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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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뚜레쥬르, ‘M90 프로모션’ 진행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현대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M9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현대카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브랜드 이용이 가능한 장점과 결제 편리성 등 소비자들의 많은 성원을 받아 왔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뚜레쥬르를 보다 풍성한 혜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현대카드와 최대 90% M포인트 사용 이벤트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뚜레쥬르 공식 앱에서 현대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의 최대 90%까지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다"라며 "M포인트 적립 및 사용 가능한 현대카드 기소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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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칸쵸 ‘이름 찾기’ 이벤트 경품 수량확대한다
롯데웰푸드는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칸쵸의 ‘내 이름을 찾아라’ 이벤트에 대해 경품 수량을 긴급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난 9월 6일 시작해 오는 11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칸쵸 알과자 위에 새겨진 504개의 이름 중 본인과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을 찾아 SNS에 인증 사진을 올린 소비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다"라며 "이벤트 시작 직후부터 가족, 친구, 연인의 이름은 물론, 좋아하는 아이돌과 배우의 이름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특히 유명 연예인들이 직접 자신의 이름을 찾는 콘텐츠를 올리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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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노피자, 추석 맞이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인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도미노피자의 TOP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피자 2종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달 19일 출시된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피자 2종은 도미노피자 자사앱 회원이 포테이토 피자 주문 시 추가 토핑으로 가장 많이 선택하는 마요네즈, 베이컨, 옥수수를 조합한 ‘포테이토 마베콘’과 SNS에서 큰 인기를 끈 포테이토 피자에 마요네즈를 더블로 추가한 ‘포테이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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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홈쇼핑, ‘황금연휴’ 맞이 이벤트 실시
공영홈쇼핑이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우리 중소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이벤트를 펼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1일부터 12일까지 ‘통큰 쿠폰’ 행사를 통해 매일 선착순 1천 명에게 5천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라며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오전 10시마다 내려받을 수 있다. 3만 원 이상의 상품을 모바일로 구매할 경우 적용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7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0일까지 구매 횟수에 따라 적립금을 지급하는 ‘보고 또 보고’ 이벤트도 열린다"라며 "1번 구매 완료 시 10%, 2번 15%, 3번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라고 말했다. 쿠폰은 배송 완료 이후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3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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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아누가(ANUGA) 2025’ 참가
삼양식품은 10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삼양식품 관게자는 "2년마다 개최되는 아누가는 전 세계 식음료 및 외식산업 관계자 14만여명이 방문하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다"라며 "올해는 110개 국가에서 800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라고 전했다. 삼양식품이 아누가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김정수 부회장이 직접 박람회 현장을 찾아 불닭브랜드 등 삼양식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알리는 데 힘을 실을 예정이다.삼양식품은 이번 박람회에서 불닭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를 전면에 내세운다. ‘Buldak Spicy Club’을 콘셉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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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홈푸드, ‘정직유부’와 식자재 공급 MOU 체결
동원홈푸드는 지난 1일 경상남도 양산시에 위치한 동원홈푸드 양산물류센터에서 ㈜채정과 식자재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상천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장과 ㈜채정의 조현홍 대표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국 약 180개 정직유부 매장에 연간 약 12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라며 "동원홈푸드는 정가·수의매매, 산지구매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농가로부터 고품질의 농축수산물을 구매하고 있으며, 직접 제조한 소스와 드레싱은 물론 가공식품과 비식품에 이르는 3만여 종의 식자재를 취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박상천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장은 “㈜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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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LF몰, ‘가족의 발견’ 시즌2 시작外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월간 콘텐츠 ‘가족의 발견’ 시즌2를 성황리에 시작했다고 밝혔다. ‘가족의 발견’은 실제 가족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LF몰의 대표 콘텐츠다. 지난해 10월부터 10개 에피소드를 선보인 시즌1이 큰 관심 속에 마무리되며, 이에 힘입어 시즌2가 기획됐다.시즌2의 첫 번째 에피소드 ‘엄마라는 이름의 꽃’은 지난 9월 22일부터 일주일간 공개됐다. 90대 어머니와 60대 딸의 이야기를 감도 높은 영상과 텍스트로 풀어내며, ‘자연스러운 멋’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제안했다.플로리스트로 일하는 딸이 즐겨 입는 청바지와 셔츠, 늘 스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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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CPLB, ‘찾아가는 입점 컨설팅’ 통해 경북 중소기업 3곳 최종 선정
쿠팡 자체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CPLB)가 경북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입점 컨설팅’을 진행, 최종 3개 기업을 신규 PB제품 개발 파트너로 선정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은 단순한 전시·상담 방식을 넘어, BM(브랜드 매니저) 등 전문가가 지역 곳곳의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해 생산 공정과 품질을 살펴보고 제품 경쟁력을 다각도로 검증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간 우수한 제품력을 갖추고 있음에도 브랜딩 역량 부족과 온라인 시장 진입의 어려움으로 성장에 제약을 받아온 지역 기업들에 판로 확대의 실질적인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CPLB BM들은 지난 9월 한 달 동안 지원 기업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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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구미시, 지역 농가 판로 확대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미 로컬푸드 페스타’ 현장에서 구미시와 '배달의민족-구미시 지역사회 동반성장 상생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구미시에서 쌀을 비롯한 지역 생산 농산품의 온라인 유통 확대를 위해 ‘배민 B마트’ 입점을 타진하며 추진됐다"라며 "배민은 B마트는 물론 외식업주를 위한 식자재 온라인몰인 ‘배민상회’에도 구미시 쌀 브랜드인 ‘일선정품’ 등 농산품을 입점시키는 한편 지속적으로 판매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또 구미시와 협력해 신규 상품과 셀러를 발굴하고 다양한 기획전도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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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지난 3년간 추석 연휴 매출 최대 39%↑
맥도날드가 최근 3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추석 연휴 동안 매출과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데이터 분석 결과, 맥도날드의 추석 연휴 기간 매출은 같은 해 평균 매출 대비 2022년 14.2%에서 2023년 20.1%, 2024년 39%로 매년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방문객 수 역시 2022년 4.5%, 2023년 5.1%, 2024년 13.2% 늘어나며 추석 연휴 동안 고객 유입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성과는 가장 먼저 ▲차량 이동 중 이용 편의성 덕분으로 분석된다"라며 "전국 400여 개 매장 중 약 60%에서 드라이브 스루(DT)를 운영하는 맥도날드는 귀성·귀경길 고객들에게 빠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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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한가위 맞이 글라스락 네이버 브랜드데이 진행 外
SGC솔루션(대표 이광수)이 글라스락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오는 3일 하루 동안 명절 맞이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브랜드데이 행사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글라스락 인기 제품, 신제품들에 대한 폭넓은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먼저 네이버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베리페리 컬러의 유리밀폐용기 ‘모듈러’를 5조 세트 구성으로 할인가에 판매한다. 모듈러는 냉동 후에도 쉽게 여닫을 수 있는 간편캡과 잘 미끄러지지 않는 공학적 설계의 디자인으로 냉장고 보관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용기 내부의 웨이브 바닥면으로 명절에 자주 찾는 육류나 생선류를 눌어붙음 없이 위생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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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정기구독 고객 대상 10월 특별 혜택 진행
hy가 정기구독 이용자를 위해 10월 한 달간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hy 관계자는 "정기구독 고객은 지급받은 페이백 쿠폰을 사용하면 hy 인기 제품 무료 교환권과 할인쿠폰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라며 "1차부터 3차까지 차수별로 진행되며 하루야채 프로틴, 야쿠르트 XO,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3종이 순차 증정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레딧 만보기 연동자에게는 적립금을 평소보다 두 배로 제공한다"라며 "프레딧 만보기는 걸음 수를 적립금으로 전환해주는 서비스로 적립금은 프레딧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같은 기간 정기구독 고객 가운데 프레딧 멤버십 신규 가입자에게는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가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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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박봉담 헤리티지 투어’ 오픈
국순당은 술복합문화공간인 ‘박봉담’에서 진행하는 ‘박봉담 헤리티지 투어’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박봉담 헤리티지 투어’는 상설 프로그램인 박봉담 오디오 도슨트 투어와 스탬프 투어, 수시 프로그램인 ‘술문화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월에 우리나라 전통주 시장을 개척한 백세주가 태동한 경기도 화성에 있는 옛 화성양조장에 술복합문화공간인 ‘박봉담’을 오픈하고 술과 관련된 문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박봉담은 1986년부터 2004년까지 국순당이 술을 빚었던 양조장이었다"라고 말했다. 박봉담 헤리티지 투어는 대한민국 술의 역사를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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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아누가 2025’ 참가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4일부터 8일(현지 시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아누가는 2년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전문박람회로, 시알 파리(SIAL Paris), 푸덱스 재팬(FOODEX JAPAN)과 함께 3대 식품박람회로 꼽힌다. 올해 아누가2025에는 110여 개 국가에서 8000여 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3년에 이어 연속 참가해 단독 부스를 운영하고 해외 시장에서 주목받는 음료와 소주 제품을 선보이며 해외 판로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라며 "롯데칠성음료는 ‘K-드링크’를 콘셉트로 ‘밀키스’, ‘알로에 주스’ 등 해외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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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카스, KFA 공식 파트너로 축구 응원 마케팅 진행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지난달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오는 10일 열리는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브라질전을 시작으로 축구국가대표팀 응원 마케팅에 나선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는 주요 경기 시에 경기장 내 특별 좌석 ‘카스존(Cass Zone)’ 운영, 서울 및 수도권 내 주요 펍을 응원 거점으로 활용한 ‘카스 뷰잉펍(Cass Viewing Pub)’, 메가박스 코엑스점 내 특별관인 ‘카스 스타디움관(Cass Stadium)’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소비자가 어디서든 카스와 함께 축구 응원의 열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스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브라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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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사무총장, 한국콜마 방문
유엔(UN) 산하 전문기구인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사무총장이 K뷰티의 세계화를 이끌고 있는 한국콜마를 방문했다. 한국콜마는 지난 1일 다렌 탕(Daren Tang) WIPO 사무총장을 비롯한 지식재산처(구 특허청) 관계자들이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정에는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과 한국콜마, HK이노엔 등 주요 관계사 연구 총괄 경영진이 한데 모여 간담회와 연구소 견학을 진행했다.한국콜마 관계자는 "WIPO는 1967년 설립된 UN 산하기구로, 전 세계 194개국이 회원국으로 참여하고 있다"라며 "특허, 상표,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의 국제적 보호와 조정을 통해 혁신과 창의성을 촉진하고, 글로벌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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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성인용 기저귀 기부·봉사활동으로 지역 사회 나눔 확대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는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 기부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했다고 2일 밝혔다.깨끗한나라의 따뜻한 행보는 마포구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깨끗한나라는 지난달 30일 마포구 내 고령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성인용 기저귀 ‘메디프렌즈 디럭스 테이프 기저귀’를 기부했으며, 오는 21일에는 마포구 내 ‘효도밥상’ 급식소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 가능한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마포구의 ‘효도밥상’은 단순한 식사 제공을 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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