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락앤락, 퀴진웨어 브랜드 ‘데켓’ 런칭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3월 31일 프리미엄 퀴진웨어 브랜드 ‘데켓(Daekket)’을 새롭게 선보인다.락앤락 관계자는 "덴마크어로 ‘차려진’, ‘준비됨’을 뜻하는 ‘데켓’은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미식의 즐거움을 완성하는 테이블 위의 오브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말했다. ‘데켓’은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도자기 소재의 ‘테이블웨어 10종’과 조리 후 바로 플레이팅이 가능한 ‘쿡웨어 4종’, 그리고 플래티넘 실리콘 소재를 사용한 ‘키친툴’로 구성되어 있다.특히 테이블웨어 중 멀티용기세트는 하나의 용기처럼 보이지만 펼치면 용기와 찬기, 캡으로 구성되어 음식 보관뿐만 아니라, 정리된 상태에서도 완성된 아
-
삼양홀딩스, 제74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삼양홀딩스(대표: 엄태웅, 김경진)는 28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 1층 강당에서 제7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삼양홀딩스 관계자는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74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제2종 종류주식 전환권 부여 승인,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6개의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라고 전했다. 삼양홀딩스는 2024년 연결기준 매출액 3조 5533억원, 영업이익 1275억원을 달성했다고 보고했으며, 제74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보통주 1주당 3500원, 우선주 1주당 3550원을 현금 배당 하기로 했다.엄태웅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해는 헝가리 봉합사 공장이 안정화되고 반도체
-
화요, 산불재해 구호성금 1억원 기부
화요가 최근 발생한 산불재해의 피해 복구를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화요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과 소방관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화요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재해 피해 지역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화요 이사회 조태권 의장은 “우리 사회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기업이 나서서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이번 기부가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필요한 곳에 도움의 손길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구호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되며, 산불 피해 지역
-
[생활경제 이슈] 화락바베큐치킨 X 청담쫀드기, ‘쪼르메스’ 출시 外
화락바베큐치킨이 프리미엄 쫀드기 브랜드 ‘청담쫀드기’와 협업해 신메뉴 ‘쪼르메스’를 출시한다. 바베큐치킨의 화끈한 불 맛과 핫불닭맛 쫀드기의 조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청담쫀드기의 대표 제품 ‘쪼르메스’는 독창적인 맛과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명품 브랜드를 연상시키는 스타일로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화락바베큐치킨의 사이드 메뉴로 추가되면서 배달과 매장 내 취식이 가능해져 접근성이 한층 높아졌다. 또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인 통일감을 강화했다.핫불닭맛 쫀드기는 직화바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그린티 킷캣’ 언텁쇼 진행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네슬레의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킷캣(KitKat)’과 협업해 출시한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그린티 킷캣’의 언텁쇼(Untub show, 신제품 아이스크림 ‘텁’ 최초 개봉 행사)를 개최했다.27일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열린 이번 언텁쇼는 ‘그린티 브레이크(Green Tea Break)’를 테마로, 바쁜 일상 속 짧은 쉼을 제공하는 ‘휴식’ 콘셉트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그린티 킷캣’을 공개한 뒤 시식을 진행했다. 이어진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요가 강사와 함께하는 스트레칭 클래스를 통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즉석 사진 촬영 이벤트,
-
쿠팡, 정육 할인전 진행
쿠팡이 연중 최대 규모의 정육 할인전을 내달 13일까지 진행한다. 사전 확보한 350여톤의 돼지고기·소고기 등을 최대 64%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고물가로 인해 높아진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물가안정에 기여하고자 국내산 돼지고기·소고기를 비롯해 수입산 돼지고기·소고기, 닭고기, 양고기, 양념육 등 정육 전 카테고리에서 400여개가 넘는 다양한 상품들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라며 "와우회원은 로켓프레시로 새벽배송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한돈 삼겹살을 100g 당 1990원으로 1천원대에 선보인다. △미국산 삼겹살도 100g 당 1390원 △미국산 소갈비살은 100g 당 3000원대에 만
-
팀무신사, 경북 산불 피해 복구에 임직원 동참
팀무신사가 임직원들과 함께 경상북도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에 동참한다. 입점 브랜드와 물품을 전달한 데 이어 임직원들의 자발적 모금을 더해 회사 차원에서 1억 원을 기부한다.팀무신사 관계자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에 회사가 추가로 더하는 방식으로 총 1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산불로 인한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려는 임직원들이 늘자 사내 성금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7일 45개 입점 브랜드와 함께 2억5000만원 상당의 의류 1만5000여 점을 기부했다. 산불 피해 지역에서 대피 중인 주민들에게 셔츠, 양말, 속옷 등 필수 의류를 지원하고자 뜻을 모은 것이다. 물품은 28일 이재민 대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최현수·이동열 각자 대표 체제 구축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는 28일 본사에서 열린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이동열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 신임 대표로 선임하여 최현수, 이동열 각자 대표 체제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최현수 대표는 보스턴대학교(Boston University) 심리학과를 졸업했으며 2006년 깨끗한나라에 입사해 마케팅 총괄팀장, 생활용품 사업본부장, 총괄 사업본부장을 거쳤다. 2019년부터 대표이사를 맡으며, 마케터 출신의 강점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신성장 동력 마련에 힘써왔다.최현수 대표와 함께 깨끗한나라의 수장으로 선임된 이동열 대표는 한양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썬더버드대학교(Thunderbird University)에서 MBA를 취득한 재정 전문가로, 19
-
㈜파라다이스, 제54기 정기 주주총회 진행
28일 ㈜파라다이스(대표이사 최종환)는 서울 광진구 파라디아빌딩에서 제54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했다.최종환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대내외 불확실한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든 한 해였다”고 평가하고 “올해도 기업 가치 제고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재무 건전성 확보와 본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파라다이스 관계자는 "2024년 연결기준 1조 721억 원으로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한 ㈜파라다이스는 올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굳게 다지고 중장기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랜드 경영을 본격화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파라다이스는 이날 오후 ▲지속가능 성장확보 ▲주주환원 확대
-
CJ푸드빌, 경남·경북 산불 추가 지원한다
CJ푸드빌은 경남·경북 등 산불 확산 피해지역에 구호물품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하동, 청송, 영덕, 영양, 안동 등 5개 지역에 뚜레쥬르 빵과 음료수 총 1만 6천 개를 전달한다"라며 "피해 지역 주민은 물론, 소방관 및 자원 봉사자 등 산불 복구 인력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일부 뚜레쥬르 매장에서도 산불 진화의 최전선에서 애쓰고 있는 소방관들을 위한 온정의 손길을 이어가고 있다. 울산 온양 지역의 일부 매장은 소방관들을 위해 음료를 무료 제공 중이며, 자체적으로 빵과 음료를 기부하는 매장도 늘어나고 있다.앞서 CJ푸드빌은 지난 24일 산청, 의성, 울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킹스베케이션 스카이 런치’ 출시 外
서울드래곤시티가 오는 4월 7일부터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런치 프로모션 ‘킹스베케이션 스카이 런치’를 진행한다.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최근 지속되는 물가 상승으로 점심 외식에 부담을 느끼는 직장인 등을 위해, 고급스러운 호텔 공간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스카이 런치’는 기존 라운지 바에서 한 단계 진화한 ‘멀티플렉스 펍(Multi-Plex Pub)’으로 리뉴얼된 서울드래곤시티 31층의 ‘킹스베케이션’에서 진행된다. 탁 트인 도심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1인당 1만450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한 끼 식사와 커피까지 즐길 수 있는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202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 外
한솥도시락이 ‘202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0년 연속 수상했다.‘202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만족을 달성한 국내 명품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국내 소비 수준 및 품질을 향상하고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리서치 시장점유율을 근거로 고객 평가와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이번 시상에서 한솥도시락은 고물가 시대에서도 가성비 높은 메뉴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솥도시락은 정규 도시락 메뉴 기준 평균 가격이 5,936원으로 영양가 있는 따뜻한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GS홈쇼핑 론칭 방송 진행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GS홈쇼핑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하며 TV홈쇼핑 방송을 확대해 나간다. 본 방송은 오는 30일 오후 12시부터 60분간 방영된다.이브자리는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오프라인 대리점과 연계한 O2O 시스템 활용 프로모션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2023년 TV홈쇼핑 플랫폼에 진출했으며, 방송마다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이달 12일 방영된 한지모달 침구세트를 소개하는 TV홈쇼핑 방송에서도 준비물량을 모두 소진하는 성과를 냈다.30일 GS홈쇼핑 론칭 방송에서는 100% 프랑스산 양모를 사용한 프리미엄 ‘데일리 양모패드’를 선보인다. 양모는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해 주고 통기성, 투습성이 우수한 천연 소재로 일교차
-
SK스토아 '라렌느', ‘상하이 국제 언더웨어 엑스포(SUE)’에서 2관왕 수상
SK스토아 단독 보정 속옷 브랜드 라렌느(LALENE)가 제6회 ‘상하이 국제 언더웨어 엑스포(Shanghai International Underware EXPO, 이하 SUE)’에서 ‘최우수 브랜드상’과 ‘최우수 제품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SK스토아 관계자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상하이 국제 언더웨어 엑스포’는 3만 명 이상의 방문객과 800여개의 전시 상품을 자랑하는 상하이 및 화동 지역 최대 규모의 언더웨어 박람회이자 중국 내 대표 언더웨어 엑스포 중 하나이다"라며 "올해 행사는 지난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상하이 월드 엑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2관왕을 수상한 보정속옷 브랜드 라렌느(LALENE)는 지
-
국순당 백세주, ‘박봉담’에서 브랜드 체험 진행
국순당 백세주가 술복합문화공간 ‘박봉담 테이스팅룸’에서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백세주 브랜드 체험은 우리나라 전통주 시장을 개척한 백세주가 탄생한 곳에 위치한 ‘박봉담 테이스팅룸’에서 오감을 활용한 독특한 체험으로 진행된다"라며 "박봉담키친 주문고객을 대상으로 백세주 브랜드 체험 바우처가 제공되며 오는 5월 11일까지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리브랜딩 백세주 브랜드 체험행사는 백년을 잇는 향기라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오감을 활용해 시음을 통한 미각, 시각, 후각 체험 이외에 청각과 촉각에 공간감까지 더한 입체적인 체험으로 백세주의 풍미와 분위기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독
-
정관장, ‘가든오브라이프’ 모델로 전도연 발탁
정관장이 유기농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가든오브라이프(Garden of Life)’의 공식모델로 배우 전도연을 선정하고 신규 TV 광고영상을 공개했다.정관장 관계자는 "꾸준한 자기관리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전도연의 이미지가 ‘가든오브라이프’의 유기농 철학과 부합한다고 판단하여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에 공개된 TV 광고에서 전도연은 싱그러운 농장을 배경으로 100% 유기농 원료만을 함유한 ‘가든오브라이프 멀티비타민’으로 유기농 라이프를 실천하는 모습을 담아냈다"라고 밝혔다. ‘가든오브라이프’는 세계 최대 식음료업체인 ‘네슬레(Nestle)’가 보유한 브랜드로, 미국 유기농 비타민·유산균 시
-
BBQ, 국내 전 매장 교차 점검 실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각 매장을 운영·관리하는 ‘비즈니스 매니저(이하 BM, Business Manager)’사이에 담당 지역을 변경해 운영 상태를 확인하는 ‘교차점검’을 통해 고객 서비스 향상과 품질 강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점검은 ‘전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맛과 퀄리티를 제공한다’는 BBQ의 철학을 지키고 고객 만족과 신뢰를 극대화하기 위해 진행된다"라며 "이를 위해 전국 각 지역 운영 본부에 소속된 BM들이 서로 담당 매장을 바꿔 방문하며 QCS(Quality(품질), Cleanness(청결도), Service(서비스)) 상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패밀리(가맹점주)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