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다이닝브랜즈그룹 봉사단 ‘다인어스’, 영케어러 대상 우리 역사 멘토링 실시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8월 광복절을 맞아 전국 영케어러(가족 돌봄 청소년) 아동을 대상으로 역사·문화 멘토링 활동을 진행했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대한민국의 독립과 자유를 기념하는 광복절의 의미를 아동 눈높이에 맞춰 전하고, 민족적 뿌리와 정체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단순한 역사 교육을 넘어 문화·체험·놀이를 결합해 부담 없이 즐기면서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대전에서는 EBS 역사채널e를 시청하며 광복 당시의 상황과 독립운동
-
하나투어, 추석 황금연휴 기간 장·단거리 공급석 확대한다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최장 10일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장∙단거리 인기 지역을 중심으로 항공 좌석을 확보하고, 지방 출발 전세기를 확대해 안정적인 좌석 공급에 나섰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연휴 기간에 집중되는 수요를 고려해 출발일과 여행 패턴에 맞춰 일본, 중국, 베트남 등 단거리 인기 노선부터 유럽 등 장거리 노선까지 다양하게 확보하고, 경쟁력 있는 요금을 제공해 여행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자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거리 노선으로는 오사카, 삿포로, 상해, 홍콩, 타이베이, 다낭 등과 같은 인기 도시를 중심으로 공급석을 확보했다"라며 "특히, 연휴 첫날인 10월 3일 단 1회 출발하는 하나투어 단독 인천-
-
롯데百, 추석 상품권 행사 실시
롯데백화점이 9월 1일(월)부터 10월 2일(목)까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롯데백화점 상품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롯데백화점 상품권 금액 구간별 300/500/1,000/5,00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방식에 따라 1%에서 최대 3% 상당의 추가 상품권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롯데백화점 전점(관악점 제외) 상품권 데스크에서 구매 가능하다.
-
NC강서점, 취약계층 아동 350여 명 초청 사회공헌 캠페인 실시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NC강서점이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 354명을 대상으로 문화 나눔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 관게자는 "이번 캠페인은 곤충 체험 전시 관람과 외식 지원을 결합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라며 "경제적 여건으로 문화·외식 활동이 어려운 아동과 가족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은 여주곤충박물관 팝업스토어 전시 무료 관람과 피자몰 외식 지원으로 구성됐으며, 8월 31일까지 NC강서점에서 이어진다"라며 "곤충 체험은 여주곤충박물관이 후원해 무료 입장을 제공하고, 식사 비용은 NC강서점과 이랜드복지재단이 공동 부담해 아동들에게 부담 없는 외식 기회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1300만개 돌파 '파란라벨' 전 카테고리로 확대 外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이 론칭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300만 개를 돌파했다.파란라벨은 파리바게뜨가 올해 2월 27일 선보인 건강빵 브랜드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통곡물 발효종’을 통해 건강빵의 거친 식감을 개선하고 장시간 부드러움과 촉촉함을 유지해 출시 직후부터 뜨거운 시장 반응을 얻으며 건강빵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6월에는 파란라벨의 정체성인 맛과 건강의 밸런스를 케이크에 적용한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를 선보였다.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는 100g당 당류 5g 미만으로 저당 트렌드에 부합하면서도 케이크의 달콤함을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홀케이크 1개 기준으로 특
-
정관장, 박보검 일일점장 이벤트 참가자 모집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모델 박보검과 함께하는 ‘정관장 보검점’ 이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정관장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박보검이 정관장 일일점장으로 깜짝 등장해 고객들과 특별한 시간을 나누는 자리로, 오는 9월 11일(목) 서울 시내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라며 "참가자들에게는 박보검 친필 메시지 및 사인을 비롯해, 박보검 점장이 준비한 특별 선물 세트가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정관장은 이벤트 현장에 ‘보검 점장 미니 팝업’을 마련하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럭키드로우’, ‘포토존 인증샷’을 비롯해 이벤트 현장구매 고객(당일 한정 100명)에게 박보검의 손글씨가 담긴 특별한 굿즈도
-
SPC, "신(新)근무제 9월부터 시범 운영한다"
SPC그룹이 각 계열사 별로 생산직 근무제도를 개편해 9월 1일부터 시범 운영한다.SPC그룹 관계자는 "이재명 대통령의 SPC삼립 시화공장 방문 간담회 직후인 지난달 27일 10월 1일부터 생산직 야간 근로를 8시간 이내로 제한해 장시간 야근을 없애겠다고 발표했다"라며 "이후 생산 체계 및 근무제 개편 작업과 함께 각 계열사 별로 교섭대표 노동조합과 협의를 진행해왔다"라고 전했다.이어 "당초 계획보다 앞당겨 9월 1일부터 전 계열사 생산 현장에서 야간 8시간 초과 근무를 없애고, 3조 3교대(SPC삼립∙샤니)를 도입하거나 중간조를 운영(SPL∙비알코리아)한다. 중간조는 야간 근로 축소에 따라 생기는 공백 시간대를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라
-
아웃백, ‘블랙라벨 쥬라기월드 에디션’ 31일까지 운영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영화 ‘쥬라기월드’ 시리즈와 협업해 선보인 여름 한정 메뉴 ‘블랙라벨 쥬라기월드 에디션’을 31일까지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블랙라벨 쥬라기월드 에디션’은 지난 6월 16일 출시 이후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라며 "실제로 메뉴 운영 기간 매출 분석 결과, 주력 메뉴인 블랙라벨 스테이크 카테고리 판매량이 출시 전월 대비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특히 블랙라벨 스테이크, 파스타, 프리미엄 사이드, 디저트로 구성된 ‘커플 세트’는 판매량이 약 42% 늘며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에
-
쿠팡, 개강 맞아 자취 먹거리 할인 이벤트 실시
쿠팡이 오는 9월 7일까지 ‘자취식품 세일’ 기획전을 열고, 즉석밥·간편식·통조림·시리얼·조미료·생수·음료·커피·차·스낵류·건강식품 등 7000여개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개강 시즌을 맞아 자취생을 비롯한 1인 가구 등이 선호하는 실속 있는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했다"라며 "혼자서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즉석밥과 즉석국,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통조림·시리얼·스낵류, 그리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식품까지 풍성하게 준비됐다"라고 전했다.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별점 4점 이상 △1만원 이하 등 테마관도 운영한다.대표상품으로는 △켈로그 통귀
-
무신사, 중국 최대 스포츠웨어 그룹 ‘안타 스포츠’와 합작법인 설립
무신사와 안타 스포츠는 중국 현지에 합작법인 ‘무신사 차이나(MUSINSA China)’를 설립하고 공동 투자를 단행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거래는 현지 규제 당국의 승인 절차를 거쳐 오는 9월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는 합작법인 지분 60%를 보유하며 최대주주 지위를 갖고, 안타 스포츠가 나머지 40% 지분을 보유한다"라며 "무신사 차이나는 중국 시장 내에서 무신사 스탠다드와 무신사 스토어의 온오프라인 사업을 주도할 예정이며, 안타 스포츠는 합작 법인 이사회를 통해 전략적·재무적 관리 역할도 수행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중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하는 무신사와 안타 스포츠의 니
-
하이트진로홀딩스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하이트진로홀딩스(대표 김인규)는 27일 오전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김인규 대표를 비롯해 선발된 장학생 25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하이트진로홀딩스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하이트진로홀딩스 관계자는 "장학사업을 통해 요식업에 종사하는 자영업자 자녀들의 학업을 지원하고자,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950명의 대학생에게 총 15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청년 세대의 학업 지원에 앞장서 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전국 대학 재학생 중에서 학업 성적 등의 요건을 충족한 학생에게 인당 연간 4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라며 "특히 올해부터는 서울·수도권에 국한됐던 지원 범위를 전국 대학으로 확대, 더 많은 학
-
콜마홀딩스, 윤동한 회장 신규 이사 10명 선임 주주제안 수용
콜마홀딩스는 27일 열린 이사회에서 오는 10월 29일 임시주주총회 소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임시주총에서는 윤동한 회장이 주주제안으로 제출한 사내이사 8명과 사외이사 2명 등 총 10명 선임 안건이 다뤄진다"라며 "임시추종을 위한 주주명부 기준일은 9월 17일로 확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주주제안은 특정 주주가 한꺼번에 10명의 이사를 추천한다는 점에서 이사회와 제도 자체를 훼손할 수 있다는 우려가 높다"라고 말했다. 특정 주주가 대규모로 사내이사를 추천함으로써 이사회의 독립성과 다양성을 해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이처럼 우려가 있는 주주제안이지만, 콜마홀딩스
-
하이생, 윤남노 셰프 협업 ‘키친인어박스’서 포켓 양배추 환 소개
하이생이 윤남노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유튜브 채널 ‘키친인어박스’에서 양배추 활용 레시피 및 ‘하이생 포켓 양배추 환’을 소개했다고 27일 밝혔다.하이생 관계자는 "윤남노 셰프는 넷플릭스 화제의 예능 ‘흑백요리사’와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등을 통해 대중적 인지도를 쌓아온 스타 셰프다"라며 "26일 공개된 영상에서 그는 위벽 보호와 재생을 돕는 비타민U 성분을 함유한 양배추를 주제로, 양배추 원물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시청자들을 위해 ‘양배추 스테이크’ 레시피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윤남노 셰프는 조리 여부와 관계없이 양배추 특유의 향과 식감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한 대안으로 ‘하이생 포켓 양배추
-
[생활경제 이슈] 한돈, 명예홍보대사 4인과 2025 디지털 광고 外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금일 8월 27일(수), 한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5 한돈 명예홍보대사 디지털 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명예홍보대사 디지털 광고는 국민 식재료인 한돈의 영양학적 가치와 매력을 친근하고 위트 있게 담아내며, 소비자와 한돈을 더욱 가깝게 잇는 것을 목표로 한다.광고 영상은 올해 한돈 홍보 캠페인 슬로건인 “한계 없는 능력, 한돈”을 바탕으로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을 만드는 트립토판, 면역력 향상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1, 영국 BBC선정 슈퍼푸드 돼지기름(라드) 등 한돈의 장점을 다채롭게 풀어낸다.무엇보다 이번 광고에는 대중에게 친근하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2025년
-
롯데GRS 크리스피크림 도넛, 신메뉴 ‘아이브 시크릿’ 에디션 선보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의 4집 미니 앨범을 기념해 콜라보 제품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GRS 관계자는 "아이브와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함께한 이번 협업은 지난 25일 발매된 아이브의 미니 앨범 4집 ‘아이브 시크릿’의 메인 컬러를 반영해 3가지 색상의 신제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브 시크릿 에디션 도넛은 ▲’시크릿 코랄핑크’, ▲’시크릿 블랙’, ▲’시크릿 화이트’ 3종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부드러운 도넛 위 소복히 올린 파우더와 함께 블랙, 코랄핑크, 화이트 컬러의 하트 초콜릿 사인판으로 장식해 앨범의 메인 컬러를
-
[생활경제 이슈] 크린랩, 올바른 호일 사용법 소개 外
생활용품 전문기업 크린랩은 알루미늄 호일을 비롯한 다양한 호일 제품군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사용법을 소개한다고 27일 밝혔다.대표 제품인 ‘크린호일’은 순도 99.9% 알루미늄과 FDA 승인을 받은 원료만을 사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내열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오븐이나 그릴 등 고온 조리에 적합하며, 식재료를 감싸 익히는 데 특히 유용하다. 또한 수분 손실을 막는 데도 효과적이라 호일을 덮어두면 요리가 마르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될 수 있다.종이 소재의 ‘크린 종이호일’은 FSC 인증을 받은 펄프에 양면 실리콘 코팅이 적용돼 음식이 달라붙는 것을 방지한다. 내열온도는 220℃로 오븐과 전자레인지, 에어프라
-
[생활경제 이슈] 배민-외식업중앙회,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 체결 外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한국외식업중앙회 본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범석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와 김우석 한국외식업중앙회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배민과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외식산업 공동조사 및 연구 수행 ▲외식산업 오프라인 행사 등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양사가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는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은 매출 성장 및 인공지능(AI)을 통한 가게 운영 효율화 등 외식업주를 대상으로 한 실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