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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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서울대에 10년간 사재 250억 원 기부
동원그룹과 한국투자금융지주의 창업자인 김재철 명예회장이 국내 AI 분야의 인재 육성과 관련 산업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서울대(총장 유홍림)에 사재 250억 원을 기부한다.동원그룹 관계자는 "김재철 명예회장은 1일 서울대 행정관에서 열린 기부 협약을 통해 향후 10년 간 해마다 사재 25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라며 "이날 협약식에는 유홍림 총장을 비롯한 서울대 임직원과 김남정 동원그룹 회장, 김은자 동원와인플러스 부회장 등 김 명예회장의 가족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기부는 대한민국이 AI 분야의 주도권을 잡아 선진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관련 인재 육성과 인프라 확충이 시급하다는 김재철 명예회장의 신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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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K-푸드쇼 ‘떡의 나라’ 10월 공개한다
오뚜기가 K-푸드의 우수성과 우리 전통 식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기획·제작 지원한 K-푸드쇼 네번째 시리즈 <떡의 나라>가 추석연휴에 KBS2와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된다.오뚜기 관계자는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인과 만나는 K-푸드쇼 <맛의 나라> 시리즈는 지금까지 <국물의 나라>, <김치의 나라>, <반찬의 나라> 편을 통해 한식을 새로운 시각에서 조명해왔다"라며 "네 번째 이야기인 <떡의 나라>는 한국인의 일상과 축제, 의례에서 빠질 수 없는 ‘떡’을 주제로, 그 뿌리 깊은 역사와 다채로운 세계를 소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떡의 나라>는 ‘떡’을 단일 주제로 다룬 최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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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C, 개리야스 겨울 신제품 사전예약판매 실시
BYC(대표 김대환)는 반려견용 ‘개리야스’의 겨울 신제품 정식 출시에 앞서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BYC 자사몰에서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이번 ‘개리야스’ 겨울 신제품은 귀엽고 클래식한 디자인과 고품질 보온 원단을 사용해 반려견의 건강과 스타일을 동시에 고려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은 △에어메리 김장조끼 △에어메리 기모김장조끼 △에어메리 빨간내복 △에어메리 할매내복 △개리야스 깔깔이 △보디히트 모크넥 △에어메리 맨투맨 등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말했다. 먼저 BYC 개리야스 ‘에어메리 김장조끼’는 에어메리 삼중직 원단으로 제작해 겉면과 안감 사이에 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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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추석 베이커리∙디저트 선물세트 선보여
SPC그룹이 파리바게뜨와 SPC삼립,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 브랜드 별로 특색 있고 다양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베이커리부터 아이스크림, 쿠키 등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디저트 류까지 품격 있고 차별화된 선물세트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며 "1~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과 파리바게뜨 3400여개, 배스킨라빈스 1700여개, 던킨 650여개 매장 등 전국 어디서나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함으로 전통적인 명절 선물세트에 식상한 소비자들에게 좋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한다"라며 "대표 제품인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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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직장 어린이집 증축 개원
풀무원(대표 이우봉)이 수서 본사에 직장 어린이집인 ‘풀무원어린이집’ 증축을 완료하며, 직원 육아 지원 확대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증축은 저출산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상황에서 맞벌이 조직원의 가장 큰 고민인 육아·보육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자녀 양육 환경 조성은 물론 교육과 보육 품질을 높여 조직원들이 안심하고 일과 가정을 균형 있게 꾸려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라고 전했다. 풀무원어린이집은 2014년 수서 본사 4층에 개원해 만 1세에서 5세까지 자녀를 대상으로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집 운영은 ㈜풀무원을 포함한 전 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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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돈과 함께하는 뽀식이 유랑단 버스킹 성료 外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 이하 한돈자조금)가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성공을 기원하는 ‘뽀식이 이용식과 함께하는 한돈 홍보 버스킹’을 마쳤다.지난 9월 30일(화) 충북 영동 와인터널 주차장 상설무대에서 열린 ‘한돈 홍보 버스킹’은 한돈 명예홍보대사인 방송인 이용식의 ‘뽀식이 유랑단’이 미스트롯 가수 원혁, 가수 배은정, 장구 치는 가수 임형규, 가수 백서현 등과 함께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이번 행사는 이용식 뽀식유랑단 및 초청가수의 흥겨운 공연으로 이어졌다. 공연 중간에는 관람객과 함께하는 이벤트가 진행돼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으며, 한돈시식 부스를 비롯한 영동 특산물 홍보부스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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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기업가치 1조 원 대 사료축산 자회사 CJ Feed&Care 매각
CJ제일제당은 1일, 사료축산 자회사 CJ F&C를 매각하기 위해 매수자와 본계약(SPA)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기업가치 1조 원 대로 계약이 성사됐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매수자는 네덜란드 로얄 드 허스(Royal De heus)社다"라며 "동물용 사료를 생산하는 글로벌 TOP 10 기업으로, 유럽,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등 7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해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매각에 따라 CJ제일제당의 주력 사업 성장에 보다 속도가 붙고, 차입금 감소에 따른 이자비용 절감 효과 등 재무구조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 F&C 매각은 성장성 높은 주력 사업에 더욱 힘을 싣기 위한 ‘선택과 집중’ 차원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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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미닉스 슬림형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 사전판매
쿠팡은 가전 브랜드 ‘미닉스’의 신제품 슬림형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The Shift)’를 오는 12일까지 단독 사전예약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제품은 정식 출시일인 13일부터 로켓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에 쿠팡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미닉스 ‘더 시프트’는 김치 소비 트렌드 변화와 2~3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정밀하게 겨냥한 슬림형 제품이다"라며 "최근 소형 주거 공간이 확산되고 필요한 만큼만 소비하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부피가 큰 대형 가전 대신 공간 효율성과 실용성을 갖춘 실속형 제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 시프트’는 폭 360m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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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드림타워, 9월 매출 사상 첫 600억 돌파
롯데관광개발은 1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지난 9월 카지노와 호텔 부문에서 총 670억 4,3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409억 8,600만 원)보다 63.6% 급등한 것은 물론 지난 8월(596억 300만 원) 기록까지 뛰어넘는 역대 최고 실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엇보다 카지노 부문에서 폭발적인 매출을 보였다"라고 설명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9월 한 달 카지노(드림타워 카지노)에서만 529억 4,700만 원의 순매출(총매출에서 에이전트 수수료 등을 뺀 금액)을 기록했다.지난해 같은 기간(284억 2,200만 원) 대비 86.3% 급등한 데 이어 역대 최고였던 지난 7월 기록 (434억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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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국내 재생유기농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오리온은 10월 1일 강원도 평창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강원도 평창군청, 육백마지기 생태농장과 ‘국내 재생유기농업 확산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따라 오리온은 국립농업과학원과 강원권 감자 재배에 적합한 녹비작물 활용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에 착수한다. 평창군청은 지역 농가에 재배기술과 농기계 등을 지원하며, 육백마지기 생태농장은 2천㎡(약 600평) 규모의 종자 증식 재배지를 조성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녹비작물은 토양의 영양성분을 높여주고, 흙이 휩쓸려가는 것을 방지하는 등 화학비료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농업의 필수 작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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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10월 ‘월간컬리’ 실시
컬리는 10월 월간컬리 키워드로 ‘클린이팅’을 선정하고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월간컬리는 매달 하나의 키워드를 선정해 고객에게 관련 상품과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안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라며 "고객은 월간컬리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키워드 선정은 컬리 고객이 실제 컬리 웹과 앱에서 가장 많이 찾아본 검색어를 분석해 결정한다"라며 "지난 8월과 9월 키워드는 각각 ‘저속노화’와 ‘도시락그램’으로, 저속노화는 10초에 9번씩, 도시락그램은 10초에 1번씩 검색됐다"라고 전했다. 월간컬리 페이지 누적 조회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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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클리, 창립 50주년 기념 ‘FW25 래티튜드 전시회’ 진행
오클리(Oakley)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서울 동교로에 위치한 ‘1984 홍대’에서 ‘FW25 래티튜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오클리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오클리가 지난 반세기 동안 축적해온 혁신과 도전의 역사를 기념하는 동시에, 브랜드가 지닌 문화적 영향력을 재조명하는 자리다"라며 "1975년 첫 스포츠 아이웨어를 선보인 이래 850여 개의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선수와 소비자들의 퍼포먼스를 지원해온 오클리는 이제 스포츠를 넘어 패션과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러한 여정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동시에, 새로운 FW25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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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닭구이닭 부드러운 닭가슴살 스테이크’ 이마트에서 판매
하림이 이마트와 손잡고 ‘닭구이닭 부드러운 닭가슴살 스테이크’ 2종을 출시했다.하림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먹거리 취향이 세분화되면서 닭고기 역시 소고기나 돼지고기처럼 원하는 부위를 골라 구이로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라며 "이에 이마트가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인 구이용 닭고기 전문 코너 ‘닭구이닭’에서 판매할 닭가슴살 스테이크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닭구이닭x하림 부드러운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국내산 닭가슴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 밑간 한 제품이다"라며 "‘오리지널’과 ‘스파이시’ 총 2종이며, 스테이크와 잘 어울리는 달콤한 텍사스 바비큐 소스를 함께 구성해 더 편리하다"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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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와퍼 트럭’,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출격 外
버거킹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Flame on the Road’의 아이콘인 ‘와퍼 트럭’이 국내외 음악 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로 첫 여정을 떠난다.버거킹이 새롭게 공개하는 브랜드 캠페인 ‘Flame on the Road’의 ‘와퍼 트럭’은 버거킹 매장이 없는 곳에서도 불맛 가득한 직화 패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젝트다. ‘와퍼 트럭’은 야외에서 음악과 함께 음식을 즐기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을 첫 무대로 선정, 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관객들은 현장을 찾은 버거킹의 ‘와퍼 트럭’을 통해 야외에서도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를 즐기며, 자유롭고 색다른 식사 경험을 누릴 수 있다.매장에서 즐기던 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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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X 카브루, ‘말차 하이볼’ 출시 外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는 최근 국내외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원료인 ‘말차(抹茶)’를 활용한 국내 최초의 ‘말차 하이볼’을 세븐일레븐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최근 음료·디저트 업계는 말차의 고유한 색감과 깊은 풍미, 건강 이미지를 앞세워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도 카페 메뉴와 편의점 제품을 중심으로 MZ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말차 열풍’이 거세게 확산되며, 말차는 하나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카브루는 이러한 흐름을 주류 시장으로 연결해, 하이볼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말차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말차 하이볼’은 첫 모금부터 느껴지는 쌉싸름한 말차와 시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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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케데헌 컬래버 간편식’ 5종 누적 판매량 80만개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컬래버 간편식 3종이 각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25가 지난 17일 출시한 ▲참치마요&전주비빔 반반김밥 ▲전주비빔&제육 커플 주먹밥 ▲모둠 분식세트 등 케데헌 간편식 3종은 출시 첫날에만 5만 개가 판매된 데 이어, 24일과 26일 추가 출시된 ▲불닭콘치즈 주먹밥 ▲클래식 핫도그 등 케데헌 컬래버 시리즈 5종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80만 개를 돌파하며 각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이어 "케데헌이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만큼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높았다"라며 "GS25가 운영 중인 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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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내국인 VS 외국인 정관장 국가별 No.1 제품은?"
정관장이 2025년 7월~8월 여름 휴가철 면세점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가별로 선호하는 제품 차이가 뚜렷하게 나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공항공사 항공통계에 따르면 올해 공항 여객 수는 6월까지 1200만 명대를 유지하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2025년 7월 기준 1324만 명, 8월 기준 1401만 명을 기록했다.정관장 관계자는 "휴가철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정관장 면세점 매출도 다양한 국적의 소비자 구매로 이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내국인을 제외한 외국인 관광객 매출액 순서는 중국, 미국, 베트남, 일본 순이었으며, 국가별로 선호하는 제품도 확연한 차이를 보였다"라며 "중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홍삼원물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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