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남양유업, 월미도서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 진행
남양유업이 지난 28일 인천 월미도 키즈 테마파크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사 요구르트 브랜드 ‘이오’ 5천여 개를 증정하는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전국민 간식어택’은 매월 진행되는 소비자 참여형 SNS 이벤트로, 다양한 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6월에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테마파크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병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남양유업은 방문객들이 즐겁고 건강한 나들이를 보낼 수 있도록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요구르트 ‘이오’ 80ml를 증정하는 제품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프로모션에 참
-
롯데百, ‘하이더 아커만’ 캡슐 컬렉션 선보여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캐나다구스의 ‘스노우구스 바이 캐나다구스’ 캡슐 컬렉션을 공개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스노우구스 바이 캐나다구스’ 컬렉션은 세계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하이더 아커만이 참여해 선보이는 첫 여름 시즌 컬렉션이다"라며 "지난해 12월 성수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캡슐 컬렉션의 후속 시리즈로, 이번 여름 컬렉션은 계절의 경계를 허문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사계절 퍼포먼스 웨어의 지향점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 세계에서 일부 한정 매장에서만 전개하는 이번 캡슐 컬렉션은 국내에서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유일하게 단독 판매한다"라며 "세계 최초로 남성과 여성 이원화 매장을 구현해, 캐
-
롯데마트∙슈퍼, 조각 과일 선도 유지 기술 ‘프레쉬 L’ 자체 개발
롯데마트∙슈퍼는 조각 과일 선도 유지 기술 ‘프레쉬 L’을 자체 개발해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프레쉬 L’은 롯데 중앙연구소,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롯데마트∙슈퍼 품질관리팀, 과일팀 MD가 협업해 공동 개발한 신기술로, 상용화를 위한 철저한 검증을 마친 뒤 30일(월) 상품에 본격 도입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레쉬 L’은 갈변을 억제하면서도 과일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라며 "통상적으로 사과, 배 등 갈변이 쉬운 조각 과일은 비타민C 기반의 선도유지제에 일정 시간 담가, 표면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하는 방식으로 신선도를 유지한다"라고 말했다. 이는 갈변 방지에는 효과적이지만 성
-
NS홈쇼핑, ‘하림 누룽지 반마리삼계탕’ 선보여
NS홈쇼핑이 오는 1일 오후 4시 25분 ‘하림 누룽지 반마리삼계탕’을 론칭 방송한다고 30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하림 누룽지 반마리 삼계탕’은 황동판위에서 전통방식으로 만든 국내산 찹쌀 누룽지를 넣어 구수한 맛을 더하고, 반마리 패키지로 양과 칼로리 부담이 적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림 닭을 비롯 국내산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했으며, 육수를 진하게 끓여 낸 후 -35℃ 이하 급속냉동해 갓 끓인 맛과 신선한 육질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NS홈쇼핑 단독으로 론칭하는 ‘하림 누룽지 반마리 삼계탕’은 1팩당 600g이며 6팩 구성으로 가격은 47,900원이다. 론칭
-
애경산업, 2080 덴티리프 구취케어 치약 선보여
애경산업의 오럴케어 브랜드 ‘2080’에서 치약 본연의 기능에 집중해 구취의 원인 케어 및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는 ‘덴티리프 구취케어 치약’을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2080 덴티리프 구취케어 치약은 구취의 원인이 되는 미생물을 케어해 1회 사용만으로도 구취 유발 성분인 황화수소와 메틸머캅탄을 각각 96.7%, 97.1%씩 감소시켜 상쾌한 구강 환경을 유지해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2080 덴티리프 구취케어 치약은 1,450ppm의 고불소 처방으로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며, 잇몸질환과 충치의 원인이 되는 진지발리스균과 뮤탄스균을 각각 87.4%, 89.9%씩 복합 억제해 건강한 구강 환경을 만들어준다"라고 말했다. 2080 덴티리프 구취
-
W컨셉, ‘여름 잡화 위크’ 선보여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무더위∙장마 등 변화무쌍한 날씨에 여름 잡화 매출이 증가하면서 관련 행사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W컨셉이 최근 한 달 간(6월 1일~6월 25일)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름 잡화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 증가했다. 세부적으로는 ▲주얼리 63% ▲신발 30% ▲가방 10% ▲모자 10% 순으로 늘었다.W컨셉 관계자는 "주로 시원한 여름 옷과 어울리는 실버 주얼리, 샌들∙젤리슈즈∙레인부츠, 위빙백∙나일론백, 선바이저, 버킷햇 등 뜨거운 햇빛과 장마를 피하기 위한 상품 수요가 높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수요를 겨냥해 내달 6일까지 ‘여름 잡화 위크’를 개최하고, 1만 5천 개 상품을 선보인다. 아카
-
풀무원, ‘8치즈블렌딩 치즈피자’ 선봬
풀무원식품은 ‘8치즈블렌딩 치즈피자’ 2종(클래식토마토, 스윗치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8치즈블렌딩 치즈피자’는 8종의 치즈를 조화롭게 블렌딩해 치즈의 깊은 풍미와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신선한 생치즈인 모짜렐라와 크림치즈는 물론,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고다, 에멘탈, 까망베르 등 풍미가 깊은 숙성치즈를 균형 있게 담아내 치즈 본연의 맛을 극대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순히 여러가지 치즈를 담은 것이 아니라 치즈마다 다채로운 숙성 정도, 원료, 풍미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조합으로 블렌딩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사용된 8가지 치즈의 이름과 특징을 제품 패키지에 직관적으
-
콜마BNH,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콜마비앤에이치(대표 윤여원)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전략과 추진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지난해 창립 20주년을 계기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정기 발간하며 ESG 경영의 성과와 미래 전략을 공개하고 있다"라며 "이번 보고서는 ‘K-건강기능식품의 글로벌 위상 제고’를 목표로 ‘책임 있는 성장과 미래지향적 가치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한 해 동안 추진한 ESG 활동과 성과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보고서는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과 중대성 평가를 통해 도출한 핵심 이슈로 ▲시장 확장 ▲안전·보건 관리 강화 ▲폐기물 관리 ▲임직원 근로환경 개선
-
SSG닷컴, '미식관' 전면 개편
SSG닷컴은 '미식관'이 소통형 커뮤니티 서비스와 6개 식품 테마를 접목한 식품 전문몰로 새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개편의 핵심은 미식관의 소통형 커뮤니티 ‘미식로그’ 기능이다. 쓱닷컴은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투표·설문·게시글 등으로 생성된 실생활 속 미식 이야기와 레시피 등의 정보가 미식관 상품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의 쇼핑 패턴을 AI가 분석해 상품을 추천하는 ‘다이나믹 메시지’ 기능도 눈여겨볼 만하다.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나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가격이 변동될 경우 알림을 보내주며, 상품 구매 및 열람 기록을 토대로 적합한 상품을 추천
-
롯데온, 전준우 친필 사인 유니폼 증정 이벤트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롯데자이언츠 전준우 선수의 KBO 통산 10번째 2,000안타 및 1,000타점 달성을 기념해 오는 7월 6일까지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전준우 선수의 대기록 달성을 기념하고, 팬들과의 특별한 축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라며 "롯데온 이벤트 페이지에 전준우 선수에게 전하는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전준우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100 사이즈 유니폼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축하 댓글 수가 1만 개를 넘어설 경우, 롯데온이 전준우 선수에게 감사와 응원의 의미를 담아 ‘금 10돈’을 전달할 예정이
-
세븐일레븐, 매일매일 럭키한 세븐일레븐 행사 진행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7월 ‘711데이’(7/11, 세븐일레븐데이)를 맞아 “매일매일 럭키한 세븐일레븐”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711데이는 지난 2014년 출발했으며 세븐일레븐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숫자 7과 11을 적용해 이를 기념하여 파격적인 소비자 혜택을 제공하는 세븐일레븐의 시그니처 브랜드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711행사를 여름 성수기 대표 아이템을 대상으로 진행한다"라며 "본격적인 하절기 시즌인 만큼 휴가 등 야외활동 인구 증가, 그리고 더위를 식힐 시원한 먹거리 수요가 높아지기 때문에 핵심 수요 카테고리에 대한 대대적인 혜택 제공을 통해 소비자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브랜드
-
CU, 카카오페이머니 충전 서비스 선보여
CU는 업계 단독으로 전국 CU에서 카카오페이머니 충전 및 출금 서비스를 금일(30일) 오전 11시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현금 사용이 크게 줄면서 선불충전금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률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라며 "실제, 한국은행의 ‘2024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현황’에 따르면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의 일 평균 이용 규모는 3317만 건으로 전년 대비 12.2%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이용 금액도 1조 1664억원으로 16.2% 늘었다.주요 간편결제 사업자인 카카오페이의 선불충전금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머니’ 이용자 수는 지난해 3,100만명이 넘었다.카카오페이머니 충전 및 출금 서비스는 CU에 방문한 고객이 카카오페이
-
[생활경제 이슈] 화요, 배우 김민하와 함께한 광고 영상 공개 外
㈜화요가 배우 김민하와 함께한 신제품 ‘화요19金’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화요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브랜드 최초로 광고 모델을 기용하며, 브랜드의 새로운 정체성과 메시지를 강조하고 MZ세대 타깃 확대에 나섰다. 광고 영상은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이미지의 배우 김민하와 함께 ‘화요19金’이 추구하는 행복의 가치를 당차고 주체적인 태도로 풀어냈다.영상 속 김민하는 무채색 옷차림의 사람들 사이에서 붉은 계열의 의상을 입고 등장한다. 이는 열정, 도전, 에너지 등을 상징하는 붉은색 패키지가 특징인 ‘화요19金’의 컨셉을 시각적으로 반영했다. 김민하는 내레이션을 통해 “행복을 마냥 기다리지도, 무작정 쫓지도 않
-
[스포츠 이슈]토푸리아의 두 체급 정복이냐, 올리베이라의 왕좌 탈환이냐…UFC 317 라이트급 타이틀전 맞불
일리아 토푸리아(28∙스페인/조지아)의 두 체급 정복이냐, 찰스 올리베이라(35∙브라질)의 타이틀 탈환이냐. 이슬람 마카체프가 떠난 UFC 라이트급(70.3kg)에 새 챔피언이 들어선다. UFC는 오는 29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UFC 317: 토푸리아 vs 올리베이라’를 개최한다. 메인 이벤트에선 전 UFC 페더급(65.8kg) 챔피언 ‘엘 마타도르’ 일리아 토푸리오와 전 UFC 라이트급 챔피언 ‘두 브론스’ 찰스 올리베이라가 공석인 라이트급 왕좌를 놓고 격돌한다. 코메인 이벤트에선 UFC 플라이급(56.7kg) 챔피언 알레샨드리 판토자(35∙브라질)가 랭킹 4위 카이 카라-프랑스(32∙뉴질랜드)를 상대로 4차 타이틀 방어전을
-
[유통단신] 일화, 제11회 KLPGA ‘맥콜·모나 용평 오픈 with SBS Golf’ 개최
일화(대표 김윤진)가 제11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맥콜·모나 용평 오픈 with SBS Golf'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맥콜·모나 용평 오픈은 일화가 국내 스포츠 문화의 성장과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개최해온 국내 대표 골프 대회로, 올해로 11회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강원도 평창 소재 버치힐 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 총 132명의 선수가 참가해 3라운드 54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총 상금 10억원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선수는 시드 프로 126명과 추천 프로 5명, 추천 아마추어 1명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박현경을 비롯해 KLPGA 상금 1위 이예
-
[유통단신] 한샘, 프리미엄 수납가구 ‘시그니처’ 신규 도어 및 파우더장 출시
㈜한샘(대표 김유진)이 프리미엄 수납가구 ‘시그니처(Signature)’ 붙박이장의 신규 도어 2종과 파우더장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시그니처 붙박이장은 2m 폭의 와이드장 등 총 94종의 내부 구성을 갖춘 한샘의 대표 수납 시스템이다. 더욱 개인화된 소비자의 취향과 욕구를 반영해 내부 칸막이 위치를 1mm까지 조정하는 등 선택의 폭을 크게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수납 경험을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S5 리노아 도어’는 벽체처럼 어우러지는 모자이크 패브릭 패턴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손잡이는 돌출된 부분 없이 매립식 라운드형으로 디자인해 안전성과 심미성
-
[유통단신] 토니모리, 눈 메이크업 ‘아이톤 멀티 테크닉스 아이라이너’ 신제품 출시
토니모리는 5가지 색상에 3가지 브러시 유형으로 다양한 눈매 연출이 가능한 5색3종의 ‘아이톤 멀티 테크닉스 아이라이너’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아이톤 멀티 테크닉스 아이라이너 신제품은 △울트라씬 브러시 △커빙 브러시 △포크 브러시 등 3종류로 구성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색상은 검정 및 갈색 계열로 선명하고 또렷한 색상(딥 블랙, 딥 브라운),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색상(애쉬 블랙, 애쉬 브라운, 뮤트 브라운) 등 5종에 이른다. 웜톤, 뮤트, 쿨톤 등 퍼스널컬러에 맞춰 데일리 및 포인트 메이크업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울트라씬 브러시는 0.008mm로 정교하고 섬세한 라인을 강조했으며, 커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