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풀무원푸드앤컬처, 안산휴게소 ‘우리밀 호두과자’ 2025년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우수 브랜드 선정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자사가 운영하는 영동고속도로 안산복합휴게소(인천방향)에서 판매 중인 대표 간식 ‘우리밀 호두과자’가 2025년 ‘KIC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카페·디저트 부문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KICA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한국소비자평가(KCA)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소비자 중심 평가"라며 "제품 품질과 실제 이용 만족도를 종합해 산업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우리밀 호두과자’를 비롯해 안산휴게소 내 ‘파스쿠찌’, ‘탐앤탐스’ 등 총 3개 브랜드가 동시에 우수 브랜드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으며, 특히 ‘우리밀
-
세븐일레븐, 호국보훈의 달 맞아 육·해·공 군부대 위문품 후원
세븐일레븐이 지난 23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육·해·공 3군을 대상으로 위문품을 후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세븐일레븐의 대표적인 ESG 사회공헌 활동인 ‘나라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2014년부터 10년 넘게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후원 물품은 과자, 초콜릿 등 장병들이 일상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류로 총 4만 7천여 개, 1억 4천만 원 상당의 물품이 전달된다"라며 "세븐일레븐이 준비한 위문품은 육군 15사단과 해군 1·2함대에 전달됐으며, 공군교육사령부에는 26일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를 통해 세븐일레븐은 대한민국 국
-
롯데마트, 물가 안정 위한 ‘통큰 세일’ 선봬
롯데마트는 지난 2010년 말, 5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의 ‘통큰치킨’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통큰치킨’ 성공 사례 이후 유통업계에서는 ‘가성비’가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핵심 요소로 인식되기 시작했으며, 유통업계는 이를 토대로 초저가 전략을 펼치기 시작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6월 26일(목)부터 7월 9일(수)까지 2주간 전 점에서 ‘통큰세일’을 진행한다"라며 "이번 할인 행사는 롯데마트가 약 15년 만에 ‘통큰’이라는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운 행사로, 롯데마트는 6월 말 쇼핑 비수기를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역대급 가성비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가계 체감 물
-
CU, "칩플레이션 영향으로 편의점 초저가 상품 매출 급증했다"
CU가 생활 경제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칩플레이션’ 현상으로 최근 편의점에서 초저가 상품을 찾는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칩플레이션(chipflation)이란 값이 싸다는 의미의 ‘칩(cheap)’과 물가 상승을 뜻하는 ‘인플레이션(inflation)’이 합쳐진 신조어로, 저가 상품의 물가가 고가 상품보다 더 크고 빠르게 오르는 현상을 말한다.CU 관계자는 "이처럼 생활 필수품들의 가격이 계속해서 오르는 칩플레이션이 날로 심화되며 초저가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적인 품목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라면이다. CU가 이달(1~22일) 주요 상품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라면 매
-
롯데온, 세븐일레븐과 ‘100원 들고 기습공격’ 이벤트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지난 6월 23일 진행된 ‘메가 엘데이(MEGA L.DAY)’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롯데그룹 계열사의 온·오프라인 혜택을 통합한 쇼핑 공간 ‘엘타운(L.TOWN)’을 중심으로 진행된 대형 캠페인형 프로모션으로 지난 18일 기습공격단 모집 첫날에만 약 5,000명 이상이 응모권을 구매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온이 지난 9일부터 새롭게 선보인 ‘엘데이(L.DAY)’는 달력 속 L자 배열 날짜를 기준으로 매주 월요일 진행한다"라며 "특히 매월 1회는 ‘메가 엘데이’로 확대 운영된다. 6월의 경우 9일, 16일, 그리고 23일부터 25일까지 총 5일간 진
-
엑스골프(XGOLF), 국내 2인 플레이 골프 패키지 선보여
쇼골프(SHOWGOLF)가 운영하는 엑스골프(XGOLF)가 ‘2인 플레이 전용 골프 패키지’를 공식 출시했다.쇼골프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골프장 이용의 유연성을 중시하는 MZ세대, 커플, 친구 동반 골퍼 등의 니즈에 초점을 맞춘 맞춤형 서비스다"라며 "최근 골프업계는 경기장 혼잡을 피하고 프라이빗한 라운드를 즐기려는 수요 증가로 인해 2인 플레이 허용 골프장이 확대되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이에 엑스골프(XGOLF)는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만족도를 겸비한 1박 2일 패키지 구성을 통해 본격적인 ‘2인 골프 마켓’ 공략에 나섰다.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휘닉스파크CC는 해발 700M의 시원한 여름 라운드가 가능하며, 6~7월 전용 2인 플레이 패키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굽네 장각구이’ 출시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굽네 장각구이는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프리미엄 메뉴다. 굽네치킨이 ‘각’ 잡고 만든 치킨으로서 맛있고 건강한 오븐치킨을 선보이며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식문화를 선도하는 굽네치킨의 브랜드 가치를 확산하는 데 앞장 설 것으로 기대된다.신제품은 큼직한 장각의 압도적인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고 멕시코풍 바비큐 소스, 매콤한 칠리,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풍미로 오감을 자극한다. 또한 신선한 토마
-
풀무원녹즙, ‘식물성유산균’ 제품 리뉴얼
풀무원녹즙은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부담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식물성유산균’ 카테고리 전 제품을 리뉴얼했다고 24일 밝혔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새로워진 식물성유산균 카테고리 제품에는 미국으로부터 ‘자체 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를 취득한 풀무원 특허 식물성 유산균(Leuconostoc mesenteroides PL03)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라며 "여기에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 기업인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이 제조한 식물성 유산균을 추가해, 복합 유산균 설계를 통한 기능적 완성도까지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도 새롭게 개선했다"라며 "제품별 특징을 반영한 직관적인 문구와 아이콘을 적
-
샘표, AI 기반 VOC 관리 시스템 구축
샘표가 AI(인공지능) 기반의 VOC(고객의 소리) 통합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샘표는 지난 20일 서울 충무로 본사에서 ㈜레드소프트와 ‘AI 기반 전사 통합 VOC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샘표 관계자는 "AI VOC 시스템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 전반에 고객의 소리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반영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도입되는 AI VOC 시스템은 고객의 목소리가 접수되는 초기 단계부터 상담 종료 후 데이터화되는 과정까지, 고객이 원하는 바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라며 "AI는 고객과의 대화 맥락과 핵심을 좀 더 신속하게 파악하고,
-
애경산업, 루나 하이퍼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선보여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에서 들뜸 없는 밀착감과 정교한 커버력으로 매끈한 피부 결을 연출해 주는 ‘하이퍼 플루이드 파운데이션’(LUNA HYPER FLUID FOUNDATION)을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루나 하이퍼 플루이드 파운데이션은 피부에 스며들 듯 가볍고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으로 모공과 잡티를 섬세하게 커버해 균일하고 매끈한 피부 표현을 완성해 준다"라며 "또한 판테놀, 저분자 히알루론산, 시카, 수용성 콜라겐 등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메이크업과 동시에 보습 및 진정 효과까지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루나 하이퍼 플루이드 파운데이션은 들뜸 없는 밀착감으로 처음 화장한 상태를 오랜 시간 유지해 준다"라며
-
서울신라호텔, 사내 셰프 신메뉴 콘테스트 진행
지난 19일, 서울신라호텔 셰프들이 요리 대결을 진행했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지난 19일 열린 셰프 요리 콘테스트는 ‘여름 주요 식재료인 농어와 망고를 이용한 코스메뉴 개발’을 주제로 실시되었고, 서울신라호텔 내 모든 레스토랑 셰프들이 출동했다"라며 "라연, 콘티넨탈, 팔선, 아리아께, 더 파크뷰, 연회 등 7개 업장의 21명 셰프가 참여해 한식 3종, 양식 12종, 일식 3종, 중식 3종 등 총 21개의 메뉴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출품된 메뉴는 총지배인을 비롯해 총주방장, 헤드 소믈리에, 식음팀장, 디자인팀장 등이 음식의 맛은 물론 방향성과 창의성, 디자인과 구성 요소 등을 검토해 평가를 하고, 우수작 4종에 대해서는 시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솔트레몬' 출시 外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 미에로화이바가 여름철 리프레싱 음료 시장을 겨냥한 수분 감성 드링크 ‘미에로화이바 솔트레몬’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신제품 미에로화이바 솔트레몬(350ml)는 기후 변화로 길어진 불볕 더위 속 갈증 해소와 수분 보충에 최적화된 수분 감성 음료이다.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레몬 농축액의 청량한 풍미와 순수하고 깨끗한 히말라야 핑크솔트가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철 일상과 야외활동에서도 즐기기 좋은 리프레싱 드링크로 완성됐다.특히 식이섬유 7,000mg과 비타민C 30mg, 히말라야 핑크 솔트를 함유해 단순한 갈증해소를 넘어 영양까지 채워주는 미에로화이바만의 건강함을 배가했으며, 저당 설계로 칼
-
당근페이, 안심결제 서비스 결제 수단에 카드 추가
당근의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당근페이가 안심결제 서비스에 ‘카드 결제’ 기능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당근 관계자는 "이번 기능 도입으로 이용자는 결제 방식 선택의 폭이 넓어져,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중고거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드 결제는 당근페이 안심결제 서비스 이용시 사용할 수 있다"라며 "안심결제는 구매자가 물품을 수령한 뒤 구매를 확정하면, 미리 예치된 결제 대금이 판매자에게 지급되는 방식이다"라고 설명했다. 카드 결제는 1회 최대 195만 원, 월 최대 250만 원까지 가능하다. 기존 안심결제 서비스 이용료와 동일하게 구매 금액의 3.3%가 서비스 이용료로 구매자에게 부과된다. 카드사에
-
LF 포르테포르테, 여름 리조트 룩 선보여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포르테포르테(forte_forte)’가 본격적인 여름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2025 썸머 리조트 룩을 선보였다.LF 관계자는 "이번 시즌은 자연에서 받은 영감과 수공예적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크래프트코어(CraftCore)’ 무드로 전개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르테포르테는 2002년 이탈리아 베네토(Veneto) 지역 출신의 지아다 포르테(Giada Forte)와 파올로 포르테(Paolo Forte) 남매가 핸드메이드 티셔츠 컬렉션으로 시작한 브랜드로, 장인정신과 수공예적 디테일, 고급 소재를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라며 "정제된 최고급 이탈리안 소재, 핸드 메이드 디테일, 감각적인 컬러
-
대상㈜ 정원e샵, ‘종가 여름 김장 대전’ 실시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여름철 포장김치 소비 성수기를 맞아 오는 7월 31일까지 ‘종가 여름 김장 대전’을 진행한다.대상 관계자는 "‘종가 여름 김장 대전’은 겨울 김장 김치가 떨어져 가는 여름철,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포장김치를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라며 "올해는 무더운 날씨에 입맛을 살려줄 다양한 별미 김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냉면 간편식 등을 제공하고, 추가 적립금 지급 등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종가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생생유산균 포기김치(3.2㎏)’는 보다 풍성한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며 "해당 제품 2개(6.4㎏)를 구매하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의 ‘종가
-
스타벅스, 우유팩 업사이클링 노트 증정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6월 세계 환경의 달을 맞아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개인용 다회용 백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친환경 이벤트를 진행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전국 매장에서 MD 상품 구매 후 일회용 쇼핑백을 구매하지 않는 고객을 대상으로 ‘우유팩 업사이클링 노트’를 매장별 선착순 20명에게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유팩 업사이클링 노트는 2024년 10월부터 대전지역 스타벅스 58개 매장에서 시범적으로 회수한 우유팩 30%가 포함된 재생종이를 활용하여 표지로 제작한 제품으로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의 의미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일생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
-
CJ푸드빌, 음성군 ‘팩토리 투어’ 참여
CJ푸드빌은 지난 6월 20일 충북 음성군이 주최하는 ‘음성군 흥미진진 팩토리 투어’에 자사 음성공장이 참여했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음성군 흥미진진 팩토리 투어’는 기업의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충북 음성군의 산업관광 여행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번 투어는 CJ푸드빌 음성공장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기업 및 브랜드 소개, 뚜레쥬르 빵 제조공정 소개,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라고 전했다.CJ푸드빌은 투어 참가자들을 위해 △CJ푸드빌 기업 및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는 ‘스토리 투어’ △뚜레쥬르 빵 제조공정과 생산 과정을 알아보는 ‘제조공정 소개’ △공장에서 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