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공영홈쇼핑, ‘충남지역 혁신기업제품 코칭∙상담회’ 진행
공영홈쇼핑은 28일 충남 지역 혁신기업을 위한 코칭∙상담회를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함께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천안시 라마다앙코르 바이 윈덤 천안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24개 혁신기업이 참여, 판로 지원을 위한 상담이 이뤄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칭∙상담회’는 유통 채널별 전문가가 지역 우수 상품을 직접 발굴하고 기업∙제품별 맞춤형 코칭을 제공하는 공영홈쇼핑의 대표 정책사업이다"라고 말했다.기업별 상품기획자(MD) 상담을 포함해 품질관리, 공공구매 설명회도 동반하여 실시됐다. 선정된 기업은 입점 관련 절차를 거쳐 △TV홈쇼핑∙라이브커머스∙면세점 입점 △수수료 우대 △TV홈쇼핑 영상제작
-
현대에버다임, 이라크 정부와 1,353억 수출 계약 체결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건설장비·소방특장차 전문기업 현대에버다임은 28일 이라크 내무부와 약 1,353억원 규모의 소방 장비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수주금액 1,353억원은 지난해 전체 매출(3,551억원)의 38.09%에 달하는 규모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대에버다임은 내년 하반기까지 굴절차(16대), 펌프차(100대), 급수차(100대), 구조차(100대)를 비롯해 소방 호스 등 소방 장비를 이라크에 납품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 “꾸준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축적된 소방·특장차 관련 기술력과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 능력 등을 인정받아 이번 수출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현대에버다임은 국
-
쿠팡, ‘2025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에 참여
쿠팡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가을·겨울 국내 여행 수요를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정부 주도의 숙박 지원 사업이다"라며 "가을편은 오는 10월 30일까지, 겨울편은 11월 3일~12월 7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숙박 할인권을 받을 수 있으며, 7만원 이상 국내 숙박 상품은 3만원, 7만원 미만 상품은 2만원 할인 혜택을 적용할 수 있다"라며 "할인권은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숙박시설에서 사용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쿠팡트래블에 입점한 약 1만
-
홈플러스,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형마트 부문연속 1위 차지
홈플러스가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형마트 부문 13년 연속 소비자 투표 1위 ‘올해의 대형마트’로 선정됐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10년 이상 연속 선정된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마스터피스’도 4년 연속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투표를 통해 올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 23주년을 맞았다"라며 "홈플러스는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13일까지 소비자 약 88만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전화 설문 투표 819만 건을 진행한 결과, 대형마트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아 ‘올해의 대형마트’ 수
-
롯데百, ‘기차 없이 떠나는 춘천 베이커리 여행’ 진행
롯데백화점이 오는 9월 4일(목)까지 잠실점 지하 1층 베이커리 행사장에서 ‘기차 없이 떠나는 춘천 베이커리 TRAVEL’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SNS에서 ‘빵지순례(빵+성지순례)’ 필수 코스로 불리는 춘천의 유명 빵집들을 한자리에 모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오픈런 빵집'으로 유명한 '유동부 치아바타'를 비롯해, 르꼬르동 블루 출신 파티시에가 운영하는 '자유빵집', 춘천의 명물 '감자밭' 등 춘천을 대표하는 베이커리들이 총출동한다.특히 '유동부 치아바타'는 속이 편한 건강한 빵으로 유명하며, '감자밭'은 겉은 쫀득하고 속은 100% 국산 감자로 채운 '감자
-
CJ프레시웨이, ‘O2O테크센터’ 신설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유통 사업의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O2O테크센터’를 신설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해당 조직은 자사 온라인몰 운영부터 외부 채널을 통한 온라인 유통,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한 전방위 기술 지원을 전담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조직 신설은 기존 오프라인 식자재 유통 역량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고, 온·오프라인 통합 하이브리드 유통 체계를 구축하는 전략의 일환이다"라며 "CJ프레시웨이는 O2O테크센터 구축과 전문 인력 영입을 통해 구매 데이터 분석, 사용자 편의성 개선 등 실무 밀착형 기술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조직의 주요 과제 중 하나는 외식업자를 위한 온라인 식자재몰
-
오뚜기, ‘렌지에 돌려먹는 임연수구이’ 선보여
㈜오뚜기가 ‘렌지에 돌려먹는 임연수구이’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렌지에 돌려먹는 임연수구이’는 별도의 손질이나 해동 없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완성된다"라며 "임연수구이에 맞춘 특수 공법을 새롭게 적용하여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 촉촉한 수분감과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염지 과정에서 기존에 사용해온 녹차, 강황, 생강 추출물과 더불어 새롭게 청귤과 미향을 추가하여 비린 맛을 확실하게 잡아냈다"라며 "1팩(70g) 기준 95kcal에 단백질 12g을 함유해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소비자에게도 적합하다"라고 말했다. 해당 제품은 1입(70g)과 5입(70gx5),
-
모두투어, 일본 ‘알펜루트’ 상품 라인업 확대
모두투어는 다가오는 가을 시즌을 맞아 일본 대표 단풍 명소인 '알펜루트'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고 28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는 ‘일본 알프스’로 불릴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며,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만 개방된다"라며 "특히 9월 중순부터 11월 하순까지는 표고차 2,400m에 달하는 구간마다 단풍이 절정을 이루어, 케이블카·로프웨이·트롤리버스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해 색다른 단풍 여행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11월 중순 이후에는 무로도 고원에서 눈 덮인 설경까지 감상할 수 있다.이번 시즌 모두투어는 신상품을 포함해 알펜루트와 인근 지역을 연계한 상품을 대폭 확대했다.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클리어’ 가격인하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합리적인 가격과 깔끔한 맛으로 사랑받고 있는 발포주 ‘필라이트 클리어’를 오는 9월 1일부터 더욱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고, 정부의 민생경제 회복 및 소비 활성화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가격 인하는 가정 채널 판매 제품인 ▲350mL 캔 ▲500mL 캔 ▲1.6L 페트 총 3종에 적용, 각 20%, 25%, 15% 인하돼 소비자들이 한층 합리적인 가격으로 ‘필라이트 클리어’를 즐길 수 있다"라며 "특히 소비자 수요가 가장 많은 500mL 캔 제품은 인하율을 25%로 확대해 소비자들의 만족
-
[생활경제 이슈] ‘세계 물 주간’, 올해 주제는 ‘물을 위한 기후 행동’ 外
‘물 분야의 다보스 포럼’이라고도 불리는 ‘세계 물 주간(World Water Week)’이 8월 28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막을 내린다. 올해 주제는 ‘물을 위한 기후 행동(Water for Climate Action)’으로, 물 관리와 보전을 위한 적극적 실천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올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가 발표한 물 회복탄력성(Water Resilience) 보고서에 따르면, 2030년까지 전 세계 물 수요는 가용 공급량의 140%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물 확보’는 이미 시급한 글로벌 현안이며, 그간 물 부족 문제를 크게 체감하지 못했던 한국도 최근 몇 년 동안 지역 단위의 가뭄이 현실화되며 수자원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국내
-
이랜드몰, 애니바디 '에어쿨링' 시리즈 기획전 선보여
이랜드 공식 온라인 패션 스토어 '이랜드몰(ELANDMALL)'이 애니바디(ANYBODY)의 '에어쿨링' 시리즈 기획전을 8월 28일부터 9월 7일까지 진행한다.이랜드 관계자는 "누적 판매량 20만 장을 돌파한 '에어쿨링' 시리즈는 이랜드리테일에서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애니바디의 대표 언더웨어 라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랜드몰은 쾌적한 착용감과 기능성을 담은 ‘에어쿨링’ 시리즈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밝혔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에어쿨링 브라 △에어쿨링 사각 브라 △에어쿨링 노와이어 브라 △에어쿨링 팬티 등 다양한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에어쿨링 브라 라인은 뛰
-
[생활경제 이슈] 하리보, ‘해피 트립(Happy Trip)’ 이벤트 진행 外
젤리 브랜드 하리보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해피 트립(Happy Trip)’ 이벤트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성수기 여행 수요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이벤트는 하리보 ‘골드베렌(Goldbären)’ 100g 이벤트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행운번호 16자리는 포장지 안쪽에 인쇄돼 있으며, 뒷면 QR 코드를 스캔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행운번호를 입력하면 경품 당첨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경품은 총 1만 명에게 증정될 예정으로, 1등(1명)에게는 미니 쿠퍼 (MINI COOPER S) 차량, 2등(20명)에게는 ‘제주 여행 세트’가 제공된다. 제주 여행 세트에는
-
롯데웰푸드, 고창 고구마 활용 제품 12종 선보여
롯데웰푸드가 전북 고창군과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제품인 ’고창 고구마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카스타드, 마가렛트, 빈츠, 빵빠레 등 롯데웰푸드 대표 브랜드에 고창 꿀고구마의 달콤함을 담아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품 라인업은 ▲카스타드 꿀고구마 라떼 ▲명가 찰떡파이 꿀고구마 ▲마가렛트 꿀고구마 라떼 ▲빈츠 꿀고구마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꿀고구마 ▲ABC 초코쿠키 꿀고구마 ▲말랑카우 꿀고구마 우유 ▲ZERO연양갱 꿀고구마 ▲빵빠레 꿀고구마 ▲찰떡아이스 꿀고구마 ▲납짝호떡 꿀고구마 ▲프리
-
한섬, 닐리로탄 국내 1호 매장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닐리로탄 국내 1호 매장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닐리로탄(NILI LOTAN)’은 랄프 로렌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디자인을 담당했던 디자이너 닐리 로탄이 2003년 미국에서 론칭한 여성 의류 브랜드"라며 "깔끔하고 세련된 실루엣과 실용적인 디자인에 우아하면서도 자연스럽고 감각적인 스타일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압구정본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다음달에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팝업 스토어도 열 계획이다.한섬 관계자는 “자체 편집숍인 ‘무이(MUE)’, ‘톰그레이하운드(TOM GREYHOUND)’에서 1년 가량 닐
-
뚜레쥬르, 농심과 컬래버레이션 신제품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농심의 대표 제품을 뚜레쥬르만의 감성과 레시피로 재해석한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는 주요 라인업인 케이크, 빵에 농심의 인기 스낵인 ‘킥, 깡, 링’ 시리즈를 접목해, 친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이어 "이번 협업은 K-베이커리와 K-스낵을 대표하는 양사의 대표 인기 제품을 기반으로, 각 제품의 개성과 특징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최근 미국 인기 토크쇼에서 블랙핑크의 제니가 가장 좋아하는 스낵으로 ‘바나나킥’을 언급하고, 넷플릭스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새우깡’이 등장하는 등 농심의 K-스낵이 국내외에서 인기를
-
[패션 단신] '두칸 (DOUCAN)', 2026 S/S서울패션위크 컬렉션 선보여
디자이너 브랜드 두칸(DOUCAN, 대표 최충훈)이 오는 9월 6일 6시 30분 DDP 1관 아트홀에서 서울패션위크 2026 S/S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두칸(DOUCAN)은 아름다운 자연 빛, 사물 등을 디자이너의 감성으로 직접 그려 재해석한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매 시즌 디자이너가 직접 그린 오리지널 프린터 패턴을 선보이며 독창성과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디자이너 최충훈은 프랑스에서 패션디자이너(샤넬, 겐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등 의 다양한 활동을 토대로 색에 대한 뛰어난 감각과 남다른 시각의 아트웍을 구현해 색과 패턴을 통한 감성적인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두칸의 2026 S/S 컨셉은 몽환적이면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프리미엄 간편식 ‘롯데호텔 김치찌개’ 출시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롯데호텔 김치를 활용한 프리미엄 간편식 ‘롯데호텔 김치찌개’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롯데호텔 김치찌개는 호텔 셰프들이 엄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프리미엄의 가치를 한층 높였다. 특히, 발효가 진행될수록 자연스러운 감칠맛이 살아나는 롯데호텔 김치로 차별화를 더했다.영양산 고춧가루와 국내 천연 식재료인 육젓, 황석어젓, 생새우 등으로 숙성한 김치가 깔끔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을 자아내고, 100% 국내산 돼지고기 목살만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진한 풍미를 더했다. 또한 무와 대파, 양파 등 부재료까지 국내산 농산물만을 엄선해 품질을 높였다.제품 개발 과정에는 김송기 조리명장을 비롯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