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신세계푸드 보앤미, 프랑스 파리 감성 담은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보앤미(BO&MIE)가 프랑스 파리의 연말 감성을 담은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디저트 신제품 7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보앤미는 이날부터 하이엔드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미니 디저트, 딸기를 활용한 홀케이크 등 프랑스 파리의 헤리티지를 담은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대표 상품은 엄선된 재료와 파티시에의 장인 정신을 담아 36시간에 걸쳐 만든 하이엔드 케이크 '부쉬 리볼리'(15만 2000원)이다. 이 케이크는 보앤미 파리 루브르 리볼리점이 위치한 리볼리 거리를 형상화해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부쉬 리볼리'는 발로나 초콜릿 크림, 산딸기 잼, 바나나 퓨레 등 엄선된 재료에 화이트 초콜릿으로
-
무신사 스탠다드, 스타필드 고양점 나흘간 방문객 5만 5천 명 기록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지난 27일 동시 오픈한 스타필드 고양점과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가 오픈 나흘 만에 합산 판매액 10억 원 이상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스타필드 고양점은 오픈 이후 주말 4일간 누적 방문객 5만 5천 명을 기록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스타필드 고양점을 수도권 북부 권역 최대 규모로 조성하고, 맨, 우먼, 키즈를 비롯해 뷰티, 홈, 주얼리까지 상품군을 대폭 확장한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또한 무신사 스탠다드는 지역명을 활용한 이색 이벤트로 초기 화제성을 높였다. 이름에 '고' 또는 '양'이 포함된 고객, 고양이 및 반려견 사진을 인증한 고객에게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하며 지
-
두끼, 겨울 한정 '토마토 훠궈'·'마라 훠궈' 출시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두끼가 '토마토 훠궈'와 '마라 훠궈'를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12월 4일부터 선보인다고 오늘 4일 밝혔다.두끼는 최근 1020 세대를 중심으로 증가하는 훠궈 수요를 겨냥해 기존 떡볶이 메뉴에 훠궈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소스와 식재료를 새롭게 구성했다. 새콤한 풍미의 토마토 훠궈 소스와 기존 마라탕 소스에 얼얼함을 더하는 훠궈 첨가 소스를 조합한 마라 훠궈 레시피를 함께 제공한다.훠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쫄깃한 넙떡면, 새우·랍스터 피쉬볼 2종, 미트볼 등 훠궈 전용 식재료가 셀프 바에 추가됐다. 또한, 땅콩소스, 칠리소스, 해선장 등 6종의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훠궈 '찍먹' 소스를 무제한으로 만들
-
CJ온스타일, 유튜브와 '발견형 쇼핑' 확대…업계 첫 크리에이터 투자
CJ온스타일이 유튜브와 파트너십을 맺고 크리에이터 투자를 포함한 영상 기반 '발견형 쇼핑' 전략을 본격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2022년 국내 최초로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 이은 두 번째 협업이다.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 숏폼, 인플루언서 커머스로 다져온 역량을 기반으로 자사 앱과 유튜브를 아우르는 '발견형 쇼핑' 투 트랙 전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최근 커머스 시장이 검색 중심에서 '콘텐츠 기반 발견형 쇼핑'으로 이동할 것이라는 전망에 따른 것이다.이번 파트너십은 영상 시청 중 상품을 발견하고 즉시 구매까지 이어지는 경험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라이프스타일 전 카테고리와 고관여 상품까지 다
-
우아한청년들·한국교통안전공단, 도로 위험요인 알린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 표창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 전담 기업인 우아한청년들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 우수 활동자들을 대상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양 기관이 지난해 3월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2년 연속 진행됐다.도로 위 파수꾼으로 불리는 전국 300명의 배달 라이더로 구성된 시민점검단은 2025년 2월부터 8월까지 7개월 동안 전국 도로 곳곳의 위험요인을 찾아 총 6,110건을 국토교통부 애플리케이션 '척척해결서비스'에 제보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약 2.3배 늘어난 수치다. 제보 내용 중에는 포트홀(도로파임)이 가장 많았으며, 도로 시설물 불량 및 노면 상태 불량 사례도 다수 접수되
-
홈플러스, 후라이드 치킨 첫 1+1 행사…두 마리 9990원에 판매
홈플러스가 고물가로 외식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창립 이래 처음으로 후라이드 치킨 1+1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홈플러스는 'CRAZY 4일 특가'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마트에서 '홈플델리 갓튀 후라이드치킨' 두 마리를 9,990원에 판매한다. 1+1 행사가 적용되어 마리당 4,995원인 셈이며, 1인당 2마리(1세트) 한정 판매된다.'홈플델리 갓튀 후라이드치킨'은 100% 국내산 냉장 닭고기에 튀김옷을 얇게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홈플러스는 치솟는 치킨 물가에 대응하기 위해 2022년부터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당당 후라이드 치킨'을 출시하는 등 고품질 저가 치킨 개발에
-
BBQ, '뿜치킹'·'크런치버터치킨' 주문 시 황금올리브 반 마리 추가 증정 행사 연장
제너시스BBQ 그룹이 신메뉴 '뿜치킹'과 기존 메뉴 '크런치버터치킨'의 인기에 힘입어 감사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연장한다고 4일 밝혔다.BBQ는 오는 31일까지 BBQ 앱 및 웹사이트에서 시즈닝 치킨 메뉴인 뿜치킹 또는 크런치버터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와 파인마요소스를 무료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한 달 더 진행한다.지난 9월 출시된 뿜치킹이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40만 마리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으면서, 기존 시즈닝 메뉴인 크런치버터치킨도 온라인에서 '역주행'하며 주목받았다. 크런치버터치킨은 현재까지도 일평균 판매량이 기존 대비 10배 이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이에 BBQ는 연말 모임 수요가
-
아영FBC, GS25 단독 '파이퍼하이직 글라스 패키지' 12월까지 연장 판매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GS25 편의점 단독으로 출시한 '파이퍼하이직 글라스 패키지'가 11월 준비 물량이 조기 완판됨에 따라 12월에도 프로모션을 연장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프랑스 샴페인 '파이퍼하이직 뀌베 브뤼(750ml)'와 전용 글라스로 구성된 한정 상품이다. 연말 홈파티 및 선물용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인기를 얻으며 11월 완판을 기록했다. 패키지 가격은 84,900원이며, 12월 한 달간 GS25의 '이달의 와인 행사 상품'으로 네이버페이 및 페이코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파이퍼하이직 뀌베 브뤼는 칸 국제영화제 공식 샴페인이자 마릴린 먼로가 즐긴 샴페인으로 알려져 있다. 특
-
매드포갈릭 윤다예 대표,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 선도기업 인증
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 대표 윤다예)가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식음료서비스 분야 선도기업으로 인증받았다고 4일 밝혔다.엠에프지코리아는 이번 선도기업 지정을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할 계획이다.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업무 이해도와 현장 적응력 향상을 기대하며, 향후에는 운영 범위를 전국 단위로 넓혀갈 방침이다.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현장 실습 프로그램 운영, 외식업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 구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최근에는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과도 업무협
-
쿠첸, 미국서 '스테인리스 밥솥' 통했다…11월 판매량 전년 대비 4배 급증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미국 시장에서 스테인리스 밥솥 라인업의 판매량이 큰 폭으로 성장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4일 밝혔다.쿠첸은 현지 주력 제품인 'IH듀얼프레셔 풀스테인리스 오븐라이스쿠커'(국내명 '브레인 밥솥')의 11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91%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판매량의 약 4배 규모로 성장한 수치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의 누적 판매량 역시 전년 대비 309% 증가하며, 미국 시장 내 'K-밥솥'의 꾸준한 수요 확대를 입증했다.특히 11월 실적에서는 대용량 10인용 모델의 판매 증가가 두드러졌다. 10인용 모델 판매량은 지난 10월 대비 73% 증가했는데, 이는 추수감사절 및 연말 홈파티 문
-
CJ푸드빌 더플레이스, 겨울 한정 '랍스터&비스크 파스타' 및 와인 프로모션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가 연말을 맞아 이탈리아어로 '짠'을 뜻하는 'CIN CIN! CELEBRATE YOUR MOMENTS'를 콘셉트로 겨울 시즌 신메뉴와 와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홀리데이 시즌 한정 메뉴인 '랍스터&비스크 파스타'는 꽃게와 새우로 맛을 낸 녹진한 비스크 소스에 랍스터 한 마리를 통째로 올린 메뉴로, 2026년 1월까지 운영된다. 이와 함께 진한 초콜릿과 마스카포네 크림, 체리가 어우러진 시즌 디저트 '포레누아 티라미수'와 샴페인 '모엣샹동 레드 에디션'도 만나볼 수 있다.더플레이스는 신메뉴와 함께 다양한 구성의 세트 메뉴도 마련했다. ▲'홀리데이 세트'(랍스터&비스크, 살시챠 디아볼라 화덕피자, 시저 샐러드
-
GS25, 지드래곤 '데이지에일' 팝업스토어 열고 프리미엄 맥주 트렌드 주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드래곤의 상징과 감성을 담은 '데이지에일'의 론칭을 기념해 12월 4일부터 9일까지 총 3개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팝업스토어는 GS25 청와공간점, DXLAB점, 부산광장점 3곳에서 열리며, 매장 외부부터 데이지 그래픽으로 꾸며 브랜드 감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GS25 청와공간점은 2층 포토존을, DXLAB점은 다양한 사이니지를 통해 아티스트의 모습을 집중 조명하며, 부산광장점은 넓은 유리면에 화려한 데이지 패턴을 선보인다.팝업 행사 기간 동안 데이지에일 4캔 패키지 기획세트를 중심으로 매일 800캔을 한정 판매하며, 오후 1시부터 8시까지는 정식 출시 전 상품을 미리 맛볼 수
-
국순당, 국립극장 마당놀이 '홍길동이 온다' 협찬 및 할인 행사 진행
국순당이 국립극장의 기획공연 마당놀이 '홍길동이 온다'에 막걸리를 협찬하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우리술 주점 '백세주마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협찬은 연말을 맞아 우리 문화에 관심 있는 마당놀이 관람객에게 우리술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국순당과 국립극장이 협력하여 마련했다. 국순당은 마당놀이 중 고사를 지내는 장면에 고사용 술로 국순당 쌀막걸리를 협찬하여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예로부터 막걸리는 고사에 제주로 사용되며 집안의 안녕을 기원하는 데 쓰였다.또한 국순당은 당일 마당놀이 관람 티켓을 지참하는 고객에게 국순당이 운영하는 우리술 전문 주점 '백세주마을' 10% 할인 혜택을
-
CJ프레시웨이, 평택시 사회적경제 기업 대상 F&B 경영 컨설팅 성료
CJ프레시웨이가 평택시 사회적경제 기업 5개사를 대상으로 약 8주간 진행한 푸드서비스 현장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평택시가 사회적경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 기업과 협력한 사업으로, F&B 부문을 CJ프레시웨이가 담당했다.CJ프레시웨이는 컨설팅 참여 기업 5개사(맘앤맘협동조합, 한그릇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공장, 오성면주민자치회 사회적협동조합, 평택마을교육 사회적협동조합)를 대상으로 경영 전반에 걸친 전문 노하우를 전수했다. 구체적으로 신메뉴 개발, 브랜드 및 디자인 기획, 공간 기획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실무 중심의 컨설팅을 제공했다.특히, 각 기업을 세 차례씩 직접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연말 케이크 수요 급증 '온·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실시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연말 케이크 수요 급증에 따라 '크리스마스 케이크 팝업 스토어'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에이블리 내 11월 '빵·케이크'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성장했으며, 주문 수와 주문 고객 수도 증가했다. 동기간 '기념일 케이크' 검색량은 45%, '주문 제작 케이크'는 31% 상승하는 등 케이크 수요가 급증했다.이러한 수요 증가에 따라 에이블리는 오는 8일부터 26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팝업 스토어를 온·오프라인 연계(O2O) 형태로 운영한다. 이용자는 앱을 통해 케이크를 구매하고 지정한 날짜에 매장을 방문해 대기 없이 픽업할 수 있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
-
풀무원, 프리미엄 밀키트 ‘아티장 미트라구 라자냐’ 출시
풀무원식품이 바릴라와 공동 개발한 파스타 밀키트 아티장 미트라구 라자냐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풀무원과 이탈리아 파스타 브랜드 바릴라가 협업해 개발한 홈다이닝용 라자냐 키트다. 바릴라의 조리 방식을 기반으로 한국 소비자 취향에 맞춰 구성했으며 미트라구 소스와 베샤멜 소스를 활용해 정통 라자냐 조리법을 재현했다.조리 과정은 에어프라이어 사용을 전제로 단순화했다. 라자냐 시트와 소스, 올리브유, 치즈, 전용 트레이 등을 한 구성에 담아 별도 준비 없이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 삶지 않는 라자냐 파스타를 사용해 조리 시간을 약 20분 수준으로 줄였다.제품은 총 6인분 구성으로 2~3인분씩 두 차례 조리할 수 있
-
SSG닷컴, 박준우 셰프 협업 케이크 2종 출시
SSG닷컴이 디저트 카페 오쁘띠베르와 협업한 머랭 케이크 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신제품은 메르베이유 화이트와 메르베이유 다크로 구성되며 프랑스식 머랭 케이크 조리법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두 제품은 바삭한 머랭 쿠키 사이에 휘핑크림을 넣고 만다린 또는 체리 콩포트를 함께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에서 단독으로 판매된다.제품은 개별 포장된 2개입 구성으로 각각 80g 중량이며 가격은 1만1980원이다. 1~2인 가구와 연말 모임 수요를 고려해 기존 매장 판매 제품보다 크기를 조정하고 수량을 늘린 형태로 기획됐다.업체 관계자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선택지를 확대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