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골프존문화재단, 소외계층 아동 2300여 명 초청 연말 나눔 행사 진행
골프존문화재단이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 아동 2300여 명을 초청해 ‘2025 희망행복나눔 페스티벌’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올해로 15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한부모, 다문화, 조손 가정 등 소외계층 아동에게 격려와 응원을 전하는 문화 나눔 행사다. 행사는 6일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에서 열렸다.페스티벌은 아동들을 위한 공연으로 구성되었다. 충청대학교 태권도 시범단의 퍼포먼스와 팝페라 그룹 베니앤의 공연이 진행됐다. 메인 공연으로는 마술쇼와 공중 곡예를 선보이는 ‘서커스 키즈 매직쇼’가 이어졌다.이날 산타 복장을 한 김영찬 이사장과 골프존그룹 임직원 자원봉사자, 골프존 레드베터 아카데미 코치 및 선
-
대상, 전북 순창군과 지역상생 및 소멸 대응 업무협약 체결
대상이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과 지역상생발전 및 지역소멸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활성화에 협력한다고 8일 밝혔다.지난 5일 순창군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영일 순창군수, 정도연 장류연구소장과 대상의 김경숙 ESG경영실장, 김주희 동반성장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장류의 본고장인 순창군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고 인구 감소로 인한 지역 소멸 위기 등 현안을 함께 해결하여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대상은 지역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현지 청년들에게 현장실습과 인턴십 기회 등을 제공하고, 산학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구
-
롯데GRS, 말레이시아에 롯데리아 1호점 오픈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말레이시아 현지 1호점을 오픈하고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롯데리아 말레이시아 1호점은 지난 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서쪽 프탈링자야의 대형 쇼핑몰 ‘더 커브몰(The Curve Mall)’ 1층에 입점했다. 매장 규모는 약 234㎡(71평)에 128석이다.그랜드 오픈식에는 롯데GRS 이원택 대표이사와 파트너사인 세라이그룹 공동창립자 나집 하미드 회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1호점 오픈을 축하했다.1호점은 롯데리아의 대표 메뉴인 리아 불고기, 리아 새우 등 버거 9종과 치킨 3종, 디저트 5종 등 한국과 동일한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이 매장은 할랄 인증 원재료 공급처를 확
-
락앤락, 태국 CP Axtra와 2026년 전략 파트너십 강화
락앤락이 태국 최대 유통그룹 CP Axtra와 2026년 파트너십 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CP Axtra는 CP 그룹의 주요 유통 계열사로, 대형 창고형 할인점 ‘마크로’와 슈퍼마켓 체인 ‘로터스’를 운영하며 아시아 각지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락앤락은 지난 4월 CP Axtr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전용 제품 입점과 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해 태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왔다.지난 5일 서울 태평로 락앤락 본사에서 진행된 파트너십 미팅에는 락앤락 이영상 대표와 천해우 부사장, CP Axtra 타닛 치라바논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2025년 MOU 성과를 돌아보고 2026년 신제품 론칭 계획 및 CP 전용 제품
-
63레스토랑, 연말 데이트 위한 '크리스마스 위크' 패키지 운영
63레스토랑이 오는 12월 25일까지 특별한 연말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위크’ 패키지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63스퀘어 고층부 레스토랑은 한강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로,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특선 코스, 꽃다발, 한강 조망 창가 좌석, 프라이빗 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을 더한 포토존을 마련해 연말 분위기를 강화했다.워킹온더클라우드는 ‘X-MAS 코스’와 ‘X-MAS 연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연인 패키지는 콘낄리에 파스타와 달팽이 치즈 크로캉, 랍스타 그라탕 등 프로모션 한정 메뉴로 구성된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크리스마스 트리 컵케이크’가 선물로 제공된다.슈치쿠는
-
한국콜마, 효소 안정화 신기술 개발... 고기능성 화장품 영역 확장
한국콜마가 효소의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고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신기술을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기술은 외부 환경 변화에 민감하여 화장품 활용에 어려움이 있었던 효소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한국콜마는 동아대학교 황이택 교수 연구팀과 함께 '무기화합물(탄산칼슘) 기반 효소 안정화 기술(인오가닉 피커링: Inorganic Pickering)'을 개발했다. 이 연구는 고분자 및 바이오소재 분야 학술지인 '카보하이드레이트 폴리머(Carbohydrate Polymers)'에 게재됐다.효소는 각질 제거, 피부 세정 등 다양한 효능을 지녔으나 온도나 pH 등 외부 환경에 민감하여 그동안 효소 화장품은 대부분 분말 형태의 세안제
-
스타벅스,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 출시 한 달 만에 200만 잔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10월 30일 겨울 음료로 선보인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 200만 잔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는 음료 위에 얹어진 부드러운 버터 스카치 커피 크림과 진한 에스프레소의 풍미 조화가 특징이다. 이 음료는 출시 2주 만에 100만 잔 판매를 달성했으며, 겨울 스테디셀러인 ‘토피 넛 라떼’보다 빠르게 200만 잔을 돌파했다.스타벅스는 이와 함께 향긋한 와인향과 과일 풍미의 ‘클래식 뱅쇼 히비스커스 티’, 캐모마일 티에 꿀을 더한 ‘캐모마일 허니 티 라떼’ 등 다양한 겨울 음료를 선보였다. 또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홀리데이 기획
-
소노인터내셔널, 딸기 디저트 뷔페 ‘윈터 베리 키친’ 운영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딸기를 활용한 시즌 프로모션 ‘윈터 베리 키친(Winter Berry Kitchen)’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소노펠리체 비발디파크 ‘더 엠브로시아’와 소노캄 고양 ‘일라고’에서 진행되며, 메인 디시부터 디저트, 음료까지 약 40종의 딸기 테마 메뉴를 선보인다. 성인 기준 가격은 9만 9천 원이다.‘더 엠브로시아’는 오는 12월 24일부터 내년 2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운영된다. 12월 24일부터 1월 3일, 2월 14일부터 17일에는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일라고’는 12월 12일부터 3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크리스마
-
오클리, 넓은 시야각 확보한 스노우 고글 ‘플로우 스케이프’ 출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가 본격적인 스키 시즌을 맞아 스노우 고글 ‘플로우 스케이프(Flow Scape)’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플로우 스케이프는 독특한 원뿔형 렌즈와 프레임 디자인을 적용하여 기존 디자인 대비 60% 더 넓은 시야각을 확보하는 것이 특징이다.이 제품은 오클리의 스위치락(Switchlock) 기술을 통해 빠르고 안전한 렌즈 교체가 가능하며, 변화하는 빛과 날씨에 대응할 수 있도록 2개의 렌즈 번들이 포함된다. 또한 오클리의 프리즘(Prizm) 렌즈 기술이 적용되어 눈 속에서도 명암과 색상을 선명하게 만든다.외부 렌즈에는 안개 방지 처리를 적용해 왜곡, 굴절, 반사를 최소화했으며, 오클리 스노우 고글 중 가장 넓은 시야
-
SGC솔루션, ‘글라스락’ 제품 6천여 개 기부하며 정기 사회공헌 활동 지속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이 올해도 글라스락 제품 지원을 통한 정기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고 8일 밝혔다.SGC솔루션은 올해 환경 단체와 병원을 중심으로 유해물질 차단 및 일회용품 사용 저감을 위한 정기 기부를 진행했다. 발암물질없는사회만들기국민행동에는 3년째 기부를 이어가며 ‘퓨어’, ‘센스 원형’ 등 제품 2천7백여 개를 지원했으며, 2014년부터 ‘노 플라스틱 캠페인’을 함께 해온 녹색병원에도 글라스락 제품 1천9백여 개를 기부했다. 기부 제품은 유해 화학물질 저감 교육, 저소득층 반찬 나눔, 병원 입원 환자용 다회용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취약계층 대상 제품 나눔도 지속했다. SGC솔
-
BBQ, 스페인에 유럽 헤드쿼터 설립하고 유럽 시장 확대 본격화
제너시스BBQ 그룹이 스페인에 합작 형태의 ‘유럽 헤드쿼터(Headquarter)’를 설립한다고 8일 밝혔다.BBQ는 최근 BLT F&B 그룹과 함께 유럽 진출 출정식을 열고 이번 유럽 헤드쿼터 설립을 공식화했다. BLT F&B 그룹은 스페인과 중남미 등 스페인 언어권을 중심으로 금융 및 외식 사업을 운영하며, 미주 지역에서도 주요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BBQ는 BLT F&B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유럽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유럽 시장은 높은 소비자 구매력과 프리미엄 선호도가 높으며,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글로벌 브랜드 인증 무대’로 불릴 만큼 높은 기준을 요구하는 시장으로 평가된다. 이에 따라 BBQ의 유럽 진출
-
하이트진로 ‘진로’, 노브랜드와 협업 안주 5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국내 소주 브랜드 ‘진로’와 이마트 노브랜드(No Brand)의 협업을 통해 ‘두꺼비 홈술포차’ 안주류 5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하이트진로와 노브랜드는 연말 시즌을 맞아 홈술 및 홈파티 고객을 위해 가격 경쟁력을 갖춘 안주들을 중심으로 ‘두꺼비 홈술포차’를 기획했다. 하이트진로는 협업 안주류에 진로의 두꺼비 이미지를 적용하여 디자인을 강화했다.협업 상품은 불오징어스낵, 직화무뼈불닭발, 당면쏙어묵탕, 칼칼포차우동, 양파감자전믹스 총 5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소비자가격은 1천 원에서 4천 원대로 책정되어 가성비가 특징이다.‘진로 X 노브랜드’ 안주류는 현재 전국 250여 개 노브랜드 전문점에서 판매 중이며
-
CJ웰케어, 바로팜과 약국 유통 협력 업무협약 체결
CJ제일제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독립법인 CJ웰케어가 약국 경영 토탈 플랫폼 바로팜과 약국 유통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CJ웰케어는 바로팜의 전국 약국 유통망을 기반으로 약국 채널에 처음으로 본격 진입하게 되었으며, 프로바이오틱스 중심의 브랜드 전문성을 약국 시장에서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CJ웰케어는 이번 협약으로 약국 전용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보일 유통 기반을 확보했다. 협약 대상 제품은 ‘바이오코어 1000억 유산균’ 단일 제품으로, 약국 전용으로 기획됐다. 전국 약국의 90% 이상을 커버하는 유통망을 보유한 바로팜은 해당 제품의 공급 및 판매를 담당
-
도미노피자, T멤버십 고객 대상 ‘윈터 페스티벌’ 진행
도미노피자가 SKT T멤버십 고객들을 위한 ‘윈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페스티벌은 도미노피자를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프리미엄 피자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0 day’와, 모든 피자 방문 포장 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T day’로 구성됐다.‘0 day’ 프로모션은 오는 10일, 20일, 30일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만 13세부터 34세까지의 T멤버십 VIP, GOLD, SILVER 등급 고객에게 50% 할인 쿠폰이 발급되며,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5일간 사용 가능하다. 배달 주문은 3만 원 이상 4만 5천 원 이하, 포장 주문은 2만 5천 원 이상 4만 5천 원 이하 주문 시 혜택이
-
삼양식품 ‘삼양1963’, 출시 한 달 만에 700만 개 판매 돌파
삼양식품이 출시한 신제품 프리미엄 국물라면 ‘삼양1963’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하며 국내 프리미엄 국물라면 시장의 판도 변화를 예고했다.8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삼양1963’의 한 달 누적 판매량 700만 개는 기존 삼양라면(오리지날)의 2025년 월평균 판매량의 80%를 넘는 수치다. 소비자 가격이 기존 삼양라면보다 약 1.5배 비싼 프리미엄 제품임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판매 성과로, 높은 소비자 선호도와 브랜드 경쟁력을 확인한 결과로 해석된다.‘삼양1963’은 과거 삼양라면 제조의 핵심이었던 ‘우지’ 유탕 처리 방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동물성 기름 우지와 식물성 기름 팜유를 혼합한 골든블렌드 오일
-
CJ제일제당, 연말 맞이 ‘더마켓 세일 페스타’ 최대 75% 할인 진행
CJ제일제당이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에서 오는 10일까지 ‘더 세일 페스타(더세페)’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월간 행사는 연말을 앞두고 할인 혜택과 이벤트가 풍성하게 구성됐다. ‘홈파티’, ‘식단관리템’, ‘겨울간식템’ 등 매일 다른 테마의 특가 상품을 최대 75%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또한, ‘햇반 윤기가득쌀밥’,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 ‘비비고 왕교자’ 등 2025년 베스트 스테디셀러 제품들은 최대 59%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할인 쿠폰 혜택도 제공된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발급되는 장바구니 쿠폰을 통해 최대 15%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첫 구매 고객에게는 20% 할인 혜택이 주어진
-
해태 홈런볼, 초코와 소금우유 담은 ‘2MIX 메가’ 출시
해태제과가 연말을 맞아 초코와 소금우유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대용량 제품 ‘홈런볼 초코&소금우유 2MIX 메가’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특별 한정판은 오리지널 제품 6.5개를 한 봉지에 담은 300g 메가 사이즈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가심비’ 제품이다.‘2MIX’는 골라 먹는 재미가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높으며, 달콤한 초코와 고소하고 깊은 풍미의 소금우유 맛이 어우러져 단짠의 매력을 선사한다. 소금우유 맛은 담백한 프랑스산 우유 크림에 국내산 청정 소금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해태제과는 메가 사이즈 제품을 층층이 쌓아 크로캉부슈(Croquembouche)를 만들거나, 아이스크림 위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