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코오롱FnC, 몽골 유목민 대상 코오롱스포츠 타프 기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지난 26일 몽골 수흐바타르 아이막 유목민 100가구 대상 코오롱스포츠 타프를 기부하는 행사를 개최했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코오롱FnC가 몽골에서 진행하는 ‘KOICA IBS-ESG 이니셔티브’ 사업의 일환으로, 유목민 여성 및 아동들에게 그늘을 선물함으로써 생활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라며 "수흐바타르 아이막의 13개 지역에 거주하는 유목민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캐시미어 생산과 여성 리더십 교육을 진행한 뒤, 교육을 수료한 유목민 가구에 코오롱스포츠 타프를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는 유엔개발계획(UNDP), 녹색기후기금(GCF), 그리고 몽골 정부가
-
현대그린푸드, 무안 고구마 활용 급식 메뉴 제공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전라남도 무안군과 함께 지역 상생 캠페인 ‘맛-닿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는 의미로,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사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현대그린푸드가 기획한 프로젝트다"라며 "지난 7월 충남 서산의 해풍 감자를 시작으로 프로젝트의 포문을 열었으며 이번 무안 고구마가 두 번째 주인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안 고구마를 전국 600여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활용할 예정이다"라며 "9월부터 두 달 간 '고구마채 튀김 국물 닭갈비'·'돈육고구마 카레라이
-
오비맥주 한맥,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후원
라거 브랜드 한맥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영화 축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오비맥주 관게자는 "영화제 현장에서 한맥은 ‘일상 속 여유’를 주제로 관객·영화인 모두에게 맥주와 함께하는 여유로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풍성하게 차오르는 거품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인 한맥은 영화 감상과 같은 휴식의 순간에 잘 어울리는 맥주다"라며 "밀도 높은 거품이 오래 지속되고, 깊은 풍미가 더해져 영화를 즐기며 천천히 음미하기에 최적화된 음용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한맥은 이번 부산국제영화제 현장에서 브랜드 부스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 개최는 물론 주요 행사를 폭넓게 지
-
롯데웰푸드, 롯데자이언츠와 팬 이벤트 실시
롯데웰푸드는 대표 초콜릿 브랜드 ‘가나’가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야구팬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오랜 시간 사람들의 추억 속에 함께 해온 두 브랜드의 만남이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경품에는 롯데자이언츠의 홈구장인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준비됐다"라며 "▲시타 기회 및 중앙탁자석 티켓(1명) ▲응원탁자석 티켓(5명) ▲롯데자이언츠 스페셜 유니폼(10명) 등이며, 티켓 당첨자는 9월 20일 사직야구장에서 열리는 롯데자이언츠와 키움히어로즈의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1등에 추첨된 참여자는 사직야구장
-
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에디션’, 1000개 한정 수량 선출시
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크림에서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크림은 한정판 스니커즈 등 일명 ‘레어템(희귀한 제품)’을 거래하는 플랫폼으로, 희소성과 독특함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트렌디한 소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라며 "CJ제일제당은 국내 식료품 업계 최초로 크림에 입점하며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한층 확대하게 됐다"라고 전했다.이어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골드바’ 모양의 종이상자 6개로 구성됐으며, 각 상자 안에는 황금색 라벨의 스팸이 들어있다"라며 "실제 골드바와 비슷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해 이색적이면서도 특별한 선물을 찾는 소비
-
LF 킨(KEEN), 샌들 재해석한 한정판 로퍼 선보여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이 FW 시즌을 앞두고 여름 대표 모델 유니크(UNEEK)를 ‘로퍼’ 형태로 재해석한 ‘유니크 로퍼 WK’(UNEEK Loafer WK)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LF 관계자는 "유니크는 두 개의 줄을 엮어 갑피를 구성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여름철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라며 "발의 형태와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맞춰지는 핏과 유연한 고무 아웃솔은 안정적인 아웃도어 활동을 돕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킨은 이러한 유니크에 대한 인기에 힘입어, 꼬임 디테일과 안정적인 아웃솔 등 제품 고유의 특징을 살리면서 다가오는 가을 클래식 스타일링을 위한 로퍼(loafer)로 변형했다
-
해태 빨라쪼, 찰현미밥 젤라또 선보여
해태제과(대표 신정훈)의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오뚜기 찰현미 즉석밥으로 만든 ‘찰현미 젤라또’를 선보인다.해태제과 관계자는 "빨라쪼의 인기 메뉴인 ‘리조’, ‘리조네로’에 이어 선보이는 3번째 곡물 젤라또다. 즉석밥을 디저트로 재해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100% 국내산인 오뚜기 ‘찰현미밥’을 젤라또 원물로 만든 덕분에 영양가 높은 찰현미를 쫀득한 젤라또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라며 "진짜 밥을 씹는 ‘리얼 식감’을 구현했고, 곡물 본연의 건강한 고소함을 쫀득한 달달함에 담았다"라고 전했다. 현미 특유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B·E 등 영양성분도 자연 그대로다. 건강한 곡물이 부드
-
쿠팡,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동참
쿠팡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동참해 진행중인 기획전이 정부 환급, 카드사 즉시 할인에 빠르고 편리한 ‘로켓설치’까지 더한 3중 혜택을 제공하면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중인 ‘으뜸 효율 가전’ 기획전의 핵심은 고객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정부 환급 뿐만 아니라 쿠팡 추가 할인과 고객 맞춤형 설치 등 세 가지로 극대화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은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제품(일부 품목 제외)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0%(개인별 최대 30만원)를 정부로부터 환급받을 수 있다"라며 "여기에 쿠팡은 카드사별로 최대 50만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
-
CJ푸드빌, 인테리어 협력업체 대상 ‘안전 협의회’ 진행
CJ푸드빌이 협력 업체와의 안전 경영 강화를 위해 ‘인테리어 협력업체 안전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CJ푸드빌 관게자는 "서울 중구의 CJ푸드빌 사옥에서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ESG 경영의 일환으로 공사 현장의 안전 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세미나는 공사 환경 조성 및 관리의 중요성을 공유하고자 ▲특별 안전 교육 ▲공사 현장 안전 관리 가이드 및 사례 소개, 케이스 스터디로 구성됐으며 CJ푸드빌의 베이커리와 외식 사업장의 공간 디자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인테리어 공사 협력업체 12개 사가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업(業) 특성과 연계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
-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살아있는’ 서해안 햇 활꽃게 선보여
이랜드리테일의 마트 부문 브랜드 킴스클럽이 제철을 맞은 살아있는 ‘서해안 햇 활꽃게’를 100g당 990원에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대물량으로 선보이는 이번 가격은 활꽃게(산꽃게) 기준으로 업계 최저가 수준이며, 선단 직거래 방식으로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해 고객들이 매장에서 언제나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냉동이나 가공 처리된 상품이 아닌, 갓 잡아 올린 활꽃게만을 산지에 상주하는 MD가 엄선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또한 100% 톱밥 포장 방식으로 꽃게가 모래톱과 비슷한 환경에서 숨을 쉬며 이동할 수 있도록 해, 살아있는 상태로 매장까지 공급 가능해 신선도 유지
-
BBQ, ‘치킨대학 착한기부’ 통해 아동 및 노인 등 소외 이웃에 치킨 전달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8월 한 달간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아동∙노인복지센터 등 지역사회 곳곳에 총 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달 초, 말복을 맞아 용인시, 화성시에 위치한 그룹홈에 방문해 시설 내 아동들에게 20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라며 "또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와 함께 기부를 진행했으며, 구립송파노인요양센터 등 노인복지센터 어르신을 비롯한 소외된 이웃에 치킨과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라고 전했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BBQ의 프랜차이즈 교육기관인 이천 치킨대학에서 창업교육팀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와 본
-
삼양식품, 짱구 브랜드 신제품 ‘맹구짱구’ 선보여
삼양식품은 스낵 브랜드 짱구의 신제품 ‘맹구짱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맹구짱구는 지난해 출시한 흰둥이짱구에 이은 짱구는못말려 캐릭터 시리즈 제품으로, 소금빵맛을 적용해 새롭게 선보이는 짱구 과자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메버터향과 히말라야 암염으로 소금빵 특유의 고소한 버터 풍미와 짭짤한 맛을 구현하고, 바삭한 식감을 한층 강화했다"라며 "특히 돌을 수집하는 맹구의 취미를 연상시키는 히말라야 암염을 사용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맹구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띠부씰도 새롭게 선보인다. 총 30종으로 구성된 맹구짱구 띠부씰은 제품 한 봉지당 1장씩 랜덤으로 들어있어 모으는 재미를 선사한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웹 예능 ‘감별사 글로벌’과 기부 캠페인 진행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스타 애장품 토크쇼 웹 예능 ‘감별사’의 글로벌 프로젝트 ‘감별사 글로벌’과 함께 특별한 기부 동참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감별사 글로벌’은 해외 현지화를 통해 확장된 웹 예능으로, 그룹 '아이들'의 멤버 슈화가 글로벌 시즌1 MC를 맡아 스타의 애장품을 기부받고 팬들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프로그램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1화부터 프로젝트에 함께하며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스타 애장품은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내 기부 플랫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에 한해 응모 기회가 1회 주어지며, 회당 1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누적된 기부금 전액은 보바스 어
-
[패션 이슈] 한국패션협회, '2025 트렌드페어' 성료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정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협회(회장 성래은)가 주관한 ‘2025트렌드페어(TREND FAIR 2025)’가 지난 20일 21일, 글로벌 바이어와 프레스 2,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번 행사는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네트워크 확대와 신진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올해 트렌드페어는 아시아 주요 바이어 초청 전략을 통해 일본과 중화권의 하이엔드 편집숍부터 합리적 가격대의 타오바오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까지 폭넓은 바이어 풀을 구성하며 브랜드 판로 확보에 집중했다. 특히 홍콩·상하이 럭셔리 시장을주도하는 복합 아트 쇼핑공간 ‘K11’의 총괄 매니
-
대상그룹, 제5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대상그룹이 주최하는 글로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5th DAESANG E.T.F.F.(Eat & Travel Film Festival)’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마무리됐다고 27일 밝혔다.대상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은 ‘DAESANG E.T.F.F.’는 대상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기반으로, 서로 다른 국적과 문화적 배경을 지닌 대학생들이 함께 여행하며 협력해 ‘음식’을 주제로 단편영화를 제작하는 글로벌 문화 교류 활동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발리를 찾은 글로벌 관광객들이 떡볶이, 치킨, 김밥, 만두 등 대상그룹의 인기 K-푸드를 직접 맛보면서 시사회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해 문화와 푸드가 어우러지는 한층 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
-
[유통단신] 한샘, 산학 협력 프로젝트 ‘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 성료
한샘(대표 김유진)은 지난 26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본사에서 디자인 산학 협력 프로그램 ‘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이하 KDM+)’ 최종 프레젠테이션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7일,밝혔다.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KDM+는 전국의 잠재력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기업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을 통해 실무형 디자이너로 육성하는 디자인 멤버십 프로그램이다.한샘은 홈 인테리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KDM+ 멘토링을 통해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디자인 인재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참신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고자 작년부터 프로그램에 동참 중이다.이번 KDM+는 '라이프스타일을 연결하는 가구
-
BYC, 현대백화점 천호점에 신규 매장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는 현대백화점 천호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이번 매장은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고,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유통채널 확대의 일환으로 현대백화점 천호점 8층에 15평 규모로 열었다"라고 말했다. BYC 현대백화점 천호점에서는 란제리를 포함해 기능성웨어 ‘보디드라이’, ‘보디히트’, 유아복 ‘코코모메’, 라이프스타일웨어 ‘올데이롱’, 반려견의류 ‘개리야스’ 등 다양한 BYC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