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BGF리테일-SK플래닛, 공동 마케팅 협업 위한 MOU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OK캐쉬백을 운영하는 SK플래닛과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비즈니스 역량을 결합해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신규 고객 유치와 함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멤버십 연동 ▲고객 혜택 강화 ▲데이터 기반 CRM(고객관계관리)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국 최대 1만 8,600여 점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9만 5천여 가맹점과 2천 9백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인 OK캐쉬백과 함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고객들의 멤버십 로열티를 높인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양
-
보틀벙커, ‘AKI 팝업스토어’ 실시
롯데마트의 주류 전문매장 '보틀벙커'는 오는 8월 31일(일)까지 잠실점에서 추성훈 사케 'AKI(아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사케 제조 과정을 소개하는 전시 콘텐츠와 별도 포토존을 마련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AKI 준마이다이긴죠(720ml)’를 7만 5000원에, ‘AKI 스파클링 유자·매실맛(500ml)'을 1캔당 5000원, 3캔 구매 시 1만 2000원에 판매한다"라며 "'AKI' 주류 3종은 팝업스토어가 종료된 이후에도 전국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36점, 보틀벙커 전 점에서 동일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AKI 준마이다이긴죠’
-
[생활경제 이슈] 바닐라코, ‘에센스 스킨 듀 쿠션’ 출시 外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화사한 톤 커버와 크리미한 밤 텍스처로 맑은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에센스 스킨 듀 쿠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바닐라코가 새롭게 선보이는 ‘에센스 스킨 듀 쿠션’은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리면서도 결점은 섬세하게 커버해 주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커버력, 광채, 지속력 등 더욱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바닐라코만의 정교한 기술력과 제품력을 담아 한층 완성도 높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에센스 스킨 듀 쿠션은 붉은 기와 잡티로 인해 균일하지 않은 피부 톤을 커버하고, 피부 고유의 톤은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듀얼 톤 커버’ 기능을 자랑한다. 특히, 다크닝
-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드링크 제로’ 2종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로 상큼한 과즙을 담은 ‘델몬트 드링크 제로’ 2종을 출시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과즙이 첨가된 음료를 제로 칼로리로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폭넓은 음료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델몬트 드링크 제로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델몬트 드링크 제로는 망고 맛, 사과 맛 총 2종으로 달콤한 망고와 상큼한 사과 과즙을 담았으며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델몬트 드링크 제로 망고’와 ‘사과’는 비타민C 30mg를 함유해 100ml당 1일 영양소 기준치 15mg 이상의 비타민C를 담았다. 코코넛 밀크를 첨가해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
-
모두투어, 인도네시아 '마나도'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인도네시아의 숨겨진 낙원으로 불리는 '마나도'로 떠나는 특별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마나도는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 북단에 위치한 해양·휴양 도시로, 국내에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다"라며 "인천에서 약 5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며, 연중 기온이 26~27도로 온화해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나도에는 포포인츠, 베스트웨스턴 등 글로벌 호텔과 18홀 규모의 골프장이 있어 휴양과 골프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부나켄 해양국립공원, 실라덴섬, 마하우·로콘 화산, 탕코코 자연보호구역, 토모혼 고원 등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자연 명소가 있어 다이빙
-
락앤락, 인도법인 설립
락앤락이 인도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섰다.락앤락 관계자는 "락앤락 인도법인은 뭄바이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 전용 텀블러 개발을 추진하는 등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안전한 소재와 우수한 품질,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프리미엄 텀블러 ‘메트로(Metro)’ 시리즈를 인도 시장에 맞춰 개발할 계획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 7월에는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인도 최대 홈·라이프스타일 전시회 ‘HGH India’에 참가해 현지 소비자와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HGH India’는 매년
-
설화수, 자음생크림 글로벌 캠페인 진행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피부 장수를 위한 인삼의 힘(Skin Longevity Powered by Ginseng)’을 주제로 자음생크림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설화수 관계자는 "60년 인삼 과학 연구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는 설화수만의 독자적인 바이오 컨버전 기술을 발전시켜왔으며, 이번 캠페인에서는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통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철학을 이야기하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9월 중국을 시작으로 한국과 태국, 미국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Skin Longevity Powered by Ginseng’ 테마의 이벤트를 고객과 미디어 대상으로 진행한다"라며 "각국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설화수의 인
-
골프존, 2025 롯데렌터카 WGTOUR 6차 메이저대회 심지연 우승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지난 8월 24일(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총상금 1억원 규모와 WGTOUR 3년 시드권 특전이 걸린 메이저대회 ‘2025 롯데렌터카 WGTOUR’ 6차 대회 결선에서 심지연이 18언더파(1라운드 7언더파, 2라운드 11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골프존이 주최, 롯데렌탈이 메인 후원하는 ‘2025 롯데렌터카 WGTOUR’ 6차 대회는 스크린골프투어 발전을 위해 올해부터 선보인 메이저대회로, 지난 정규 3차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했다. 골프존 관계자는 "메이저대회에 걸맞게 상금 및 우승 포인트 규모를 확대하고 우승자에게는 3년간의 WGTOUR 시드권을 특전으로 지급한다"라며 "서브 후원으로는 제
-
이랜드그룹, 임직원 참여형 나눔 활동 지속
이랜드재단과 이랜드복지재단이 2025년 한 해의 사회공헌 기부 예산을 확정하며, 계열회사 및 임직원 참여형 나눔 활동을 지속한다고 밝혔다.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랜드는 매년 이익의 10%를 사회에 환원한다는 철학 아래, 계열사별로 기부 예산을 편성해 재단 사업을 뒷받침하고 있다"라며 "이를 통해 단순한 금액 후원을 넘어 본업을 살린 현장 중심·참여형 사회공헌 모델로 발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사업인 서울역 인근 무료급식소 ‘아침애만나’는 지난해 개소 후 1주년을 맞아 누적 18만 명, 하루 평균 약 600명에게 식사를 제공했다"라며 "이곳은 서울에서 유일하게 아침 식사를 제공하며, 하루를 힘겹게 시작하는 이웃에
-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NON-GMO PROJECT’ 인증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청정라거 ‘테라’가 국내 맥주 최초로 세계적 인증기관 ‘NON-GMO PROJECT’에서 올해까지 4년 연속 NON-GMO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인증을 통해 가치소비 시대에 브랜드 신뢰도를 한층 강화했다"라며 "NON-GMO 인증은 유전자 변형 농작물이 아닌, 본연 그대로 재배·수확한 종자를 원료로 사용했음을 의미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테라는 인증을 받기 위해 7개월간의 심사를 거쳐 모든 원재료와 2차 성분이 비(非)유전자 변형 재료임을 검증받았다"라며 "해당 인증을 주관하는 ‘NON-GMO PROJECT’는 미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비영리 기관으로, 현재까지 5만여 개 제품을 인증해온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K-뷰티 부스트 인 뉴욕 2025’ 참가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K-뷰티 부스트 뉴욕 2025’(K-Beauty Boost NYC 2025)에 참가해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이번 행사는 8월 21일부터 27일까지 뉴욕한국문화원에서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 기업 누리하우스 주최의 ‘서울 뷰티 메트로’를 콘셉트로 한 K-뷰티의 경쟁력을 알리는 행사로, 국내 대표 뷰티 브랜드들이 참가해 현지 소비자 및 업계 관계자와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센텔리안24는 갤러리형 전시 부스와 마데카 크림, 마데카 프라임 등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했으며, 현지 인플루언서와 뷰티 바이어, 유통 관계
-
농심, 베트남에 ‘신라면 분식’ 열어
농심이 지난 21일 베트남 호치민에 ‘신라면 분식’ 글로벌 3호점을 오픈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분식은 농심이 세계 주요 명소에서 신라면의 매운맛과 농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운영하는 글로벌 농심 라면 체험공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베트남 신라면 분식은, 농심이 지난 7월 수립한 신라면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SHIN, 라면에 담긴 매콤한 행복)의 가치를 오프라인에서 구체적으로 선보이는 첫 사례다"라고 말했다. 또 "방문객들이 신라면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행복을 느끼고, SNS 등을 통해 주변에 자연스럽게 확산하도록 유도해 신라면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
-
하나투어, 나다운 여행 컬렉션 ‘빅하투페어’ 진행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8월 25일(월)부터 오는 9월 14일(일)까지 3주간 ‘나다운 여행 컬렉션, 기간 한정 특가! 빅하투페어’를 진행한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빅하투페어에서는 세대와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고객의 취향을 하나투어만의 노하우로 재해석하고, 그 기준에 맞는 다양한 여행 상품을 큐레이션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출발 시즌별(황금연휴, 출발임박, 얼리버드) ▲여행 컨셉별(요즘인기, 도시감성, 자연/휴양지, 문화탐방, 프리미엄, 국내/테마) ▲여행자 타입별(가족여행, 우정여행, 2030또래, 지방 출발) ▲자유여행(하나키트, 항공, 호텔)을 특가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46만 원 상당의 쿠폰팩을
-
bhc, ‘콰삭킹’ 300만 마리 판매 돌파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 2월 28일 정식 출시한 ‘콰삭킹’이 8월 11일 기준 누적 판매량 300만 마리를 돌파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간 과열 경쟁속에서 인기 신제품의 출시가 가맹점의 매출 향상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 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콰삭킹’은 출시 두 달 만에 100만 개 판매를 기록한 이후에도 판매 속도가 오히려 가팔라지며, 단발성 반짝 인기를 넘어 장기 흥행 궤도에 본격적으로 올라선 형상이다"라며 "이는 일반적으로 신제품이 출시 초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뒤 점차 감소하는 일반적인 흐름과는 다른 성장세다"라고 말했다. 특히, 지난 7월 출시된 ‘콰삭톡
-
강아지숲, 10월 31일까지 ‘특별 프로모션’ 진행
더존비앤씨티의 반려견을 위한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은 오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가을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존비앤씨티 관계자는 "가을 시즌을 맞아 온라인 예매 고객에게 이용권 할인 혜택과 함께 빠르고 간편한 입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기간 동안 고객은 프로모션이 적용된 입장권을 온라인 예매로 구매할 수 있다. 개별 입장권 15% 할인부터 음료 교환권 및 식사 할인권 등이 포함된 패키지권의 경우 최대 25%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며 "이용 범위에 네이처풀은 포함되지 않으며 특별 프로모션 상품은 9월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
-
아이오페, ‘레티놀 레티젝션™ 세럼’ 선보여
아이오페가 '레티놀 레티젝션™ 세럼’을 출시한다.아이오페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아이오페의 대표 레티놀 라인에서 선보이는 혁신적 세럼으로, 300만 개의 스피큘에 레티놀을 담아 레티놀 성분의 피부 도달을 극대화했다"라며 "이를 통해 콜라겐 부스터 특수관리 이상의 탄력 효과를 제공하며, 단 1회 사용만으로도 탄력, 주름, 모공 개선이라는 즉각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콜라겐 부스터 특수관리와 1:1 인체적용시험 비교를 통해 제품의 효능을 입증했다"라며 "그 결과 콜라겐 특수관리 대비 탄력 +49%, 주름 개선 +83%, 윤기 +88% 우위를 기록하며 고효능 스킨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라고 말했다. 아이오페
-
콜마비앤에이치, '헤모힘' 상표권 확보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지난 22일, 서초동에 위치한 콜마비앤에이치 서울사무소에서 ‘헤모힘(HemoHIM) 상표권 양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헤모힘의 상표권을 단독 소유하게 된 콜마비앤에이치는 브랜드 정통성과 시장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글로벌 확장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윤동한 회장은 ‘헤모힘’ 개발과 성장에 기여하고, 제1호 연구소기업으로서 성공적인 기술사업화 모델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원자력연구원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으로부터 각각 감사패와 공로패를 받았다. 윤 대표는 브랜드 초기부터 성장을 이끌어온 윤 회장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