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글렌피딕, '씬의 한 수' 두 번째 에피소드 공개 外
글렌피딕이 국내 주류 문화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는 유튜브 콘텐츠 ‘씬의 한 수’의 두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번 편에서는 셰프이자 방송인으로 활약 중인 오스틴 강이 주인공으로 참여했다.씬의 한 수 프로젝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를 맡고 있는 모델 겸 배우 장윤주는 두 번째 에피소드 주인공으로 오스틴 강을 섭외하기 위해 그가 운영하는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묵정’을 찾았다. 장윤주 CD는 강 셰프를 인터뷰하고 위스키 페어링을 함께 경험하며 새로운 화보 콘셉트를 함께 논의했다.이날 오스틴 강 셰프는 글렌피딕 18년의 깊고 우아한 풍미를 고려해 묵정의 ▲뿔소라 에스카르고 ▲돌솥 전복밥 등 해산물 기반 메
-
서울제약, ODF 제형의 ' NMN · 멜라토닌' 신제품 선보여
서울제약(대표 윤동현·신봉환)이 구강붕해필름(ODF) 제형의 신제품 '멜라토닌', 'NM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제약 관계자는 "이번 제품 또한 복용의 편의성, 휴대성을 극대화한 ODF(필름)제형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ODF는 물 없이 혀 위에 올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필름 제형으로 정제, 캡슐 대비 구강 내 피부 점막을 통한 빠른 흡수 속도, 사용 편의성 등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서울제약은 이러한 제형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바쁜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출시 예정인 “데일리 솔루션 NMN 필름”은 NMN을 주 성분으로, 나이가 들수
-
롯데웰푸드, ‘선물하기 시장’ 공략 이색 선물세트 선봬
롯데웰푸드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이색 콘셉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보냉 직관백’ 세트는 ‘아이스크림을 샀더니 보냉 직관백이 온다’는 주객전도 콘셉트로 실용성과 재미를 모두 잡은 이색 선물하기 세트다"라며 "보냉 직관백은 휴가철, 스포츠 경기 관람, 페스티벌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직관이라는 목적에 알맞게 가방 전면부를 투명 창으로 디자인해 응원하는 스포츠 팀, 아이돌 그룹 등의 굿즈를 담아 꾸미기도 좋다"라고 말했다. 보냉 직관백 세트는 ‘월드콘’, ‘설레임’ 등 롯데웰푸드 대표 아이스크림과 보냉
-
락앤락 제니퍼룸 ‘마카롱 제습기 플러스 13L’ 선보여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Jenniferoom)이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마카롱 제습기’의 업그레이드 모델을 출시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마카롱 제습기 플러스 13L’는 성능, 디자인, 사용자 편의성을 모두 강화해 장마철은 물론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최대 제습량은 13L로 전년 대비 8.3% 향상되었으며, 평균 제습량도 8.1L로 17.4%나 개선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AC 모터 대신 저소음·고효율 BLDC 모터를 적용해 안정성과 내구성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버튼식 조작 대신 터치 디스플레이를 도입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트렌디한 마카롱 컬러는 유지하면서 피니
-
롯데GRS 크리스피크림 도넛, 찍어먹는 도넛 ‘Pick & Dip’ 출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새로운 형태의 도넛 ‘Pick & Dip’ 신제품을 금일 출시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제품을 색다르게 해석하는 소비자의 ‘모디슈머(modisumer)’ 니즈에 착안하여 선보인다"라며 "일반적으로 크림이 도넛 안에 필링되어 있는 발상을 전환해 원하는 디핑 소스에 직접 찍어먹을 수 있도록 도넛을 말발굽 모양으로 변경해 재해석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한 가지 도넛은 한 사람만 즐길 수 있는 단점을 디핑 소스를 통해 모두가 함께 맛을 나눌 수 있는 강점으로 변화시켰다"라고 말했다. ‘Pick & Dip’은 도넛을 디핑 소스에 찍어
-
스타벅스,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 200만 잔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5월 22일 선보인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가 출시 30일 만에 판매 200만 잔을 돌파했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는 망고와 자몽의 상큼함에 부드러운 코코넛 베이스를 더한 카페인 프리 음료로, 여름에 잘 어울리는 화사한 색상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음료는 지난해 더제주송당파크R점의 특화 음료로 처음 선보인 뒤 비주얼만큼이나 맛있는 음료로 호평을 얻으며,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전국 매장으로 확대 출시된 바 있다"라며 "출시 이후에는 ‘자망코’라는 애칭이 만들어질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올여름 다시 한번 한정 음료로 돌아왔다
-
bhc, 신유빈 우승 기념 ‘뿌링콜팝’ 1,000개 후원
bhc가 ‘뿌링클’ 모델이자 대한민국 탁구 국가대표인 신유빈 선수의 국제대회 우승을 기념해, 초등학교 탁구 유망주들에게 ‘뿌링콜팝’ 1,000개를 기부하는 뜻깊은 나눔을 실천했다.bhc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신유빈 선수가 지난 주말 슬로베니아에서 열린 WTT 스타 컨텐더 류블랴나 대회에서 임종훈 선수와 함께 이룬 혼합복식 부문 우승을 축하하고, 동시에 유소년 스포츠 인재들과의 동반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6월 25일,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에 ‘뿌링콜팝’ 1,000개 상당의 상품권을 전달하는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라며 "이 자리에는 bhc 관계자 및 탁구연맹 관계자가 참석해 유소년 스포츠 지원의 의미를
-
[생활경제 이슈] 무스텔라, ‘쭈까쭈까 애착인형 만들기·베이비 마사지 클래스’ 진행 外
㈜그레이스가 국내 공식 수입하는 프리미엄 더모 스킨케어 브랜드 무스텔라가 ㈜디자인하우스의 육아 전문 미디어 맘앤앙팡과 함께한 체험형 프로그램 ‘쭈까쭈까 쑥쑥 클래스’의 마지막 회차인 ‘쭈까쭈까 애착인형 만들기·베이비 마사지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클래스는 지난 6월 25일, 서울 중구 동호로에 위치한 디자인하우스에서 진행되었으며, 무스텔라의 브랜드 메시지인 ‘아이의 건강한 성장’과 ‘부모와의 교감’을 중심 가치로 담아 기획됐다. 특히 예비 부모를 대상으로 아이와의 첫 만남을 준비하는 과정을 감성적으로 표현한 점이 높은 공감을 얻었다.행사는 핸드메이드 작가 이규엽과 함께 세상에 하나
-
노랑풍선, 장거리 프로모션 실시
노랑풍선은 ‘지금 가장 빛나는 그곳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7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유럽·미주·호주·뉴질랜드·중남미·중앙아시아 등 인기 장거리 지역 상품을 대상으로 ▲MD가 직접 고른 'MD'S 초이스' ▲로망 가득한 '유럽/중앙아시아' ▲광활한 대자연과 도시 감성이 공존하는 '미주/캐나다/중남미' ▲끝없이 펼쳐진 자연 속 완벽한 힐링 '호주/뉴질랜드' 등 총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행 스타일에 맞춰 △체력 부담을 줄인 '슬로우 트래블' △불필요한 소비를 배제해 여행에만 집중하게 한 '노팁·노옵션·노쇼핑' 일정 △인생 여행의 순간을 즐길
-
[생활경제 이슈] ‘네고왕’, 세스코와 모기•진드기 기피제 특가 프로모션 진행 外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회장 전찬혁)는 약 137만 구독자를 보유한 네고왕(에이앤이 코리아 달라스튜디오)와 함께 오는 7월 6일 자정까지 여름 해충 모기•진드기 대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네고왕’은 진행자인 코미디언 김원훈이 소비자들의 의견을 모아 기업에게 직접 전달하여 할인 협상을 하는 웹 예능방송이다. 26일 오픈된 네고왕 방송에서는 김원훈이 ‘해충끝판왕’ 세스코를 찾아 너스레와 압박을 앞세운 전술로 파격적인 할인 조건을 끌어내는 과정이 담겼다.세스코와 네고왕이 금번 할인 승부를 벌인 제품은 야외 생활에 불편을 끼치는 대표적 여름해충인 모기, 진드기의 기피제 품목들로서 세스코 과학
-
롯데百, 영등포점 경쟁력 강화 위해 재입찰 추진
롯데백화점은 27일(금), 영등포점 운영권에 대해 사용 취소를 신청했다. 단, 사업자 재공모시 입찰에 다시 나선다는 입장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재입찰을 통해 최소 10년 이상의 안정적인 운영권을 확보한 후 영등포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리뉴얼에 돌입하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1991년 문을 연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1988년 정부로부터 점용허가를 받아 운영해 온 국내 첫 민자역사 백화점이다. 롯데백화점이 본점, 잠실점에 이어 세번째로 오픈한 백화점으로, 서울 서부 상권의 대표적인 대형 유통시설이자 민자역사의 성공 사례로 손꼽히며 성장해 왔다.2017년, 정부가 점용허가 기간 30년이 만료된 민자역사 상업시설을 국가로
-
아워홈, 인천공항T2에 ‘한식소담길’ 열어
아워홈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한식 큐레이션 브랜드 ‘한식소담길’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한식소담길은 ‘이야기가 있는 한식 큐레이션’을 콘셉트로 해, 깊이 있는 한식 전문성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의 특색 있는 맛집을 엄선해 소개한다"라며 "한식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비롯한 공항 이용객들이 한국 고유의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일반구역 지하 1층에 자리 잡고 있으며, 총 347석 규모다"라고 말했다. 운영 브랜드로는 30년 이상 명맥을 이어온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백년가게’ 4곳과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 4곳을 선보인다. 백년
-
BBQ 아이캔리부트, 식문화 개발 업무협약 체결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식문화 콘텐츠 기획 기업인 ㈜파티센타의 브랜드 '아이캔리부트'가 최근 부동산 종합관리 전문 기업인 타워피엠씨와 아파트 단지 내 식문화 서비스 혁신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타워피엠씨는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주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커뮤니티 기반으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연회장 등)을 활용한 출장형 조·중·석식 케이터링 ▲프리미엄 로컬푸드를 기반으로 한 밀박스 및
-
모나리자, ‘나눔실천 유공자 포상식’서 충남모금회장 표창 수상
모나리자는 충청남도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한 '2025 나눔실천 유공자 포상식'에서 충남모금회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모나리자 관계자는 "위생용품 전문 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보건 환경 개선을 위해 사회복지기관 및 복지시설에 마스크, 물티슈 등 위생용품을 지속적으로 기부해왔다"라며 "이를 통해 취약계층의 위생관리 증진과 감염병 예방 효과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모나리자의 꾸준한 기부 활동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도 기여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선도하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진행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6월에도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아웃백 관계자는 "서울 양재점에서는 21일,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와 함께 장애가족 40명을 대상으로 갈릭 립아이 스테이크와 치킨 텐더 샐러드, 캔 음료 등으로 구성된 정성 어린 식사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이어 25일에는 하남 스타필드점이 하남시 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해 장애인 가족을 초청, 블랙라벨 커플세트, 레몬 치킨 리조또, 치폴레 샐러드로 구성된 풍성한 식사를 제공하며 특별한 하루를 선사했다"라고 말했다. 경상남도 아웃백 거제점은 8일, 거제시 사회복지법인 ‘성지원’ 소속 아동들을 매장으로 초청해 블랙라벨 커
-
롯데百, 잠실 에비뉴엘에 '브리오니(Brioni)' 신규 열어
롯데백화점이 27일(금) 잠실 에비뉴엘 4층에 이탈리아 럭셔리 남성복 브랜드 ‘브리오니(Brioni)’를 신규 오픈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브리오니는 1945년 이탈리아 로마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슬로우 럭셔리(Slow Luxury)’ 정신을 이어와 수작업 중심의 제작 방식을 고수해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비스포크 서비스를 포함해 포멀웨어, 슈즈, 액세서리, 향수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모든 제품은 비쿠냐·캐시미어·실크 등 고급 소재만 사용해 100% 이탈리아에서 생산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오픈을 기념한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카카오골프예약, 35곳 골프장 단독 특가전 진행
카카오 VX(대표 문태식)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 모든 권역의 대표 골프장 35곳이 참여하는 단독 특가전을 마련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번 단독 특가전은 우선 1인 그린피가 최대 11만원까지 할인된다. 아울러 식사와 커피 등 식음료 제공, 카트비 면제 등의 혜택이 골프장에 따라 달리 서비스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독 특가전에 참여하는 수도권 대상 골프장은 ▲파인크리크 ▲빅토리아(P9) ▲남양주(P9) ▲에덴블루 ▲양평TPC 등 5곳이다"라며 "경상권 대상 골프장은 ▲이지스카이 ▲통영동원로얄 ▲파라지오 ▲마우니오션 ▲의령리온 ▲리더스 ▲펜타뷰(P9) 등 7곳, 전라권 대상 골프장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