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남양유업, ‘맘스쿠킹 소스’ 체험단 100명 모집
남양유업이 간편 유아식 ‘아이꼬야 맘스쿠킹 바로먹는 소스’ 2종(소고기 라구, 소고기 짜장) 출시를 기념해 신제품 체험단 100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체험단 운영은 소비자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제품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집 기간은 내달 3일까지며, 유아식을 시작한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라며 "참여 방법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체험단 게시글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라고 말했다. 당첨자는 6월 9일 개별 안내되며, 소스 2종 중 1종(1박스)을 받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
G마켓,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하고, 다양한 국내 숙박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G마켓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지역편과 전국편 행사에 모두 참여한다"라며 "입점한 13개의 여행사와 함께 6월 5일부터 7월 17일까지 입실 가능한 총 4만여개의 숙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편 행사는 5월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라며 "매일 오전 10시 국내 숙소 ‘5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강원, 경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전북, 충북, 제주 등 총 13개 지역 중 ID 당 총 1개의 지역 쿠폰을 다
-
무신사 스탠다드,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열어
무신사 스탠다드는 오는 29일 대전 서구에 위치한 갤러리아 백화점 타임월드점 6층에 186평(영업 면적 기준 615㎡) 규모로 25번째 점포를 오픈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맨·우먼 라인을 중심으로 쿨탠다드, 시티 레저를 포함한 시즌 주력 상품과 버뮤다 팬츠 등 트렌디한 아이템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은 대전을 포함한 충청권역에 처음 선보이는 매장이다"라며 "인근 대학가와 오피스 상권을 기반으로 2030 세대 고객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후기 적립금 이벤트 △대전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펀칭·메쉬·픽서 등 ‘습도 대비템’ 수요 급증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이른 더위와 높은 습도로 인해, 통기성 의류와 지속력 있는 화장품 등 ‘습도 대비템’ 수요가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펀칭(구멍 뚫린 디자인)’ ‘메쉬(망사 소재)’ 등 통기성이 뛰어난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시원한 착용감은 물론 디자인 포인트까지 더할 수 있어 고온다습한 여름을 앞두고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3주간(5월 1~21일) 에이블리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펀칭 반소매(반팔)’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5배 이상(432%) 급증하고 검색량은 2.5배(155%) 큰 폭으로 늘었다. ‘펀칭 티셔츠’(112%)와 ‘펀칭 가
-
올가홀푸드, ‘검정콩 식사빵’ 2종 선보여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검정콩 식사빵’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올가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웰니스 지향 소비자들을 위해 식물성 단백질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식사빵인 ▲검정콩 식빵 ▲검정콩 모닝빵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식사빵 카테고리를 확장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올가 ‘검정콩 식사빵’ 2종(검정콩 식빵 240g/5,200원∙검정콩 모닝빵 208g/5,200원)은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하고, 반죽에 우유 대신 검정콩 두유를 넣어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라며 "여기에 국산 검정약콩분말과 검정 쌀을 더해 고
-
[생활경제 이슈] 스미후루코리아,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서 브랜드 체험 행사 진행 外
스미후루코리아가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린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스미후루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러닝 열풍 속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바나나의 매력을 알리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행사 부스에서는 공식 인스타그램 및 자사몰 팔로우를 인증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대표 가공식품인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과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등 다양한 제품을 증정했다. 이와 함께 제품 시식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완주자 전원에게는 달콤한 맛과 찰진
-
롯데마트,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 판매 돌입
롯데마트는 5월 29일(목) 초신선 캔맥주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500mL)’를 전 점에서 유통사 단독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1캔 구매 시 3,800원, 4캔 묶음 구매 시 1만 1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는 일반 맥주 제조 과정에서 거치는 필터링(여과) 공정 없이 효모를 그대로 살려 제조한 '초신선' 맥주다"라며 "필터링을 하지 않아 맥주 본연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양조장에서 갓 생산된 듯한 생맥주 특유의 신선하고 깊은 맛을 경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다만 효모가 살아있는 상태로 제조된 만큼, 품질 유지 기한은 일반 맥주 대비 절반 수준인 약 6개월로 짧은 편이다
-
롯데百, ‘스프링 이즈 블루밍’ 프로젝트 진행
롯데백화점은 오는 31일(토)부터 6월 15일(일)까지 16일 동안, 스프링 이즈 블루밍 (Spring is Blooming) 테마의 야외 아트 프로젝트를 선보인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스프링 이즈 블루밍’은 반클리프 아펠과 프랑스 아티스트 알렉상드르 뱅자맹 나베(Alexandre Benjamin Navet)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대규모 설치 미술 프로젝트다"라며 "매번 봄의 시작을 기념하며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진행되어 왔으며, 뉴욕, 도쿄, 상해 등 주요 도시를 거쳐 한국에서는 서울 잠실에서 최초로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의 대표적인 대규모 야외 공간이자 수많은 유동인구가 오가는 롯데타운 잠실에 대규모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고객들
-
CU, get 커피 ‘믹스 프레소’ 선보여
CU가 모디슈머(Modisumer)를 겨냥해 get 커피를 섞어 마실 수 있는 프레소(프라페+에스프레소) 2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지난 2023년부터 편의점 즉석 커피 고객을 위해 get 에스프레소, get 아메리카노를 활용한 다채로운 커피 콤보를 내놓고 있다"라며 "이런 커피 콤보는 get 커피에 우유, 시럽, 파우더 등을 넣어 카페라떼,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밤 티라미수 라떼 등의 새로운 메뉴로 탄생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편의점 대표 즉석 커피인 get 커피를 활용해 총 10여 종의 다양한 커피 콤보를 3,500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는 일반 커피 전문점 대비 절반 가량 낮은 수준이다"라고 말했다. CU
-
[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어반 쉐이드 선 라인 앵콜 마켓’ 종료 外
‘듀이트리’가 뷰티 크리에이터 기반 글로벌 뷰티테일(Beauty+Retail) 기업 레페리(의장 최인석) 소속 75.3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소윤’과 함께한 ‘소윤X듀이트리 인생 선크림 2차 마켓’이 종료됐다. 마켓 오픈 직후, ‘어반 쉐이드 라인 4종’ 모두 올리브영 선케어 카테고리 1~4위에 랭크*하며 전 품목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출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혜택가로 ‘수분 세럼 선’은 오픈 첫 날부터 준비된 초도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며 믿고 쓰는 선케어 강자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듀이트리가 뷰티 크리에이터 소윤과 진행한 이번 마켓은 1차 마켓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1년만에 크리에이터의 높은 만족
-
롯데온, ‘우리가 좋아한 롯데온 광고 패러디 챌린지’ 실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15일까지 ‘우리가 좋아한 롯데온 광고 패러디 챌린지’를 진행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본 행사는 6월 1일 롯데닷컴 창립 29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벤트로, 2000년대 유행했던 UCC 열풍을 재현한 레트로 콘셉트의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이커머스는 1996년 국내 최초 온라인 종합 쇼핑몰 ‘롯데인터넷백화점’으로 시작해 2000년 ‘롯데닷컴’ 법인을 설립하며 온라인몰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이를 기반으로 2020년 4월에는 롯데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롯데온으로 새롭게 출범하며, 29년의 긴 역사를 자랑하는 롯데그룹 대표 온라인몰
-
하림 푸디버디, ‘볶음밥 3종’ 선봬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어린이 볶음밥’ 3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23년 브랜드 론칭 시 선보인 ‘닭가슴살 볶음밥’, ‘버터장조림 볶음밥’, ‘잡채 볶음밥’, ‘한우 볶음밥’, ‘계란야채 볶음밥’ 등 기존 5종에 이어 볶음밥 라인의 선택지를 확장하고자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은 ‘새우계란 볶음밥’, ‘치킨카레 볶음밥’, ‘한우불고기 볶음밥’ 등 총 3종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계란, 카레, 불고기 등에 채소를 곁들여서 간편하고 맛있게 채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또 "성인 제품 대비 나트륨 함량을 약 40% 낮췄지만 국내산
-
[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해운대암소갈비집 양념갈비’ GS홈쇼핑 판매 진행 外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국민 배우 박원숙과 함께 부산 유명 맛집 ‘해운대암소갈비집’의 양념갈비를 GS홈쇼핑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이번 홈쇼핑 판매는 프레시지와 IP 계약을 맺고 있는 배우 박원숙과 ‘해운대암소갈비집’의 협업으로 기획됐다. 배우 박원숙이 부산의 유명 맛집이자 본인의 오랜 단골집인 ‘해운대암소갈비집’의 맛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 프레시지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소개해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판매 증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배우 박원숙이 소개하는 이번 '해운대암소갈비집 양념갈비'는 육즙과 풍미가 뛰어난 100% 소갈비만을 사용한 점이 큰 특징이다. 원육 사이에 칼집을 넣어 양념이 고르게 스며들
-
다이닝브랜즈그룹, 정기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름다운 식탁’ 진행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정기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름다운 식탁’을 통해 영케어러를 초청하고, 일상 속 특별한 식사 기회를 지원하는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외식이 쉽지 않은 가정에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전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응원과 위로를 전하고자 마련됐다"라며 "지난해 시작돼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아름다운 식탁’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정기 운영되며, 일회적인 지원을 넘어선 체계적인 사회공헌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5월 25일에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원중앙점에서 경남 지역 영케어러 가정
-
크라운해태 윤영달 회장, 영동국악와인열차 팸투어 참여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 공동조직위원장인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은 27일(화) 국악인 및 국악관계자들이 함께한 ‘영동국악와인열차 팸투어’ 행사에 참석했다.크라운해태 관계자는 "충북 영동군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인 국악과 포도를 연계해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하고 향후 발전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행사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역을 출발해 영동군 일원에서 진행했다. 관광열차 팸투어를 통해 엑스포에 대한 국악계의 참여 확대와 국악 기반의 관광 콘텐츠를 체험하며 발전 방향이 제시됐다.
-
[생활경제 이슈] 닥터포헤어, ‘풍성하게 나이들기’ 웰니스 트립 진행 外
㈜와이어트의 글로벌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가 두피해피 크루 1기와 함께 ‘웰니스’를 주제로 한 ‘풍성하게 나이들기’ 원데이 트립을 진행했다. 닥터포헤어 관계자는 "지난 16일, 자연 속에서 온전한 쉼을 누릴 수 있는 묵리 459에서 열린 이번 웰니스 트립은 두피해피 크루 1기의 세 번째 오프라인 활동으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요가와 싱잉볼 클래스를 통해 몸 전체와 두피 순환을 개선하고, 두피와 모발에 도움이 되는 재료를 선별한 블렌딩 티를 체험하는 티 클래스로 구성됐다"라며 "신체적인 힐링뿐만 아니라 정신적 안정까지 밸런스를 이루며 단순한 체험이 아닌 브랜드가 지향하는
-
롯데百, 신품종 솜사탕 멜론 판매
롯데백화점이 5월 30일(금)부터 6월 5일(목)까지 수도권 7개 점포(본점, 잠실점, 강남점, 노원점, 평촌점, 동탄점, 인천점)에서 신품종 멜론 '솜사탕 멜론'을 한정 판매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솜사탕 멜론은 고당도로 유명한 허니듀 멜론과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하미과 멜론을 교접시킨 신품종 멜론이다"라며 "국내 단 3농가에서만 재배 중인 보기 드문 품종으로 최고 20브릭스(Brix)까지 올라가는 놀라운 당도와 사과처럼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솜사탕 멜론은 1개당 1만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