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팔도, ‘나눔봉사단’ 추석 맞아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지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추석을 맞아 자립준비청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지원한다.팔도 관계자는 "9월 30일, 팔도 ‘나눔봉사단(이하 봉사단)’은 보호 시설을 떠나는 자립준비청년 250명에게 약 24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지원 대상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후원 물품은 △왕뚜껑 △비락식혜 △팔도짜장면 등 자사 인기 제품 1만 4천 개이다.나눔봉사단은 팔도 설립과 동시에 조직한 임직원 사회공헌 단체다. 매월 임직원 급여 일부를 모아 운영 기금을 마련하고, 이를 사회적 약자를 돕는데 사용한다. 13년 간 누적 기부금은 11억 원에 이른다.봉사단은 취약계층 지원을 주요 활동으로 삼고 있다. 전국 각 사업장 소재
-
hy “탄소 5.4톤 감축·참여율 88% 달성”
hy는 사내에서 이메일 사용량이 평균 4.2%, 인쇄용지 사용률이 24.2% 각각 줄었다고 26일 밝혔다. hy 관계자는 "최근 5개월 간 전력 사용량은 1만3500㎾h 절약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이는 4인 가족 3년치 전력 사용량과 맞먹는다. 탄소 5.4톤을 감축한 수치다. 나무 270그루를 1년간 심은 효과와 같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성과는 올해 사내 공모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월별 테마 과제 'ESG했지(hyESG)'를 운영한 결과다"라며 "점심시간 PC 모니터 오프(4월) △불필요한 이메일 삭제(5월) △인쇄용지 절감(6~7월)을 실시했다. 우수 부서를 선정해 시상도 진행했다"라고 설명했다.
-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 WWF 통해 올해 함안, 의령, 광주 3개 저수지 준설 지원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TCCF)이 WWF(세계자연기금)를 통해 올해 함안, 의령, 광주 3개 지역의 저수지 준설 사업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이로써 2018년부터 이어진 펀딩을 통해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은 올해까지 국내 총 17개의 저수지 준설 및 2개의 도랑에 대한 확장 및 개선을 지원하며 농업용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깨끗한 물을 환원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은 한국에서 다양한 비정부기구(NGO) 파트너들의 기후 관련 대응 활동을 지원하며, 특히 수자원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영세 농가가 기후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집중하고 있다"라며 "대표적으로 2018년부터
-
정식품, ‘간단요리사 29역숏폼왕’ 영상 공모전 진행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10월 1일부터 11월 11일까지 ‘간단요리사 29역숏폼왕’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정식품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간단요리사의 대표 제품 ‘담백한 채소육수’를 활용한 레시피 영상 공모전으로, 정식품과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29초영화제사무국이 주관한다"라며 "‘29(이구)역숏폼왕’은 29초영화제사무국이 새롭게 선보이는 세로형 영상 공모전으로, 영상 제작의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국민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메인 주제는 ‘담백한 채소육수는 [ ]다’로, 채소 본연의 깊은 풍미로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제품의 특징과 매력을 1분 이내의 숏폼 영상에 담아내면
-
[생활경제 이슈] 순수한면, ‘몰티즈 앤 리트리버’와 손잡고 팝업스토어 오픈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는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올리브영 관악타운점에서 ‘순수한면 X 몰티즈 앤 리트리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몰티즈의 꿀잠 마법이 시작되는 곳, 제로 스테이션(ZERO Station)’이라는 콘셉트로, ‘순수한면 제로 입는 오버나이트 몰티즈 에디션’을 비롯해 다양한 순수한면 제품 라인업과 체험형 이벤트를 제공한다.‘몰티즈 앤 리트리버’는 귀여운 몰티즈와 리트리버의 일상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담아낸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시리즈다. 특유의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국내는 물론 중국 MZ세대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벌 캐릭터다.팝업 현장에서는 순수
-
롯데리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차지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에서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패스트푸드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GRS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국내 기업의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로서 지난 33년동안 매년 기업 경쟁력과 산업 혁신의 이정표 역할을 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스트푸드 부문 1위를 수상한 롯데리아는 브랜드 키 메시지인 ‘Taste The Fun’의 기조로 독창적이고 기발한 메뉴 개발과 버거 해석관을 바탕으로 맛과 더불어 먹는 재미를 고객에게 전달했다"라고 말했다. 롯데리아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신제품 유기농 NFC 레몬즙 출시 外
고려은단이 NFC(Not From Concentrate, 비농축환원) 방식으로 착즙한 ‘유기농 NFC 레몬즙’을 새롭게 선보였다.이번 신제품은 1포당 유기농 레몬 1개를 통째로 사용해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당일 수확한 레몬을 바로 착즙해 본연의 신선한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렸다.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고 100% 순수 레몬즙만 담은 것이 특징이다.특히 껍질부터 과육까지 통째로 착즙하기 위해 스페인 남부 자체 유기농 농장에서 재배한 레몬만을 사용했다. 합성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아 껍질까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EU 유기농 인증을 획득해 안전성과 신뢰성을 더욱 높였다.제품은 위생적인 개별 스틱 포장으로 제작돼, 바쁜 현대
-
현대이지웰, 보건복지부공무원노동조합과 MOU
현대이지웰이 보건복지부공무원노동조합과 공무원 복리후생 향상 방안 연구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이지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이지웰과 보건복지부공무원노동조합은 조합 소속 공무원들의 복리후생 향상을 위한 선택적 복지 콘텐츠를 공동 연구하고 맞춤형 복지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현대이지웰은 2,700개 고객사 340만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국내 1위 복지몰을 기반으로 가전패션 등 일반 상품과 더불어 자기개발·여행·E쿠폰 등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다양한 복지 콘텐츠를 제안하고, 향후에는 MZ 전문관 등 연령대별 맞춤형 콘텐츠 등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두 자릿수 성장세 이어가
롯데칠성음료의 유성탄산음료 ‘밀키스’가 글로벌 음료 시장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며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해 밀키스는 해외 매출 500억 원을 달성했고, 올해도 지속적으로 해외 매출이 증가하며 1~8월 누적으로 전년 동기대비 약 11% 신장했다"라며 "특히 러시아, 미국·캐나다 등 미주 지역, 동남아시아 등에서 성장세를 보이며 글로벌 입지를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지역별로는 러시아에서 약 20%, 미주 지역에서 약 10% 성장했고 동남아시아에서는 무려 90% 가까이 증가했다. 밀키스 수출액은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20% 신장했다.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수출 견인 요소로 △우유와
-
[호텔단신]롯데호텔앤리조트, 신규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 2종’ 출시
호텔롯데는 점점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호텔롯데의 3개 사업부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면세점, 롯데월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은 30만원권과 50만원권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하나의 상품권으로 숙박, 쇼핑, 테마파크까지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사용처는 롯데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시그니엘, 롯데호텔, L7 호텔 바이 롯데, 롯데시티호텔, 롯데리조트 등 국내 22개 호텔 및 리조트, 롯데스카이힐CC(제주, 부여)를 비롯해 롯데면세점 국내 전 지점,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
-
애경산업, ‘국군의 날’ 맞아 보훈 가정에 무궁화 선물함 전달
애경산업은 금일 오전 10시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 사옥에서 ‘무궁화 선물함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날 전달식은 ‘국군의 날’을 맞아 전국에 있는 취약계층 국가유공자 및 보훈 가정에 사랑과 존경,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샴푸∙세제∙핸드워시 등 생활용품이 담긴 2억 3천만원 상당의 무궁화 선물함 1,500세트를 전달했다"라며 "전달된 선물함은 굿피플의 대구경북지부∙광주전남지부∙부산울산경남지부 등을 통해 취약계층 국가유공자 및 보훈 가정 등에 배분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박진우 상무, 굿피플 이용기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공공 배달앱 ‘땡겨요’ 할인 프로모션 진행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공공 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10월 1일부터 7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 연휴와 2차 민생 지원금 지급 시기에 맞춰 소비자들이 푸라닭의 다양한 메뉴를 보다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공공 배달앱 활성화를 통한 가맹점과의 상생 도모를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이벤트 기간인 7일간 땡겨요 앱에서는 푸라닭 치킨 4,000원 할인 쿠폰이 1일 1매씩 발급 가능하다. 땡겨요 앱에서 자체적으로 발급하는 5,000원 할인 쿠폰과 중복으로 사용이 가능하여 최대 9,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일 한정 수량 조기 소진 시에는 당일
-
바이탈뷰티, 기력 충전 제품 ‘극진단’ 출시
바이탈뷰티가 ‘극진단’을 새롭게 선보인다. 바이탈뷰티 관계자는 "동서양 원료의 융합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한 극진단은 몸의 원기를 보강하고 무기력해진 마음까지 챙겨, 기(氣)·체(體)·심(心)의 균형을 되찾아주는 프리미엄 기력 충전 솔루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극진단은 동양의 대표 기력 충전 원료라 불리는 녹용, 당귀, 산수유, 침향과 함께 현대 과학이 주목하고 있는 에너지 원료인 D-리보오스, 아르기닌 등 총 19가지 원료를 풍부하게 담아, 다양한 원료들이 한층 깊이 있는 리추얼을 완성한다"라고 말했다. 극진단은 시중에 쉽게 보이는 환 형태의 기력 충전 제품과는 달리 이중 제형 형태로 차별화를 더했다. 실제로 씹어서 섭
-
골프존문화재단, 추석 앞두고 취약계층 250세대에 식료품 키트 후원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이 30일 순천시 취약계층 250세대에 1000만원 상당의 식료품 키트를 전달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을 진행했다. 골프존문화재단 관계자는 "재단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후원식을 진행하며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골프존카운티 순천이 위치한 전라남도 순천시를 찾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에 힘을 보탰다"라며 "후원식에는 박영준 골프존문화재단 팀장, 양영심 순천시 시민복지국장, 나성주 골프존카운티 사업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후원물품은 순천시청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말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역전우동, 장호준 셰프 콜라보 ‘간장양념구이 덮밥’ 출시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우동·덮밥 전문점 역전우동0410(이하 ‘역전우동’)이 흑백요리사로 화제를 모은 장호준 셰프와 콜라보하여 일본식 제육덮밥 ‘간장양념구이 덮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이번 콜라보는 역전우동이 추구하는 가성비와 장호준 셰프만의 차별화된 노하우를 더해,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일본식 요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신메뉴 ‘간장양념구이 덮밥’은 장호준 셰프가 직접 개발한 메뉴로, 일본의 대표 가정식인 쇼가야키(돼지고기 생강구이)를 덮밥 형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다. 은은한 생강향과 깊은 감칠맛이 가득한 돼지고기 양념구이를 양배추채, 대파와 함께 먹으
-
LG생활건강 글린트, 10월 올영픽에 ‘아이돌 광채 메이크업’ 3종 선보여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가 ‘10월 올영픽’ 기획 제품으로 아이돌처럼 반짝이고 생기 넘치는 비주얼을 완성하는 ‘아이돌 광채 메이크업’ 3종을 출시한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올영픽은 K-뷰티 대표 플랫폼 ‘올리브영’에서 매월 선정한 인기 브랜드를 특별가로 만나 볼 수 있는 월간 프로모션이다"라며 "글린트는 10월 올영픽을 통해 한달간 ‘Ready to Shine? (빛날 준비 됐어?)’이라는 주제로 기획된 아이돌 광채 메이크업 3종 ’투 샤이니 하이라이터 기획’, ’멜팅 립 앤 치크’, ’하이라이터 듀얼 브러쉬 기획’ 등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대 위 아이돌의 광채 피부를 연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올리브영 10월 온라인 기획전 참가 外
닥터지가 참가하는 10월 온라인 기획전은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늘부터 10월 5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닥터지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인 ‘블랙 스네일’ 라인을 최대 29%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한정판 보이넥스트도어 폴라로이드형 포토프레임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선보인다.이번 기획전의 대표 제품은 닥터지의 대표 안티에이징 솔루션 ‘블랙 스네일’ 라인 특별 기획 세트 2종이다. ▲블랙 스네일 크림 기획세트(본품 50ml 2개+15ml) ▲블랙 스네일 레티놀 앰플 기획세트(본품 50ml+레티놀 링클 마스크) 등 환절기 시즌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로 구성됐다.‘블랙 스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