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대상 청정원, ’LOWTAG’ 저당 소스 3종 선보여
대상 청정원이 자체 엠블럼 ‘LOWTAG(로우태그)’를 부착한 저당 소스 3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최근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건강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이 확산하면서 저당·저칼로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라며 "실제로 국내 저당 시장 규모는 2016년 903억 원에서 2022년 3천억원을 돌파했으며, 이 중 저당·저칼로리 소스 시장은 최근 1년 새 약 3배 가까이 성장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당류,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요건을 충족한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LOWTAG(로우태그)’ 엠블럼을 도입하고,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새롭게 선보이는
-
[생활경제 이슈] 세노비스,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外
헬스케어 기업 오펠라의 한국법인 오펠라코리아(이하 ‘오펠라’)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세노비스가 멀티비타민 부문과 어린이 비타민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거쳐 각 부문별 최고 득표를 기록한 브랜드를 선정, 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약 2배가량 많은 인원인 879,508명이 투표에 참여해 역대 가장 뜨거운 투표 열기와 함께 치열한 접전을 짐작케 했다.그 결과,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멀티비타민과 어린이 비타민 부문에서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세노비스 키즈 멀티비타민 미네랄이 각각 1위ⅰ의 영예
-
홈앤쇼핑 ‘한채영의 쇼핑코드’ 론칭
홈앤쇼핑이 25년 차 배우 한채영과 손잡고 새로운 셀럽 스타일 프로그램 ‘한채영의 쇼핑코드(SHOPPING CODE)’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패션·뷰티·이너뷰티 등 여성들의 일상을 더욱 빛나게 할 ‘트렌디템’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채영의 쇼핑코드’는 ‘스타일 워너비’로 불리는 한채영이 직접 엄선한 아이템을 소개하며, 그녀만의 스타일링 비법과 숨은 스토리를 함께 전하는 신개념 쇼핑 방송이다.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단순한 상품 정보 이상의 ‘스타일 영감’을 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첫 방송은 9월 2일 오후 7시 35분, ‘프리미엄 명품 컬렉션’을 주제로 펼쳐진다
-
애경산업 바이컬러, 튠 탄력 바디케어 라인 선보여
애경산업의 퍼스널 뷰티 케어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에서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관리에 도움을 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바디케어 ‘튠 탄력 바디케어 라인’을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바이컬러 튠 탄력 바디케어 라인은 바디 붓기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을 함유해 마사지하듯 하루 5분 사용으로 7일만에 셀룰라이트를 개선해 울퉁불퉁한 피부 라인을 개선해 주는 제품이다"라며 "또한 바쿠치올,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보습감을 전해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이컬러 튠 탄력 바디케어 라인은 △셀룰라이트 및 붓기 개선과 함께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튠 탄력 바디 로션’ △괄사 기능을
-
[생활경제 이슈] 두끼, 토스페이 결제 도입 外
두끼가 신규 결제 수단으로 토스페이 오프라인 결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토스페이는 편리함과 직관적인 UI로 MZ세대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특히 두끼의 주요 이용 고객층인 1020세대가 흔히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이기도 하다. 두끼는 토스페이 결제 도입을 통해 고객이 별도 앱 설치나 카드 소비 없이도 기존 사용하던 토스 앱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토스페이 도입을 기념해 오는 10월 31일까지 토스페이 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두끼 매장에서 토스페이머니나 계좌 연동하여 21,800원 이상 결제
-
서울신라호텔, ‘뮤직 북캉스’ 패키지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은 음악과 책이 함께하는 뮤직 북캉스(뮤직+북+바캉스)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지난해 북 큐레이션 패키지를 출시해 호응을 얻자, 음악까지 결합해 업그레이드 상품으로 선보이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뮤직 북캉스 패키지는 맞춤 책 처방으로인기를 얻고 있는 ‘사적인서점’과 음악 큐레이팅 브랜드 ‘에센셜(essential;)’과 함께 한다"라고 말했다. ‘사적인서점’은 파주 출판단지에 위치한 독립 서점으로 한 사람을 위한 맞춤 책 처방으로 유명하다. ‘사적인서점’에서는 서울신라호텔 북캉스 패키지 이용 고객을 가을에 어울리는 키워드로 맞춤 책을 처방했고, 패키지 이용객은 체크인 시 원
-
[생활경제 이슈] 빽보이피자, ‘맥앤치즈 포켓 반반피자’ 출시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피자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가 도우 속 맥앤치즈로 풍미를 살리고, 반반 구성으로 골라먹는 즐거움을 더한 신메뉴 ‘맥앤치즈 포켓 반반피자’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포켓 구조의 독특한 비주얼로 먹는 재미를 더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맥앤치즈 포켓 반반피자’는 이름 그대로 도우 속에 마카로니에 체다치즈 소스를 버무린 맥앤치즈와 체다치즈, 슈레드치즈, 베이컨을 채워 넣어 만든 포켓 피자다. 나머지 절반은 투움바새우피자, 열탄불고기피자, 달달구리 꿀통고구마피자 등 인기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 한 판으로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
동원F&B, 미슐랭 3스타 출신 안성재 셰프 모델로 ‘리챔’ TV CF 공개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미슐랭 3스타 출신 안성재 셰프를 캔햄 브랜드 리챔의 모델로 발탁하고 TV CF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의 콘셉트는 ‘맛을 위한 리챔의 천재적 발상’이다.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나트륨 저감 소재 ‘디솔트 에이징(Desalt Aging)’ 공법을 활용해 짜지 않은 차별화된 맛을 구현한 리챔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함이다"라며 "CF는 모델 안성재가 특허 받은 디솔트 에이징 공법으로 리챔을 만들고 음미하며, 리챔의 균형잡힌 맛에 감탄하는 모습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챔 오리지널 CF와 함께 나트륨과 지방을 모두 줄인 ‘리챔 더블라이트’, 케첩과 계란을 한 캔에 담은 신제품 ‘리
-
락앤락, ‘메트로 카페 핸들 세라믹 텀블러’ 3종 선보여
락앤락이 ‘메트로 카페 핸들 세라믹 텀블러’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락앤락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된 메트로 카페 세라믹 텀블러는 내부를 세라믹 코팅 처리해 스테인리스 특유의 금속 맛이 나지 않고, 커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색과 냄새 배임을 최소화해 장기간 사용해도 깨끗하고 위생적이라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기에 힘입어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강화해 ▲메트로 카페 탑핸들 세라믹 텀블러 710ml, ▲메트로 카페 탑핸들 세라믹 텀블러 900ml, ▲메트로 카페 듀얼핸들 세라믹 텀블러 1.2L를 새롭게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말했다. 710ml와 900ml 제품은 수납형 탑
-
생활공작소, 100% 천연펄프 ‘미용티슈’ 선보여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집안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미용티슈’를 신규 출시했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각티슈 형태로, 인공 섬유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에서 얻은 100% 천연펄프만을 사용하여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라며 "한 장만 써도 충분한 2겹 구조로 감촉은 부드럽고, 사용할 때도 쉽게 찢어지지 않아 깔끔하게 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출시되는 미용티슈는 한 번에 한 장씩만 뽑히는 인터폴더 방식을 적용하여 낭비 없이 사용 가능하며, 바닥면에 절취선이 있어 누르면 티슈가 위로 올라와 바닥에 깔린 마지막 한 장까지도 쉽게 꺼낼 수 있어 편리하
-
맘스터치, 우즈벡 MF 체결
맘스터치는 지난 26일 오전 서울 중구 맘스터치앤컴퍼니 본사에서 우즈벡 현지 기업 ‘UHL CO’의 F&B 전문 자회사인 ‘ONE FOOD LLC’와 현지 외식사업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이하 MF)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ONE FOOD LLC와의 이번 MF 계약을 통해 국내 QSR 브랜드 최초로 연내 수도 타슈켄트의 핵심상권에 약 150평 규모의 대규모 1호점을 오픈하고, 향후 60개까지 매장을 늘릴 예정이다"라며 "현지 대표 치킨, 버거 브랜드인 KFC 대비 2배 이상 매장 확대가 가능하다는 판단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즈벡을 중심으로 향후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등 인근 중앙아시아 국가로 영향력을 넓혀가는 한편,
-
W컨셉, 가을 잡화위크 개최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올가을 가방도 ‘모카무스’ 트렌드를 주목해야 한다고 1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최근 2주간(8/15~8/28)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브라운 계열 색상의 가방 매출이 직전 2주 대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같은 기간 색상 필터 검색을 통한 브라운, 카멜 색상 조회수는 26%, 스웨이드 관련 검색량은 500%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계절 변화에 맞춰 스타일을 바꾸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영향으로 분석된다"라며 "특히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상대적으로 교체 주기가 짧은 패션 아이템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라고 말했다. 스웨이드 소재 부츠, 가죽 소재 단화, 볼드한 골드 주얼리 등 상품 판
-
[생활경제 이슈] 29CM, 홈·인테리어 기획전 ‘이구홈위크’ 거래액 60% 증가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의 연간 대형 홈 카테고리 기획전 ‘이구홈위크’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29CM는 패션은 물론 리빙·인테리어 분야까지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29CM는 지난 8월 18일부터 28일까지 579개 홈 브랜드의 4만8000여 개 상품을 할인하는 이구홈위크를 선보였다. 열흘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8월 이구홈위크 대비 거래액이 60% 이상 증가했다. 29CM를 방문한 일간 활성 사용자 수(DAU)도 지난해보다 20% 넘게 상승했다. 29CM 주요 고객인 2539 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 큐레이션과 인테리어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 전략이 성과를 견인했다.특히 이번 행사에
-
[생활경제 이슈] 굽네 듀먼, 자연화식 신제품 ‘돼지고기&채소 오리지널’ 출시 外
자연화식 브랜드 ‘듀먼(D’human)’이 신제품 ‘돼지고기&채소 오리지널’을 출시하며 화식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지난 5월 선보인 ‘명태&채소 오리지널’에 이어 이번에 출시된 ‘돼지고기&채소 오리지널’은 단백질이 풍부한 신선한 돼지고기에 5가지 채소를 더해 체력 회복과 근육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된 화식이다. 이번 신제품은 50g과 100g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돼지고기&채소 오리지널’ 제품으로 듀먼의 자연화식 라인업은 총 10종으로 확대됐다. 다양한 단백질원에 채소를 더한 오리지널 라인 6종 (닭가슴살&채소 오리지널, 오리&채소 오리지널, 소고기&채소 오리지널, 연어&채소 오리지널, 명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스터너’ 프로모션 실시 外
버거킹이 그동안 자사 앱에서만 진행했던 인기 프로모션 '스터너(STUNNER)'를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진행한다.'스터너'는 든든한 네 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된 ‘압도적인 만족감’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행사 기간 고객들은 최대 16% 할인된 가격으로 총 세가지 구성의 ‘스터너’ 프로모션을 즐길 수 있다. 버거킹은 이번 ‘스터너’ 프로모션 라인업으로 ▲콰트로치즈와퍼+프렌치프라이+음료(M사이즈)+21치즈스틱 ▲ 콰트로치즈와퍼+프렌치프라이+음료(M사이즈)+너겟킹 4조각 ▲ 콰트로치즈와퍼+프렌치프라이+음료(M사이즈)+밀크 선데까지 압도적인 만족감을 누릴 수 있는 조합으로 마련했다.버거킹 관계자는 “‘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애플사이다비니거 사과&배’ 선보여 外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1천만 스틱을 판매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사이다비니거 분말 스틱의 추가 라인업을 선보인다.두 번째 애사비 분말 제품인 ‘티젠 애플사이다비니거 사과&배’는 기존 제품에 국내산 배를 더해 한층 시원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애사비로 불리며 최근 자기관리 필수템으로 떠오른 애플사이다비니거는 사과를 원료로 정제수를 첨가하지 않고 자연발효시킨 사과 식초다. 발효를 거치며 생성되는 아세트산이라는 유기산이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 속도를 천천히 유지하여 식후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 개선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티젠 애플사이다비니거 사과&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페리에 주에, ‘디자인 마이애미’에 파트너로 참가 外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가 오는 9월 2일부터 14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글로벌 디자인 페어 ‘디자인 마이애미 서울(Design Miami/ In Situ | Seoul)’에 샴페인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밝혔다.아시아 도시 중 최초로 개최된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지는 이번 ‘디자인 마이애미 서울’에서는 《Illuminated: A Spotlight on Korean Design》을 주제로 한국 디자인의 전통과 혁신을 조명한다. 2005년 마이애미에서 시작해 바젤과 파리로 확장한 디자인 마이애미는 세계 디자인·예술 시장을 선도하는 가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