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SPC 배스킨라빈스 스마트앱어워드 2025 최고 대상 수상
SPC 배스킨라빈스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25에서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배스킨라빈스가 수상한 최고 대상은 전체 출품작 중 모든 평가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앱에 수여된다.올해 6월 출시된 배라앱은 사용자 편의성과 혁신적인 브랜드 경험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주요 기능으로는 매장 대기 없이 주문 가능한 모바일 오더, 카메라로 제품을 인식해 주문하는 플레이버 스캔, 결제와 적립을 한 번에
-
애경산업 청양군 정산고에 사랑의 도서 1천 권 기증
애경산업이 청양군 및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협력해 청양군 소재 정산고등학교에서 지역 청소년을 위한 사랑의 도서 기증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서 기증은 지역사회 아동과 청소년에게 올바른 독서 습관을 전파하고 지역 인재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애경산업은 청소년 필독 도서 1,000여 권을 기증했으며, 해당 도서들은 학생 1명당 5권씩 배분될 계획이다.애경산업의 사랑의 도서 기증 활동은 지난 2014년 시작되어 올해로 11회째를 맞았다. 그동안 구로구, 마포구, 청양군 등지의 지역아동센터와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도서를 지원해 왔으며, 올해까지 누적 기증 도서량은 10,000권을 돌파했다.이날 전달식
-
쇼골프 아카미즈 골프리조트 시설 정비로 운영 안정화
쇼골프가 일본 구마모토 아소산 일대에 위치한 아카미즈 골프리조트의 객실과 레스토랑 등 주요 시설 정비를 완료하고 운영 안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아카미즈 골프리조트는 아소산 칼데라 지형 인근에 위치해 우치노마키 온천 등 주변 온천 인프라가 풍부하며, 아소 시내와의 접근성이 좋아 휴양과 여행을 병행하기에 유리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 쇼골프는 인수 직후 숙박과 식음 부문을 우선 개선 대상으로 설정해 리조트의 체감 품질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객실 부문은 노후 설비 교체와 침구 및 가구 정비를 통해 쾌적성을 강화했으며, 단체 및 연박 고객이 머무르기에 적합하도록 기능 중심의 재구성을 마쳤다. 레스토랑 역
-
현대그린푸드 본가스시 연말 한정 스시 케이크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일식 회전초밥 브랜드 본가스시에서 오는 31일까지 연말 한정 메뉴 4종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대표 신메뉴인 스시 케이크는 게살을 섞은 밥 위에 연어회를 덮고 성게알, 단새우, 연어알 등 고급 해산물과 식용 금가루를 얹어 케이크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수령 희망일 하루 전까지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전국 19개 본가스시 매장에서 받을 수 있다.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도 함께 출시됐다. 청어, 홍민어, 참치 회에 수제 참깨 소스를 곁들인 고마카이센을 비롯해 방어 사시미, 육회들기름비빔면 등을 연말까지 한정 판매한다.현대그린푸
-
맘스피자 4가지 고기 토핑 올린 BBQ 플래터 피자 출시
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 맘스피자가 텍사스 BBQ 플래터의 구성을 구현한 신메뉴 BBQ 플래터 피자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풀드포크, 페퍼 부어스트 소시지, 직화 스테이크, 베이컨 등 4가지 고기 토핑을 대량으로 배치해 시각적 볼륨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와 다이스 감자를 더해 맛의 균형과 식감을 조절했다.도우는 맘스피자의 특제 버터밀크소금도우를 사용했다. 이는 최근 브랜드가 주력하고 있는 버터소금빵피자 라인업의 일환으로, 트러플 바질 알리고와 바삭 옥수수 통새우에 이은 세 번째 제품이다. 맘스피자는 이번 출시를 통해 해당 라인업을 브랜드의 시그니처로 안착시킨다는 계획이
-
컬리푸드페스타 2025 코엑스 마곡서 개막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오프라인 미식 축제인 컬리푸드페스타 2025를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홀리데이 테이블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109개 파트너사의 160여 개 식음료 브랜드가 참여했다. 행사장은 간편식, 신선식품, 베이커리 등 총 7개 구역으로 구성되어 각 카테고리별 브랜드 큐레이션을 선보인다.주요 프로그램인 브랜드 살롱에서는 유명 셰프 12인이 참여하는 쿠킹쇼와 상품 개발 비하인드 소개가 진행된다. 또한 쌀 도슨트와 함께 5가지 쌀 품종을 시식하며 개인의 취향을 확인하는 라이스 테이블 등 체험형 콘텐츠도 마련됐다.이번 행사에서는 풀무원의 고농도 두부 신제품과
-
로레알 그룹 CDP 환경평가서 세계 최초 10년 연속 AAA 등급 획득
로레알 그룹이 국제 지속가능경영 평가 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서 10년 연속으로 AAA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CDP는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산림보호, 수자원 보호 등 3개 부문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한다. 로레알은 올해 보고서를 제출한 22,100개 기업 중 3개 전 부문에서 10년 연속 A등급을 받은 세계 유일의 기업으로 기록됐다.로레알은 전 세계 사업장에서 재생 에너지 사용률 97%를 달성하고, 제품 및 포장에 사용하는 바이오 기반 성분의 92%를 지속가능한 원료에서 조달하는 등 환경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산업 공정에 사용되는 용수의 53%를 재활용 및 재사용 수자원으로 확보하며 자원 순환
-
배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 전년 대비 185% 증가
SPC 배스킨라빈스가 2025년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185% 상승했다고 18일 밝혔다.배스킨라빈스는 독창적인 제품 콘셉트와 기술력을 결합한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주요 인기 제품으로는 크림 브륄레를 재해석한 '골든 브륄레 판타지', 마시멜로우를 활용한 '초코 스모어 판타지', 캐릭터를 활용한 '한교동의 스윗 파티' 등이 예약 상위권을 기록했다.특히 골든 브륄레 판타지는 초콜릿을 깨서 먹는 재미와 머랭의 식감을 강조해 차별화했으며, 초코 스모어 판타지는 겨울 시즌 음료를 케이크로 구현해 계절감을 살렸다. 캐릭터 케이크인 한교동의 스윗 파티는 다양한 연
-
교촌치킨 앱 최고 등급 회원 대상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 실시
교촌에프앤비가 연말을 맞아 교촌치킨 앱 멤버십 최고 등급인 KING 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12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교촌치킨은 신규 고객인 WELCOME, 월 1회 주문 시 부여되는 VIP, 월 2회 이상 주문 시 도달하는 KING 등 총 3단계의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최고 등급 회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달 중 교촌치킨 앱에서 2회 이상 주문하여 KING 등급을 달성한 고객은 이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교촌은 추첨을 통해 총 200명의 당첨자를 선정하고, 쌀가루를 활용해 바삭한 식감을 살린 인기 메뉴 살살후라이드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
-
골프존, 2025 롯데렌터카 WGTOUR 챔피언십 21일 개최
골프존이 오는 21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시즌 마지막 스크린골프투어 여자부 대회인 2025 롯데렌터카 WGTOUR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총상금 1억 2천만 원 규모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2025 시즌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정규대회다. 롯데렌터카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며 제주항공, 모델로, 던롭스포츠코리아 등이 후원한다.경기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컷오프 없이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 코스는 테디밸리CC로 선정됐다. 참가 선수는 대상 포인트 상위 50명과 신인 포인트 상위 및 추천 선수 10명을 포함해 총 60명의 여자 프로들이 출전한다. 우승자에게는 상금 2천 5백만 원과 함께
-
스타벅스 유용욱 셰프 협업 샌드위치 판매 매장 확대
스타벅스 코리아가 미식 경험 제공 프로그램인 테이스티 저니의 일환으로 선보인 유용욱 바베큐 투컷 비프 샌드위치의 판매 매장을 기존 5곳에서 10곳으로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지난 5일 출시된 해당 제품은 출시 첫날 리저브광화문점 등 판매 매장 5곳에서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 이후에도 매장별로 기존 인기 상품 대비 2~5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해당 매장 내 샌드위치 판매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다.스타벅스는 고객 요청을 반영해 오는 26일부터 센터필드R점, 대구그랜드호텔R점, 나주혁신DT점, 전주에코DT점, 명지강변DT점 등 5개 매장을 판매처로 추가한다. 이를 기념해 26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신규 판매 매장에서 해당 샌드위
-
노랑통닭, 제주 우도 땅콩 활용한 ‘로코노미’ 신메뉴 출시
노랑통닭이 제주 지역 특산물인 우도 땅콩을 활용한 신메뉴 ‘우도 땅콩 치킨’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지역 상생을 기반으로 한 ‘로코노미(Local+Economy)’ 트렌드에 맞춰 개발된 노랑통닭의 첫 지역 연계 제품이다. 바삭한 치킨에 우도 땅콩의 고소한 풍미를 입히고, 제주 청귤 베이스 소스의 상큼함을 더해 맛의 균형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제품 구성은 뼈, 순살, 콤보(다리·날개·봉) 외에도 떡볶이가 포함된 세트 메뉴 등 총 4가지로 출시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메뉴는 제주 전 매장과 주요 상권 매장을 중심으로 우선 판매되며, 전국 출시 여부는 향후 소비자 반응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출시를 기념
-
참이슬·테라,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주류 유일 선정
하이트진로의 대표 브랜드인 참이슬과 테라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나란히 선정되며 강력한 브랜드 위상을 입증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참이슬은 13년 연속, 테라는 4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으며, 특히 올해 순위권 내에 등재된 주류 브랜드는 하이트진로의 두 브랜드가 유일하다.참이슬은 대한민국 대표 소주로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과의 협업 에디션을 잇달아 완판시키며 K-주류 트렌드를 주도했다. 또한 국내 유일의 소주 뮤직페스티벌인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을 통해 음악과 문화를 아우르는 복합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 점이 높게 평가받
-
소노인터내셔널, 전국 리조트서 불꽃놀이·산타 이벤트 등 연말 축제 개최
소노인터내셔널(대명소노그룹)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전국 소노호텔앤리조트 사업장에서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겨울 레저의 중심인 비발디파크에서는 12월 31일 밤, 브라스밴드 공연과 횃불 스키, 불꽃놀이로 이어지는 카운트다운 행사가 열린다. 내년 1월부터 2월 중순까지는 매주 토요일 밤마다 불꽃놀이가 이어져 겨울밤의 낭만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스노위랜드에서는 캐릭터 퍼레이드와 포토타임이 매일 진행된다.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쏠비치(양양·삼척·진도)와 소노벨(단양·천안 등)에서는 ‘맨발의 산타: 사라진 양말을 찾아라’ 이벤
-
롯데웰푸드, 소아암 환아 위해 ‘사랑나눔 끝전기부’ 9년째 이어가
롯데웰푸드는 지난 17일 서울 영등포 본사에서 소아암 환아를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조성한 2천여만 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전달식에는 서정호 롯데웰푸드 대표이사 내정자, 위세량 ESG부문장,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총장과 끝전기부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총 20,251,004원이며, 2025년과 ‘천사(1004)’라는 의미를 결합해 금액을 정했다.‘사랑나눔 끝전기부’는 2016년부터 매년 이어온 롯데웰푸드의 연말 사회공헌 활동이다.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1,000원 이하의 끝전을 모으고 회사가 동일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을 마
-
hy 사내봉사단, 동절기 연탄 나눔 봉사 진행
hy의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가 동절기 난방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봉사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원시에서 진행됐으며, hy 중앙연구소 위원회 소속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연탄보일러를 사용하는 가정에 연탄 800장을 직접 전달했다.사랑의 손길펴기회는 물품 지원에 그치지 않고 수혜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취약계층 아동 대상 교육 지원, 홀몸노인을 위한 치매 예방 프로그램 등이 있다. 내년 설립 50주년을 맞는 hy 중앙연구소는 지자체와 협업해 유기동물 보호, 환경보전 등 사회공헌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hy 관계자는 “임직
-
CJ웰케어, 두뇌 건강기능식품 ‘브레인메이트’ 출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는 고순도 포스파티딜세린을 적용한 두뇌 건강기능식품 ‘브레인메이트’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브레인메이트는 인지 기능 관리와 두뇌 건강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지력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포스파티딜세린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하루 섭취량 기준 300mg을 함유했다. CJ웰케어는 불필요한 성분을 최소화한 순도 70%의 고순도 원료를 적용했다.포스파티딜세린은 식물성 원료에서 극소량만 추출되는 성분으로 고순도 확보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CJ웰케어는 독자적인 제조공정을 통해 국내에서 추출·정제 과정을 수행했으며, 비유전자변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