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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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우리가 좋아한 롯데온 광고 패러디 챌린지’ 실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15일까지 ‘우리가 좋아한 롯데온 광고 패러디 챌린지’를 진행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본 행사는 6월 1일 롯데닷컴 창립 29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벤트로, 2000년대 유행했던 UCC 열풍을 재현한 레트로 콘셉트의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이커머스는 1996년 국내 최초 온라인 종합 쇼핑몰 ‘롯데인터넷백화점’으로 시작해 2000년 ‘롯데닷컴’ 법인을 설립하며 온라인몰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이를 기반으로 2020년 4월에는 롯데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롯데온으로 새롭게 출범하며, 29년의 긴 역사를 자랑하는 롯데그룹 대표 온라인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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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푸디버디, ‘볶음밥 3종’ 선봬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어린이 볶음밥’ 3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23년 브랜드 론칭 시 선보인 ‘닭가슴살 볶음밥’, ‘버터장조림 볶음밥’, ‘잡채 볶음밥’, ‘한우 볶음밥’, ‘계란야채 볶음밥’ 등 기존 5종에 이어 볶음밥 라인의 선택지를 확장하고자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은 ‘새우계란 볶음밥’, ‘치킨카레 볶음밥’, ‘한우불고기 볶음밥’ 등 총 3종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계란, 카레, 불고기 등에 채소를 곁들여서 간편하고 맛있게 채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또 "성인 제품 대비 나트륨 함량을 약 40% 낮췄지만 국내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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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해운대암소갈비집 양념갈비’ GS홈쇼핑 판매 진행 外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국민 배우 박원숙과 함께 부산 유명 맛집 ‘해운대암소갈비집’의 양념갈비를 GS홈쇼핑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이번 홈쇼핑 판매는 프레시지와 IP 계약을 맺고 있는 배우 박원숙과 ‘해운대암소갈비집’의 협업으로 기획됐다. 배우 박원숙이 부산의 유명 맛집이자 본인의 오랜 단골집인 ‘해운대암소갈비집’의 맛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 프레시지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소개해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판매 증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배우 박원숙이 소개하는 이번 '해운대암소갈비집 양념갈비'는 육즙과 풍미가 뛰어난 100% 소갈비만을 사용한 점이 큰 특징이다. 원육 사이에 칼집을 넣어 양념이 고르게 스며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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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닝브랜즈그룹, 정기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름다운 식탁’ 진행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정기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름다운 식탁’을 통해 영케어러를 초청하고, 일상 속 특별한 식사 기회를 지원하는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외식이 쉽지 않은 가정에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전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응원과 위로를 전하고자 마련됐다"라며 "지난해 시작돼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아름다운 식탁’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정기 운영되며, 일회적인 지원을 넘어선 체계적인 사회공헌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5월 25일에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원중앙점에서 경남 지역 영케어러 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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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운해태 윤영달 회장, 영동국악와인열차 팸투어 참여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 공동조직위원장인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은 27일(화) 국악인 및 국악관계자들이 함께한 ‘영동국악와인열차 팸투어’ 행사에 참석했다.크라운해태 관계자는 "충북 영동군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인 국악과 포도를 연계해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하고 향후 발전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행사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역을 출발해 영동군 일원에서 진행했다. 관광열차 팸투어를 통해 엑스포에 대한 국악계의 참여 확대와 국악 기반의 관광 콘텐츠를 체험하며 발전 방향이 제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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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닥터포헤어, ‘풍성하게 나이들기’ 웰니스 트립 진행 外
㈜와이어트의 글로벌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가 두피해피 크루 1기와 함께 ‘웰니스’를 주제로 한 ‘풍성하게 나이들기’ 원데이 트립을 진행했다. 닥터포헤어 관계자는 "지난 16일, 자연 속에서 온전한 쉼을 누릴 수 있는 묵리 459에서 열린 이번 웰니스 트립은 두피해피 크루 1기의 세 번째 오프라인 활동으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요가와 싱잉볼 클래스를 통해 몸 전체와 두피 순환을 개선하고, 두피와 모발에 도움이 되는 재료를 선별한 블렌딩 티를 체험하는 티 클래스로 구성됐다"라며 "신체적인 힐링뿐만 아니라 정신적 안정까지 밸런스를 이루며 단순한 체험이 아닌 브랜드가 지향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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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신품종 솜사탕 멜론 판매
롯데백화점이 5월 30일(금)부터 6월 5일(목)까지 수도권 7개 점포(본점, 잠실점, 강남점, 노원점, 평촌점, 동탄점, 인천점)에서 신품종 멜론 '솜사탕 멜론'을 한정 판매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솜사탕 멜론은 고당도로 유명한 허니듀 멜론과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하미과 멜론을 교접시킨 신품종 멜론이다"라며 "국내 단 3농가에서만 재배 중인 보기 드문 품종으로 최고 20브릭스(Brix)까지 올라가는 놀라운 당도와 사과처럼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솜사탕 멜론은 1개당 1만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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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빅토리아 10주년 기념 한정판 ‘토마토 바질 소다’ 30만 병 판매 돌파
웅진식품은 신제품 ‘더 빅토리아 토마토바질 소다’가 출시 한 달여 만에 판매량 30만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더 빅토리아 토마토바질 소다’는 지난 4월 “세상에 없던 새로운 맛” 콘셉트로 출시된 한정판 신제품이다"라며 "탄산수 브랜드 처음으로 시도하는 달콤한 맛에 향긋한 바질과 상큼한 토마토 향을 가미했으며, 깔끔한 청량감 속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더 빅토리아 토마토바질 소다’는 최근 인스타그램과 X 등 다양한 SNS와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타며 초회 생산분이 조기 품절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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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하림 치킨로드 HCR 투어 견학 진행 外
바른치킨이 지난 26일 임직원 및 동행위원회와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에 위치한 ‘하림 치킨로드 HCR 투어(Harim Chicken Road)’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견학은 이근갑 이루에프씨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임직원 8명과 동행점 점주 대표 7명이 참석했으며, 청결한 도계 과정 전반과 고품질의 공급망 구축 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매장 공급 제품의 이해도와 신뢰도를 제고하고 원재료 품질에 대한 자긍심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현장에서 바른치킨 임직원과 동행위원회는 유럽형 동물복지 설비를 사용한 위생적인 도계 과정과 차가운 바람을 쏘아 계육의 온도를 낮춰 차별화된 풍미와 청결도를 확보하는 하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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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킴스클럽, 뉴질랜드 말보로 지방 화이트 와인 선보여
이랜드킴스클럽이 ‘모두의 와인 플러스’ 시리즈 신제품으로 뉴질랜드 말보로(Marlborough) 지방의 화이트 와인 ‘마운트 버논 소비뇽 블랑을 28일 출시한다.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마운트 버논 소비뇽 블랑'은 잘 익은 과일과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 은은한 허브 향의 산뜻한 풍미가 돋보이는 여름철에 마시기 좋은 와인이다"라며 "청량한 식전주로 즐기기에도 좋고, 해산물, 샐러드, 치즈 등 다양한 요리와 잘 어울려 데일리 와인으로도 손색이 없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계적인 와인 평가 사이트인 비비노(Vivino)에서 상위 3%에 해당하는 4.1점의 높은 평점을 기록한 우수한 품질의 와인이다"라고 말했다.이 와인을 양조한 와이너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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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홈쇼핑, ‘극딜데이’ 공영라방 실시
공영홈쇼핑이 28일 8시간 릴레이 모바일 생방송 ‘극딜데이’를 진행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5월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라며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의 대표 이벤트인 극딜데이를 통해 엄선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름에 필요한 생활 용품들이 준비됐다. 메리엔느 스퀘어핀쿨 페피 냉감패드와 액츠 실내건조 세탁세제 9L가 라방으로 판매된다"라고 말했다. 고물가 부담을 덜어줄 식품류도 구매 가능하다. 장성농협 새청무쌀 20kg(5만3900원)과 청송미소 고춧가루 2kg(5만원), 새로이 포기김치 10kg(3만1900원), 아빠식당 순대국 500g*8팩(2만1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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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농원, ‘황토 고구마칩’ 선보여
매일유업의 관계사 상하농원이 고창산 무농약 고구마를 껍질째 사용한 프리미엄 간식 ‘상하농원 황토 고구마칩’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고구마칩은 최근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흐름을 반영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했다"라며 "고창 황토밭에서 재배된 무농약 고구마를 껍질째 썰어 유탕 처리한 방식으로 만들어져, 바삭한 식감과 고구마 본연의 풍미를 모두 살렸다"라고 전했다.특히 증숙이 아닌 생고구마를 바로 튀기는 제조 공정을 통해 고구마의 고소함과 담백한 단맛을 살렸으며, 칩 표면에 유기농 설탕을 얇게 코팅해 인위적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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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홈앤코튼 스페셜세트’ 런칭 기념 방송 진행 外
㈜모나리자가 홈쇼핑 채널 KT알파쇼핑에서 '홈앤코튼 스페셜세트' 런칭 기념 방송을 진행한다. 모나리자 관계자는 "방송은 27일 오후 12시 36분부터 60분간 진행되며, 런칭을 기념해 정가에서 10% 할인된 특가로 판매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방송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되는 ‘홈앤코튼 스페셜세트’는 ▲모나리자 홈앤코튼 시그니처 화장지 3팩 ▲모나리자 미용티슈 1팩 ▲데이데이비쥬 아쿠아코랄 물티슈 12팩으로 구성된다"라고 말했다. 주력 제품인 모나리자 홈앤코튼 시그니처 화장지는 100% 천연펄프 소재에 무형광, 무색, 무향으로 제작되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3겹 엠보싱 처리로 뛰어난 흡수력을 구현했으며, 피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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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센트럴점, 일매출 2,000만원 돌파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홍콩의 중심부인 센트럴 지역에 위치한 ‘BBQ 센트럴점(BBQ Central)’이 하루 매출 2,000만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BBQ 센트럴점’은 홍콩의 도심이자 주요 상업 지구인 센트럴 지역에 총 면적 140평(464㎡), 2층 123석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문을 열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지역은 영화 ‘중경삼림’의 촬영지로 유명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와 홍콩 최초의 재래시장에서 현재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젊은 소비자들의 방문이 많은 ‘센트럴 마켓’등이 위치한 관광 명소다"라며 "BBQ 센트럴점이 위치한 곳은 미슐랭 3스타 매장이 다수 자리 잡고 있어 현지에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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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쾌환, 고윤정과 함께한 화보 공개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이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새로운 화보를 공개했다.상쾌환 관계자는 "이번 화보는 패션 매거진 보그 코리아 6월호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고윤정은 특유의 청량한 비주얼과 감각적인 무드로 브랜드 이미지를 세련되게 표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Go ZERO, Now ZERO의 타이틀로 공개된 화보 속 고윤정은 상쾌환 부스터 제로와 상쾌환 스틱 제로를 활용한 다채로운 콘셉트의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자연스러우면서도 생기 넘치는 분위기를 자아냈다"라며 "특히 고윤정만의 독보적인 존재감과 역동적인 포즈는 제품의 건강한 이미지를 더욱 강조했다"라고 말했다. 고윤정이 선택한 상쾌환의 ZERO 제품은 칼로리, 설탕, 색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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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AI 활용 모발 강화 연구 성과 발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5일 제21차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에서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모발 강화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제21차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에서 아모레퍼시픽은 'Advances in Hair Damage & Repair(모발 손상 및 복구의 발전)'를 주제로 한 세션을 개최했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 라찬수 연구원은 해당 세션에서 'Advanced Sequence-Based Biomaterial Design for Hair Strengthening: From Molecular Docking to Experimental Validation(모발 강화를 위한 서열 기반 생체재료 설계: 분자 도킹에서 실험적 검증까지)'를 주제로 발표했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관련 연구는 인공지능과 분자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모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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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좋은느낌, ‘힘내라 딸들아’ 생리대 기부 캠페인 10년 맞아
유한킴벌리는 좋은느낌의 ‘힘내라 딸들아’ 생리대 기부 캠페인이 올해로 10년을 맞았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좋은느낌은 모든 여성이 건강하게 월경할 수 있는 보편적 월경권 확보와 월경빈곤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2016년 ‘힘내라 딸들아’ 생리대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라며 "매년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기점으로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 계층에게 100만 패드가 넘는 생리대를 기부하며, 처음 약속을 변함없이 실천해 왔다"라고 전했다. 10년간 누적 수혜자는 76만 명이 넘고, 기부 수량은 약 1,170만 패드에 달한다.좋은느낌의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은 생리대 기부에 그치지 않는다. 보편적 월경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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