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4910,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동시 도입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동시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4910과의 협업은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과 국내 남성 패션 플랫폼 간 최초 제휴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쇼츠, 동영상, 라이브 스트림(생방송 영상) 등 콘텐츠에 에이블리와 4910에서 판매 중인 상품 링크를 삽입해, 시청자가 영상을 보며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유튜브에서 마련한 일정 자격 요건을 충족한 크리에이터라면 이날부터 ‘유튜브 스튜디오(크리에이터 지원 사이트)’를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태양의서커스 <쿠자> 초청 문화 이벤트 전개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태양의서커스 <쿠자> 서울 공연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이는 파파존스가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문화 이벤트의 일환으로, 한국 투어 역대 최고 흥행작 태양의서커스 <쿠자>가 7년 만에 귀환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한층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태양의서커스 <쿠자> 초청 문화 이벤트는 파파존스 온라인 채널(PC, 모바일, 앱)에서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와 코카-콜라 1.25L 구매 시 응모할 수 있다. 참여 기간은 11월 2일(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25명(1인 2매)에게 잠실종합운동장 내 빅탑에서 열리는 태양의서커스 <쿠자> 서울 공연 티켓
-
[생활경제 이슈] 반가운 웰니스, ‘압타민C∙비타민C 1000mg 플러스’ 리뉴얼 外
바노바기 메디컬그룹의 자회사인 반가운 웰니스가 넥스모스가 개발한 ‘압타민C’ 정제에 비타민C 1000mg 함량을 더한 리뉴얼 제품, ‘압타민C∙비타민C 1000mg 플러스’를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필수적으로 포함됐던 당류를 최소화하고 비타민C 1000mg을 추가함으로써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켰다.‘압타민C’는 비타민C-DNA 복합체로, DNA 압타머를 통해 비타민C의 산화를 지연 또는 억제시켜 항산화 물질의 안정성과 효능을 극대화시켜주는 원천 물질을 활용한 면역 강화 제품이다.실제로 SCI급 국제학술지 「신경면역 약물학 저널(Journal of Neuroimmune Pharmacology)」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양돈농협, 창립 35주년 기념행사 개최 外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14일 대전 유성구 호텔ICC에서 창립 3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조합원과 임직원, 내외빈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동의 발자취를 되새기며 미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조합원 화합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개회 및 내빈 소개에 이어 도드람의 35년 역사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졌다. 공연은 협동으로 출발해 한돈 산업의 미래를 개척해 온 도드람의 여정을 서사적으로 표현해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진 감사패 수여식에서는 오랜 기간 조합의 발전과 경제사업에 헌신한 조합원들에게 감
-
매드포갈릭, KT 멤버십 고객 대상 할인 프로모션 실시
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은 KT 멤버십 고객을 위해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10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KT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할인은 총 주문 금액 1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4만 원까지 적용되며, 매드포갈릭 메뉴 쿠폰과 1회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단, 일부 프로모션 세트 및 기타 제휴사 할인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매드포갈릭의 프리미엄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혜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KT 멤버십 앱에서 쿠폰을 발급받아 매장 직원에게
-
롯데장학재단, 순직 소방관 자녀에 장학금 2억 원 지원
롯데장학재단은 14일 서울 용산소방서에서 '신격호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공무 수행 중 순직하거나 부상당한 소방관 자녀 50명에게 총 2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재단은 올해 소방청과 협력하여 지난 15년 이내 국가로부터 순직 또는 공상을 인정받은 소방관 자녀 중 초·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였으며, 이들에게 1인당 4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소방관들은 타인을 구하기 위해 거대한 불길 속으로 뛰어드는 분들"이라며 "그 사명감과 용기는 어떤 직업과도 비교할 수 없이 위대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장학금이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 소방관과
-
대상 청정원, 순창 본된장 출시
대상은 15일 청정원의 발효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 '본된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본된장은 청정원 순창이 엄선한 발효 균주를 사용하여 쿰쿰함 없는 장맛을 구현하였으며, 밀가루 없이 콩과 현미로 숙성 발효하여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대상은 본된장 개발을 위해 전담팀을 구성하고 연구와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김정수 대상 Jang&Tasty팀장은 "신제품 본된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발효 기술에 식품 과학을 더해 정교하게 완성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또한, 대상은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정서진 교수 연구팀과 협력하여 된장의 향미를 다층적으로 분석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이 연구는 지난 8월 미국 필라델
-
하림산업, 퍼스트키친 견학 프로그램 리뉴얼
하림산업은 15일 자사 브랜드 'The미식'과 '푸디버디'의 생산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제조 공장 '퍼스트키친' 견학 프로그램을 리뉴얼하고 일반 소비자를 위한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생산 현장을 공개하여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이해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하림산업은 2022년부터 익산 퍼스트키친에서 일반 소비자 대상 견학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해왔다. 이번 개편은 제조 현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진행되었다. 특히 '더미식'과 '푸디버디'의 생산 전 공정을 중심으로 신선한 원재료 선별부터 제조 과정까지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
골프존커머스, 9월 골프클럽 판매 순위 발표
골프존커머스는 15일 2025년 9월 한 달간의 골프클럽 판매 순위를 발표했다. 남성용 드라이버 부문에서는 테일러메이드 Qi35가 21.8%의 비중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핑 G440이 2위, 캘러웨이 ELYTE가 3위에 올랐다. 우드 부문에서도 테일러메이드 Qi35가 22.9%로 1위를 기록했으며, 핑 G440과 캘러웨이 ELYTE가 뒤를 이었다. 유틸리티 부문에서도 테일러메이드 Qi35가 22.8%로 1위를 차지했다. 아이언 부문에서는 브리지스톤 V300 9가 14.3%로 가장 많이 판매되었다.여성용 클럽 판매 순위에서는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 아이언 모두 젝시오 XXIO 13이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틸리티 부문에서 젝시오 XXIO 13의 비중은 40.9%에 달해 2위부터
-
CJ제일제당, 비비고 말차 붕어빵 선보여
CJ제일제당은 15일 '비비고 말차 붕어빵'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유기농 말차 브랜드 슈퍼말차와 협업하여 개발되었다.비비고 말차 붕어빵은 국내산 말차 원료를 사용한 크림 필링과 빵으로 말차의 풍미를 구현하였다. CJ제일제당의 '프리믹스 기술'을 통해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을 살렸으며, 에어프라이어로 10분 조리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글로벌 말차 트렌드를 반영하여 K-스트리트 푸드인 붕어빵을 새롭게 풀어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11월에는 붕어빵에 이어 '비비고 말차 호떡'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CJ제일제당은 최근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말차 코어'라는
-
BBQ, 치킨 9,000마리 기부
BBQ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프로그램을 통해 총 9,000마리의 치킨을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지난 9월, BBQ의 여러 가맹점들은 추석 명절을 맞아 각 지역의 요양원, 육아원, 아동지원센터 및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조리한 치킨을 전달했다. BBQ의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본사가 신선육을 제공하고, 참여를 원하는 가맹점이 직접 치킨을 조리하여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고 설명했다.'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2017년부터 시작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본사와 가맹점이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BBQ 관
-
LF, 신개념 필링 '라이스 글로우 필' 선보여
LF의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는 '라이스 글로우 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천연 쌀 발효 유산균 파우더와 고함량 산성 앰플을 혼합해 사용하는 필링제로,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에스테틱 수준의 모공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아떼의 관계자는 이번 제품이 조선시대 양반들이 사용하던 세안법인 '분세수'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쌀 발효 유산균 파우더는 모공 속 노폐물을 정리하고 과도한 피지 분비를 억제하여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꿔준다. 함께 사용하는 앰플에는 20%의 고함량 산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각질과 피지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사용 방법은 파우더와 앰플을 혼합해 1분간 피부에 도포
-
이랜드파크, 사이판 플렉스 혜택으로 고객 경험 강화
이랜드파크의 해외 호텔&리조트 법인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는 '2025 메가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이 한 곳만 예약해도 3개 지점의 레스토랑과 부대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판 플렉스' 혜택을 포함한다.MRI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사이판, PIC 사이판,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은 각각의 독특한 콘셉트를 통해 사이판의 럭셔리 휴양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10월부터 2026년 3월까지 투숙이 가능하며, 연말과 설 연휴 등 주요 휴가 기간이 포함된다.켄싱턴호텔 사이판은 프리미어 객실 예약 시 최대 100달러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며, 식
-
오뚜기, 매코매요·트러플마요 한정 메뉴 운영
오뚜기는 피자 브랜드 플롭과 협업하여 자사 소스 제품인 매코매요와 트러플마요를 활용한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매코매요는 태국풍 핫소스인 스리라차소스와 오뚜기 마요를 조합하여 매콤함과 고소함이 조화를 이루는 소스이다. 이 소스는 치킨, 피자 등 다양한 메뉴와 나초칩 같은 스낵류의 딥핑 소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트러플마요는 오뚜기 마요에 블랙트러플의 풍미를 더해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하였다.이번 협업은 10월 13일부터 11월 9일까지 4주간 플롭 직영 매장 3곳에서 진행된다. 플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콜라보 메뉴는 매코매요에 불고기, 베이컨, 불닭 토핑을 더한 '매코매요미트올인'과 트러플마요와 바삭한 포테
-
[생활경제 이슈] 호주청정우, ‘카니비비안’과 함께 건강간식 시장 공략 外
호주청정우는 건강한 먹거리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클린라벨 비프칩 브랜드 ‘카니비비안(CarniVivien)’과 공식 로고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호주산 소고기를 안전하고 깨끗한 단백질의 대표 선택지로 조명하고,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 확산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이번 로고 계약에 따라 카니비비안의 ‘목초우 소고기칩’, ‘목초우 소고기가루’, ‘목초우 고기말랭이’ 등 대표 소고기 간식 제품 패키징에 호주청정우 로고가 적용된다. 해당 제품들은 모두 100% 호주산 목초육과 천연 소금, 발효 식초 외 불필요한 첨가물은 배제한 클린라벨 제품으로,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소고기
-
쿠팡, 가을맞이 생필품 페어 개최
쿠팡은 와우회원 전용 '생필품 페어'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생필품 페어는 생필품 카테고리에서 분기마다 열리는 최대 규모의 행사이다.이번 행사에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유한양행 등 9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여 세제, 헤어용품, 위생용품 등 4000종 이상의 상품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퍼실 파워젤 플러스 드럼용, 가그린 제로, 죽염 은강고 오리지널 잇몸 전문 치약, 좋은느낌 좋은순면 대형, 샤워메이트 산양유 바디워시 마누카허니향 등이 있다.이번 행사에는 신규 브랜드도 참여한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치약 브랜드 마비스는 민트 오일을 활용한 상쾌함과 청량감을 제공하며, 친환경 뷰티 브랜드 톤28은
-
롯데칠성음료,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간송미술관과 협업하여 싱글 몰트 위스키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은 스코틀랜드의 고유어인 '게일어'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기러기의 계곡'을 의미한다. 이 제품은 '기러기, 두 문화의 하늘을 잇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되었다. 조선 후기 화가 오원 장승업의 작품 '노저래안'이 제품 라벨과 케이스에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이번 제품은 285병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혹스헤드 크기의 유럽산 '퍼스트필 올로로소 셰리 오크'에서 17년간 숙성된 싱글 몰트 위스키이다. 다양한 향과 맛이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알코올 도수는 53.8도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