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골프존, 신한투자증권 GTOUR 파워매치 결승전 실시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30일과 내달 1일 최고의 장타자를 가려낼 GTOUR 이벤트 대회 ‘신한투자증권 GTOUR 파워매치’ 준결승 및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GTOUR를 대표하는 장타자들의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공격적인 플레이를 볼 수 있는 ‘신한투자증권 GTOUR 파워매치’는 국내 스크린골프투어 발전에 함께 뜻을 모아온 골프존과 신한투자증권이 주최 및 스폰서로 나섰다"라며 "경기는 총 세 번의 예선전과 두 번의 준결승을 거쳐 최종 우승자를 가려낸다"라고 전했다. 이어 "4인 1조로 치러진 예선 1~3경기는 6월 10, 17, 24일 3주에 걸쳐 녹화 중계로 공개됐으며 선수들 간 케미스트리와
-
쿠팡, ‘비 오는 날 완벽 대비’ 기획전 진행
쿠팡이 ‘비 오는 날 완벽 대비’ 기획전을 열고 제습기·장화·침구 등 2만여 개 상품들을 와우회원 대상 최대 50% 할인가에 내달 6일까지 선보인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가전·생활용품·패션·홈·식품·자동차용품·스포츠레저·주방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엄선해 준비했다"라며 "‘반값특가템’, ‘베스트템’, ‘신상템’, ‘핫리뷰템’, ‘주요 키워드 상품’ 등 테마별 코너를 통해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더욱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대표상품으로 △윈세이 1등급 제습기(24L) △착한구두 여성용 노턴 첼시 레인부츠 △라뽐므 쏘쿨 냉감 홑이불 △카르페디엠 스마트 베이직 자동 장우산
-
LG생활건강, ‘홈스타 엑스퍼트’ 라인 선보여
LG생활건강의 청소 전문 브랜드 홈스타에서 ‘홈스타 엑스퍼트’ 라인을 출시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 엑스퍼트 라인은 정수기, 냉장고, 변기, 비데 등 가전제품을 전문적으로 청소·관리하는 가전 케어 매니저들의 노하우를 담아 만들었다"라며 "락스 대신 에탄올, 구연산, 베이킹소다 등을 적절히 배합해서 케어 매니저들처럼 용도에 따라 전문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4종의 제품들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에탄올 함량을 3배 이상 높인 ‘에탄올 구연산수’는 각종 얼룩과 물 때 제거에 특화된 상품이다"라며 "거실 탁자, 식탁 등 얼룩이 묻기 쉬운 곳부터 정수기 노즐,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생활가전 청소까지
-
농심 꿀꽈배기, ‘곰돌이 푸’ 캐릭터 콜라보 제품 선보여
농심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스낵 ‘꿀꽈배기’ 패키지에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를 적용한 콜라보 제품을 출시한다.농심 관계자는 "이번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꿀을 좋아하는 ‘곰돌이 푸’를 비롯해, ‘피글렛’, ‘이요르’, ‘티거’ 등 다양한 캐릭터가 담겨 있다. 올 7월부터 약 40만 박스 한정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제품의 테마를 ‘기분 꿀어올려’로 정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한다"라며 "제품 구매 후 SNS에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도쿄 디즈니랜드 이용권을 증정하고, 꿀단지 모양 소품과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를 활용한 이벤트도 운영한다"라고 말했다.
-
알리바바닷컴, 글로벌 ‘CoCreate Pitch’ 경연대회 진행
글로벌 B2B 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대표적인 자사 연례 행사인 ‘CoCreate’에서 열리는 글로벌 경연대회 ‘CoCreate Pitch(알리바바닷컴 글로벌 창업 대회)’를 확대 개최한다고 발표했다.알리바바닷컴 관계자는 "이번 경연은 제품 아이디어를 보유한 전 세계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자들은 총상금 100만 달러 규모의 경쟁에 참여하게 된다"라며 "국내 참가 기업 가운데 최종 선발된 중소기업 및 창업자들은 2025년 9월 4일부터 5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경연 외에도 2025년 11월 14일 영국 런던에서 ‘CoCreate Europe’을 개최할 계획이다"라며
-
[생활경제 이슈] 토리든, 신제품 ‘밸런스풀 시카 컨트롤 세럼’ 런칭 3일만에 완판 外
컨셔스 뷰티 브랜드 토리든에서 올리브영 특별 출시한 ‘밸런스풀 시카 컨트롤 세럼’이 6월 ‘올영픽’ 상품으로 선정됐다.6월 올리브영 정기 세일인 ‘올영 세일’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입점 첫 날부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신제품 런칭을 기념해 크리에이터 뽐니와 함께 진행한 올영세일 라이브에서도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토리든이 올영세일 기간 진행한 라이브 중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성과를 올렸다. 토리든의 신제품 ‘밸런스풀 시카 컨트롤 세럼’은 토리든만의 진정 사이클로 피부 트러블[1]을 케어해주는 일명 트러블 차단 세럼이다. 트러블의 원인인 과잉 피지를 조절[2]하고 트러
-
유한킴벌리, ‘스카트 도톰한 양면 수세미’ 선보여
유한킴벌리는 집안관리용품 브랜드 스카트로 ‘도톰한 일회용 양면 수세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사 최초로 6겹 원단을 적용한 제품이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수세미는 주방위생의 사각지대로 지목되는 경우가 많다"라며 "청결하게 관리되지 않을 경우 세균 번식이 쉽기 때문이다. 때문에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 수세미가 널리 대중화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기적으로는 식중독 발생이 가장 많은 여름철에 사용이 집중되고 있다"라며 "실제로 지난해 스카트 일회용 수세미 매출은 5~9월에 연간 매출의 50%를 차지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신제품의 차별화 포인트는 크게 3가지다. 먼저, 자사 최초로 6겹 특수공법 원단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신규 브랜드 모델로 ‘르세라핌’ 선정 外
배스킨라빈스가 K-POP 대표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르세라핌은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로 구성된 5인조 그룹으로, 강렬한 퍼포먼스와 음악에 담긴 자전적인 이야기로 국내외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올 4월부터 첫 월드투어 ‘2025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으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나고 있으며, 지난 24일 일본 싱글 4집 ‘DIFFERENT’를 발표하는 등 꾸준한 글로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배스킨라빈스는 K-POP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르세라핌의 자신감 넘치고 세련된 이미지가 브랜드가 지향하는 방향성과 잘 맞아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
-
CJ올리브영, ‘산리오캐릭터즈’ 초대형 컬래버레이션 실시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오는 7월 1일부터 ‘러브 서머(Love Summer)‘를 주제로 초대형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올리브영 최초로 전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캐릭터 컬래버다. 전체 올리브 멤버스(올리브영 회원) 중 60%가 1030세대로, 개인의 취향을 나타내는 캐릭터 소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소비층인 점을 고려해 글로벌 MZ세대 인기 브랜드인 산리오캐릭터즈를 파트너로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컬래버가 진행되는 7월 한 달 간 상품 진열대부터 쇼핑백, 직원 유니폼의 뱃지까지 올리브영 매장 곳곳이 산리오캐릭터즈의 ‘태닝(tanning)’ 에디
-
[생활경제 이슈] 하림 더미식, ‘진짜 오징어로 승부하는 더미식호’ 팝업스토어 열어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7월 9일까지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 1층 아뜨리움 스페셜 팝업존에서 ‘진짜 오징어로 승부하는 더미식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더미식 오징어 초빔면’ 출시를 기념해 열리는 더미식의 첫 브랜드 팝업스토어로써 ‘진짜 재료로 만든 더미식은 맛있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스타필드 마켓을 방문한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더미식호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오징어 초빔면의 주재료인 오징어를 낚시할 수 있는 ▲오징어배 낚시존, 오징어 초빔면을 맛볼 수 있는 ▲시식존, 더미식 브랜드의 주요 제품들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존으로 구성했다. 특히 시식존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반얀트리 서울서 이벤트 부스 선보여 外
깨끗한나라는 지난 26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열린 ‘데이즈데이즈 웰컴서머파티’에 참여해 '깨끗한나라 쿨링타올' 이벤트 부스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플루언서, 유튜브∙숏폼 크리에이터 등 총 5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협업은 ‘감각적인 여름을 즐기는 건강한 방식’이라는 '깨끗한나라'와 '데이즈데이즈' 두 브랜드의 공통된 지향점을 바탕으로, MZ세대를 비롯한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쿨링 제품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감성적인 브랜드 경험과 실질적인 제품 체험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자 했다.또한 단순한 '깨끗한나라 쿨링타올' 제품 홍보를 넘어, 고객
-
맘스터치, 드라이브 스루 매장 ‘오라이동 DT점’ 열어
맘스터치는 두 번째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매장이자 제주특별자치도 내 첫 직영점인 ‘맘스터치 오라이동 DT점’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오픈한 안양 석수역 DT점에 이은 맘스터치의 두 번째 드라이브 스루(이하 DT) 매장인 제주 오라이동 DT점은 신제주 중심가로 향하는 진입로에 위치해 차량 이용자가 많고, 인근에는 공단과 대규모 아파트 배후 세대가 있어 지역 거주민부터 직장인 통근자, 관광객 등 다양한 소비자들이 존재하는 상권에 위치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국에서 인구 대비 자동차 등록대수가 가장 많다고 알려진 제주인 만큼, 평소 도보를 이용한 매장 이용이 어려웠던 잠재 고객들이
-
누적판매 5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브랜드 앰배서더 앞세워 IP 마케팅 전개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 중순 첫 선을 보인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으며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새로’는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아래로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해 한국적이며 현대적인 감성을 녹임과 동시에 투명병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새로’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 등의 평가를 받으며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22년 9월
-
[생활경제 이슈] 배달의민족, 안전운행 연구효과 발표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자사의 AI 추천배차 시스템이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사고위험을 최대 130% 줄였다는 연구결과가 유럽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됐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연구는 지난 24일 유럽 키프로스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 SCECR 2025(Statistical Challenges in E-Commerce Research)에서 발표됐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SCECR은 각국의 석학들이 최신 연구를 발표하며 플랫폼과 긱워커, 기술 등의 상호작용을 토론하는 자리로 전 세계 이커머스·디지털플랫폼 연구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국제학술대회다.이날 학술대회에서 싱가포르국립대학교 정보시스템 및 데이터분석학과 경나
-
㈜오뚜기, ‘제주담음 백한철 찹쌀꽈배기믹스’ 선보여
㈜오뚜기가 ‘제주담음 백한철 찹쌀꽈배기믹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백한철 찹쌀꽈배기믹스’는 제주 빵지순례 필수 코스로 자리잡은 ‘백한철꽈배기&식빵’과 협업해 34년 경력의 백한철 제과장의 노하우를 담아 꽈배기의 맛과 품질을 높인 제품이다"라며 "오뚜기의 지역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연계하여, 집에서도 간편하게 제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믹스로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국산 찹쌀가루를 더해 쫄깃한 식감을 살렸고, 토핑믹스에는 계피분말을 넣어 향긋하고 달콤한 맛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특히,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적은 기름으로 조리가 가능해 어린 자녀와도 함께 손쉽게 요리할
-
애경, 발달장애인 대상 ‘제4회 행복나들이’ 실시
애경산업이 지난 26일 메가박스 신촌점에서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보둠나눔봉사단과 함께 발달장애인을 위한 문화나눔 행사 ‘제4회 행복나들이’를 진행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마포구, 은평구, 서대문구 등 서울 지역 33개 복지기관 소속의 발달장애인과 보호자 710여명이 참여했다"라며 "애경산업은 참석자들이 취향과 일정에 맞춰 관람할 수 있도록 두 편의 영화를 각각 3회씩, 총 6회에 걸쳐 상영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자사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기념품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
이디야커피,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 헤이즐넛 향 커피믹스’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 헤이즐넛 향 커피믹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고소한 헤이즐넛 향과 깊은 커피 풍미의 조화를 강조한 제품으로 헤이즐넛 분말과 액상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은은하고 풍부한 향을 구현했다"라며 "여기에 이디야만의 전용 ‘라떼 크리머’를 사용해 라떼처럼 부드럽고 진한 맛을 완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고급스럽고 균형 잡힌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 헤이즐넛 향 커피믹스’는 ▲30개입, ▲100개입 등 다양한 구성으로 출시되며, 이디야커피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