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골프존문화재단,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실시
골프존문화재단은 지난 17일 경남 사천시와 23일 전북 무주군에서 각 지역 소외계층 250세대에 1000만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을 진행했다.골프존문화재단 관계자는 "2021년부터 이어온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은 골프존문화재단이 주최 및 주관하고 각 지역의 시·군청 등이 공동 주관하며 골프존 등 골프존그룹의 후원 아래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생필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충북 진천군, 대전시 유성구, 경북 구미시, 전북 고창군, 경기 안성시 후원에 이어 이번 사천시와 무주군 후원을 진행하며 올 상반기에만 소외계층 2150세대에 93
-
KFC, 첫 다점포 점주 탄생
KFC는 가맹 사업 시작 약 1년 만에 첫 번째 다점포 점주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KFC 관계자는 "최초의 다점포 가맹 점주인 김성은 점주는 카페, 음식점,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외식업을 운영하며 현장 경험을 쌓아온 인물이다"라며 "그는 2024년 6월 KFC 노형점을 개점한 데 이어, 약 10개월 만인 2025년 4월 제주 연동점까지 추가 오픈하며 다점포 체제로 전환했다"라고 전했다. 김성은 점주는 “외식업은 운영이 표준화되고, 매장 확장 시에도 동일한 품질과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어야 장기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다”며, “KFC의 가맹 지원 체계와 운영 시스템이 다점포 운영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창업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음료, ‘2025 마이케이 페스타’서 차음료 체험 부스 운영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는 지난 19일부터 나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열린 ‘2025 마이케이 페스타(MyK FESTA)’에 참가해 브랜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공동 개최한 마이케이 페스타는 K-콘텐츠를 중심으로 뷰티, 식품 등 연관 산업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알리는 대형 한류 종합 축제다"라며 " 올해 에스파, 아일릿, 하츠투하츠, 이영지 등 인기 가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K-팝 콘서트부터 예술공연, 전시, 체험, K-푸드 팝업스토어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라고 전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올림픽공원 한얼광장 내 푸드스트릿에서
-
bhc,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 입점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 입점하며, 고객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bhc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2024년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600만 명을 돌파한 T멤버십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확보하여 자사앱 유입을 증대시키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라며 "특히 bhc는 동일 카테고리 내 기존 제휴 브랜드와 비교해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실질적인 체감 만족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자 했다"라고 전했다. T멤버십 고객은 bhc 자사앱에서 2만 원 이상 주문 시, 4천 원의 상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을 이용하려면 T멤버십 앱에서
-
롯데관광개발, 하롱베이 마라톤 상품 선보여
롯데관광개발은 ‘2025 베트남 하롱베이 국제 마라톤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와 함께하는 상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오는 11월 23일 베트남 하롱베이에서 열리는 국제 마라톤 대회 참가를 목적으로 11월 20일과 21일 두 차례에 걸쳐 출발한다"라며 "일정은 4박 5일 또는 3박 5일로 왕복 항공 및 5성급 호텔 숙박을 포함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롱베이 헤리티지 마라톤’은 세계육상경기연맹과 국제마라톤협회(AIMS)의 공식 인증을 받은 대회로 영국 러너스 월드(Runner’s World UK)에서 세계 50대 마라톤으로 선정할 만큼 높은 명성을 자랑한다"라며 "지난해에는 전세계 5
-
뉴케어, 올프로틴 신제품 선보여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뉴케어 올프로틴’이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건강과 영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흐름에 발맞춰 운동 전후는 물론 일상에서도 손쉽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RTD(Ready to Drink) 형태로 다양한 생활 패턴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뉴케어 올프로틴 41g은 한 팩에 단백질 41g을 담은 초고함량 단백질 드링크로 성인 남성 기준 하루 단백질 섭취 권장량의 약 75%를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라며 "당류 1g 미만의 저당 제품으로 체중 관리 중에도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활력 충전에 도움을 주는
-
[생활경제 이슈] 조아스, 글로벌 시장 겨냥 에어건 청소기 신제품 출시 外
생활가전 제조 및 유통 전문 법인 주식회사 조아스(대표 김준현)는 2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디자인과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스톰(STORM) 에어건 청소기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조아스는 2021년 청소기와 에어건 2가지 기능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에어건 청소기를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인 이래 1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일본을 비롯해 대만 등 아시아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특히 2022년 일본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마쿠아케에서 진행한 프로젝트에서는 한 달만에 4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큰 성과를 달성했다.폭풍처럼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는 이른바 ‘스톰(STORM)’ 에어건 청소기는 성능 뿐 아니라
-
쿠팡이츠서비스, 경기도 배달파트너 안전용품 무상 지원
쿠팡이츠서비스(CES)가 경기도가 진행하는 배달파트너 주행 실습 안전교육에 협력해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야간 주행에 효과적인 안전용품 약 400여개를 무상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지난해 5월 CES가 경기도와 체결한 ‘배달파트너 안전지원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교육은 경기도 주관으로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한국노동공제회)가 실행하는 실습 중심의 주행 안전교육으로, 경기도 지역 배달파트너 총 200명을 대상으로 순차 진행된다"라며 "교육 프로그램은 △도로교통법 기초 △사고위험요인 및 예방법 등 이론 수업과 함께 △올바른 주행 자세 △제동 기술 △돌발
-
힐러비, G마켓과 전략적 업무 제휴 체결
코스메틱 전문 기업 힐러비㈜가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전략적 업무 제휴(JBP, Joint Business Plan)를 체결하고, 뷰티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힐러비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연간 공동 마케팅, 대형 프로모션 참여, 단독 기획 상품 운영 등 다양한 파트너십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특히 G마켓의 대표 프로모션인 ‘슈퍼브랜드데이’를 비롯해 빅스마일데이, 설ž추석 빅세일 등 굵직한 행사에 참여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양사는 공동 기획한 컬러 크림 ‘빛크림’을 오는 8월 G마켓 단독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빛크림’은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캐치! 티니핑' 테마 객실 오픈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글로벌 IP 콘텐츠 기업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엔터)와 협업해 ‘캐치! 티니핑’ 테마 객실을 조성하고 24일 사전 예약에 들어간다.객실은 7월 18일 오픈으로 ▲프린세스룸 ▲연구소룸 ▲슈팅스타룸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했다. ‘프린세스룸’은 포토존, ‘연구소룸’은 티니핑 도감으로 꾸며 티니핑 시리즈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선사한다. ‘캐치! 티니핑’ 시즌5를 재현한 ‘슈팅스타룸’은 볼풀, 자석 놀이 등 체험 요소를 더했다. 또한 매년 새롭게 공개되는 시즌에 맞춰 콘셉트를 변경할 예정이다. 티니핑룸 투숙객에게는 선물로 ‘하츄핑 실리콘 가방’을 준비했다. 재고 소진 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
GS25, ‘얼박사’ 동아제약과 정식 상품화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얼음컵+박카스+사이다)’를 정식 상품화해 오는 25일 단독 출시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얼박사’는 얼음컵에 박카스와 사이다를 취향껏 넣고 골고루 섞어 먹는 음료다"라며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DIY 음료로 꼽히며, 최근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피로 회복, 숙취 해소를 도와주는 ‘편의점 꿀조합’으로 다시금 유명세를 누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정식 상품으로 출시되는 '얼박사'는 GS25와 박카스 제조 기업인 동아제약이 공동 개발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박카스 구매 고객이 함께 소비하는 다빈도 상품 1위가 얼음컵, 2위가 사이다로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
무신사 스탠다드,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 열어
무신사 스탠다드가 지난 20일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에 매장을 오픈한 이후 22일까지 사흘간 1만7000명에 달하는 고객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무신사 관계자는 "26번째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이 자리 잡은 시흥 배곧 신도시는 영유아를 동반한 2030 세대 젊은 가족들이 많은 지역이다"라며 "주력 소비층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맨·우먼 라인업은 물론 뷰티·홈 등을 함께 구성해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라고 말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올해 오픈한 현대백화점 울산점,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등 주요 지역 거점 상권을 중심으로 신규 출점을 진행하고 있다.오는 27일에는 충북 청주에 새로운 매장도 선보인다.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
-
신세계푸드, ‘보앤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누적 방문객 20만명 돌파
24일 신세계푸드는 지난 2월 선보인 ‘보앤미(BO&MIE)’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누적 방문객 수가 2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신세계푸드는 관계자는 "매월 평균 5만명의 구매 고객이 ‘보앤미’ 매장을 방문하였고, 특히, 오픈 첫달 5만명 수준의 구매 고객수가 최근 한달 동안에도 같은 수준으로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앤미’는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시작된 유명 블랑제리로 파리의 정통 브레드와 디저트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해 100% 수제 방식으로 만든 베이커리 브랜드로, 지난 2월 신세계푸드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프랑스 정통 제분방식의 ‘포리쉐 밀가루’를 사용한 시
-
현대그린푸드, 서산 해풍 감자 135톤 매입’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7월 충청남도 서산시와 협업을 통해 ‘서산 해풍 감자’를 활용한 단체급식 메뉴를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급식 메뉴를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에 제공하는 ‘맛-닿음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는 의미로,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사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현대그린푸드가 기획한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산 농수산물을 활용해 지역 상생 활동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3월 현대그린푸드는 흉작과 수입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롯데백화점 여름 보양식 팝업 오픈
롯데호텔 서울이 여름철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을 프리미엄 보양식 팝업 스토어를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팝업은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베이커리 등 롯데호텔 서울의 전문 셰프들이 엄선한 총 17종의 보양식 메뉴들로 구성됐으며, 팝업 스토어에서만 선보이는 한정 메뉴도 맛볼 수 있다.한식당 '무궁화'에서는 사포닌이 풍부한 수삼을 통째로 넣은 갈비찜을 비롯해, 여름철 건강을 고려한 저칼로리 해물 겨자무침 등을 선보인다.또한, ‘델리카한스’에서는 건강하고 가벼운 한 끼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아삭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끄는
-
[유통단신] 일화 초정탄산수,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4년 연속 1위 선정
일화(대표 김윤진)의 초정탄산수가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스파클링워터 부문 1위에 오르며 4년 연속 소비자 선택을 받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24일, 밝혔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웰빙 만족도 평가 지표다. 매년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의 건강성, 환경친화성, 사회적 책임 등을 종합 평가해 각 산업군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국내 탄산수의 원조격인 초정탄산수는 1986년 처음 선보인 장수 브랜드다. 세계 3대 광천수로 꼽히는 충북 청원군 초정리 광천수를 사용하여 천연 미네랄과 은은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톡톡 튀
-
일동후디스,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 4년 연속 1위 차지
일동후디스가 4년 연속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일동후디스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단백질 제품 부문과 프락토올리고당 제품 부문에서 생산실적 1위를 차지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는 대표 제품인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가 단백질과 함께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락토올리고당(식이섬유의 일종)을 함께 표시하는 복합 기능성 제품이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약처는 제품에 포함된 주요 기능성 성분을 기준으로 제품을 분류하는데, 하이뮨처럼 복합 기능성 제품의 경우 단백질 제품임에도 ‘프락토올리고당’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