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패션단신] 아이브 장원영·미야오 엘라, 미우미우 2026 봄/여름 컬렉션 패션쇼 참석 차 출국
지난 5일 오전, 아이브(IVE) 장원영과 미야오(MEOVV) 엘라가 ‘미우미우 2026 봄/여름 컬렉션 패션쇼’ 참석을 위해 프랑스 파리로 출국했다.이날 장원영과 엘라는 이른 아침에도 빛나는 인형 미모로 출국길에 나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장원영은 특유의 러블리함이 돋보이는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엘라는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공항패션을 선보였으며 착용한 제품은 모두 미우미우로 알려졌다. 장원영은 스트라이프 튜브 탑에 라이트 블루 컬러의 데님 블루종 재킷과 클래식 핏 데님 팬츠를 착용해 그녀만의 유니크한 셋업 룩을 연출했다. 여기에 브러쉬드 가죽 로퍼와 레트로 무드와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가죽 보 백을 매
-
[스포츠 이슈] ‘좀비 주니어’ 유주상, 산토스에게 2R 펀치 TKO패…”시원하게 졌습니다”
‘좀비 주니어’ 유주상(31)이 다니엘 산토스(30∙브라질)에게 펀치를 맞고 TKO 패배를 당했다. UFC 페더급(65.8kg) 파이터 유주상(9승 1패)은 지난 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UFC 320: 안칼라예프 vs 페레이라 2’ 언더카드에서 펼쳐진 계약체중(69.4kg) 경기에서 2라운드 21초 산토스(13승 2패)의 왼손 훅을 맞고 앞으로 고꾸라진 뒤 그라운드 펀치 연타를 맞고 TKO 패했다. UFC 데뷔전을 28초 KO로 끝낸 유주상은 많은 기대를 받고 옥타곤에 올랐다. 경기 초반 유주상은 가드를 올리지 않은 상태로 가벼운 몸놀림을 선보이며 잽과 카프킥을 통해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었다. 산토스의 공격이
-
[유통단신]이디야커피, 넷플릭스 시리즈 '다 이루어질지니'와 이색 협업
이디야커피는 3일부터 넷플릭스 시리즈 <다 이루어질지니>와 함께 특별한 협업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작품 콘셉트를 반영한 한정 굿즈와 팝업스토어,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다 이루어질지니>는 ‘태양의 후예’, ‘미스터 션샤인’ 등으로 잘 알려진 김은숙 작가의 신작으로, 천여 년 만에 깨어난 경력 단절 램프의 정령 지니(김우빈 분)가 감정 결여 인간 가영(수지 분)을 만나 세 가지 소원을 놓고 벌이는 스트레스 제로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다. 이디야커피는 작품 콘셉트를 반영한 ‘지니 텀블러 세트’를 전국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
-
[유통단신] 아디다스,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공식 경기구 트리온다 공개
아디다스가 2026년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의 공인구 ‘트리온다(TRIONDA)’를 공개하며, 세계 최대 축구 대회인 월드컵의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트리온다’가 기존의 공인구와 가장 차별점을 가지는 부분은 새롭게 진화한 아디다스 커넥티드 볼 테크놀로지다. 기존 중앙에 고정되던 500Hz IMU 모션 센서 칩이 4개의 패널 중 하나의 특수 제작 레이어에 내장되며, 다른 3개 패널에는 균형추를 더해 안정성을 유지한다. 모션 센서는 공의 움직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VAR 시스템에 전송해 선수 위치와 AI 분석을 결합함으로써 오프사이드와 같은 주요 판정을 한층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돕는다. 선수의 터치 상황
-
이랜드리테일 ‘델리바이애슐리’, 누적 1,000만개 판매 돌파
이랜드리테일(대표 황성윤)이 이랜드의 즉석섭취식품 브랜드 ‘델리바이애슐리’가 론칭 1년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델리바이애슐리는 매장 내 전용 조리 공간에서 셰프들이 직접 조리해 당일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실제로 올해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성장하며, 빠른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델리바이애슐리는 약 150여 종의 메뉴를 운영하며, 매달 계절성과 고객 의견을 반영한 4~6종의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애슐리퀸즈의 인기 메뉴를 기반으로 이랜드 그룹 내 외식 사업부에서 직접 운영하기에 레시피 개발과
-
이랜드재단, 추석 맞아 사각지대 놓인 미래세대에 ‘천사박스’ 전달
이랜드재단(이사장 장광규)은 추석 명절을 맞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 등 미래세대 1,004명에게 생필품과 격려 메시지를 담은 ‘천사박스’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재단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돕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정·가정 밖 청소년·은둔고립청년·자립준비청년 등 공적 지원이 닿기 어려운 미래세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13번째를 맞은 천사박스 캠페인에는 오프라이스, 땡큐파머, 희망친구 기아대책 행복한나눔, 비타민엔젤스 등 다양한 브랜드와 사회적기업이 함께했다"라며 "협력사들은 수혜자의 필요에 맞춘 식료품·위생용품·영양 보
-
배민B마트, 25개 지역서 종량제 봉투 배달 개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퀵커머스 업계 최초로 배민B마트를 통해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그동안 종량제 봉투는 각 지역마다 사용할 수 있는 봉투 종류가 달라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이커머스에서는 온라인 구매가 어려웠다"라며 "배민B마트는 이런 소비자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별로 운영 중인 피패킹센터(PPC, Picking&Packing Center)를 통해 고객의 주문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종량제 봉투를 유통, 판매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배민B마트의 종량제 봉투 판매로 늦은 시간이나 외출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종량제 봉투를 배민
-
대상 종가, 2025 미국 ‘종가 김치 요리대회’ 진행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후원하고 미국의 명문 요리학교 ‘ICE(Institute of Culinary Education)’와 ㈜SF글로벌라이즈가 공동 주최한 ‘2025 종가 김치 쿡 오프(JONGGA Kimchi Cook Off)’ 요리대회가 미국 뉴욕에서 마무리됐다.대상 관계자는 "‘종가 김치 쿡 오프’는 김치의 매력과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미국과 영국, 프랑스 3개국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행사다"라며 "미국에서는 지난 2020년부터 뉴욕 최고의 요리학교 ‘ICE(Institute of Culinary Education)’와 함께 대회를 진행해 왔으며, 매해 더 많은 참가자들이 김치를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대상은 지난
-
CJ ONE, 추석 맞이 다양한 이벤트 실시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추석 명절을 맞아 회원들에게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와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CJ ONE은 오는 10월 21일까지 CJ ONE 앱에서 ‘원픽(ONE PICK)매치’ 이벤트를 운영한다"라며 "원픽매치는 일상 속 흥미로운 질문에 대해 둘 중 하나의 정답을 선택하는 투표형 이벤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일 자정 새로운 퀴즈가 공개되며, 자신이 선호하는 답변을 투표하면 된다"라며 "투표 즉시 CJ ONE 포인트, 메가 MGC 커피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회원들이 토론하고 싶은 주제를 댓글로 자유롭게
-
매드포갈릭, ‘한가위 통신사 더블 할인’ 진행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추석을 맞아 ‘2025 한가위 통신사 더블 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2025 한가위 통신사 더블 할인’은 긴 추석 연휴를 맞아 크고 작은 모임과 외식이 늘어나는 시기에 고객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10월 3일(금)부터 10월 12일(일)까지, 추석 황금연휴 기간 내내 이어진다"라며 "매드포갈릭 멤버십 ‘M CLUB’ 가입자 중 T 멤버십과 K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통신사 제휴 할인을 적용한 결제 금액에 추가 20% 할인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최대 혜택 적용 시 36%의 할인 효과
-
아워홈, 노인의 날 맞아 복지관에 김치 기부
아워홈은 노인의날(10월 2일)을 맞아 서울 은평구립 역촌노인복지관에 자사 제품 ‘마늘가득김치’ 50박스를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에 전달된 ‘마늘가득김치’는 국산 마늘을 풍부하게 사용해 알싸한 향과 개운한 감칠맛을 살린 제품"라며 "역촌노인복지관의 도시락 사업 메뉴 중 하나로 제공돼 어르신들의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아워홈은 시니어 헬스케어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올해에는 강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대상 배식 봉사와 간식 후원을 진행했으며,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최한 ‘제3회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에 참여해 맞춤형 건
-
BBQ, 한가위 앞두고 32사단 장병에게 치킨 700인분 전달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국군의 날을 맞아 세종시에 위치한 육군 제32보병사단에 방문해 황금올리브 닭다리와 사이드 메뉴, 레몬보이로 구성된 치킨박스 700인분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전달식은 올해 충남 지역 집중호우 당시 수해 복구를 위해 대민지원에 나섰던 제32보병사단 장병들을 격려하고, 다가올 추석 명절을 앞두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전달식에는 제너시스BBQ 김지훈 대표이사와 32사단 김지면 사단장을 비롯해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지난 7월, 충남 지역에는 기록적인 폭우로 침수와 산사태 등 심각한 피해가 발생했다. 제32보병사단은 가장
-
컬리, 뷰티 ‘MD·플랫폼 전략기획’ 채용 모집
컬리는 뷰티컬리 론칭 3주년을 맞아 ‘2025 하반기 컬리 뷰티 집중 채용’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모집 분야는 뷰티MD와 플랫폼 전략기획(카테고리 전략)등 총 6개 직무다. 예상 채용 인력은 두 자릿수로, 유관경력 보유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라며 "자세한 내용과 지원 접수는 컬리 채용 홈페이지에서 이달 15일까지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뷰티 MD는 이커머스와 뷰티업계 대한 이해도가 높고 원활한 협업 능력을 토대로 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면 된다"라며 "플랫폼 전략기획은 사업 전략과 방향성,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할 수 있는 8년 이상의 경력자라면 지원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컬리는 이번 뷰티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X 쿠키런: 킹덤, 팬아트 공모전 개최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인기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과 팬아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파파존스가 최근 ‘메가 초코칩 쿠키’ 출시를 기념해 ‘쿠키런: 킹덤’과 진행하고 있는 협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두 브랜드의 만남은 티징 단계부터 큰 관심을 모았으며, 협업이 본격화되자 ‘쿠키런: 킹덤’ 팬층을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팬아트가 확산됐다. 파파존스는 이러한 자발적인 참여와 호응을 브랜드와 팬덤이 함께 즐기는 장으로 확장하고자 이번 팬아트 공모전을 기획했다.‘파파존스X쿠키런: 킹덤 팬아트 공모전’은 오는 10월 31일(금)까지 진행되며, ‘쿠키런: 킹덤 세트’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
맘스터치, 두 번째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출시 예고
맘스터치는 글로벌 스타 셰프인 에드워드 리와 협업한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이하 셰프 컬렉션)의 두 번째 라인업을 이달 14일 전격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2차 셰프 컬렉션은 에드워드 리 셰프 특유의 창의적인 레시피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맘스터치 버거·치킨이 만나 익숙하지만 전혀 다른,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맛의 QSR(Quick Service Restaurant)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초 에드워드 리 셰프와 함께한 1차 셰프 컬렉션은 출시 당시 폭발적인 고객 반응에 힘입어, 지난 2~4월 가맹점 매출 및 전체 상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각각 30.2%, 15.2% 증가하는 등 역대급 흥행을 기
-
소노인터내셔널, 청송 사과로 만든 가을 시즌 한정 음료 3종 출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회장 서준혁)은 오는 11월까지 가을을 대표하는 과일 사과를 산뜻하게 맛볼 수 있는 ‘시즌 한정 음료 3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 3종은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한 청송 사과를 이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라며 "먼저 ‘청송 사과 블랙티’는 깊고 은은한 잉글리시 블랙퍼스트에 사과의 산뜻함을 더한 블렌딩 티로 향긋한 향을 지니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청송 사과 생강차’은 달콤한 청송 사과와 생강청이 어우러진 건강한 계절 차이며, ‘더블 애플 시나몬티’는 청송 사과의 과육이 살아있는 애플 시나몬 리플잼을 더해 선선한 가을 따뜻하게 마시기에 좋다.가을
-
[생활경제 이슈] 세포랩, 브랜드 모델로 배우 김민하 발탁 外
퓨젠바이오(대표 김윤수)가 전개하는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세포랩(cepoLAB)은 스테디셀러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의 새 광고 모델로 애플TV+ ‘파친코’ 시리즈의 히로인으로 전 세계적 팬덤을 확보하고 있는 배우 김민하를 발탁했다고 2일 밝혔다.퓨젠바이오는 주근깨를 그대로 드러내는 김민하 고유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순수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가 세포랩이 추구하는 가치와 잘 부합해 브랜드 뮤즈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세포랩은 기존 K-뷰티 브랜드의 성공방정식을 벗어난 브랜드다. 원천기술 기반, 바이오 신물질’, 고함량 프리미엄, 4050 여성의 팬덤, 피부 건강 본질에 천착, 친환경과 같은 요소들이 세포랩의 차별성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