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J프레시웨이 '튼튼스쿨', 롯데칠성음료와 학교 급식 특식 이벤트 실시
CJ프레시웨이의 학교급식 특화 브랜드 '튼튼스쿨'이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학교 급식 채널을 대상으로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양사는 CJ프레시웨이의 '타깃 플랫폼(Target Platform)'을 기반으로 협력사 제품을 급식 이용객 특성에 맞는 메뉴와 결합하는 공동 이벤트를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총 44개 초·중·고교에 약 3만 개의 음료를 제공했다.이번 연말 이벤트는 전국 16개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튼튼스쿨 초당옥수수 치즈돈카츠'를 특식으로 제공하고, 롯데칠성음료 신제품 '델몬트 드링크 제로' 사과맛·망고맛 2종을 함께 배식하는 구성이다.또한 급식장에서는 특식과 연계하여 '연말 잔반 제로 이벤트'를
-
투에딧 세숑 캐릭터 협업 신제품 5종 출시
투에딧이 세숑 캐릭터와 협업한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협업 제품은 베이스와 쿠션, 픽서, 컨실러, 퍼프로 구성됐다.베이스는 수분 에센스 96%를 함유해 피부를 정돈하고 메이크업 밀착을 돕는다. 쿠션은 라이트 피팅 텍스처로 피부에 얇게 밀착되며 21호와 23호 두 종류로 나왔다.픽서는 수분 88%를 함유한 워터리 제형으로 메이크업을 24시간 유지한다. 컨실러는 피부 결점을 가리는 스팟 타입으로 01호와 02호, 03호 세 종류로 나왔다.퍼프는 얼굴 굴곡에 맞춰 메이크업을 세밀하게 할 수 있다. 베이스와 쿠션, 픽서, 컨실러 네 종에는 티트리와 시카, 세라마이드 등 피부 진정 성분이 포함됐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마쳤다
-
모두투어, 프리미엄 국내 여행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가 국내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프리미엄 브랜드 하이클래스 국내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여행 과정 전반을 세분화해 이동, 숙박, 식사, 체험 요소를 일정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 후기와 예약 데이터를 토대로 지역별 선호도와 서비스 수요를 분석해 일정 구성에 활용했다.하이클래스는 제주, 울릉도, 내륙, 서울 시티투어 등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제주는 지역 특색을 살린 숙박 시설과 체험 프로그램을 포함했고, 울릉도는 자연 경관을 중심으로 한 일정으로 구성했다.내륙 상품은 지역 문화유산과 자연 경관을 탐방하는 방식으로 설계됐으며, 서울 시티투어는 도심 명소와 현대적 감성을 결합해
-
대상웰라이프, 한국식품연구원과 식품 기술협력 업무협약 체결
대상웰라이프가 한국식품연구원과 식품 분야 공동 연구와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1일 서울 마곡 대상이노파크에서 진행됐으며 양측은 식품 산업 변화에 대응해 신시장 발굴과 기술개발, 산업화 추진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데 뜻을 모았다.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공동연구와 기술이전, 관능평가 및 분석 기반 연구 협력, 신시장 진출을 위한 상품 개발 기술 지원, 전문 인력 양성 관련 교육과 연구 인프라 교류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협약식 후 대상이노파크 연구시설을 둘러보는 일정도 진행됐다.한국식품연구원은 1987년 설립된 연구기관으로 식품 기능성 연구, 신소재와 공정 개발, 저
-
크라운해태, 부산서 연말 맞아 임직원 국악 공연 연다
크라운해태제과가 연말을 맞아 부산 지역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국악 공연을 준비했다고 3일 밝혔다.회사 측은 임직원들이 직접 무대에 서는 ‘제6회 CH한음회’를 오는 12월 10일 오후 7시 부산진구 부산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2024년 시작된 전국 순회 무대의 일환으로, 부산에서 열리는 것은 처음이다.CH한음회는 사내에서 전통음악을 배우고 익힌 임직원들이 고객을 위해 꾸미는 국악 공연이다. 그동안 대전·대구·광주 등 지역 공연은 물론 오사카 엑스포 무대까지 오르며 활동을 넓혀왔다.공연은 락음국악단의 ‘아리랑환상곡’으로 시작해 가곡 ‘봉황대상’, ‘종묘제례악 전폐희문’ 등 전통음악의 장중함을
-
BYC, 겨울철용 ‘올데이롱 잠옷세트’ 2종 출시
BYC가 겨울철 실내 활동과 숙면을 위한 ‘올데이롱 잠옷세트’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올데이롱 면기모 유니섹스 잠옷세트’는 가벼운 기모 소재로 제작돼 보온성이 높으며 루즈핏으로 활동성을 확보했다. 카라와 사이드 포켓, 하의 허리 스트링 등 세부 디자인을 통해 캐주얼한 착용감을 제공한다.‘올데이롱 면기모선염 잠옷세트’는 브라운 체크 패턴과 부드러운 촉감을 특징으로 한다. 상의는 카라넥 디자인으로 깔끔한 실루엣을, 하의에는 포켓을 적용해 편의성을 강화했다.BYC 올데이롱 잠옷세트는 BYC 직영점과 온라인 쇼핑몰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업체 관계자는 "본격적인 겨울 추위에 대비해 체온 유
-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넥 앤 데콜테 크림’ 출시
아이오페가 목과 쇄골 라인 피부 전용 안티에이징 제품인 ‘슈퍼바이탈 넥 앤 데콜테 크림’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신제품은 아모레퍼시픽 독자 성분인 세노뮨™과 ‘펩타이드 리프팅 콤플렉스’를 포함해, 얼굴보다 얇아 노화가 빠르게 나타나는 목 피부를 집중 관리하도록 설계됐다. 즉각적으로 가로·세로 목주름을 개선하고, 목과 쇄골 주변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제공한다.인체적용시험 결과, 사용 직후 목 가로 잔주름은 20.6%, 세로 잔주름은 14.9% 개선됐으며, 4주 사용 시 목 주변 피부 탄력이 41.8%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수 제형인 ‘실키 리프팅 포뮬러’는 끈적임 없이 피부에 밀착되도록 개발됐다.슈퍼바이탈 넥 앤
-
한솥도시락, 한우 농가 상생 신메뉴 ‘한우 감자 고로케’ 출시
한솥도시락이 한우 농가와의 상생을 위한 농가 상생 ESG 메뉴 ‘한우 감자 고로케’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메뉴는 2024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지역 한우 농가에 안정적인 판매처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한우를 선보이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한솥도시락은 이전에도 ‘한우 함박스테이크’ 등 한우를 활용한 메뉴를 통해 농가 상생 가치를 실천해왔다.‘한우 감자 고로케’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감자 고로케에 한우를 더해 감자의 담백함과 한우의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간식이나 안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도시락 메뉴와 함께 즐기기에도 적합하다.한솥도시락
-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연말 겨냥 겨울 신메뉴 ‘WINTER STORY’ 출시
이랜드이츠의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WINTER STORY 애슐리의 맛있는 겨울’을 콘셉트로 한 겨울 신메뉴를 12월 4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번 시즌 신메뉴는 연말 모임에 적합한 그릴·스테이크·크리스마스 디저트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인도 출시해 연말 식사 경험을 강화했다.주요 메뉴로는 미국 남부 스타일 버번소스를 활용한 ‘스티키 버번 치킨 봉’, 멕시칸 몰레 소스에 버터를 더한 ‘하바네로 치킨 버터몰레’, 프랑스 전통 성탄절 케이크 ‘부쉬드 노엘’ 등이 포함된다. 이 외에도 △본 인 포크 립 with 치미추리 소스 △청양 화이트 라구 카세레체 △그라탱 도피누아 △말렌카 △크
-
맘스터치, 일본 가맹 1호점 치가사키점 성공적 안착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일본 내 첫 가맹점 ‘BLiX 치가사키점’을 오픈하며 현지 가맹사업 확대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지난 11월 27일 문을 연 치가사키점은 도쿄 시부야에서 지하철로 50분 거리의 해안 도시 치가사키에 위치하며, JR치가사키역 도보 5분 거리의 로컬 쇼핑몰 1층에 자리 잡았다. 특히, 과거 일본 롯데리아가 45년간 운영했던 매장 자리에 들어서며 일본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모았다.오픈 첫날 치가사키점의 좌석당 평균 매출은 16,300엔으로, 시부야 직영점 초기 실적 대비 63%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기존 롯데리아 매장의 일 평균 매출 대비 2.5배에 달하는 실적으로 일본 외식 시장 내 맘스터치 브랜드 인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이명미 작가 기획 전시 진행
롯데호텔 서울은 한국의 대표적인 현대 미술 작가 이명미의 주요 작품을 호텔 로비 전역에서 소개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2026년 2월 11일까지 이어지며, 호텔 내 다양한 공간을 이동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이명미 작가는 1974년 ‘대구 현대미술제’의 창립 멤버이자 최연소 여성 작가로 참여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비디오 아트와 퍼포먼스 등 실험미술이 활발하던 시대적 흐름 속에서 개념미술을 시도했으나, 이후 자신만의 자유롭고 직감적인 회화 세계로 전환하며 독자적 작품 세계를 구축했다.작가의 대표 시리즈 ‘놀이(Play)’는 1977년 첫 개인전 이후 50여 년간 이어져
-
[유통단신]토니모리, 이마트 전용 ‘더마티션’ 브랜드 론칭.. 글루타티온·오메가 라인 9종 출시
토니모리는 이마트 전용 브랜드 ‘더마티션’(Dermatician)을 새롭게 론칭하고, 글루타티온 라인 5종과 오메가 라인 4종 등 총 9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더마티션은 검증된 효능의 성분을 배합하여 다양한 피부 문제를 개선한다는 클리니컬 더마(clinical derma) 코스메틱 브랜드다.글루타티온 라인은 고순도 글루타티온과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배합해 기미와 탄력 저하를 막고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글루타티온은 항산화 및 항멜라닌 효능의 성분을 갖췄다. ▲스팟 토닝 앰플 ▲브라이트닝 토너 ▲래디언스 멀티밤 ▲브라이트닝 크림 ▲스팟 토닝 슬리핑 팩으로 구성됐다.스팟 토닝 앰플은 고농축 앰플
-
오뚜기, ‘진짬뽕’ 10주년 맞아 리뉴얼 출시
㈜오뚜기가 대표 제품 ‘진짬뽕’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제품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은 진한 불맛과 해물 풍미를 강화하고, 패키지 디자인을 개편해 글로벌 소비자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2015년 첫 출시된 진짬뽕은 국내 짬뽕라면 시장에서 불맛 트렌드를 주도하며 꾸준히 사랑받아온 제품이다. 오뚜기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짬뽕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진한 불맛’으로, 유성스프의 풍미를 기존 대비 높여 불향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해물 풍미와 짬뽕 특유의 매콤·칼칼한 맛을 강화해 얼큰하고 깊은 국물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했다
-
소노아임레디, 5일 ‘브랜드데이’ 개최
소노스테이션의 토탈 라이프케어 브랜드 소노아임레디가 오는 5일 고양 소노아레나에서 ‘제2회 소노아임레디 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대명아임레디에서 브랜드명을 변경한 것을 기념하며, 고객 참여형 이벤트와 경품 증정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브랜드데이 당일 오후 5시 30분부터 소노아임레디 상품 가입 회원은 7시 시작되는 KBL 프로농구 고양 소노 VS 서울 SK 경기 관람 티켓(1인 2매)을 증정받는다. 회원 인증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의 멤버십 카드 제시로 가능하다.상품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경기장을 찾은 모든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벤트존에서는 ‘소노아임레디’ 6행시 공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英서 차세대 K-푸드 셰프 발굴
CJ제일제당의 글로벌 한식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 K)’가 영국 런던에서 열린 ‘K-소스 한식 요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차세대 한식 영셰프 발굴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영국 CCC(Capital City College) 산하 웨스트민스터 킹스웨이 칼리지와 외교부, 농림축산식품부, 한식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고 CJ제일제당이 단독 후원했다.‘고추장·된장을 활용한 캐주얼 한식 요리’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서는 현지 영셰프 11명이 한국 전통 장류를 활용한 창의적 한식 메뉴를 선보였다. 심사위원단에는 미쉐린 1스타 ‘솔잎’ 박웅철 셰프, 만다린 오리엔탈 ‘솜씨’ 김지훈 셰프, CCC 요리학교 에밀리 셰프, CJ제일제당
-
CJ올리브영, 방한 외국인 구매 1조원 시대 개막
CJ올리브영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방한 외국인 누적 구매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2022년 연간 실적 대비 약 26배 성장한 수치로, 외국인 매출 비중은 올해 처음으로 25%를 넘어섰다. 올리브영 매장은 ‘한국 여행 필수 코스’로 자리잡으며 K뷰티 트렌드를 체험하려는 외국인 방문이 급증한 결과다.올해 글로벌텍스프리(GTF) 결제 건수의 88%가 올리브영 매장에서 발생했고, 세금 환급을 받은 외국인 국적 수는 190개국에 달했다. 외국인 고객들은 이전보다 ‘많이, 멀리, 다양하게’ K뷰티를 즐기고 있으며, 약 40%는 2곳 이상의 매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수도권 지역 외국인 구매 건수
-
[스포츠 이슈] 'UFC 3위' 브랜든 로이발, 오는 14일 6위 마넬 캅과 격돌...2025년 마지막 대회
UFC가 UFC 에이펙스에서 2025년 마지막 대회를 개최한다. 메인 이벤트에선 플라이급(56.7kg) 랭킹 3위 브랜든 로이발(33·미국)과 6위 마넬 캅(32·포르투갈/앙골라)이 액션 가득한 대결을 펼친다. 또한 코메인 이벤트에선 페더급(65.8kg) 랭킹 15위 기가 치카제(37·조지아)가 옥타곤에 돌아와 떠오르는 유망자 케빈 바셰호스(23·아르헨티나)와 격돌한다. ‘UFC 파이트 나이트: 로이발 vs 캅’은 오는 14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메인카드는 오후 12시부터 tvN 스포츠와 TVING을 통해 중계된다. 언더카드는 오전 9시부터 UFC 파이트패스를 통해 중계된다. UFC 에이펙스 VIP 익스피리언스 패키지는 UFC의 공식 VIP 익스피리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