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휴먼메이드-쉐이크쉑, 컬래버 한정판 컬렉션•신메뉴 선보여
휴먼메이드(HUMAN MADE)와 파인캐주얼 레스토랑 쉐이크쉑(Shake Shack)이 컬래버레이션 컬렉션과 함께 한정 메뉴를 7월 22일(화) 한국에 공식 출시한다.휴먼메이드 관계자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7월 19일(토) 일본을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에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휴먼메이드의 시그니처 하트 로고와 쉐이크쉑의 버거 아이콘을 결합해 탄생한 독창적인 로고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션 디자이너 니고(NIGO)가 2010년에 론칭한 브랜드로, ‘미래는 과거에 있다(The Future is in the Past)’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전통과 혁신을 동시에 강조하며 전 세계적으로 팬 층을 확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휴먼메이드 x 쉐이크쉑 컬렉션은 컬래
-
쿠팡풀필먼트서비스-성결대 ‘물류 인재 양성’ MOU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는 성결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물류전문 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CFS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 공동 운영 ▲학생 현장실습 및 인턴십 운영 ▲정규직 채용 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성결대 교과목에 ‘쿠팡 물류의 이해’를 개설하여 학생들에게 물류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전달하기로 했다"라며 "또한 학생들은 방학 기간을 이용한 쿠팡 풀필먼트센터(Fulfillment Center) 인턴십을 통해 현장 경험을 쌓고, 정규직 취업 기회도 얻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
BBQ, ‘복날 세트’ 출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는 20일 초복 등을 앞두고 삼계탕, 닭개장, 닭곰탕으로 구성된 'BBQ 복날 세트' 2종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복날 세트는 영양 가득한 보양식을 간편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 닭개장, 닭곰탕 3종을 한 세트로 구성한 ‘실속 복날 세트’와 각각 2개씩 담은 ‘풍성 복날 세트’로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복날 세트는 BBQ 공식 온라인몰인 ‘BBQ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무료배송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
[생활경제 이슈] 피자헛, 신메뉴 출시 기념 계이득 이벤트 실시 外
한국피자헛이 피자와 함께 즐기기 좋은 신제품 치킨 사이드 메뉴를 새롭게 선보이고 여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조각 구성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한 끼 식사부터 간식까지 고객들의 취향과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이번에 출시하는 치킨 사이드 메뉴는 ▲달콤 짭짤한 소이갈릭 소스를 입혀 오븐에 구운 ‘소이갈릭 윙봉’, ▲달콤한 양념에 크리미한 마요소스를 더한 ‘슈프림양념 소이윙봉’과 ▲‘슈프림양념 순살치킨’, ▲한 입에 쏙!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고소한 ‘팝콘치킨’ 등 총 4종의 다양한 양념과 부위의 치킨을 즐길 수 있다. 메뉴는 모두 2조각, 4조각, 8조각의 구성으로 출시되어 원하는 양을 선
-
스타벅스, 친환경 커피 퇴비 기부
스타벅스는 지난 6월 18일 전북 고창의 고구마 농가에 200톤에 이르는 1만 포대의 친환경 커피찌꺼기 퇴비를 전달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기부한 커피찌꺼기 퇴비는 10여 곳의 농가에서 고구마를 재배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며, 해당 고구마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푸드 상품인 ‘한 입에 쏙 고구마’로 탄생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 입에 쏙 고구마’는 2015년 첫 출시 이후 지속적인 리뉴얼 과정을 거치면서 현재는 전북 고창 고구마를 활용한 상품으로 전국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라며 "상품명처럼 한 입에 즐길 수 있는 간편한 큐브 형태로,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370만 개 이상 판매되며 10년간 꾸준히 사랑받는 인기 상품으로 자리
-
하이트진로, 소상공인 안심&청년층 편의 도모 위한 민관 협력 캠페인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14일 서울 서초동 본사 사옥에서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행정안전부 김민재 차관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모바일 신분증과 함께하는 책임 있는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모바일 신분증이 위·변조 걱정 없이 성인 여부를 간편하고 정확하게 증명할 수 있는 신뢰성 높은 디지털 신원인증 수단임을 널리 알리고, 책임 있는 음주문화 형성을 위해 추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력 브랜드 ‘참이슬’ 150만 병에 모바일 신분증 홍보 라벨을 부착, 7월 말부터 전국 음식적, 식당 등에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라며 "또한 전
-
우아한형제들, 스타트업 육성 지원기관 업무협약 체결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지난 14일 12개 기관과 ‘스타트업 투자와 육성을 위한 액셀러레이션 공동사업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난해 3월 발표한 2,000억 원 규모의 사회적 투자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Commitment, 이하 커밋먼트)’ 내용 중 하나인 스타트업 육성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입주 지원기관 간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보육해 글로벌 진출까지 돕겠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타트업스퀘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서 우아한형제들은 사업 방침 수립, 프로그램 기획 및
-
도미노피자, ‘선생님 히어로즈데이’ 진행
도미노피자가 3월 신학기부터 새로운 학생들을 위해 노력한 전국의 교사분들을 위한 ‘선생님 히어로즈데이’를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도미노피자의 ‘선생님 히어로즈데이’는 오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3일간 전국의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보건, 영상, 사서 등 모든 선생님들을 위해 온라인(홈페이지, 앱, 웹) 방문 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M, L)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선생님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은 교사 공무원증, 교직원증, 교직원공제회 가입증서 중 하나를 지참해 매장 방문 인증 후에만 적용 가능하며, 1회 주문 시 2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며 "이와 함께 이번
-
"파스타도 해외서 수상" 삼양식품, 2분기 '글로벌' 관심도 1위…농심·CJ제일제당 순
삼양식품이 올 2분기 주요 식품기업 중 가장 높은 '글로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농심과 CJ제일제당이 뒤를 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식품기업들의 '글로벌' 키워드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양식품(대표 김정수, 김동찬 003230) △농심(대표 이병학 004370)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강신호 097950) △오리온(대표 이승준 271560) △오뚜기(대표 함영준, 황성만 007310) △롯데웰
-
공영홈쇼핑, ‘개국 10주년 기념식’ 진행
공영홈쇼핑이 14일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개국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100% 우리 중소벤처기업과 농축수산 상품을 판매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2015년 7월 14일 개국했다"라며 "지난 10년간 4천6백여 개의 협력업체와 함께 2만개가 넘는 상품을 판매해 누적 7조3천억 원의 판로지원액을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수 협력사 대표도 기념식에 함께했다. 공영홈쇼핑과 지난 10년간 함께 성장한 협력사 중 10곳을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라며 "이어 임직원 공모를 통해 선정한 미래 비전 슬로건 ‘가치를 담다, 미래를 잇다’를 발표했다"라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 ‘소셜아이어워드 2025’ 2관왕 차지
대상웰라이프가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식품브랜드분야 블로그 대상과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수상했다.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브랜드 전문성과 생활 밀착형 콘텐츠 기획력을 인정받아 식품브랜드분야 블로그 대상을 받았다"라며 "대상웰라이프 공식 블로그는 커뮤니케이션 컨셉 ‘온 가족의 건강을 채우다’로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각종 증상에 대한 원인과 관리법을 제안하는 ▲Health, 건강에 중요한 식단 및 음식 정보를 소개하는 ▲Food, 건강한 운동 방법을 제시하는 ▲Fitness,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까지 챙겨주는 ▲Mindfulness 총 4개 콘텐츠 카테고리로 소비자의 건강 관리에 필요
-
모두투어,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참가
모두투어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25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천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와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공동 주관했다"라며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70명의 크리에이터와 약 1만6000명의 관람객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을 이뤘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형 단독 부스를 운영하여, 여름 시즌 인기 해외여행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였다"라며 "△360도 카메라 체험존 △SNS 인증 미션 △현장 라이브 방송 등을 통
-
BBQ, 치킨 프랜차이즈 평판 순위 1위 차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인 BBQ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7월 브랜드평판지수에서 308만2,900포인트를 기록하며 24년도 이후 2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국내 2,300여개 패밀리와 상생을 추구하는 동행위원회 운영과 57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사업성과가 인정받았다는 평가다"라며 "여기에 창사 30주년 기념 FC바르셀로나 서울경기 후원을 통해 국민과 소비자에게 보답하는 등 사회적 공헌에 나선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1위를 기록한 BBQ는 참여지수 47만6,990포인트, 소통지수 142만8,044포인트, 커뮤니티지수 117만7,866포
-
‘CJ도너스캠프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생 모집
CJ도너스캠프가 취업을 통해 경제적으로 자립하고자 하는 만 18~34세 청년들에게 전문적인 직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8월 22일까지 ‘CJ도너스캠프 아카데미’ 2025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CJ도너스캠프 아카데미는 청년들에게 CJ계열사 및 동종업계의 취업 기회를 연계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2017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라며 "이번 하반기 교육생 모집 기간은 8월 22일까지로 △요리 과정 △베이커리 제빵 △베이커리 홀서비스 3가지 과정에 신청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만 18세~34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이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
홈플러스, 빈야드 와인 단독 판매 시작
홈플러스는 초가성비 와인 시리즈 ‘빈야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인기 품목 5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2014년 첫 출시가인 6990원보다 무려 2000원 낮은 가격인 4990원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빈야드’는 홈플러스가 세계 각국의 유명 와인사와 협업해 선보이는 초가성비 데일리 와인 시리즈다"라며 "프리미엄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획해 고객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또 "외식을 자제하고 가성비 상품을 선호하는 고물가 시대 소비 트렌드에 따라, 부담 없는 쇼핑을 위한 가격 투자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홈플러스는 2014년 10월부터 호주, 칠레, 이탈리아, 독일산
-
GS리테일, 백지연 전 앵커 CX 고문 위촉
GS리테일은 7월 초 백지연 씨와 고객경험(CX) 고문 위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백지연 씨는 GS리테일 전사 고문으로서 ▲고객 신뢰 기반의 기업 가치 강화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브랜드 이미지 제안 ▲TV·모바일·뉴미디어(SNS)를 아우르는 콘텐츠 기획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자문 등 CX 전반에 대한 고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백지연 씨는 지상파 메인 뉴스 최초, 최연소, 최장수 여성 앵커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 대표적인 언론인이다"라며 "기자, 앵커로 일한 것 뿐만 아니라 CJ tvN 고문으로 재임 당시, ‘백지연의 끝장토론’,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등 시사/ 인터뷰 프로
-
샘표, 저당 장류 출시 기념 네이버 쇼핑 라이브 실시
샘표가 17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맛있게 즐기는 저당 식단’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샘표 관계자는 "저당 장류 4종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이번 라이브에서는, 저당 식단을 구성할 수 있는 제품 할인은 물론, 당 걱정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 아이디어도 함께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식품업계엔 ‘저당’이 거의 모든 제품의 필수 스펙으로 자리잡았지만, ‘당이 줄어들면 맛도 줄어든다’는 소비자 인식이 팽배하다"라며 "이에 샘표는 당 함량은 대폭 낮추면서도 장맛은 제대로 살린 저당 장류 4종(△태양초 고추장 △쌈장 △초고추장 △비빔장)을 선보여 “샘표가 만들면 역시 다르다”는 호응을 얻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