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농심, ‘고등셰프; 라면전쟁’ 개최
농심이 요리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요리 경연대회 ‘고등셰프; 라면전쟁’을 개최했다.농심 관계자는 "올해 처음 열리는 ‘고등셰프; 라면전쟁’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라면을 주제로, 고등학생(또는 2007 ~ 2009년생 청소년)이 농심 라면 제품을 활용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요리 레시피를 선보이는 대회다"라고 전했다. 대회는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 두 단계로, 오는 9월 20일까지 진행된다. 농심 관계자는 "온라인 예선 주제는 ‘나만의 라면 레시피’다. 참가자는 농심 신라면, 신라면 툼바, 짜파게티, 안성탕면, 너구리 중 하나를 선택해 요리 사진과 레시피를 ‘지글지글클럽’ 사이트 내 ‘고등셰프’ 게시판에 9월 7
-
이마트 추석 ‘자연주의’ 선물세트 확대
이마트가 올 추석 가치소비 PL ‘자연주의’ 선물세트 준비 물량을 10% 이상 늘리고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인다.이마트 관계자는 "자연주의 선물세트는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저탄소, 유기농, 무농약, 무첨가 등 프리미엄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서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동안 이마트 자연주의 선물세트 매출은 연평균 8% 성장한데 이어 작년 추석 때도 10% 늘었다. 자연주의 과일 선물세트가 특히 약진했는데, 대표 상품인 ‘저탄소인증 사과/배 세트(12과)’가 매년 인기를 끌며 작년 명절부터는 이마트 전체 과일 선물세트 중 매출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라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충청 지역 독립유공자 후손에 ‘와우 기프트’ 전달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나눔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CFS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CFS의 사회공헌 ‘와우 더 코리아’ 나라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가보훈부 충남동부보훈지청 및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와 함께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와우 더 코리아’는 국가유산 보존 활동뿐만 아니라 국가를 위해 헌신한 이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CFS가 지속적으로 전개해 온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라고 소개했다. 정종철 대표이사를 비롯한 쿠팡 충청권 센터 임직원 20여 명은 지난 25일 천안, 아산, 공주, 세종 지역에 거주하는 독립
-
[생활경제 이슈] 아이소이, 캐릭터 빵아 콜라보 기념 무신사 한정기획 선론칭 外
아이소이가 장수진 라인과 수분탐정 캐릭터 ‘빵아’와의 콜라보를 진행, 기념 굿즈를 포함한 한정기획세트를 9월 3일까지 무신사에서 단독 선론칭한다.이번 콜라보에 함께한 캐릭터 ‘빵아’는 콜라보를 통해 ‘멍뭉미’ 넘치는 귀여운 수분탐정으로 등장한다. 빵아는 수분탐정 스토리에서 겉만 번지르르한 수분이 가득한 세상 속, 속수분을 빼앗고 다니는 가짜수분과 수분도둑 고양이로부터 진짜 수분을 찾아 나선다. 빵아가 피부 속 30층까지 수분을 채워주고, 100시간 보습을 유지하는 진짜 수분 장수진을 만나며 일어나는 스토리를 콜라보 콘텐츠로 선보인다.콜라보 메인 상품인 아이소이의 ‘장수진 수분크림’은 30층, 100시간, 속보습 효
-
CJ제일제당,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을 진행
CJ제일제당은 정희원 박사와 협업을 통해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에서 받침을 뺀 데서 착안한 캠페인명을 살려 저속라이프를 실천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햇반 라이스플랜’이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햇반 라이스플랜’은 ‘똑똑하고 체계적인 건강습관’을 모토로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말 첫 선을 보인 제품으로, 저속 식단 관리로 주목받는 정희원 박사의 레시피를 활용했다"라며 "건강한 맛 품질 덕분에 ‘햇반 라이스플랜’ 2종(렌틸콩현미밥, 파로통곡물밥)은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 500만 개를 돌파했다"라고 전했다. <저속라이프
-
롯데GRS, 싱가포르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K-버거의 글로벌 확장 전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싱가포르 F&B 그룹 카트리나(Katrina Group Ltd.)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며 싱가포르 시장 공략에 나선다.롯데GRS 관계자는 "지난 25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롯데GRS 차우철 대표이사를 비롯해 카트리나 그룹 알란 고 대표이사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해 성공적인 협력을 다짐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파트너사는 현지에서 F&B 및 호스피탈리티 전문 사업을 운영하는 카트리나 그룹으로 싱가포르에서 다수의 외식 브랜드와 호텔 숙박업을 운영하고 있다. 외식 사업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라고 말했다. 롯데GRS는 카
-
하이트진로, 서울시 5대 쪽방촌 ‘온기창고’ 8월 정기 후원 실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서울시 5대 쪽방촌(서울역, 영등포, 남대문, 돈의동, 창신동) ‘온기창고’를 통해 700명의 주민들에게 무더운 여름철에 즐길 수 있는 복숭아(딱딱한 복숭아), 아오리사과, 애호박, 팽이버섯, 고추 등을 제공했다고 26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13년 서울시와 ‘주거취약계층 한파·폭염 대응 및 보호 활동’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한 이래, 지난 12년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왔다"라며 "올해부터는 주민들의 영양 균형과 건강 증진을 위해 서울시가 운영하는 ‘쪽방촌 특화형 푸드마켓’인 온기창고를 활용한 정기 후원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3월에는 서울역 쪽방촌
-
한섬 타임 파리·시스템옴므, 글로벌 팝업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프랑스 파리의 대표 백화점 ‘사마리텐(Samaritaine Paris Pont-neuf)’과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 이하 라파예트)’에 각각 ‘타임 파리(TIME PARIS)’와 ‘시스템옴므’의 매장 오픈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섬은 먼저, 오는 30일부터 두 달간 사마리텐 백화점에 타임 파리의 첫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라며 "사마리텐은 150년 전통의 프랑스 대표 백화점 중 하나로, 글로벌 명품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가 인수한 뒤 약 1조원의 리뉴얼 비용을 투자해 지난 2021년 새로 개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벌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패션업계에
-
롯데칠성, "너지 절감만으로 올해 탄소 배출 4천톤 감축하겠다"
롯데칠성음료가 에너지 절감 활동만으로 올해 약 4,000톤(ton)의 탄소 배출량을 감축할 예정이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탄소 배출량 감축은 환경 보존과 자원 절약을 목표로 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음료ㆍ주류 생산공장의 탄소 저감을 주요 추진과제로 삼고 전력 절감, 폐열 회수, 재생에너지 도입 등 다양한 탄소중립 이행 수단을 활용해 단계적으로 달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0년부터 실시한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통해 전력 절감 시스템인 ‘모터 전력 부하 최적 제어장치(Optimum Power Control device for Motor, OPC-M)’를 확대 설치했다"라며 "이를 통해 공장 내 소모하는 유효 전력량의 15~30%를 절감해 연간 약
-
쿠팡, ‘가을 리빙페어’ 진행
쿠팡이 ‘2025 가을 리빙페어 SALE’을 오는 9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가을 리빙페어는 가을 시즌에 필요한 모든 리빙 상품을 한데 모아 제안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라며 "침구 대표 브랜드 쁘리엘르, 가구 도모디자인, 수납용품 아이리스, 생활용품 듀벨, 코코도르 등 110여 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들이 원하는 가을 인테리어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큐레이션’에 초점을 맞췄다"라며 "포근한 가을밤을 위한 ‘쁘리엘르 유어메이트 항균 워싱 세미마이크로 차렵이불 세트’, 가을맞이 옷장 정리에 필수인 ‘아이리스 국내생
-
스타벅스, '리저브광화문'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인 광화문 광장에 3번째 도심형 리저브 전용 매장 ‘리저브광화문’을 8월 28일 오픈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리저브광화문에서 대한민국의 상징이자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을 모티브로 한 음료를 선보이는 등 내국인뿐만 아니라 광화문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저브광화문은 장충라운지R, 리저브도산에 이어 도심 속에서 스타벅스의 최고급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라고 말했다. 이에 단일 원산지에서 재배되어 깊고 독특한 풍미를 가진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만으로 음료를 제조
-
도미노피자, ‘다 함께 피자 교실’ 참가자 모집
도미노피자 피자교실과 파티카와 함께 즐겨 보세요!! No.1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새학기를 맞아 파티카 희망자와 피자교실 체험자를 모집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9월의 ‘다 함께 피자교실’의 참가자 모집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체험 일정은 다음달 4일(목), 5일(금), 9일(화), 11일(목), 15일(월)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라며 "도미노피자의 ‘다 함께 피자 교실’은 도미노피자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본사에 직접 방문해 자신만의 피자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활동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자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파티카 사연 접수도 함
-
BBQ, 남미 콜롬비아 진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북미와 중미를 넘어 남미 시장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지난 24일 제너시스BBQ 그룹은 본사에서 콜롬비아 현지 기업 베베쿠사(Bebeku Inc)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했다"라며 "이번 계약식에는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과 베베쿠사 마이클 박(Micheal Park)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글로벌 협력의 새 출발을 함께했다"라고 전했다. 베베쿠사는 뉴욕을 시작으로 F&B(Food and Beverage) 업계 경험을 축적해왔다. 현재 QSR(Quick Service Restaurant) 형태의 브랜드를 직접 운영 중인 전문 기업으로, 현지화 역량
-
헤라, 리플렉션 스킨 글로우 파운데이션 선보여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리플렉션 스킨 글로우 파운데이션'을 새롭게 출시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크기의 나노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건강하게 빛나는 투명 속광 피부로 연출해 준다"라며 "실제 사용 직후 투명광 51% 증가, 수분량 34% 증가를 확인했으며, 기존 글로우 파운데이션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다크닝과 모공 끼임 현상을 개선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럼과 파운데이션 입자를 섬세하게 배합해 모공이나 주름에 끼임 없이 매끈하고 균일하게 밀착된다"라고 말했다. 색상은 어떤 피부 톤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맑은 상앗빛 컬러 8가지로 선보인다. 3만 명 이상의 피부색
-
SK플래닛-BGF리테일 ‘OK캐쉬백 마일리지 제휴 MOU체결
SK플래닛은 BGF리테일과 ‘OK캐쉬백 마일리지 제휴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SK플래닛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표 채널인 OK캐쉬백과 CU앱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핵심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해 ▲마일리지 동시 적립 및 사용 연계 ▲오키클럽 ‘오데이’ 혜택 강화 ▲지역 기반 공동 마케팅 추진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마련해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 말부터는 OK캐쉬백 앱과 전국 1만 8,600여 개 CU 매장에서 마일리지를 동시에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여,
-
CJ ONE, 커뮤니티 오픈 이벤트 진행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애플리케이션(앱)을 리뉴얼하고 ‘혜택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도 신규 오픈하며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CJ ONE은 참여형 플랫폼 전환을 위해 '혜택 공유' 커뮤니티를 새롭게 도입하고 글 작성, ‘좋아요’ 등 커뮤니티 활동에 따라 ‘포인트 씨앗’을 적립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적립한 포인트 씨앗은 CJ ONE 포인트로 전환해 활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앱 리뉴얼을 기념해 ‘첫 만남이 혜택이 되는 커뮤니티’ 이벤트를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일정 개수 이상의 포인트 씨앗을 모은 회원 모두에게 100% 선물
-
LF, "‘말차 코어’ 식음료 넘어 패션까지 확산된다"
생활문화기업 LF는 올여름 패션계 전반에서 그린 계열 아이템을 중심으로 한 ‘말차 코어 룩’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말차 코어 영향으로 그린 계열 색상이 주목 받고 있다”며 “여름 특유의 청량함과 잘 어우러지는 감각적인 그린 컬러가 세련된 스타일링의 핵심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이어 "실제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8월 20일까지 약 두 달간 ‘그린•카키•민트’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배 증가했다"라며 "특히, 전통적으로 FW 시즌의 대표 색상으로 인식되어온 카키 컬러가 여름철에도 인기를 끈 점은 이례적이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채도나 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