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홈플러스, AI 물가안정 프로젝트 진행
홈플러스가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AI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 시기에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들을 엄선하여 파격가에 마련했으며, 특히 축산, 농산물 등 밥상 물가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신선식품들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돈 일품포크 삼겹살/목심*(100g/서귀포점 제외/온라인 제외)’은 1~2일 단 이틀간 1990원에 판매한다"라며 "29~4일에는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점포별 취급등급 상이/온라인 제외/산소포장팩·냉동슬라이스·선물세트 제외)’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최대 50% 할인하고, ‘호주청정우 전 품목*(상품별 중량
-
[생활경제 이슈] 본아이에프, ‘본설렁탕’에서 ‘본가네국밥’으로 리브랜딩 外
외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가 ‘본설렁탕’을 ‘본가네국밥’으로 리브랜딩하고 시그니처 메뉴 2종을 전격 출시한다고 밝혔다.리브랜딩을 통해 새롭게 출범한 ‘본가네국밥’은 본죽에서 만든 브랜드로, 설렁탕을 주력으로 하던 ‘본설렁탕’을 국탕류 전문점으로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다. ‘본가네국밥’은 한우사골육수로 정성껏 끓여낸 본설렁탕의 소박하지만 든든한 가치를 지켜 나가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국밥을 선보이기 위한 브랜드다. ‘한 그릇의 힘[力] 푸짐한 뚝배기’라는 브랜드 슬로건 하에 든든한 국밥 한 그릇을 제공하고자 한다.본가네국밥은 리브랜딩 이후 약 한 달 만에 구로점, 천호점, 후암점 그리고
-
서울신라호텔, ‘트립.베스트 글로벌 100 고메 호텔’ 선정
서울신라호텔이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발표한 ‘2025 트립.베스트 글로벌 100 고메 호텔(2025 Trip.Best Global 100 Gourmet Hotel)’에 선정됐다.‘글로벌 100 고메 호텔’은 트립닷컴이 AI 기반 리뷰 분석과 실제 예약 데이터, 전문가 평가를 종합한 큐레이션 랭킹으로, 전 세계 미식 여행자들이 신뢰하는 ‘레스토랑 맛집 호텔’ 리스트다. 서울신라호텔 관게자는 "이번 선정은 실제 고객의 선택과 만족도를 기반으로 한 만큼, 서울신라호텔의 차별화된 미식 경험이 글로벌 시장에서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했다.
-
아워홈-삼양식품, 미래 식문화 발전 위한 MOU 체결
아워홈은 삼양식품과 미래 식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아워홈이 보유한 메뉴 개발 역량과 삼양식품의 제품 및 브랜드 선호도를 결합하여 사내식당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라고 전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삼양식품의 인기 제품을 재해석한 사내식당 메뉴가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아워홈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아워홈 관계자는 “사내식당을 미식과 소통의 공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오메
-
동원F&B ‘양반 100밥’ 위해 서울대 식품영양학과와 업무협약 체결…해외시장 공략 나선다
동원F&B가 한식 브랜드 양반의 ‘양반 100밥’을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양반’은 1986년 탄생한 국내 최초의 한식 HMR 브랜드로, 브랜드 슬로건은 ‘한식 맛의 오리지널’이다. 대표 제품으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양반김’과 30여 년 동안 한결같이 국민의 식탁을 책임져온 ‘양반죽’ 등이 있다. 이 외에도 국탕찌개, 김치, 적전류 등 다양한 한식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즉석밥 ‘양반 100밥’을 출시했다. ‘양반 100밥’은 쌀과 물로 120℃ 이상의 고온과 압력에서 익히는 ‘정통 가마솥 공법’이 적용됐다. 130g의 소용량으로 출시됐다. 양반 100밥 7종은 ‘블렌디드 4종(현미밥, 흑미밥, 오미밥, 찰진밥)’과
-
서울우유협, 분당서울대병원 김나영 교수 연구팀과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김나영 교수 연구팀과 함께 진행한 A2우유의 장 건강 관련 임상 결과가 국제학술지 ‘플로스 원(PLOS ONE)’에 게재되면서, A2우유의 우수성이 해외 학계에도 알려지게 됐다고 28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해당 연구는 지난해 11월 A2우유가 장내 유익균의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임상 결과를 국내 8개 소화기 연관 학회 학술대회인 ‘KDDW 2024’에 김나영 교수 연구팀이 발표한 이후, 약 6개월 만에 국제 학술지에 등재되며 의미를 더했다"라며 "이에 따라 서울우유를 중심으로 전개 중인 A2우유의 확산에도 힘이 실릴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A2우유 관련 논문이 실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허슬두 생크림빵’ 출시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프로야구 구단 두산 베어스와의 협업 2탄으로 ‘연세우유 허슬두 생크림빵’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지난 3월 선보인 1탄 ‘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한층 더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함께 구성됐다.‘연세우유 허슬두 생크림빵’은 두산 베어스를 상징하는 용어 ‘허슬두(Hustle Doo)’에서 착안해 이름 붙였다. ‘허슬두’는 경기 중 몸을 사리지 않는 적극적인 플레이를 뜻하는 ‘허슬 플레이(Hustle Play)’와 팀명 ‘두산(Doosan)’을 결합한 단어로, 팬들이 팀을 응원할 때 사용하는 표현이다.신제품은 크림치즈의 깊은 풍미를 중심으로 맛의 완성도를 끌어
-
남양유업, ‘맘스쿠킹 소스’ 체험단 100명 모집
남양유업이 간편 유아식 ‘아이꼬야 맘스쿠킹 바로먹는 소스’ 2종(소고기 라구, 소고기 짜장) 출시를 기념해 신제품 체험단 100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체험단 운영은 소비자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제품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집 기간은 내달 3일까지며, 유아식을 시작한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라며 "참여 방법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체험단 게시글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라고 말했다. 당첨자는 6월 9일 개별 안내되며, 소스 2종 중 1종(1박스)을 받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
G마켓,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하고, 다양한 국내 숙박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G마켓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지역편과 전국편 행사에 모두 참여한다"라며 "입점한 13개의 여행사와 함께 6월 5일부터 7월 17일까지 입실 가능한 총 4만여개의 숙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편 행사는 5월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라며 "매일 오전 10시 국내 숙소 ‘5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강원, 경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전북, 충북, 제주 등 총 13개 지역 중 ID 당 총 1개의 지역 쿠폰을 다
-
무신사 스탠다드,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열어
무신사 스탠다드는 오는 29일 대전 서구에 위치한 갤러리아 백화점 타임월드점 6층에 186평(영업 면적 기준 615㎡) 규모로 25번째 점포를 오픈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맨·우먼 라인을 중심으로 쿨탠다드, 시티 레저를 포함한 시즌 주력 상품과 버뮤다 팬츠 등 트렌디한 아이템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은 대전을 포함한 충청권역에 처음 선보이는 매장이다"라며 "인근 대학가와 오피스 상권을 기반으로 2030 세대 고객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후기 적립금 이벤트 △대전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펀칭·메쉬·픽서 등 ‘습도 대비템’ 수요 급증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이른 더위와 높은 습도로 인해, 통기성 의류와 지속력 있는 화장품 등 ‘습도 대비템’ 수요가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펀칭(구멍 뚫린 디자인)’ ‘메쉬(망사 소재)’ 등 통기성이 뛰어난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시원한 착용감은 물론 디자인 포인트까지 더할 수 있어 고온다습한 여름을 앞두고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3주간(5월 1~21일) 에이블리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펀칭 반소매(반팔)’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5배 이상(432%) 급증하고 검색량은 2.5배(155%) 큰 폭으로 늘었다. ‘펀칭 티셔츠’(112%)와 ‘펀칭 가
-
올가홀푸드, ‘검정콩 식사빵’ 2종 선보여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검정콩 식사빵’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올가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웰니스 지향 소비자들을 위해 식물성 단백질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식사빵인 ▲검정콩 식빵 ▲검정콩 모닝빵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식사빵 카테고리를 확장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올가 ‘검정콩 식사빵’ 2종(검정콩 식빵 240g/5,200원∙검정콩 모닝빵 208g/5,200원)은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하고, 반죽에 우유 대신 검정콩 두유를 넣어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라며 "여기에 국산 검정약콩분말과 검정 쌀을 더해 고
-
[생활경제 이슈] 스미후루코리아,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서 브랜드 체험 행사 진행 外
스미후루코리아가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린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스미후루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러닝 열풍 속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바나나의 매력을 알리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행사 부스에서는 공식 인스타그램 및 자사몰 팔로우를 인증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대표 가공식품인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과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등 다양한 제품을 증정했다. 이와 함께 제품 시식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완주자 전원에게는 달콤한 맛과 찰진
-
롯데마트,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 판매 돌입
롯데마트는 5월 29일(목) 초신선 캔맥주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500mL)’를 전 점에서 유통사 단독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1캔 구매 시 3,800원, 4캔 묶음 구매 시 1만 1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는 일반 맥주 제조 과정에서 거치는 필터링(여과) 공정 없이 효모를 그대로 살려 제조한 '초신선' 맥주다"라며 "필터링을 하지 않아 맥주 본연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양조장에서 갓 생산된 듯한 생맥주 특유의 신선하고 깊은 맛을 경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다만 효모가 살아있는 상태로 제조된 만큼, 품질 유지 기한은 일반 맥주 대비 절반 수준인 약 6개월로 짧은 편이다
-
롯데百, ‘스프링 이즈 블루밍’ 프로젝트 진행
롯데백화점은 오는 31일(토)부터 6월 15일(일)까지 16일 동안, 스프링 이즈 블루밍 (Spring is Blooming) 테마의 야외 아트 프로젝트를 선보인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스프링 이즈 블루밍’은 반클리프 아펠과 프랑스 아티스트 알렉상드르 뱅자맹 나베(Alexandre Benjamin Navet)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대규모 설치 미술 프로젝트다"라며 "매번 봄의 시작을 기념하며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진행되어 왔으며, 뉴욕, 도쿄, 상해 등 주요 도시를 거쳐 한국에서는 서울 잠실에서 최초로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의 대표적인 대규모 야외 공간이자 수많은 유동인구가 오가는 롯데타운 잠실에 대규모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고객들
-
CU, get 커피 ‘믹스 프레소’ 선보여
CU가 모디슈머(Modisumer)를 겨냥해 get 커피를 섞어 마실 수 있는 프레소(프라페+에스프레소) 2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지난 2023년부터 편의점 즉석 커피 고객을 위해 get 에스프레소, get 아메리카노를 활용한 다채로운 커피 콤보를 내놓고 있다"라며 "이런 커피 콤보는 get 커피에 우유, 시럽, 파우더 등을 넣어 카페라떼,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밤 티라미수 라떼 등의 새로운 메뉴로 탄생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편의점 대표 즉석 커피인 get 커피를 활용해 총 10여 종의 다양한 커피 콤보를 3,500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는 일반 커피 전문점 대비 절반 가량 낮은 수준이다"라고 말했다. CU
-
[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어반 쉐이드 선 라인 앵콜 마켓’ 종료 外
‘듀이트리’가 뷰티 크리에이터 기반 글로벌 뷰티테일(Beauty+Retail) 기업 레페리(의장 최인석) 소속 75.3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소윤’과 함께한 ‘소윤X듀이트리 인생 선크림 2차 마켓’이 종료됐다. 마켓 오픈 직후, ‘어반 쉐이드 라인 4종’ 모두 올리브영 선케어 카테고리 1~4위에 랭크*하며 전 품목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출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혜택가로 ‘수분 세럼 선’은 오픈 첫 날부터 준비된 초도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며 믿고 쓰는 선케어 강자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듀이트리가 뷰티 크리에이터 소윤과 진행한 이번 마켓은 1차 마켓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1년만에 크리에이터의 높은 만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