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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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나라, 내년 임원 인사 단행
깨끗한나라가 내년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인사는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사업구조 혁신과 신사업 확대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조직의 실행력과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기 위해 젊은 리더를 전진 배치했다.이동열 부사장이 단독대표로 선임됐다. 주요 사업 부문에도 새로운 리더십이 배치됐다. 하보영 마케팅실장이 HL사업부장으로 승진했으며, PS사업부에는 전성구 상무가 외부에서 영입됐다.경영관리본부장에는 최성 전무가, 미래전략실장 겸 인사기획실장에는 박경환 상무가 각각 임명됐다. 기술혁신연구소 한기영 소장은 상무로 승진했고, 청주공장장에는 강희진 상무가 유임됐다.업체 관계자는 "민첩한 사업 운영과 안정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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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양천구와 고독사 예방 업무협약 체결
hy가 양천구청 및 양천사랑복지재단과 저소득 1인 가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협약은 3일 양천구청에서 진행됐다. hy는 이 협약을 통해 고독사 위험군으로 선정된 500명에게 주 3회 건강음료를 제공하며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주민센터와 연계해 조치한다.양천구는 사업 운영 전반을 관리하며, hy는 양천사랑복지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해 지역 복지 사업에 기여한다. hy는 현재 전국 42개 기관과 협력해 '하우 아 유 안부플러스' 사업을 운영 중이다.업체 관계자는 "세심한 돌봄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의 출발점"이라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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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코카-콜라·환경재단, 해양 정화 캠페인 결과 발표
한국 코카-콜라와 환경재단이 공동으로 진행한 '2025 바다쓰담 캠페인'의 결과를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이 캠페인은 2020년부터 시작된 해양 정화 활동으로, 올해에는 전국 12개 단체와 시민 3,275명이 참여해 총 45.9톤의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6년간 누적 수거량은 206톤에 달한다.올해 활동은 거제도 방화도, 완도 대화도 등 무인도서와 울릉도, 하천 및 하구 등 다양한 지역에서 진행됐다. 참여 단체는 드론과 수중로봇을 활용한 쓰레기 탐색과 데이터 수집 등 과학적 방법을 도입하기도 했다.결과보고회에서는 단체별 활동 사례가 공유됐으며, 해양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과 시민, 정부 간 협력의 중요성이 강조됐다.업체 관계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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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하이브 아티스트 협업 제품 5종 출시
롯데웰푸드가 하이브 소속 보이 그룹 '엔하이픈'과 'TWS'와 협업한 시즌 한정 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연말 선물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각 제품에는 멤버 사진과 앨범 아트 등을 활용한 빅 사이즈 랜덤 씰이 포함된다. 랜덤 씰은 아티스트별 27종, 총 54종으로 구성됐다.출시 제품은 엔하이픈 버전 3종과 TWS 버전 2종이다. 제품 라인업은 크런키, 제로 젤리, 몽쉘, 꼬깔콘, 말랑카우로 구성됐다.출시를 기념해 19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제품은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판매된다.업체 관계자는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색다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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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광주서 음주운전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오비맥주가 광주광역시 북구청 및 광주북부경찰서와 함께 '음주운전 없는 안전 귀가'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오비맥주는 캠페인에 앞서 광주 북구 여성안심귀갓길 지원 사업 등에 1천만 원을 기부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3일 광주 북구청에서 진행됐다.캠페인 부스에서는 음주운전 예방 퀴즈 이벤트를 운영했다. 정답자에게는 무알코올 음료와 기념품이 제공됐다.오비맥주는 연중 음주운전 근절과 책임 음주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업체 관계자는 "연말 술자리가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시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고자 했다"라며 "안전한 도시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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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부천 중동사랑시장 밀키트 기획전 진행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부천 중동사랑시장 협동조합의 밀키트 17종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기획전은 배민 택배 커머스 서비스 '배민 전국특가'에서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부천산업진흥원과 협력해 시장 상품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목표로 한다.판매 품목은 추억의 떡볶이, 고추장 제육볶음, 자연함박 등 총 17종이다. 최대 70%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모든 상품은 단일 구매 시 무료 배송된다.배민은 지난 10월에도 동일 시장과 협력해 밀키트를 판매한 바 있으며, 당시 기획전 기간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약 60배 증가한 성과를 기록했다.업체 관계자는 "전통시장의 특색 상품이 안정적인 온라인 판로를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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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단신]일화, 당앤핏 올리브 레몬 애사비샷 정식 출시
일화(대표 권형중)는 ‘당앤핏 올리브 레몬 애사비샷’을 정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일상 속 가벼운 건강 루틴 확산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당앤핏 올리브 레몬 애사비샷’은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각광받는 아침 건강 루틴인 올리브유, 레몬즙, 애사비(애플사이다비니거)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캡슐과 액상을 동시에 복용할 수 있는 이중 제형으로 설계됐으며, 상단 캡슐에는 산패를 방지한 올리브유를, 하단 액상에는 통레몬 1개 분량의 유기농 NFC 레몬착즙액과 국내산 사과초모식초 5000mg에 사과농축액을 더해 상큼하면서도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당앤핏 올리브 레몬 애사비샷은 지난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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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햇반' 즉석밥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오뚜기밥·양반밥 순
CJ제일제당 햇반이 올해 11월 즉석밥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오뚜기 오뚜기밥과 동원F&B 양반밥이 뒤를 이었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11월 국내 즉석밥 5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를 즉석밥 '제품명'으로만 설정해 분석했으며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제일제당 햇반 △오뚜기 오뚜기밥 △동원F&B 양반밥 △이마트 노브랜드밥 △동원F&B 쎈쿡 순이다.분석 결과, CJ제일제당의 햇반이 11월 1만7812건 포스팅 수로 즉석밥 중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지난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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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캐너,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올해 실적 달성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벤트는 티스캐너 홈페이지 내 퀴즈에 댓글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8,055명에게 약 2,500만 원 상당의 경품이 지급되며, 모바일 주유상품권, 커피 쿠폰, 그린피 할인권 등이 준비됐다.이벤트 기간은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다.티스캐너는 올해 11월 기준 누적 회원 수 185만 명, 제휴 골프장 370개소를 기록했다. 연간 골프장 중계 거래액은 6,800억 원에 달한다.업체 관계자는 "고객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최적의 예약 환경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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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창경궁 궁궐숲 3개년 조성 사업 완료
유한킴벌리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창경궁 궁궐숲 조성 사업을 마쳤다고 4일 밝혔다.이 사업은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3년간 추진됐다. 창경궁 내 수목과 녹지를 복원해 도시숲의 지속가능성과 자연성을 회복하는 것이 목표다.사업 기간 동안 나무 약 450그루와 야생화 3,500본 이상을 식재했으며, 약 5,740㎡의 녹지를 관리했다. 생태계 교란종 제거 작업도 진행해 관련 수를 크게 줄였다.시민과 유한킴벌리 사원 및 가족 등 약 400명이 총 12회에 걸친 숲 가꾸기 봉사에 참여했다.업체 관계자는 "숲과 사람의 공존이라는 캠페인 취지에 맞는 사업이었다"라며 "숲의 가치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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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마그룹, 전 관계사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주간 운영
콜마그룹이 전 계열사 임직원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 주간 '콜마 커넥트 위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실시됐다. 주요 활동으로는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2단 책장과 접이식 책상 각 100여 개를 전국 23개 그룹홈에 전달하는 '꿈꾸는 가구 만들기'가 있었다.또한 각 사업장에는 기부존을 설치해 임직원의 미사용 물품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는 캠페인을 벌였다. 그밖에 지역별 환경 정화 활동과 소외 계층을 위한 김치 및 건강기능식품 전달 활동도 이뤄졌다.업체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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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신메뉴 '크럼픽' 4일부터 사전판매 시작 外
바른치킨이 12월 4일부터 신메뉴 '크럼픽(Crumb Pick)'의 온·오프라인 사전판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신제품 크럼픽은 3가지 특제 소스와 6가지 건강 재료를 조합한 '우리가족 Special One Pick! 크럼픽' 콘셉트로 기획되었다. 지난 11월 진행된 시범판매에서는 고객 만족도 4.59점, 재구매 의향 82.2%를 기록하며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크럼픽은 국내산 신선 하림닭과 포화지방산 비율이 낮은 카놀라유를 사용하고, 쌀, 현미, 옥수수, 감자 등 4가지 건강곡물로 만든 크럼파우더를 최적 비율로 배합해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바른치킨이 자체 개발한 3D 코팅 조리기법을 적용하여 시간이 지나거나 소스를 찍어도 바삭함을 유지하는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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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이슈]호텔롯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호텔롯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열린 ‘시큐리티 페스타 2025’에서 정보보호 산업 발전 유공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표창은 국내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호텔롯데는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정보보호 공시제도는 안전한 인터넷 환경 조성과 보안 투자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 정보보호 활동과 인력, 투자, 인증 현황을 대외에 공개하는 제도다.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면세점, 롯데월드 어드벤처 사업부로 구성된 호텔롯데는 공시 의무 대상이 아님에도 2022년부터 자율 공시 기업으로 참여하며 꾸준히 정보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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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은단, 맞춤형 멀티비타민 시리즈 신규 광고 공개
고려은단이 '멀티비타민 올인원 시리즈'의 신규 텔레비전 광고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연예인 유재석이 출연해 나이와 성별에 따라 세분화된 제품 라인업을 소개한다. 한국인의 영양 섭취 패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영양학회의 자문을 받아 개발된 제품으로, 고객 맞춤형 영양 관리를 강조하는 내용이다.시리즈는 남성용, 여성용, 60세 이상 남성용, 60세 이상 여성용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은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기본으로 하며, 글로벌 기업 DSM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다. 고려은단은 2021년부터 3년 연속 식품의약품안전처 통계상 국내 멀티비타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업체 관계자는 "나이와 성별에 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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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단신] 시그니엘 서울·부산, ‘시그니엘 브랜드 페스타’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최상위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SIGNIEL)’은 단 일주일간 특별 요금으로 예약할 수 있는 ‘시그니엘 브랜드 페스타(SIGNIEL BRAND FESTA)’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을 공식 홈페이지 대비 최대 20% 할인된 특별가로 선보인다.예약 기간은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투숙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026년 3월 31일까지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까지 특별한 호캉스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다.시그니엘 서울은 ▲객실형 ▲객실 1박과 ‘스테이(STAY)’ 조식 2인 포함 옵션 중 선택 가능하다.시그니엘 부산은 ▲객실형 ▲객실 1박과 ‘더 뷰(The VIEW)’ 조식 2인 ▲패밀리 트윈 객실 1박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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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12월 ‘그랜드 트래블 페스타’ 진행
홈앤쇼핑이 여행 관련 상담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행사는 12월 한 달간 운영되며 상담을 예약한 고객에게 해외 데이터 로밍 플랫폼 유심사의 eSIM 또는 USIM 전용 데이터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약 200개국에서 30일간 하루 1GB를 이용할 수 있는 구성이다.상담 예약 고객 중 한 명에게는 37.5g 골드바를 지급하는 추첨 행사도 마련됐다. 상담 예약만으로 자동 응모된다.방송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는 방송마다 상담 예약자를 추첨해 최대 200만 원의 현금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 규모는 방송별로 다르게 편성된다.업체 관계자는 "연말 고객 감사를 취지로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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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서울시 환경공무관에 겨울 응원 선물 전달
SPC그룹이 겨울을 맞아 서울시 환경공무관에게 삼립호빵을 선물했다고 4일 밝혔다.추운 날씨에도 업무를 수행하는 환경공무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후원이다. 서울시 노동조합 소속 환경공무관 2600여 명에게 호빵 10개씩 구성된 선물세트를 전달해 총 2만 6000개의 호빵이 지원된다.전달식은 4일 서울 성동구에서 열린 서울시청 노동조합 창립기념식에서 진행됐다. SPC그룹은 올해 7월에도 환경공무관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후원한 바 있다.업체 관계자는 "따뜻한 호빵이 환경공무관 분들께 작은 휴식과 온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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