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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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 강동미술협회와 지역 예술 협력 추진
선진이 강동미술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예술 활성화를 위한 공동 전시를 운영하기로 했다. 협약은 서울 강동구 복합문화공간 #오름에서 진행됐으며, 선진은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협회는 지역 작가와 청년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이번 협력은 지역 예술인의 창작 기반을 확대하고, 주민이 예술을 일상적으로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선진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예술 분야에서 실천하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첫 번째 전시는 10월부터 11월까지 열리는 오재식·박창수 작가의 2인전 생명과 숨결이다. 두 작가는 각각 회화와 조형 작품을 통해 인간과 자연, 생명의 주제를 다룬다.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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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엔케이, W컨셉 입점 맞아 신제품 선보여
리엔케이가 패션 플랫폼 W컨셉에 입점하며 신제품 콜라겐 미드샷 앰플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를 넓히기 위한 협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새로 선보인 앰플은 전용 어플리케이터를 통해 미세 자극을 주는 방식으로 콜라겐 흡수율을 높이는 기능성 제품이다. 리엔케이 관계자는 “피부 탄력 회복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했으며, 사용 편의성과 위생성을 함께 고려했다”고 설명했다.이번 협업을 통해 리엔케이는 W컨셉을 통해 제품 접근성을 강화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관계자는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고객이 손쉽게 리엔케이의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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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온라인 직영몰 가을 기획전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온라인몰 칠성몰에서 가을맞이 특별 기획전을 28일까지 운영한다.이번 기획전은 계절 변화에 맞춰 환절기 수분 충전, 가을 감성커피 등 두 가지 테마로 준비됐다. 스포츠음료와 커피, 식물성 음료 등 다양한 품목이 대상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시기에 적합한 제품 구성을 통해 고객이 변화하는 계절을 보다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회원 대상 이벤트도 운영된다. 관계자는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며 “온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행사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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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에프앤비, 특수학급 학생들과 농촌 체험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서울 금호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과 함께 경기도 양평 수미마을에서 농촌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교촌 임직원과 고객으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이 참여해 마련된 자리다.참가자들은 모종 심기, 고구마 수확, 찐빵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가을 농촌의 정취를 체험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활동의 목적이었다”며 “현장에서 교류하며 협동의 가치를 함께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행사는 평소 야외활동이 쉽지 않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관계자는 “교촌은 임직원뿐 아니라 고객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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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로켓프레시 기획전으로 신선식품 공급 확대
쿠팡이 10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로켓프레시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이후 장보기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마련됐다.기획전에서는 신선식품과 냉동·가공식품 등 주요 품목이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쿠팡 관계자는 “명절 이후 채소, 과일, 유제품 등 일상 소비 품목 수요가 급증하는 점을 반영했다”며 “고객들이 필요한 식품을 합리적인 조건에서 구매하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쿠팡은 행사 기간을 구간별로 나누어 브랜드별 맞춤 구성을 적용한다. 관계자는 “소비자가 매일 다른 브랜드와 품목을 만날 수 있도록 식품 공급을 다양화했다”며 “안정적인 물류 운영을 통해 신선도를 유지하는 데 집중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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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신제품 ‘찍어먹는 뿌셔뿌셔 구운양파맛’ 출시
오뚜기가 스낵형 라면 제품 찍어먹는 뿌셔뿌셔 구운양파맛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면에 직접 조미를 더해 별도의 스프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신제품은 구운 양파의 향과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함께 제공되는 마요네즈 딥 소스는 기존 제품보다 풍미를 강화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형태를 찾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며 “기존 제품보다 깔끔한 맛과 조리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회사는 이번 출시를 통해 라면스낵 시장에서 새로운 제품군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관계자는 “소비자 취향에 맞춘 실험적인 스낵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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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경기정원문화박람회서 지역 상생 정원 조성
롯데웰푸드가 경기도 평택시 농업생태원에서 열린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참여해 친환경 정원을 조성했다. 이번 참여는 지난해 평택시와 맺은 녹지공간 확충 협약의 일환이다.회사는 초콜릿 원료 가공 과정에서 발생한 카카오 껍질을 재활용해 친환경 벽돌을 제작하고, 이를 활용해 초콜릿 정원을 선보였다. 정원은 산책로 형태로 꾸며졌으며, 초콜릿 향을 가진 식물을 함께 심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조 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을 활용해 자연과 조화되는 공간을 만들었다”고 밝혔다.행사 기간에는 관람객을 위한 체험형 부스도 운영됐다.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에서 환경의 가치를 알리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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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C, 소비자 참여형 메뉴 구성 이벤트 진행
KFC가 고객 투표를 기반으로 메뉴 구성을 결정하는 KFC THE BOX 이벤트를 자사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한다.이벤트는 소비자가 치킨, 버거, 사이드, 소스 부문에 직접 투표해 최종 박스를 완성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KFC 관계자는 “소비자의 선택을 메뉴 개발 과정에 반영하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며 “참여 과정을 통해 고객 의견을 더욱 체계적으로 수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투표는 앱을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메뉴들이 최종 구성을 이룬다. 회사는 투표 결과를 기반으로 한 상품을 제한 기간 동안 일반 소비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KFC는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고객 참여형 마케팅을 확대하고,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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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신제품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체험 기회 제공
매일유업이 균형영양식 브랜드 메디웰의 신제품 구수한 누룽지맛을 알리기 위해 500명 규모의 체험단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노년내과 전문의와의 공동 개발로 탄생한 제품을 직접 경험하도록 기획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균형 잡힌 영양과 소화를 모두 고려한 제품으로, 중장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해당 제품은 유당을 제거해 소화 부담을 줄였으며, 체내 흡수가 빠른 MCT유와 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을 포함한다. 회사 측은 “소화 기능이 약화된 시니어 세대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덧붙였다.체험단 신청은 10월 28일까지 가능하며, 선정된 인원에게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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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로엠, 겨울 시즌 캠페인 공개
이랜드월드의 여성복 브랜드 로엠이 가수 츄와 함께한 2025년 겨울 시즌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도시를 배경으로 일상 속 겨울 스타일을 제안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이번 시즌 주요 제품으로는 벨티드 맥 코트와 카라 벨티드 미디 코트가 포함됐다. 로엠 관계자는 “실용성과 클래식한 분위기를 모두 갖춘 디자인으로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착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울 소재를 활용한 코트는 보온성과 경량감을 동시에 구현했으며, 멜란지 컬러를 적용해 차분한 색감을 강조했다. 관계자는 “다양한 체형과 생활 패턴을 고려한 제품 구성을 통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고 덧붙였다.이번 캠페인은 로엠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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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비첩 자생 NAD 파워 앰풀’ 출시
LG생활건강의 브랜드 더후가 신제품 비첩 자생 NAD 파워 앰풀<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1 0 0 0 -1.524 .852z">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더후의 스킨 롱지비티 연구 성과를 반영해 개발됐다.주요 성분인 NAD Power24™을 고함량으로 적용해 피부 탄력과 보습을 강화하고 윤기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피부 속 노화 지표로 알려진 NAD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빠른 스킨 리뉴얼 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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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뉴욕 타임스퀘어서 글로벌 캠페인 진행
농심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1 0 0 0 -1.524 .852z">와 협업한 신라면 제품 출시를 기념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개최했다. 행사는 현지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을 목표로 진행됐다.타임스퀘어 현장에서는 대형 디지털 광고를 비롯해 라면 시식과 포토존, 참여형 이벤트가 운영됐다. 농심 관계자는 “디지털 광고를 넘어 현장에서 소비자가 신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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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카우, 서울시 ‘하이서울기업’ 인증 획득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인증은 성장성, 전문성, 경영안정성 등을 종합 평가해 부여된다.올해 인증에는 461개 기업이 참여했고, 이 가운데 100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음악 수익화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금융 영역을 개척한 점이 성장성과 혁신성 측면에서 높게 평가된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뮤직카우는 개인 투자자가 음악저작권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구조를 구축해 창작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최근 투자중개업 예비 인가를 신청했으며, 해외 시장 진출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관계자는 “이번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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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다용도 보온도시락 ‘올핏’ 출시
락앤락이 보온 기능과 전자레인지 사용이 모두 가능한 신제품 올핏 보온도시락<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1 0 0 0 -1.524 .852z">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일상에서 간편하게 따뜻한 식사를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신제품은 보온 용기, 전자레인지용 트라이탄 반찬 용기, 스테인리스 용기로 구성됐다. 회사 관계자는 “온도 유지와 냄새 차단 기능을 동시에 갖춰 음식을 가장 맛있는 상태로 보관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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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몽골 첫 파리바게뜨 매장 개점
SPC그룹이 몽골 울란바토르 자이산스퀘어에 파리바게뜨 현지 1호점을 열었다. 이번 매장은 현지 식품기업 푸드코프(Foodcorp LLC)의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이후 첫 결과물이다.자이산스퀘어점은 울란바토르 남부 상권 내 복합 쇼핑몰 1층에 위치하며,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형 매장으로 조성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한국과 프랑스 감성을 결합한 공간으로, 현지 소비자에게 새로운 베이커리 경험을 제공하려 했다”고 설명했다.매장에서는 크루아상 등 프랑스 전통 제품과 아시아 시장에서 반응이 높은 메뉴를 함께 선보인다. 관계자는 “몽골의 젊은 세대 사이에서 외식과 카페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현지 소비자 취향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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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초경의 날 맞아 여중생 대상 제품 지원
유한킴벌리가 초경의 날을 맞아 전국 여중생 약 2천 명에게 좋은느낌 입는데이팬티<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1 0 0 0 -1.524 .852z"> 생리대를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청소년들이 초경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일상 속에서 불편함 없이 생활하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해당 제품은 속옷처럼 착용할 수 있는 팬티형으로, 낮 시간대 활동이 많은 청소년에게 적합하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초경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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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국순당과 협업 팝업행사 마무리
CJ제일제당의 식자재 전문 브랜드 크레잇<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1 0 0 0 -1.524 .852z">이 국순당과 함께 진행한 MZ세대 대상 팝업행사를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이태원 요리주점에서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운영됐다.행사에서는 크레잇 제품을 활용한 네 가지 안주 메뉴가 선보였다. 방문객은 다양한 전통주와 함께 메뉴를 직접 체험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다양한 조합을 통해 식자재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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