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LF, 바버의 '타탄 체크' 글로벌 캠페인 공개
생활문화기업 LF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의 '타탄 체크'를 아시아 로컬 문화와 결합한 글로벌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바버는 창립 초기부터 모든 제품에 고유의 타탄 체크를 적용해 왔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타탄을 브랜드 정체성의 중심으로 재정립했다. 캠페인은 한국, 일본, 중국의 크리에이터와 함께 브랜드의 타탄 헤리티지를 탐구하는 영상 콘텐츠 시리즈로 구성된다. 각 크리에이터는 바버 타탄 패턴을 자신만의 분야와 연결해 재해석한다. 한국의 셰프 오스틴 강은 한식, 일본의 분재 프로듀서 고지마 텟페이는 분재, 중국의 티하우스 설립자 에반 정은 차 문화를 통해 바버 타탄을 현대적 시각으로 풀어낸다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돈카츠’ 도시락 4종 출시 外
한솥도시락은 기존 반달돈까스 대비 크기·중량 모두 약 2.3배 늘린 ‘돈카츠’ 도시락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한솥도시락은 그동안 꾸준히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돈까스를 선보여 왔다. 이번에 출시된 ‘돈카츠’도 국내산 돈육을 사용했으며, 크기와 중량 모두 대폭 늘려 푸짐함을 강화하고, 바삭한 튀김옷으로 정통 돈카츠의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본 돈카츠 외에도 통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치즈 돈카츠를 함께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신메뉴는 기본 돈카츠 2종(데미그라스·로제 소스)과 치즈 돈카츠 2종(데미그라스·로제 소스)으로 구성됐다. 기본 돈카츠는 바삭한 식감과 고기 본연의 맛을 살렸으며,
-
[생활경제 이슈] 낫띵베럴, ‘드링킷 유기농 마시는 샐러드’ 출시 外
낫띵베럴이 사과, 당근, 케일, 샐러리, 브로콜리 등 5가지 유기농 과일·채소를 한 팩에 담은 신제품 ‘드링킷 유기농 마시는 샐러드’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원물 껍질까지 그대로 활용해 저온 추출한 것이 특징으로,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하고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렸다.화학 첨가물 없이 100% 자연 그대로의 건강한 유기농 원료만 담았으며, 특히 인공 감미료 없이 원물에서 우러나오는 자연스러운 단맛을 활용해 채소 특유의 냄새와 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또한 위생적이고 간편한 개별 포장 방식으로, 어디서든 손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개봉이 간편한 이지 컷 파우치를 적용했다. 제품은 HACCP 인증 기준에 따
-
BBQ,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그룹이 10월 한 달 동안 매주 금요일마다 BBQ 앱 및 웹사이트에서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4천 원 할인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매콤한 맛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다. 해당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할인 쿠폰이 적용되며, 발급받은 쿠폰은 당일에만 사용할 수 있다.이번 프로모션은 주말 전 치킨 수요가 증가하는 금요일에 맞춰 기획되었으며,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으로 지속적으로 앵콜 진행되며 인기 프로모션으로 자리 잡았다.관계자는 "추석 연휴 이후 징검다리 휴일까지 이어지는 10월은 재충전이 필요한 시기"라
-
CJ프레시웨이, 경상남도에서 자원순환분야 표창 수상
CJ프레시웨이는 경상남도가 주관한 자원순환분야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한 경남형 종이팩 재활용 솔루션 동행 프로젝트에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이 프로젝트는 경상남도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종이팩의 분리배출, 회수, 재활용 체계를 구축하는 활동이다. CJ프레시웨이는 어린이집에 우유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원아들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교육을 실시하였다. 지난 8월까지 CJ프레시웨이는 경상남도 내 243곳의 어린이집에 종이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17차례에 걸쳐 ESG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 교육은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어린이집에서 분리배
-
KT알파 쇼핑, 총 1억 원 규모 ‘슈퍼쇼핑K’ 행사 개최
KT알파 쇼핑(대표 박승표)이 올 하반기 최대 혜택의 쇼핑행사인 ‘슈퍼쇼핑K’를 10월 10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방송상품 편성과 함께 1천만 원 상당의 경품부터 매일 응모 가능한 ‘행운복권’ 등 총 1억 원 규모의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KT알파 쇼핑은 홈쇼핑 업계 정상급 쇼호스트가 출연하는 고정 프로그램 및 카테고리별 특화 프로그램들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방송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28년 차 베테랑 쇼호스트 이진아가 제안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이진아 셀렉션’, 지난해 4월 론칭해 간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이수정 쇼호스트의 ‘수정샵(#)’, 패션 특화 방송 ‘최현
-
[생활경제 이슈] 아이소이, 로즈PDRN 함유한 클렌징 2종 출시 外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세안만으로도 맑고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는 로즈PDRN 함유 클렌징 2종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클렌징과 브라이트닝 케어를 동시에 충족하도록 기획된 라인이다. 아이소이의 시그니처 원료인 불가리안 로즈오일 오또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로즈PDRN을 담아, 세정 후 피부를 맑고 빛나는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이번 라인은 멀티 기능을 갖춘 ‘브라이트닝 팩 클렌징폼(이하 로즈PDRN 세럼팩폼)’과 순하면서도 뛰어난 세정력을 갖춘 ‘브라이트닝 클렌징 오일(이하 광채 클렌징오일)’ 2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로즈PDRN 세럼팩폼’은 세럼·팩·폼 기능을 한 번에 담은 멀티 클렌징 제품이다. 로
-
‘김치의 날’, 프랑스 파리 15시에 공식 제정
프랑스 파리 15시가 유럽연합(EU) 최초로 ‘김치의 날’을 공식 제정했다. 이번 제정은 대상, AMA 협회(Association Mes Amis), SF 글로벌라이즈 등 세 개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했으며, 파리 15시 의회에서 만장일치로 결의안을 승인함으로써 성사되었다. 매년 11월 22일을 ‘김치의 날’로 지정한 이번 결정은 유럽 내 김치 확산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파리 15시는 지난 10월 4일(현지 시각) 시청 광장에서 열린 ‘2025 KOREAN EXPO – 김치의 날 제정 선포식’을 통해 ‘김치의 날’을 공식 선언했다. 이날 행사에는 필립 구종(Philippe Goujon) 파리 15시장, 아네스 에브랭(Agnès Evren) 프랑스 상원 의원 등 주요 인사들이
-
CJ제일제당, ‘비비고 얇은피 왕교자’ 선보여
CJ제일제당이 만두피는 더 얇게, 만두소는 더 채운 ‘비비고 얇은피 왕교자’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자사몰인 CJ더마켓에서만 판매하는 전용 제품으로, 기존 ‘비비고 왕교자’ 대비 만두피가 약 10% 얇은 것이 특징이다"라며 "만두피가 얇아진 만큼 만두소도 더 채워 넣어 더욱 꽉 찬 식감을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CJ더마켓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라며 "‘비비고 얇은피 왕교자’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CJ제일제당의 베스트셀러 만두인 ‘비비고 왕교자’·’비비고 김치왕교자’를 비롯해 원물을 통째로 넣은 ‘비비고 통새우만두’·’비비고 통오징어
-
쿠팡, 와우회원 전용 ‘뷰티페어’ 개최
쿠팡이 오는 19일까지, 2주간 와우회원 전용 뷰티 할인전 ‘뷰티페어’를 진행한다. 환절기 피부 관리와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이번 행사는 제품군에 따라 1차 메이크업, 2차 스킨케어로 나눠 진행한다. 머지·에스쁘아·이니스프리·닥터자르트 등 인기 브랜드 5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1주차 메이크업 테마에서는 윤광 베이스와 자연 톤이 주류를 이루는 가을 트렌드에 맞춘 제품을 마련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달바 세럼 글로우 텐션 커버 쿠션 △헤라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 듀오 △미샤 울트라 파워프루프 마스카라 등이 있다.13일~19일에는 마스크팩·클렌징·선케어 등 건조
-
아워홈, ‘송가인의 울금 반계곰탕’ 선보여
아워홈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엄마손 특집’ 우승 메뉴 ‘송가인의 울금 반계곰탕’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시즌 ‘편스토랑’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편하게 즐기는 집밥 레스토랑’을 콘셉트로 한 집밥형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인 ‘송가인의 울금 반계곰탕’은 아워홈과 ‘편스토랑’이 함께한 일곱 번째 협업 메뉴다. 울금은 생강과에 속한 다년생 식물로, 송가인의 고향인 전라남도 진도의 특산물이다"라며 "지난 3일 방송된 ‘엄마손 특집’편에서는 전라남도 진도산 울금을 활용해 만든 울금 반계곰탕이 아워홈 전문가 평가단
-
롯데웰푸드, 아누가(ANUGA 2025) 첫 참가
롯데웰푸드는 지난 4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독일 쾰른 국제전시장(Koelnmesse)에서 열린 ‘아누가 2025(ANUGA 2025: 이하 아누가)’에 첫 참가해 핵심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홍보했다고 10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아누가’는 1919년 시작돼 2년마다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다"라며 "프랑스 시알(SIAL), 일본 푸덱스(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박람회로 꼽힌다"라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시알(SIAL)에 첫 참가해 유럽 시장 내 ‘빼빼로’ 등 주요 브랜드 수출액을 30% 이상 신장시키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유럽 시장 공략 확대를 위해 롯데웰푸드는 이번 아누
-
동원F&B, 신제품 ‘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 한라봉’ 공개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8일부터 9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경복궁에서 개최된 제11회 가을 궁중문화축전 ‘한복연향’ 행사에서 신제품 ‘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 한라봉’을 최초로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K-컬처에 대한 관심에 발맞춰, 한국의 대표 차음료인 ‘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는 조선시대 진상품으로 올렸던 보성 찻잎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아이스티와 제로 칼로리 트렌드를 결합한 제품으로, 국내 RTD(Ready To Drink) 차음료 점유율 1위(닐슨아이큐코리아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동원F&B는 이번 행사에서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
CJ올리브영, 퍼스널케어 팝업 ‘헤바 라운지’ 운영
CJ올리브영(대표이사 이선정, 이하 올리브영)이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 특별한 샤워 케어 경험을 제안하는 체험형 팝업스토어 ‘올리브영 헤바 라운지’를 오는 26일까지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최근 Z세대 사이에서는 샤워를 단순 위생 관리에서 ‘자기관리의 시간’으로 받아들이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매일 하는 ‘데일리’ 샤워와 힐링과 셀프 케어를 위한 ‘스페셜’ 샤워를 구분하는 것이다. 국내외 SNS에서도 #스키니피케이션 #글래스헤어 등 관련 키워드가 인기를 끌며 헤어∙바디케어가 주목받고 있다.올리브영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샤워를 뷰티 루틴의 확장된 단계로 제안하고자 뷰티 라운지 콘셉트의 ‘올리브영
-
현대바이오랜드, 9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매출 41% 상승
현대바이오랜드(대표 오상기)는 자사의 신개념 토탈 헬스케어 스토어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가 명절 선물 쇼핑 명소로 떠오르며 역대 최대 월매출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종합 헬스케어 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9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매장 매출이 전월 대비 41% 신장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명절 직전 주인 지난달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한 주 간 매출은 기존 평균 대비 두 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개인 건강 상태 진단 서비스 이용 고객 수도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가족 단위 고객이 몰리며 최대 3시간 이상 대기가 발생하기도 했다. 매장 관계자는 “10대 학생부터 60~70대 고객까지 다양
-
왁, 천년의 도시에서 영감 받은 ‘경주 에디션’ 한정 출시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이 천년의 고도 경주에서 영감을 받은 ‘경주 에디션’을 출시한다.이번 에디션은 경주의 고즈넉한 아름다움과 역사적 유산을 왁만의 감각적인 그래픽과 와키 캐릭터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천마총의 천마도, 신라의 미소, 금관 등 경주를 대표하는 모티브가 현대적으로 재해석돼 세련된 퍼포먼스 골프웨어와 액세서리로 탄생했다. 매 시즌 독창적인 에디션과 협업을 선보여온 왁은, 이번 시즌 경주의 문화유산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색다른 매력을 제안한다.왁 ‘경주 에디션’은 반팔 티셔츠, 긴팔 티셔츠, 볼마커, 양말, 드라이버 커버, 티홀더, 스카프, 버킷햇
-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 어드밴스드 골든 블루밍 에디션’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 어드밴스드 기획세트’를 한정 출시한다.이번 세트는 피부의 찬란한 순간을 되살린다는 의미를 담은 ‘골든 블루밍 에디션’으로 기획됐다.센텔리안24 대표 항산화 토닝 크림인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 어드밴스드’와 ‘엑스퍼트 마데카 쏙 앰플’, ‘마데카 링클 캡처 스틱’을 포함해 피부 톤 개선, 항산화, 주름 케어를 동시에 제공하는 토탈 링클 케어 라인을 완성했다.‘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 어드밴스드 기획세트’는 주요 홈쇼핑 채널과 동국제약 공식 헬스케어몰 ‘DK SHOP’ 등에서 판매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