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마트, 지역 캐릭터 담은 ‘전국 딸기 대전’ 운영
롯데마트가 전국 산지와 협업해 ‘전국 딸기 대전’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논산·완주·담양·고령 등 7개 산지의 지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 패키지로 구성됐다. 소비자는 딸기 포장에 부착된 스티커를 통해 산지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대표 상품은 ‘1단 설향 딸기’로, 딸기를 겹겹이 쌓지 않은 형태로 포장해 신선도를 유지했다. 논산의 ‘육군병장’, 진주의 ‘하모’, 고령의 ‘가야돌이’ 등 지역 캐릭터가 각 산지를 소개하는 콘셉트로, 지역별 특색을 강조했다.롯데마트는 딸기 전 품목을 100% 산지 직거래 방식으로 운영하며, 당일 수확과 당일 출고 체계를
-
SSG닷컴, ‘연말 장보기 특가전’ 진행
SSG닷컴이 오는 21일까지 ‘연말 장보기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고구마, 계란, 삼겹살 등 주요 신선식품과 반복구매 품목을 중심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J 햇반 잡곡밥, 오뚜기 뼈없는 감자탕, 백설 순두부 찌개양념, 해표 카놀라오일, 청우 쫀득초코칩 등 가공식품도 행사 품목에 포함됐다. 스프라이트와 스프라이트 제로(각 1.5L)는 2개 구매 시 1개 가격에, 코디 화장지는 1+1 혜택으로 판매한다.행사 상품은 전국 100여 개 이마트 점포의 물류망을 활용해 운영되는 ‘쓱배송’을 통해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 오후 1~2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도착하는 주간배송과 주요 도시 기준 익일 오전 7시 이전
-
오리온, ‘마라뿌린 치킨팝’ 출시
오리온이 마라(麻辣) 맛을 접목한 신제품 ‘마라뿌린 치킨팝’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최근 10·20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마라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치킨팝의 바삭한 식감과 치킨 풍미에 마라의 매운맛을 더해 얼얼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구현했다. 마라 시럽과 시즈닝을 입히고 건고추칩과 땅콩 원물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오리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크래프톤의 게임 ‘배틀그라운드’와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월 4일까지 서울 성수동 ‘펍지 성수’ 방문객 1만 명에게 ‘마라뿌린 치킨팝’을 증정하며, 현장 내 PC방에서 게임 1위를 달성한 방문객 중 매일 선착순 5명에게는 치킨팝 3종 세트를 제공한다.
-
GS25, ‘에드워드 리 간편식’ 3개 부문 매출 1위
GS25가 운영 중인 ‘에드워드 리 간편식’이 도시락, 김밥, 냉장밥 3개 카테고리에서 모두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GS25는 올해부터 셰프 에드워드 리와 협업해 간편식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가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검증까지 전 과정을 직접 참여했다. 현재 간편식, 디저트, 주류 등 총 7종의 상품을 출시했다.이 가운데 ‘폭립갈비함박 도시락’, ‘고추장바베큐 풀드포크 김밥’, ‘버번소스돈목살덮밥’ 등 3종이 각각 도시락, 김밥, 냉장밥 부문 매출 1위를 차지했다. 단일 시리즈가 주요 간편식 카테고리에서 동시에 1위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GS25는 이번 성과의 주요 요인으로 저녁 시간대 소비층 공
-
풀무원, ‘컬리푸드페스타 2025’ 메인 부스 참여
풀무원이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 1층에서 열리는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 메인 부스 운영사로 참여해 고농도 두부와 국산콩두유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컬리가 주최하는 연말 미식 축제로,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를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는 1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크리스마스 콘셉트 제품을 소개한다.풀무원은 ‘풀무원두부, 고농도의 시대를 열다’ 콘셉트로 부스를 운영하며, 고농도 두부를 단계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미식 코스를 구성했다. ‘고농도 연꽃 순두부’, ‘고농도 두부 카프레제’, ‘고농도 흑임자 두부’ 등 세 가지 메뉴를 통해 차별화된 풍미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
-
에이블리 남성 쇼핑앱 4910, 뷰티 카테고리 공식 론칭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뷰티 카테고리를 공식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4910은 패션을 넘어 남성 뷰티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화장품 분야 역시 개인 취향이 중요한 만큼,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적용해 고객별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을 강화했다. 스킨케어, 클렌징, 메이크업, 헤어, 바디케어 등 다양한 상품군을 포함했으며, ‘맨즈 케어’ 아이콘을 통해 접근성을 높였다.입점 브랜드로는 다슈, 오브제, 포뷰트, 그라펜, 리우젤 등 2030 남성층에 인기가 높은 브랜드가 포함됐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스틱 파운데이션’과 ‘발색 립밤’ 등 간편형 제품의 검색량이 각각
-
무신사 스탠다드, 올해 거래액 4700억 원 달성 전망
무신사 스탠다드가 2025년 연간 누적 거래액 4700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약 40% 성장한 수치로, 브랜드는 내년 거래액 1조 원 달성을 목표로 국내외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무신사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누적 거래액은 4000억 원을 넘어섰으며, 오프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86% 증가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올해 인천, 울산,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14개 매장을 새로 열며 총 3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연간 누적 방문객은 약 2800만 명으로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었다.글로벌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중국 상하이에 첫 해외 매장인 ‘
-
남양유업, 네이버 라이브서 ‘테이크핏 맥스’ 최저가 판매
남양유업이 18일 오후 8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 혼합 20팩을 한정 특가로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방송은 남양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단독 상품으로, ▲고소한맛 ▲초코맛 ▲호박고구마맛 ▲바나나맛 등 4가지 맛이 각 5팩씩 담긴 구성이다. 이날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되며, 최대 48% 할인된 2만5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라이브 당일 참여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댓글 인증 이벤트 참여자 중 10명에게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브랜드스토어 장바구니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200명에게 남양 라운지 10%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한다.‘테이
-
NS홈쇼핑, 서초구 ‘우수 기부기업’ 선정
NS홈쇼핑이 서초구로부터 우수 기부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수상은 17일 서초구청이 개최한 ‘2025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 행사에서 진행됐다. 이 행사는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민관 추천을 통해 선정된 기부자와 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NS홈쇼핑은 ‘2025 서리풀뮤직페스티벌’ 후원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지속 가능한 지역문화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2017년부터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를 지원하며, 발달장애 청년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돕고 있다.NS홈쇼핑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문화예술 발전을 지원
-
kt 밀리의서재 2025 독서기록 연말 캠페인 진행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가 한 해 동안의 이용자 독서 활동을 분석해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2025 독서기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이용자의 독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별 상장과 데이터 카드를 수여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독서량에 따라 밀리 최정상, 책벌레 신인상 등 위트 있는 명칭의 상장 카드가 제공되며, 한 줄 리뷰 장인상이나 카테고리별 취향상 등 독서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카드도 함께 전달된다.이용자는 데이터 카드를 통해 내가 가장 몰입해 읽은 책, 올해 읽은 가장 두꺼운 책, 가장 많이 밑줄 친 책 등 1년간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카드는 이미지로 저장하거나 소셜 네트워크
-
CJ올리브네트웍스 글로벌 솔루션 활용해 초개인화 마케팅 지원 강화
CJ올리브네트웍스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과 컨설팅 역량을 결합해 주요 이커머스 기업의 초개인화 마케팅 고도화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최근 이커머스 업계에서는 AI와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취향과 행동을 분석하는 마테크 솔루션 도입이 주요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CJ올리브네트웍스는 CRM 자동화 솔루션 브레이즈와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별 최적화된 마케팅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브레이즈 솔루션을 통해서는 이메일, 앱 푸시, SM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합 관리하며 고객의 구매 이력과 방문 빈도를 AI로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발송한다. 앰플리튜드는 고객의 앱 내 행동
-
폰타나 컬리푸드페스타 2025 참가
유럽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 폰타나가 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미식 축제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폰타나는 이번 행사에서 유럽의 프리미엄 그로서리 마켓을 재현한 폰타나 마켓 부스를 운영한다. 방문객들이 연말 파티 분위기 속에서 유럽 현지 매장을 쇼핑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연출했으며, 홈파티에 적합한 다양한 미식 솔루션을 제안한다.행사장에서는 수프, 리조또, 파스타소스, 오일 등 폰타나의 주요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루 방식으로 제조해 깊은 풍미를 살린 폰타나 수프 시식 행사를 진행하며, 정통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 특유의 맛을 전달할 예정이다.또한 폰
-
노랑풍선 유럽과 아시아의 매력 공존하는 코카서스 3국 기획전 진행
노랑풍선이 아제르바이잔, 조지아, 아르메니아를 아우르는 코카서스 3국 여행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코카서스 지역은 유럽과 아시아가 맞닿아 이국적인 자연경관이 공존하는 곳으로, 최근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선호하는 고객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대한항공, 우즈베키스탄항공, 카타르항공 등 다양한 항공편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이용객의 편의를 높였다.주요 일정으로는 아제르바이잔의 쉬르반샤 궁전과 고부스탄 암각화 박물관, 조지아의 카즈베기와 시그나기, 아르메니아의 예레반 등 각국의 핵심 랜드마크 방문이 포함된다. 전 일정에 전문 인솔자가 동행해 개별 여행이 어려운 지역적 특성을 보완하고
-
소노시즌, ‘피톤치드 리츄얼 물티슈·세정 티슈’ 출시
소노스퀘어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이 전남 장흥군 편백나무 추출물을 사용한 ‘피톤치드 리츄얼 물티슈’와 ‘피톤치드 리츄얼 세정 티슈’ 2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소노시즌이 지난해 선보인 ‘피톤치드 리츄얼 스프레이’의 인기에 힘입어 기획됐다. 두 제품 모두 편백나무 에센셜 오일을 핵심 원료로 사용해 자연 유래 성분과 향을 강조했다.‘피톤치드 리츄얼 물티슈’는 6단계 정수 시스템을 거친 정제수와 항균·탈취 효과가 있는 편백수를 함유한 제품으로,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Excellent)’ 등급과 KOTITI시험연구원 인증을 받았다. 미세플라스틱이 없는 생분해성 레이온 원단을 사용했으며
-
[생활경제 이슈] 할리스, 엄용길 명장과 협업한 ‘자개함 티라미수 케이크’ 사전 예약 1시간 만에 매진 外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엄용길 문화재 기능장과 협업해 선보인 자개함 티라미수 케이크가 지난 16일 사전 예약 오픈 1시간 만에 완판되었다고 18일 밝혔다.해당 제품은 수공예 자개함에 마스카포네 치즈와 초코 파우더를 활용한 티라미수 케이크를 담아낸 구성이다. 특히 상단의 초코판을 동봉된 조개 스푼으로 깨뜨려 먹는 방식으로 제작되어, 새해의 액운을 깨뜨린다는 의미를 더했다. 케이크 취식 후 자개함을 액세서리나 명함 등을 보관하는 소품함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까지 갖춰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했다는 평가다.할리스는 이번 제품이 보자기 가방과 노리개로 포장되어 연말연시 선물용으로도 주목받으심에 따라 추
-
이디야커피, 붕어빵 액막이 키링 연말 굿즈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가 동절기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모티브로 한 붕어빵 액막이 키링 2종을 정식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굿즈는 민속 신앙에서 액운을 막기 위해 실타래를 매단 명태를 걸어두던 풍습을 붕어빵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9월 사전 이벤트 당시 약 4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프로모션은 이디야커피 붕어빵 메뉴를 포함해 8,000원 이상 구매 시 키링을 5,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이디야커피는 굿즈 출시와 더불어 새해 소원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을 병행하여 고객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붕어빵, 호떡 등 이디야의 겨울 간식 4종은 출
-
[생활경제 이슈] 화요, 지거 앤 포니와 콜라보레이션 팝업 열고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外
증류 소주 기업 화요가 싱가포르의 바 그룹 지거 앤 포니와 협업하여 글로벌 바 네트워크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18일 밝혔다.화요는 지거 앤 포니의 바텐더 우노 장이 론칭하는 신규 브랜드 B.O.P.와 함께 오는 23일 서울 압구정 칵테일바 엠엠에스에서 콜라보레이션 팝업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식 크리스마스 파티를 콘셉트로 진행되며, 우노 장이 화요를 활용해 개발한 한국식 칵테일 4종을 선보인다. B.O.P.는 한국 재료와 문화적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바 다이닝 브랜드로 이번 팝업을 통해 한국에서 처음 공개된다.팝업 종료 후에도 해당 바에서는 화요 기반의 칵테일을 약 6개월간 지속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화요는 이번 협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