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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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올영세일 분석 결과 '프로 셀프케어' 트렌드 확산
CJ올리브영이 12월 올영세일 기간(11/30~12/6)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집에서 전문가처럼 관리하는 '프로 셀프케어'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집에서 간편하게 가꾸는 '셀프뷰티' 트렌드가 강화되고, 스킨케어 성분을 식품으로 섭취하는 '액티브 이너뷰티' 흐름이 본격화된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올영세일 기간 동안 셀프뷰티 상품군의 수요가 두드러졌다. 가정용 미용기기, 속눈썹 펌 키트, 리프팅 밴드 등 간편하면서도 전문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홈케어 상품군이 인기를 얻었다.특히 속눈썹 관리 상품군의 수요가 크게 확대됐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의 키워드 검색량 추이를 지난해 12월 올영세일과 비교한 결과, '속눈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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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 강설로 인한 라운드 취소 시 그린피 50% 환급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라운드 중 강설로 인해 취소하거나 홀아웃 할 경우 예약자 그린피 금액의 50%를 골프존 마일리지로 환급해 주는 '애프터 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라운드일 기준 최소 15일 전에 티스캐너를 통해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의 18홀 라운드 예약 상품에 한해 적용된다. 환급 금액은 최대 10만 원까지 지급된다.해당 프로그램은 라운드일 기준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환급 신청은 티스캐너 홈페이지 내 '애프터 눈'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1월 4일까지 가능하다. 신청 시 필수 증빙자료로 당일 날짜 및 예약자 명이 표기된 락커 키 사진, 중도 홀아웃 시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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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피자헛, 40주년 기념 '화이트 트러플 스테이크 뇨끼' 출시
한국피자헛이 창립 40주년을 기념하여 다이닝 수준의 미식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피자 2종과 디저트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양식 한 상을 피자에 담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스페셜 프리미엄 라인업이다. 신제품 '화이트 트러플 스테이크 뇨끼'는 화이트 트러플 크림 소스를 베이스로 사용하고 부드러운 안창살 스테이크와 감자 뇨끼를 토핑으로 얹어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이 제품에는 체다치즈의 풍미를 극대화한 전용 '체다골드 엣지'가 적용됐다.함께 출시된 '블랙 BBQ 스테이크 뇨끼'는 안창살 스테이크와 뇨끼에 숯불 BBQ 소스를 더해 숯불 향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메뉴로 구성됐다.피자헛은 완벽한 홈파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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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연말 맞아 임직원 헌혈 및 기부 활동 진행
SPC그룹이 연말을 맞아 임직원 헌혈과 물품 기부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SPC그룹은 8일 서울 양재동 SPC1945 사옥에서 '헌혈 송년회'와 물품 기부 캠페인 '기부, GIVE해'를 개최했다.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과 함께하는 헌혈 송년회는 2011년부터 14년째 이어온 행사로, 지금까지 총 1,627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기부, GIVE해' 캠페인은 임직원이 기부한 의류 및 생활용품 등을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에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물품 판매 수익금은 장애인 및 취약계층 근로자의 일자리 지원에 사용된다. SPC그룹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2,000여 명의 임직원이 1만여 개의 물품을 기부했다.올해는 골프채 세트, 의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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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팔, 휴대용 무선 믹서기 ‘라이트믹스’ 신규 컬러 출시
주방용품 브랜드 테팔이 휴대용 무선 믹서기 '라이트믹스'의 신규 컬러인 '라일락'과 '핑크' 2종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9일 밝혔다.라이트믹스는 출시 두 달 만에 품절 사태를 기록하며 경량·휴대용 믹서기 대표 제품으로 등극했다. 테팔은 이러한 인기에 더해 사용자의 감성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필코노미(Feelconomy)' 트렌드를 반영하여 새로운 컬러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건강 관리를 원하는 1~2인 가구와 헬시플레저족에게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새롭게 출시된 라일락과 핑크 컬러는 여유롭고 포근한 느낌의 라일락과 부드럽고 생기 있는 핑크 색상으로, 패션 아이템처럼 휴대할 수 있는 감각적인 디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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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더샘, 마스크 시트 1+1 이벤트 진행 外
더샘이 더마 스킨 마스크 시트와 골든 베리 씨 마스크 시트에 대해 1+1 프로모션을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더샘은 피부 보습과 진정, 브라이트닝 케어를 위한 마스크 시트 제품에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여 소비자 경험 확대를 유도한다. 더마 스킨 마스크 시트는 보습 장벽, 화이트닝, 모공 케어, 민감 피부 케어 등 네 가지 기능으로 구성되었다. 골든 베리 씨 마스크 시트는 브라이트닝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앰플을 함유하여 칙칙한 피부를 관리하는 데 사용된다.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더샘 매장, 더샘 공식몰,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동시에 진행된다.업체 관계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푸석해지기 쉬운 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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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산림청 인증 탄소배출권 308톤 추가 획득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산림청이 운영하는 산림탄소상쇄제도를 통해 탄소배출권 308톤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에 확보한 탄소배출권은 서울 강서구 개화동 한강공원에 위치한 1만7천여 평 규모의 탄소상쇄숲을 통해 발급받았다. 이브자리는 지난 2019년 4월 과거 농경지로 활용되다 방치된 해당 부지에 생장력이 뛰어난 포플러 나무를 식재해 도심 속 숲을 조성한 바 있다. 이로써 이브자리는 2013년 제도 참여 이후 경기 양평군 기업림 등을 포함해 누적 1,924톤의 탄소배출권을 달성하게 됐다.이브자리는 확보한 탄소배출권을 활용해 현재까지 총 783톤 규모의 탄소중립 활동을 추진했다. 올해 5월 서울국제환경영화제 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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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에이이펙트, 출시 3개월 만에 주문 증가로 시장 안착
LV BnF가 출시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가 론칭 이후 주문량이 확대됐다고 9일 밝혔다.디에이이펙트는 LV BnF와 DA메디컬그룹이 공동 개발한 브랜드로, 민감성 피부를 고려해 독자 성분을 적용한 크림과 선크림, 마스크팩 등 3종 제품을 선보였다. 제품군은 지난해 9월 시장에 출시됐다.회사는 초기 판매량 증가에 따라 제품 생산을 확대했다. 주문량은 론칭 직후와 비교해 3개월 만에 약 5배 수준으로 증가해 추가 물량 생산이 결정됐다. 이에 따라 2차 리오더 규모를 기존 대비 두 배 이상으로 설정했다.제품 성능에 대한 소비자 평가도 이어졌다. 주요 뷰티 플랫폼의 사용자 리뷰에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으며, 일부 플랫폼 평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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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디스트, 국산 가루쌀 활용한 순살돈까스 선보여
푸디스트가 국산 쌀가루를 사용한 가루쌀 순살돈까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푸디스트는 사조동아원과 함께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운영하는 전략작물 제품화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원재료 선정부터 생산과 출시 단계 전반에 관여해 국산 원재료 활용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가루쌀 순살돈까스는 가루쌀 튀김가루 제품군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개발됐다. 사조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품질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기존 제품 대비 조리 후 흡유율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제품은 가루쌀 배합 비율을 조정해 풍미를 유지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오래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1개 중량은 100g이며 외식업소, 가정, 급식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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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클리닉, 멜라토닌샷 앰플·크림 출시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맥스클리닉이 멜라닌 케어를 위한 ‘멜라토닌샷 앰플’과 ‘멜라토닌샷 크림’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멜라토닌 7%와 특허 히알루론산을 결합한 제품으로, 피부 톤과 보습 개선을 동시에 겨냥했다. 회사 측은 사용 후 짧은 시간 안에 피부의 촉촉함과 흡수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형을 조정했다고 설명했다.멜라토닌샷 앰플은 리포좀 공법을 적용해 유효성분을 보다 안정적으로 피부층에 전달하도록 설계됐다. 멜라토닌샷 크림은 고영양 성분을 함유하면서도 잔여감 없이 흡수돼 다양한 피부 타입에 적합하다는 점이 특징이다.맥스클리닉에 따르면 두 제품 모두 대학병원 피부과 테스트를 거쳤으며,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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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그래비티, 미국 아마존 완판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 外
KAIST 과학자들이 개발한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가 미국 아마존 진출 한 달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그래비티 운영사 폴리페놀 팩토리에 따르면 그래비티는 미국 론칭 후 주력 품목 전체 물량이 소진되어 지난 4일 기준 품절 상태를 기록했다. 또한 K-뷰티 전문 플랫폼 야미바이에서도 신상품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현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회사 측은 판매 속도에 대응해 2차 물량을 확보하고 재입고를 진행할 예정이다.이번 성과는 한국, 대만, 일본에 이은 4개국 연속 흥행이다. 그래비티는 지난해 4월 국내 출시 후 누적 판매량 300만 병을 돌파했으며, 올해 초 대만 론칭 완판, 9월 일본 라쿠텐 3관왕 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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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티르티르, 제62회 무역의 날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外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티르티르가 12월 4일 열린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수상은 미국, 일본 등 주요 해외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수요 확대와 글로벌 채널 확장을 통한 수출 성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티르티르는 2020년 첫 수출의 탑 수상 이후 해외 시장 성장세를 지속하며 단계적인 성과를 축적해 왔다.브랜드 측은 주요 시장별 유통 환경과 소비자 특성을 고려한 전략적 운영을 통해 글로벌 매출 기반을 확대하고 핵심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브랜드 입지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티르티르는 향후 기존의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고 제품 경쟁력 제고 및 유통 채널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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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미닉스,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서 앵콜 팝업 진행 外
앳홈의 가전 브랜드 미닉스가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앵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미닉스는 지난 10월 진행한 팝업스토어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이달 18일까지 2차 앵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최근 완판된 미니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와 지난달 출시된 음식물처리기 신제품 더 플렌더 MAX를 함께 선보여 소비자들이 핵심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브랜드 측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더 시프트 구매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김치통을 증정하고, 행사 기간 미닉스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가전 본품 당첨 기회가 포함된 럭키 쿠폰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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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나우, 약사법 개정안 관련 공식 입장 발표
닥터나우는 약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일명 닥터나우 방지법)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통과와 관련하여, 규제 목적 달성에 있어 벤처의 혁신 저해를 우려하며 공식 입장을 9일 밝혔다.닥터나우는 플랫폼이 비대면진료 중개 과정에서 이해관계자와 부적절한 경제적 거래를 주고받아서는 안 된다는 지적에 공감하며, 불공정 행위를 명확히 규정하고 사후 제재하는 방식이 합리적이라고 주장했다.일부 언론 보도에서 제기된 도매 의약품의 비급여 비중이 높다는 주장에 대해, 닥터나우가 공급하는 의약품의 80.7%가 급여 의약품에 해당하며 급여 의약품 공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특정 약국 우선 노출 혜택이 리베이트라는 주장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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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버터얌과 제철 신선식품 기획전 진행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롯데이노베이트의 푸드 콘텐츠 플랫폼 버터얌과 협업하여 제철 신선식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롯데온은 이번 협업을 통해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커머스 방식을 구축하고 생산 농가와의 상생 모델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달 12일까지 프리미엄 타이벡 감귤 2.5㎏을 산지 직송 무료 배송으로 1만 3000원대에 판매한다. 앞서 지난 11월 24일부터 27일에는 '블랙라벨 황금향' 공동 구매를 진행한 바 있다.롯데온과 버터얌은 지난 8월부터 신선식품 공동 구매 기획전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시장 반응을 확인했다. ‘새코롬 샤인머스캣’ 1차 기획전은 버터얌의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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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2026년 가맹점 상생 지원안 발표
CU가 가맹점의 실질적인 수익 향상과 안정적인 점포 운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2026 가맹점 상생지원안(이하 상생안)’을 편의점 업계에서 가장 먼저 체결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CU는 2022년부터 지원 체계를 상품 중심의 수익 향상 구조로 전환했으며, 실제 2021년 대비 올해 CU 가맹점의 신상품 일매출은 60%, 냉장 폐기 지원 대상 상품 매출은 20% 증가하는 등 매출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새롭게 마련된 2026년 상생안은 상품 도입부터 판매, 철수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여 가맹점의 운영 부담을 낮추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간편식과 냉장 디저트 등 핵심 카테고리의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둔다.이를 위해 CU는 신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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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크리스마스 시즌 완구 최대 40% 할인 판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총 2000여 종의 완구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크리스마스 시즌은 연중 완구 수요가 가장 높은 시기로 꼽히며, 토이저러스는 인기 브랜드 완구를 중심으로 할인 품목을 구성했다.글로벌 브랜드 레고 300여 종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레고 마스터 드래곤 에갈트’를 40% 할인한 5만 9900원에, ‘레고 F1 트럭과 RB20 & AMR24 F1 레이스카’를 25% 할인한 11만 2400원에 판매한다. 행사 기간 레고 제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레고 리유저블 쇼퍼백’을 증정한다.‘캐치! 티니핑’, ‘헬로카봇’, ‘미니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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