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옥토버페스트’ 등 가을 프로모션 선봬 外
서울 용산구에서 아코르 그룹 4개 호텔을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가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한발 먼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미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먼저, 오는 9월 19일부터 10월 말까지 스카이킹덤 31층 멀티플렉스 펍 ‘킹스 베케이션(KING’S VACATION)’에서 다양한 맥주와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옥토버페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을하면 빼놓을 수 없는 독일 뮌헨의 세계 3대 맥주 축제를 재현해, 서울 도심 속에서도 현지의 열정적인 축제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다양한 공연을 열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
[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경복궁 宮 부세보리굴비’ 현대홈쇼핑 첫 론칭에 매진 기록 外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가 한식 브랜드 ‘경복궁’과 IP협업을 통해 선보인 ‘경복궁 宮 부세보리굴비’가 현대홈쇼핑 첫 론칭 방송에서 25분 만에 조기매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앞서 프레시지는 현대홈쇼핑을 통해 ‘경복궁 부세보리굴비(120g) 9팩’ 구성을 60,900원에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홈쇼핑 방송 시작 25분 만에 준비된 수량이 완판돼 예정된 방송시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조기종료 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추석을 앞둔 시점에서 선물용 간편식에 대한 높은 관심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신제품은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프리미엄 한식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유기농 생리대 '오닉',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外
쌍용C&B(쌍용씨앤비)가 오늘(27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유기농 생리대 '오닉' 제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인다.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오닉 유기농 순면커버' 9종은 물론, 올해 출시한 100% 유기농 순면 프리미엄 생리대 '오닉 유기농 네이처'까지 오닉의 인기 제품 11종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방송 중에는 라이브 특가에 더해 추가적으로 라이브 전용 10% 할인 쿠폰까지 제공된다. 또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응원 댓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3천원을 지급하며,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5천원 혜택을 제공한다.오닉은 여성 건강을 고려한 프리미엄 소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쉬어가도 괜찮아' 1년 간 142가정 휴식 지원 外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한화호텔앤드리조트·한화갤러리아)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쉬어가도 괜찮아>가 올해로 1주년을 맞이했다.지난해 7월 첫 제주 여행 지원을 시작으로 한화는 1년 동안 장기간 돌봄으로 지친 중증 환아 돌봄 가족에게 짧지만 온전한 휴식을 선물해왔다.서울대학교병원 통계에 따르면 중증 환아 돌봄 부모의 하루 평균 간병 시간은 14시간으로 개인 평균 휴식 시간은 1시간 남짓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쉬어가도 괜찮아> 프로젝트는 장기간 간병을 이어온 가족들의 분리 휴식을 돕는 동시에 ‘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24년 시작됐다. 가족들이 여행을 하는 동안 환아는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
-
[호텔단신] 시그니엘 서울X프리즈 서울, VIP 입장권 결합한 아트캉스 패키지 마련
시그니엘 서울은 오는 9월 3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의 VIP 입장권이 포함된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프리즈는 2003년 영국 런던에서 시작한 아트페어로, 스위스 아트 바젤(Art Basel)과 함께 세계 양대 아트페어로 손꼽힌다. ‘프리즈 서울 2025’에서는 세계 유수의 갤러리 120여 곳이 참여해 유명 작품들을 전시 및 판매할 예정이다.프리즈 서울이 국내에 상륙한 이래 VIP 입장권을 결합한 연계 패키지를 선보여 온 시그니엘 서울은 매년 높은 인기를 끌며 조기 완판 기록을 세웠다.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 시그니엘 서울의 프리즈 서울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프리즈 서울
-
[패션단신] 리이, 2026 S/S 서울패션위크 개최
유니크한 감성을 공유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리이(RE RHEE)는 오는 2026 서울패션위크에서 “PRACTICAL POET”을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9월 5일 오후 3시. 서울 DDP 아트홀1관에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정교하게 짜인 구조 속에서 현대인의 감성과 현실을 패션이라는 언어로 풀어내며, 옷이 단순한 의복을 넘어 하나의 시(詩)로서 존재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는 것이 주최측의 설명이다.리이를 이끌어가는 이준복 디자이너와 주현정 디자이너는 "시를 쓴다는 건, 세상의 잔소리 속에서 들리지 않는 감정을 꺼내어 보는 일" 이라며 "이번 컬렉션을 통해 옷을 현실 속 감성의 매개체로 표현하며 버튼 하나에 담긴 의미, 주머니 깊숙이 숨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캔돈', KBS 예능 ‘오만추’에서 캠핑 아이템으로 소개돼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캔돈’이 KBS 예능 《오래된 만남 추구 3기(이하 ‘오만추’)》를 통해 캠핑 로망 아이템으으로 소개됐다고 26일 밝혔다.도드람 관계자는 "‘캔돈’이 지난 8월 25일 방송에서 출연자들의 캠핑 바비큐 장면에 자연스럽게 등장,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라며 "모닥불 옆에서 즐기는 바비큐 파티에서 출연자들이 직접 개봉해 조리하는 모습은 ‘간편함+신선함’이라는 제품 특성을 그대로 보여줬다"라고 전했다. 특히 여성 출연자들은 “진짜 예쁘다”라는 감탄과 함께 캔돈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고, 해당 장면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회자됐다. 방송 직후 네
-
골프존그룹, 2025 정보보호위원회 진행
골프존그룹(회장 김영찬)은 20일 골프존타워서울에서 보안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보보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6일 전했다.골프존그룹 관계자는 "이날 회의에서는 주요 정책 변화와 환경적 요인에 따른 그룹사 보안 정책 변화를 중점으로 논의했다"라며 "먼저 개인정보 보호법 개정에 따른 개정안 숙지와 이를 효과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음으로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맞춰 정보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 AI 보안 정책 수립 △개인정보 차단 범위 확대 △망 분리 완화에 따른 업무절차 개선 등 하반기 정보보호 활동의 주요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호 활동 현황도 공유했다.
-
신신제약, 의료 취약지역 파푸아뉴기니서 나눔 활동 이어가
신신제약은 자사 사회공헌활동 브랜드 ‘신신 H2O Life’의 일환으로 사단법인 엠지유가 진행한 2025년 파푸아뉴기니 해외 의료 봉사에 의약품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신신제약 관계자는 "엠지유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의료 봉사를 통해 평등과 사랑을 실천하는 사회복지단체로, 신신제약은 이들의 선한 마음이 신신제약의 건강(Healthy)과 행복(Happy)이 모두에게 차별 없는 평범한 일상(Ordinary Life)이 되어야 한다는 ‘신신 H2O Life’ 사회공헌 철학과 맞닿아 있음에 공감하여 후원을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의약품은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파푸아뉴기니 뉴브리튼 섬 킴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봉사 활동에 사용됐다. 7월 2
-
아워홈-전라남도, 손잡고 농산물 공급 안정화 나서
아워홈은 안정적인 국내 농산물 수급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워홈은 쌀·배추·양배추·대파 등 주요 농산물의 안정적 물량 확보와 가격 안정화에 나선다"라며 "특히 전라남도가 추진 중인 스마트팜 기술 보급 확대와 연계해 고품질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수급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는 몇해 째 이어지는 고온, 폭우 등 이상기후로 인한 농산물 가격 변동에 적극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함이다.주요 협약 내용은 ▲스마트 재배관리 솔루션 도입 및 기술 지원을 통한 농산물 안정생산 ▲대형 유통업체와
-
bhc, "CU 콜라보 제품 누적 115만 개 판매 돌파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편의점 CU와 손잡고 선보인 간편식 제품이 누적 115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출시 이후 꾸준히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bhc에 따르면, ‘뿌링치킨브리또’는 14만 개, ‘뿌링치킨피자’는 10만 4천 개가 팔려 총 24만 개를 기록했다. 이어 지난 6월 선보인 ‘3XL 맛초킹 치킨 삼각김밥’ 55만 개, ‘맛초킹 치킨 김밥’ 36만 개가 판매되며, 약 두 달 만에 91만 개를 달성했다. 이로써 bhc–CU 협업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115만 개를 넘어섰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올해 2월 출시된 ‘뿌링치킨피자’와 ‘뿌링치킨브리또’는 뿌링클 특유의 고소하고 짭짤한 시즈닝을 활용해 브랜드 고유
-
농심, ‘고등셰프; 라면전쟁’ 개최
농심이 요리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요리 경연대회 ‘고등셰프; 라면전쟁’을 개최했다.농심 관계자는 "올해 처음 열리는 ‘고등셰프; 라면전쟁’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라면을 주제로, 고등학생(또는 2007 ~ 2009년생 청소년)이 농심 라면 제품을 활용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요리 레시피를 선보이는 대회다"라고 전했다. 대회는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 두 단계로, 오는 9월 20일까지 진행된다. 농심 관계자는 "온라인 예선 주제는 ‘나만의 라면 레시피’다. 참가자는 농심 신라면, 신라면 툼바, 짜파게티, 안성탕면, 너구리 중 하나를 선택해 요리 사진과 레시피를 ‘지글지글클럽’ 사이트 내 ‘고등셰프’ 게시판에 9월 7
-
이마트 추석 ‘자연주의’ 선물세트 확대
이마트가 올 추석 가치소비 PL ‘자연주의’ 선물세트 준비 물량을 10% 이상 늘리고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인다.이마트 관계자는 "자연주의 선물세트는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저탄소, 유기농, 무농약, 무첨가 등 프리미엄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서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동안 이마트 자연주의 선물세트 매출은 연평균 8% 성장한데 이어 작년 추석 때도 10% 늘었다. 자연주의 과일 선물세트가 특히 약진했는데, 대표 상품인 ‘저탄소인증 사과/배 세트(12과)’가 매년 인기를 끌며 작년 명절부터는 이마트 전체 과일 선물세트 중 매출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라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충청 지역 독립유공자 후손에 ‘와우 기프트’ 전달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나눔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CFS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CFS의 사회공헌 ‘와우 더 코리아’ 나라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가보훈부 충남동부보훈지청 및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와 함께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와우 더 코리아’는 국가유산 보존 활동뿐만 아니라 국가를 위해 헌신한 이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CFS가 지속적으로 전개해 온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라고 소개했다. 정종철 대표이사를 비롯한 쿠팡 충청권 센터 임직원 20여 명은 지난 25일 천안, 아산, 공주, 세종 지역에 거주하는 독립
-
[생활경제 이슈] 아이소이, 캐릭터 빵아 콜라보 기념 무신사 한정기획 선론칭 外
아이소이가 장수진 라인과 수분탐정 캐릭터 ‘빵아’와의 콜라보를 진행, 기념 굿즈를 포함한 한정기획세트를 9월 3일까지 무신사에서 단독 선론칭한다.이번 콜라보에 함께한 캐릭터 ‘빵아’는 콜라보를 통해 ‘멍뭉미’ 넘치는 귀여운 수분탐정으로 등장한다. 빵아는 수분탐정 스토리에서 겉만 번지르르한 수분이 가득한 세상 속, 속수분을 빼앗고 다니는 가짜수분과 수분도둑 고양이로부터 진짜 수분을 찾아 나선다. 빵아가 피부 속 30층까지 수분을 채워주고, 100시간 보습을 유지하는 진짜 수분 장수진을 만나며 일어나는 스토리를 콜라보 콘텐츠로 선보인다.콜라보 메인 상품인 아이소이의 ‘장수진 수분크림’은 30층, 100시간, 속보습 효
-
CJ제일제당,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을 진행
CJ제일제당은 정희원 박사와 협업을 통해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에서 받침을 뺀 데서 착안한 캠페인명을 살려 저속라이프를 실천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햇반 라이스플랜’이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햇반 라이스플랜’은 ‘똑똑하고 체계적인 건강습관’을 모토로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말 첫 선을 보인 제품으로, 저속 식단 관리로 주목받는 정희원 박사의 레시피를 활용했다"라며 "건강한 맛 품질 덕분에 ‘햇반 라이스플랜’ 2종(렌틸콩현미밥, 파로통곡물밥)은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 500만 개를 돌파했다"라고 전했다. <저속라이프
-
롯데GRS, 싱가포르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K-버거의 글로벌 확장 전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싱가포르 F&B 그룹 카트리나(Katrina Group Ltd.)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며 싱가포르 시장 공략에 나선다.롯데GRS 관계자는 "지난 25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롯데GRS 차우철 대표이사를 비롯해 카트리나 그룹 알란 고 대표이사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해 성공적인 협력을 다짐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파트너사는 현지에서 F&B 및 호스피탈리티 전문 사업을 운영하는 카트리나 그룹으로 싱가포르에서 다수의 외식 브랜드와 호텔 숙박업을 운영하고 있다. 외식 사업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라고 말했다. 롯데GRS는 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