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11번가, ‘찐템페스타’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총 230만개의 패션∙뷰티∙리빙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프로모션 ‘찐템페스타’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11번가 관계자는 "‘찐템페스타’는 11번가가 고객들이 자주 찾는 패션∙뷰티∙리빙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모아 매달 한 번 특가에 판매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라며 "이번 행사는 간절기 쇼핑 수요를 고려해 지난달 대비 상품 규모를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코너인 ‘브랜드 픽’을 통해 인기 브랜드와 함께하는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26일은 이니스프리·보테가베네타·불스원,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는 지오다노·한샘·디퍼앤디퍼, 29일부터 31일까지 더페이스샵·꼼파뇨·
-
[생활경제 이슈] KFC, ‘런치킨 박스’ 한정 기간 판매 外
KFC가 새로운 메뉴 조합으로 돌아온 ‘런치킨 박스’를 오는 9월 말까지 약 5주간 한정 기간 판매하며 점심 수요 공략에 나선다.‘런치킨 박스’는 버거, 치킨, 사이드메뉴를 풍성하게 담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스페셜 박스로, 지난 2월 첫 출시 당시 실속 있는 점심 메뉴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높은 호응에 힘입어 다시 돌아왔다. 이번 ‘런치킨 박스’는 ▲업그레이비타워 ▲핫크리스피통다리 ▲콘샐러드 ▲그레이비소스 ▲콜라M으로 구성되며, 단품 대비 약 32%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업그레이비타워’는 매쉬포테이토, 징거필렛, 해시브라운에 진한 그레이비소스를 더해 다채로운 식감과 풍부한 맛을 살린 프리미엄 버거다. 여
-
[생활경제 이슈] 풀리오, 1인 가구 맞춤형 신제품 ‘마사지건 & 벨트’ 선보여 外
홈케어 브랜드 풀리오가 1인 가구를 위한 ‘마사지건 & 벨트’를 출시했다.풀리오 ‘마사지건 & 벨트’는 헤드에 벨트를 연결해 전신을 편리하게 마사지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등 어깨, 하체, 발바닥 등 손이 닿지 않는 부위를 벨트로 셀프 케어 할 수 있어 1인 가구는 물론 출장·여행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다. 벨트 외에도 라운드볼, 스파이럴, 플랫, 듀얼포크 등 총 5종의 헤드를 번갈아 사용하면 혼자서도 넓은 부위부터 세밀한 부위까지 맞춤형 케어가 가능하다.5단계 강도 조절로 휴식 중 섬세한 자극부터 운동 전후 묵직한 터치감까지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무게로 휴대성을 강화했으며, 손잡이에는 마찰
-
[생활경제 이슈] 하림 더미식, ‘강원 곤드레나물밥’ 선보여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강원도의 대표 전통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The미식(더미식) 강원 곤드레나물밥’을 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황등 비빔밥’, ‘춘천 닭갈비 볶음밥’, ‘전주 돌솥비빔밥’에 이어 출시된 ‘더미식 국내 지역 요리밥 시리즈’ 라인업 제품으로, 국내 다양한 지역의 별미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강원 곤드레나물밥은 특히 건강한 식생활과 자연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에 맞춰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리는데 중점을 뒀다. 올해 봄철에 자란 말리지 않은 강원도 생곤드레만을 사용해 신선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밥은 양파, 대파, 배추, 무 등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글로벌 B2B 소스 패키지에 ‘QR 코드’ 도입 外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수출용 B2B 소스 패키지에 ‘QR코드 레시피’를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더본코리아는 9월부터 글로벌 B2B 수출용 소스에 QR코드를 적용하고, 전 세계 셰프를 비롯한 유통사에 소스별 응용 메뉴와 조리법을 영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QR코드를 통해 연결된 레시피 영상들은 평균 1분 내외의 짧은 쇼츠로 구성되며, 다양한 한식 메뉴의 응용 레시피를 현지 조리사들이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재료부터 조리 순서를 자세하게 구현했다.더본코리아는 해외에서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조리 과정이 복잡하고 맛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현지 시장 분석을
-
이디야커피, 2025 추석 시그니처 선물세트 3종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이디야 시그니처 추석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선물세트는 커피세트와 티세트 이원화 구성, 그리고 실용성을 높인 전용 머그 MD를 더해 ▲이디야 시그니처 스틱커피 선물세트 ▲ 이디야 시그니처 라떼&밀크티 선물세트 ▲ 이디야 시그니처 버라이어티(TEA) 선물세트 등 총 3종으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디야 시그니처 스틱커피 선물세트’는 대표 아메리카노 스틱 4종(오리지널, 마일드, 스페셜, 디카페인)과 믹스커피 스틱 4종(골드블렌드, 모카블렌드, 헤이즐넛, 클래식)으로 구성됐다"라며 "특허받은 복합 블렌딩과 전문 R&D의 노하우가 담겨 있어, 다양한 맛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김포시 테니스 대회’ 진행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개최한 ‘제7회 굽네치킨배 김포시 테니스 대회’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3일 김포시 마산동 솔터체육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김포시테니스협회에 등록된 클럽 회원 또는 김포시를 주소지나 직장 소재지로 둔 사람을 참가자로 모집했다. 금배부, 은배부, 동배부의 개인복식 세 종목에서 승부를 가렸으며 각 종목의 우승, 준우승, 3위 입상자에게 상품권과 상패를 수여했다.굽네치킨은 2017년 처음 김포시 테니스 대회를 개최한 이래 올해로 7회째 대회의 주최·주관 및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스포츠 대회 개최를 통해 건강한 경쟁과 이웃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지
-
백미당-행안부, 지역 상생 MOU 체결
백미당은 8월 25~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행정안전부 후원, 대한상공회의소 주최)에서 행정안전부와 ‘지역 상생 발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백미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정부∙기업∙학계 등 각계 인사가 모여 지역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확산 방안을 논의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라고 전했다. 이어 "협약 체결과 함께 방문객을 대상으로 백미당의 지역 상생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현장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협력 사업을 소개하는 활동을 펼쳤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행정안전부는 인구감소지역 지방자치단체와 백미당 간 협력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
-
GS25·GS더프레시 ‘쿠팡이츠 쇼핑’ 입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쿠팡이츠 쇼핑’에 입점하며, 쿠팡이츠 퀵커머스(배달) 서비스를 본격 오픈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 등 국내 주요 배달앱 3사와 모두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휴한 업계 유일 기업이 됐다"라며 "여기에 자사 앱 ‘우리동네GS’와 네이버 등까지 월간 이용자 수(MAU) 약 4,500만 명 규모의 퀵커머스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전국 1만 8천여 개 오프라인 매장을 물류 거점으로 연계해 퀵커머스 선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26일 서울 지역 내 1200여 개 GS25 매장을 시작으로 28일부터는 GS더프레시 100여 개 매장에서 쿠팡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오늘출발’ 주문 절반 넘어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달 빠른 배송 서비스 ‘오늘출발’ 주문이 7월 전체 주문의 절반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두 명 중 한 명이 빠른 배송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셈이다.오늘출발은 주문 당일 배송 출발을 보장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입점 마켓 직접 배송과 에이블리 자체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배송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마켓 배송 상품은 각 마켓이 설정한 시간 전까지, 에이블리 배송 상품은 평일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배송을 시작한다.오늘출발 수요는 곧 거래액 성과로 이어졌다. 올해 2분기(4~6월) 오늘출발 거래액은 1분기(1~3월) 대비 30%, 주문 고객
-
롯데홈쇼핑, 주방 자체 브랜드 ‘블루쿠샤’ 선보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31일(일) 94만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유튜브 채널 ‘영자씨의 부엌’에서 첫 주방 자체 브랜드 ‘블루쿠샤(BLUE KÜCHE)’를 론칭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블루쿠샤’는 맑고 건강한 이미지의 ‘블루(Blue)’와 독일어로 주방을 뜻하는 ‘퀴셰(Küche)’의 합성어로, ‘프리미엄 소재로 건강한 주방 공간을 채운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라며 "최근 주방이 단순한 요리 공간을 넘어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는 홈퍼니싱 장소로 자리잡으면서 기성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프리미엄 주방용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 콘셉트부터 제품 디자인, 해외 수입 등에 약 1년의 기간이 소요됐다"라며 "상
-
BGF리테일-SK플래닛, 공동 마케팅 협업 위한 MOU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OK캐쉬백을 운영하는 SK플래닛과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비즈니스 역량을 결합해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신규 고객 유치와 함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멤버십 연동 ▲고객 혜택 강화 ▲데이터 기반 CRM(고객관계관리)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국 최대 1만 8,600여 점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9만 5천여 가맹점과 2천 9백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인 OK캐쉬백과 함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고객들의 멤버십 로열티를 높인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양
-
보틀벙커, ‘AKI 팝업스토어’ 실시
롯데마트의 주류 전문매장 '보틀벙커'는 오는 8월 31일(일)까지 잠실점에서 추성훈 사케 'AKI(아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사케 제조 과정을 소개하는 전시 콘텐츠와 별도 포토존을 마련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AKI 준마이다이긴죠(720ml)’를 7만 5000원에, ‘AKI 스파클링 유자·매실맛(500ml)'을 1캔당 5000원, 3캔 구매 시 1만 2000원에 판매한다"라며 "'AKI' 주류 3종은 팝업스토어가 종료된 이후에도 전국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36점, 보틀벙커 전 점에서 동일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AKI 준마이다이긴죠’
-
[생활경제 이슈] 바닐라코, ‘에센스 스킨 듀 쿠션’ 출시 外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화사한 톤 커버와 크리미한 밤 텍스처로 맑은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에센스 스킨 듀 쿠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바닐라코가 새롭게 선보이는 ‘에센스 스킨 듀 쿠션’은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리면서도 결점은 섬세하게 커버해 주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커버력, 광채, 지속력 등 더욱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바닐라코만의 정교한 기술력과 제품력을 담아 한층 완성도 높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에센스 스킨 듀 쿠션은 붉은 기와 잡티로 인해 균일하지 않은 피부 톤을 커버하고, 피부 고유의 톤은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듀얼 톤 커버’ 기능을 자랑한다. 특히, 다크닝
-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드링크 제로’ 2종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로 상큼한 과즙을 담은 ‘델몬트 드링크 제로’ 2종을 출시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과즙이 첨가된 음료를 제로 칼로리로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폭넓은 음료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델몬트 드링크 제로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델몬트 드링크 제로는 망고 맛, 사과 맛 총 2종으로 달콤한 망고와 상큼한 사과 과즙을 담았으며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델몬트 드링크 제로 망고’와 ‘사과’는 비타민C 30mg를 함유해 100ml당 1일 영양소 기준치 15mg 이상의 비타민C를 담았다. 코코넛 밀크를 첨가해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
-
모두투어, 인도네시아 '마나도'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인도네시아의 숨겨진 낙원으로 불리는 '마나도'로 떠나는 특별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마나도는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 북단에 위치한 해양·휴양 도시로, 국내에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다"라며 "인천에서 약 5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며, 연중 기온이 26~27도로 온화해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나도에는 포포인츠, 베스트웨스턴 등 글로벌 호텔과 18홀 규모의 골프장이 있어 휴양과 골프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부나켄 해양국립공원, 실라덴섬, 마하우·로콘 화산, 탕코코 자연보호구역, 토모혼 고원 등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자연 명소가 있어 다이빙
-
락앤락, 인도법인 설립
락앤락이 인도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섰다.락앤락 관계자는 "락앤락 인도법인은 뭄바이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 전용 텀블러 개발을 추진하는 등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안전한 소재와 우수한 품질,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프리미엄 텀블러 ‘메트로(Metro)’ 시리즈를 인도 시장에 맞춰 개발할 계획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 7월에는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인도 최대 홈·라이프스타일 전시회 ‘HGH India’에 참가해 현지 소비자와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HGH India’는 매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