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29CM, 즉석 필름카메라 ‘폴라로이드 플립’ 선발매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글로벌 즉석카메라 브랜드 폴라로이드(Polaroid)의 신제품 ‘폴라로이드 플립’을 국내 단독으로 29에디션을 통해 선발매한다. ‘폴라로이드’는 아날로그 즉석카메라 대표 브랜드로 최근 아날로그 방식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관심이 높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29CM에서 5월 한 달간 ‘폴라로이드’의 거래액은 전년비 114% 이상 증가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폴라로이드 플립’은 1980년대 클래식 600 시리즈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동시에 디지털 기능을 적용해 활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피사체와 거리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초점을 맞추는 4-렌즈 시스템을 적용해 장거리 촬영
-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 카브루, 화이트 와인볼 쇼비뇽 블랑 출시 外
세븐일레븐과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국내 최초로 하이볼과 와인을 결합한 ‘와인볼’의 또 다른 신제품인 ‘화이트 와인볼 쇼비뇽 블랑’을 선보인다.올해 초 세븐일레븐 단독으로 출시한 ‘와인 하이볼 2종(카티아 레드 와인볼 & 나디아 화이트 와인볼)’은 출시후 현재까지 레드 화이트 각각 40만캔씩 80만캔이 출고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동안 품절 대란을 일으킨 제품이다. 프랑스 화가 앙리 마티스의 작품을 패키지에 담아 예술적인 감각을 살리고 프랑스산 리얼 레드, 화이트 와인을 담은 조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6월 성수기를 맞이하여 출시하는 ‘소비뇽 블랑’ 버전도 앙리 마티스의 명작인 ‘블루누드’를 패키지에
-
남양유업, ‘과수원 제로슈가’ 선보여
남양유업이 단체급식, 식당 등 특수처 경로를 겨냥한 ‘과수원 제로슈가’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기존 음료 브랜드 ‘과수원’의 인지도를 바탕으로 소비자 친숙도를 유지하면서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 사용 ▲175ml 미니 캔 용기 등 특수 유통 환경에 최적화된 설계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체급식∙식당∙숙박업소 등이 주요 판매 경로인 만큼 당 섭취에 민감한 학생, 직장인, 고령자 등 폭넓은 수요층에 맞춰 제로 슈거 콘셉트를 적용했다"라며 "당 걱정 없이 달콤하게 즐길 수 과일 혼합음료로, 오렌지∙청포도 맛 2종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과수원 제로슈가는 특수처 경로를 시작으로 B2C 유통채널
-
이마트24, 말레이시아 내 매장 100개까지 확대
이마트24가 말레이시아 점포 100호점을 돌파했다.이마트24 관계자는 "2021년 6월 첫 해외 진출로 말레이시아 점포를 오픈한 이후, 4년 만에 말레이시아 내 매장을 100개까지 확대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쿠알라룸푸르가 있는 서말레이시아 지역 내에 슬랑오르, 클란탄, 트렝가누, 파항 등 11개 주 주요 도시에 진출해 있으며, 올해 말 130개, 2026년까지 200개 이상 개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100호점은 ‘이마트24 코타다만사라점’으로,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중심부에서 서쪽으로 15km 떨어진 ‘코타다만사라’ 상업지구 내에 위치해 있으며, 해당 점포는 3층 규모의 오피스 건물 내 1층에
-
풀무원샘물, 여름철 한 상 차림 쿠킹클래스 진행
풀무원샘물이 지난 24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송파점 문화센터에서 진행한 쿠킹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풀무원샘물 관계자는 "이번 쿠킹클래스는 ‘요리는 물부터, 에드워드 리의 선택 풀무원 샘물’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라며 "물이 주재료로 활용되는 국물과 육수 중심의 메뉴 조리법을 배워보는 쿠킹클래스를 통해 요리의 시작이자 품격을 좌우하는 재료로서 ‘물’의 중요성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돋보이는 ‘냉메밀국수’ ▲부드럽게 조리된 갈비에 진한 풍미가 어우러지는 ‘소갈비찜’ ▲매
-
W컨셉, ‘W 아카이브’ 콘텐츠 신규 론칭
W컨셉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철학과 헤리티지를 조명하는 시네마틱 다큐멘터리 프로젝트 ‘W 아카이브(W Archive)’를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W 아카이브에서는 브랜드를 창립한 디자이너가 직접 출연해 ▲브랜드 지향점 ▲철학 ▲성장 과정 ▲패션쇼 준비 과정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5가지 키워드로 이야기를 풀어낸다"라며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브랜드의 깊이 있는 이야기와 제작 과정을 10분 내외의 롱폼 영상으로 담아 분기에 1~2편씩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따. 이어 "첫 브랜드로는 W컨셉과 함께 성장해온 디자이너 브랜드 ‘잉크(EENK)’를 선정했다"라며 "잉크는 이혜미 대표(디렉터)가 2013년 론칭한
-
CU, 호주 마카다미아 간식 시리즈 선보여
CU가 호주 마카다미아 협회(Australian Macadamias)와 협업해 푸딩, 쿠키, 아이스크림 등 마카다미아 간식 시리즈를 선보인다.CU 관계자는 "헬시플레져, 헬스 디깅 등 트렌드에 건강한 원물 간식과 이를 활용한 상품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 CU에서 지난 2분기(4/1~6/23) 아몬드,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7% 늘었다"라며 "CU가 작년 4월 선보인 건강 견과 차별화 브랜드 Get Natural(겟네츄럴)은 현재까지 누적 60만개가 팔렸다"라고 말했다. CU가 협업한 호주 마카다미아 협회는 호주 마카다미아 생산량의 약 85%를 담당하는 농가, 가공업체,
-
일동후디스,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젤’ 선보여
일동후디스가 고함량 아미노산 에너지젤 ‘하이뮨 아미노포텐’의 신규 라인업으로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젤’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아미노산’, ‘탄수화물’, ‘포도당’, 등 빠른 에너지 공급과 회복을 돕는 영양소를 3중 결합한 포뮬러 제품이다"라며 "실제로 아미노산과 탄수화물, 포도당은 ‘빠른 근육 회복’, ‘운동 지속력 향상’ 등 퍼포먼스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에 장시간 고강도 운동 시, 지속적인 에너지 보충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젤은 하루 2포 기준 탄수화물의 에너지 생성을 돕는 알라닌, 프롤린 4,400mg을 포함한
-
[생활경제 이슈] 화요, ‘배우 김민하’ 신제품 모델로 발탁 外
㈜화요가 신제품 ‘화요19金’ 모델로 배우 김민하를 발탁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모델 발탁은 화요가 10년 만의 신제품 출시와 함께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전달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브랜드 최초의 광고 모델이다.김민하는 2022년 공개된 애플TV+ 드라마 '파친코'에서 젊은 시절의 김선자 역을 맡아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지난 12일에는 미국 ‘골드리스트’에서 TV 우수주연상 부문에 아너러블 멘션(Honorable Mention)으로 언급되면서 글로벌 존재감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다양한 작품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구축해온 김민하는 도전적인 태도와 깊이 있는 연기력, 당당한 에너지로 MZ세대의 공감을 얻
-
롯데百, ‘여름 정기 세일’ 실시
롯데백화점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름 정기 세일(2025 SUMMER SALE)'에 나선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6월 27일(금)부터 7월 13일(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총 550여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최근 폭염 및 호우 특보가 여름 내 지속될 것이라는 기상청 전망에 따라 더 더워지고 길어진 여름을 대비하려는 고객 심리가 고조되는 추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6월 들어 수영복 매출은 20% 신장했으며, 패션 부문 또한 여름 상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에 롯데백화점은 여름 특화 상품 프로모션과 실내 쇼핑 콘텐츠를 강화해 장마철 무더위 쇼핑
-
롯데홈쇼핑 못난이 사과 ‘아름아리’ 과일 부문 주문건수 1위 기록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외형상 이유로 상품성이 낮은 '못난이 사과'를 브랜드화한 ‘아름아리’가 2025년 상반기 누적 판매량 350톤(25.1.1~6.24), 과일 부문 주문건수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사례는 경상남도 거창군 소재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농업회사법인 열매나무’와 협업해 못난이 사과를 성공적으로 상품화한 성과로 꼽힌다"라며 "지난 2023년 폭염, 태풍 등으로 국내 사과 생산량이 2011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함에 따라 과수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체 사과 생산량의 약 30%를 차지하는 못난이 사과를 ‘못생겼지만 달콤함은 그대로’라는 콘
-
[생활경제 이슈] 오가나셀,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外
㈜신미글로벌(대표 김은란)이 전개하는 맞춤 피부 교정 루틴 브랜드 오가나셀(oganacell)이 오는 26일 오후 6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들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고 밝혔다.오가나셀은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송승헌 발탁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대표 제품인 클렌저 2종과 펩타이드 리커버리 크림을 메인으로 내세웠다.라인업으로는 ▲더마알엑스 클렌저 ▲더마알엑스 캄 액티브 클렌저 ▲바이오 액티옴 선스크린 ▲펩타이드 리커버리 크림 등 4종이고,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선착순 구매 인증 5명과 라이브 방송 중간에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 정답자 3명에게는 '더마알엑스
-
LG생활건강 피지, 100% 생성형 AI 광고 선보여
LG생활건강의 세탁세제 브랜드 피지(FiJi)에서 브랜드 모델인 탁구선수 신유빈을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구현해 제작한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피지 모락셀라’는 일반 세제나 섬유 유연제로 없애기 힘든 빨래 쉰내를 제거하는 신개념 세탁 용품이다. 지난해 7월 첫 출시 이후 ‘빨래 쉰내 해결사’, ‘냄새 제거 끝판왕’ 등 별칭으로 불리며 사랑 받고 있다"라며 "특히 젖은 수건, 땀이 스며든 운동복, 양말 등에서 공통으로 발견되는 냄새 원인균인 모락셀라균 세척에 탁월하며 부스터, 액체형 세제, 캡슐 세제, 스포츠 전용 세제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확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제품인 ‘냄새제거
-
로우퀘스트, 브랜드 뮤즈 배우 김혜윤 팬데이 진행
로우퀘스트(RAWQUEST)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한 ‘로우퀘스트X김혜윤 팬데이’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로우퀘스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9월부터 로우퀘스트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김혜윤과 함께 진행했다"라며 "로우퀘스트 공식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특별 구성으로 판매한 ‘혜윤 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 응모권을 제공, 추첨을 통해 100명을 초청했다"라고 전했다. 이날 김혜윤은 종일 밝고 러블리한 에너지로 팬들과 소통했다. MC 하지영과 함께 브랜드 퀴즈와 포토타임을 통해 분위기를 띄우고, 이어 팬사인회에서 화사한 미소로 한 명 한 명에게 정성스럽게 사인을 했다. 또 팬들이 준
-
홈플러스-배달의민족 ‘대형마트 퀵커머스’ 24일 5개점 추가
홈플러스가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 가능한 대형마트 퀵커머스 매장을 11개로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 4월부터 강동점, 신도림점, 상봉점, 동래점 등 6개 점포를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에 입점시켜 배달 형태로 판매하고 있다"라며 "24일부터는 금천점, 영등포점, 남대구점, 청주점, 전주효자점까지 5개 점포를 추가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배달의민족 대형마트 퀵커머스 가능 매장을 순차 오픈해 오는 7월 34개까지, 오는 8월까지 총 40개 이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대형마트 퀵커머스’는 기존 홈플러스 대형마트의 당일∙예약 배송 서비스 ‘매직배송’,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슈퍼마켓 퀵커머
-
에이피알,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글로벌 누적 판매량 400만 돌파
에이피알은 2025년 5월 기준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400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300만 대 판매 기록을 달성한데 이어 약 5개월 만에 추가로 100만 대가 판매된 결과다"라며 "이를 시간으로 환산하면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는 지난 5개월 동안 약 13초마다 1대꼴로 판매된 셈이다"라고 전했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에이지알의 판매 속도는 100만 대를 기준으로 가속도가 붙고 있다. 지난 2021년 3월 공식 론칭한 에이지알은 첫 신제품 출시 후 약 2년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달성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를 시작으로 약 11개월 만에 200만 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300
-
BBQ, 동행위원회 8기 출범식 및 정기 총회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23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BBQ 치킨대학에서 동행위원회 8기의 출범식 및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동행위원회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전국 패밀리를 대표하는 30여명의 동행위원, 부서별 담당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997년부터 본사와 패밀리 사이에 합리적이고 투명한 경영 환경을 만들고자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운영위원회’를 설치했다"라며 "이후 2017년 패밀리는 '동'으로, 본사를 '행'으로 하는 '동행위원회'로 발전시켜 보다 적극적으로 발전 방향을 검토하고 문제점을 개선하며 패밀리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