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케이크 하우스 빌리엔젤, 크리스마스 케이크 2차 사전 예약 진행 外
케이크 하우스 빌리엔젤이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케이크 2차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빌리엔젤은 12월 3일부터 16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2차 사전 예약은 빌리엔젤의 시그니처 제품 3종으로 구성되며, 정상가 대비 최대 1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사전 예약 대상 제품은 딸기 크레이프(할인가 34,320원), 티라미수 크레이프(할인가 36,960원), 인기세트(할인가 25,430원) 등 3종이다. 딸기 크레이프는 딸기 요거트 크림과 크레이프 피가 층층이 어우러진 제품이며, 티라미수 크레이프는 에스프레소 향과 크림치즈의 풍미가 특징이다. 인기세트는 밀
-
[생활경제 이슈] 보해양조, '잎새주' 2종 크리스마스 에디션 공개 外
주류 전문기업 보해양조가 연말연시를 겨냥한 '잎새주' 한정판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번 한정판 디자인은 잎새주 360ml 병 제품과 잎새주 파티팩 5L 파우치형 신제품 두 종류에 적용됐다. 남도 대표 소주 잎새주 360ml 제품은 라벨의 상징인 은목서를 크리스마스 트리 형태로 재구성하고 설경과 눈꽃 요소를 추가했다. 특히 2026년 병오년 '적마(赤馬)의 해'를 맞아 루돌프 대신 활력과 도약을 상징하는 붉은 말을 그려 넣었다.잎새주 파티팩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지난 7월 출시된 5L 파우치형 신제품의 한정판으로, 빨간색과 아이보리 톤에 선물 상자, 리본 등 파티 요소를 더해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 에디션은 500세트 한정 제작된다
-
이마트24, 모바일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와 협업 상품 출시
이마트24가 모바일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와의 협업 상품과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이마트24는 최근 트렌드랩 성수점에서 진행한 얼리버드 이벤트 사전예약이 하루 만에 종료됐다고 설명했다. 해당 기간 판매된 굿즈 매출은 3천만원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됐다.이마트24는 게임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빵과 디저트 6종, 간편식 3종을 순차적으로 매장에 내놓았다. 제품에는 캐릭터 기반의 디자인을 적용했고 총 56종의 수집용 씰을 무작위로 포함했다.이마트24는 관련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앱 바코드 스캔과 스탬프 페이지 참여를 조건으로 한 경품 행사를 한 달간 운영한다. 응모자에게는 피규어, 모바일 앱 쿠폰 등 다양한
-
롯데홈쇼핑, 대학 산학협력 교육 해외 연수로 확대
롯데홈쇼핑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유통 현장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이달 1일부터 5일까지 크리에이터 클래스 대학대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3개 팀, 약 2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해외 연수를 진행했다. 항공권과 숙박, 체류비 등을 지원했으며 하노이 지역의 주요 유통 거점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했다.학생들은 2일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찾아 입점 매장과 문화시설을 둘러보며 현지 소비 성향을 파악했다. 이어 현지 전문가로부터 유통채널 분석, K-유통 사례, 베트남 라이브커머스 동향 등을 주제로 실무 중심 강의를 들었다. 이후 한류 문화거리를 포함한 주요 지역을
-
오리온, 연말 홈파티용 크리스마스 한정판 출시
오리온이 연말 시즌을 맞아 홈파티용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오리온은 루돌프나 펭귄 형태를 직접 만들 수 있는 과자 세트와 하루 단위로 작은 선물을 열어보는 어드벤트 캘린더 등으로 구성된 제품군을 출시했다.브라우니 루돌프 하우스 만들기와 후레쉬베리 아기펭귄 친구들 만들기 세트는 브라우니, 초코파이, 후레쉬베리 등 기존 제품을 활용해 조립과 장식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국 주요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동봉된 초코펜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기차와 굴뚝집 콘셉트로 제작된 어드벤트 캘린더 2종도 온라인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기간 동안 매일 하
-
CU, CJ제일제당과 비비고 왕교자 활용 간편식 7종 출시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CJ제일제당과 협력해 비비고 만두를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 7종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CU는 국내 식품 제조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간편식 제품을 확대해 왔다. 농심 짜파게티와 배홍동 시리즈는 각각 200만 개, 100만 개 판매를 기록했고 오뚜기 매코매요 시리즈는 420만 개 판매를 달성했다. 지난해 CJ제일제당과 출시한 프리미엄 냉장빵 4종은 6개월 만에 30만 개 판매됐다.이번 제품은 비비고 왕교자를 통째로 넣은 왕교자 김밥 2종(고기, 김치 각 3400원), 3XL 물만두 강정 삼각김밥(1900원), 떡만둣국(5700원), 너비아니와 왕교자 한상 도시락(5500원), 왕교자 핫도그(3600원), 군만두 버거(3200원)로 구
-
신세계면세점 연말 패션 프로모션 강화
신세계면세점이 연말 여행과 쇼핑 수요에 맞춰 패션 카테고리 프로모션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에서 K-패션 브랜드 와키윌리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라코스테 왕이보 컬렉션을 단독 입점시켰다. 와키윌리 팝업은 명동점 9층에 조성됐으며 31일까지 25FW 일부 품목을 최대 40% 할인한다. 8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지젤 포토카드와 스크린처를 증정한다.라코스테는 FW25 왕이보 협업 컬렉션을 온라인몰과 명동점에서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 러기지태그를 한정 증정한다. 아크메드라비는 말띠해 스페셜 에디션과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아트워크를 선보인다. 캠퍼는 최대 50% 할인하고 쌤소나이트는 최대 60% 할인 행사를 진
-
롯데온, '2025 뷰티어워즈' 개최... 구매 고객에 캘린더 증정
롯데온(LOTTE ON)이 오는 12월 10일까지 '2025 뷰티어워즈'를 진행하며, 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 단독 제작한 뷰티 어드벤트 캘린더를 증정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고객 선택 비중이 높았던 상위 20개 브랜드를 매일 2개씩 '오늘의 브랜드'로 소개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럭셔리 뷰티 라인업에는 입생로랑, 에스티 로더, 키엘, 헤라, 랑콤, 겔랑 등이 참여해 홀리데이 에디션과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인다. 스킨수티컬즈는 최대 30% 할인 및 22만 원 상당의 추가 사은품을, 랑콤은 12만 원 상당의 디럭스 샘플과 파우치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트렌드 뷰티 라인업으로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정샘물, 아벤느, 라로슈포제, 에뛰
-
풀무원 디자인밀, 시니어 맞춤형 단백질 음료 '단백한 하루' 출시
풀무원이 고령층의 하루 섭취 시간대별 영양 설계를 적용한 단백질 음료 '단백한 하루'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신제품은 아침용 '15곡 저당'과 저녁용 '렌틸콩 당제로' 2종으로 구성됐다. 이는 풀무원의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풀무원 측은 시니어의 하루 루틴을 고려해 시간대별 필요 영양소를 최적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했다고 설명했다.'단백한 하루' 1팩(180㎖)에는 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13g이 함유돼 고단백 스펙을 갖췄다.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 비율은 6대 4로 균형을 맞췄으며, 필수 아미노산인 BCAA(로이신, 발린, 이소로이신) 2,000㎎을 추
-
29CM, 침구류 거래액 전년 대비 60% 증가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영하권 추위가 본격화되면서 겨울용 침구류 브랜드 수요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고 3일 밝혔다.29CM가 지난 11월 한 달간(11/1~11/30)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차렵이불, 이불솜, 침대커버 등 침구류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실내 온도를 높이고자 하면서도 인테리어를 고려하는 고객이 늘어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특히 차렵이불, 이불솜, 이불커버 등 침구 단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배 급증했다. '식스티세컨즈'의 이불 커버와 '고유'의 플러피 컴포터 베딩 세트 등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강추위 예보와 난방비 부담이 커지면서 온열
-
무신사, 수능 마친 예비자립준비청년에 쇼핑 지원금 30만 원 지원
무신사가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예비자립준비청년에게 의류 쇼핑 지원금을 전달하는 '너의 시작을 응원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최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예비자립준비청년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은 아동보육시설이나 그룹홈에서 생활하다가 만 18세가 되어 보호 종료를 앞둔 청년들이다.무신사는 보호 종료에 따른 홀로서기를 앞두고 학업 병행 등의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캠페인을 기획했다. 지원 대상자 1인당 30만 원씩 무신사 스토어 쇼핑 지원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 지원금은 대학 입학, 취업 면접 등 새로운 사회 환경에 적응하는 데
-
G마켓, 충남도와 협력해 자연산 '보령 홍합' 특가 판매
G마켓과 옥션이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 충남경제진흥원과 협력해 3일까지 'G락페' 행사에서 충남 보령 특산물을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민관 협업은 G마켓과 옥션이 충청남도, 충남경제진흥원과 3자 협력 구조를 구축하고 지역 특산물의 상품 경쟁력을 높여 판로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이번 G락페(G마켓 질러락 페스티벌) 추천 상품으로, '참 홍합 섭(7-9미 1kg)'은 100% 자연산 홍합으로 당일 조업해 신선함을 유지했다. 이 상품은 기존 판매가 대비 42% 할인된 1만 1,970원에 판매된다. 앞서 1일부터 선보인 '보령 키조개 관자살'과 '보령꽃게' 역시 높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으로 인기
-
GS리테일, 온·오프라인 통합 '리테일 미디어' 사업 확대
GS리테일이 온·오프라인 통합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리테일 미디어' 사업 고도화에 속도를 낸다고 3일 밝혔다.리테일 미디어는 유통사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자사 플랫폼에서 광고를 제공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GS리테일은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맞춤형 쇼핑 정보를, 광고주에게는 효율적인 마케팅 환경을 제공하여 플랫폼 활용도와 자체 상품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GS리테일은 GS25, GS더프레시 매장에 구축한 '인스토어 미디어'와 자체 앱 '우리동네GS' 기반의 '모바일 미디어'를 유기적으로 연동하여 통합 광고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고객에게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인스토어
-
세븐일레븐,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 프리미엄 주류 특가전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샴페인, 위스키, PB 와인 등을 할인 판매하는 '프리미엄 주류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이번 특가전에서 다양한 주류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보이며, 연말 홈파티나 선물 수요에 맞춰 가격 혜택을 강화했다.주요 상품으로 프리미엄 샴페인 11종을 단독 구성으로 선보인다. 여기에는 세계 최초로 출시되는 '파이퍼하이직 레어 퀸 에디션', '페리에주에 벨에포크 15', 앙리지로의 '이 드 센 MV 20', '피노누아' 등 고급 라인업이 포함됐다. 또한 '파이퍼하이직 빈티지 18', '페리에주에 블랑드블루', '뽀므리 블랙', '드보 밀레짐 14' 등 중저가 라인까지 폭넓게 구성
-
이디야커피, '톰과 제리' 영화 연계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가 애니메이션 영화 '톰과 제리: 황금나침반 대소동' 개봉에 맞춰 고객 참여형 퀴즈 및 미션 음료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달 출시한 겨울 시즌 메뉴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고객들은 이벤트를 통해 한정판 굿즈와 영화 예매권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톰과 제리' 캐릭터의 높은 인지도를 활용해 시즌 메뉴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고 매장 방문을 유도하려는 전략이다.영화 '톰과 제리: 황금나침반 대소동'은 시리즈 85주년 기념작으로 2026년 1월 1일 개봉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영화 개봉을 선점하여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하려는 의도로 분석된다.업체 관계자는 "다양한 협업을 통해
-
태극제약, 기억력 감퇴 개선 일반의약품 '징코잎정120mg' 출시
태극제약이 기억력 감퇴 및 집중력 저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 '징코잎정120mg'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징코잎정120mg은 은행나무잎에서 추출한 은행엽건조엑스 120mg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이 주요 약리작용이다.이 제품은 뇌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기억력 감퇴, 두통, 우울증 등 치매성 증상을 동반한 기질성 뇌기능 장애에 사용된다. 또한 혈액 순환 장애로 인한 이명, 어지러움 증상이나 간헐성 파행증(걸을 때 종아리에 통증을 느끼는 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복용법은 성인 기준으로 기질성 뇌기능 장애의 경우 1회 40~80mg을 1일
-
이마트, '4,950원' 핵심 가격 전략 일상용품 전반 확대
이마트가 '4,950원 화장품'의 인기를 기반으로 해당 가격 전략을 일상용품 전반으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이마트는 올해 4월 LG생활건강과 협업하여 4,950원 가격을 강조한 화장품 브랜드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를 출시했다. 이 브랜드는 1탄 '탄력 광채' 라인을 시작으로 '수분 진정', '영양 장벽' 라인까지 선보이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콜라겐 바쿠치올 탄력광채 아이앰플'이 첫 히트 상품으로 꼽힌다.이마트는 지난 4월부터 '허브에이드', '원씽', '다나한' 등 피부 고민별로 브랜드를 세분화하며 매달 1~2개의 단독 브랜드를 연달아 출시했다. 현재까지 총 10여개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누계 판매 수량은 16만 5천개를 넘어섰다.이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