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비발디파크 스키장 및 겨울 테마파크 개장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비발디파크 스키장과 겨울 테마파크 스노위랜드가 5일 개장한다고 4일 밝혔다.비발디파크 스키장은 총 10개 슬로프와 10대 리프트를 갖춘 수도권 최대 규모 시설이다. 5일 초급 슬로프를 시작으로 6일 중급과 상급 슬로프를 순차 개장할 예정이다. 해발 580m 고도에 위치한 최상급 '락' 슬로프도 재운영한다.시즌은 12월 5일부터 내년 3월 2일까지이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된다. 12월 19일부터 내년 2월 17일까지는 월요일을 제외하고 새벽 3시까지 심야 스키를 운영한다.가족 고객을 위해 스키 리프트, 장비 렌탈, 안전헬멧이 포함된 세트권을 21일까지 판매한다.겨울 테마파크 스노위랜드는 약 3만
-
롯데마트, 연말 결산 프로모션 실시
롯데마트가 고객 감사 프로모션 '통큰세일'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행사 기간은 4일부터 7일까지며, 연말 수요가 많은 식품을 중심으로 할인을 제공한다. 주요 할인 품목으로는 국산 딸기와 1+등급 한우 전품목이 있으며,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대용량 기획 상품인 통큰 만능대패 오겹살 등도 선보인다.4일 서울역점 등 주요 매장에서는 행사 시작 전부터 고객들이 방문했다.업체 관계자는 "올해 한 해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고 말했다.
-
GS리테일, 무역의 날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이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GS25는 2017년 해외 수출을 시작해 2020년 300만불, 2022년 700만불에 이어 금년에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기록을 갱신했다. 올해 11월 말까지의 수출 실적은 약 150억 원에 달하며, 첫 해 대비 약 75배 증가한 규모다.수출 품목은 2017년 40여 종에서 올해 600여 종으로 확대됐다. 대상 국가는 미국, 일본, 영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중동, 아시아 등 총 33개국으로 다양해졌다. 자체 브랜드와 차별화 상품이 주요 수출 품목이며, 해외 주요 쇼핑 플랫폼과 대형 매장에 정식 입점하는 등 판로도 확장했다.GS리테일은 전문무
-
페르노리카 코리아, 호텔식음료 전공생 대상 지속가능 바텐딩 교육 실시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바텐딩' 특강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교육은 호텔식음료경영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했다. '지속가능한 바텐딩' 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운영된 무료 교육으로, 관련 산업 종사자와 예비 취업생들에게 지속가능성 개념과 실천 방안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이번 특강에서는 지속가능한 바 운영의 개념과 다양한 국가들의 사례, 책임 있는 음주 문화 등이 다뤄졌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 로드맵을 수립하고 있으며, 이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 여러 도시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업체 관계자는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 지속가능성의 중요성
-
BGF리테일, 무역의 날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한국무역협회는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에게 매년 수출의 탑을 수여한다. BGF리테일은 2019년 100만불, 2022년 500만불에 이어 금년에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수출 상품 종수는 2019년 50여 종에서 올해 약 1천 종으로 크게 증가했다. 주요 수출 품목으로는 생과일 하이볼, 연세 크림빵 시리즈, 자체 브랜드 스낵 등이 있다.해외 진출 전략은 국가별로 차별화된다. 몽골, 말레이시아, 미국 등 해외 CU 매장이 있는 국가에는 점포 운영 상품과 시설 자재를 공급한다. 매장이 없는 국가에는 현지 유통업체와의
-
리미니, 겨울 시즌 한정 메뉴 출시
이랜드이츠의 이탈리안 다이닝 브랜드 리미니가 겨울 시즌 한정 메뉴 '윈터 고메 다이닝'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메뉴는 연말 가족 외식 수요를 반영해 총 9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메뉴인 '윈터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갈비살, 새우살, 꽃등심을 모두 포함하며 3종의 가니시와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4인 세트 기준 12만9천원이다.그밖에 나폴리식 생선찜을 재해석한 '나폴리 화이트 피쉬 아쿠아파짜', 먹물 파스타, 모르타델라 피스타치오 피자 등도 선보인다. 시즌 음료와 4종의 세트 메뉴도 함께 출시됐다.이번 시즌 메뉴는 전국 12개 프리미엄 매장에서 순차 운영된다.업체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메
-
천호엔케어, 고함량 난백 알부민 액상 제품 출시
건강식품 기업 천호엔케어가 '액티브샷 마시는 난백 알부민 골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 제품은 1포당 알부민 복합물을 97% 함유한 액상 스틱 타입이다. 체내 수분 균형과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알부민은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체내 농도가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덴마크산 난백 알부민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타우린과 L-아르지닌,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녹용추출액 등을 함께 배합했다. 레몬 라임 맛으로 제조됐다.업체 관계자는 "빠르고 간편하게 알부민을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글로벌 펨테크 브랜드 질경이,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外
글로벌 펨케어 브랜드 질경이가 12월 4일에 열린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수상은 질경이가 해외 시장에서 기록한 수출 실적과 글로벌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시행하는 국가 공식 포상 제도이다.질경이는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 북미 등 다양한 해외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전문적인 페미닌 케어 제품력과 시장별 맞춤 전략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와 파트너로부터 신뢰를 확보했다. 특히 국가별 규제와 소비 트렌드에 맞춘 제품 현지화, 파트너십 기반의 글로벌 유통망 구축, 전략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코디', 네이버 쇼핑 라이브 통해 대표 제품 특별 판매 外
생활위생 전문 기업 쌍용C&B가 오늘(4일) 오후 1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자사 브랜드 '코디(CODI)'의 인기 제품을 특별 혜택가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이번 라이브에서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코디의 주요 제품 7종이 공개된다. 대상 제품은 코디 고창 황토 화장지, 코디 시카 로션 티슈, 코디 기름먹는 UKP 키친타월, 코디 뽑아쓰는 UKP 키친타월, 코디 비데&클린 물티슈, 코디 내추럴 소프트 화장지, 코디 뉴플라워 미용티슈 등이다.특히 코디의 대표 제품인 '코디 고창 황토'는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 고창 황토를 함유한 프리미엄 화장지이며,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도톰한 3겹 구조와 데코 엠보
-
세르본, 신규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라인 출시
피부 과학 기반 스킨케어 브랜드 세르본이 신규 안티에이징 라인 '튜닝 엑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라인은 부스팅 에센스와 앰플 크림 총 2종으로 구성됐다. 네오리젠과 공동 개발한 4세대 세포 내 치료(ICT) 침투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해당 기술은 피부 장벽을 통과하기 어려운 대형 활성 성분이 피부 깊은 곳까지 전달되도록 설계됐다. 이 기술은 국내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제 학술지에 표지 논문으로 게재된 바 있다.주요 성분으로는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PDRN, 볼륨 리프팅 성분 보르피린, 탄력 개선 펩타이드 NR-BT 등이 포함됐다. 특히 PDRN 성분은 이 기술 적용 시 흡수 속도와 흡수량이 크게 증가한 임상
-
노랑풍선, 옐로LIVE서 상해 상품 공개... 전 일정 노옵션·노쇼핑 구성
노랑풍선이 자사 라이브 방송 채널인 '옐로LIVE'를 통해 '중국 상해'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옐로LIVE 방송은 4일 오후 2시 노랑풍선 웹페이지,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이번에 공개되는 '중국 상해' 상품은 2026년 3월 28일까지 직항편으로 운영되며, 전 일정 노옵션, 노쇼핑으로 구성된 패키지다. 부산 출발 상품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주요 상품으로는 180달러 상당의 마시청 서커스, 황포강 유람선, 동방명주타워 전망대, 오진 뱃놀이 등이 포함된 '상해/오진 4일'과 상하이 디즈니랜드 자유이용권 및 왕복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저녁 출발 상해 4일' 등이 있다. 두 상품 모두 월드체인 특급
-
배스킨라빈스, '헌터' 협업 굿즈 3탄 '패커블 패딩 블랭킷' 사전 예약
SPC 배스킨라빈스가 영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헌터(Hunter)와 협업한 세 번째 크리스마스 굿즈 'X-MAS 패커블 패딩 블랭킷'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굿즈는 2025년 크리스마스 캠페인 '홀리데이 판타지'의 일환으로 공개됐다. 앞서 배스킨라빈스는 헌터와 협업해 'X-mas 하우스 슬리퍼'와 'X-mas 이어머프'를 출시한 바 있다.'X-MAS 패커블 패딩 블랭킷'은 짙은 레드와 베이지 색상을 조합해 연말 분위기를 표현했다.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 실내외에서 활용도가 높다. 해당 굿즈는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함께 사전 예약 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 픽업은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사전 예약은 배스
-
캐나다구스, '하이더 아커만' 협업 캡슐 컬렉션 국내 첫 공개
롯데지에프알(롯데GFR)의 캐나다구스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하이더 아커만(Haider Ackermann)과 협업한 두 번째 겨울 캡슐 컬렉션 '25 F/W 스노우구스 바이 캐나다구스'의 특별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서울 종로구 전통 한옥 공간인 '아름지기'에서 '더 파이오니어링 저니(The Pioneering Journey)'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롯데지에프알은 캐나다구스의 헤리티지와 혁신이 교차하는 상징적 의미를 담기 위해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 문화가 공존하는 이 장소를 선택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스노우구스' 라인의 두 번째 캡슐 컬렉션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자리다.'25 F/W 스노우구스' 컬렉션은 겨울을 '가벼움과 유연성'
-
풀무원, 업계 최초 18톤급 대형 전기트럭 물류 현장 도입
풀무원이 업계 최초로 18톤급 대형 전기트럭을 물류 현장에 도입하고 12월 1일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대형 화물차의 전기차 전환이 주행 거리 및 충전 인프라 문제로 어려웠던 가운데, 풀무원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이 많은 대형 화물차에 전기트럭을 도입했다. 이 차량은 충북 음성부터 부천까지의 물류 구간에서 냉동 제품 운송에 투입된다.도입된 차량은 볼보 FH Electric 모델로, 연간 약 7만 3,840km 운행을 가정했을 때 약 60톤 규모의 온실가스가 감축될 것으로 추산된다. 이는 성장한 나무 약 9,079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탄소 배출량과 동일한 수준이며, 풀무원의 2028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 대비
-
롯데홈쇼핑, 걸그룹 트리플에스 완전체 출연…포토카드 한정 상품 판매
롯데홈쇼핑이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 24명 완전체가 출연하는 앨범 및 포토카드 한정 기획상품 판매 방송을 이달 8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방송은 TV홈쇼핑 성장 정체에 대응하고 셀럽 및 아티스트 기반의 새로운 사업 모델 구축을 위해 기획됐다. 롯데홈쇼핑은 팬덤 시장 성장에 따라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를 추진 중이며, 이번 프로젝트는 사전 콘텐츠 제작부터 상품 기획, 방송 진행 등 전 과정에 공동 기획으로 참여했다.방송은 이달 8일 오후 12시 35분부터 TV홈쇼핑 채널과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 등 3개 채널에서 동시 생방송된다. 판매되는 기획상품 '미소녀즈 컬렉션'은 앨범
-
세븐일레븐, 헬로키티 협업 딸기 상품 14종 포함 총 43종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캐릭터 '헬로키티'와 협업한 '헬로 스트로베리 딸기 페어'를 개최하고 딸기 관련 상품 총 43종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헬로키티와 손잡고 동절기 제철 과일인 딸기를 테마로 차별화 상품 14종을 출시한다. 또한 딸기를 주제로 한 신상품 8종과 기존 인기 상품을 포함해 총 43종의 다양한 딸기 관련 상품에 대해 온·오프라인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이번 협업은 2030세대를 타겟으로 트렌디한 콜라보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7일 '헬로키티 베리베리마카롱'을 출시했으며, 4일에는 헬로키티 딸기 디저트 5종과 디저트 음료 '헬
-
W컨셉, 연말 모임룩·홈캉스 상품 8만여 종 ‘홀리데이’ 기획전 개최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홀리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연말 모임, 데이트, 집에서 보내는 홈캉스 수요를 겨냥해 시간·장소·상황(TPO)에 맞춘 패션 및 라이프 상품 8만여 종을 모아 선보인다. 상품은 TPO별로 추천 코너를 마련해 모임·데이트룩과 홈캉스 용품으로 구분해 제안한다.모임·데이트룩 코너에서는 아우터, 원피스, 니트 등 스타일링 아이템을 추천하며, 홈캉스 코너에서는 이지웨어, 홈웨어와 함께 담요, 스킨케어, 헤어·바디케어 등 휴식 관련 상품을 소개한다.또한 매일 오전 10시에는 겨울 아우터, 원피스, 홈언더웨어 등 전 카테고리 1천여 종의 상품을 기간 한정 특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