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노랑풍선, 티웨이항공 직항 ‘스페인·포르투갈 9일’ 선보여
노랑풍선은 티웨이항공 직항편을 이용해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깊이 있게 탐방할 수 있는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 ‘스페인·포르투갈 9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본 상품은 2026년 3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출발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유럽 남서부의 매혹적인 여행지로, 고풍스러운 건축물과 세계적인 미술관, 정열적인 플라멩코 문화, 지중해와 대서양이 선사하는 다채로운 자연경관까지 모두 아우른다"라며 "여기에 풍부한 미식과 따뜻한 기후, 정겨운 현지 분위기까지 더해져 유럽 초행객뿐 아니라 재방문객에게도 늘 새로운 매력을 선사하는 특별한 목적지로 손꼽힌다"라고 말했
-
웅진식품, 국산 100% ‘유기농 작두콩차’ 선보여
웅진식품이 국산 작두콩 100%로 만든 ‘유기농 작두콩차’를 새롭게 출시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유기농 작두콩차’는 지난해 출시한 ‘유기농 하늘보리’에 이어 두 번째 유기농 라인업으로, 10월 2일부터 SSG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기농 하늘보리’는 스테디셀러 ‘하늘보리’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100% 국산 유기농 곡물만 담아 깔끔하고 구수하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웅진식품은 유기농 하늘보리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만큼, 이번 ‘유기농 작두콩차’를 통해 유기농 차음료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신제품은 국산
-
NS홈쇼핑, 추석맞이 ‘행복빚기 사랑나눔’ 실시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은 1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행복빚기 사랑나눔’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올해로 16년째 이어온 이번 행사에는 조항목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7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지역 어르신들과 직접 송편을 빚으며 따뜻한 명절 나눔을 실천했다"라며 "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송편, 사과, 배, 뻥튀기로 구성된 ‘추석 키트’를 정성껏 포장해 지역 내 취약계층과 독거 어르신 등 2,700분께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앞서 개회식에서 NS홈쇼핑은 3,0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복지관 측은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해 온 임직원에 대한 우수
-
29CM, ‘29’ 브랜드 캠페인 진행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브랜드명에 담긴 숫자 ‘29’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참여형 브랜드 캠페인 ‘29를 찾습니다’를 전개한다. 29CM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누구나 일상에서 마주치는 숫자 29를 취향 발견의 경험으로 확장해 고객이 29CM를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취향은 언제 어디서든 발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고객이 취향을 찾아가는 여정에 29CM가 감각적인 가이드로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29CM는 캠페인의 시작과 함께 브랜드 필름을 공개한다"라며 "영상은 숫자 29와 특별한 연결고리를 가진 인물을 소개하며 각자만의 ‘29’를 떠올리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
-
풀무원,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 참가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오는 4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아누가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 관계자는 "아누가 참가는 이번이 처음으로, 유럽 법인 설립을 앞둔 시점에서 현지 바이어 및 유통사와의 접점을 확대해 유럽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별 전시관으로 마련된 K-푸드관에 70 제곱미터(㎡) 규모의 부스를 운영하고 메인 콘셉트 ‘정통 K-푸드의 맛과 즐거움(Authentic K-Food, Crafted to Taste Good Feel Good)’에 따라 한국적 정체성을 전면에 내세우며 유럽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부스에는 두부, 아시안 누들, K-간식, 식물성 지향 혁신
-
롯데百, '바로 픽업' 선물세트 약 100여 품목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추석 연휴 직전 바로 픽업 상품과 풍성한 사은 행사로 명절 선물세트 막바지 수요를 잡겠다고 2일 밝혔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부담되지 않는 가격대인 5만원 이하 선물세트부터 2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상품까지 상품군별로 엄선한 약 100여 품목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며, 10월 2일(목)부터 4일(토)까지만 진행하는 사은행사로 혜택을 극대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격 부담을 줄이되, 선물 가치는 높인 감도 높은 '스몰 기프트'를 선보인다"라며 "선물을 미리 보냈더라도, 명절에 직접 방문할 때 빈손은 피하고 싶은 고객들의 심리를 반영해, 와인, 디저트 등 5만원 이하의 미식, 라이프스타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라고 말
-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30호점 돌파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30호점을 돌파하며 오프라인 패션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서른 번째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은 롯데백화점 평촌점 1~2층에 오늘(2일) 문을 연다. 올해에만 열한 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매장이다"라고 전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2021년 홍대점을 오픈하며 오프라인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이후 1년 만인 2022년 강남점을 성공적으로 열어 브랜드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2023년부터는 대구 동성로점을 오픈하며 지방권 주요 거점 공략을 본격화했다.최근에는 서울 외 지역 핵심 상권으로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현재 경기∙인천 지역에서는 백화점과 대형 쇼
-
정관장, 홀로 계신 어르신께 ‘효배달’ 시즌9 전개
정관장이 추석을 맞아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건강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효(孝)배달’ 캠페인 시즌9을 진행한다.정관장 관계자는 "'효(孝)배달' 캠페인은 기업, 임직원, 일반인이 함께 기부에 참여해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에게 건강을 전하는 활동으로, 2021년 추석부터 매년 명절마다 이어지고 있다. 누적 일반인 기부자는 약 2만여명, 누적 수혜 인원은 약 1만명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에서 정관장은 약 1,800여 명의 홀로 어르신에게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니어 전문 브랜드 ‘장수율:근’ 제품을 비롯해 ‘에브리타임’, ‘활기력’ 등 총 3억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1일 서울
-
G마켓, 가을 컨셉 국내여행 프로모션 진행
G마켓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국내 여행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G마켓 관계자는 "최대 10일간 이어지는 이번 황금연휴 기간 동안 ‘가을여행’ 컨셉으로 국내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총 3개의 행사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달 31일(금)까지 ‘여행하는 가을, 가을여행 특별전’을 진행한다"라며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G마켓 단독으로 선보이는 기획전이다"라고 전했다. ‘내장산 가을 기차여행’, ‘강원/경기 자연 힐링 체험 여행’ 등 숙박 패키지, 당일 여행, 투어패스까지 지역별 인기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판매한다. 각각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과 중복쿠폰을 지급하며, 국내 관광 벤처 상품에 사용 가능한
-
GS더프레시, 추석 맞아 ‘수산물 이력제’ 강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수산물 소비가 증가하는 추석을 앞두고 ‘수산물 이력제’를 강화하며 국산 수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와 소비자 신뢰 확보에 나선다.GS리테일 관계자는 "수산물 이력제란 수산물 생산부터 판매까지 유통단계별 정보를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라며 "소비자들은 수산물의 포장이나 용기 등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 후 유통경로를 조회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GS더프레시는 2023년 9월 수산물 이력제를 처음 도입한 이래 지속적으로 관련 품목을 다양화하고 운영 점포 수 등을 늘려왔다. 이를 통해 국산 수산물에 대한 전반적인 신뢰도 회복 및 매출 층대를 통한 어가 지원에 앞장서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저당 요거트 ‘세브란스 A2 저당 바나바잎’ 출시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기능성 원료가 함유된 저당 드링킹 요거트 ‘세브란스 A2 저당 바나바잎’을 출시하며 A2 브랜드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발효유 시장은 2023년 약 2조 625억 원 규모에서 2026년 2조 2,498억 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이러한 성장세와 함께, 건강과 면역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면서 유가공업계는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발효유 제품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연세유업 ‘세브란스 A2 저당 바나바잎’은 연세유업 전용목장에서 엄격히 분리 집유된 A2 원유에 기능성 원료를 더한 저당 드링킹 요거트로, 기능성 표시 식품으로 출시된다. 연세유업 전용목장에
-
세븐일레븐, 외국인 수요 증대 맞춰 김밥, 두유, 견과류 선봬
최근 한국 관광에 대한 해외 관심도가 높아지며 지난달 29일부터 본격적으로 명동 상권이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29일부터 1일까지 3일간 명동 상권 매출은 전주 동요일(9/22~24) 대비 20% 늘었다.동기간 알리페이, 은련카드 등 중국인 주요 결제수단 매출 분석 시에는 이들이 아침식사로 즐기는 상품들이 특히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대표적으로 요거트 카테고리가 2배 가량 상승했으며, ‘또우장’(중국 대표 아침식사 메뉴인 콩국)을 대체할 수 있는 두유 매출이 50% 신장된 결과를 보였다. 또 다른 인기 아침식사 메뉴인 죽도 80% 올랐으며, 이외에도 삼각김밥, 김밥 등 푸드 간편식이 30% 가량 오르기도 했다.세븐
-
BGF리테일, ‘학생 유괴 예방 및 등하굣길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BGF리테일은 지난 1일 서울시교육청에서 ‘학생 유괴 예방 및 등하굣길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협약식에는 서울시교육청 정근식 교육감,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이사 등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요 협약 내용은 CU가 전국 최다 오프라인 점포망을 기반으로 운영 중인 아동 실종 예방 프로그램 ‘아이CU’를 적극 활용하여 서울 소재 2,900여 개 CU를 아동안전지킴이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유괴, 실종 등 위기상황의 아동이 CU에 도움을 요청하면, 아동보호조치와 더불어 POS긴급신고·아이CU신고 시스템과 연계해 경찰에 안전하게 인계함으
-
이마트, 고래잇페스타 할인 행사 진행
이마트가 5일(일)까지 고래잇페스타와 더불어 다양한 추석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이마트 관계자는 "명절 연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고, 혼자 긴 휴일을 보내는 소비자들도 알차게 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압도적인 상품성과 가격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명절 제수음식 문화가 간편화 되면서, 대신 다른 다양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라며 "이마트에서는 지난해 추석 직전 4일간(9/25~9/28) 삼겹살, 생선회, 치킨 매출이 전년 추석시즌 같은 기간 대비 각각 5%, 41%, 61% 신장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먹거리들을 파격적인 가격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
-
[생활경제 이슈] 한국허벌라이프, 한정판 주얼리 세트 증정 ‘글로우 프로모션’ 진행 外
한국허벌라이프가 내년 창립 30주년을 앞두고, 사전 감사 이벤트 ‘글로우 프로모션(GLOW Promotion)’을 진행한다고 밝혔다.글로우 프로모션은 ‘허벌 알로에 겔’ 30병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귀걸이·목걸이·팔찌로 구성된 한정판 주얼리 세트를 증정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다. 이번 주얼리 세트는 허벌라이프의 상징인 '트라이 리프(Tri-Leaf)' 로고를 형상화해 미학적으로 구현한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철학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프로모션을 넘어,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오랜 기간 제품을 이용해 온 애호층과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
마몽드, '플로라 글로우 로즈' 라인 신제품 마스크 3종 선보여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마몽드가 '플로라 글로우 로즈' 라인에서 로즈 PHA 성분을 중심으로 한 마스크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해당 라인의 기존 대표 제품인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는 일명 '화잘먹' 아이템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지속적으로 매출 성장하고 있는 인기에 힘입어 스페셜 케어 카테고리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신제품은 '하이드로겔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 '볼 마스크' 3종이며, 수분 결광 관리에 특화된 제품들로 피부 컨디션과 선호 제형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플로라 글로우 로즈' 라인의 핵심 성분이자 차세대 필링 성분인 PHA가 공
-
삼양식품, MEP 브랜드 글로벌 앰배서더로 엔하이픈 발탁
삼양식품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보이그룹 엔하이픈(ENHYPEN)을 MEP 브랜드의 첫번째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하고 글로벌 MZ 세대 공략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엔하이픈은 빌리프랩 소속 7인조 보이그룹으로, 데뷔 후 최단기간(K팝 보이그룹 기준) 코첼라 입성, 일본 3개 도시 돔 투어 진행 등 기록을 세우고 있다"라며 "또한, 지난 6월 미니 6집 <DESIRE : UNLEASH>로 데뷔 후 두 번째 더블 밀리언셀러 작품을 추가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향후 엔하이픈과 함께 주요 해외 시장을 겨냥한 캠페인을 펼치며, MEP 브랜드의 글로벌 위상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