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hy, ‘APEC 2025 KOREA’ 공식 후원사로 참여
hy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협력은 지난 10일 체결된 업무협약을 통해 확정됐다.행사는 경상북도 경주에서 열리며, 대한민국이 2005년 이후 20년 만에 의장국을 맡는다. hy는 자사 대표 브랜드 윌<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1 0 0 0 -1.524 .852z"> 패키지와 제품 리플렛에 APEC 공식 엠블럼을 삽입해 행사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회사는 또한
-
삼양식품,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에서 소비자 체험부스 운영
삼양식품이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에서 탱글<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1 0 0 0 -1.524 .852z"> 브랜드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체험에는 약 4천 명이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행사 기간 동안 부스에서는 시식과 조리 체험이 진행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탱글의 식감과 조리 편의성에 대한 현장 반응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소비자의 피드백을 제품 개발에 반
-
BBQ 올리버스, 용인 동물보호센터서 봉사활동 진행
BBQ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1 0 0 0 -1.524 .852z">가 용인시 동물보호센터에서 반려동물 돌봄 및 생활환경 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겨울철 한파를 대비해 동물들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활동에는 올리버스 단원과 치킨대학 경영개발원 직원이 함께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견사 청소, 담요 세탁 및 설치, 외풍이 드는 공간 보수 등의 작업을
-
이브자리, 국내 텍스타일 공모전 17년 연속 후원
이브자리가 대한민국 텍스타일 디자인대전 후원사로 17년째 참여하며 청년 디자이너 육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텍스타일 디자인 공모전으로 혁신적 인재 발굴에 중점을 두고 있다.이브자리 관계자는 “수상자에게 인턴십 기회와 디자인 컨설팅을 제공해 실질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산업 내 젊은 세대의 창의력이 발휘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올해 이브자리 디자인연구소상과 슬립앤슬립 수면환경연구소상은 각각 건국대학교·계명대학교 학생 작품에 수여됐다. 회사는 설계·유통 등 여러 경로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창의 인재의 성장 발
-
도미노피자, 경찰의 날 맞아 감사 행사 진행
도미노피자가 경찰의 날을 기념해 10월 21일까지 경찰 및 경찰 유관 공무원, 가족을 대상으로 방문 포장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창경 80주년을 맞아 경찰의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 기간 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 주문 모두 동일하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공공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경찰과 그 가족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회사는 앞서 순직 및 공상 경찰관 자녀들에게 장학금 5천만 원을 전달했으며, 경찰서 방문을 통해 격려와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관계자는 “사회 안전에 이바지하는 이들을 꾸준히 지원하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
-
스타벅스, 겨울 시즌 ‘e-프리퀀시’ 행사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패션 브랜드 MSGM과 협업한 겨울 e-프리퀀시 행사를 10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아 고객 감사의 의미로 마련됐다.참여 고객은 정해진 수의 음료를 구매해 e-스티커를 적립하면 플래너, 블랭킷, 캘린더 등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연말을 준비하는 고객의 일상에 실용적인 아이템을 제안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증정품에는 지난해보다 넓어진 선택폭이 반영됐다. 관계자는 “플래너 외에도 겨울철 활용도가 높은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며 “보온과 휴식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덧붙였다.한정
-
GS25, 기온 하락에 겨울 간식 판매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최근 기온 하락 이후 겨울 간식과 방한용품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 주말 군고구마 매출은 175.6%, 즉석 어묵은 111.2% 증가했다.커피 판매에서도 변화가 확인됐다. 카페25의 따뜻한 아메리카노 판매 비중은 한 주 만에 46%에서 62%로 상승했다. GS25 관계자는 “날씨 변화에 따른 소비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상품 공급과 매장 운영 전략을 조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GS25는 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겨울 간식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매장에서 계절에 맞는 편의형 식품과 보온용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콜마, 산업통상부 ‘AI 팩토리’ 과제 주관 기업 선정
한국콜마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AI 팩토리 얼라이언스’ 사업의 주관 기업으로 선정됐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유일한 참여다.이번 프로젝트는 스마트팩토리를 넘어 인공지능 기반 자율 제조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사는 생산, 품질, 포장 등 제조 전 과정을 AI로 통합 관리해 공정 정확도를 95%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데이터 기반 판단을 통해 불량률과 재작업을 줄이고,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AI 팩토리는 기존의 자동화 공정보다 자율화 수준이 높아 실시간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다품종 소량 생산 체계를 강화해 고객사 맞춤형 대응이 가능해질 전망이다.이번
-
[생활경제 이슈] 프링글스, ‘오사카로 떠나는 유니버설 투어!’ 이벤트 전개 外
글로벌 감자칩 브랜드 프링글스가 ‘뚜껑 열면 빠져드는 리얼 액션!’ 신규 캠페인 런칭과 함께 ‘오사카로 떠나는 유니버설 투어!’ 소비자 경품 이벤트를 시작한다.이번 캠페인은 집에서 드라마 정주행이나 액션 영화 감상처럼 몰입감 있게 콘텐츠를 즐기는 시간을 프링글스와 함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한정판 프링글스 무드램프 굿즈로 정주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정주행 키트’부터 스크린 속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사카 유니버설 트립 패키지’, OTT 이용권 등 풍성한 경품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일상에 특별한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이벤트는 10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총 5주간 진행된다. 프링글스 제품을 구매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포포몽, 펫 스킨케어 전문 라인 ‘러빙포(Loving Paw)’ 론칭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NG)이 저자극 펫 스킨케어 전문 라인 ‘러빙포(Loving Paw)’ 라인업을 론칭하고 신제품 8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깨끗한나라 포포몽은 대표 제품인 배변 패드와 펫티슈를 포함한 위생 케어 전문 라인 ‘케어포(Care Paw)’ 라인업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이어, 반려동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프리미엄 스킨 케어 라인 ‘러빙포(Loving Paw)’를 새롭게 선보이며 펫 라이프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 브랜드로의 확장을 이어갈 방침이다.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여기는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위생을 넘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씨엔씨 어퓨, ‘워터락 쿠션’ 리뉴얼 外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A’pieu)가 대표 베이스 제품인 ‘워터락 쿠션’을 리뉴얼한 ‘워터락 컴포트 베일 쿠션’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워터락은 어퓨의 대표 수분 베이스 라인으로 피부 속 수분을 잠그듯 오래 유지시키는 워터락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군이다. 워터락 피니셔, 워터락 프라이머 등이 촉촉한 수분감과 깔끔한 마무리감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워터락 쿠션은 전 세계 누적 판매량 39만개를 돌파한 베스트셀러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제형·사용감·패키지 디자인이 전면 업그레이드됐다새로워진 ‘워터락 컴포트 베일 쿠션’은 스킨케어 성분을 강화해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주면서도 하루종일
-
[생활경제 이슈] 비오템, 신제품 ‘드롭 컬렉션’ 20일 올리브영 ‘오특’ 행사 참여 外
남성 스킨케어 브랜드 비오템(BIOTHERM)이 남성을 위한 올인원 제품으로 구성된 ‘The Drop Collection 아쿠아파워 올인원 세트’ 출시를 기념하여 올리브영 ‘오늘의 특가’ 행사에 참여, 10월 20일 단 하루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이번 행사에서는 피부 본연의 에너지를 깨워 스킨 퍼포먼스를 완성하는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비오템의 신제품 ‘드롭 컬렉션’을 정상가 대비 5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해당 컬렉션은 ▲아쿠아파워 올인원 ▲아쿠아파워 올인원 스틱 본품을 비롯해 ▲아쿠아피트니스 샤워젤(40ml) ▲스포츠 보틀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되어 남자를 위한 모든 것을 한 병에 담아 야외활동이나 운동을 즐기는 남성
-
[생활경제 이슈] 서울칩, 버터간장 누룽지칩 출시 外
식품기업 ㈜서울칩(대표 한희원)이 신제품 '버터간장 서울칩’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고소한 유럽산 버터와 깊은 풍미의 간장을 조화롭게 블렌딩해 바삭하면서도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으로 완성됐다. 한 입 크기의 간편한 스낵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으며, 추억 속의 버터간장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버터간장 서울칩’은 100% 국내산 쌀로 만든 글루텐프리, 기름에 튀기지 않은 스낵으로 한 봉지(20g)에 77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얇고 바삭한 식감 덕분에 커피, 차, 맥주 등 다양한 음료와도 잘 어울리는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칩은 이번 제품을 통해 ‘누룽지는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임직원 대상 ‘폐전자제품 수거 캠페인’ 성료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간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9월 1일부터 약 3주간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폐전자제품 수거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지난해 4월, 롯데호텔앤리조트는 E-순환거버넌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모든 사업장에서 폐전기·전자제품을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운영해왔다.지난해에만 40톤에 달하는 폐전자제품이 친환경 공정을 거쳐 새 전기·전자 원료로 재활용되었고, 이 과정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돼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힘을 보탰다.임직원이 함께 참여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
[유통단신]신송식품, 12회 희망찾기 등산 트레킹 교실 제품 협찬
신송식품이 서울 우이동에 위치한 북한산 국립공원 우이분소에서 열리는 제 12회 희망찾기 등산 트레킹교실에 제품을 협찬해 참가자들을 응원한다.신송식품은 매년 2회씩, 꾸준히 개최하고 있는 트레킹 교실은 안전한 산행 방법을 전하고, 바람직한 등산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신송식품은 매회마다 트레킹과 어울리는 간편식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조이뉴스24가 개최하는 트레킹 교실은 스타와 참가자들이 함께 환경보호 플로깅을 실천하고, 서울의 명소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에는 브브걸의 민영과 함께하는 팬트레킹이 진행될 예정이며, 본격 트레킹 전에 참가자들과 “텀블러 티타임 토크”의 시간을 갖고
-
[생활경제 이슈] 네슬레코리아 킷캣, ‘킷캣 타블렛’ 3종 출시 外
네슬레의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킷캣이 다채로운 필링과 토핑으로 한층 맛을 살린 신제품 ‘킷캣 타블렛’ 3종을 출시한다.새로운 ‘킷캣 타블렛’은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 베이스 위에 바삭한 시그니처 웨이퍼와 다채로운 필링을 더해 업그레이드된 맛과 비주얼을 자랑한다. 이번 신제품은 △진한 초콜릿 속에 바삭한 쿠키 조각을 담은 ‘쿠키크럼블’ △크리스피 카라멜로 가득 채운 ‘카라멜 크리스프’ △초콜릿과 헤이즐넛의 조화가 일품인 ‘헤이즐넛 크런치’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초콜릿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킷캣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엠버서더로 4인조 남성 밴드 DAY6(데이식스)를 발탁하고, ‘진짜 쉼은
-
[생활경제 이슈] 면사랑, 제3회 어린이 동요사랑 합창제 진행 外
㈜면사랑이 한국메세나협회, 한국초등학교합창연합회와 함께 진행하는 ‘제3회 어린이 동요사랑 합창제’가 지난 10월 17일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합창제는 동요를 통해 미래 세대가 밝고 순수한 감성을 표현하고, 음악으로 서로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올해는 지난 7월 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 초등학교 8개 합창단, 총 444명의 어린이가 결선 무대에 올랐다. 아이들은 각 학교의 개성과 색깔이 담긴 노래로 무대를 채우며,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했다. 관객석에서는 아이들의 진심이 담긴 노래에 따뜻한 박수와 응원이 이어졌다.이번 합창제는 단순한 경연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