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백화점, 분당점 영업 종료 합의
롯데백화점은 분당점 임대인과 협의 끝에 분당점 영업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임대인은 자산가치 제고를 위한 오피스 리모델링을 추진 중으로, 양측은 상호 발전을 위한 방향에 공감해 충분한 사전 협의를 거쳐 영업 종료에 합의했다. 리모델링 이후 해당 건물은 오피스와 리테일 복합시설로 재운영될 예정이다.롯데백화점은 임직원, 협력사, 고객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면서 3월 말로 예정된 영업 종료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점포 근무 직원은 희망에 따라 인근 점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용역 인력은 인근 점포 재배치 및 지자체 협의를 통한 재취업 지원 방안을 마련 중이다.롯데백화점은 이번 조치를 포함해 핵심 점포 경쟁
-
노스페이스, ‘2026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공식 후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국제산악연맹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하고, 청송군과 경상북도산악연맹이 주관해 2026년 1월 10일부터 11일까지 주왕산면 얼음골 일원에서 열린다. 노스페이스는 2011년 첫 대회부터 매년 빠짐없이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후원해왔다.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이영건과 신운선 선수도 이번 대회에 출전한다. 이영건 선수는 지난해 남자 리드 부문 우승자로, 이번 대회에서 2연패를 노린다. 신운선 선수는 청송 월드컵을 포함해 10회 이상 우승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정상급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노
-
애경산업, 소비자ESG혁신대상 ‘제로웨이스트 부문 환경혁신상’ 수상
애경산업이 ‘2025 소비자ESG혁신대상’에서 ‘제로웨이스트 부문 환경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수상은 애경산업이 환경친화적 경영과 사업장 폐기물 감량, 자원 순환 이용 촉진을 통해 자원순환사회 형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은 결과다. 회사는 내부 친환경 지표인 ‘AKGI(AEKYUNG GREEN INDEX)’를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과 재활용이 용이한 제품 개발 등 지속 가능한 생산체계를 강화해왔다.AKGI는 환경부의 재활용 정책과 연계해 제품 포장과 재질 구조를 평가하는 기준으로, 평가 대상을 확대하고 3R(Recycle, Reduce, Replace) 활동을 강화해 플라스틱 절감 효과를 확대하고 있다.애경산업은 2030년 폐기물 재활용률
-
그래비티,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서 또 완판
KAIST 기술 기반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가 19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 방송에서 판매 물량을 모두 소진했다고 밝혔다.이번 방송에서는 방송 시작 35분 만에 주문액이 5억7천만 원을 넘어섰으며, 분당 최고 주문액이 2천3백만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9월 론칭 이후 그래비티는 최유라쇼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그래비티는 2025년 한 해 동안 총 7회 방송을 통해 약 23만 병, 누적 주문액 71억 원을 달성했다. 구매 확정률은 91%를 넘었고, 재구매 고객은 7천7백여 명으로 롯데홈쇼핑 샴푸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했다.그래비티 샴푸의 핵심은 KAIST 특허 성분인 폴리페놀 복합체로, 모발 단백질과 결합해
-
소노아임레디,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고객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소노스테이션의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브랜드 소노아임레디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고객서비스 부문 회원서비스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웹 서비스 평가 시상으로, 비주얼·콘텐츠·사용성·기술력·혁신성 등 항목을 종합 평가해 매년 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한다.소노아임레디는 올해 3월 공식 웹사이트 전면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경험 중심으로 개편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새 웹사이트는 ‘경험 기반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을 목표로, 상품 가입 여부와 관심도에 따라 맞춤형 여정을 설계하고 간편 로그인과 통합 메뉴를 통해 가입부터 신청까지의 과정을 일
-
동아오츠카, KPGA 프로골퍼 이동환과 후원 계약 체결
동아오츠카는 KPGA 프로골퍼 이동환 선수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계약 체결식은 서울 동대문구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동아오츠카는 이동환 선수에게 포카리스웨트를 비롯한 스포츠 음료와 다양한 물품을 지원해 시즌 경기력 향상과 컨디션 관리를 도울 예정이다.이동환 선수는 2006년 일본투어에서 2승을 기록하며 최연소 신인왕에 올랐고, 2012년에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PGA 투어 큐스쿨 수석 합격을 달성했다. 현재는 KPGA 투어에서 활약 중이다.동아오츠카는 이번 후원을 통해 포카리스웨트와 나랑드사이다 브랜드 노출을 강화하고, 이동환 선수와 함께 골프 팬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
-
CJ제일제당 컬리푸드페스타서 백설 10분쿡 부스 운영
CJ제일제당이 서울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서 초간편 요리소스 제품인 백설 10분쿡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백설 10분쿡은 전자레인지 전용 요리소스가 담긴 파우치 형태의 제품이다. 별도로 준비한 재료를 소스와 함께 파우치에 넣고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하면 요리가 완성되는 방식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총 160여 개의 식음료 브랜드가 참여한다.CJ제일제당은 디지털 콘텐츠 캐릭터인 전자레인저를 콘셉트로 부스를 구성했다. 해당 캐릭터는 바쁜 일상에서 간편한 요리를 제안하는 히어로 설정을 담고 있으며 관련 영상은 누적 조회수 4천만 회를 기록했다.부스는 시식존, 포토존, 이벤트
-
굽네 듀먼, 론칭 6주년 기념 감사제 진행
반려견 자연화식 브랜드 듀먼이 론칭 6주년을 맞아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자사몰에서 감사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 시즌과 브랜드 6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며, 자연화식과 인기 간식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먼저 지난 9월 출시된 ‘돼지고기&채소 오리지널’ 화식은 누적 22만 팩 판매를 기념해 특가로 판매된다. 행사 기간 동안 50g 10팩 구성은 8,900원, 100g 10팩 구성은 11,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듀먼의 간식 제품 할인 행사도 함께 열린다. 칠면조 힘줄로 만든 ‘터키츄’, 오븐에 구운 ‘황태채’, 통 닭가슴살을 건조한 ‘통살육포 닭가슴살’ 등 3종 간식을 6팩 이
-
배럴, 보통주 현금배당 50% 인상 결정
워터스포츠 브랜드 배럴이 올해에도 현금배당을 실시하며 주주환원 정책을 강화했다고 19일 밝혔다.배럴은 전날 공시를 통해 보통주 1주당 75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 이는 전년 대비 50% 증가한 수준으로, 우선주를 포함한 전체 배당금은 약 7억 원 규모다. 배당 기준일은 12월 31일이며, 18일 종가 기준 시가 배당률은 약 2.05%로 집계됐다.이번 결정은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토대로 한 중장기 주주가치 제고 전략의 일환이다. 회사는 지난해 12월 1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진행했고, 올해 9월에는 자사주 약 8억 원어치를 소각하는 등 주주환원 기조를 지속하고 있다.배럴은 2023년 흑자 전환 이후 원가 구조 개선과 재고 관리, 판관비
-
켄싱턴호텔 사이판, ‘키즈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출시
이랜드파크의 해외 호텔 법인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사이판이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 여행객을 위한 ‘키즈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2026년 2월 28일까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이 패키지는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숙박과 식사, 영어 교육, 관광 프로그램 등을 함께 제공한다. 주요 구성은 키즈 전용 객실, 1일 3식 포함 올인클루시브 식사, 영어 체험 프로그램 ‘켄싱턴 잉글리시 클럽’, 북부 및 별빛투어,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 등이다. 성인 2인 기준이며, 성인 1인당 만 12세 미만 어린이 1명은 무료로 식사와 영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1박 요금은 세금 포함 306달러부터이며, 3박 이상 예약 시 이
-
노랑풍선, 신화푸드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노랑풍선이 외식기업 SFG 신화푸드그룹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여행과 외식 분야에서 양사의 고객 기반과 채널을 활용해 상호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 협약식은 지난 18일 노랑풍선 본사에서 양사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양사는 SFG 고객에게 노랑풍선 여행 특가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노랑풍선 채널을 통해 SFG 브랜드 혜택을 알리는 등 상호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SFG 매장을 활용한 여행 설명회나 미니 팝업 운영, 창립 25주년 기념 공동 캠페인 등 오프라인 협업 방안도 검토 중이다.이번 협약에
-
젝시믹스, 남성 기모제품 판매량 76.1% 증가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가 최근 한 달간 남성 기모제품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젝시믹스에 따르면 지난 11월 한 달간 남성 기모제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20.8% 증가했으며, 특히 11월 중순부터 12월 중순까지 한 달간은 76.1% 급증했다. 같은 기간 아우터류는 전년 대비 276.1%, 슬랙스와 와이드팬츠 등 하의류는 96.8% 늘었다.주요 인기 제품으로는 ‘파인코튼 맨즈 기모 하이넥 집업 자켓’과 ‘올데이 기모 슬랙스’가 꼽혔다. 집업 자켓은 폴리 혼방 특양면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과 착용감을 높였으며, 일상복과 운동복 모두로 활용 가능하다. 슬랙스는 신축성과 내구성을 강화하고 안감에 기모를 더해 겨울철 착용감을 높였
-
대상, ‘컬리푸드페스타 2025’ 참가…청정원·호밍스 부스 운영
대상 청정원이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 참가해 청정원과 호밍스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소비자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행사는 오는 21일까지 서울 마곡 르웨스트 전시장에서 열리며,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주최하는 식품 박람회로 100여 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상은 올해 행사에서 종합식품 브랜드 청정원과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의 부스를 각각 설치했다.호밍스 부스는 ‘디테일 요정의 겨울 숲’을 주제로 꾸며져 있으며, 방문객은 ‘초간편 국물요리’ 시식과 SNS 참여 이벤트를 통해 제품 샘플을 받을 수 있다.청정원 부스는 ‘오늘을 더 맛있게(The Better Tasting Life)’를 콘셉트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군
-
빽다방, 겨울 한정 신메뉴 4종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겨울 시즌 한정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율무라떼, 율무아몬드라떼, 생강차, 붕어빵으로 구성됐다. 율무라떼와 율무아몬드라떼는 율무 파우더에 현미 크런치 토핑을 더해 고소한 맛을 강조했으며, 생강차는 생강과 레몬 슬라이스를 조합해 부드러운 단맛과 은은한 향을 살렸다.간식 메뉴로 선보인 붕어빵은 팥 앙금과 슈크림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되며, 음료와 세트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아이스크림에 빠진 붕어빵’ 세트 메뉴도 함께 선보였다.빽다방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2월 21일까지 멤버십 앱을 통한 픽업오더 전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음료
-
브리타, 2025 베스트 아이템으로 ‘리켈리’ 선정
독일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2025 베스트 아이템으로 콤팩트 정수기 ‘리켈리’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브리타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리켈리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9% 증가했다. 이는 브리타 전 제품 중 가장 높은 성장률로, 1인 가구 확대와 합리적 소비 트렌드가 주요 요인으로 분석됐다.리켈리는 총 용량 2.2리터, 정수 용량 1.1리터의 슬림형 디자인으로 소형 냉장고 도어 포켓에도 보관이 가능하다. 소비자 반응 분석 결과, ‘공간 효율성’ 관련 긍정 평가 비중이 브리타 타 제품군 평균(5~8%)보다 높은 27%로 나타났다.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20대 소비자 비중이 28%로, 저가형 정수기 평균보다 약 10%포인트 높았다
-
11번가, 사내 ‘AI 해커톤’ 개최
11번가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사내 해커톤 대회 ‘십일스테이(11stAI) 2025’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난 18일 경기도 광명시 본사에서 열렸으며, 전사 구성원들이 직군 제한 없이 참여해 AI를 접목한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총 22개 팀이 참가해 예선을 거쳐 11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현장에서 직접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시연했다.대상은 ‘그냥 말해’ 팀이 제안한 ‘상황형 검색 서비스’가 수상했다. 고객이 “방이 너무 추워” 등과 같은 문장을 입력하면 AI가 문맥과 사용자의 구매 이력, 취향 등을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11번가의 AI 활용도와 실현 가능성 면에
-
갤러리아백화점, 스코틀랜드 니트웨어 ‘하울린’ 팝업스토어 운영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스코틀랜드 니트웨어 브랜드 하울린(Howlin) 팝업스토어를 26일까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하울린은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에서 공수한 고급 양모를 사용해 전통 방식으로 제작한 니트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클래식 니트에 다채로운 색감과 패턴을 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풍성한 질감의 ‘섀기독(shaggy dog) 니트’와 컬러 배색 스웨터가 있다.팝업스토어에서는 스웨터를 비롯해 모자, 머플러, 장갑 등 다양한 니트 액세서리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제품들은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산 원사를 사용해 제작되며, 가격대는 10만 원대부터 60만 원대까지 구성됐다.한화갤러리아 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