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이디야커피, 붕어빵 액막이 키링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는 SNS 채널에서 진행한 '붕어빵 액막이 키링' 증정 이벤트에 약 1만 1천 명이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인스타그램, X(옛 트위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총 240명을 추첨해 키링을 증정했다. 경쟁률은 약 46대 1에 달했다.이번 굿즈는 겨울 시즌에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대표 메뉴인 '붕어빵' 2종에서 착안하여 제작되었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슈크림 붕어빵을 반영하여 키링도 두 가지 종류로 제공되었다.전통 민속신앙에서 액운을 막는 상징으로 여겨지는 '액막이 명태'를 귀여운 붕어빵 형태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이 캐릭터는 정서적 안정과 유쾌한 메
-
한섬, 프랑스 감성 담은 2025 F/W 신규 컬렉션 공개
한섬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 오즈세컨은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브랜드 '까롱(CARRON)'과 협업한 2025 F/W 신규 캡슐 컬렉션을 16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절제된 화려함(Baroque Austerity)'을 주제로 하여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테일이 특징이다.컬렉션에는 재킷, 드레스, 카디건 등 40여 종의 제품이 포함된다. 한섬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여성 고객에게 차별화된 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제품은 전국 오즈세컨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롯데GRS, 디지털 문해교육 수료자 1만명 돌파
롯데GRS는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인 '디지털 문해교육'의 누적 수료자가 1만명을 넘었다고 1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기술의 보편화에 따른 디지털 격차 해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롯데GRS는 지자체와 교육청 등 다양한 공공 부문과 협력하여 디지털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에는 서울시와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에 참여하였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함께 전국 7개 광역시에서 '디지털 마실'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충남교육청과 '디지털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9월에는 교육 자료를 발간하여 충남 지역 주
-
오비맥주, 논알코올 음료 공식몰 개설
오비맥주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논알코올 음료' 공식몰을 개설하고 10월부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식몰은 카스를 비롯한 자사의 논알코올 제품을 한데 모은 플랫폼으로, 온라인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오비맥주는 공식몰 오픈을 기념하여 대규모 제품 체험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제품 '카스 올제로'의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카스 올제로 체험팩(330ml·4캔입)'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10월 20일부터 연말까지 운영한다. 배송비만 부담하면 누구나 체험팩을 받아볼 수 있다.또한, 오비맥주는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을 기념하여 캠핑용품 브랜드 밤켈과 협력한 특별 프로모션도 계획하고 있
-
한국P&G, 시각장애인 생활안전 위한 점자 태그 및 생활용품 기부
한국P&G가 지난 15일 '흰 지팡이 날'을 맞아 한국소비자원과 협력하여 시각장애인의 안전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점자 태그와 스티커를 제작하고 자사 생활용품을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시각장애인이 생활용품 용기를 구분하는 데 겪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소비자원과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가 공동으로 추진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한국P&G는 2022년 정례협의체 구성 초기부터 참여하여 4년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올해 한국P&G는 다우니 섬유유연제와 헤드앤숄더 샴푸 등 약 2200만 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의 기부금으로 제작된 점자 태그는 자
-
SK스토아, 포장김치 판매 확대
SK스토아가 김장철을 맞아 포장김치를 구매하는 고객을 겨냥하여 '워커힐 김치' 등 대표 상품의 판매를 늘린다고 밝혔다. 최근 재료비 상승과 노동 강도 증가로 인해 김장 준비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김장을 포기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른바 '김포족'의 증가로 포장 김치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SK스토아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의 포장 김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약 1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김장 시즌을 앞두고 김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워커힐호텔 셰프의 노하우를 담은 '워커힐 김치'와 프리미엄 브랜드인 '종가'를 포함하여, TV홈쇼핑 시장에서 인기 있는 '알토란 맛의
-
LG생활건강, 비전 AI 기술로 얼굴 부위별 노화 속도 규명
LG생활건강이 비전 AI 기술을 활용하여 눈가, 입술, 얼굴 윤곽 등 얼굴 부위별 노화 속도의 차이를 규명했다고 밝혔다. 이 연구는 피부과학 분야의 국제 학술지인 '피부연구학회지'에 연구 논문을 게재하며 성과를 인정받았다.이번 연구는 LG생활건강의 피부 장수 연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얼굴 이미지를 기반으로 피부 유형을 분류하는 비전 AI 기술을 적용한 최대 규모의 얼굴 노화 연구 사례이다. 연구팀은 20~60대 한국인 여성 약 1만6000명의 고해상도 얼굴 이미지를 확보하고, 안면 특징점 추출 기술을 적용하여 얼굴의 68개 특징점을 분석했다. AI를 활용하여 육안으로 구분하기 힘든 얼굴 구조의 미세한 변화를 추적하며 눈꼬리 처짐,
-
코오롱스포츠, 하시시박과 함께한 솟솟다운 캠페인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운영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2025년 F/W 시즌을 맞아 사진작가 하시시박과 함께한 '솟솟다운' 캠페인을 공개했다.이번 캠페인은 'Light, Warm, You'를 주제로 여성 인플루언서와 아티스트들이 솟솟다운을 착용하고 각자의 일상 공간에서 촬영한 화보로 구성되었다. 하시시박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일상의 친밀한 순간을 포착해왔다.솟솟다운은 일상과 아웃도어에서 모두 착용 가능한 경량 다운 아우터 시리즈로,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2025년 F/W 시즌 물량은 전년 대비 약 1.3배 확대되었으며, 간절기부터 초겨울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라인업을 선보인다.이번 시즌 솟솟다운은
-
SPC 잠바, 제주산 말차 활용한 음료 4종 출시
SPC그룹(회장 허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Jamba)가 제주산 프리미엄 말차를 활용한 시즌 한정 음료 4종을 선보인다.신제품은 '마이 데일리 잠바 말차'라는 콘셉트로 제주산 차광재배 말차에 딸기, 코코넛, 바나나 등 다양한 과일을 조합하여 제작되었다. 차광재배 방식으로 재배된 말차는 쓴맛이 덜하고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지닌다.출시되는 음료는 퓨어 말차 라떼, 퓨어 말차 라떼 with 말차폼, 퓨어 말차 딸기 코코넛 스무디, 퓨어 말차 바나나 스무디 등이다.잠바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17일부터 23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에서 'Matcha Time'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시간 동안 퓨어 말차 라떼 2종 교환권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
농심, '농심라면큰사발면' 출시
농심은 오는 27일 용기면 '농심라면큰사발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농심의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1월 선보인 '농심라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다.농심라면은 국내산 소고기와 쌀을 사용하여 품질을 높였으며, 출시 직후부터 쫄깃한 면발과 깊고 얼큰한 소고기 국물 맛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라면큰사발면은 봉지면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용기면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를 겨냥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신제품은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여 편리함을 더했으며, 1975년 출시 당시 큰 사랑을 받았던 '형님 먼저, 아우 먼저' 패키지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라면 상자를
-
정식품, '간단요리사 X 실리팟' 협업 진행
정식품은 친환경 실리콘 주방용품 브랜드 '실리팟'과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간단하면서도 정성을 담은 요리를 지향하는 간단요리사 육수와 전자레인지 조리에 최적화된 실리팟 지퍼백의 특성을 활용하여 기획되었다.정식품은 오는 10월 21일까지 '간단요리사 X 실리팟' 체험단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30명이며,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와 실리팟 컬래버레이션 지퍼백이 제공된다. 체험단 응모는 정식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또한 10월 31일까지 탕비실이나 기숙사에서 겪은 요리 사연을 응모하면, 당첨자의 사무실이나 기숙사로 직접 찾아가는 '어택 이벤트'도 진행된다. 당첨자에게
-
코스메카코리아, 차세대 친환경 선스크린 개발에 성과 거둬
코스메카코리아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연구팀과 협력하여 차세대 친환경 선스크린 개발에 성과를 거두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국제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을 통해 수용성 자외선 차단 성분인 PBSA의 한계를 규명하고, 친수성 고분자 폴리비닐알코올(PVA)을 활용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였다.PBSA는 피부에 균일하게 도포되지 않아 자외선 차단 효율이 낮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PVA를 도입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PVA는 PBSA의 연속적인 필름 형성을 촉진하여 자외선 흡수 효율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조를 형성하는 데 기여하였다. 실험 결과, 자외선 차단 성능은 기존 대비 최대 17배 향상된 것으로
-
hy, 신규 슬로건 '하우 아 유' 발표
hy는 16일 새로운 슬로건 '하우 아 유(how are you)'를 발표했다. 이는 한국야쿠르트에서 사명을 변경한 이후 처음으로 내건 공식 슬로건이다. hy는 이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 지향적인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슬로건의 선정 배경으로는 서로의 '안부'를 묻는 문장이 유산균 발효유를 전하며 고객의 건강을 지켜온 기업 운영 철학에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hy는 국내 최초 유산균 발효유 출시와 함께 방문 판매 시스템을 통해 '일상의 건강함'을 추구해왔다.고객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찾아간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 hy는 50년 넘는 기간 동안 종균 국산화와 기능성 발효유 시대 개척 등 시장 확대에 기여해
-
하이트진로음료-고스티, 진토니 카드커버 출시
하이트진로음료는 자사 캐릭터 '진토니' IP를 활용한 카드커버 굿즈 1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프리미엄 카드커버 브랜드 '고스티'와 협력하여 제작되었다.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캐릭터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어 이번 협업을 진행하였다. 캐릭터 소비가 어린아이의 전유물에서 MZ세대로 확대됨에 따라, 다양한 산업군에서 캐릭터 마케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캐릭터의 스토리와 세계관에 공감하며 이를 통해 자신의 취향과 정체성을 표현하고 있다.하이트진로음료는 진토니를 단순한 굿즈가 아닌 소장 가능한 브랜드 경험으로 발전시키고자 하였다. 진토니 카드커버는 '진로
-
요기요, GS더프레시와 함께 오텀 빅세일 페스타 진행
요기요의 장보기 서비스인 요마트가 GS더프레시와 협력하여 '오텀 빅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을철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행사 기간 동안 샌드류 아이스크림을 최대 54%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김치와 참치 통조림 등 인기 식품은 50% 할인된다. 또한 냉장육 제품에 대해서는 1+1 혜택이 제공된다.최대 2만4천원 상당의 쿠폰팩도 함께 제공된다. 첫 주문 고객을 위한 2만원 이상 주문 시 5천원 할인 쿠폰이 포함되며, 주문 금액대별로 최대 8천원까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
도미노피자, 서울중부경찰서에 피자 전달
도미노피자가 10월 15일 서울중부경찰서를 방문하여 경찰관들에게 피자를 전달했다. 이번 피자 전달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경찰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도미노피자는 피자 제조 설비가 완비된 푸드트럭인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제공하였다. 파티카는 2008년부터 운영되며, 다양한 지역을 찾아가 피자를 나누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올해에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응원과 함께 따뜻한 피자 나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또한, 도미노피자는 10월 14일 경찰청에서 순직 및 공상 경찰관 자녀를 위한 장학금 5천만 원을 전달하였다. 이 장학금은 경찰관들의 자녀
-
하나투어, 박찬일 셰프와 함께하는 홍콩 미식기행 상품 공개
하나투어가 요리연구가 박찬일 셰프와 함께 홍콩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을 경험하는 '홍콩 미식기행 4일' 상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12월 3일에 출발하며, 박찬일 셰프와 함께 미쉐린 가이드 스타 레스토랑과 홍콩의 고급 다이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여행 일정에는 리펄스베이에 위치한 레스토랑 '더 베란다'에서의 애프터눈 티와 광둥식 바비큐로 유명한 '융키' 방문이 포함된다. 또한, 미쉐린 3스타를 획득한 '룽킹힌'과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딤섬집 '원딤섬'도 포함되어 있다. 하얏트 센트릭 홍콩의 '크루즈 레스토랑&바'와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의 '만다린 그릴&바'도 방문하여 다양한 고급 다이닝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