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하이트진로, ‘새멧 인 러브 뮤직 페스티벌 2025’ 참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지난 7일에 열린 태국 최대 해변 음악 축제 ‘새멧 인 러브 뮤직 페스티벌 2025(Samed in Love Music Festival 2025)’에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현지 MZ 세대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대형 음악 축제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진로(JINRO)의 대중화를 가속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새멧 인 러브 뮤직 페스티벌(Samed in Love Music Festival)’은 매년 태국 코사멧(Koh Samet) 섬에서 열리는 대표 여름 음악 축제로, EDM·팝·밴드 등 다양한 장르 아티스트가 참여하고 약 9,000여 명 이상의 관객이 찾는 대형 이벤트다. 올해 행사에는 태국 인기
-
한국콜마-티몰글로벌, K뷰티 중국 진출 지원
한국콜마가 중국 최대 e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 그룹의 티몰글로벌(Tmall Global)과 K뷰티의 중국 시장 진출 지원에 나섰다. 한국콜마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중국 뷰티 온라인 시장 진출 설명회’에 연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최하고 티몰글로벌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중국 진출을 모색 중인 서울시 소재 뷰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티몰글로벌은 약 8.8억 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를 보유한 중국 1위 크로스보더(국경 간 거래) e커머스 플랫폼이다. 최근 중국 내 프리미엄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K브랜드에
-
농심, ‘한산모시짜기’ 체험행사 케잇데이 진행
농심이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서울 잠실 국가유산체험센터에서 국가무형유산 ‘한산모시짜기’를 주제로 한 케잇데이 체험행사를 개최한다.농심 관계자는 "‘케잇데이’는 농심이 국립무형유산원과 협약을 맺고 운영하는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라며 "다양한 국가무형유산 이수자들이 직접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무형유산 보존이라는 사회적 의미와 높은 교육 만족도에 힘입어 지난해 약 1천 명이 참가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케잇데이는 ‘시간과 정성을 엮는 한산모시짜기 기술’을 주제로, 김나연 이수자가 모시풀 껍질로 실을 만들어 엮어내는 한산모시의 특성과 문화적 가치를 설명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한산모시를 활용한 풍경 제작
-
[생활경제 이슈] 고피자, 인도 성장 가속화 위한 ‘고추장’ 런칭 外
인도 전역에 5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한 고피자는 K-food 브랜드 ‘고추장(gochujang)’을 인도에 정식 런칭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디저트 브랜드 ‘달코미(Dalkomi)’에 이은 두 번째 현지 한식 브랜드로, 고피자의 글로벌 멀티 브랜드 전략에 속도를 더할 전망이다.2019년 인도 벵갈루루점을 시작으로 현지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인 고피자 인도법인은 기존 매장을 활용해 신규 브랜드를 병행 운영하는 전략으로 매장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피자는 K-POP을 중심으로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K-food에 대한 관심을 기반으로, ‘고추장’과 ‘달코미’를 기존 피
-
해태아이스, 미니 사이즈 바밤바 ‘바밤바이트 미니’ 선보여
해태아이스는 대표 브랜드 바밤바의 신제품 ‘바밤바이트 미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해태아이스 관계자는 "바밤바이트 미니는 지난해 출시한 ‘누가바이트 미니’를 잇는 미니 제품 시리즈의 일환으로 바밤바를 한 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다"라며 "바밤바의 밤 맛 크림이 주는 맛을 그대로 살렸으며 밤 맛 코팅을 더해 진한 밤 맛을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밤 모양의 제품 형태와 귀여운 표정이 담긴 개별 패키지 디자인도 특징이다. 바밤바이트 미니는 낱개로 포장된 10개 제품이 한 박스에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해태아이스는 누가바이트 미니, 바밤바이트 미니를 잇는 다양한 미니 사이즈의 멀티 카톤류 제
-
이랜드킴스클럽 강남점, ‘델리 바이(by) 애슐리’ 오븐에서 구운 통닭 선보여
이랜드킴스클럽의 델리 바이 애슐리가 지난 6월 11일(화) 킴스클럽 강남점에서 5,990원의 '오구오구 한마리 통닭'을 선출시한 이후 연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오구오구 한마리 통닭'은 당일 들어온 국내산 생닭을 튀기지 않고 통째로 오븐에 구워 조리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이 구이 방식은 고기의 기름기를 줄이고,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식감을 보존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표준 사이즈인 9호(950g) 육계를 사용해 닭고기 속까지 부드럽게 익혀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매장 내 조리 공간에서 판매 당일 직접 구워내 신선함과 바삭함을 살렸다"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카페오레 초코 크런치’, 배우 유연석 유튜브에 공개 外
배스킨라빈스가 6월 이달의 맛으로 선보인 ‘카페오레 초코 크런치’가 배우 유연석의 유튜브 채널에 소개됐다.‘카페오레 초코 크런치’는 카페오레 아이스크림, 우유 아이스크림 조합에 초콜릿 코팅된 커피맛 토피(사탕의 종류)와 크리스피 크래클 퍼지 리본(아이스크림에 넣는 시럽의 일종)을 더해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살린 플레이버다. 무더운 여름철, 커피 아이스크림을 시원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이달의 맛으로 개발됐다.14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유연석의 주말연석극’ 영상에서는 유연석이 직접 이달의 맛을 시식하는 모습이 담겼다. “엄청 부드럽고 초콜릿 코팅된 커피맛 토피가 씹혀 식감이 재미있다”는 소개
-
KFC, ‘더블 커넬 위크’ 진행
KFC가 멤버십 고객을 위한 특별 적립 앱 이벤트 ‘더블 커넬 위크’를 6월 17일(화)부터 6월 23일(월)까지 진행한다.KFC 관계자는 "‘더블 커넬 위크’는 KFC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커넬 포인트 더블 적립 이벤트다"라며 "행사 기간 동안 멤버십 인증 후 제품을 구매하면, 기존 대비 두 배의 커넬 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통해 고객은 보다 빠르게 멤버십 등급을 올리고, 등급별로 제공되는 전용 쿠폰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커넬 포인트 적립은 최종 결제 금액 기준 5,000원당 2커넬씩 지급된다. 예를 들어 9,000원 결제 시 2커넬, 14,000원 결제 시 4커넬이 적립된다. 결제 완
-
무신사, ‘무진장 여름 블프’ 작년보다 하루 앞서 600억 돌파
무신사가 진행하는 ‘무진장 2025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여름 블프’)가 지난해보다 하루 앞당긴 38시간 여 만에 누적 판매액 600억 원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무신사 관계자는 "그간 주춤했던 여름 상품 판매가 온오프라인 대규모 할인 행사를 계기로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무진장 여름 블프는 지난 15일 저녁 7시에 시작해 17일 오전 9시경 600억 원에 육박하는 누적 판매액을 기록했다"라며 "이때 누적 판매 수량은 170만 개로, 시간당 5만 개에 달하는 상품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라고 말했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으로도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패션
-
아웃백, ‘진주롯데몰점’ 리뉴얼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6월 17일, 경상남도 진주시 롯데몰 내 ‘진주롯데몰점’을 리뉴얼 이전 오픈한다.아웃백 관계자는 "진주롯데몰점은 진주 혁신도시 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몰에 위치해, 지역 내에서도 가장 넓고 쾌적한 동선을 갖춘 매장이다"라며 "진주종합경기장, 국립저작권박물관 등 주요 생활·문화 인프라와 인접하고, 주차가 편리해 가족 단위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총 214석, 50개 테이블 규모로 조성된 이번 매장은 아웃백 고유의 브랜드 감성을 담은 인테리어가 특징이다"라며 "외관에는 아웃백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그린 캐노피를 적용하고, 내부는 호
-
이마트24,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BOTD’ 선보여
이마트24가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BOTD’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이마트24 관계자는 "‘BOTD’는 ‘오늘의 빵집(Bakery of the Day)’을 뜻하는 이마트24의 새로운 베이커리 브랜드"라며 "차별화된 빵과 디저트를 통해 ‘고객이 매일 방문하고 싶은 빵집’ 역할을 하는 편의점으로 자리잡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마트24가 새로운 베이커리 브랜드를 론칭하는 이유는 빵 매출이 매년 신장세를 보이며, 편의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카테고리 중 하나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이마트24 관계자는 "처음 선보이는 ‘BOTD’ 상품은 ▲단팥크림큐브빵(3,200원) ▲메론크림빵(3,800원, 26일 출시) ▲메론크림롤(3,800원, 26일 출시
-
[유통단신] 일화, 여름 한정 ‘부르르 제로콜라 수박’ 출시
일화(대표 김윤진)는 무더운 날씨에도 청량하게 마시기 좋은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제로콜라 수박’을 여름 한정으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부르르(Brrr)’는 일화의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브랜드로, 레몬 및 체리, 화이바 플러스 등 다양한 제로콜라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차별화된 라인업을 구축해왔다. 일화는 다채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 제로칼로리 음료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부르르 제로콜라 수박은 여름의 대표 과일 수박 특유의 시원한 단맛과 톡 쏘는 탄산이 어우러져 색다른 맛의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국내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콜라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광주광역시에 국내 첫 ‘프리미엄 전시장’ 오픈 전문가 체험 및 혜택 강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광주광역시 서구 매월동에 위치한 ‘광주산업용재유통센터’에 ‘보쉬 전동공구 프리미엄 전시장’을 국내 첫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보쉬 프리미엄 전시장은 그동안 일반 대리점에서는 볼 수 없었던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 전문가용 정원공구, 측정공구, 전문가용 액세서리, 홈앤가든 DIY 공구, 드레멜 등 전 제품을 전시, 직접 구경하고 체험할 수 있는 규모의 전시장이다.이번 전시장은 세광공구 공식 대리점과 함께 총 1천여 종의 제품을 총 21m에 이르는 전시대에 비치했으며, 제품을 직접 구매 후 현장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논스톱 구조가 특징이다. 체험 요소를 더욱 강화해 전시장 내 목
-
[패션 단신]패션디자이너 설영희, '2025 S/F 컬렉션&자선 바자회' 진행
패션디자이너 설영희는 오는 23일 하얏트 호텔에서 2025 S/F 컬렉션&자선 바자회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뉴욕의 하늘을 컨셉으로 다채롭게 변화하여 생동감이 가득한 도시의 다양성을 표현하며, 역동적인 미래에 대한 상징성을 담아냈고 메인 컬러로는 페르시안 블루로 하늘을 표현하였으며, 전통 재료인 자개를 데코레이션 하여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포인트로 작품의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항상 새로운 시도를 보여주는 디자이너 설영희의 컬렉션에는 시니어 모델들의 활약을 빼놓을 수 없다. 지난 5월부터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시니어 모델은 현직 프로 및 모델학과 학생들과 함께 런웨이 무대에 올라 열정과 기량
-
CJ푸드빌, 전북 무주서 지역 상생 활동
CJ푸드빌은 17일 임직원 20여명이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을 방문해 딸기 수확 및 기부 물품 전달식 등 지역 나눔 실천 행사를 통한 지역 상생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CJ푸드빌이 상생 협약을 체결한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지역 농가의 일손을 돕고 농가 및 영유아 등 지역 사회와 진정성 있는 교감을 통해 지속 가능한 상생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CJ푸드빌의 경영진을 포함한 임직원들은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딸기 농가를 찾아 무주군의 대표 특산물인 여름 딸기를 수확하며 지역 상생 활동을 진행했다.이어서 무주 군청에서 기부 물품 전달식을 갖고 고품질의 무주 딸기를 활용한 뚜레쥬르
-
쿠팡 CPLB, 2025 디지털 유통·물류대전 참가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제조 자회사 씨피엘비(CPLB)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5 디지털 유통·물류대전’에 30개 중소 제조 파트너사들과 함께 공동 참가해, 뜨거운 관심 속에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지난 11일~13일 3일간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쿠팡 PB상품을 생산하는 전국 각지의 중소 제조사들이 처음으로 소비자와 정부 관계자, 유통업계 바이어들을 직접 대면한 자리였다"라고 전했다. 행사에는 3일간 총 2200여명(이벤트 참석자 기준)의 관람객이 방문해 큰 호응을 얻었다.CPLB는 중소협력사 30개사에 전용 부스를 제공했으며, 참여 업체들은 쿠팡 PB상품을 비롯해 자사 브랜드까지 함께 홍보하
-
이디야커피-KB Pay, 6월 결제 프로모션 실시
이디야커피는 6월 30일까지 KB Pay로 6,400원 이상 결제 시 아메리카노 1잔 가격인 3,200원을 캐시백해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KB Pay로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기간 중 1회 참여할 수 있다"라며 "아메리카노 두 잔을 결제하면 한 잔 가격을 돌려받는 형태로, 실질적으로 절반 가격에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셈이다"라고 전했다. KB Pay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물론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해 실물 카드 없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한 종합 금융 플랫폼이다. 이디야커피는 2023년부터 KB Pa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