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가을 미식 여행 패키지 출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티에 오시리아가 가을 미식 여행을 위한 '어텀 고메 인 오시리아' 패키지를 출시했다.한국관광 데이터랩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부산을 방문한 외지인 수가 전년 대비 7% 증가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특히 내비게이션 검색어 중 '음식' 관련 검색이 많았다는 점이 주목된다. 이에 따라 마티에 오시리아는 부산 미식 여행을 위한 패키지를 기획하게 되었다.이번 패키지는 부산 로컬 다이닝 레스토랑인 골든리지와 올릭의 할인 혜택을 포함하고 있다. 골든리지는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에서 경력을 쌓은 김정문 셰프가 운영하며, 부산 현지에서 엄선한 식자재를 사용한다. 올릭은 호
-
풀무원녹즙, 식물성유산균 쌀 500mL 제품 출시로 카테고리 확장
풀무원녹즙은 국내산 쌀즙과 식물성 유산균을 결합한 요거트 발효유 ‘식물성유산균 쌀’의 500mL 대용량 제품을 출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는 기존 150mL 제품의 용량을 3배 이상 확대한 버전이다.해당 제품은 2012년 첫 출시 이후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판매되며, 최근 2년간 출시 초기 대비 월평균 판매량이 약 20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소비자 수요 증가 추세를 반영해 용량 확대 버전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식물성유산균 쌀’은 국내산 쌀 추출액과 코코넛젤리를 활용해 포만감과 식감을 강화한 발효유다. 프로바이오틱스 500억 CFU(보장균수)를 포함했으며, 식이섬유 32.5g과 유당분해효소를 첨가해 유
-
hy, '프레딧' 정기구독 고객 대상 10월 혜택 제공
hy는 '프레딧' 정기구독 고객을 대상으로 10월 한 달간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정기구독 고객은 10월에 지급되는 페이백 쿠폰을 사용하여 hy 제품 무료 교환권과 할인쿠폰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혜택 제공은 총 3차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하루야채 프로틴, 야쿠르트 XO,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등 주요 제품이 증정 대상에 포함된다.업체 관계자는 "정기구독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코멘트했다.'프레딧 만보기'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평소보다 두 배의 적립금이 제공된다. 프레딧 만보기는 걸음 수를 프레딧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금으로 전환하는 서비스다.동일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송파 낭만 페스타’ 후원 外
바른치킨이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11일 개최될 '송파 낭만 페스타'를 후원하며 지역사회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바른치킨은 지난 달 17일 (재)송파문화재단 송파여성문화회관을 방문하여 '송파 낭만 페스타' 후원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바른치킨 FC사업본부 박승훈 본부장, 마케팅팀 정건희 팀장이 참석해 반반바른치킨 교환권 100매를 직접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후원은 상생 철학 실천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기획됐다.'송파 낭만 페스타'는 10월 11일 (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에서 열린다. 사전 접수로 취약계
-
일동후디스, 임산부의 날 기념 ‘전국 태명 자랑’ SNS 이벤트 진행
일동후디스가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여 ‘전국 태명 자랑’ SNS 이벤트를 기획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4일(금)까지 트루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된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트루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아기의 태명과 태명을 지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아기를 위한 ‘트루맘 영양식 랜덤 1개’, 엄마를 위한 ‘하이뮨 활성엽산 플러스’, 아빠를 위한 ‘하이뮨 아미노포텐’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며, 센스 있는 태명을 지은 5명에게는 ‘네이버페이 1만 원권’을 증정한다.
-
무신사, 일본 패션 이커머스 조조타운에 '무신사 숍' 공식 오픈
무신사는 오는 11월 6일 일본 패션 이커머스 조조타운에 '무신사 숍'을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무신사 파트너 브랜드는 복잡한 절차 없이 조조타운에 상품을 동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조조타운은 패션과 화장품을 주로 취급하는 플랫폼으로, 올해 3월 결산 기준 연간 구매자가 1,220만 명을 넘는 등 일본 젊은 층에서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무신사 숍 오픈은 지난해 12월 무신사와 조조타운 운영 기업 조조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첫 결실이다. 이번 협력으로 무신사는 파트너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며, 조조타운은 K-패션 브랜드의 폭넓은 상품 라인업을 확보하게 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숍
-
여기어때, 유명인·크리에이터 활용 가이드팩 체험 영상 배포
여기어때는 가수 장민호 등 다수 유명인의 체험 영상을 통해 가이드팩 상품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여기어때는 가이드팩 출시와 함께 장민호, 유튜버 빠니보틀, 곽튜브, 캡틴따거, 잰잰바리 등의 체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장민호는 JTBC '여행! 같이 어때?'를 통해 가이드팩을 이용한 도쿄 여행 경험을 공유했다. 해당 영상에서 바리스타 경력의 가이드와 함께 카페 문화 탐방을 주제로 도쿄를 여행했으며, 영상은 10월 11일 JTBC에서 방영 예정이다.가이드팩은 여기어때가 전문성을 검증한 스타가이드와 동행하는 패키지 상품이다. 현재 일본 5개 도시에서 테마별로 운영 중이다. 구체적으로 도쿄는 카페 투어, 오키나와는 테마파크,
-
11번가, 10월 ‘월간 십일절’ 개최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10월 ‘월간 십일절’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역대 최장이었던 추석 연휴 이후 소비자들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제품을 중심으로, 총 580여 개의 타임딜 상품을 최대 7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행사 첫날인 11일에는 피로 해소를 위한 헬스케어 용품과 건강기능식품 등 셀프 힐링템을 중점적으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비타그램 파워 온열 미니 종아리 발마사지기’(2만 8,000원대), ‘바디프랜드 팔콘SV 안마의자’(324만 원대), ‘한삼인 홍삼진 굿데이스’(2만 4,000원대), ‘발레아 컨센트레이트 캡슐 앰플’(1만 8,800원) 등이 있다.둘째 날과
-
홈플러스, ‘홈플 MEGA 골든위크’ 2주차 개최
홈플러스는 오는 15일까지 포스트 추석을 겨냥해 ‘홈플 MEGA 골든위크’ 2주차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등 다양한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행사에서는 ‘호주청정우 전 품목’이 7대 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되며, ‘호주청정우 살치살(100g)’은 3,990원에 판매된다. ‘10Brix 제주 하우스 밀감(1.4kg)’은 7대 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7,990원에, ‘냉수마찰 기절꽃게(100g)’는 1,2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물가안정 제주 은갈치’는 3,330원에 제공된다. 가공식품으로는 ‘심플러스 냉동 튀김류 6종’이 4,990원부터 시작하며, 2개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이 있다. ‘봉지
-
LF, 바버의 '타탄 체크' 글로벌 캠페인 공개
생활문화기업 LF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의 '타탄 체크'를 아시아 로컬 문화와 결합한 글로벌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바버는 창립 초기부터 모든 제품에 고유의 타탄 체크를 적용해 왔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타탄을 브랜드 정체성의 중심으로 재정립했다. 캠페인은 한국, 일본, 중국의 크리에이터와 함께 브랜드의 타탄 헤리티지를 탐구하는 영상 콘텐츠 시리즈로 구성된다. 각 크리에이터는 바버 타탄 패턴을 자신만의 분야와 연결해 재해석한다. 한국의 셰프 오스틴 강은 한식, 일본의 분재 프로듀서 고지마 텟페이는 분재, 중국의 티하우스 설립자 에반 정은 차 문화를 통해 바버 타탄을 현대적 시각으로 풀어낸다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돈카츠’ 도시락 4종 출시 外
한솥도시락은 기존 반달돈까스 대비 크기·중량 모두 약 2.3배 늘린 ‘돈카츠’ 도시락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한솥도시락은 그동안 꾸준히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돈까스를 선보여 왔다. 이번에 출시된 ‘돈카츠’도 국내산 돈육을 사용했으며, 크기와 중량 모두 대폭 늘려 푸짐함을 강화하고, 바삭한 튀김옷으로 정통 돈카츠의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본 돈카츠 외에도 통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치즈 돈카츠를 함께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신메뉴는 기본 돈카츠 2종(데미그라스·로제 소스)과 치즈 돈카츠 2종(데미그라스·로제 소스)으로 구성됐다. 기본 돈카츠는 바삭한 식감과 고기 본연의 맛을 살렸으며,
-
[생활경제 이슈] 낫띵베럴, ‘드링킷 유기농 마시는 샐러드’ 출시 外
낫띵베럴이 사과, 당근, 케일, 샐러리, 브로콜리 등 5가지 유기농 과일·채소를 한 팩에 담은 신제품 ‘드링킷 유기농 마시는 샐러드’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원물 껍질까지 그대로 활용해 저온 추출한 것이 특징으로,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하고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렸다.화학 첨가물 없이 100% 자연 그대로의 건강한 유기농 원료만 담았으며, 특히 인공 감미료 없이 원물에서 우러나오는 자연스러운 단맛을 활용해 채소 특유의 냄새와 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또한 위생적이고 간편한 개별 포장 방식으로, 어디서든 손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개봉이 간편한 이지 컷 파우치를 적용했다. 제품은 HACCP 인증 기준에 따
-
BBQ,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그룹이 10월 한 달 동안 매주 금요일마다 BBQ 앱 및 웹사이트에서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4천 원 할인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매콤한 맛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다. 해당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할인 쿠폰이 적용되며, 발급받은 쿠폰은 당일에만 사용할 수 있다.이번 프로모션은 주말 전 치킨 수요가 증가하는 금요일에 맞춰 기획되었으며,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으로 지속적으로 앵콜 진행되며 인기 프로모션으로 자리 잡았다.관계자는 "추석 연휴 이후 징검다리 휴일까지 이어지는 10월은 재충전이 필요한 시기"라
-
CJ프레시웨이, 경상남도에서 자원순환분야 표창 수상
CJ프레시웨이는 경상남도가 주관한 자원순환분야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한 경남형 종이팩 재활용 솔루션 동행 프로젝트에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이 프로젝트는 경상남도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종이팩의 분리배출, 회수, 재활용 체계를 구축하는 활동이다. CJ프레시웨이는 어린이집에 우유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원아들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교육을 실시하였다. 지난 8월까지 CJ프레시웨이는 경상남도 내 243곳의 어린이집에 종이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17차례에 걸쳐 ESG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 교육은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어린이집에서 분리배
-
KT알파 쇼핑, 총 1억 원 규모 ‘슈퍼쇼핑K’ 행사 개최
KT알파 쇼핑(대표 박승표)이 올 하반기 최대 혜택의 쇼핑행사인 ‘슈퍼쇼핑K’를 10월 10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방송상품 편성과 함께 1천만 원 상당의 경품부터 매일 응모 가능한 ‘행운복권’ 등 총 1억 원 규모의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KT알파 쇼핑은 홈쇼핑 업계 정상급 쇼호스트가 출연하는 고정 프로그램 및 카테고리별 특화 프로그램들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방송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28년 차 베테랑 쇼호스트 이진아가 제안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이진아 셀렉션’, 지난해 4월 론칭해 간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이수정 쇼호스트의 ‘수정샵(#)’, 패션 특화 방송 ‘최현
-
[생활경제 이슈] 아이소이, 로즈PDRN 함유한 클렌징 2종 출시 外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세안만으로도 맑고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는 로즈PDRN 함유 클렌징 2종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클렌징과 브라이트닝 케어를 동시에 충족하도록 기획된 라인이다. 아이소이의 시그니처 원료인 불가리안 로즈오일 오또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로즈PDRN을 담아, 세정 후 피부를 맑고 빛나는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이번 라인은 멀티 기능을 갖춘 ‘브라이트닝 팩 클렌징폼(이하 로즈PDRN 세럼팩폼)’과 순하면서도 뛰어난 세정력을 갖춘 ‘브라이트닝 클렌징 오일(이하 광채 클렌징오일)’ 2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로즈PDRN 세럼팩폼’은 세럼·팩·폼 기능을 한 번에 담은 멀티 클렌징 제품이다. 로
-
‘김치의 날’, 프랑스 파리 15시에 공식 제정
프랑스 파리 15시가 유럽연합(EU) 최초로 ‘김치의 날’을 공식 제정했다. 이번 제정은 대상, AMA 협회(Association Mes Amis), SF 글로벌라이즈 등 세 개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했으며, 파리 15시 의회에서 만장일치로 결의안을 승인함으로써 성사되었다. 매년 11월 22일을 ‘김치의 날’로 지정한 이번 결정은 유럽 내 김치 확산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파리 15시는 지난 10월 4일(현지 시각) 시청 광장에서 열린 ‘2025 KOREAN EXPO – 김치의 날 제정 선포식’을 통해 ‘김치의 날’을 공식 선언했다. 이날 행사에는 필립 구종(Philippe Goujon) 파리 15시장, 아네스 에브랭(Agnès Evren) 프랑스 상원 의원 등 주요 인사들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