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교촌치킨, '2026 교촌 캘린더' 증정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026년을 앞두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2026 교촌 캘린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일부 점포 제외)에서 준비된 수량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교촌의 '한마리'(구 오리지날) 메뉴 이상을 주문한 고객에게 주문 건당 캘린더 1부를 증정한다. 단, 싱글윙, 치룽지 등 일부 소용량 또는 사이드 메뉴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2026년 교촌 캘린더는 교촌의 다양한 메뉴를 모티브로 브랜드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이 특징이다. 심플한 구성으로 실용성을 높였으며,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도 더했다는 설명이다.
-
NS홈쇼핑, '2025 연말결산 고객 감사제' 1차 이벤트 실시
NS홈쇼핑이 연말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2025 연말결산 고객 감사제 1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총 2차에 걸쳐 운영되는 이번 고객 감사제 중 1차 행사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샤넬백 경품 응모 이벤트, 적립금 지급 이벤트, 할인 쿠폰 혜택 등이 제공된다.NS홈쇼핑 회원은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에서 하루 한 번 '샤넬 25 스몰백' 행운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최종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샤넬백을 증정한다. 또한, 앱 체류 미션을 수행하면 즉시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30분 이내에 5분 이상 앱에 머무르면 500원이 즉시 지급된다.모바일에서 방송 상품을
-
매일유업, 연말 자선바자회 수익금 3,650만 원 취약계층에 전액 기부
매일유업의 '매일다양성위원회'와 봉사동호회 '살림'이 지난달 19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임직원 대상 연말 자선바자회를 개최하고, 판매수익금 전액인 3,650만 원을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자선바자회에는 매일유업과 자회사, 관계사는 물론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우리카드 등 광화문 인근 기업 및 비영리 기관들이 모인 '광화문원팀(One Team)'이 함께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바자회에서는 국내 오트 음료 1위인 어메이징 오트를 비롯해 셀렉스 프로틴 음료, 폴 바셋 텀블러, 상하농원 제품, 궁중비책 로션, 와인 등 총 40개 이상의 다양한 제품이 판매됐다.모금된 판매수익금 3,650만 원은 국내 입양기관인 성가정
-
테팔, 공식 웹진 오픈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글로벌 주방·가전 브랜드 테팔이 공식 웹진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참여 방법은 테팔 웹진에서 지난 1년간 가장 인상 깊었던 콘텐츠와 그 이유를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테팔은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무선청소기 '엑스클린 4', '엑스포스 9.60', 저소음 초고속 블렌더 '인피니믹스 플러스 사일런스', 휴대용 무선 믹서기 '라이트믹스', 냄비,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테팔 웹진은 제품 정보뿐만 아니라 요리 정보, 신제품, 사용 팁, 레시피 등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최근 오픈 1주년을 맞아 모바일 환경
-
아성다이소, 다이소몰에서 '페이코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페이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연말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다이소몰에서 페이코(포인트/포인트카드)로 3만 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내용이다.할인 혜택은 기간 내 횟수 제한 없이 반복 이용 가능하여, 연말 쇼핑 수요가 많은 시기에 자주 결제하는 고객들이 혜택을 크게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성다이소는 NHN페이코와 2022년부터 고객 참여도가 높은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몰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 드리기 위해 이번 이
-
이랜드 스파오, '999휴머니티' 협업 '베드 파이터' 컬렉션 출시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가 이지 웨어 브랜드 '999휴머니티(999HUMANITY)'와 협업한 컬렉션 '베드 파이터(BED FIGHTER)'를 오는 5일 출시한다.이번 컬렉션은 '우리의 하루 끝에 가장 순수한 순간을 함께한다'는 컨셉으로,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공간인 '집'에 주목해 기획됐다. 일상 속 진정한 편안함의 가치를 담은 홈웨어 및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인다.주요 제품은 △에브리데이 체크 긴팔 파자마 △에브리데이 체크 3부 팬츠 파자마 △플러피 그래픽 타월 △에브리데이 삭스 △플러피 그래픽 스터프백 △플러피 그래픽 베개 커버 △플러피 그래픽 반팔 티셔츠 등 총 7종이다.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고객의 일상에 진정한 편안
-
해태아이스, '제2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 성료
해태아이스가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제2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이 대회는 국내 최고 상금과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어린이 바둑 대회로, 유소년 바둑 보급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해 창설되어 올해로 2회를 맞았다.지난 1일 치러진 최강부 결승전에서는 오세헌 군(대전샘머리초 6학년)이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1,000만 원을 받았고, 표현우 군(무학초 6학년)이 준우승하며 상금 500만 원을 획득했다.지난 8월부터 전국 지역 대회를 거쳐 지난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전국 대회에는 총 3,0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전국대회는 최강부, 유단자부, 초등부(1~6학
-
오딧세이, 2026년 '붉은 말의 해' 한정판 에디션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스킨케어 브랜드 오딧세이(ODYSSEY)가 2026년 병오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년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한다.이번 에디션은 30주년을 맞은 오딧세이의 '로맨틱 라인'과 '블랙 라인'으로 선보인다. 붉은 말이 지닌 열정, 도전, 새로운 시작의 의미를 담아 새 출발을 준비하는 남성들에게 상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으며, 말 모티프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오딧세이 로맨틱 라인'은 시트러스와 플로럴 향이 특징이며, 그린티와 캐모마일 워터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오딧세이 블랙 라인'은 스파이시 우디향의 제품으로, 아데노신과 나이아신아마
-
CJ제일제당, 태국 최대 유통사 'CP엑스트라'와 손잡고 K-푸드 확대
CJ제일제당이 태국 1위 대기업 CP그룹의 계열사이자 최대 유통사인 'CP엑스트라(CP Axtra)'와 현지 K-푸드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CJ제일제당은 태국 내 2,700개 이상의 점포에 유통망을 확보하게 됐다.양사는 CJ제일제당의 검증된 K-푸드 제품 라인업과 CP엑스트라의 강력한 현지 유통망 및 소비자 인사이트를 결합해 태국 K-푸드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한다. CP엑스트라는 대형 창고형 할인점 '마크로(Makro)'와 슈퍼마켓 '로터스(Lotus’s)' 체인을 운영하고 있다.CJ제일제당은 이번 협력을 통해 태국 주력 제품인 '비비고 볶음면'과 '김치' 외에 '비비고 만두', 'K-스트리트 푸드', 'K-소스'
-
파리바게뜨, 영국 런던에 글로벌 700호점 '웨스트필드점' 오픈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영국 런던 '웨스트필드(Westfield)점'을 개점하며 글로벌 700호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4년 10월 600호점을 달성한 지 약 1년 1개월 만의 성과다.웨스트필드점은 영국 4호점이자 두 번째 가맹점으로, 미국과 중국에 이어 유럽 시장에서도 가맹 비즈니스 모델을 안정적으로 확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이 매장은 영국 가맹 1호점인 '카나리워프점' 점주가 추가로 오픈한 다점포 사례로,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경쟁력과 파트너십을 입증했다.웨스트필드점은 연간 5천만 명이 방문하는 영국 최대 규모 쇼핑센터 '웨스트필드' 1층에 자리 잡았다. 매장은 블루 메탈프레임과 대리석 카운
-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성수 팝업에 디저트 뮤지엄 오픈
이랜드이츠의 월드 고메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12월 20일부터 서울 성수동 팝업 '하우스 오브 애슐리'에서 운영하는 프라이빗 디저트 체험 공간 '디저트 뮤지엄'의 얼리버드 예약을 12월 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디저트 뮤지엄은 하루 50팀 한정 예약제로 운영되며 1인당 1만 2,900원에 10종의 아메리칸 프리미엄 디저트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대표 메뉴는 무제한 생체리 바스켓, 생크림과 생체리가 올려진 체리 포레누아 타르트, 호주식 코코넛 초콜릿 케이크 코코 래밍턴, 캐러멜라이즈드 브륄레가 더해진 크림브륄레 치즈케이크 등이다.이번 디저트 뮤지엄은 ‘하우스 오브 애슐리’의 브랜드 세계관 속 3대 모녀(캐서린–에블린
-
파라다이스시티, 스티브 아오키 초청 클럽 페스티벌 연다
파라다이스시티가 12월 6일 클럽 크로마에서 세계적 DJ 스티브 아오키를 초청해 클럽 컬처 페스티벌 크로마 키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크로마 키는 파라다이스시티가 리조트 내에서 진행하는 야간 음악 행사로, 기존에 운영해 온 뮤직과 호캉스를 결합한 프로그램을 클럽 뮤직 영역까지 확장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행사는 대형 음향·조명 시스템과 약 7천㎡ 규모를 갖춘 실내 클럽 크로마를 중심으로 투어급 공연을 하나의 리조트 공간 안에서 구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첫 공연 헤드라이너인 스티브 아오키는 해외 음악 매체의 DJ 순위에서 상위권을 유지해 온 DJ로, 방탄소년단과 린킨파크 등과의 협업을 통해 이름을 알려왔다. 관객과의
-
63레스토랑, 겨울 제철 식재료 활용 시즌 한정 메뉴 출시
63레스토랑이 내년 1월 11일까지 겨울 제철 식재료인 옥돔, 도미, 방어, 석화 등을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이번 시즌 한정 코스는 보양 코스 4종과 신메뉴 13종으로 구성됐다. 일식 레스토랑 슈치쿠에서는 방어, 복어, 굴을 중심으로 ‘방어 타다끼’, ‘삼배체 굴 후라이와 명란 마요’ 등 10가지 계절 특선을 제공하며 식사로 ‘복어 지리’와 ‘굴 솥밥’을 내놓는다.워킹온더클라우드에서는 문어와 대구를 활용한 7개의 시즈널 스페셜 메뉴를 선보이며 ‘그릴 문어’와 ‘파르미지아노 치즈 에스푸마와 대구 바칼라’를 맛볼 수 있다.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터치더스카이에서는 9개 메뉴의 셰프 스페셜 코스를 준비
-
롯데웰푸드, 공정위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서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표창 수상
롯데웰푸드가 지난 1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에서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기업'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매년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우수 기업을 치하하고 상생협력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롯데웰푸드는 하도급 분야에서 파트너사 권익증진 및 경쟁력 강화에 힘쓴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특히, 롯데웰푸드는 파트너사의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48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 운영 ▲매년 1억 원 규모의 파트너사 생산성 향상 지원 ▲명절 전 하도급 대금 조기 지급 등을
-
오뚜기-한국식품연구원, 미래 식품산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오뚜기가 한국식품연구원과 미래 식품산업 신시장 창출 및 고부가가치 식품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지난 1일 오뚜기센터에서 열린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래 식품 및 대체식품 가공공정 연구 △식품의 건강증진 효능 및 노화 지연 관련 연구 △정밀 발효 및 미생물 자원 가치 발굴 △개인 맞춤형 식품 연구 등을 중심으로 전략적 공동 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특히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정보 교류, 상품 개발 기술 지원, 전문 인력 양성, R&D 인프라 공동 활용 등 실무 중심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 식품산업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지속 가능한 식품 생태계
-
국세청, '2025 K-SUUL AWARD' 우수 주류 12개 제품 공개
국세청이 주관하는 '2025 K-SUUL AWARD'에서 최종 우수 주류로 선정된 12개 제품이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행사에서 공개되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어워드는 독창성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국내 중소기업 주류를 발굴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여 해외 인지도를 강화하고 주류 무역수지 적자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175개 중소기업에서 366개의 주류 제품이 출품되었으며, 이 중 각 부문별 3개씩 총 12개 제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심사는 맛, 향, 빛깔 등을 평가하는 블라인드 테스트와 해외시장 트렌드, 독창성 등을 반영한 서류심사를 거쳤다. 최종 선정 과정에는 공개 모집된 국민심사단 40명과 롯데칠성음료를 포함한
-
2025 월드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 5일 서울 성수동서 개최
커피 브루잉 대회인 '2025 월드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WAC)'이 오는 12월 5일부터 6일까지 서울 성수동 레이어 41 스튜디오에서 개최된다고 2일 밝혔다.한국 개최는 2017년 이후 두 번째이며, 이는 한국 커피 시장의 성장세와 함께 아시아 스페셜티 커피 문화의 주요 무대로 한국이 부상했음을 보여준다. 매년 70여 개국에서 6,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이 대회는 발명가 앨런 애들러가 2005년 개발한 추출 기구 에어로프레스로 5분 안에 추출한 커피 한 잔의 맛을 겨룬다.에어로프레스는 빠른 추출과 휴대성, 다양한 레시피 변주가 가능하다는 특징으로 전 세계 홈브루잉 시장 성장에 기여했다. 이에 따라 WAC는 원두 분쇄도, 물 온도, 추출 시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