다. 이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