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오리온 생감자 스낵, 글로벌 누적 매출액 4조 원 돌파
오리온은 자사의 생감자 스낵 글로벌 누적 매출액이 4조 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1988년 한국에서 포카칩 출시 이후 올 상반기까지 51억 개가 넘게 판매된 것이다"라며 "1분에 270 개씩 팔린 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누적 매출의 절반은 한국에서, 나머지는 베트남과 중국에서 올렸다"라고 말했다. 한국에는 두 종류의 생감자 스낵이 있다. 88년생 포카칩과 94년생 스윙칩이다.오리온의 첫 번째 생감자 스낵 ‘포카칩’은 출시 후 6년만인 94년에 생감자 스낵 점유율 1위에 등극했다. 3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베트남과 중국에서는 2006년부터 생감자 스낵을 출시했다.베트남에서 출시된 ‘
-
롯데홈쇼핑, 전주에 ‘작은도서관’ 98호점 개관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0일(수)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따숨지역아동센터에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98호점을 개관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따숨지역아동센터는 2011년 개관 이후 이용 인원 증가와 노후화된 시설로 아동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라며 "롯데홈쇼핑은 2개월에 걸쳐 단체 학습실을 친환경 자재로 리모델링해 쾌적한 독서·학습 환경으로 탈바꿈시켰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닥, 벽지 등을 시공하고, 빔 프로젝터, 태블릿 PC 등 디지털 학습기기를 기증해 온·오프라인 학습이 가능한 교육 환경을 조성했다"라며 "롯데홈쇼핑의 인기 캐릭터 ‘벨리곰’ 디자인을 활용한 인테리어로 밝은 분위기를 더했
-
롯데백화점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 2025’ 신규 단원 모집
롯데백화점은 오는 8월 21일(목)부터 9월 29일(월)까지 클래식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 2025’ 신입 단원을 모집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대표 메세나 프로그램인 이번 활동은 음악 전문 교육과 실전 무대 경험을 지원함으로써, 음악적 잠재력을 지닌 아이들이 세계 무대로 향하는 여정을 함께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는 2023년 출범 이후, 매년 1천여 명의 지원자가 몰릴 정도로 인기를 끌며 롯데백화점의 시그니처 예술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지난 2년 동안 단원들은 레이 첸, 안드레아스 오텐잠머, 대니 구 등 저명한 클래식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음악적 역량을 강화하는 한
-
풀무원녹즙,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 선보여
풀무원녹즙은 꾸준하게 건강을 관리하는 ‘슬로우 루틴’의 형성을 돕는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최근 슬로우에이징(Slow Aging) 등 건강 관련 키워드들이 떠오르면서, 베타닌이나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한 식품과 이를 활용한 제품 역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풀무원녹즙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채소와 과일을 건강하게 배합한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를 새로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는 대표적인 레드 푸드, 퍼플 푸드인 레드비트와 블루베리를 배합한 녹즙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과일보다 채소의 함량을 높여 배합했
-
CU, 간편결제 통합 서비스 ‘CU페이’ 선보여
CU가 편의점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포켓CU의 간편결제 통합 서비스 ‘CU페이’를 이달 25일 론칭한다.CU 관계자는 "CU페이는 기존 포켓CU에서 CU머니, 간편결제 계좌·카드로 나뉘어 있던 간편결제 수단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이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금까지는 포켓CU의 결제 수단별로 각각 적용됐던 할인 혜택이 CU페이를 통해 한 번에 적용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라며 "가령, CU머니로 결제해야만 할인 받을 수 있는 상품을 CU페이로 확대함으로써 접객은 간소화하고 서비스 품질은 높아지는 효과가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CU는 CU페이 론칭과 함께 향후 결제 전
-
W컨셉,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신규 입점
W컨셉은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입점을 기념해 21일 오후 7시부터 론칭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시몬스 대표 상품인 뷰티레스트 침대와 N32 토퍼, 침구류, 협탁 등을 소개한다"라며 "라이브 소개 상품 외에도 총 8백여 종의 상품을 최대 49% 할인 판매하는 등 단 하루 업계 최저가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이브 방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증정 혜택도 준비했다"라며 "시몬스 뷰티레스트 자스민 침대와 협탁으로 구성된 스마트팩 구매 시, 방수 커버∙침구세트∙구스이불로 구성된 최대 166만원 상당의 침구세트를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판매가 기준으로 5백만원 이
-
롯데 유통군, 제1회 ‘AI 컨퍼런스’ 진행
롯데 유통군은 8월 21일(목) 롯데월드타워에서 제1회 ‘롯데 유통군 AI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롯데 유통군 관계자는 "‘에이전틱 AI(Agentic AI)’와 이를 기업 전반에 적용한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Agentic Enterprise)’ 실현을 중심으로 한 ‘AI Transformation’ 추진을 공식화한다"라며 "이를 통해 조직 전반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형 AI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이전틱 AI'란 자율적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환경을 분석해 최적의 결정을 내리는 자율형 AI를 의미하며,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는 ‘에이전틱 AI’를 기업 전반에 적용시켜,
-
[유통단신] 한샘, 프리미엄 매트리스 ‘한샘 포시즌’ 리뉴얼 출시
한샘(대표 김유진)은 프리미엄 매트리스 모델 ‘한샘 포시즌(Four Season)’의 전(全) 상품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한샘은 매트리스 분야의 제품 경쟁력과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핵심 모델인 포시즌의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다. ▲스펙 업그레이드 ▲상품 디자인 변경 ▲BI(Brand Identity) 변경 ▲상품명 재정비 등 대대적인 리뉴얼과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병행해 포시즌 매트리스의 프리미엄한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겠다는 계획이다.우선 한샘은 독자적인 기술인 ‘블랙(Black) T 스프링’을 전 라인업에 확대 적용했다. 블랙 T 스프링은 1,000도 이상의 고온 기름으로 담금질한 오일 템퍼드(Oil-Tempered) 강선으로 제
-
[생활경제 이슈] 쎌바이오텍, ‘락토클리어’ 브랜드 리뉴얼 外
쎌바이오텍은 맑은 피부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솔루션 ‘락토클리어(LACTOClear)’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자사 기술력을 기반으로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자 대표 제품 ‘블레미쉬 클리어 스팟 앰플’의 품질·향취를 개선하고,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트러블과 피지량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락토클리어는 30년간 한국산 유산균만을 연구, 대한민국 대표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을 전개해 온 쎌바이오텍의 트러블 진정 케어 브랜드다. 유산균 발효 과학을 피부에 적용해 스킨 마이크로바이옴을 관리하며, 유산균에서 유래한 천연 성분인 ‘락토패드(LACTOPAD)’가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고, 자극 없이 건강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2025년 테러 대응 관계기관 합동훈련’ 실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9일,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서울에서 위기 상황 대응 체계를 점검하기 위한 ‘2025년 테러 대응 관계기관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훈련은 민‧관‧군‧경이 함께 참여해 최근 대내외 안보 상황을 반영, 국가 주요시설 및 다중이용시설의 안전 강화에 목적을 두고 마련됐다.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훈련에는 롯데호텔 서울을 비롯해 중구청, 보건소, 육군 218여단, 남대문경찰서, 중부경찰서, 중부소방서, 한국전력 서울산업본부 등 9개 기관에서 250여 명의 인원과 차량 12대가 동원됐다.훈련은 무인기(드론)를 활용한 호텔 공격으로 화재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해 화재 진압,
-
[스포츠 이슈] 김동현과 정찬성 제자 4인, ROAD TO UFC 준결승 출전
‘스턴건’ 김동현과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제자들이 UFC 입성을 노린다. UFC는 오는 8월 22일 (이하 한국시간) 중국 상하이 상하이체육관에서 ROAD TO UFC 시즌 4 준결승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김동현의 제자 페더급 윤창민(30)과 라이트급 김상욱(31), 정찬성의 제자 라이트급 박재현(23)과 웰터급 장윤성(22)이 출전한다. ROAD TO UFC는 아시아 유망주에게 UFC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토너먼트다. 시즌 4에서는 32명의 MMA 선수들이 플라이급(56.7kg), 밴텀급(61.2kg), 페더급(65.8kg), 라이트급(70.3kg) 4개 체급에서 경쟁해 16명의 선수가 준결승에 진출했다. 각 체급 우승자는 UFC와 계약한다. 추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논토너먼
-
뚜레쥬르, ‘SLOW TLJ’ 캠페인 영상 공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맛있는 건강빵 ‘SLOW TLJ’의 주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캠페인 영상은 ‘내가 좋아하는 나와 오래 가자’를 주제로 건강한 삶의 중심에 ‘나’ 자신을 두는 태도를 다양한 화자를 통해 위트 있게 담아냈다"라며 "뚜레쥬르는 영상을 통해 뚜레쥬르가 지켜온 ‘건강’에 대한 철학과 일상 속에서 더욱 가깝고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저속노화’에 대해 소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공개된 총 3편의 영상에서는 엄마와 아이, 20대 남성, 할머니와 손녀 등 소비자의 일상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친근한 인물이 등장한다"라며 "영상은 등장인물이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7개월 누적 매출 107% 신장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성장했다고 밝혔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특히 7월 한 달간은 전년 동월 대비 474%의 폭발적인 신장률을 기록했다"라며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는 물처럼 산뜻하고 가볍게 마실 수 있는 데일리 수분 보충 음료로, 인체 체액과 유사한 전해질 농도를 유지해 빠르게 체내 수분을 흡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전했다. 칼로리와 당 함량이 낮고, 색소·카페인·인공 향이 첨가되지 않아 예민한 시기의 산모들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한편, 이온워터는 지난해부터 한국산후조리원협회와의 협력해 임산부 대상 수분 섭취 중요성
-
[패션 이슈 ]한국패션협회, '2025 트렌드페어' 개막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정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협회(회장 성래은)가 주관하는 ‘2025 트렌드페어(TREND FAIR 2025)’가 20일, 서울 코엑스 더 플라츠에서 개막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대표 B2B 전시회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실질적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행사에는 여성복·남성복·유니섹스·액세서리 등 80여 개 라이징 브랜드가 참여한다. ▲리이 ▲세컨드아르무아 ▲오헤시오 ▲에핑글러 등 국내외 주목받는 브랜드와 신진 디자이너 레이블이 함께해 K-패션의 폭넓은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또한 일본 주요 편집숍 빔즈(BEAMS)·쉽스(SHIPS)·유나이티드애로우즈(UN
-
하림, 브랜드 앰버서더로 헬스 인플루언서 정지혜·김현우 선정
하림이 헬스 인플루언서 ‘정지혜(탄단지혜)’와 ‘김현우(빌리프 짐 대표)’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19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하림 관계자는 "크리에이터 ‘정지혜’는 초심자들이 가장 효율적으로 운동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요일별 루틴’을 개발해 콘텐츠로 발행한다"라며 "트와이스, 프로미스나인 등 유명 아이돌의 전직 트레이너로 알려진 ‘김현우’는 탄탄한 몸을 원하는 이들의 ‘워너비’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선한 닭고기 제품을 활용한 건강한 일상의 확산’을 목표로 함께 내년 1월까지 6개월간 브랜드 앰버서더와 △인스타그램 협업 콘텐츠 제작 △임직원 대상 건강 관리 프로그램 운영 및 오프라인 특강
-
BBQ, 美 외식 브랜드 순위 180위 달성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미국 외식 전문 매체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 이하 NRN)가 발표한 ‘2025 미국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TOP 500’ 순위에서 4년 연속 상승하며 180위까지 올랐다고 20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NRN의 ‘TOP 500’은 미국 외식 산업 내 브랜드의 연간 매출, 매장 수, 성장률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발표되며, 미국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전반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브랜드 지표 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1년 처음 376위로 순위에 진입한 이후 4년 연속 상승세를 이어오며, 2022년 333위, 2023년 270위, 2024년 223위에 이어 올해 180위를 기록했다"라며 "단기간
-
스타벅스 코리아, 스티븐 해링턴과 단독 콜라보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21일부터 스티븐 해링턴의 감각적인 아트웍을 통해 캘리포니아 해변의 자유로운 감성과 여유를 표현한 신규 음료와 상품 등을 스타벅스 코리아 단독으로 소개한다고 20일 밝혔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티븐 해링턴은 미국 LA 기반의 글로벌 아티스트로, 현대 사이키델릭 팝 아트 분야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알려져 있다. 올해 마지막 여름 프로모션인 이번 시즌은 스티븐 해링턴의 고향인 캘리포니아의 감성을 담아 해변의 여유로움과 감성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라고 전했다. ‘피치 망고 선셋 블렌디드’는 노을 지는 캘리포니아 해변의 감성을 표현한 음료로 휴가지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