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피죤, ‘2025 입크페스티벌’서 팝업스토어 운영 外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18일 서울 마포구 난지한강공원 젊음의광장에서 열리는 ‘2025 입크페스티벌’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피죤은 18일 ‘2025 입크페스티벌’이 진행되는 난지한강공원 젊음의광장에 팝업 부스를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30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스프레이피죤’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프레이피죤은 10월 말 리뉴얼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번 ‘2025 입크페스티벌’을 통해 선공개된다.‘리프레시 위드 피죤(Refresh with Pigeon)’을 콘셉트로 구성된 팝업 부스에서는 초고농축 피죤, 액츠 캡슐세제, 스프레이피죤 등을 증정한다. 시향공간, 포토존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피부건강 이벤트 시즌2 "내 피부와의 케미가 궁금하다면?" 진행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고객의 피부건강 개선을 위한 이벤트 시즌2 “내 피부와의 케미가 궁금하다면?”을 진행한다.닥터지는 오늘부터 11월 16일까지 한 달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닥찌 라운지에서 자체 개발한 AI 피부 진단 서비스 ‘Ai 옵티미’를 활용한 “내 피부와의 케미가 궁금하다면?” 이벤트 시즌2를 연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지난 9월 진행된 AI 피부 진단 서비스 “지금 내 피부는 몇 점일까?”에 이어 선보이는 닥찌 라운지의 두 번째 단독 이벤트이다. 피부 진단을 넘어 현재 사용 중인 화장품의 성분 적합성까지 분석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닥터지는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고객들의 피부
-
[생활경제 이슈]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 1975 씨어터서 서울 앵콜 진행 外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 - 전설의 용사를 찾아서’(이하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가 오는 11월 15~16일, 22~23일 서울 능동 티켓링크 1975 씨어터에서 단 4일간 마지막 서울 특별 공연을 선보인다.올 여름 초연 당시 가족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9은 최근 새롭게 태어난 티켓링크 1975 씨어터와 만나 더욱 실감하는 무대를 펼친다. 뮤지컬 헬로카봇 10주년을 맞아 지난 시절의 여러 인기 카봇들을 다시 무대로 불러낸 이번 공연은 기존 어린이회관 문화관을 1010석의 대규모 공연장으로 리모델링한 시설을 배경으로 짜릿한 모험을 연출한다.헬로카봇이 10년 동안 이어온 이야기는 단순한 어린이 콘텐츠를 넘어
-
풀무원, SSG닷컴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 참가
풀무원이 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에 참가하여 오트면과 생만두 등 주요 신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진행된다.‘美지엄’은 SSG닷컴이 엄선한 그로서리와 뷰티 브랜드를 전시하는 행사로, 연면적 4700㎡ 규모의 공간에서 박물관처럼 구성되어 있다. 풀무원은 ‘Healthy Delight! Pulmuone’이라는 콘셉트로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제품 목업을 선보인다.부스에서는 SSG닷컴과 협업하여 새롭게 출시한 ‘풀무원지구식단 고단백 들기름 오트면’과 ‘풀무원 생만두’ 등의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탈리아 No.1 파스타 브랜드 바릴라의 소스와
-
롯데백화점,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 개최
롯데백화점이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력하여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웹툰을 오프라인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총 200여 개의 웹툰 지식재산권(IP)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웹툰 행사이다.이번 페스티벌은 지난해 성수에서 열린 첫 월드 웹툰 페스티벌의 성원에 힘입어 더욱 확대되었다. 연간 5000만명이 방문하는 롯데타운 잠실에서 공식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과 대규모 팝업이 결합된 형태로 진행된다.특히 롯데월드몰에서 열리는 팝업은 35개 인기 웹툰의 굿즈를 동시에 선보이는 유통사 최초의 행사로, 16일부터 26일까지 롯데월드몰 지하 1층부터 4층까
-
BGF리테일, CU PB 상품 중국 수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BGF리테일이 최근 중국 최대 수입 유통사 Ningshing UBAY와 CU의 PB 상품을 중국 시장에 선보이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중 교류 확대에 따른 것으로, BGF리테일은 중국 본토에서 CU의 PB 상품을 온·오프라인으로 소개할 계획이다.BGF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CU의 PB 상품을 중국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출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Ningshing UBAY는 2014년 설립된 중국의 최대 수입 유통사로, 국내 유명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중국 시장에 공급하는 데 특화되어 있다.양사는 중국 온라인 커머스 채널에 CU 전용관을 개설하고, 주요 유통사로의 입점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 커머
-
이마트24, 와인 빅 데이 개최
<h3>이마트24가 10월 16일부터 31일까지 와인 프로모션 ‘와인 빅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34종의 와인을 최대 7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이마트24는 10월부터 12월까지의 와인 매출이 연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점에 주목하여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와인 매출은 전월 대비 각각 10%, 17%, 35% 상승하며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이마트24는 3만원 미만의 와인 20종을 대상으로 2병 15,0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카드 또는 삼성카드로 결제 시 추가 20% 할인이 적용되어, 정상가 22,900원의 ‘레알 꼼빠니아 블랑코’ 2병을 약 74% 할인된 1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또한, ‘라 크라사드
-
무신사, 일본 시장에서 거래액 120% 증가
무신사가 2025년 3분기 일본 시장에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고 밝혔다. 구매 고객 수 또한 113% 상승하며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다. 9월 기준으로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의 일본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했다.이러한 성과는 데이터 기반의 현지 맞춤형 전략이 주효했음을 보여준다. 무신사는 국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한국 인기 브랜드', '서울에서 주목받는 브랜드', 'K-팝 아이돌 픽' 등으로 카테고리를 세분화했다. 이를 통해 일본 소비자들이 한국의 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브랜드 큐레이션을 강화하여 구매 전환율을 높였다.또한 일본 패션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셀러브리티와의 협업
-
남양유업, 대리점주 자녀에 16억 원 장학금 지원
남양유업은 대리점과의 상생 경영을 위해 2025년에도 '패밀리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이 장학금 제도는 2013년 유업계 최초로 도입되었으며, 대리점주 자녀의 학자금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하며, 누적 1,217명에게 약 16억 원이 지원되었다.남양유업은 장학금 외에도 대리점 상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저금리 신용 대출 프로그램, 영업 지원, 경조사 및 출산용품 지원, 장기근속 포상 등이 포함된다. 또한, 대리점주와 경영진이 함께 참여하는 '대리점 상생회의'를 통해 현장 개선안과 정책 과제를 정기적으로 논의하고 있다.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남양유업은 2022년부터 공정거래위원회
-
GS25, 서울우유 디저트 판매량 500만 개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서울우유와 협력하여 출시한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성과는 출시 5개월 만에 월평균 100만 개씩 판매된 결과로, 최근의 상품 생애주기 공식을 깨고 장기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서울우유 디저트는 5월에 첫 선을 보였으며, 서울우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맛과 식감을 혁신적으로 차별화했다. 현재 라인업은 7종으로 확대되었으며, 이들 제품은 GS25 냉장 디저트빵 카테고리 내에서 매출 상위 1~7위를 모두 차지하고 있다.GS25 관계자는 "서울우유 디저트의 성공은 브랜드 신뢰도와 상품 완성도, 가성비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
-
롯데면세점, AEO 인증 재획득
롯데면세점은 관세청으로부터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인증을 재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 수여식은 서울 강남구 서울본부세관에서 진행되었으며, 고석진 서울세관장과 심재우 롯데면세점 운영혁신부문장이 참석했다.롯데면세점은 2015년 호텔롯데 법인으로 AEO 인증을 처음 획득한 이후 두 번째 갱신을 완료했다. 현재 서울, 부산, 제주 법인 모두 AEO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AEO 인증은 세계관세기구(WCO)의 기준에 따라 수출입 기업의 법규 준수, 내부통제 시스템, 재무건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부여되는 국제 표준 제도이다. 인증 유효기간은 5년이며, 인증을 받은 기업은 통관 절차 간소화 등의 혜택을 받는다.롯데면
-
노랑풍선, 코사무이 프리미엄 허니문 기획전 실시
노랑풍선은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코사무이 프리미엄 허니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코사무이는 방콕이나 푸켓 등 다른 태국 지역에 비해 한적하고 프라이빗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에메랄드 빛 바다와 하얀 모래사장이 어우러진 풍경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한다. 이번 기획전은 '업그레이드', '럭셔리', '메모리'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차별화된 허니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숙소는 실라바디, 반얀트리, 리츠칼튼, 인터컨티넨탈, 통사이베이, 콘래드 등 코사무이의 럭셔리 풀빌라에서 바다 전망과 함께 여유로운 휴양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또한, 코
-
서울우유협동조합, 굿윌스토어에 A2+우유 4,300개 후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 15일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굿윌스토어에 A2+우유(170ml) 총 4,300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굿윌스토어는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직업 재활 시설로, 장애인을 우선 고용하여 경제적 자립을 돕고 있다. 이 시설은 ESG 경영 협력에 동참한 기업들로부터 기증받은 물품을 활용하여 장애인의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올해 6월 기준으로 전국 40개 매장에서 약 470명의 장애인이 정규직으로 고용되어 활동하고 있다.서울우유는 2019년부터 굿윌스토어에 다양한 제품을 후원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은 “이번 제품 후원이 장애인들의 안정
-
신세계푸드, 박준서 명장과 협업 베이커리 신제품 공개
신세계푸드가 SSG닷컴의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에서 박준서 명장과 협력하여 베이커리 신상품 5종을 선보였다.박준서 명장은 대한민국 제11대 제과제빵 명장으로, 주요 베이커리 대회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신세계푸드가 이번에 공개한 제품은 소금빵, 생크림 단팥빵 2종, 클래식 후르츠 파운드, 콩배기모찌식빵 등이다.신세계푸드는 행사 기간 동안 박준서 명장과 함께 베이커리 시연과 시식 제공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진섭 신세계푸드 조합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베이커리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품질 높은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
CJ온스타일, 하반기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 진행
CJ온스타일은 하반기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을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열리는 대규모 쇼핑 축제의 일환으로, 셀럽과 인플루언서 100인이 직접 사용하고 추천한 상품을 '요즘 잘산템'이라는 테마로 기획했다.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셀럽들의 사용 경험과 취향을 담은 숏폼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여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행사에는 기은세, 유인나, 박세리, 최화정, 강주은 등 다양한 셀럽이 참여하며, 채정안과 이사배 등 브랜드를 직접 론칭한 셀럽들도 포함된다.행사 상품은 슬로우에이징, 스마트홈, 홈루틴, 취향소비 등 4대 테마
-
LF 바버, 타탄 체크 헤리티지 전시 개최
LF가 수입 판매하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가 타탄 체크를 주제로 한 팝업 전시를 오는 11월 5일까지 압구정 라움이스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타탄 체크는 스코틀랜드 씨족에서 유래한 전통 격자 무늬로, 바버는 1894년 창립 당시부터 코트 안감에 타탄 패턴을 적용해왔다. 바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타탄을 브랜드 정체성의 핵심으로 재조명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전시는 바버 고유의 타탄 체크를 반영한 몰입형 인테리어로 꾸며졌으며, 고객들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전시 공간은 타탄의 기원과 역사를 소개하는 아카이브 존, 바버 가문의 발자취를 볼 수 있는 히스토리 존, 고객들이 직접 체험
-
롯데장학재단, 제주 지역 범죄피해가정 청소년에 8,000만 원 지원
롯데장학재단이 제주경찰청에서 범죄피해가정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전달식을 개최하고, 제주 지역 범죄피해가정 내 청소년 20명에게 총 8,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재단은 올해 제주경찰청과 협력하여 범죄피해자 또는 해당 자녀 중 학교에 재학 중인 만 24세 이하 청소년 20명을 선발하고, 이들에게 1인당 400만 원의 장학금 및 긴급생활안정 지원금을 전달했다.‘신격호 롯데 범죄피해 가정지원 사업’은 범죄로 인해 신체적 피해, 정신적 충격,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와 그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올해 수혜대상은 제주경찰청 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생활수준과 범죄피해 정도에 따라 심사 기준이 적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