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쿠팡, TCL TV 2025년형 신제품 라인업 사전판매
쿠팡이 글로벌 가전 브랜드 TCL의 2025년 신규 TV 라인업 사전판매를 오는 4월 1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본 행사는 한정수량으로 진행되며 사전구매 고객을 위해 최대 10만원 상당 스타벅스 e카드와 할인쿠폰을 비롯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라며 "제품은 일부 모델을 제외하고 4월 11일부터 로켓설치로 받아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TCL TV 신제품은 크게 Mini LED, QLED, UHD의 3가지 라인으로 구분된다. Mini LED는 55~85인치, QLED는 55~98인치, UHD는 43~75인치 모델이 준비돼 있다. Mini LED TV는 뛰어난 화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라인업이다. QLED 라인업은 고급스러운 화질을 보여주는 프리미엄
-
SPC그룹, 산불 피해 복구 성금 3억원 기부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31일 산불 피해 복구 성금 3억 원을 기부했다.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되는 성금은 영남지역 이재민 주거시설 마련, 생계비 지원, 소방관 지원 등에 사용된다.SPC그룹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재해로 큰 피해를 입은 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하며, 하루빨리 피해 복구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SPC그룹은 이번 성금 외에도 24일부터 경남 산청∙하동, 경북 의성∙안동∙영덕 지역 산불 진화 현장과 임시대피소에 총 3만여 개의 빵과 생수를 지원했다. 계열 브랜드인 파리바게뜨 가맹점주 협의회도 빵 1만3400개를 별도로 기부했다.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와 협의해 필요한 곳에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
[생활경제 이슈] 종근당건강 CKD개런티드, 모공탄력&기미잡티 샷 마스크팩 4월 ‘올영픽’ 선정 外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피부건강기능화장품 브랜드 ‘CKD Guaranteed’가 4월 한 달간 (4/1~4/30) 올리브영 ‘올영픽(P!ck) 프로모션에 참여한다.올영픽(P!ck)은 매달 올리브영이 선정한 인기 브랜드 제품을 행사 기간 중 특별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대표적인 프로모션이다. CKD개런티드의 올영픽(P!ck) 행사 품목은 올리브영 대세 마스크팩으로 소문난 △CKD 레티노콜라겐 저분자300 모공탄력 마스크팩 4+1매 기획 △CKD 비타씨테카 기미잡티샷 마스크팩 4+1매 기획 제품이며, 동시에 CKD 레티노콜라겐 괄사 목주름크림 기획세트(1+1) 및 CKD 레티노콜라겐 물광 크림팩 기획세트(80ml 증량) 등도 함께 최대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CKD 레티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경남·경북 산불 피해 지역에 8만여 개 생필품 긴급 지원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경남·경북 지역의 대형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동참했다.깨끗한나라는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경남 산청군, 하동군, 경북 의성군, 울산 울주군 등 산불 피해 지역에 위생 및 생활용품 총 8만여 개를 NGO단체 굿네이버스를 통해 긴급 지원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물품 지원은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워진 이재민들의 불편함을 덜고 조금이나마 편안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구호 물품에는 ▲깨끗한나라 물티슈 ▲순수한면 제로 생리대 등 일상 회복에 꼭 필요한 위생용품이 포함됐다.한편, 깨끗한나라는 ‘진실·변화·혁신’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
무신사, 2024년 거래액 4조5000억 기록
무신사는 2024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연간 거래액 4.5조, 매출 1조2,427억 원, 영업이익 1,028억 원, 당기순이익 698억 원을 기록했다.2024년 무신사의 연 매출은 전년 대비 25.1% 증가하며 사상 처음으로 1조 원대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관계자는 "매출 형태를 분류하면 수수료 매출이 4,851억 원(24.3% 증가), 상품 매출은 3,760억 원(15.0% 증가), 제품 매출은 3,383억 원(29.9% 증가)로 각각 집계됐다"라며 "관계사를 제외하고 무신사 본사 기준으로만 해당되는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도 2023년보다 24.6% 늘어난 1조1,005억 원을 달성했다"라고 말했다. 매출 신장 배경에는 무신사, 29CM, 글로벌 등 플랫폼 비즈니스에서 국내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식목일 기념 ‘도심 정원 가드닝’ 봉사활동 진행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 봉사체 ‘용산 드래곤즈’와 함께 지난 28일(금) 도시숲 조성을 위한 ‘도심 정원 가드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관계자는 "활동은 서울시의 ‘제80회 식목일 기념 봄철 동행매력정원 만들기 행사'의 일환으로, 공원 내 녹색 휴식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펼쳐졌다"라며 " 드래곤즈는 시민 980명과 함께 보라매공원 내 약 3,000㎡ 규모의 유휴 공간에 좀작살, 꽃댕강, 목수국 등 관목 366주와 아스틸베, 사루비아 등 초본 622본을 식재했다"라고 전했다. 이를 통해 사계절 다채로운 색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정원이 조성되었으며, 향후 시민 정원사와 함께 지속적으
-
모두투어, 스페인 신규 상품 라인업 확대
모두투어는 스페인 여행 수요 증가와 항공 공급석 확대에 발맞춰 스페인 신규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고 31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스페인은 지역별로 완전히 다른 매력을 가진 여행지로, 재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모두투어 자체 분석에 따르면 첫 방문객은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톨레도 등 대표적인 도시를 여행하고, 두 번째 방문객은 스페인 남부(세비야, 그라나다)와 인접국인 포르투갈 및 모로코를 연계한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에 모두투어는 △스페인 단독 일주를 비롯해 △스페인·포르투갈, △스페인·포르투갈·모로코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
CJ올리브영, 4월 한 달간 프로모션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슬로우에이징(Slow-aging, 저속 노화)’ 카테고리를 새롭게 육성한다고 31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2023년부터 ‘슬로우에이징’을 새로운 스킨케어 트렌드로 제시하고, 관련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해 소개하고 있다"라며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슬로우에이징 상품 수는 2023년 약 1만6500개에서 지난해 2만2000여개로, 1년 새 30%가량 늘었다"라고 전했다,. 슬로우에이징은 노화를 거부하는 ‘안티에이징(Anti-aging, 항노화)’과 달리, 나이 듦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트렌드다. 나이에 맞는 자연스러움을 선호하는 ‘웰에이징(Well-aging)’이 MZ세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
-
한국P&G, 산불 피해 구호 성금 약 5천600만 원 기부
생활용품 기업 한국P&G가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임직원 모금액을 포함하여 총 5천580만 원의 성금을 기부한다고 31일 밝혔다.한국P&G 관계자는 "일주일 넘게 이어진 대형 산불로 전국적으로 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한국P&G는 5천만 원의 성금과 임직원들이 모금한 580만 원까지 총 5,580만 원을 기부한다"라며 "기부금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을 통해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들의 일상 복귀를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지영 한국피앤지 대표는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조속한 피해 복구로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원
-
BBQ, 경기지역 복지시설 ‘수지장애인복지관’ 방문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28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수지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200인분의 치킨 세트를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BBQ의 대표적 사회 공헌 활동 중 하나인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의 일환으로 열렸다"라고 말했다. 해당 복지관에서 장애인 일자리 담당자로 근무 중인 사연자가 “경제적 자립을 위해 취업을 준비하며 노력을 이어가고 있는 시설 장애인 분들을 위해, 평소 가장 좋아한다고 자주 얘기하는 BBQ치킨을 함께 나눠 먹으며 성공을 응원하고 싶다”고 사연을 신청해 진행됐다.BBQ는 해당 사연을 접수하고 푸드트럭 'BB-Car(비비카)'로 수지장애인복지관에 방문해 시설을
-
오비맥주 청주공장, ‘세계 물의 날’ 맞아 하천 정화 활동 실시
오비맥주 청주공장이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지난 28일 청주시 서원구 외천천 일대에서 서원구(구청장 신민철)와 함께 하천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청주공장은 깨끗한 청주 하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3월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하천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청주공장 환경보건안전팀이 21일 옥포초등학교에 방문해 전교생 18명과 함께 수질개선 효과가 뛰어난 EM(유용 미생물)흙공을 직접 만들고 물의 중요성과 절약 방법, 수자원 관리 방법 등을 교육했다.학생들과 만든 100여 개의 흙공은 28일 오비맥주 청주공장 인근 하천 ‘외천천’ 정화에 사용됐다. 이날 오비맥주 이철
-
요기요, 인천SSG랜더스필드 단독 입점 기념 프로모션 실시
요기요가 프로야구 시즌의 열기를 더할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요기요 관계자는 "인천SSG랜더스필드 내 ‘포장’ 서비스 입점을 기념하는 ‘바비큐존 티켓’ 증정 프로모션을 오전 10시부터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SSG랜더스를 응원하는 팬들의 기대가 한층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요기요는 야구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바비큐존 티켓’ 증정 이벤트는 3월 31일부터 4월 13일까지 총 14일간 진행되며, 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음식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요기요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문 한 건당 한 번
-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스틱 디자인 친환경 리뉴얼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주요 커피믹스 제품인 ‘맥심 모카골드’와 ‘맥심 슈프림골드’의 스틱에 신규 디자인을 적용한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새롭게 도입된 디자인은 스틱 포장재 생산에 사용되는 잉크와 유기용제 양을 대폭 줄여 환경에 미치는 부담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맥심 모카골드는 기존보다 한층 밝은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스틱 곳곳에 있던 금색의 디자인 요소를 제거했다"라며 "이를 통해 잉크와 유기용제의 사용량을 각각 연간 9.8톤씩 줄일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또한 맥심 슈프림골드는 기존의 무광 포장재 대신 유광 포장재를 적용해 잉크 사용량은 연간 6.5톤, 유기
-
CJ프레시웨이, ‘삼삼한 데이’ 맞아 저염 식단 선봬
CJ프레시웨이가 31일 ‘삼삼한 데이’를 맞아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손잡고 오피스, 산업체, 병원 등 전국 40여 개 단체급식장에서 저염 식단을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삼삼한 데이’는 나트륨을 줄인 삼삼한 음식을 먹는 날로, 식약처가 건강한 식생활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저염 식단은 식약처가 발간한 건강 요리책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에 수록된 메뉴로 구성됐다"라며 "대표 메뉴로는 닭고기 볶음밥, 버섯 순두부찌개, 토마토 오리볶음, 비트 무절임 등이 있다"라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저염식 조리 노하우를 활용해 나트륨을 줄이고, 식재료 고유의 맛
-
도미노피자, 세계 보건의 날 기념 ‘HERO’S DAY’ 실시
도미노피자가 의료계 종사자들을 응원하는 “HERO’S DAY”를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HERO’S DAY’는 세계 보건의 날인 4월 7일을 앞두고 국민 보건의식을 향상시키고 보건의료 및 복지 분야의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모션이다"라며 "다음달 3일(목)부터 4일(금)까지 모든 의료계 종사자들에게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세계 보건의 날 ‘HERO’S DAY’ 혜택은 매장에서 의료기관 명함, 사원증, 의료자격 신분증 등을 통해 매장에서 신분 확인 후 이용 가능하며, 1회 2판까지 적용이 가능하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지난해에도 경찰과 국군 장병, 교사, 소방 등 국민의 안전하
-
맘스터치, 산불 피해 현장에 ‘싸이버거세트’ 전달
맘스터치는 경상북도 영덕군과 의성군 등 대형 산불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의 신속한 복구 지원에 일조하고자 경북 영덕소방서와 의성소방서 두 곳에 싸이버거세트 총 800개를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지난 29일 경상 지역에 발생한 대규모 산불 진화 작업과 피해 복구 현장에 투입된 소방관 및 산불특수진화대원 등에게 싸이버거와 음료로 구성된 싸이버거세트를 전달했다"라며 "이날 산불 피해 인근 지역에 위치한 맘스터치 경북영덕점과 경북의성점 소속 직원들이 직접 싸이버거세트를 전달하며 진화 및 복구 작업을 응원했다"라고 전했다.
-
㈜오뚜기, ‘빠개장 된장찌개양념’ 선보여
㈜오뚜기가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해, 전통 방식의 빠개장으로 만들어 구수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빠개장 된장찌개 양념’을 출시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죽장연’은 포항시 죽장면 마을 주민이 직접 재배한 지역 원료를 활용해 전통장을 담그는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로, 오뚜기는 전통 방식으로 만든 빠개장을 기반으로 활용해 더욱 깊고 진한 된장찌개양념을 선보였다"라며 "최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트렌드가 확대되는 점과 전통 제조 방식에 대한 관심도 상승을 고려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작년 10월 출시된 ‘죽장연 빠개장 된장국’과 2023년 첫 출시 이후 매년 봄 시즌마다 한정으로 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