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애경산업,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참가
애경산업이 15일부터 17일(현지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2025'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코스모프로프는 글로벌 뷰티 산업의 트렌드와 혁신을 조망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B2B 전문 뷰티 박람회로 제조사, 브랜드사, 원료사 등 다양한 기업이 참가해 최신 제품과 기술 등을 선보인다"라며 "특히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코스모프로프는 이탈리아 볼로냐, 홍콩과 함께 ‘세계 3대 뷰티 산업 박람회’로 꼽히며,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핵심 글로벌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미국을 포함한 북미 지역의 B2B 유통망 확대를 위해 현지 유력 유통사 및
-
프랑스 관광청, 국내 1위 호텔로 서울신라호텔 선정
서울신라호텔은 최근 프랑스 관광청이 주관하는 '라 리스트 톱 1000 호텔 2025(La Liste Top 1000 Hotels 2025)'에서 대한민국 1위 호텔이자 ‘월드 톱 200 호텔(World Top 200 Hotels)’로 이름을 올렸다고 15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라 리스트 톱 1000 호텔'은 전 세계 호텔 서비스에 대한 평가로, 전 세계 가이드북 점수와 전문 언론 및 저널, 온라인 후기 등을 점수화해 매년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고객 한 분 한 분 맞춤형 서비스와 우수한 레스토랑으로 국내 1위 호텔로 선정됐다"라고 말했다.특히 체크인부터 체크아웃하는 순간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릴레이 고객 서비스와 진정성있고 세심한 배려가 담
-
11번가, ‘심야마트’ 오픈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매일 오후 9시부터 자정(00시)까지, 단 3시간 동안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마트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에 선보이는 쇼핑 코너 ‘심야마트’를 오픈, 오는 9월 초까지 판매를 진행한다.SK스퀘어 관계자는 "장바구니 물가 상승으로 장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주부, 퇴근 후 저녁 장을 보는 직장인 고객, 역대급 폭염으로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고객 등을 겨냥한 쇼핑 코너다"라며 "제철 농수축산물과 가정간편식(HMR) 등 신선∙가공식품을 중심으로 상품성 및 최저가가 검증된 제품을 하루 3개씩 한정수량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주문한 상품은 바로 다음날 발송된다.11번가 고광일 영업그룹장은 “지난 5월 ‘그랜드십
-
GS25 치킨25, ‘윙윙봉봉다리다리’ 콤보 치킨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즉석 치킨 전문 브랜드 ‘치킨25’가 이달 18일부터, 인기 부위만을 모은 첫 콤보형 치킨 상품 ‘치킨25)윙윙봉봉다리다리(10,900원)’를 출시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치킨 한 마리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부위를 조합한 구성으로, 닭날개, 닭봉, 닭다리를 각 2개씩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실속형 콤보 상품이다"라며 "튀김 반죽에 빵가루를 더해 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감미료는 최소화하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 담백한 맛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콜라보는 배달 플랫폼을 통한 치킨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라며 "올해 상반기(1월~6월) 치
-
노랑풍선, '일본 요나고' 패키지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신세계홈쇼핑 방송을 통해 '일본 요나고'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15일 저녁 7시 40분, 17일 밤 10시 40분 신세계홈쇼핑을 통해 1시간 동안 소개되는 이번 '일본 요나고' 패키지 상품은 7월 23일부터 12월 26일까지 에어서울을 통해 주 5회 출발하며, 고객 취향에 따라 핵심 관광지만 쏙쏙 방문하는 '2박 3일(월, 수, 금요일)' 상품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3박 4일(일, 월, 목, 금)' 상품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이어 "아울러 전일정 온천 호텔에서 투숙해 편안한 휴식을 보장하며 야키니쿠 뷔페, 호텔 석식 뷔페, 카니토로동 등이 포함된 3대 특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특
-
G마켓, 중소셀러 온라인 박람회 ‘상생페스티벌’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10월 31일까지 ‘상생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해당 행사는 국가기관의 인증을 받은 우수 농식품부터 가성비 좋은 중소상공인 제품, 온라인 판로 개척에 나선 인기 지역 특산물까지 다양한 컨셉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이어 "‘상생페스티벌’은 중소상공인과 지역 생산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선보인 업계 최초, 국내 유일 중소셀러 동반성장 온라인 박람회다"라며 "G마켓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환경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총 12곳의 정부 및 공공기관이 동참한다"라
-
오리온, 제철 한정판 ‘포카칩 햇감자 3MIX’ 선보여
오리온은 ‘포카칩 햇감자 3MIX 버터감자맛’과 ‘포카칩 햇감자 3MIX 매콤치즈감자맛’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포카칩 햇감자 3MIX는 국내 생감자칩 최초로 3가지 모양의 감자칩을 한 데 담은 것이 특징이다"라며 "가벼우면서 바삭한 식감의 일자컷, 굴곡 사이 진한 양념 맛을 느낄 수 있는 사선컷, 그리고 묵직하면서 풍성한 식감을 선사하는 직각컷 등 햇감자를 3가지 모양으로 썰고 튀겨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 봉지에 3가지 제형을 담은 생감자칩은 이전에 볼 수 없었던 것으로, 모양과 두께에 따라 각각 다른 맛과 식감을 한번에 경험해볼 수 있는 특별함을 더했다"라고 말했다. 오리온은 1988년 포카칩 출시부
-
[생활경제 이슈] 하림, 삼계탕면에 말아먹기 좋은 ‘찹쌀밥’ 출시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초복을 앞두고 보양식 라면인 ‘삼계탕면’과 함께 즐기기 좋은 ‘찹쌀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찹쌀밥은 진한 삼계탕 국물에 밥을 말아먹는 ‘삼계죽’ 형태로 즐기기 좋은 제품으로, 간편하지만 든든한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획됐다. 삼계탕 또는 삼계탕면의 뜨끈한 국물에 찹쌀밥을 말아먹으면 보양식 느낌을 살린 삼계죽 혹은 라죽(라면죽) 스타일의 식사가 완성된다. 찹쌀밥은 국내산 찹쌀 80%, 백미 20%의 황금 비율로 지어 찹쌀의 쫀득한 식감과 백미의 부드러움을 고루 살렸다. 밥알이 퍼지지 않고 국물에 잘 어우러져, 삼계탕 한 그릇만으로는 아쉬웠던 소비자들에게 든든한 곁들임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특화 심뇌혈관질환 검진 진행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라이더만을 위한 맞춤형 ‘심뇌혈관질환 스크리닝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우아한청년들의 업계 최초로 라이더 안전지원정책을 체계적으로 수립·시행하는 전문가 거버넌스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의 회의내용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안전경영위원회는 지난 5월 정기회의에서 심뇌혈관질환 고위험군 라이더 대상으로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시행할 것을 권고했고, 이에 따라 가천대길병원 국민검진센터와 협업해 추진됐다.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폭염 등 기상변화에 장시간 노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브라운브레스 협업 굿즈 풀 패키지 증정 이벤트 진행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당당(대표 장시헌)이 운영하는 대표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브라운브레스와 함께 협업 컬렉션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파파존스는 최근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진행하며 MZ세대를 비롯한 젊은 소비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보다 다채롭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이번 협업을 통해 파파존스는 브라운브레스와 함께 파파존스 로고와 시그니처 컬러, 고유의 감성을 담아낸 티셔츠와 우븐 상하의 세트, 한정판 볼캡, 에코백, 시그니처 양말 등을 선보였다. 출시된 제품들은 브라운브레스 자사몰과 오프라인 전 매장
-
W컨셉, 뷰티 디바이스 매출 80% 증가
W컨셉은 홈뷰티 트렌드 확산에 뷰티 기기 매출이 급증했다고 15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올 상반기(1~6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뷰티 디바이스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80% 증가했다"라며 "관련 검색량도 10배로 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부적으로 피부 고민을 케어하는 ‘피부 관리 기기’(페이셜 디바이스)와 헤어 스타일링, 두피∙탈모 등을 관리하는 ‘헤어 관리 기기’(헤어 디바이스) 매출이 각각 70%, 120% 증가했다"라며 "인기 브랜드는 ▲프라엘 ▲듀얼소닉 ▲쿼드쎄라 ▲셀올로지 등으로, 주로 피부 탄력과 보습, 모공 개선, 클렌징 등에 초점을 맞춘 뷰티 기기가 선호가 높았다"라고 말했다. 뷰티 디바이스 구매 열풍
-
무신사, 지역 소상공인 돕는 '한땀' 프로젝트 진행
무신사가 지역 사회 소상공인들 가운데 업종별 목적과 용도에 따라 필요한 ‘워크웨어(작업복)’를 제작하여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올 3분기에 업종별 특성에 맞춰서 단체 유니폼 혹은 작업복이 필요한 소상공인을 위해 워크웨어를 제작해주는 ‘한땀(일하는 하루에, 한 땀의 응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라며 "이는 무신사가 처음 진행하는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으로 패션업의 특징을 살려 맞춤형 패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젝트는 워크웨어가 단순히 사업장에서 위생·안전 등의 필요에 따라 반드시 입어야 하는 작업복이라는 의미를 넘어서, 직장과 업(業)에 대한 자부심을
-
롯데홈쇼핑 ‘벨리곰’, 홍콩, 대만 쇼핑몰서 공공 전시 동시 운영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자체 개발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이 홍콩, 대만에서 첫 대형전시 행사를 개최하며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벨리곰’은 지난 11일(금)부터 홍콩, 대만의 주요 쇼핑몰에서 전시 행사를 동시 개최해 현지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2022년 초대형 공공 전시로 국내에서 화제를 모은 ‘벨리곰’은 2023년 태국, 2024년 일본, 대만에 진출하며 글로벌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K-콘텐츠 관심도가 급증하고 있는 홍콩에 최초로 진출하며 중화권으로 활동 영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내달 31일(일)까지 홍콩 최대 규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여름방학 시즌 이벤트 진행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오는 29일부터 8월 31일까지 여름방학 특별 이벤트 ‘박물관에서 놀면 뭐하니?’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이벤트는 ‘집에서 보내기엔 너무 아까운 여름방학’을 주제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시원한 박물관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모든 프로그램은 놀이 중심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7월 29일부터 8월 마지막 주까지 6~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뮤지엄김치간의 대표 무료 김치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김치학교’가 열린다"라며 "참가 어린이는 여름을 맞아 준비한 ‘방울토마토 겉절이’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
[생활경제 이슈] 구달(goodal), 스테디셀러 ‘청귤 비타C 알파 라인’ 업그레이드 출시 外
(주)클리오(대표 한현옥)의 고기능 클린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이 스테디셀러 ‘청귤 비타C 잡티 케어 라인’을 한층 강화한 ‘청귤 비타C 잡티 케어 알파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청귤 비타C 잡티 케어 알파 라인’은 총 5종으로, ▲청귤 비타C 잡티 케어 세럼 알파 ▲ 청귤 비타C 잡티 케어 크림 알파 ▲ 청귤 비타C 잡티 케어 패드 알파 ▲ 청귤 비타C 잡티 케어 세럼 마스크 알파 ▲ 청귤 비타C 잡티 케어 아이패치 알파로 구성되어 있다.구달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모공1)보다 2000배 작은 사이즈의 ‘청귤 엑소좀’을 추가해 피부 흡수력을 높인 것은 물론, 짙어진 잡티착색부터(*착색: 피부 겉, 속 잡티에 한함) 칙칙한 피부톤
-
[생활경제 이슈] 에너자이저코리아, ‘맥스 플러스’ 리뉴얼 출시 外
에너자이저코리아가 알카라인 건전지 ‘맥스 플러스’의 성능을 향상시켜 리뉴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맥스 플러스는 에너자이저의 알카라인 건전지 라인업 중 가장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제품이다.이번 리뉴얼을 통해 맥스 플러스는 ‘더 힘세고, 더 오래가는’ 건전지 성능을 보여준다. 먼저 에너자이저만의 강력한 기술 특허 플랫폼 ‘Enhanced Energy™’를 활용해 기존 맥스 플러스 대비 2배 더 오래가는 런타임을 제공한다.또한, 최대 15년간(기존 제품 대비 25% 향상) 에너지 보존이 가능해 장기간 보관 시에도 방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건전지 수명에 따른 성능 저하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건전지 셀
-
이마트, 역대급 초복 행사 진행
이마트가 초복 행사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마트 관계자는 "장기화된 고물가 기조와 폭염으로 여름 물가가 올라가는 이 때, 이마트는 지금껏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업 경쟁력 강화’의 한 축인 강력한 ‘가격’을 고객들께 선사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대표 품목으로 이마트는 ‘생닭 두마리’를 7/17일(목)-20일(일) 4일간 행사카드 결제시 3,980원에, ‘수박 1통’을 7/17일(목) 단 하루 9,900원에, ‘간편식 삼계탕’을 7/17일(목)-28일(월) 12일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980원에 판매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가격은 10년 전의 ‘초복 행사가’보다 더 저렴해 눈길을 끈다" 라며 "2015년 7월 이마트는 초복맞이 두마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