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초이락 '마이티캅스' 출시,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초이락)가 '헬로카봇 시즌16-용사' 시리즈의 새로운 크로스합체 메카 '마이티캅스'를 이달 중순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마이티캅스는 '카봇왕' 세계관 속에서 '그랜드 카봇GX'에 이어 선보이는 또 하나의 특대형 4단 합체 변신로봇이다. '헬로카봇' 시리즈의 소방구조대 카봇 '마이티가드'와 경찰특공대 카봇 '케이캅스'를 크로스합체시킨 메카이다.이 제품은 마이티가드 소속인 소방헬기 '헬프', 소방지휘차 '레디', 구급차 '큐어'와 케이캅스 소속인 경찰특공대 버스 '캅스' 등 4개 로봇의 결합으로 완성된다. 캅스가 몸통을 이루고 헬기의 꼬리 부분이 긴 어깨로 변형되어 사용되며, 날개 좌우 길이는 45
-
BGF리테일, 제5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경찰청, 아동권리보장원,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제5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시상식은 지난 1일 서울시 서대문구 경찰청 어울림홀에서 열렸으며,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이사, 경찰청 김호승 생활안전교통국장, 아동권리보장원 고금란 부원장 등 주요 관계자와 수상 어린이 및 가족들이 참석했다.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안전 수칙을 익히고 사회 전반에 아동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21년부터 매년 진행되어 왔다.올해 공모전은 생활 속 아동 안전, 아동 실종 예방, 아동 학대 예방의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됐으며, 총 1,600여 점의 작품이 접수
-
이마트24, 차세대 표준 모델 '마곡프리미엄점' 공개
이마트24가 차세대 가맹점의 표준 모델이 될 프로토타입 매장인 '마곡프리미엄점'을 이달 3일 처음 공개한다고 밝혔다.마곡프리미엄점은 향후 신규 출점 점포와 기존 점포 리뉴얼의 기준이 되는 표준 모델로, 고객 경험 혁신을 통해 점포 수익성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마트24는 예비 경영주에게는 성공을 위한 표준 모델을 제시하고, 기존 경영주에게는 경쟁력 있는 리뉴얼 방향을 제시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이마트24는 마곡프리미엄점을 시작으로 서울, 인천, 대전, 광주, 대구 등 전국 권역별 랜드마크 입지에 연내 7개 프로토타입 점포를 확대할 계획이다. 2026년부터는 신규 오픈 예정인 연 650개 점포에 프로토타입 요
-
무신사,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1000평 규모 복합 매장 동시 오픈
무신사가 초대형 패션 편집숍 '무신사 메가스토어 용산'과 자체 브랜드 매장 '무신사 스탠다드 아이파크몰 용산점'을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동시에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매장은 무신사 스토어와 무신사 스탠다드가 한 공간에 구성된 무신사 최초의 복합몰 형태이자, 현재까지 무신사가 선보인 오프라인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다. 총 1000여 평(약 3,305㎡) 규모로 조성된 이 매장은 아이파크몰 용산점 내 단일 브랜드 기준 최대 규모를 갖췄으며, 오는 11일 그랜드 오픈한다.무신사는 용산 상권이 직장인, 가족 단위, 2030세대, 외국인 관광객 등 광범위한 고객층이 고르게 찾는 도심형 상권이자 교통 요충지라는 점을 첫 메가스토어 출점지
-
GS25, 에드워드 리 셰프 협업 '폭립&갈비함박 도시락'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에드워드 리 셰프와 손잡고 코리안-아메리칸 스타일 '폭립&갈비함박 도시락'을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GS25는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인해 점심뿐만 아니라 저녁 식사도 편의점에서 해결하는 '편도족'이 증가함에 따라 외식 수준의 프리미엄 도시락을 개발했다. 특히, GS25의 2025년 1월부터 11월까지 '마감할인' 서비스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저녁 시간대(17시~19시, 59.7%) 매출 비중이 점심 시간대(11시~13시, 26.8%)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에드워드 리 폭립&갈비함박 도시락'은 저녁 외식 메뉴로 선호도가 높은 폭립과 갈비 함박을 메인으로 구성했다. 밥 위에는 셰프의 특제 '소고기쌈장
-
세븐일레븐, 전자영수증 확산 기여로 부총리 겸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이 지난 1일 서울 SC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5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 행사에서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올해 모바일 전자영수증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과 시스템 안정성을 높이고, 전국 1만 2천여 점포를 기반으로 전자영수증 이용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세븐일레븐은 2022년부터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 실천 참여 기업으로 등록하고 전자영수증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특히 지난 4월 서울시 주관 '탄소중립 이행 및 전자영수증 확산 MOU'에 참여하여 모바일 전자영수증 서비스를 고도화했다.새로 도
-
풀무원샘물, 지역사회 기여 공로로 '밀양시 우수기업 표창장' 수상
풀무원샘물이 지난 1일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밀양시 우수기업 표창 수여식'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밀양시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풀무원샘물은 취약 계층을 위한 물품 지원, 밀양공장 투자 확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 주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특히 풀무원샘물은 지난 7월 밀양시 삼랑진읍 행정복지센터에 500ml 제품 1만 1,200병을 기탁했다. 해당 물품은 지역 내 독거노인,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에 배부되어 여름철 복지 향상에 기여했다.풀무원샘물은 밀양공장 외에도 포천 이동공장에서 명절 및 지역 행사 시 제품을 제공하고, 주민 불
-
남양유업, 네이버 '강세일'서 테이크핏 등 최대 68% 할인 판매
남양유업이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강세일'에 참여해 단백질, 분유, 커피믹스 등 대표 제품을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 건강 관리와 선물 수요에 맞춰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혼합팩과 분유, 커피믹스 대용량 제품을 중심으로 기획됐다.단백질 음료 브랜드 '테이크핏'은 '맥스'와 '몬스터' 혼합팩으로 구성됐다. 단백질 24g을 함유한 '테이크핏 맥스' 16개입 혼합팩은 개별 구매 대비 최대 49%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단백질 43g의 초고단백 '테이크핏 몬스터' 2종 6개입 구성 세트는 최대 42% 저렴하게 판매된다.대용량 기획 제품으로는 프리미엄 분유 '아이엠마더'와 '임페리얼XO' 6캔 구성
-
롯데마트, 연말 결산 '통큰세일' 진행
롯데마트가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연말 결산 프로모션 '통큰세일'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롯데마트는 이번 '통큰세일'을 통해 제철 식료품, 대용량 가족 먹거리, 인기 완구 등 전 카테고리에서 초특가 혜택을 제공하며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주력할 방침이다.주요 할인 상품으로, 롯데마트는 올해 처음으로 딸기를 반값에 판매한다. 논산, 완주, 하동 등 전국 산지에서 수확한 설향 품종의 '통큰 딸기(500g)'를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7천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팩 딸기 전 품목은 2팩 이상 구매 시 각 3,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1+등급 한우(100g)'는 전 품목을 50% 할인한다. 대표 상품인 '1+등급 한우 등심(100g)'은
-
남양유업, 네이버 '강세일'서 테이크핏 할인 판매
남양유업이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강세일'에 참여해 단백질, 분유, 커피믹스 등 대표 제품을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 건강 관리와 선물 수요에 맞춰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혼합팩과 분유, 커피믹스 대용량 제품을 중심으로 기획됐다.단백질 음료 브랜드 '테이크핏'은 '맥스'와 '몬스터' 혼합팩으로 구성됐다. 단백질 24g을 함유한 '테이크핏 맥스' 16개입 혼합팩은 개별 구매 대비 최대 49%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단백질 43g의 초고단백 '테이크핏 몬스터' 2종 6개입 구성 세트는 최대 42% 저렴하게 판매된다.대용량 기획 제품으로는 프리미엄 분유 '아이엠마더'와 '임페리얼XO' 6캔 구성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월드, 스토리 품은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겨울의 감성과 설렘을 담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롯데호텔 서울은 올해 새롭게 ‘오너먼트 케이크’를 선보인다.리본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붉은빛 크리스마스 장식 모양의 ‘오너먼트 케이크’는 프랑스산 블랙 트러플과 헤이즐넛, 최고급 발로나 초콜릿을 사용해 다채로운 식감과 맛을 동시에 담아냈다.롯데호텔 서울과 월드에서 모두 만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역시 따뜻한 이야기와 풍부한 맛을 담아 다채롭게 준비했다.크리스마스 트리와 곰 네마리 가족이 귀엽게 장식된 과자 집 모양의 ‘베어 하우스’(15만 원)는 부드러운 버터 쿠키와 상큼한 과일 잼이
-
청정원, 올 3분기 장류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1위…샘표·해찬들 순
대상 청정원이 올해 3분기 장류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샘표와 CJ제일제당의 해찬들이 뒤를 이었다.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3분기 국내 주요 장류 브랜드 6곳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키워드의 경우 '브랜드명' 또는 ‘기업명’으로 설정해 분석했다.조사 대상은 주요 장류 브랜드 중 국내에서 제품 판매하는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대상 청정원 △샘표 △CJ제일제당 해찬들 △사조대림 순창궁 △삼화식품 △신송홀딩스 신송식품 순이다.분석 결과, 대상 청정원이 3분기
-
[유통단신] 일화, 과즙 음료 브랜드 ‘팅글’ 누적 판매 357만개 돌파
일화(대표 권형중)의 과즙 저칼로리 탄산음료 브랜드 '팅글(Tingle)'이 전체 누적 판매량 357만개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팅글은 2024년 12월 첫 제품 ‘레몬애사비소다’를 시작으로 ‘레몬애사비스틱’, ‘리얼에이드’ 등으로 빠르게 라인업을 확장한 과즙 음료 브랜드다. 상큼한 맛과 가벼운 칼로리, 청량감 있는 탄산감을 기반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아 회사측의 설명이다. 팅글 레몬애사비소다는 최대 1000mg의 사과초모식초를 비롯해 식이섬유, 비타민B6, 나이아신 등을 함유해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함께 ‘건강 음료’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애사비 특유의 강한 식초 맛은 줄이고 레몬의 산뜻한 풍미를 강
-
수협, 소비 부진 ‘민물장어’ 국회 특판전 열어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가 올해 생산량이 급증했지만, 소비 둔화로 어려움을 겪는 민물장어 양식어가 돕기에 나섰다.수협중앙회는 1일, 국회 문금주 의원이 주최한 ‘민물장어 국회 시식 및 특판전’에서 당일 판매 장터를 열고, 민물장어를 시중가 대비 최대 44%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고 밝혔다.해당 상품은 수협쇼핑 등 온라인에서도 같은 가격에 판매된다.수협중앙회는 행사장에 별도 마련된 시식코너를 통해 민물장어를 활용한 구이, 탕수육, 덮밥, 주물럭, 탕 등 5가지 요리를 선보이며, 맛과 우수성을 알리는 데도 주력했다.이번 행사는 민물장어 양식량 증가로 산지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양식 어업인의 소득 증대를 뒷받침하기 위해
-
신세계프라퍼티, ‘세상에서 가장 큰 구조대원’ 공익 캠페인으로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
신세계프라퍼티가 해운대 ‘그랜드 조선 부산’ 외벽 디지털 미디어로 진행한 공익 캠페인 ‘세상에서 가장 큰 구조대원(The Biggest Lifeguard)’이 2025 대한민국광고대상 옥외광고(OOH)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수상은 2019년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 캠페인에 이어 두 번째 옥외광고 부문 대상 수상이다. 초대형 디지털 미디어와 공간, 사회적 메시지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신세계프라퍼티의 기획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다.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며, 옥외광고 부문은 매체 활용 창의성, 환경 적합성, 이용자 경험 향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신세계프라퍼티는 대규모 개발 프로
-
빙그레, ‘처음 듣는 광복’ 캠페인 대한민국 광고대상 5관왕 수상
빙그레가 지난 8월 전개한 ‘처음 듣는 광복’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상이다. ‘처음 듣는 광복’은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공익광고,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필름크래프트 부문 금상, 오디오 부문 은상을 포함해 총 5관왕을 달성했다.‘처음 듣는 광복’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당시의 만세 함성을 AI로 구현하여 독립운동가의 희생을 기리는 캠페인이다. 소리 없이 잊혀가던 광복의 의미를 일깨우는 취지로 기획됐다.특히 빙그레는 광복의 의미를 담아 8분 15초 분량으로 제작된 다큐멘터
-
한국맥도날드, 소셜혁신연구소와 성수동 크리스마스 마켓 후원
한국맥도날드가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하는 '성수동 크리스마스 마켓'을 후원한다고 1일 밝혔다.마켓은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서울숲 언더스탠드 에비뉴에서 열린다. 지역 청년과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생활 속 ESG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이번 행사에는 지역 청년 및 소상공인 약 70명이 참여해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먹거리와 수공예품을 판매할 예정이다.맥도날드는 마켓 후원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배수영 작가가 맥도날드의 친환경 포장 용기 1,600여 개를 활용해 높이 3m 규모의 대형 트리를 설치한다.또한 맥도날드는 19일부터 21일까지 자원 순환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장에 설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