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빙그레, '2025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서 장관상 등 수상
빙그레가 '2025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에서 탄소중립 실천 우수 참여 기업으로 선정되어 감사패와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는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보전원과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행사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과 모범 사례 공유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된다.빙그레는 지난 2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국민대회에서 탄소중립 실천 우수 참여 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또한 동시에 진행된 '탄소중립 경연대회'에서는 주요 제품의 포장재 경량화, 재활용 등급 개선, 친환경 시설 전환 등 전사적 탄소 저감 노력을 인정받아
-
코리아나화장품 유상옥 회장, 고향 청양군 상갑리 '지역 문화 공간' 조성 지원
코리아나화장품 유상옥 회장이 고향인 충남 청양군 상갑리에서 진행된 지역 역사·문화 자원 정비 프로젝트에 지난 2일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마을에 흩어져 있던 근대 교육 및 생활사 관련 비석과 기록물을 한 공간으로 정비하고 방문객을 위한 문화 해설 환경을 개선하는 작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상갑리는 유상옥 회장의 고향으로, 유 회장은 1986년부터 지역 발전에 공로가 큰 주민을 기리는 '배천상'을 제정해 35년간 이어왔다. 코리아나화장품 또한 2008년부터 11년간 상갑리 가파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1사1촌 청양천 자연정화 운동'을 지속한 바 있다.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에 마을 곳곳에 흩어져 있던
-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9,990원 스카치위스키 '라이트 하우스 언피티드' 출시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마트 브랜드 킴스클럽이 9,990원 스카치위스키 '라이트 하우스 언피티드(Lighthouse Unpeated)'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용량 700ml, 도수 40%의 이 제품은 킴스클럽이 직수입 와인 '모두의 와인' 시리즈를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365일 상시 가격으로 판매된다.'라이트 하우스 언피티드'는 은은한 바닐라 향과 깔끔한 목 넘김이 특징인 블렌디드 스카치다. 스트레이트는 물론 하이볼이나 칵테일 베이스로 활용하기 좋다. 제조사는 국제 위스키·주류 대회에서 5관왕을 기록한 스코틀랜드의 브레이브 뉴 스피리츠(Brave New Spirits)다.킴스클럽 관계자는 "영국 스코틀랜드에서 일상적으로 즐기는 스카
-
유한킴벌리, 핸드타월 자원순환 공로로 대통령 표창
유한킴벌리가 탄소중립 생활실천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표창은 2일 열린 2025 탄소중립 생활실천 국민대회에서 수여됐다.유한킴벌리는 바이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핸드타월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핸드타월은 물기만 묻은 경우 재활용이 가능하나 그동안 수거 체계 부족으로 대부분 폐기됐다.유한킴벌리는 8년간 연구를 거쳐 2022년 사용부터 수거, 재활용까지 연결되는 체계를 완성했다.이 사업으로 지난 10월까지 핸드타월 529톤을 재활용했으며, 온실가스 597톤CO2eq을 감축했다.이는 30년생 소나무 약 6만 5,608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탄소량에 해당한다.현재 공공기관과 제
-
락앤락, 살림 유튜버 '꿀주부'와 신제품 '마에스트로 진공용기' 소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272만 구독자를 보유한 살림 유튜버 '꿀주부'와 협업하여 신제품 락앤락 프레시 '마에스트로 진공용기'를 소개한다고 3일 밝혔다.오는 5일 오후 6시 '꿀주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에스트로 진공용기'를 활용해 다양한 식재료를 신선하게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가 공개될 예정이다. 영상에서는 쉽게 무르는 채소부터 냉동 시 맛이 손상되기 쉬운 식재료까지 신선하게 보관하는 법이 소개된다. 또한 진공용기를 활용해 무생채, 대파김치, 피클 등 밑반찬을 손쉽게 준비하는 레시피도 선보인다.'마에스트로 진공용기'는 전용 기기를 뚜껑 밸브에 결착해 내부 공기를 제거, 산화와 세균 번식을 줄이는 진공 상태를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SSG닷컴 쓱라이브서 연말 객실 패키지 판매
파라다다이스 호텔 부산이 SSG닷컴 라이브 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 연말 객실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방송은 4일 오후 8시부터 90분간 진행된다.판매하는 패키지는 해운대 야경과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온캉스 콘셉트로, 스파 씨메르와 야외 오션스파 풀 무제한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1박 패키지는 리조트 머니 3만 5천 원을 제공하며, 상품에 따라 온 더 플레이트 뷔페 조식 2인 혜택으로 변경할 수 있다.1박 라운지 패키지는 리조트 머니와 함께 라운지 올데이 서비스 및 실내 사우나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2박 조식 패키지는 리조트 머니 5만 원과 조식 2인, 실내 사우나 1회, 바이레도 트래블 키트 4종을 제공한다.모든 패키지는 씨
-
하이트진로,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 지원 8년째 지속
하이트진로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다 순직한 소방공무원 유가족 지원 사업을 8년째 이어가고 있다고 3일 밝혔다.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2일 서초동 본사에서 소방공무원 유가족과 함께 총 16가구에 노부모 생계비, 순직 인정 소송비, 긴급 생계비 등 지원금을 전달했다.특히 올해는 지원 범위를 확대하여 공무상 재해 여부를 입증하는 데 필요한 '역학조사비'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기존 순직 인정 소송 지원뿐 아니라 공무 수행 중 발생한 부상·질병이 재해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소방유가족을 위로하고 유자녀의 자립 기반 마련을 돕기 위해 생계비 등을 지원해왔으며, 업무상 스트
-
CJ프레시웨이 '튼튼스쿨', 롯데칠성음료와 학교 급식 특식 이벤트 실시
CJ프레시웨이의 학교급식 특화 브랜드 '튼튼스쿨'이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학교 급식 채널을 대상으로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양사는 CJ프레시웨이의 '타깃 플랫폼(Target Platform)'을 기반으로 협력사 제품을 급식 이용객 특성에 맞는 메뉴와 결합하는 공동 이벤트를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총 44개 초·중·고교에 약 3만 개의 음료를 제공했다.이번 연말 이벤트는 전국 16개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튼튼스쿨 초당옥수수 치즈돈카츠'를 특식으로 제공하고, 롯데칠성음료 신제품 '델몬트 드링크 제로' 사과맛·망고맛 2종을 함께 배식하는 구성이다.또한 급식장에서는 특식과 연계하여 '연말 잔반 제로 이벤트'를
-
투에딧 세숑 캐릭터 협업 신제품 5종 출시
투에딧이 세숑 캐릭터와 협업한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협업 제품은 베이스와 쿠션, 픽서, 컨실러, 퍼프로 구성됐다.베이스는 수분 에센스 96%를 함유해 피부를 정돈하고 메이크업 밀착을 돕는다. 쿠션은 라이트 피팅 텍스처로 피부에 얇게 밀착되며 21호와 23호 두 종류로 나왔다.픽서는 수분 88%를 함유한 워터리 제형으로 메이크업을 24시간 유지한다. 컨실러는 피부 결점을 가리는 스팟 타입으로 01호와 02호, 03호 세 종류로 나왔다.퍼프는 얼굴 굴곡에 맞춰 메이크업을 세밀하게 할 수 있다. 베이스와 쿠션, 픽서, 컨실러 네 종에는 티트리와 시카, 세라마이드 등 피부 진정 성분이 포함됐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마쳤다
-
모두투어, 프리미엄 국내 여행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가 국내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프리미엄 브랜드 하이클래스 국내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여행 과정 전반을 세분화해 이동, 숙박, 식사, 체험 요소를 일정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 후기와 예약 데이터를 토대로 지역별 선호도와 서비스 수요를 분석해 일정 구성에 활용했다.하이클래스는 제주, 울릉도, 내륙, 서울 시티투어 등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제주는 지역 특색을 살린 숙박 시설과 체험 프로그램을 포함했고, 울릉도는 자연 경관을 중심으로 한 일정으로 구성했다.내륙 상품은 지역 문화유산과 자연 경관을 탐방하는 방식으로 설계됐으며, 서울 시티투어는 도심 명소와 현대적 감성을 결합해
-
대상웰라이프, 한국식품연구원과 식품 기술협력 업무협약 체결
대상웰라이프가 한국식품연구원과 식품 분야 공동 연구와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1일 서울 마곡 대상이노파크에서 진행됐으며 양측은 식품 산업 변화에 대응해 신시장 발굴과 기술개발, 산업화 추진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데 뜻을 모았다.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공동연구와 기술이전, 관능평가 및 분석 기반 연구 협력, 신시장 진출을 위한 상품 개발 기술 지원, 전문 인력 양성 관련 교육과 연구 인프라 교류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협약식 후 대상이노파크 연구시설을 둘러보는 일정도 진행됐다.한국식품연구원은 1987년 설립된 연구기관으로 식품 기능성 연구, 신소재와 공정 개발, 저
-
크라운해태, 부산서 연말 맞아 임직원 국악 공연 연다
크라운해태제과가 연말을 맞아 부산 지역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국악 공연을 준비했다고 3일 밝혔다.회사 측은 임직원들이 직접 무대에 서는 ‘제6회 CH한음회’를 오는 12월 10일 오후 7시 부산진구 부산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2024년 시작된 전국 순회 무대의 일환으로, 부산에서 열리는 것은 처음이다.CH한음회는 사내에서 전통음악을 배우고 익힌 임직원들이 고객을 위해 꾸미는 국악 공연이다. 그동안 대전·대구·광주 등 지역 공연은 물론 오사카 엑스포 무대까지 오르며 활동을 넓혀왔다.공연은 락음국악단의 ‘아리랑환상곡’으로 시작해 가곡 ‘봉황대상’, ‘종묘제례악 전폐희문’ 등 전통음악의 장중함을
-
BYC, 겨울철용 ‘올데이롱 잠옷세트’ 2종 출시
BYC가 겨울철 실내 활동과 숙면을 위한 ‘올데이롱 잠옷세트’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올데이롱 면기모 유니섹스 잠옷세트’는 가벼운 기모 소재로 제작돼 보온성이 높으며 루즈핏으로 활동성을 확보했다. 카라와 사이드 포켓, 하의 허리 스트링 등 세부 디자인을 통해 캐주얼한 착용감을 제공한다.‘올데이롱 면기모선염 잠옷세트’는 브라운 체크 패턴과 부드러운 촉감을 특징으로 한다. 상의는 카라넥 디자인으로 깔끔한 실루엣을, 하의에는 포켓을 적용해 편의성을 강화했다.BYC 올데이롱 잠옷세트는 BYC 직영점과 온라인 쇼핑몰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업체 관계자는 "본격적인 겨울 추위에 대비해 체온 유
-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넥 앤 데콜테 크림’ 출시
아이오페가 목과 쇄골 라인 피부 전용 안티에이징 제품인 ‘슈퍼바이탈 넥 앤 데콜테 크림’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신제품은 아모레퍼시픽 독자 성분인 세노뮨™과 ‘펩타이드 리프팅 콤플렉스’를 포함해, 얼굴보다 얇아 노화가 빠르게 나타나는 목 피부를 집중 관리하도록 설계됐다. 즉각적으로 가로·세로 목주름을 개선하고, 목과 쇄골 주변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제공한다.인체적용시험 결과, 사용 직후 목 가로 잔주름은 20.6%, 세로 잔주름은 14.9% 개선됐으며, 4주 사용 시 목 주변 피부 탄력이 41.8%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수 제형인 ‘실키 리프팅 포뮬러’는 끈적임 없이 피부에 밀착되도록 개발됐다.슈퍼바이탈 넥 앤
-
한솥도시락, 한우 농가 상생 신메뉴 ‘한우 감자 고로케’ 출시
한솥도시락이 한우 농가와의 상생을 위한 농가 상생 ESG 메뉴 ‘한우 감자 고로케’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메뉴는 2024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지역 한우 농가에 안정적인 판매처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한우를 선보이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한솥도시락은 이전에도 ‘한우 함박스테이크’ 등 한우를 활용한 메뉴를 통해 농가 상생 가치를 실천해왔다.‘한우 감자 고로케’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감자 고로케에 한우를 더해 감자의 담백함과 한우의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간식이나 안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도시락 메뉴와 함께 즐기기에도 적합하다.한솥도시락
-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연말 겨냥 겨울 신메뉴 ‘WINTER STORY’ 출시
이랜드이츠의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WINTER STORY 애슐리의 맛있는 겨울’을 콘셉트로 한 겨울 신메뉴를 12월 4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번 시즌 신메뉴는 연말 모임에 적합한 그릴·스테이크·크리스마스 디저트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인도 출시해 연말 식사 경험을 강화했다.주요 메뉴로는 미국 남부 스타일 버번소스를 활용한 ‘스티키 버번 치킨 봉’, 멕시칸 몰레 소스에 버터를 더한 ‘하바네로 치킨 버터몰레’, 프랑스 전통 성탄절 케이크 ‘부쉬드 노엘’ 등이 포함된다. 이 외에도 △본 인 포크 립 with 치미추리 소스 △청양 화이트 라구 카세레체 △그라탱 도피누아 △말렌카 △크
-
맘스터치, 일본 가맹 1호점 치가사키점 성공적 안착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일본 내 첫 가맹점 ‘BLiX 치가사키점’을 오픈하며 현지 가맹사업 확대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지난 11월 27일 문을 연 치가사키점은 도쿄 시부야에서 지하철로 50분 거리의 해안 도시 치가사키에 위치하며, JR치가사키역 도보 5분 거리의 로컬 쇼핑몰 1층에 자리 잡았다. 특히, 과거 일본 롯데리아가 45년간 운영했던 매장 자리에 들어서며 일본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모았다.오픈 첫날 치가사키점의 좌석당 평균 매출은 16,300엔으로, 시부야 직영점 초기 실적 대비 63%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기존 롯데리아 매장의 일 평균 매출 대비 2.5배에 달하는 실적으로 일본 외식 시장 내 맘스터치 브랜드 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