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 14년 연속 "1위"
롯데호텔앤리조트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에서 14년 연속 호텔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KS-PBI(Korean Standard Premium Brand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지수로, 매년 대규모 소비자 표본조사를 통해 산업군별 국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이번 수상으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1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고객의 변함없는 신뢰를 입증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최상위 럭셔리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 클래식 어퍼 업스케일 호텔 ‘롯데호텔’, 라이프스타일 호텔 ‘L7 호텔 바이 롯데’, 비즈니스 여행에 최적화된 ‘롯데시티호텔
-
골프존, ‘20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 및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담은 ‘20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지난 2021년 10월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ESG 리스크 매니지먼트를 위한 전담조직을 구성해 실무부서별 과제 수립, 실행, 점검 및 투명성을 갖춘 정보공개를 이행하고 있다"라며 "고객, 사회,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경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며 2022년 첫 보고서 이후 네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라고 전했다. 골프존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기후변화 재무정보 공시, △침수피해 매장 지원 등 이해관계자 상생협력 △
-
[생활경제 이슈] 하이모, ‘가발용 쿨패드’ 출시 外
하이모가 ‘가발용 쿨패드’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가발용 쿨패드는 가발 착용 고객을 위한 전용 아이템으로, 무더운 여름철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 제품은 가발 안쪽에 부착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두피의 열감을 효과적으로 낮춰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 두상에 맞춰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벨크로 방식으로 손쉽게 탈착할 수 있다. 여기에 가발 크기에 맞춰 재단할 수 있어 착용 편의성도 높였다.특히 하이모의 가발용 쿨패드는 냉기가 식어도 28℃ 이하의 온도에서 자동으로 냉각되는 특수 냉매제(PCM)가 충전돼 있다. 이 냉매제는 어는점이 28℃로 비교적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특별한 여름 휴가 ‘슬립케이션’ 선봬
롯데호텔 서울이 여름철 무더위와 반복되는 일상 속 스트레스로 숙면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슬립케이션(Sleepcation)’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롯데벤처스 L-CAMP 프로그램 선정 기업인 AI기반 슬립테크 ‘에스옴니(S-OMNI)’와 맞춤형 수면식품 전문 ‘로맨시브(Romansive)’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롯데호텔 서울은 두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잠 못드는 여름 밤, 당신을 위한 슬립 테라피’라는 주제로 수면 질 개선을 통해 정서적, 신체적 웰니스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패키지는 코웨이 비렉스(BEREX)안마의자 등이 비치된 웰니스 객실 1박과 ‘솜니아’ 3개월 구독권, 코자아 스페셜 키트, AI슬립 솔
-
[생활경제 이슈] 바닐라코, ‘글로우 베일 틴트’ 리뉴얼 출시 外
바닐라코(BANILA CO)가 감각적인 컬러와 세련된 패키지로 업그레이드한 ‘글로우 베일 틴트’를 새롭게 선보인다.이번 리뉴얼은 제품 단종 이후에도 끊이지 않았던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에 응답해 이루어졌다. 소비자들이 글로우 베일 틴트의 강점으로 꼽은 ‘흔하지 않은 컬러감’을 강화해, 한층 더 다채로운 컬러 스펙트럼 구현에 집중했다.글로우 베일 틴트는 2022년 바닐라코와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소봉’이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특유의 컬러감과 촉촉한 텍스처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바닐라코는 이번 리뉴얼에서도 소봉과의 협업을 이어가며 제품 컬러와 패키지 디자인을 한층 정교하게 다듬었다.2025년형 글로우 베일 틴트는 수분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일품깐풍’ 티저 영상 공개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셰프 콜라보레이션의 두 번째 주자로 ‘중식 여왕’ 정지선 셰프를 발탁하고, 신메뉴 출시에 앞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티저 영상은 정지선 셰프가 요리 경연 대회에서 탈락하는 장면으로 시작되고, 이 날을 복기하며 다시 한번 심기 일전하는 셰프의 모습으로 변신한 정지선 셰프의 얼굴에서 ‘REVENGE IS COMING’라는 강렬한 카피를 담아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마무리된다. 화려한 火의 기술로 선보이게 될 중식을 상징하는 강렬한 불꽃과 화염 연출을 통해 정지선 셰프 특유의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함과 동시에, ‘셰프의 치킨’ 프로젝트의 두 번째 메뉴인 ‘일품깐풍’에 대한 관심과 기대
-
제주 드림타워, 한일 어린이 국제무용캠프 후원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공식 후원 단체인 제주시티발레단이 오는 24일부터 한일 어린이·청소년 국제 무용캠프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제주 드림타워 관계자는 "한일 어린이·청소년 국제 무용캠프는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기념해 제주시티발레단과 일본 미야지키 C-댄스센터가 공동으로 기획한 무용예술 교류 프로젝트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와 제주메세나협회가 후원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일 양국에서 인기 있는 관광 휴양도시라는 공통점이 있는 제주도와 미야자키시가 무용예술을 중심으로 교류를 확대해 각 나라의 문화예술을 이해하고 문화도시 제주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설명했다.
-
CJ온스타일, 갤럭시 Z 플립7∙Z 폴드7 사전예약 라방 진행
CJ온스타일은 15일 자정에 인기 코미디쇼 SNL의 간판 크루 정이랑과 함께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7∙Z 폴드7 사전 예약 모바일 라이브 방송 ‘SML(Samsung Mobile Live)’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갤럭시 Z 플립7∙Z 폴드7이 디자인, 성능, 폼팩터에 최적화된 AI 기능 등 다양한 스펙에서 역대급이라는 평이 나오는 만큼 외국 유명 토크쇼처럼 스펙 설명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는 콘텐츠를 통해 MZ 고객층 팬심을 저격할 계획이다"라며 "CJ온스타일은 2022년 8월부터 ‘갤럭시 Z 폴드4, 갤럭시 Z 플립4’ 론칭 행사 <Z-CON>을 시작으로 스우파 AI댄스나 기안84 드로잉쇼 등 퍼포먼스 라방을 선보여왔다"라고
-
글래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 예약 이벤트 실시
글래드 호텔이 공홈족(공식 홈페이지로 예약하는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공식 홈페이지 예약 이벤트(Special Deal for Direct Booking Event)’를 2025년 12월 14일(일)까지 진행한다.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혜택으로 일반 투숙보다 조금 더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얼리 체크인 1시간 서비스(오후 14시)와 △레이트 체크아웃 1시간 서비스(오후 12시) 2가지 혜택을 모두 제공한다"라며 "특히 이번 이벤트는 여행객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혜택을 제공하여 편안한 투숙과 함께 합리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공식 홈페이지 회원 ‘글래드 프렌즈(GLAD FRIENDS)' 가입 시 마케팅 수신
-
교촌치킨, 대학RCY ‘촌스러버’와 미얀마 다문화 아동 한글 교실 응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대한적십자사 대학RCY 봉사자들과 지난 10일 인천 부평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미얀마 정착 아동 대상 한글 교실 봉사활동과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한국 사회에 정착한 미얀마 가족에게 정서적 응원을 전하고자 마련됐다"라며 "현장에는 미얀마 아동 15명을 비롯해 학부모, 한글 강사, 적십자 봉사원, RCY 인천본부 직원 등 총 35명이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학RCY는 한글 교실 수업을 마친 아이들에게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수업 종료 후 다문화 가족과 그들의 한국 사회 정착을 위해 노력한 관계자들에게 감사와 응
-
하나투어, ‘근거리, 단기간 여행’ 트렌드 선정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자사 고객만족도 조사(HCSI)를 분석하고 ‘근거리, 단기간 여행’ 트렌드를 선정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자들이 가까운 여행지와 짧은 일정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짧은 여행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패키지 데이터로 산정한 하나투어의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HCSI) 결과, 7일 미만의 단기 여행이 7일 이상의 장기 여행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단기 여행에 따른 지역별 만족도 1위는 ‘시코쿠 4일’, 2위는 ‘치앙마이 5일’, 3위는 ‘오키나와 4일’이 자리했고, 여행 테마로는 ▲지속가능한여행 ▲힐링휴양 ▲다이닝
-
NS홈쇼핑, 여름맞이 '복이 왔썸머' 이벤트 실시
NS홈쇼핑이 1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여름 시즌 맞이 고객 감사 이벤트 '복이 왔썸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복이 왔썸머' 이벤트는 여름철 쇼핑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라며 "‘황금 닭’ 경품 추첨을 비롯해 매일 참여 가능한 100% 적립금 지급, 모바일 3천원 적립금, 5% 할인쿠폰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기간 중 푸시 수신에 동의한 고객이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11.25g 순금으로 제작된 ‘황금 닭’ 경품이 증정된다"라며 "ID당 하루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라고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2025 KBO 올스타전’ 공식 음료 참가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열린 ‘2025 KBO 프로야구 올스타전’에 포카리스웨트가 공식 음료로 참가했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올해 올스타전은 대전 신구장 개장 첫해를 맞아 개최되는 의미 있는 경기로, 야구팬은 물론 지역사회에서도 큰 기대를 모은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올스타전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안전재단과 함께 여름철 스포츠 관람 환경에서의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특히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수분 섭취 ▲그늘 이용 ▲충분한 휴식 ▲보냉 장비 활용 ▲응급조치 숙지를 골자로 한 ‘온열
-
쿠팡, ‘갤럭시 Z 플립7·폴드7’ 사전판매
쿠팡이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을 로켓배송을 통해 오는 15일 0시부터 21일까지 사전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 9일 공개된 갤럭시 Z 플립7·폴드7은 전작보다 훨씬 얇으면서도 펼쳤을 때 더 넓어진 대화면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라며 "일례로 갤럭시 Z 플립7은 메인 디스플레이는 6.7형에서 6.9형으로 커졌고, 커버 디스플레이가 얇은 베젤과 노치 없이 꽉 찬 플렉스윈도우를 통해 더욱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구글 제미나이(Gemini)를 기반으로 한 갤럭시 AI가 폴더블 폼팩터에 최적화되어,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의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는
-
[생활경제 이슈] 에스쁘아, 비벨벳 세범컷 쿨링 쿠션 선보여 外
에스쁘아가 -5.7ºC 쿨링 파우더로 유분을 즉각 삭제시켜주는 ‘비벨벳 세범컷 쿨링 쿠션’을 출시한다.‘비벨벳 세범컷 쿨링 쿠션’은 쿨링 파우더가 유분을 강력하게 잡아주고 즉각적인 수분 및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하여 언제 어디서나 청량한 피부를 연출하는 노세범 쿠션이다. 액상 제형보다 흡유율이 더 뛰어난 젤파우더 제형으로 유분 흡수율이 뛰어나고, 파우더 속 함유된 과다 피지를 억제하는 Anti-Sebum P 성분이 피지 분비로 인한 모공 확장을 예방한다. 마이크로 메쉬망을 통해 파우더를 균일하게 분산시켜 피부 위 번들거리는 기름을 자연스럽게 정돈해주며, 24시간이 지나도 들뜸 없이 뽀송한 메이크업을 연출한다.바르는 즉시 피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쇼핑몰 ‘오늘출발’ 2분기 거래액 급증했다"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쇼핑몰 ‘오늘출발’ 2분기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14일 밝혔다. 판매자의 물류 부담을 덜어주는 셀러 친화적 운영 방식이 오늘출발 참여 쇼핑몰 수 증가로 이어지며 거래액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에이블리 오늘출발은 주문 당일 배송 출발을 보장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로, 지난해 10월 개편 이후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편리한 배송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쇼핑몰, 브랜드 등 입점 마켓 직접 배송과 에이블리가 자체 운영 중인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배송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판매자는 별도의 물류 입∙출고비, 재고 관리 대행비 등 초기 투자 비용 없이
-
컬리, ‘원기 회복 대전’ 실시
컬리는 ‘원기 회복 대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오는 30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삼복 더위의 시작 초복을 앞두고 알뜰하지만 든든하게 여름을 날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했다"라며 "복날 식재료부터 보양 간편식, 여름 맛집 레스토랑 간편식(RMR) 등을 샛별배송으로 신선하게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양식에 빠질 수 없는 닭 요리를 준비한다면 ‘닭의 모든 것’ 카테고리를 추천한다. 컬리온리(Kurly Only) 백숙용 반마리와 자연실록 무항생제 삼계용 두 마리 통닭, 컬리스(Kurly’s) 동물복지 닭 볶음탕용 등 삼계탕과 복날 식재료, 간편식 등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줄서는 여름 맛집 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