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제주신라호텔, 가을 시즌 메뉴 선보여
제주신라호텔은 일식당 ‘히노데(日出)’와 올 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The Parkview)’에서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올 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에서는 ‘핫 디쉬’부터 ‘디저트’까지 모든 섹션에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가을 셰프 컬렉션’ 메뉴를 추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을 셰프 컬렉션으로는 △제주산 문어와 새우에 숯불 향을 입힌 ‘숯불에 구운 문어구이’, △고대 곡물 파로와 제주 당근을 곁들인 ‘파로 닭고기 샐러드’, △자연산 송이의 향과 신선한 전복의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지는 ‘자연송이 전가복’, △낙지와 새우를 얇고 쫀득한 피로 감싼 딤섬 ‘낙지
-
[생활경제 이슈] 삼성웰스토리, 셰프 전문 기획사와 MOU 外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식자재를 공급 중인 고객사에 스타 셰프 IP를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 결과 고객사에 매출 확대, 운영효율 개선 등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삼성웰스토리가 지난 4월 식자재유통 업계 최초로 셰프 전문 기획사인 어드밴스드 퀴진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수개월에 걸쳐 개발해 온 B2B 전용상품, 신메뉴 브랜딩, 셰프 초청 프로모션 등의 솔루션 제공 효과가 식자재 고객사의 사업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스타 셰프 IP를 활용한 첫 솔루션은 어드밴스드 퀴진 소속의 김미령 셰프와 함께 개발한 '이모카세 들기름막국수 소스'로 여름철 인기 메뉴인 들기름막국수를 소스 하나만으로 쉽
-
11번가,‘MD픽!’ 전문관 오픈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카테고리별 MD(상품기획자)들이 직접 선별한 추천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전문관 ‘MD픽!’을 오픈했다.11번가 관계자는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중시하는 ‘시성비’(시간+가성비)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 전문가인 MD들이 할인율, 판매량, 리뷰 평점 등 기준에 따라 상품을 엄선해 고객이 방대한 온라인 상품 속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빠르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그룹장은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효율성을 추구하는 소비 성향이 강화됨에 따라, 제품을 탐색하고 비교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시장 경험과 안목을
-
샘표, ‘1인가구 소셜다이닝 쿠킹클래스’ 진행
샘표가 서울시와 함께 ‘1인가구 소셜다이닝’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샘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집밥이 식사의 개념을 넘어, 건강한 생활습관의 출발점’이라는 공감대에서 성사됐다"라며 "샘표는 초등학생부터 중장년층, 외국인까지 연령과 국적을 불문하고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시는 1인가구의 건강한 식생활 유지와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돕기 위해 ‘소셜다이닝 건강한 밥상 및 행복한 밥상’ 사업을 자치구 단위로 추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 27일 샘표는 필동주민센터와 함께 동국대 재학생 및 중구에 거주하는 청년 1인가구를 대
-
[생활경제 이슈] 태피툰, 미국 뉴욕 Anime NYC 2025 참가 外
글로벌 웹툰 플랫폼 '태피툰(Tappytoon)'을 운영하는 콘텐츠퍼스트(대표: 방선영)가 북미 대표 애니메이션 전시회에 참가해 북미 시장의 IP 확장 가능성을 확인했다.콘텐츠퍼스트는 8월 21일부터 24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애니메이션 행사 ‘애니메 NYC(Anime NYC 2025)’에 참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애니메 NYC는 세계 각국의 애니메이션과 만화 작품을 전시하고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행사로, 올해는 약 15만 명의 글로벌 애니 팬과 관계자들이 찾았다.콘텐츠퍼스트는 태피툰 공식 굿즈샵 '클럽젬(Club JEM)'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북미에서 인기를 얻은 태피툰 대표작의 한정판 굿즈를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했다. 킹스메이커(King
-
GS샵, 개국 30주년 맞아 BI 재단장
GS샵이 개국 30주년을 맞아 9월 1일(월) 자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전면 리뉴얼한다고 밝혔다.GS샵 관계자는 "이번 BI 리뉴얼은 2009년 GS샵(GS SHOP) 통합 BI(Brand Identity) 출범 이후 16년 만이다"라며 "TV와 PC 중심의 홈쇼핑 환경에서 설계됐던 기존 BI를 TV와 모바일 중심으로 재편된 쇼핑 환경과 변화된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GS샵만의 차별성을 한층 강화하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가장 큰 변화는 로고다. 스마트폰과 같은 작은 화면에서도 형태가 선명히 보이도록 색상은 단일 톤으로 단순화하고, ‘GS SHOP’의 ‘O’ 부분에 위치한 괄호(브래킷)를 기존보다 두텁게 했다. 서체도 프리텐다드(Pretendard) 글꼴을 적용해 모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서울역점 리뉴얼 오픈 外
버거킹이 오는 29일 서울역점을 디지털 콘셉트 매장 ‘Royal/Pixel(서울역점)’으로 리뉴얼 오픈 한다고 밝혔다.이번 리뉴얼은 버거킹 글로벌의 공식 매장 디자인 ‘로얄(Royal)’에 버거킹 코리아가 기획, 디지털 요소인 ‘픽셀(Pixel)’을 접목한 콘셉트로 이뤄졌다. 브랜드 철학과 고객 편의를 함께 반영한 리뉴얼로, 전 세계 버거킹 매장 가운데 ‘로얄’과 ‘디지털’을 동시에 적용한 첫 매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새단장을 마친 버거킹 서울역점은 위치적 특성을 고려한 공간 구성이 특징이다. 테이크아웃이 많고 빠르게 이동하는 고객이 많은 상권인 점을 반영해 간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1인석과 스탠딩 테이블 중심의 ‘온 더 고(
-
굽네치킨,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16년 연속 수상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오븐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굽네치킨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굽네치킨은 16년 연속 동일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0년 이상 연속 선정된 브랜드에게만 주어지는 ‘마스터피스(Masterpiece)’ 타이틀을 획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경제·사회·문화 전반에서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와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어워드다"라며 "후보 브랜드는 언론보도, SNS, 주요 포털 사이트 평판 및 전문가 인증 등을 기반으로 1차 조
-
남양유업, 초등학교 ‘친환경 교실’ 하반기 1,000명 추가 모집
남양유업이 9월 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경기권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친환경 교실’ 하반기 교육 신청을 접수한다고 28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 교육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초등학생 대상 환경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찾아가는 친환경 교실’은 2021년 첫 시행 이후 4년간 총 1,400명의 학생에게 자원순환과 새활용의 개념을 쉽게 전달해왔다"라며 "올해는 대상을 확대해 연간 1,500명을 목표로 했으나, 상반기만에 1,482명을 기록하며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남양유업은 하반기에도 1,000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추가 교육을 진행한다.높은 호응에는
-
이마트24,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경품 행사 진행
이마트24가 9월 한 달간 국내 대표 가을 축제 ‘자라섬재즈페스티벌(Jarasum Jazz Festival)’에 경품 응모 행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이마트24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지역활성화 프로젝트 ‘로컬100’ 대상지 중 한 곳인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지역축제와 함께하는 올해 마지막 ‘로컬100’ 협업으로 이마트24는 전국 각지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도 손꼽히는 글로벌 가을 축제로 방문객들은 세계 각국 재즈 뮤지션들의 공연을 잔디밭에 돗자리 등을 깔고 앉아 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과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뷰티 그랜드 세일’ 1020 구매자 비중 70% 차지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뷰티 그랜드 세일’이 1020에게 높은 인기를 끌며 ‘잘파세대 대표 뷰티 행사’로 자리 잡았다고 28일 밝혔다.뷰티 그랜드 세일(이하 ‘뷰그세’)은 에이블리가 분기별 1회 진행하는 정기 뷰티 할인전이다. 3분기 뷰그세 기간(8월 11일~18일)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구매자 중 1020대가 70% 이상을 차지했다. 2분기 행사 시즌(5월 22~29일) 대비 10대 구매자 수는 31%, 20대는 19% 각각 늘며 잘파세대 공략에 성공한 모습이다.잘파세대의 높은 관심은 뷰티 카테고리 전체 거래액 성과를 견인했다. 3분기 뷰그세 기간 뷰티 거래액과 주문 수는 2분기 행사 기간 대비 약
-
일동후디스, 고함량 아미노산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에너지’ 선보여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아미노포텐의 신규 라인업으로 전문 운동선수를 위한 고함량 아미노산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에너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운동 전 혹은 운동 중 빠르게 에너지 보충이 필요하거나 근육 손실을 막는 빠른 회복에 관심이 높고, 장시간 지속되는 운동에서 완급 조절이 필요한 전문 운동선수들을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에너지’는 빠른 근육 회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필수 아미노산 9종과 비필수 아미노산 14종을 함유한 제품으로 1회 섭취 시 5,500mg의 아미노산을 섭취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에너지 생성을 돕는 아미노산인 알라닌과 프
-
롯데홈쇼핑, 경북 산불피해 지역에 친환경 숲 완공식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7일(수), 3월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 영덕과 청송 지역에 친환경 숲 ‘숨;편한 포레스트’ 14, 15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날 행사는 15호 숲이 조성된 청송여자중·고등학교에서 열렸으며, 롯데홈쇼핑 김민아 커뮤니케이션팀장, 환경재단 백재욱 부장, 청송여자중·고등학교 박현배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판식에 이어 새롭게 조성된 학교 숲을 둘러보며 산불 당시 피해 상황과 복구 과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라며 "롯데홈쇼핑은 2021년부터 ‘숨;편한 포레스트’ 사업을 통해 도심과 학교에 녹지 공간을 조성하고, 시민
-
CU, 건강기능식품 판매 한 달간의 매출 분석 결과 발표
CU가 지난달부터 판매를 시작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에 대한 한 달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40대와 50대를 제치고 ‘30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했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전국 6천여 점포에서 건기식 판매 인허가 취득을 완료한 후 지난달 28일부터 건기식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라며 "건기식 차별화 첫 상품으로 종근당, 동화약품과 손잡고 11종 상품을 선보였다"라고 설명했다. 편의점 건기식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위해 유명 제약사와 협업했으며, 모든 상품은 10알 단위로 소포장해 5천원 이하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CU는 해당 상품 출시와 동시에 1+1 행사와 번들 구매 시 60% 할인 혜택을 적용하며 공격적인 마케팅
-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가스트로’ 선보여
신세계푸드는 29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델리코너에 ‘베키아에누보 가스트로(Vecchia&nuovo Gastro)’를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매장인 ‘베키아에누보 가스트로’는 유러피안 최고급 식재료와 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30여 종의 건강 미식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델리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키아에누보 가스트로’의 대표 메뉴는 ‘가스트로 샐러드’로, 고객이 원하는 단량 만큼 포장해서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유럽의 미식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한 시그니처 메뉴 ‘가스트로 샐러드’는 균형잡힌 건강한 한 끼 식사는 물론, 와인 등과 함께 페어링 해서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개발했다.일
-
롯데마트, 가성비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롯데마트는 올 추석 다양한 가성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사전예약으로 판매하는 800여 종의 선물세트 중 40% 이상을 5만원 미만 상품으로 구성해, 고객들이 가격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요가 높은 명절 필수 과일 세트를 저렴하게 선보인다"라며 "‘깨끗이 씻어나온 GAP 사과(11~12입)’와 ‘나주 청미래 배(7~9입)’를 엘포인트 회원에게 1만원 할인해 각 3만 9900원에 선보이고, ‘정성담은 신고배(9~11입)’는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4만 9900원에 내놓는다"라고 말했다. 곶감 최대 산지 상주에서 생산한 ‘상주 곶감 福(30입)’은 2만 9990원에 판매한다.가족 먹거리로 인기
-
풀무원푸드앤컬처, AI∙데이터 기반 서비스 혁신 추진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가 AI·데이터 기반의 고객 서비스 혁신으로 급식과 휴게소∙컨세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모바일 고객 소통 채널 ‘하루보이스’,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리뷰 분석 시스템 ‘AIRS’, 선제 대응형 ‘VOC 예보제’ 등 세 가지 AI∙데이터 기반 관리 체계를 도입해 고객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하고, 현장 운영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부 보안 이슈가 있는 사업장을 제외한 전국 407개 위탁급식 및 휴게소, 컨세션 사업장에서 ‘하루보이스’를 운영 중이다"라며 "고객은 매장 내 QR코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