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한가위 맞이 글라스락 네이버 브랜드데이 진행 外
SGC솔루션(대표 이광수)이 글라스락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오는 3일 하루 동안 명절 맞이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브랜드데이 행사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글라스락 인기 제품, 신제품들에 대한 폭넓은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먼저 네이버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베리페리 컬러의 유리밀폐용기 ‘모듈러’를 5조 세트 구성으로 할인가에 판매한다. 모듈러는 냉동 후에도 쉽게 여닫을 수 있는 간편캡과 잘 미끄러지지 않는 공학적 설계의 디자인으로 냉장고 보관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용기 내부의 웨이브 바닥면으로 명절에 자주 찾는 육류나 생선류를 눌어붙음 없이 위생적
-
hy, 정기구독 고객 대상 10월 특별 혜택 진행
hy가 정기구독 이용자를 위해 10월 한 달간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hy 관계자는 "정기구독 고객은 지급받은 페이백 쿠폰을 사용하면 hy 인기 제품 무료 교환권과 할인쿠폰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라며 "1차부터 3차까지 차수별로 진행되며 하루야채 프로틴, 야쿠르트 XO,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3종이 순차 증정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레딧 만보기 연동자에게는 적립금을 평소보다 두 배로 제공한다"라며 "프레딧 만보기는 걸음 수를 적립금으로 전환해주는 서비스로 적립금은 프레딧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같은 기간 정기구독 고객 가운데 프레딧 멤버십 신규 가입자에게는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가입자
-
국순당, ‘박봉담 헤리티지 투어’ 오픈
국순당은 술복합문화공간인 ‘박봉담’에서 진행하는 ‘박봉담 헤리티지 투어’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박봉담 헤리티지 투어’는 상설 프로그램인 박봉담 오디오 도슨트 투어와 스탬프 투어, 수시 프로그램인 ‘술문화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월에 우리나라 전통주 시장을 개척한 백세주가 태동한 경기도 화성에 있는 옛 화성양조장에 술복합문화공간인 ‘박봉담’을 오픈하고 술과 관련된 문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박봉담은 1986년부터 2004년까지 국순당이 술을 빚었던 양조장이었다"라고 말했다. 박봉담 헤리티지 투어는 대한민국 술의 역사를 이
-
롯데칠성음료, ‘아누가 2025’ 참가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4일부터 8일(현지 시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아누가는 2년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전문박람회로, 시알 파리(SIAL Paris), 푸덱스 재팬(FOODEX JAPAN)과 함께 3대 식품박람회로 꼽힌다. 올해 아누가2025에는 110여 개 국가에서 8000여 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3년에 이어 연속 참가해 단독 부스를 운영하고 해외 시장에서 주목받는 음료와 소주 제품을 선보이며 해외 판로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라며 "롯데칠성음료는 ‘K-드링크’를 콘셉트로 ‘밀키스’, ‘알로에 주스’ 등 해외 소비자
-
오비맥주 카스, KFA 공식 파트너로 축구 응원 마케팅 진행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지난달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오는 10일 열리는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브라질전을 시작으로 축구국가대표팀 응원 마케팅에 나선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는 주요 경기 시에 경기장 내 특별 좌석 ‘카스존(Cass Zone)’ 운영, 서울 및 수도권 내 주요 펍을 응원 거점으로 활용한 ‘카스 뷰잉펍(Cass Viewing Pub)’, 메가박스 코엑스점 내 특별관인 ‘카스 스타디움관(Cass Stadium)’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소비자가 어디서든 카스와 함께 축구 응원의 열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스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브라질
-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사무총장, 한국콜마 방문
유엔(UN) 산하 전문기구인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사무총장이 K뷰티의 세계화를 이끌고 있는 한국콜마를 방문했다. 한국콜마는 지난 1일 다렌 탕(Daren Tang) WIPO 사무총장을 비롯한 지식재산처(구 특허청) 관계자들이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정에는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과 한국콜마, HK이노엔 등 주요 관계사 연구 총괄 경영진이 한데 모여 간담회와 연구소 견학을 진행했다.한국콜마 관계자는 "WIPO는 1967년 설립된 UN 산하기구로, 전 세계 194개국이 회원국으로 참여하고 있다"라며 "특허, 상표,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의 국제적 보호와 조정을 통해 혁신과 창의성을 촉진하고, 글로벌 경제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성인용 기저귀 기부·봉사활동으로 지역 사회 나눔 확대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는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 기부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했다고 2일 밝혔다.깨끗한나라의 따뜻한 행보는 마포구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깨끗한나라는 지난달 30일 마포구 내 고령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성인용 기저귀 ‘메디프렌즈 디럭스 테이프 기저귀’를 기부했으며, 오는 21일에는 마포구 내 ‘효도밥상’ 급식소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 가능한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마포구의 ‘효도밥상’은 단순한 식사 제공을 넘어
-
락앤락, 추석 맞이 한부모 가족 100가구 대상 생활용품 후원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추석 명절을 맞아 한부모 가족을 위해 생활용품을 기부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락앤락이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공헌(CSR) 전문 스토어 기빙플러스를 통해 대한한부모협회 ‘도담도담’에 락앤락의 생활용품을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후원한 생활용품은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인 제니퍼룸의 에어프라이어, 밥솥, 계란찜기 등 가정 내에서 꼭 필요한 인기 가전들로 구성되어 한부모 가족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기빙플러스 남궁규 상임대표는 “이번 기부를 통해 총 100가구가 따뜻한 마음을 전달받고 따뜻한 명
-
롯데리아, ‘맛의 해커, 리아’ 팝업스토어 누적 방문객 2만명 기록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난 9월 12일부터 서교동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 ‘맛의 해커, 리아’가 지난 28일까지 누적 방문객 2만명을 기록하며 마무리했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맛의 해커로부터 온 초대’ 콘셉트로 해커의 정체를 찾기 위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굿즈와 한정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라며 "루프탑 공간에서는 인디밴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MZ세대 고객을 비롯해 주말 나들이객, 외국인 관광객 등 행사 기간 17일간 누적 방문객 수는 2만여 명에 달했다"라고
-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개점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시흥점’을 개점했다.SPC그룹 관계자는 "쉐이크쉑 시흥점은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8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테리어는 스페인의 해안가 마을을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반영해 ‘Spanish Coastal Holiday(스페인 해안에서의 휴가)’를 콘셉트로 구현했다"라며 "따뜻한 브라운 색상의 타일과 아치 형태의 천장 인테리어로 편안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라고 말했다. 아티스트 ‘리곡(Leegok)’과 협업하여 해안가에 위치한 쉐이크쉑을 테마로 한 아트워크를 매장
-
이랜드 스파오, 하남시 소외 가정에 웜테크 500장 기부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하남시와 함께 '웜테크 기부' 캠페인을 10월 1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스파오는 지난 9월 5일 스파오 스타필드 하남점 오픈을 기념해 출시한 '하남이&방울이' 콜라보 티셔츠 수익금으로 웜테크 500장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준비된 웜테크 500장은 하남시 내 다문화가정, 가정밖청소년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이번 협업은 지자체와 국내 대표 SPA 패션 브랜드가 함께 협력해 나눔의 가치를 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하남시 캐릭터 '하남이&방울이' 콜라보 티셔츠는 9월 5일 출시 첫날부터 폭발
-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마몽드가 지난 9월 27일 북유럽 최대 뷰티 유통사인 ‘리코(Lyko)’와 손잡고 유럽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K-뷰티 대표 브랜드인 마몽드의 글로벌 영향력 강화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코는 스웨덴을 거점으로 한 북유럽 대표 뷰티 리테일러다"라며 "디지털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을 결합한 옴니 채널 전략을 통해 스칸디나비아 Z세대(Gen Z) 고객들의 대표적인 뷰티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이번 진출을 통해 마몽드는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의 오프라인 매장 33곳과 덴마크, 독일, 네덜란드, 폴란드, 오스트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2025 일죽청미한마당축제' 후원 外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도드람엘피씨가 도드람 제품과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사회와의 상생 가치를 실현하고자 지난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청미천 둔치에서 열린 ‘제15회 2025 일죽청미한마당축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안성시와 중소기업벤처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일죽면주민자치위원회, 일죽시장문화관광형시장육성단,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 등이 함께해 지역 문화와 관광자원의 연계를 통한 시장 고유 가치 확산에 기여했다. 특히 축산물·농산물 판매, 먹거리 장터, 체험 부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지역
-
LG생활건강, ‘2025 그린밸류 YOUTH’ 진행
LG생활건강의 청년기후환경활동가 육성 프로그램 ‘그린밸류 YOUTH’가 2025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디캠프 선릉센터에서 ‘2025 LG생활건강 그린밸류 YOUTH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올해의 우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그린밸류 YOUTH’는 LG생활건강과 에코나우, 유엔환경계획(UNEP), 환경부가 공동 주최하는 기후환경활동가 육성 프로그램이다"라며 "올해 한국, 영국, 프랑스, 대만 등 16개국에서 모인 청년 101명은 20개 팀으로 나뉘어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공동과제와 자율과제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도전했다"라고 전했다. 이날 성과공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신메뉴 ‘모짜크런치’ 출시 기념 특별 프로모션 外
바른치킨이 치즈 본연의 풍미를 극대화한 신메뉴 '모짜크런치'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풍성한 혜택이 담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자사 앱과 배달 플랫폼 등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채널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 할인 이벤트가 아닌, 참여형·경험형 프로모션으로 고객 만족을 높이고 브랜드와의 접점을 확장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먼저 바른치킨 자사 앱에서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 접속 후 홈 화면에서 간단한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히면 모짜크런치 단품(3ea) 2,000원 할인 쿠폰이 증정되며, 최소 주문 금액을 맞출 경우 3,5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
하이트진로, 서울시 5대 쪽방촌 ‘온기창고’ 추석맞이 후원 실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쪽방촌 주민들이 추석 명절을 보다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과, 배, 자두, 고구마, 단호박 등 제철 과일·채소 700인분과 특별 보호 대상을 위한 샤인머스킷 60인분을 별도 후원했다고 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후원 물품은 서울시 5대 쪽방촌(서울역, 영등포, 남대문, 돈의동, 창신동) ‘온기창고’에서 주민들에게 나눠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3월부터 신선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쪽방촌 특화형 푸드마켓’인 온기창고를 활용한 정기 후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이번에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명절 맞이 제철 과일·채소 700인분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건강이 취약한 특별 보
-
현대이지웰, 전북문화관광재단과 손잡고 여행 전문관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플랫폼 기업 현대이지웰은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이하 전북문화관광재단)과 손잡고 서부내륙관광을 전문으로 하는 ‘로컬여행 전문관’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주요 상품으로는 △전주의 전통문화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전주공예 체험’ △지역 건축 자원을 주제로 한 ‘전북 성지혜윰 건축기행의 하루’ △ 자전거와 함께 에코열차를 탑승해 여행할 수 있는 ‘세종 비단가람 여행’ △남도 미식을 중심으로 한 ‘맛잇는 남도 여행’ △가을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오색단풍 트래킹’ 등이 있다"라고 전했다. 현대이지웰은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로컬여행 전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