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로레알코리아, 화장품 공병 활용 업사이클링 벤치 서울역에 설치
로레알코리아가 한국철도공사, 테라사이클과 함께 서울역 2층 대합실에 화장품 공병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벤치 38개를 설치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자원순환 인식을 확산하려는 취지로 공동 진행됐다. 고객들이 공병 재활용 캠페인을 통해 수거한 화장품 용기를 재활용 플라스틱 및 콘크리트와 결합하여 벤치로 제작했다.업사이클링 벤치 38개는 서울역 2층 대합실에 설치되어 방문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벤치는 방문객 편의를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으며, 재활용의 가치를 살리면서도 디자인적인 요소를 강화했다.로레알코리아는 키엘, 비오템 등 여러 브랜드에서 매장에 공병을 가져오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공병 재활용
-
하이모레이디, 코스트코 공세점서 가발 로드쇼 개최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의 여성 브랜드 하이모레이디가 코스트코 공세점에서 연말연시 시즌 로드쇼를 12월 8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로드쇼는 코스트코 광명, 양재, 부산, 세종점에 이어 진행되는 행사로, 하이모 제품을 직접 체험하려는 고객 수요 증가에 따라 개최 지점이 확대됐다. 연말연시 모임이 증가하고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맞춰 다양한 가발을 체험하고 특별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코스트코 공세점 로드쇼에서는 초기 탈모 및 정수리 빈모를 보완하는 부분가발 '에그', '레이첼', '블루밍'과 넓은 부위를 커버하는 '브론즈', '유브이쿨' 등 다양한 부분가발 제품을 선보인다. 아울러
-
파라다이스시티 클럽 크로마, 스티브 아오키 초청 공연 성료
파라다이스시티가 아시안 클럽 문화 확대를 위한 연간 프로젝트 '크로마키' 시리즈의 첫 공연을 지난 7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파라다이스시티는 '크로마키 001'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글로벌 DJ들을 영종도에 초대해 전자음악의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지난 6일 오후 9시부터 7일 새벽 4시까지 진행된 '크로마키 001' 공연에는 총 8명의 DJ가 무대에 올랐다. 특히 세계 톱20 DJ에 10년 이상 이름을 올린 스티브 아오키가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아오키는 상징적인 '케이크 샷'과 '샴페인 샤워'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대형 태극기를 휘두르는 등 관객 약 1천여 명의 호응을 얻었다.아오키의 퍼포먼스는 크로마의 조명 및 음향시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메뉴 다각화로 매출 두 자릿수 성장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브랜드 정체성 재정립 이후 파스타 및 런치 세트 등 비(非)스테이크 카테고리 매출이 급성장하며 양적 성장을 이끌었다고 8일 밝혔다.아웃백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누계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파스타 매출은 11.64%, 런치 세트 매출은 21.1% 상승을 기록했다. 이러한 성장은 메뉴 다각화와 함께 런치타임 운영 시간을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로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 운영 시간 연장을 통해 이른 점심 및 늦은 오후 식사 수요를 흡수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올해 베스트 메뉴 5종 판매 순위에서는 '투움바 파스타'가 지난해에 이어 1위를 차지했다. '블랙라벨 프리미엄 스테
-
배달의민족, 외식업주 대상 ‘2025 배민파트너페스타’ 개최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계 종사자를 위한 무료 오프라인 행사인 ‘2025 배민파트너페스타’를 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했다고 오늘 밝혔다.올해 6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기존 '배민외식업컨퍼런스'를 확대 개편한 것으로, 배민 입점 파트너를 비롯해 가게 운영자 및 예비 창업자 등 외식업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우리 가게의 내일을 찾는 항해'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사전 참여 신청자가 약 5,000여 명에 달했다.배민파트너페스타는 ▲배민의 미래 방향성과 내년 트렌드를 조망하는 '비전 스테이지' ▲유명 셰프들의 요리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라이브 쿠킹 스테이지' ▲AI 활용법 등
-
하나투어, 필리핀 ABOEX TRAVEL과 조인트벤처 설립
하나투어가 필리핀 중견 여행 기업 ABOEX TRAVEL AND TOURS(ABOEX TRAVEL)와 손잡고 필리핀 상용 여행 시장 공략을 위한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조인트벤처는 ABOEX TRAVEL이 기업 영업 사업 파트를 담당하고, 하나투어가 운영 노하우와 시스템, 자금을 제공하는 형태로 설립된다. 양사는 전문성을 기반으로 공동 투자를 진행하며 필리핀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용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하나투어는 B2B 여행 솔루션(BTMS 포함) 및 여행상품 기획·운영 노하우를 지원하고, 향후 B2C 시스템까지 단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ABOEX TRAVEL은 상용 여행 담당 현지 인력과 현지 네트워크를 제공한다.중장기적으로는 필
-
아모레몰, ‘윈터 아모레 세일 페스타’ 개최
아모레퍼시픽 공식 온라인 플랫폼 아모레몰이 12월 8일부터 23일까지 연간 최대 규모 쇼핑 축제인 ‘2025 윈터 아모레 세일 페스타(아세페)’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아세페는 ‘끝없는 혜택을 찾아라’를 콘셉트로 총 54종의 특별 기획 상품과 함께 ‘월리를 찾아라’ 협업 굿즈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협업 굿즈는 어드벤트 캘린더, 무드등, 빅 타포린 백, 뽀모도로 시계, 포스트카드 등으로 구성되었다.고객 참여 이벤트로는 소개 미션을 통해 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리퀀시 이벤트’와 매일 방문 고객에게 최대 1000포인트를 지급하는 ‘뷰티템 틀린그림 찾기’가 진행된다. 또한, 구매 건당 모두투어 1천만 원 여행상품권 응모권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세계도핑방지기구 총회 공식음료 활약
동아오츠카가 6년 주기로 개최되는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총회에 스포츠음료 '포카리스웨트'가 공식음료로 선정되어 참가자들의 수분 보충을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총회는 아시아 최초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에서 열렸으며,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와 공동 주관했다. 12월 첫째 주 벡스코에서 진행된 총회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위원, 각국 정부 대표 등 총 163개국, 2,000여 명이 참석하여 글로벌 도핑방지 정책과 공정한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한국도핑방지위원회는 이번 총회를 통해 국내 스포츠의 투명성과 전문 역량을 국제사회에 보여주는 한편,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와의
-
푸라닭 치킨, 아이유 팬덤 협업 한정판 시즌패키지 출시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이 광고모델 아이유와 공식 팬덤 유애나가 함께 참여한 '푸라티스트 유애나 에디션' 한정판 시즌패키지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푸라티스트는 '푸라닭'과 '아티스트'의 합성어로,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의미한다.이번 시즌패키지는 '푸라닭 10주년 페스타 with 아이유' 일환으로 진행됐던 팬아트 공모전 수상작을 디자인에 적용하여 의미를 더했다. 최종 대상 수상작인 <PURADAK STAGE: 관객이 될게>가 적용된 치킨박스와 유애나의 시그니처 컬러 조합이 반영된 더스트백으로 구성되었다. 아이유는 해당 공모전의 작품 심사 과정에 일부
-
[생활경제 이슈] 나스, NEW 에프터글로우 립 밤 선출시 外
모던 메이크업 브랜드 나스가 'NEW 에프터글로우 립 밤'을 리뉴얼하여 전세계 최초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선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기존 에프터글로우 립 밤의 리뉴얼 버전으로, 입술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녹아 들어 투명하게 빛나는 광택과 발색을 특징으로 한다. 히알루론산을 비롯해 망고씨드 오일과 시어버터 등의 컨디셔닝 성분을 더하여 24시간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코코넛 오일과 티아꽃 추출물, 비타민 E가 조합된 모노이 하이드레이팅 콤플렉스가 수분을 채워 하루 종일 촉촉한 입술을 유지하도록 돕는다.제품은 은은한 골드 펄의 '오르가즘'과 맑은 더스티 로즈 컬러인 '돌체 비타' 등 나스의 아이코닉 컬러를 포
-
앰플엔, 에어핏 비비 신제품 출시
코리아나화장품 앰플엔이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에어핏 비비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회사는 이번 제품이 여러 단계의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나로 대체하도록 구성됐으며, 가볍게 발리는 제형을 적용해 최근의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 선호 흐름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스킨케어 성분을 함께 사용해 메이크업 과정에서의 부담을 낮추는 데 중점을 뒀다.제품에는 PDRN, 펩타이드, 히알루론산 등이 포함됐으며, 다공성 파우더를 배합해 피부 표면을 정돈하는 효과를 더했다. 사용감은 산뜻하게 유지하도록 설계됐고 번들거림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색상은 라이트 베이지와 내추럴 베이지 두 가지이며, 한국 소비자의 피부
-
한국 도미노피자, FPM 왕중왕전 성료… 울산삼산점 권채린 부점장 우승
한국 도미노피자가 국내 피자 메이커의 실력을 겨루는 ‘FPM(Fastest Pizza Maker)’ 왕중왕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FPM 왕중왕전은 지난 5일 한국 도미노피자 본사 모델스토어에서 진행됐으며, 전국 도미노피자 직원 대상 예선전을 통과한 피자 메이커들이 참가했다.가장 빠르고 완벽하게 피자를 만든 우승자는 울산삼산점의 권채린 부점장으로, 피자 3판을 1분 34초 만에 완성했다.권채린 부점장은 상금과 함께 내년 1월 약 20개국이 참여하는 아시아 태평양 FPM 출전 자격을 획득했다. 아시아 태평양 FPM의 우승자와 준우승자는 내년 5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도미노피자의 WFPM(World’s Fastest Pizza Maker)에 참가할
-
노브랜드, 하이트진로와 협업 ‘두꺼비 홈술포차’ 간편안주 5종 출시
이마트 노브랜드가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간편안주 콜라보 상품 ‘두꺼비 홈술포차’ 5종을 단독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두꺼비 홈술포차’는 노브랜드의 상품력에 하이트진로의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 이미지를 활용해 포장마차 콘셉트로 개발한 간편 안주 라인업이다. 매콤한 불닭발부터 어묵탕까지 포장마차 인기 메뉴를 중심으로 구성됐다.이번 콜라보 상품은 불오징어 스낵(1,480원), 직화무뼈 불닭발(4,580원), 당면쏙 어묵탕(1,980원), 칼칼포차 우동(2,780원), 양파 감자전믹스(2,580원) 총 5종이다. 전 제품을 모두 구매해도 13,400원이다.해당 제품은 노브랜드 전문점에서 판매 중이며, 오는 11일부터 이마트, SSG닷컴 이마트몰 등에서
-
세븐일레븐, 업계 최초 안드로이드 기반 클라우드 포스 시범 도입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점포 운영 효율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안드로이드 기반 클라우드 포스(POS) 시스템을 시범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지난해 말부터 롯데이노베이트와 공동 투자하여 해당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현재 2개점에서 시범 운영 중이다. 이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기반 포스 앱, 클라우드 포스 서버, 전용 디바이스로 구성되어 안정성과 확장성이 강화됐다.클라우드 포스 도입으로 시스템 업데이트나 장애 발생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해져 점포 운영의 연속성과 효율성이 높아졌다. 특히 안드로이드 OS의 가상 키패드 지원으로 발주 및 매출 지표 확인 등 운영 전반의 편의성이 향상됐다.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포스 본체
-
롯데백화점, 잠실점 유통사 최대 규모 ‘ALO(알로)’ 매장 오픈
롯데백화점이 글로벌 프리미엄 웰니스 브랜드 ‘ALO(알로)’ 매장을 잠실점 본관 1층에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5일 문을 연 잠실점 ‘ALO’ 매장은 약 280㎡(85평) 규모로, 유통사 내에서는 최대 규모다. 요가와 피트니스뿐만 아니라 일상복까지 아우르는 ‘스튜디오 투 스트리트’ 철학을 바탕으로 조성되었으며, 남녀 토탈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인다.잠실점은 지난 8월 본점에 이은 롯데백화점의 두 번째 ‘ALO’ 매장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오픈을 통해 롯데타운 잠실을 트렌디함과 건강을 중시하는 MZ세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프리미엄 웰니스 브랜드의 성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8월 오픈한
-
CU, ‘필코노미’ 트렌드 반영한 티 베이스 주류 3종 출시
CU가 감성적 경험과 취향을 중시하는 ‘필코노미’(필+이코노미) 소비 트렌드에 맞춰 티 베이스의 차별화 주류 3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CU는 겨울 시즌에 각종 차를 활용한 음료의 인기가 높은 점을 고려해 티 베이스 주류를 선보이며 동절기 주류 시장의 필코노미 수요를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주류 시장에서는 단순히 취하기보다 맛과 향을 음미하는 소비 경향이 확산되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맥주에 차를 넣어 쓴맛을 줄인 ‘차맥’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CU는 이달 10일 홍콩 미쉐린 레스토랑 ‘팀호완’과 협업한 ‘팀호완 자스민 에일(4.3%, 4,500원)’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팀호완의 프리미엄 자스민 차 냉침
-
롯데홈쇼핑, 고객 감사 프로모션 ‘2025 땡스 어워즈’ 진행
롯데홈쇼핑이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2025 땡스 어워즈(Thanks Awards)’를 열고, 전 채널에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및 적립금 등 혜택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유통업계 연말 쇼핑 대전에 합류하기 위한 총결산 프로모션으로 기획됐다. 롯데홈쇼핑은 2025년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특별 구성하고, TV상품 구매 고객에게 적립금을 지급한다. 모바일 채널에서는 셀프 기프트족을 겨냥한 선물하기 이벤트도 진행된다.TV방송은 영하의 기온에 맞춰 월동 준비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11일에는 단독 패션 브랜드 ‘바이브리짓’ 양모코트와 ‘베네통’ 패딩백, 패딩 부츠 등을 선보인다. 13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