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SSG닷컴, 웹 예능 ‘간접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선봬
SSG닷컴은 자체 유튜브 채널 ‘머쓱’을 통해 커머스 연계 신규 웹 예능 콘텐츠 ‘간접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총 7회차로 구성된 이 콘텐츠는 오는 10월 16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공개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콘텐츠는 제목처럼 ‘간접광고(PPL)’를 주요 소재로 내세운 점이 특징이다"라며 "매주 한 팀의 코미디 크루가 참여 브랜드와 짝을 이뤄 콘텐츠를 제작하고, 시청자 투표와 조회 수, 판매 수량, 플레이어 투표 등을 종합해 승부를 겨룬다"라고 말했다. 최종 우승 크루는 3개월간 쓱닷컴 앰배서더로 활동할 예정이다.간접광고 경쟁은 내일(28일) 회차부터 본격적으로 시
-
[생활경제 이슈] 르크루제, ‘모던 다이닝 컬렉션’ 출시 外
르크루제가 오는 9월 1일, 스톤웨어 라인 ‘모던 다이닝 컬렉션’을 출시한다.‘모던 다이닝 컬렉션’은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제품으로, 르크루제만의 독보적인 컬러 기술로 만들어진 감각적인 색상으로 구성됐다. 클린한 라인과 로고리스(logoless) 트렌드를 반영한 미니멀 디자인으로 에브리데이 다이닝부터 스타일리시한 정찬까지 다양한 다이닝을 고급스럽게 완성한다.이번 컬렉션은 밥그릇, 국그릇, 원형디쉬, 파스타볼, 디너접시, 샐러드접시, 원형접시, 머그까지 총 9종으로 구성됐다. 개개인의 스타일에 맞게 양식과 한식, 브런치와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를 아우르는 연출이 가능해 다채로운 다이닝 테이블을 완성할 수 있다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KIAF SEOUL 2025’서 한정판 컬렉터블과 로얄살루트 주류 작품들 공개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프레스티지 및 VIP 전용 플랫폼 '르서클(LeCercle)’이 오는 9월 3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키아프 서울 2025(KIAF SEOUL 2025)’ 참가해 예술과 주류의 감각적인 페어링을 통해 특별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한다고 27일 밝혔다.‘키아프 서울’은 국내 최대 아트페어로 올해는 ‘공진(Resonance)’을 주제로 국내외 문화예술 기관과 협업해 미술시장 저변을 확대하고, 도시 전역에서 예술과 대중이 만나는 축제의 장을 선보인다.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아티스트 컬렉션 (Artist’s Collection)’이라는 주제로 예술에 조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콤부차 요거트 베이스의 고단백 쉐이크 ‘요밀’ 출시 外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요거트 베이스 고단백 쉐이크로 한끼를 건강하고 간편하게 채울 수 있는 프로틴 요거트 ‘요밀(YO! MEAL)’을 선보였다.'티젠 요밀'은 콤부차 요거트 분말에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가득 채운 간편 파우치형 단백질 쉐이크다. 물만 채워 흔들면 한끼 요기로 거뜬한 맛있는 요거트 베이스 단백질이 뚝딱 완성된다.파우치 1개로 한끼에 필요한 단백질 20g을 간편하게 채울 수 있다. 티젠은 더 균형있고 건강하게 단백질을 채울 수 있도록 소화와 흡수가 빠른 동물성 단백질(유청단백질)과 유당이 없는 식물성 단백질(대두단백질)을 함께 배합했다. 여기에 식이섬유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추가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옥토버페스트’ 등 가을 프로모션 선봬 外
서울 용산구에서 아코르 그룹 4개 호텔을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가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한발 먼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미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먼저, 오는 9월 19일부터 10월 말까지 스카이킹덤 31층 멀티플렉스 펍 ‘킹스 베케이션(KING’S VACATION)’에서 다양한 맥주와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옥토버페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을하면 빼놓을 수 없는 독일 뮌헨의 세계 3대 맥주 축제를 재현해, 서울 도심 속에서도 현지의 열정적인 축제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다양한 공연을 열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
[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경복궁 宮 부세보리굴비’ 현대홈쇼핑 첫 론칭에 매진 기록 外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가 한식 브랜드 ‘경복궁’과 IP협업을 통해 선보인 ‘경복궁 宮 부세보리굴비’가 현대홈쇼핑 첫 론칭 방송에서 25분 만에 조기매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앞서 프레시지는 현대홈쇼핑을 통해 ‘경복궁 부세보리굴비(120g) 9팩’ 구성을 60,900원에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홈쇼핑 방송 시작 25분 만에 준비된 수량이 완판돼 예정된 방송시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조기종료 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추석을 앞둔 시점에서 선물용 간편식에 대한 높은 관심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신제품은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프리미엄 한식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유기농 생리대 '오닉',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外
쌍용C&B(쌍용씨앤비)가 오늘(27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유기농 생리대 '오닉' 제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인다.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오닉 유기농 순면커버' 9종은 물론, 올해 출시한 100% 유기농 순면 프리미엄 생리대 '오닉 유기농 네이처'까지 오닉의 인기 제품 11종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방송 중에는 라이브 특가에 더해 추가적으로 라이브 전용 10% 할인 쿠폰까지 제공된다. 또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응원 댓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3천원을 지급하며,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5천원 혜택을 제공한다.오닉은 여성 건강을 고려한 프리미엄 소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쉬어가도 괜찮아' 1년 간 142가정 휴식 지원 外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한화호텔앤드리조트·한화갤러리아)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쉬어가도 괜찮아>가 올해로 1주년을 맞이했다.지난해 7월 첫 제주 여행 지원을 시작으로 한화는 1년 동안 장기간 돌봄으로 지친 중증 환아 돌봄 가족에게 짧지만 온전한 휴식을 선물해왔다.서울대학교병원 통계에 따르면 중증 환아 돌봄 부모의 하루 평균 간병 시간은 14시간으로 개인 평균 휴식 시간은 1시간 남짓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쉬어가도 괜찮아> 프로젝트는 장기간 간병을 이어온 가족들의 분리 휴식을 돕는 동시에 ‘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24년 시작됐다. 가족들이 여행을 하는 동안 환아는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
-
[호텔단신] 시그니엘 서울X프리즈 서울, VIP 입장권 결합한 아트캉스 패키지 마련
시그니엘 서울은 오는 9월 3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의 VIP 입장권이 포함된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프리즈는 2003년 영국 런던에서 시작한 아트페어로, 스위스 아트 바젤(Art Basel)과 함께 세계 양대 아트페어로 손꼽힌다. ‘프리즈 서울 2025’에서는 세계 유수의 갤러리 120여 곳이 참여해 유명 작품들을 전시 및 판매할 예정이다.프리즈 서울이 국내에 상륙한 이래 VIP 입장권을 결합한 연계 패키지를 선보여 온 시그니엘 서울은 매년 높은 인기를 끌며 조기 완판 기록을 세웠다.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 시그니엘 서울의 프리즈 서울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프리즈 서울
-
[패션단신] 리이, 2026 S/S 서울패션위크 개최
유니크한 감성을 공유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리이(RE RHEE)는 오는 2026 서울패션위크에서 “PRACTICAL POET”을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9월 5일 오후 3시. 서울 DDP 아트홀1관에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정교하게 짜인 구조 속에서 현대인의 감성과 현실을 패션이라는 언어로 풀어내며, 옷이 단순한 의복을 넘어 하나의 시(詩)로서 존재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는 것이 주최측의 설명이다.리이를 이끌어가는 이준복 디자이너와 주현정 디자이너는 "시를 쓴다는 건, 세상의 잔소리 속에서 들리지 않는 감정을 꺼내어 보는 일" 이라며 "이번 컬렉션을 통해 옷을 현실 속 감성의 매개체로 표현하며 버튼 하나에 담긴 의미, 주머니 깊숙이 숨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캔돈', KBS 예능 ‘오만추’에서 캠핑 아이템으로 소개돼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캔돈’이 KBS 예능 《오래된 만남 추구 3기(이하 ‘오만추’)》를 통해 캠핑 로망 아이템으으로 소개됐다고 26일 밝혔다.도드람 관계자는 "‘캔돈’이 지난 8월 25일 방송에서 출연자들의 캠핑 바비큐 장면에 자연스럽게 등장,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라며 "모닥불 옆에서 즐기는 바비큐 파티에서 출연자들이 직접 개봉해 조리하는 모습은 ‘간편함+신선함’이라는 제품 특성을 그대로 보여줬다"라고 전했다. 특히 여성 출연자들은 “진짜 예쁘다”라는 감탄과 함께 캔돈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고, 해당 장면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회자됐다. 방송 직후 네
-
골프존그룹, 2025 정보보호위원회 진행
골프존그룹(회장 김영찬)은 20일 골프존타워서울에서 보안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보보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6일 전했다.골프존그룹 관계자는 "이날 회의에서는 주요 정책 변화와 환경적 요인에 따른 그룹사 보안 정책 변화를 중점으로 논의했다"라며 "먼저 개인정보 보호법 개정에 따른 개정안 숙지와 이를 효과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음으로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맞춰 정보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 AI 보안 정책 수립 △개인정보 차단 범위 확대 △망 분리 완화에 따른 업무절차 개선 등 하반기 정보보호 활동의 주요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호 활동 현황도 공유했다.
-
신신제약, 의료 취약지역 파푸아뉴기니서 나눔 활동 이어가
신신제약은 자사 사회공헌활동 브랜드 ‘신신 H2O Life’의 일환으로 사단법인 엠지유가 진행한 2025년 파푸아뉴기니 해외 의료 봉사에 의약품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신신제약 관계자는 "엠지유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의료 봉사를 통해 평등과 사랑을 실천하는 사회복지단체로, 신신제약은 이들의 선한 마음이 신신제약의 건강(Healthy)과 행복(Happy)이 모두에게 차별 없는 평범한 일상(Ordinary Life)이 되어야 한다는 ‘신신 H2O Life’ 사회공헌 철학과 맞닿아 있음에 공감하여 후원을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의약품은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파푸아뉴기니 뉴브리튼 섬 킴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봉사 활동에 사용됐다. 7월 2
-
아워홈-전라남도, 손잡고 농산물 공급 안정화 나서
아워홈은 안정적인 국내 농산물 수급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워홈은 쌀·배추·양배추·대파 등 주요 농산물의 안정적 물량 확보와 가격 안정화에 나선다"라며 "특히 전라남도가 추진 중인 스마트팜 기술 보급 확대와 연계해 고품질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수급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는 몇해 째 이어지는 고온, 폭우 등 이상기후로 인한 농산물 가격 변동에 적극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함이다.주요 협약 내용은 ▲스마트 재배관리 솔루션 도입 및 기술 지원을 통한 농산물 안정생산 ▲대형 유통업체와
-
bhc, "CU 콜라보 제품 누적 115만 개 판매 돌파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편의점 CU와 손잡고 선보인 간편식 제품이 누적 115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출시 이후 꾸준히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bhc에 따르면, ‘뿌링치킨브리또’는 14만 개, ‘뿌링치킨피자’는 10만 4천 개가 팔려 총 24만 개를 기록했다. 이어 지난 6월 선보인 ‘3XL 맛초킹 치킨 삼각김밥’ 55만 개, ‘맛초킹 치킨 김밥’ 36만 개가 판매되며, 약 두 달 만에 91만 개를 달성했다. 이로써 bhc–CU 협업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115만 개를 넘어섰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올해 2월 출시된 ‘뿌링치킨피자’와 ‘뿌링치킨브리또’는 뿌링클 특유의 고소하고 짭짤한 시즈닝을 활용해 브랜드 고유
-
농심, ‘고등셰프; 라면전쟁’ 개최
농심이 요리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요리 경연대회 ‘고등셰프; 라면전쟁’을 개최했다.농심 관계자는 "올해 처음 열리는 ‘고등셰프; 라면전쟁’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라면을 주제로, 고등학생(또는 2007 ~ 2009년생 청소년)이 농심 라면 제품을 활용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요리 레시피를 선보이는 대회다"라고 전했다. 대회는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 두 단계로, 오는 9월 20일까지 진행된다. 농심 관계자는 "온라인 예선 주제는 ‘나만의 라면 레시피’다. 참가자는 농심 신라면, 신라면 툼바, 짜파게티, 안성탕면, 너구리 중 하나를 선택해 요리 사진과 레시피를 ‘지글지글클럽’ 사이트 내 ‘고등셰프’ 게시판에 9월 7
-
이마트 추석 ‘자연주의’ 선물세트 확대
이마트가 올 추석 가치소비 PL ‘자연주의’ 선물세트 준비 물량을 10% 이상 늘리고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인다.이마트 관계자는 "자연주의 선물세트는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저탄소, 유기농, 무농약, 무첨가 등 프리미엄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서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동안 이마트 자연주의 선물세트 매출은 연평균 8% 성장한데 이어 작년 추석 때도 10% 늘었다. 자연주의 과일 선물세트가 특히 약진했는데, 대표 상품인 ‘저탄소인증 사과/배 세트(12과)’가 매년 인기를 끌며 작년 명절부터는 이마트 전체 과일 선물세트 중 매출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