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하이트진로, 서울시 5대 쪽방촌 ‘온기창고’ 8월 정기 후원 실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서울시 5대 쪽방촌(서울역, 영등포, 남대문, 돈의동, 창신동) ‘온기창고’를 통해 700명의 주민들에게 무더운 여름철에 즐길 수 있는 복숭아(딱딱한 복숭아), 아오리사과, 애호박, 팽이버섯, 고추 등을 제공했다고 26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13년 서울시와 ‘주거취약계층 한파·폭염 대응 및 보호 활동’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한 이래, 지난 12년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왔다"라며 "올해부터는 주민들의 영양 균형과 건강 증진을 위해 서울시가 운영하는 ‘쪽방촌 특화형 푸드마켓’인 온기창고를 활용한 정기 후원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3월에는 서울역 쪽방촌
-
한섬 타임 파리·시스템옴므, 글로벌 팝업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프랑스 파리의 대표 백화점 ‘사마리텐(Samaritaine Paris Pont-neuf)’과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 이하 라파예트)’에 각각 ‘타임 파리(TIME PARIS)’와 ‘시스템옴므’의 매장 오픈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섬은 먼저, 오는 30일부터 두 달간 사마리텐 백화점에 타임 파리의 첫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라며 "사마리텐은 150년 전통의 프랑스 대표 백화점 중 하나로, 글로벌 명품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가 인수한 뒤 약 1조원의 리뉴얼 비용을 투자해 지난 2021년 새로 개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벌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패션업계에
-
롯데칠성, "너지 절감만으로 올해 탄소 배출 4천톤 감축하겠다"
롯데칠성음료가 에너지 절감 활동만으로 올해 약 4,000톤(ton)의 탄소 배출량을 감축할 예정이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탄소 배출량 감축은 환경 보존과 자원 절약을 목표로 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음료ㆍ주류 생산공장의 탄소 저감을 주요 추진과제로 삼고 전력 절감, 폐열 회수, 재생에너지 도입 등 다양한 탄소중립 이행 수단을 활용해 단계적으로 달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0년부터 실시한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통해 전력 절감 시스템인 ‘모터 전력 부하 최적 제어장치(Optimum Power Control device for Motor, OPC-M)’를 확대 설치했다"라며 "이를 통해 공장 내 소모하는 유효 전력량의 15~30%를 절감해 연간 약
-
쿠팡, ‘가을 리빙페어’ 진행
쿠팡이 ‘2025 가을 리빙페어 SALE’을 오는 9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가을 리빙페어는 가을 시즌에 필요한 모든 리빙 상품을 한데 모아 제안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라며 "침구 대표 브랜드 쁘리엘르, 가구 도모디자인, 수납용품 아이리스, 생활용품 듀벨, 코코도르 등 110여 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들이 원하는 가을 인테리어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큐레이션’에 초점을 맞췄다"라며 "포근한 가을밤을 위한 ‘쁘리엘르 유어메이트 항균 워싱 세미마이크로 차렵이불 세트’, 가을맞이 옷장 정리에 필수인 ‘아이리스 국내생
-
스타벅스, '리저브광화문'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인 광화문 광장에 3번째 도심형 리저브 전용 매장 ‘리저브광화문’을 8월 28일 오픈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리저브광화문에서 대한민국의 상징이자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을 모티브로 한 음료를 선보이는 등 내국인뿐만 아니라 광화문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저브광화문은 장충라운지R, 리저브도산에 이어 도심 속에서 스타벅스의 최고급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라고 말했다. 이에 단일 원산지에서 재배되어 깊고 독특한 풍미를 가진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만으로 음료를 제조
-
도미노피자, ‘다 함께 피자 교실’ 참가자 모집
도미노피자 피자교실과 파티카와 함께 즐겨 보세요!! No.1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새학기를 맞아 파티카 희망자와 피자교실 체험자를 모집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9월의 ‘다 함께 피자교실’의 참가자 모집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체험 일정은 다음달 4일(목), 5일(금), 9일(화), 11일(목), 15일(월)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라며 "도미노피자의 ‘다 함께 피자 교실’은 도미노피자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본사에 직접 방문해 자신만의 피자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활동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자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파티카 사연 접수도 함
-
BBQ, 남미 콜롬비아 진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북미와 중미를 넘어 남미 시장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지난 24일 제너시스BBQ 그룹은 본사에서 콜롬비아 현지 기업 베베쿠사(Bebeku Inc)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했다"라며 "이번 계약식에는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과 베베쿠사 마이클 박(Micheal Park)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글로벌 협력의 새 출발을 함께했다"라고 전했다. 베베쿠사는 뉴욕을 시작으로 F&B(Food and Beverage) 업계 경험을 축적해왔다. 현재 QSR(Quick Service Restaurant) 형태의 브랜드를 직접 운영 중인 전문 기업으로, 현지화 역량
-
헤라, 리플렉션 스킨 글로우 파운데이션 선보여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리플렉션 스킨 글로우 파운데이션'을 새롭게 출시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크기의 나노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건강하게 빛나는 투명 속광 피부로 연출해 준다"라며 "실제 사용 직후 투명광 51% 증가, 수분량 34% 증가를 확인했으며, 기존 글로우 파운데이션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다크닝과 모공 끼임 현상을 개선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럼과 파운데이션 입자를 섬세하게 배합해 모공이나 주름에 끼임 없이 매끈하고 균일하게 밀착된다"라고 말했다. 색상은 어떤 피부 톤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맑은 상앗빛 컬러 8가지로 선보인다. 3만 명 이상의 피부색
-
SK플래닛-BGF리테일 ‘OK캐쉬백 마일리지 제휴 MOU체결
SK플래닛은 BGF리테일과 ‘OK캐쉬백 마일리지 제휴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SK플래닛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표 채널인 OK캐쉬백과 CU앱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핵심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해 ▲마일리지 동시 적립 및 사용 연계 ▲오키클럽 ‘오데이’ 혜택 강화 ▲지역 기반 공동 마케팅 추진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마련해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 말부터는 OK캐쉬백 앱과 전국 1만 8,600여 개 CU 매장에서 마일리지를 동시에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여,
-
CJ ONE, 커뮤니티 오픈 이벤트 진행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애플리케이션(앱)을 리뉴얼하고 ‘혜택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도 신규 오픈하며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CJ ONE은 참여형 플랫폼 전환을 위해 '혜택 공유' 커뮤니티를 새롭게 도입하고 글 작성, ‘좋아요’ 등 커뮤니티 활동에 따라 ‘포인트 씨앗’을 적립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적립한 포인트 씨앗은 CJ ONE 포인트로 전환해 활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앱 리뉴얼을 기념해 ‘첫 만남이 혜택이 되는 커뮤니티’ 이벤트를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일정 개수 이상의 포인트 씨앗을 모은 회원 모두에게 100% 선물
-
LF, "‘말차 코어’ 식음료 넘어 패션까지 확산된다"
생활문화기업 LF는 올여름 패션계 전반에서 그린 계열 아이템을 중심으로 한 ‘말차 코어 룩’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말차 코어 영향으로 그린 계열 색상이 주목 받고 있다”며 “여름 특유의 청량함과 잘 어우러지는 감각적인 그린 컬러가 세련된 스타일링의 핵심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이어 "실제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8월 20일까지 약 두 달간 ‘그린•카키•민트’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배 증가했다"라며 "특히, 전통적으로 FW 시즌의 대표 색상으로 인식되어온 카키 컬러가 여름철에도 인기를 끈 점은 이례적이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채도나 명
-
오뚜기, 행안부-영양군과 업무협약 체결
㈜오뚜기는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주최,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열린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의 ‘지역·기업 상생 협력’ 세션에 참석해 경상북도 영양군과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특산물을 활용한 가치 소비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라며 "이날 행사에는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 오도창 영양군수, 박일준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정부, 주요 기업 및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과 기업 간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라고 전했다.이어 "협약의 성과로 오뚜기는 신제품 ‘더핫
-
CJ온스타일, 육아 라방 ‘맘만하니’ 4주년 첫 팬미팅 진행
CJ온스타일은 지난 25일 오전 10시, 유아동 모바일 라방 프로그램 ‘맘만하니’의 애청자들을 초청해 4주년 기념 첫 팬미팅 겸 특별 라방 ‘맘만초대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프로그램 애청자들이 직접 라이브 방송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맘만하니’는 2022년 첫 방송 이후 3040세대 워킹맘들에게 공감을 얻으며 성장한 CJ온스타일의 대표 육아 라방이다"라며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육아맘의 골든타임’을 공략하며 두터운 팬덤을 형성해왔다"라고 말했다. 라방에서 애청자들은 프로그램명을 따 ‘내맘님’이라는 애칭으로 불린다.이번 팬미팅에는 애청자 8명이 출연해 약 80
-
대상 청정원, ‘LOWTAG’ 제품군 매출 100억 원 달성
대상 청정원은 'LOWTAG(로우태그, 이하 LOWTAG)’ 제품군이 출시 100일여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건강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춰 지난 4월 당류,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저(低)·무(無) 강조표시 요건을 충족한 로우 스펙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LOWTAG’ 엠블럼을 전격 도입했다"라며 "이와 함께 대상은 국내에서 직접 개발한 대체당 ‘알룰로스’를 활용해 장류 5종, 홍초 2종, 드레싱 3종 등 총 10종의 제품 라인업을 빠르게 구축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기존 제품과 동일한 맛 품질을 구
-
무신사, 패션 중고거래 '무신사 유즈드' 론칭
무신사가 패션 중고상품 거래를 제공하는 ‘무신사 유즈드’를 26일 정식 론칭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기존 온라인 중고거래 서비스의 불편함을 개선하여 패션 리커머스 시장의 활성화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 유즈드(MUSINSA USED)’는 무신사 앱 내에서 누구든 간편하게 패션 중고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다"라며 "무신사는 입점 여부와 관계없이 유즈드를 통해 2만 개 이상 국내외 패션 브랜드의 의류 상품 거래를 지원하고, 향후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신사 유즈드는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거래 방식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라며 "판매 고객 입장에서는 기존 중
-
제주신라호텔 ‘이색 북카페’ 운영한다
제주신라호텔은 휴양지에서 독서를 하는 힐링 ‘북캉스(북+호캉스)’ 여행 트렌드에 맞춰, 내달부터 11월까지 야외 수영장 ‘어덜트풀(Adult Pool)’에 수영과 독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풀 & 북카페(Pool & Book Café)’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수영장에 마련되는 북카페인 만큼, 도서는 채석장이나 광산에서 발생하는 자투리 돌로 재활용하여 만든 '미네랄 페이퍼'로 제작된 워터프루프 서적으로 준비한다"라며 "수영장 인근에서 도서가 젖을 걱정 없이 독서를 즐길 수 있으며, 선베드는 물론 물 속에도 책을 읽는 이색 경험이 가능한 것이다. 워터프루프 도서는 시, 소설, 에세이 등의 문학 장르로 8종이 비치된
-
갤러리아百, ‘최병소’와 ‘갤러리아 아트위크’ 열어
갤러리아백화점은 내달 11일까지 서울 명품관에서 ‘갤러리아 아트위크’를 진행한다. 우손갤러리 전속 작가 ‘최병소’와 함께 <Unwritten, Unmade, Untitled>를 주제로 한 작품과 빈티지 가구 전시를 선보인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서양화를 전공한 최병소 작가(83)는 대구 출신의 원로 작가다. 신문지 위를 볼펜과 연필로 찢어질 때까지 수십 번 반복해 그은 작품들로 유명하다"라며 "오랜 시간 칠해 검은색으로 채워진 그의 작품들은 ‘수행의 결과’라는 평을 받으며 미술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명품관 웨스트 5층을 비롯한 주요 공간에 작가의 작품과 빈티지 희소 가구를 함께 전시한다. 작품과 잘 어울리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