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매드포갈릭, 가을 신메뉴 5종 출시
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10월 20일 가을의 풍미를 담은 신메뉴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파스타, 리조또, 피자 등으로 구성되며, 무화과, 버섯, 누룽지와 같은 제철 식재료와 트러플, 잠봉, 크랩 등의 프리미엄 재료를 활용하여 품격 있는 다이닝을 제안한다.대표 메뉴인 ‘누룽지 디 마레’는 해산물의 풍미를 담은 매콤한 스튜에 고소한 누룽지를 더해 한국적인 맛과 감성을 조화롭게 담아냈다. 파스타는 클래식한 ‘그라나 치즈 베이컨 토마토 파스타’와 풍성한 게살과 새우살에 랍스터 오일로 깊은 풍미를 더한 ‘오션 딜라이트 크랩 파스타’로 구성된다.또한, 무화과 콤포트와 다섯 가지 치즈가 어우러진
-
CJ푸드빌, 베트남에서 지역 사회 봉사 활동 강화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베트남에서 소방·구조 경찰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베트남 지역 사회의 안전과 복지를 위해 헌신하는 소방·구조 경찰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현지 사회와의 정서적 유대와 상생 가치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CJ푸드빌 베트남 현지 임직원들은 지난 9월부터 호치민 지역 소방서들을 방문해 뚜레쥬르의 빵을 기부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소방서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간식 세트를 직접 전달하고, 소방·구조 경찰대에 응원과 지지를 보내는 자리를 마련하며 사회적 책임 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다.CJ푸드빌은 이번 활동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10월에는
-
삼양그룹, 2025 미래 과학캠프 성료
삼양그룹이 양영재단과 함께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대전 삼양사 러닝센터에서 진행한 ‘2025 미래 과학캠프’를 마무리했다. 이번 캠프는 대전 지역 고학년 초등학생 80명을 대상으로 과학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었다.캠프는 ‘과학 DNA를 찾고, 미래 연구단지를 만들어라’라는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삼양사 중앙연구소 컬러랩 및 쇼룸 탐방, 실습교육, 미래 연구단지 만들기 프로젝트 등의 프로그램이 포함되었다. 올해는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워크북을 도입하여 학습 효과를 높였다.첫날 학생들은 삼양그룹의 플라스틱 조색 솔루션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전시한 컬러랩과 쇼룸을 탐방하며 기초 지식을 쌓았다.
-
에이블리, 메타와 협력 광고 솔루션 시범 운영 돌입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글로벌 IT 기업 메타와 손잡고 협력 광고(콜래보러티브 애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이번 서비스는 에이블리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메타의 광고 매체 전반에 셀러가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이다. 광고 클릭 시 에이블리 상품 페이지로 바로 연결돼 판매 성과로 이어지도록 설계됐다.에이블리 관계자는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군을 정밀하게 타깃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셀러가 외부 채널에서도 안정적으로 실적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월 1,000만 명이 넘는 이용자의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
-
코웨이, 상반기 연구개발비 314억원으로 역대 최대...인력 확보도 박차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연구개발(R&D) 투자를 확대중이라고 밝혔다.올해 상반기 코웨이의 연구개발비는 314억 원으로, 전년 동기 289억 원 대비 약 8% 증가하며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최근 5년간 R&D 투자는 2020년 420억 원에서 2024년 568억 원으로 약 36% 증가했다. 최근 코웨이는 차세대 R&D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 인력 채용에도 나섰다. 역대 최대 규모의 신입 연구개발 인력을 모집하고, 이를 위한 전담 TF팀을 구성했다. 이번 R&D 인턴 채용에서는 직무 역량 중심의 선발 체계를 도입해 대면 면접 단계를 없애고, AI(인공지능) 인적성 검사와 직무 필기시험 위주로 절차를 간소화했다. 코웨이의 연구개발 투자는
-
W컨셉, 뷰티페스타 통해 1천여 브랜드 상품 선보여
W컨셉은 10월 30일까지 ‘뷰티페스타’를 개최하며 1천여 개 브랜드의 뷰티 상품을 소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브랜드와 협업한 단독 상품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오니스트와 레고트가 협업한 한정판 상품을 단독 출시한다. W컛셉 관계자는 “오니스트의 마시는 콜라겐과 레고트의 텀블러를 결합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했다”며 “오렌지 컬러를 적용한 400ml 텀블러와 콜라겐 세트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21일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관련 상품을 소개하며 경품 추첨도 진행한다.리엔케이는 신상품 ‘콜라겐 미드샷 앰플 플러스’ 구매자를 대상으로 26일까지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W컨셉 관계자는 “당
-
롯데백화점, 유통업계 최초로 재생에너지구매계약 도입
롯데백화점은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재생에너지구매계약(PPA)을 도입하며 2040년 탄소중립 목표를 위한 환경경영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이달 초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서 PPA를 시범 도입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한국전력공사가 중개하는 제3자 PPA 방식으로 1.1MW 규모의 태양광 전력을 공급받는다”며 “이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점포 확대를 위한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자가소비형 태양광 264kW와 함께 재생에너지 사용 비율은 13%로 증가했으며, 연간 1,851MWh의 전력을 생산해 863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한다.파주점은 재생에너지 사용량과 온실가스 감축량을 고객이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한다
-
CU, 얼려먹는 ‘샤베트 하이볼’ 선보여
CU가 얼려먹는 방식의 하이볼 제품을 선보였다. 업계에서는 일반 액상 주류를 샤베트 형태로 구현한 사례가 이번이 처음이다.CU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샤베트 하이볼은 냉동 후 얼음이 살짝 섞인 상태에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객이 구매한 후 약 8시간 동안 냉동하면 하이볼이 샤베트 형태로 변하며, 숟가락으로 떠먹는 방식으로 마시게 된다.회사 관계자는 “냉동 주류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지나치게 얼거나 내부 압력으로 용기가 터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번의 시도 끝에 최적의 점도를 찾았다”고 말했다.이번 제품은 상큼한 레몬 맛과 달콤한 복숭아 맛 두 가지로 구성됐다. 냉장 상태에서도 마실 수 있지만 냉동 후 살얼
-
[호텔단신]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미쉐린 2키’ 호텔 선정 기념 패키지 선보여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은 각각 '미쉐린 키(MICHELIN Key)' 셀렉션에서 국내 최고 등급인 2키를 획득한 것을 기념해 ‘미쉐린 모먼트(MICHELIN Moment)’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미쉐린 키’는 미쉐린 가이드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호텔 평가 시스템으로 호텔의 서비스, 시설, 입지, 숙박 전반의 환대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1키부터 3키까지 부여한다.시그니엘 서울과 부산은 ‘오랜 시간 기억에 남을 탁월한 경험’을 의미하는 2키를 획득하며, 국내 호텔 가운데 최고 등급을 받은 유일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시그니엘 서울의 ‘미쉐린 모먼트’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호텔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호텔 크레딧 2만원권
-
[유통단신] 토니모리, ‘미니니(minini)’ 캐릭터 협업 ‘그린티 수분’ 리뉴얼 3종 출시
토니모리는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니(LINE FRIENDS minini)와 협업해 ‘그린티 수분’ 리뉴얼 제품 3종을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통해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이에 따라 에이블리에서 10월 20일부터 31일까지 제품 판매 및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협업 제품은 토너, 로션, 수분 크림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디자인은 ‘미니니(minini)’의 레니니(lenini), 코니니(conini), 샐리니(selini) 등 귀여운 친구들에 구름과 식물 일러스트, 연녹색의 반투명 용기가 어우러져 순수함과 몽글몽글한 무드로 연출됐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신제품은 이벤트 기간 내 쿠폰 적용 시 최대 3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
[스포츠 이슈] 박현성, 14위 실바 상대로 다시 한번 UFC 랭킹 진입 도전
‘피스 오브 마인드’ 박현성(29)이 다시 한번 UFC 플라이급(56.7kg) 랭킹 진입을 노린다. ROAD TO UFC 시즌1 플라이급 우승자 박현성 오는 19일(이하 한국시간)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어주 밴쿠버 로저스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더 리더 vs 앨런’ 언더카드에서 UFC 랭킹 14위 브루노 실바(35·브라질)와 격돌한다. 새로운 코치와 함께 랭킹 재도전에 나선다. 박현성(10승 1패)은 지난 8월 경기 1주일 전 대체 경기 제안을 받고 랭킹 5위(당시 6위) 타이라 타츠로와 맞붙었다. 1라운드에 녹다운을 당하고, 2라운드에 페이스 크랭크 서브미션에 걸려 패했지만 정상급 파이터와 맞붙으며 변화의 필요성을 절감했다. 이에 박현성
-
이디야커피, 가을 저녁 디카페인 핀매량 15% 늘어
이디야커피는 17일, 10월 상반기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이 지난 7월 같은 기간 대비 15% 증가했다고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오후 5시 이후 판매 기준으로, 저녁 시간대 디카페인 음료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일반적으로 여름철 음료 소비량이 높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수치는 가을철 소비 패턴의 변화를 보여주는 것으로 분석된다.업체 관계자는 “가을철로 접어들면서 일몰이 빨라지고, 카페인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저녁 시간에도 커피를 즐기되 수면에 영향을 덜 주는 선택이 늘어나는 흐름”이라고 말했다.이디야커피는 지난해부터 전국 매장에 디카페인 원두를 도입했다. 에스프레소 기반 음료뿐 아니라 콜드브루 제
-
롯데칠성음료, 간송미술문화재단에 후원금 전달
롯데칠성음료는 17일 서울 성북구 간송미술관에서 간송미술문화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한국 미술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행사에는 롯데칠성음료 윤종혁 마케팅2본부장과 간송미술관 전인건 관장이 참석했다. 양측은 협력 관계를 통해 미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뜻을 공유했다.롯데칠성음료는 2022년부터 간송미술문화재단과 협약을 맺고 매년 후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 고미술의 가치와 미술 산업의 기반을 함께 확장해 나가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롯데칠성음료는 그동안 재단이 소장한 미술품을 활용한 한정 제품을 선보였다. 2022년에는 ‘백
-
홈앤쇼핑, 맥스튜어트뉴욕 25FW 데님 자켓 소개
홈앤쇼핑은 18일 오후 4시 ‘맥스튜어트뉴욕’의 첫 데님 자켓 컬렉션인 ‘맥스튜어트 25FW 남녀 데님 자켓’을 방송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제품은 의류 제조사 컴투진이 제작을 맡았다. 회사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소재의 탄력성과 워싱 공정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관계자는 “이번 데님 자켓은 계절감에 맞는 실용성과 디자인을 함께 고려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여성용은 짧은 기장의 셔츠 형태로 제작됐으며, 남성용은 세미 오버핏 실루엣을 적용했다. 두 제품 모두 스판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을 개선했다. 회사 측은 “워싱과 봉제 공정에서 세밀한 품질 관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홈앤쇼핑은 향후 시즌별로 맥스튜어트뉴욕과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영남이공대 채용설명회 개최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16일 대구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CFS와 영남이공대학교가 지난 9월 체결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이후 첫 공식 행사로, 기업 소개와 현장 면접을 동시에 진행했다.CFS 채용 담당자는 회사의 물류 운영 구조와 자동화 기술 도입 현황을 설명하고, 현장물류관리자와 설비보전 엔지니어 직무를 소개했다. 관계자는 “AI 기반의 스마트물류 환경에서 인재들이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이번 설명회에는 관련 전공 학생을 포함해 약 350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 진행된 면접을 통해 일부 학생은
-
CJ온스타일, 캐릭터 제품 ‘라부부·크라이베이비’ 완판
CJ온스타일은 17일 오전 진행된 한정 판매에서 팝마트 캐릭터 ‘라부부’와 ‘크라이베이비’ 상품이 판매 개시 5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고 밝혔다.이번 판매는 CJ온스타일의 쇼핑 행사 ‘컴온스타일’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회사 관계자는 “행사 첫날부터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소비자 반응에 맞춰 추가 판매 일정을 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오전 10시에 진행된 모바일 방송에는 배우 기은세가 출연해 캐릭터 소개와 개봉 시연을 진행했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방송 시작 직후 접속자 수는 약 10만 명을 기록했다.같은 날 ‘히로노’ 시리즈도 조기 품절됐다. 최근 한 유명 인사가 공항패션에 해당 캐릭터를 착용한 이후 관심이
-
SSG닷컴, 한입베이글 및 박준서 명장 베이커리 상품 단독 출시
SSG닷컴이 17일 성수동의 한입베이글과 박준서 명장 베이커리 상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은 집에서도 전문 베이커리 품질을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을 제공받게 된다. 19일까지 성수동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페스타 ‘미지엄’에서 직접 시식할 수 있으며, 현장 QR코드를 통해 구매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한입베이글은 기존의 크고 무거운 베이글의 단점을 보완한 한입 사이즈 베이글로, 유기농 밀가루로 12시간 저온 숙성하여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햄치즈, 애플크럼블, 페퍼로니피자 등 세 가지 맛으로 출시되며, 각 50g의 3입 구성으로 제공된다.박준서 명장 베이커리의 신상품은 소금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