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오늘의집, 독서 관련 아이템 검색량 200% 증가
오늘의집이 최근 발표한 바에 따르면, 독서 관련 아이템의 검색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0% 증가했다. 이는 노벨문학상 수상과 함께 MZ세대의 ‘텍스트힙’ 트렌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독서대의 경우 ‘스탠딩 독서대’ 검색량이 135%, ‘접이식 독서대’가 200%, ‘미니 독서대’가 186%, ‘독서대 쿠션’이 200% 상승했다.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다양한 소재와 용도의 독서대가 등장하고 있다.독서등의 검색량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휴대용 독서등’ 검색량은 125%, ‘집게형 독서등’은 233%, ‘스탠딩 독서등’은 350% 증가했다. 또한, 독서 시간을 기록하기 위한 ‘타이머’와 책이 쓰러지지 않도록 고정해주는 ‘북엔
-
젝시믹스, 2025 FW 컬렉션 공개
글로벌 애슬레저 전문 기업 젝시믹스가 2025년 FW(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내구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립스탑 소재와 광택감이 돋보이는 글로시 소재가 적용된 제품들이 포함된다. ‘빅포켓 맨즈 경량 패딩 베스트’는 립스탑 소재와 써모어 충전재를 사용하여 경량성과 보온성을 극대화했다.스포티 캐주얼 무드를 담은 ‘라이트 립스탑 맨즈 기모 셋업’과 ‘립스탑 유틸리티 와이드팬츠’는 밑단 스트링 스토퍼를 통해 개인의 취향에 맞춘 핏을 연출할 수 있다. 크롭 점퍼와 바라클라바는 고급스러운 글로시 소재
-
홈플러스, 심플러스 PB 가을 제철스낵 6종 출시
홈플러스가 자체 브랜드 심플러스의 가을 제철스낵 6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전어맛칩, 간장새우맛칩, 꿀고구마맛강냉이, 반반고구마칩, 표고버섯밥맛칩, 석류칩으로 구성되어 있다.홈플러스는 이번 제철스낵 시리즈가 각 계절별 제철 식재료의 맛을 과자로 구현한 차별화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봄과 여름에 출시된 제철스낵 시리즈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누적 107만 개가 판매되었다.신상품은 오는 29일까지 10+1 행사로 제공되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개당 약 91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가을 제철스낵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맛을 반영하여 개발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철 상품을 지속
-
유한킴벌리, 점자 적용 생리대 기부
유한킴벌리가 10월 15일 흰지팡이의 날을 맞아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점자 패키지를 적용한 '좋은느낌 라네이처' 생리대 8,400 패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흰지팡이의 날은 시각장애인의 권리와 존중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이번 기부는 한국소비자원과 협력하여 진행되었으며,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유한킴벌리는 시각장애인 친화제품의 보급을 위해 2019년부터 점자 패키지 개발을 시작했으며, 다양한 변수를 고려하여 종이 패키지에 점자를 적용한 제품을 개발했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이번 기부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이 생리대에 대한 정보를 동등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여 보편적 월
-
아워홈-NH농협은행, 우리쌀 소비 촉진 캠페인 진행
아워홈이 NH농협은행과 협력하여 우리쌀 소비 촉진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 '월간米슐랭'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워홈의 ESG 캠페인 '가치 EAT GO'의 일환으로, 국산 쌀 소비를 활성화하고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아워홈은 매월 우리쌀을 주재료로 한 다양한 신메뉴를 전국 사내식당에서 선보인다. 10월에는 중화갈비소스덮밥, 들기름마제덮밥, 게딱지장볶음밥이 포함된다. 중화갈비소스덮밥은 볶아낸 계란옥수수밥 위에 진한 갈비 소스를 올려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들기름마제덮밥은 고슬하게 지은 쌀밥에 마제소스와 들기름을 더해 깊은 풍미를 제공한다. 게딱지장볶음밥은 들기름에 볶은 미역과 게딱지
-
제너시스BBQ, 10월 '669데이' 할인 행사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이 10월 한 달간 BBQ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6과 9가 포함된 날짜에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주문할 경우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대상 메뉴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 크리스피 두 가지이다. 할인 혜택은 16일, 19일, 26일, 29일에 적용되며, 쿠폰은 해당 날짜에 자동으로 발급되고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다.'669데이'는 BBQ 브랜드명을 상징하는 숫자 '669'에서 착안하여 특정 숫자가 포함된 날짜를 중심으로 구성된 마케팅 캠페인이다. BBQ 관계자는 “8월과 9월에 진행된 '669데이'가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10월에도 연장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에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 부스 운영 돌입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진행되는 SSG닷컴 미지엄 페스타에 참가하여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고, 초간편 국물요리의 매력을 알린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미지엄 페스타는 신세계 계열 이커머스 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로, 오는 19일까지 열리며 100여 개의 식품 및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상 청정원은 1층 '딜라이트 존'에서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 부스를 운영한다. 이 부스에서는 해동 없이 물만 부어 끓이면 완성할 수 있는 조리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문점 수준의 맛을 제공할 예정이다.부스에서는 시식 이벤트를 통해 묵은지 김치찌개와 소고기 미역국을 제공하며, SSG닷컴 쇼
-
비이엑스 스피리츠, 이마트 주류위크에서 1792 풀푸르프 싱글배럴 한정 판매
비이엑스 스피리츠 코리아가 이마트 주류위크에서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1792 풀푸르프 싱글배럴’을 단독으로 한정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62.5도의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로,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최상위 프리미엄 버번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위스키 평론가 짐 머레이가 2020년 위스키 바이블에서 올해의 위스키로 선정한 바 있으며, 2021년 샌프란시스코 주류 품평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제품이다.이번 ‘1792 풀푸르프 싱글배럴’은 마스터 블랜더 드류 메이빌이 다양한 오크통의 제품을 직접 테이스팅하여 선정한 제품으로, 전문성과 시장성을 갖추고 있다. 비이엑스 스피리츠 관계자는 “이번 주류위크를 통해 소비자들에
-
아영FBC 고든앤맥패일, 85년 숙성 싱글 몰트 위스키 제너레이션 공개
고든앤맥패일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 ‘제너레이션 85년산’을 공식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1940년 글렌리벳 증류소에서 증류된 원액을 85년간 숙성한 결과물로, 단 125병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제너레이션 85년산은 고든앤맥패일이 매입한 원액을 자사 오크 캐스크에 담아 장기간 숙성한 제품이다. 향에서는 오래된 가죽과 살구 콩포트, 계피, 감귤향이 느껴지며, 입에서는 흑후추와 건조된 담배향, 오렌지 껍질, 자두, 체리의 풍미가 조화를 이룬다.고든앤맥패일의 2대 경영자인 조지 어쿼트의 철학을 반영한 제너레이션 85년산은 후대에 남길 술을 만들겠다는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 이 신념은 장기
-
㈜오뚜기, 가락생우동 출시
㈜오뚜기가 냉장면 신제품 ‘가락생우동’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겨울철 우동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되었다.가락생우동은 얇고 부드러운 생면을 사용하여 쫄깃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유부, 쑥갓, 대파, 김, 고춧가루 등 다양한 고명을 더해 구성하였으며, 별첨 고춧가루로 매운맛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담백하거나 얼큰하게 즐길 수 있다.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국물 맛은 식사 메뉴는 물론 안주나 해장용으로도 적합하다.오뚜기 관계자는 “가락생우동은 부드럽고 쫄깃한 생면의 식감과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을 더해 추억 속 한식 우동 맛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계절
-
CJ푸드빌 뚜레쥬르, 가을 신제품 4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가을을 맞아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가을의 정취와 풍미를 담아내기 위해 가을을 대표하는 재료를 활용하여 개발되었다.신제품 중 ‘고구마 누룽지’는 고구마의 은은한 단맛과 바삭한 누룽지 토핑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촉촉한 빵 속에는 부드러운 고구마 페이스트와 고구마 다이스가 가득 들어가 있으며, 겉면에는 누룽지 토핑이 더해져 바삭한 식감을 제공한다.‘메이플피칸 쿠키번’은 달콤한 메이플과 고소한 피칸을 조화롭게 담아낸 제품이다. 바삭한 쿠키로 감싼 빵 속에는 메이플과 버터가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더하고, 바닥면의 피칸이 고소한 맛을 완성한다.음료 신
-
스타벅스 코리아, NOW Brewing 서비스 이용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NOW Brewing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톨 사이즈 브루드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벤트 기간 동안 NOW Brewing 배너를 통해 대상 음료를 주문한 고객에게는 영수증 당 스탬프 1개가 적립된다. 스탬프 3개가 모이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참여 고객에게는 오는 29일 톨 사이즈 오늘의 커피 교환 쿠폰이 지급된다.NOW Brewing은 출근길이나 점심시간 등 주문이 몰리는 특정 시간대에 활성화되는 서비스로, 특정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3분 이내에 수령할 수 있다. 골드 및 그린 등급 회원이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콜드 브루 등 7
-
쿠팡, 뷰티 신제품 단독 선론칭 행사 진행
쿠팡이 오는 11월 2일까지 뷰티 신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이는 '트렌뷰' 행사를 3주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쿠팡이 뷰티 브랜드와 협력하여 개발 단계부터 함께하는 선론칭 프로젝트로, 고객이 최신 트렌드 제품을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더마팩토리, 바닐라코, 아이오페 등 12개 브랜드가 참여하여 총 19종의 신제품을 쿠팡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특히 PDRN,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와 같은 기능성 성분이 포함된 제품들이 다수 출시된다.행사 첫 주에는 클렌징 제품이 소개된다. 바닐라코는 쌀 추출물로 피부결을 정돈하는 '클린잇제로 라이스 토닝 팩클렌저'를, 아리얼은 호박 성분을 담아 모공 속 노폐물을 흡
-
롯데홈쇼핑, '광클절' 콘서트 응모자 40만 건 몰려
롯데홈쇼핑이 이달 16일부터 26일까지 연중 최대 쇼핑 행사 '광클절'을 진행하며, 가수 8인이 참여하는 '광클콘서트'를 연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의 주요 고객층인 50·60대 여성을 겨냥한 특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광클콘서트'는 3천 명 추첨에 40만 건이 응모됐다. 응모자의 60% 이상이 50·60대 여성이었으며, 행사 기간 이들의 평균 주문금액은 전체 고객 대비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콘서트 이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된 직접 촬영 영상과 후기 영상은 수십만 회 재생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또한, 올해 4월에 열린 김창옥 강사의 '쇼캉스' 이벤트 역시 10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
-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 '요리하다' 10주년 기념 행사 공개
롯데마트가 가정간편식 자체 브랜드(PB) '요리하다' 출시 10주년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전 점에서 'PB 페스타(FESTA)'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슈퍼와 롯데마트 맥스, 롯데마트 제타에서도 함께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 10주년을 기념해 정호영, 정지선 셰프와 협력해 제작한 '스타셰프 에디션' 신상품 10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상품은 '목화솜 탕수육' 등 냉동 상품 3종, '카키아게 우동' 등 냉장면 3종, '스지 오뎅 나베' 등 냉장 밀키트 4종으로 구성됐다. 롯데마트는 소비자가 셰프의 레시피를 가정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난 3월부터 두 셰프와 상품 기획 및 레시피 개발 등을 논의했다. '목화솜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자기관리 아이템 할인 프로모션 外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은 칼로리 부담은 낮추면서도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을 식단 관리템을 소개하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11월 2일까지 티젠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애사비, 콤부차, 프로틴 요거트, 푸룬쏙, 브이핏 말차레몬 등 자기관리에 도움되는 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입할 수 있다.먼저, 자기관리에 좋은 4주 플랜 제품으로 애사비와 풋사과쏙, 자몽쏙, 레몬쏙 등을 기획상품으로 묶어 최대 75% 할인가에 판매한다.풋사과쏙, 자몽쏙, 레몬쏙, 푸룬쏙 등 다양한 티젠의 쏙 시리즈는 당과 칼로리 걱정 없이 하루 1포로 간편하게 건강한 일상을 만들 수 있는 데일리 케어 제품이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핵심상권 창업지원’ 1호점 빽다방 신논현역점 오픈 外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수도권 핵심 입지인 신논현역 부근에 ‘핵심상권 창업지원’ 1호 매장 빽다방 신논현역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핵심상권 창업지원’은 높은 권리금 등 초기 자본금 부담으로 진입 장벽이 높은 핵심 상권 입지에 가맹점주가 안정적으로 오픈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초기 오픈 비용을 지원하고, 해당 매장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획한 본사 주도형 상생 모델이다.이 상생 모델은 최근 더본코리아는 상생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도입을 결정했다. 인테리어·간판·설비 등 매장 개설에 필요한 100% 비용을 본사가 직접 부담하는 것이 특징이다.특히, 핵심 상권 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