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온, '2025 뷰티어워즈' 개최... 구매 고객에 캘린더 증정
롯데온(LOTTE ON)이 오는 12월 10일까지 '2025 뷰티어워즈'를 진행하며, 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 단독 제작한 뷰티 어드벤트 캘린더를 증정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고객 선택 비중이 높았던 상위 20개 브랜드를 매일 2개씩 '오늘의 브랜드'로 소개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럭셔리 뷰티 라인업에는 입생로랑, 에스티 로더, 키엘, 헤라, 랑콤, 겔랑 등이 참여해 홀리데이 에디션과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인다. 스킨수티컬즈는 최대 30% 할인 및 22만 원 상당의 추가 사은품을, 랑콤은 12만 원 상당의 디럭스 샘플과 파우치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트렌드 뷰티 라인업으로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정샘물, 아벤느, 라로슈포제, 에뛰
-
풀무원 디자인밀, 시니어 맞춤형 단백질 음료 '단백한 하루' 출시
풀무원이 고령층의 하루 섭취 시간대별 영양 설계를 적용한 단백질 음료 '단백한 하루'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신제품은 아침용 '15곡 저당'과 저녁용 '렌틸콩 당제로' 2종으로 구성됐다. 이는 풀무원의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풀무원 측은 시니어의 하루 루틴을 고려해 시간대별 필요 영양소를 최적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했다고 설명했다.'단백한 하루' 1팩(180㎖)에는 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13g이 함유돼 고단백 스펙을 갖췄다.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 비율은 6대 4로 균형을 맞췄으며, 필수 아미노산인 BCAA(로이신, 발린, 이소로이신) 2,000㎎을 추
-
29CM, 침구류 거래액 전년 대비 60% 증가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영하권 추위가 본격화되면서 겨울용 침구류 브랜드 수요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고 3일 밝혔다.29CM가 지난 11월 한 달간(11/1~11/30)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차렵이불, 이불솜, 침대커버 등 침구류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실내 온도를 높이고자 하면서도 인테리어를 고려하는 고객이 늘어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특히 차렵이불, 이불솜, 이불커버 등 침구 단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배 급증했다. '식스티세컨즈'의 이불 커버와 '고유'의 플러피 컴포터 베딩 세트 등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강추위 예보와 난방비 부담이 커지면서 온열
-
무신사, 수능 마친 예비자립준비청년에 쇼핑 지원금 30만 원 지원
무신사가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예비자립준비청년에게 의류 쇼핑 지원금을 전달하는 '너의 시작을 응원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최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예비자립준비청년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은 아동보육시설이나 그룹홈에서 생활하다가 만 18세가 되어 보호 종료를 앞둔 청년들이다.무신사는 보호 종료에 따른 홀로서기를 앞두고 학업 병행 등의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캠페인을 기획했다. 지원 대상자 1인당 30만 원씩 무신사 스토어 쇼핑 지원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 지원금은 대학 입학, 취업 면접 등 새로운 사회 환경에 적응하는 데
-
G마켓, 충남도와 협력해 자연산 '보령 홍합' 특가 판매
G마켓과 옥션이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 충남경제진흥원과 협력해 3일까지 'G락페' 행사에서 충남 보령 특산물을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민관 협업은 G마켓과 옥션이 충청남도, 충남경제진흥원과 3자 협력 구조를 구축하고 지역 특산물의 상품 경쟁력을 높여 판로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이번 G락페(G마켓 질러락 페스티벌) 추천 상품으로, '참 홍합 섭(7-9미 1kg)'은 100% 자연산 홍합으로 당일 조업해 신선함을 유지했다. 이 상품은 기존 판매가 대비 42% 할인된 1만 1,970원에 판매된다. 앞서 1일부터 선보인 '보령 키조개 관자살'과 '보령꽃게' 역시 높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으로 인기
-
GS리테일, 온·오프라인 통합 '리테일 미디어' 사업 확대
GS리테일이 온·오프라인 통합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리테일 미디어' 사업 고도화에 속도를 낸다고 3일 밝혔다.리테일 미디어는 유통사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자사 플랫폼에서 광고를 제공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GS리테일은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맞춤형 쇼핑 정보를, 광고주에게는 효율적인 마케팅 환경을 제공하여 플랫폼 활용도와 자체 상품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GS리테일은 GS25, GS더프레시 매장에 구축한 '인스토어 미디어'와 자체 앱 '우리동네GS' 기반의 '모바일 미디어'를 유기적으로 연동하여 통합 광고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고객에게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인스토어
-
세븐일레븐,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 프리미엄 주류 특가전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샴페인, 위스키, PB 와인 등을 할인 판매하는 '프리미엄 주류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이번 특가전에서 다양한 주류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보이며, 연말 홈파티나 선물 수요에 맞춰 가격 혜택을 강화했다.주요 상품으로 프리미엄 샴페인 11종을 단독 구성으로 선보인다. 여기에는 세계 최초로 출시되는 '파이퍼하이직 레어 퀸 에디션', '페리에주에 벨에포크 15', 앙리지로의 '이 드 센 MV 20', '피노누아' 등 고급 라인업이 포함됐다. 또한 '파이퍼하이직 빈티지 18', '페리에주에 블랑드블루', '뽀므리 블랙', '드보 밀레짐 14' 등 중저가 라인까지 폭넓게 구성
-
이디야커피, '톰과 제리' 영화 연계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가 애니메이션 영화 '톰과 제리: 황금나침반 대소동' 개봉에 맞춰 고객 참여형 퀴즈 및 미션 음료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달 출시한 겨울 시즌 메뉴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고객들은 이벤트를 통해 한정판 굿즈와 영화 예매권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톰과 제리' 캐릭터의 높은 인지도를 활용해 시즌 메뉴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고 매장 방문을 유도하려는 전략이다.영화 '톰과 제리: 황금나침반 대소동'은 시리즈 85주년 기념작으로 2026년 1월 1일 개봉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영화 개봉을 선점하여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하려는 의도로 분석된다.업체 관계자는 "다양한 협업을 통해
-
태극제약, 기억력 감퇴 개선 일반의약품 '징코잎정120mg' 출시
태극제약이 기억력 감퇴 및 집중력 저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 '징코잎정120mg'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징코잎정120mg은 은행나무잎에서 추출한 은행엽건조엑스 120mg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이 주요 약리작용이다.이 제품은 뇌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기억력 감퇴, 두통, 우울증 등 치매성 증상을 동반한 기질성 뇌기능 장애에 사용된다. 또한 혈액 순환 장애로 인한 이명, 어지러움 증상이나 간헐성 파행증(걸을 때 종아리에 통증을 느끼는 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복용법은 성인 기준으로 기질성 뇌기능 장애의 경우 1회 40~80mg을 1일
-
이마트, '4,950원' 핵심 가격 전략 일상용품 전반 확대
이마트가 '4,950원 화장품'의 인기를 기반으로 해당 가격 전략을 일상용품 전반으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이마트는 올해 4월 LG생활건강과 협업하여 4,950원 가격을 강조한 화장품 브랜드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를 출시했다. 이 브랜드는 1탄 '탄력 광채' 라인을 시작으로 '수분 진정', '영양 장벽' 라인까지 선보이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콜라겐 바쿠치올 탄력광채 아이앰플'이 첫 히트 상품으로 꼽힌다.이마트는 지난 4월부터 '허브에이드', '원씽', '다나한' 등 피부 고민별로 브랜드를 세분화하며 매달 1~2개의 단독 브랜드를 연달아 출시했다. 현재까지 총 10여개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누계 판매 수량은 16만 5천개를 넘어섰다.이마
-
30주년 맞은 웰리힐리파크 스노우파크, 30번째 겨울 맞이 12월 5일 스키장 개장
웰리힐리파크(대표이사 민영민)는 오는 12월 5일 스노우파크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개장 당일 웰리힐리파크는 일부 슬로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스키장 운영에 돌입한다. 또한 눈썰매장은 12월 6일(토) 오픈할 예정이며, 기상 및 제설 상황에 따라 슬로프 운영 범위는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번 개장에는 기념 할인 행사도 마련됐다. 개장 첫날 리프트 2·3·4시간권은 각 1만원, 6·8시간권은 각 2만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장비렌탈은 1만원 특가가 적용된다. 올해 개장일에도 웰리힐리파크의 대표 개장 이벤트인 ‘오픈런’이 진행된다. 개장과 동시에 선착순 100명에게 추첨권이 배부되며, 참가자들은 패트롤과 함께 시즌
-
현대약품, 2026 회계연도 시무식 개최…두 자릿수 매출 성장 목표
현대약품이 2026 회계연도 시무식을 개최하고 지난 회계연도 성과와 26회기 경영방침 및 핵심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이상준 대표이사는 25회기 주요 성과로 치매복합제 '디엠듀오정'의 성공적 발매, 전문의약품(ETC) 사업의 성장, 당뇨치료제 HDNO-1605의 임상 2b 진행 등을 꼽았다. 식품 부문에서는 솔트레몬, 스파클링제로 등을 출시해 미에로화이바 브랜드 확장을 이뤘으며, 화장품 사업은 온라인 중심으로 유통 구조를 재편해 매출 성과를 거뒀다.26회기 운영 계획에서는 각 사업부문별 매출 확대 전략이 제시됐다. ETC는 운영 효율 개선과 학술 역량을 통한 영업 활동을 강화하고, OTC는 신제품 도입 및 시장 경쟁력 강화에 중
-
화요, 창립 22주년 맞아 '화요그룹' 체제 공식 선언
대한민국 프리미엄 증류주 브랜드 화요가 창립 22주년을 맞아 '화요그룹' 체제를 공식 선언했다고 2일 밝혔다.화요그룹은 증류주 화요를 중심으로 도자 브랜드 광주요와 프리미엄 식문화 플랫폼 가온소사이어티의 역량을 통합한다. 이를 통해 술을 중심으로 그릇과 식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브랜드로 도약하며, 한국 식문화를 새롭게 브랜딩하는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화요는 2003년 설립 이후 국내 증류주 시장을 복원하며 성장해왔다. 높은 원가와 종가세 체계 등 불리한 구조 속에서도 12년간 누적 적자를 감내한 끝에 2015년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화요는 영국 IWSC, 벨기에 몽드셀렉션 등 국제
-
하나투어, 'MZ세대 러닝 열풍' 발맞춰 '다낭 런트립 5일' 출시
하나투어가 국내외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러닝 열풍에 발맞춰 '2030 전용 다낭 런트립 5일' 상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오는 12월 21일과 24일 출발하는 3박 5일 일정으로, 다낭의 도심과 자연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러닝 코스로 구성됐다. 주요 코스는 다낭 리버사이드 러닝 코스(6.2km), 호이안 시골길 러닝 코스(4.9km), 다낭 국제 마라톤 대회 주요 구간인 미케비치 러닝 코스(5.6km) 등이다.특히 비슷한 취미를 가진 2030세대 또래 참여자들의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밍글링 타임'을 마련했다. 첫째 날에는 미케비치 인근 펍에서 맥주를 마시며 자유롭게 교류하는 시간을 제공한다.러닝 외에도 다채로운 다낭 매력을
-
아나운서 한석준, 웰릿 간 건강기능식품 모델 발탁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릿이 아나운서 한석준을 간 건강기능식품 '알클리버(ALCLEVER)'의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28일 밝혔다.웰릿은 한석준 아나운서의 진정성 있는 이미지가 대표 제품 알클리버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알클리버는 농촌진흥청이 8년간 연구해 특허를 확보한 원료 '렉스클리버'를 적용한 국내 최초의 간 건강기능식품이다.웰릿은 한석준 아나운서의 '워킹대디' 이미지도 모델 선정의 주요 요소였다고 밝혔다. 육아와 방송 활동을 병행하며 일상에서 가족 건강을 챙겨온 모습이 웰릿이 지향하는 가치와 자연스럽게 부합한다는 것이다. 웰릿은 이번 모델 기용을 계기로 알클리버의 브랜드 메시지를 폭넓게
-
우아한형제들, 외식업 파트너 커뮤니티 '배민프렌즈의 밤' 개최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파트너 커뮤니티인 '배민프렌즈의 밤' 송년 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2025 배민프렌즈의 밤'을 열고 외식업 파트너들과 지난 5년간의 동행을 되돌아보고 향후 성장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배민프렌즈'는 외식업 파트너들이 장사 고민을 나누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2020년 1기 출범 이후 5년간 총 146명의 외식업 파트너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한 5년, 장사의 열정이 식지 않도록'을 주제로 1기부터 10기까지의 파트너와 우아한형제들 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였다.배민프렌즈는 단순한 친목 모임을 넘어 파트너들이
-
세븐일레븐, 공정위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5년 연속 최우수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이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5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가맹 분야 대표 모범사례로 선정되어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공정위는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 상생협력을 유도하기 위해 매년 이행 상황을 점검 및 평가하고 있다.세븐일레븐은 이번 평가에서 점포 운영 수익성 강화, 안정적인 운영 지원 정책, 소통 체계 구축 등을 통해 가맹점과의 공존·공영을 위한 동반성장 문화 정착과 점포 경쟁력 강화 노력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세븐일레븐은 고수익 점포 발굴 및 초기 정착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업계 최고 수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