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오비맥주 한맥, 신당동 맛집과 ‘한맥마실’ 프로모션 진행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은 오는 27일부터 2026년 1월 4일까지 서울 신당동 일대 맛집과 함께 지역 상권 프로모션 ‘한맥마실’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한맥마실은 최근 ‘힙당동’으로 불리며 주목받는 신당동 상권 내 인기 업장들과 협업해 한맥의 제품을 알리고, 골목 상권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소비자들은 풍성한 거품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인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을 각 업장의 시그니처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다.이번 신당동 한맥마실에는 모던 한식과 이자카야 등 콘셉트의 업장 여섯 곳이 참여한다. 참여 매장은 고사리 익스프레스, 계류관, 이방인, 버드샵, 고월 신당, 불물이다.프로
-
SGC솔루션, 글라스락 베이비 신제품 4종 출시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은 글라스락 베이비 신제품 4종을 선보이고 이달 말까지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윈터 베이비 페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멜로우 실리콘 플레이트’, ‘멜로우 실리콘 찜기’, ‘실리콘 클립 이유식 큐브’, ‘플랫 스텐 이유식 냄비’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실리콘 라인 3종은 유아와 보호자의 사용 환경을 고려해 안전성과 편의성, 위생성을 강화한 설계에 프리미엄 실리콘 소재를 적용했다.멜로우 실리콘 플레이트는 간식 용기와 트레이, 놀이용 쟁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플레이트로, 플래티넘 실리콘을 사용해 전자레인지와 열탕 소독이 가능하도록 했다. 멜로
-
이랜드이츠 프랑제리,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매출 전년 대비 2배 증가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는 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매출이 전년보다 2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프랑제리는 지난 11월 14일부터 12월 17일까지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을 진행했다. 이번 실적은 브랜드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가운데 역대 최대 수준으로, 1~2인용 딸기 생크림 케이크 ‘윈터베리 화이트 가든 R’과 교토 우지산 말차를 활용한 ‘스노우 위시 트리’가 수요를 이끌었다.‘윈터베리 화이트 가든 R’은 동물성 100% 생크림과 제철 딸기를 사용한 레귤러 사이즈 케이크로, 소규모 홈파티와 1~2인 소비 트렌드에 힘입어 사전예약 비중 1위를 기록
-
동아오츠카, 레바논평화유지단 동명부대 32진에 포카리스웨트 지원
동아오츠카는 내년 1월 파병 예정인 레바논평화유지단 동명부대 32진 장병 200여 명에게 포카리스웨트 분말 1300포를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동명부대는 2007년 7월 1진이 처음 레바논에 전개된 이후 17년간 유엔 요청에 따라 현지에서 평화유지와 지역 안정화 임무를 수행해왔다. 동아오츠카는 레바논의 고온·건조한 기후를 고려해 이동성과 보관성이 높은 분말 형태 제품을 제공했다.포카리스웨트 분말은 가볍고 휴대가 용이해 장병들이 훈련이나 작전 중에도 장소 제약 없이 간편하게 물에 타 마시며 이온과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은 해외 파병 환경에서 장병들의 건강 유지에 실질적인
-
아워홈 키사라·싱카이, 겨울 시즌 신메뉴 선보여
아워홈은 프리미엄 일식당 ‘키사라’와 중식당 ‘싱카이’에서 겨울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키사라와 싱카이는 올해 연간 콘셉트를 ‘제철에 경험하는 일본·중국 유명 지역의 미식 이야기’로 정하고 계절별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겨울 메뉴는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일본과 중국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구성이 특징이다.일식당 키사라는 눈 덮인 설경으로 유명한 일본 니가타현을 주제로 통영·거제 해역에서 직송한 생굴을 활용한 ‘석화 와사비 마리네이드’를 비롯해 ‘계절 생선회’, ‘올리오 마늘과 등심스테이크’, ‘참복 미나리 유자찜’, ‘랍스타 카다이프 눈꽃튀김’ 등으로 정식 코스를 구성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전용 팬트리 운영
CJ제일제당의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에서 셰프들을 위한 전용 팬트리를 운영하며 글로벌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비비고 팬트리는 16일 공개된 에피소드에 등장했으며, 대형 비비고 로고가 적용된 공간에 경연에 필요한 식재료가 갖춰져 있다. 고추장·된장·쌈장 등 장류와 각종 소스, 설탕·소금·올리브유 등 기본 재료부터 햇반, 만두, 김치, 김, 두부, 햄 등 CJ제일제당 대표 제품이 비치돼 참가 셰프들의 요리 구성을 지원한다.‘흑백요리사’는 재야의 셰프 ‘흑수저’와 스타 셰프 ‘백수저’가 팀을 이뤄 경쟁하는 서바이벌 요리 프로그램으로, 시즌1은 넷
-
[호텔단신]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서울에서 만나는 '파리의 크리스마스 식탁' 선보여
롯데호텔 서울의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은 연말을 맞아 12월 단 한달간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코스인 ‘파리의 크리스마스(Taste of Paris : A Christmas Celebration)’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런치 코스는 식재료 본연의 맛을 섬세하게 살려 셰프의 정교한 테크닉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트러플 마요네즈로 감싼 킹크랩과 푸아그라의 깊은 풍미를 농축해 부드러운 커스타드 형태로 완성한 푸아그라 호얄로 화려하게 식사를 시작한다.무쇠 냄비에 저온 조리해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송아지 갈비와, 고소한 파르메산 치즈를 곁들인 감자 뇨끼, 지방이 적고 담백한 송아지 흉선 요리가 조화롭게 이어진다.디너 코스는
-
CJ프레시웨이, 사회공헌 프로그램 ‘동행주방’ 통해 15곳 지원
CJ프레시웨이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동행주방’ 운영을 확대하며 지역사회 건강한 식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동행주방은 CJ프레시웨이 소속 안전 전문가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식품위생·산업안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주방 환경 개선을 위한 매뉴얼과 위생 키트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운영 2년 차를 맞아 연간 지원 대상을 8곳으로 늘리고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에 더해 장애인 거주시설까지 포함하면서, 2년간 총 15개 시설의 주방 환경을 개선했다.회사는 각 시설의 조리 공간을 점검하고 현황을 진단한 뒤 자외선 소독기와 K급 소화기 등 주방 안전설비 교체, 식자재 소독 키트와 개인 보호구 제공, 위생·산
-
아영FBC, ‘클림트 키스 뀌베 브뤼’ 3만4600원 프로모션 진행
아영FBC는 오스트리아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이 현대미술 최고가인 3460억 원에 낙찰된 것을 기념해 스파클링 와인 ‘클림트 키스 뀌베 브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클림트 대표작 ‘더 키스(The Kiss)’를 레이블로 사용한 ‘클림트 키스 뀌베 브뤼’(750㎖)를 낙찰가 숫자를 반영한 특별가 3만4600원에 판매하는 내용이다. 프로모션 기간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클림트의 황금빛 이미지를 반영한 전용 골드 림 글라스 1개를 함께 제공한다.클림트 키스 뀌베 브뤼는 오스트리아산 스파클링 와인으로 샤르도네와 피노 블랑 등을 블렌딩해 만들었다. 18개월 숙성을 거쳐 잘 익은 사과, 브리오슈, 버터 플레이크
-
한국암웨이, 한국인 건강관리 인식·행태 조사 결과 발표
헬스&웰니스 전문 기업 한국암웨이는 전국 20~60대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국인 건강관리 인식 및 행태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조사에 따르면 스스로를 ‘건강하다’고 인식한 비율은 전체의 35.5%에 그쳤으며, ‘매우 건강하다’ 7.3%, ‘건강하다’ 28.2%로 나타났다. ‘보통’이라는 응답은 49.8%, ‘건강하지 않다’와 ‘전혀 건강하지 않다’는 응답이 합계 14.7%로 집계됐다.본인의 건강관리 수준에 대해 ‘잘하고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28.1%였고, 52.0%는 ‘보통’, 19.9%는 ‘잘 관리하지 못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한편 건강관리 활동 자체에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 전체의 91.7%가 한
-
제너시스BBQ 토리메로, 점심 식사 메뉴 도입
제너시스BBQ 그룹의 일본식 이자카야 브랜드 토리메로가 점심 식사 수요에 대응해 식사 메뉴와 세트 메뉴를 새로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토리메로는 야키토리와 야끼소바 등 일본식 닭요리를 중심으로 한 이자카야 콘셉트로 운영돼 왔다. 최근 이자카야를 술자리뿐 아니라 식사 공간으로 찾는 1차 수요와 소규모 모임 중심 이용이 늘어나면서 메뉴와 운영 시간을 확대했다.새로 선보인 식사 메뉴는 로제 크림 츠쿠네, 수제 돈카츠, 나폴리탄 파스타, 우삼겹 야끼우동 등 7종이다. 인기 메뉴와 신메뉴를 함께 구성한 나가사키 나베 세트, 스키야키 나베 세트 등을 포함한 세트 메뉴 5종도 함께 출시했다.토리메로는 점심 시간대까지 영업을 확대해
-
[생활경제 이슈] 공차코리아, 자사 멤버십 앱 리뉴얼 오픈하며 고객 편의성 강화 外
공차코리아가 자사 멤버십 앱을 전면 리뉴얼하고 이를 기념하는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공차코리아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매장 주문과 배달이 모두 가능한 앱 오더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UX·UI 디자인을 전면 개편하여 시각적 직관성을 높였으며, 나만의 메뉴 및 즐겨 찾는 매장 등 개인화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 편의를 개선했다. 멤버십 제도 역시 3단계 등급제로 정비하고 등급별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리뉴얼 기념 이벤트로 오는 31일까지 신규 앱을 다운로드한 모든 회원에게 5종의 인기 음료 3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내년 11월까지 신한카드 탑스클럽 회원에게 매월 베스트셀러 및 시즌 음료
-
[유통단신] 일화, 제28회 ‘꿈과 사랑의 크리스마스’ 축제에 후원금 3천만원 기부
일화(대표 권형중)는 문화소외계층 아동청소년 및 장애인을 위한 ‘꿈과 사랑의 크리스마스 축제’에 후원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사단법인 자원봉사 애원과 유니버설발레단이 공동 주최하는 문화 예술 지원 행사인 ‘꿈과 사랑의 크리스마스 축제(이하 꿈사크)’는 1997년 IMF 시기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예술로 희망을 전하고자 시작된 자선 공연으로, 올해 28회를 맞았다. 일화는 2014년부터 11년 연속 ‘꿈씨발전기금’ 후원을 통해 문화적으로 소외된 아동청소년과 장애인을 지원해오고 있다. 전달식에는 일화 권형중 대표이사가 참석해 후원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금은 지난 6월 열린 ‘2025 맥콜 · 모나용평 오
-
롯데홈쇼핑, 유영만 교수 초청 북콘서트 진행
롯데홈쇼핑이 오는 22일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L.live)’를 통해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의 신작 ‘전달자’ 출간 기념 북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방송은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활용한 인문·교양 프로그램으로, 단순 제품 판매에서 벗어나 강연과 소통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다. 첫 번째 강연자로 지식생태학자로 알려진 유영만 교수가 참여해 지식 전달과 인문학적 통찰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방송은 22일 오후 7시부터 60분 동안 진행되며, 유 교수는 직접 출연해 신간 ‘전달자’를 소개하고 강연을 통해 독자와 소통한다. 방송 중 도서 구매가 가능하며, 시청자 질의·응답도 함께 이뤄진다.롯데홈쇼핑은
-
롯데온, ‘트위즈 PICK! SNS 베스트 브랜드 어워즈’ 진행
롯데온, ‘트위즈 PICK! SNS 베스트 브랜드 어워즈’ 진행 롯데온이 18일부터 28일까지 뷰티 세컨앱 ‘트위즈(twiz)’를 통해 ‘트위즈 PICK! SNS 베스트 브랜드 어워즈’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2025년 하반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높은 관심을 받은 뷰티 브랜드를 트위즈가 선정해 소개하는 기획전이다. 트위즈는 SNS 누적 데이터를 분석해 ‘SNS HOT BRAND’ 부문을 구성했으며, 에뛰드의 ‘진저슈가 립 세럼’과 롬앤의 ‘블러 퍼지 틴트’ 등이 선정됐다.이 밖에도 마몽드의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 바닐라코의 ‘에센스 스킨 핑크 쿠션’, 에스쁘아와 아비브 등의 제품이 이름을 올렸다. ‘FAN’S CHO
-
풀무원, 사내 벤처 ‘P:Cell’ 최종 발표평가회 열어
풀무원이 사내 벤처 프로그램 ‘P:Cell’의 최종 발표평가회를 열고 직원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검증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발표평가회는 17일 서울 강남 수서 본사에서 진행됐다. 풀무원은 지난 5월 창사 41주년을 맞아 선포한 ‘신경영선언’을 바탕으로 조직원이 스스로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검증하는 실행 중심의 혁신 프로그램인 ‘P:Cell’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회사의 창업가형 조직문화 확산을 목표로 추진됐다.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112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혁신성과 실행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10건이 선발됐다. 선발된 직원들은 외부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사업성, 시장성, 실행 전략 등을 고도화
-
롯데백화점, AI 챗봇 ‘더스틴’ 공식 오픈
롯데백화점이 인공지능(AI) 쇼핑 챗봇 ‘더스틴(Dustin)’을 롯데백화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18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더스틴’은 롯데이노베이트와 아마존웹서비스(AWS)가 협업해 개발한 AI 기반 챗봇으로, 고객의 질의 내용을 이해하고 실시간으로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AWS의 생성형 AI 플랫폼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을 활용해 백화점, 아울렛, 쇼핑몰의 데이터를 종합 분석하고, 단순 문의 응답을 넘어 할인 혜택이나 행사 정보, 후속 질문을 예측해 제안하는 기능을 갖췄다.롯데백화점은 이번 AI 챗봇 도입을 통해 고객의 쇼핑 정보 탐색 과정을 간소화하고, 자연어 기반의 대화형 서비스로 접근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