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플라스머, 신논현 떡볶이 맛집 ‘덕자네방앗간’ 밀키트 선보여 外
플라스머(대표 이성민)에서 신논현역 떡볶이 맛집인 덕자네방앗간의 밀키트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덕자네방앗간의 대표 메뉴인 가래떡 떡볶이다. 5월 29일부터 마켓컬리와 플라스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되며, 론칭 기념 특가로 선보인다.어린 시절 별명이었던 ‘덕자’와 부모님이 운영하시던 방앗간에서 시작한 ‘덕자네방앗간’. 방앗간처럼 누구나 편히 들를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하며, 강남 신논현 본점을 시작으로 베트남 호치민 지점까지 국내외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대표 메뉴로는 쌀떡볶이, 비빔만두 등이 있으며, 특히 쌀떡볶이는 매일 아침마다 매장에서 직접 뽑은 쌀떡을 사용해 차별화된 식감을 자
-
[생활경제 이슈] 빽다방, 청사과·요구르트 활용 신메뉴 5종 출시 外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 강석원)이 청사과·요구르트 활용 신메뉴 5종(청사과스무디, 청사과요거트스무디, 요구르트스무디, 요구르트밀크화채, 딸기복숭아화채스무디)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상큼한 여름철 음료에 대한 고객들의 꾸준한 요청을 반영해 개발된 것으로, 청사과와 요구르트를 스무디와 화채 형태로 독특하게 재해석해 낸 점이 큰 특징이다.먼저 스무디 라인업으로는 ▲청사과 특유의 상큼함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청사과스무디’ ▲청사과와 부드러운 요거트 조합에 바삭한 후루트링을 더한 ‘청사과 요거트스무디’ ▲요구르트의 진하고 달콤한 풍미가 입안에 퍼지는 ‘요구르트스무
-
홈플러스 PB ‘홈밀 이해봉 해물짬뽕’ 밀키트 선보여
홈플러스가 PB(Private Brand) 간편식 ‘홈밀 이춘삼 쟁반짜장’ 밀키트의 흥행에 힘입어, 중식당 수준의 맛을 구현한 ‘홈밀 이해봉 해물짬뽕’ 밀키트를 새롭게 선보인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출시해 누적 판매량 5만 개를 기록한 ‘홈밀 이춘삼 쟁반짜장(이것이 리얼 춘장 39.6%)’ 밀키트의 후속작"이라며 "최근 간편식 수요가 급증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제품명 ‘이해봉’은 ‘이것이 리얼 해물 짬뽕(봉)’의 앞 글자를 딴 이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홈밀 이해봉 해물짬뽕’은 솔방울 오징어, 새우, 홍합, 미역, 가다랑어, 바지락 등 신선한 해산물을 듬뿍 넣고 불향을 입혀 진하고 감칠맛 나는 중식당 수준의 맛을 구현한
-
젝시믹스, ‘어나더라벨 클래스’ 진행
젝시믹스(대표 이수연)가 ‘어나더라벨 클래스(Another Label Class)’를 마쳤다고 29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이번 클래스는 ‘어나더라벨 핏 레볼루션 레깅스’의 첫 제품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30명의 참여자들은 시티뷰를 만끽하며 맨몸 스트레칭, 소도구 운동 등 다양한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특히 어나더라벨 핏 레볼루션 레깅스, 언밸런스 로고밴딩 크롭탑 등 젝시믹스 제품을 직접 입고 각종 동작을 수련하면서 착용감과 활동성을 확인했다.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어나더라벨 핏 레볼루션 레깅스는 특수 편직 기술과 고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하이엔드
-
애경산업, 바세린 모이스처 선크림 페이스 앤 바디 선보여
애경산업의 패밀리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바세린’(VASELINE)에서 ‘모이스처 선크림 페이스 앤 바디’(VASELINE MOISTURE SUN CREAM FACE & BODY)를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바세린 모이스처 선크림 페이스 앤 바디는 일광 화상 및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UVB와 피부 홍반 및 광노화에 따른 장기적 피부 손상을 유발하는 UVA를 강력하게 차단해 주는 자외선 차단(SPF50+/PA++++) 선크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세린 모이스처 선크림 페이스 앤 바디는 피부 속까지 깊은 보습감이 전달될 수 있도록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당기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라고 말했다. 또 "바세린 모이스처 선크림 페이스 앤
-
한화갤러리아, 다둥이 가정에 ‘육아동행지원금’ 2000만원 지급
한화갤러리아는 지난달 25일 쌍둥이를 출산한 김건명 고객지원팀 대리 가정에 육아동행지원금 2000만원을 지급했다고 28일 밝혔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한화그룹의 일부 계열사에서 시행중인 육아동행지원금 제도는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돕기 위해 한화 유통 서비스 부문과 기계 부문이 올해부터 도입한 제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횟수에 상관없이 출산 시 1000만원을 지원하며 쌍둥이 등 다태아의 경우 신생아 수에 비례해 지급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화 유통 서비스·기계 부문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위해 육아동행지원금을 비롯해 다양한 ‘직원 동행 프로젝트’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체류 시간 110% 급증
CJ온스타일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모바일 앱 누적 체류 시간이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 스타IP의 숏츠를 통한 주문 전환율은 164%나 증가했다"라며 "단순 시청을 넘어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며 콘텐츠 커머스의 저력을 입증한 것"라고 전했다. 이어 "심은 ‘보는 재미’와 ‘사는 재미’를 동시에 잡은 영상 콘텐츠IP 경쟁력에 있다.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유인나의 겟잇뷰티>,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등의 대표 모바일 라방IP는 기존 특가 중심의 라방 문법을 완전히 바꿔 놨다는 평가다"라며 "팬덤을 기반으로 한 ‘발견형 커머스’
-
[생활경제 이슈] 본우리집밥, 흑백요리사 김도윤 표 ‘치킨 양파버터커리’ 제공 外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27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의 본그룹 사옥 구내식당에서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의 김도윤 셰프 표 특식 메뉴를 제공했다.이날 행사는 본우리집밥이 구내식당에서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자 여러 외식 브랜드와 협업해 주요 메뉴를 제공하는 ‘브랜드 데이’로, 인도식 ‘커리’를 김도윤 셰프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한 ‘치킨 양파버터커리’를 선보였다.치킨 양파버터커리는 강황, 울금 등의 향신료를 채소나 고기와 함께 사용해 맛을 낸 아시아 대표 요리 중 하나인 ‘커리’를 김도윤 셰프만의 레시피로 완성한 메뉴다. 한식 다이닝 기반의 레스토랑을 운영하면서 식재료에 대해 다양
-
[생활경제 이슈] 홈쇼핑모아, AI가 홈쇼핑 상품 특장점 요약 기능 추가 外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서비스 회사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자사 AI 기술을 활용해 홈쇼핑모아 앱에서 홈쇼핑 상품의 주요 장면만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에 홈쇼핑모아에 추가된 ‘상품 특장점 요약’ 기능은 1시간가량의 홈쇼핑 방송 중 상품의 특장점 장면만 골라 볼 수 있는 기능으로, 버즈니의 에이플러스 숏폼AI 기술이 적용됐다.이 기능을 통해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는 홈쇼핑 상품 구매나 방송 시청 전 관심 있는 상품의 특장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에어컨 상품의 경우 AI가 해당 상품의 지난 방송에서 쇼호스트가 에어컨의 기능 / 디자인 / 사은품 등을 설명하는 주요 장면만 선별해서
-
남양유업, 아이엠마더∙테이크핏 할인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이 오는 6월 8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장바구니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엠마더 ▲맛있는우유GT ▲테이크핏 ▲프렌치카페 등 남양유업 대표 제품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며 "특히 매일 자정과 오전 10시에 선착순으로 발급되는 ‘썸머세일 쿠폰’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포토∙베스트 리뷰 선정 이벤트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내 ‘멤버십 라운지’ 전용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라며 "최근
-
무신사, ‘파트너 펀드’ 지원 브랜드 선정
무신사가 '파트너 펀드 프로그램'의 참여 브랜드를 최종 확정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로써 무신사의 파트너 브랜드 누적 지원금 규모는 총 4000억 원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외부 자금 조달이 어려운 중소 및 신진 브랜드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파트너 펀드 프로그램’ 지원 브랜드를 이달 말 선정했다"라며 "올해 2분기 기준 브랜드 대상 합산 지원금만 190억 원을 넘어섰다"라고 말했다. 파트너 펀드 프로그램은 브랜드의 성장 단계와 카테고리에 따라 맞춤형 자금 지원이 가능하도록 무신사가 패션 업계 최초로 2015년부터 운영해 온 ‘동반성장 자금 지원 프로젝트’를 전면 개편한 것이다. 지원 유형은 △인큐베이션 파트
-
세븐일레븐, 멜론맛 디저트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메론페스츄리파이’와 ‘메론멜로볼’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멜론은 대표 여름철 과일로 은은하고 상큼한 향이 디저트와 잘 어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2025년 멜론맛 시대를 겨냥해 하절기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편디족(편의점에서 디저트를 구매하는 사람) 맞춤 멜론맛 디저트 2종을 선보인인 것.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달 28일 출시한 ‘메론페스츄리파이’는 멜론맛으로 코팅된 마시멜로 위에 48겹의 페스츄리를 얹고 멜론맛 초콜릿으로 데코레이션을 장식했다"라며 "멜론 향과 바삭한 페스츄리 식감, 그리고 마시멜로의 쫀득함을 고루 느낄 수 있는 이색 디저트 상품이다"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대학생 서포터즈 ‘김치러버스’ 1기 모집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전시, 교육,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릴 홍보 서포터즈 ‘김치러버스(Kimchi Lovers)’ 1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뮤지엄김치간은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박물관의 활동을 널리 알리고,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통해 한국 고유의 식(食)문화인 김치와 김장 문화를 전파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이번 서포터즈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김치러버스는 김치와 김장 문화에 관심이 많고 서울에 거주하는 대학생(재학생 및 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라며 "개인 또는 2~3인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SNS 콘텐츠 또는 영상 콘텐츠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6월 12일까지 지
-
CU, 육포 1+1 행사 진행
CU는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인기 육포 30여 종에 대해 대규모 1+1, 2+1 증정 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작년 육포로 연상되는 6월 4일을 ‘육포 데이’로 정하고 편의점 업계 최초로 관련 행사를 열었다"라며 "맥주, 위스키, 하이볼 등 선호하는 주종이 다양화되면서 육포가 페어링 안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마른 안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가인 육포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육포 데이 행사를 기획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6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가성비 프로모션 ‘쓔퍼세일’ 기간에 맞춰 인기 육포 30여 종 +1 행사를 펼친다"라며 "CU의 쓔퍼세일은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들만 따로 모아
-
오리온, ‘찍먹 예감’ 선보여
오리온은 감자칩 ‘예감’에 소스를 더한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과 ‘찍먹 예감 갈릭청양마요소스맛’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동봉된 소스를 찍어먹는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어 국내 대표 ‘찍먹 스낵’으로 자리잡은 것에 착안해 예감과 가장 어울리는 소스 조합을 찾아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예감 치즈그라탕맛’과 이국적인 치폴레마요 소스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이색적인 맛을 구현했다"라며 "찍먹 예감 갈릭청양마요소스맛은 ‘예감 볶
-
W컨셉,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팝업 행사 진행
W컨셉이 신세계사이먼과 손잡고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클리어런스’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클리어런스 팝업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8일까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웨스트(WEST)에서 열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신세계사이먼과 협업해 국내외 패션 브랜드의 재고 소진을 지원하고,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참여 브랜드는 프론트로우 등 40개다. 반소매 티셔츠, 코트, 원피스, 재킷 등 의류 상품부터 샌들, 슬리퍼, 모자 등 잡화 시즌오프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쓱닷컴-디올 뷰티, 업무협약 체결
SSG닷컴이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 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양사는 매출 성장을 목표로 상품 공동 기획 · 브랜딩 강화 · 마케팅 활성화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단독·선출시 제품을 늘리고 특정 기간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전 상품에 적용해 한층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이어서 멤버십 연계 프로모션과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