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29CM, 키즈 카테고리 거래액 전월비 70% 상승 外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2539 부모 고객을 위한 고감도 키즈 쇼핑 채널로 빠르게 입지를 넓히고 있다. 지난 8월 말 오픈한 키즈 편집숍 ‘이구키즈 성수’가 키즈 카테고리와 시너지를 내면서 거래액 성장을 이끄는 핵심 동력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29CM 키즈 카테고리 최근 한 달간(8/27~9/26) 거래액은 이구키즈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기준으로 전월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391%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이같은 성과는 8월 말 서울 성수동에 문을 연 이구키즈 성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2539 고객을 중심으로 29CM가 ‘감도 높은 디자이너 키즈 브랜드숍’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앱 접속자 수와 구매
-
이마트24, ‘QR 간편결제’ 한 달 만에 5배 증가
이마트24는 8월 말 출시한 모바일 앱 ‘QR 간편결제’ 서비스를 활용한 주차별 평균 결제건수가 8월 4주차(26~31일) 대비 9월 4주차(22~28일) 5.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해당 결제건수는 9월 1주차(1~7일) 전주 대비 3.7배 증가를 시작으로 꾸준히 우상향하며 앱 서비스 개편에 대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9월 일일활성사용자(DAU: Daily Active Users)도 전월 대비 14% 상승하는 등 많은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해당 수치는 올해 첫 두 자릿수 증가로 고객 편의성 개선이 숫자로 확인된 셈이다"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제휴포인트 적립·사용, 통신사 할인 등의
-
풀무원푸드앤컬처, 추석 연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명절 먹거리·체험 이벤트 선보여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고속도로 휴게소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명절 먹거리와 다양한 고객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추석에는 여행길의 피로를 덜어줄 든든한 한 끼 메뉴를 새롭게 선보이며, 휴게소별로 특색 있는 가을 신메뉴를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기광주휴게소(광주방향)에서는 ‘불맛쭈꾸미짜장’, ‘탕수육’, ‘군만두세트’ 등 매콤하고 푸짐한 중화요리를, 함안휴게소(순천방향)에서는 ‘얼큰동태탕’, ‘묵은지등뼈찜’, ‘탄탄면’ 등 국물 요리를, 함안휴게소(부산방향)에는 '아라애호박칼국수', '평양왕만두', '우거
-
롯데온, 황금연휴 기간 스페셜 특가존 ‘골든딜’ 운영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10월 1일부터 12일까지 황금연휴 기간 동안만 만나볼 수 있는 ‘골든딜’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롯데온 앱에서만 구매가능한 앱쁠딜 상품부터 e-쿠폰, 국내 당일치기 여행 상품 등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골든딜 기획전에서는 롯데온이 운영 중인 단독 딜 플랫폼 ‘앱쁠딜’ 상품을 포함해 연휴 기간 동안 구매하기 좋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앱쁠딜은 앱 결제 시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딜이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으로 롯데온 앱에서만 볼 수 있는 전용 상품, 단독 혜택으로 구성돼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뚜레쥬르 스트로베리퀸 케
-
CU-카카오페이, 오! 오! 혜택 선봬
CU가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이달 1일부터 전국 18,600여 개 CU에서 최대 10%의 혜택을 제공하는 ‘오! 오! 혜택’을 제공한다.CU 관계자는 "이번 ‘오! 오! 혜택’은 오프라인 결제 혜택으로 국내 편의점 업계 1위인 CU와 오프라인 간편결제 1위 업체인 카카오페이가 함께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다"라고 전했다.이어 "카카오페이에 CU 멤버십을 연동한 고객이 전국 CU에 방문하여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5%가 현장 할인(1일 1회, 최대 5천원/주류, 담배 등 제외)되고 추가로 5%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CU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유통업계 평균 멤버십 적립률을 훌쩍 넘는 최대 10
-
롯데홈쇼핑, 사전 행사 ‘광클전야제’ 첫 도입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11일(토)부터 26일(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 ‘광클절’을 진행하고, 총 300억 원 규모의 쇼핑 지원금, 매일 선택 가능한 럭셔리 사은품, 최대 60% 할인, 트롯 콘서트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2020년 업계 최초로 기획된 ‘광클절’은 대규모 할인 행사가 이커머스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홈쇼핑 업계 최초로 시도돼 큰 화제를 모았다"라며 "당시 스포츠 스타 박세리를 앞세운 초대형 마케팅으로 주목 받으며 홈쇼핑 행사의 판도를 바꿔놓았다"라고 말했다. 올해 8회째를 맞은 ‘광클절’은 ‘더 크게 돌아온 혜택, THE CRAZY 광클절’을 콘셉트로 진행된다.
-
이마트, 핸드캐리형 선물세트 운영
이마트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휴대성과 실용성을 앞세운 '핸드캐리(Hand-Carry)형' 선물세트 본격 운영에 나선다.이마트 관계자는 "'핸드캐리형' 선물세트란 택배 배송으로 보내는 무거운 대용량 선물세트가 아닌, 매장에서 직접 구매해 들고 갈 수 있을 정도로 가벼운 구성이 핵심이며, 제수용이나 명절 온 가족 먹거리로도 쓸 수 있는 실용적인 상품들이 포함됐다"라고 전했다. 이마트는 택배 접수 마감 이후에도 명절 연휴 기간 중 핸드캐리형 선물세트 구매 수요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연휴를 앞두고 관련 선물세트를 집중적으로 판매한다.실제 지난 2024년 추석 명절 직전 선물세트 판매 실적에 따르면, 휴대하기 편안한 선물세트의 호응이
-
하나투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4년 연속 1위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여행사(해외여행) 부문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올해로 34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로,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해 온 공신력 있는 지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조사에서 하나투어는 ▲전반적 만족도 ▲요소 종합 만족도 ▲재구입(이용)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안전성, 다양성, 신뢰도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여행사 부문에서 1위
-
샘표, ‘장(JANG) 워크숍’ 개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25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 있는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Yondu Culinary Studio)’에서 북미 최대 요리전문가협회(American Culinary Federation, ACF) 소속 셰프들을 대상으로 ‘장(JANG: The Foundation of Korean Flavor) 워크숍’을 진행했다.샘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ACF 소속 셰프들의 요청에 따라 한국 장 맛을 직접 경험하고, 현지 요리에 적용할 수 있는 레시피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라며 "ACF는 1929년 설립돼 현재 미국 전역에서 1만4000명 이상의 셰프들이 활동하는 북미 최대 요리 전문가 단체다"라고 전했다. 40여명의 셰프가 참가한 이날 워크숍은 현지 레스토랑에서도 바로 활용
-
롯데관광개발 제주 드림타워, ‘뮤직 나이트’ 진행
롯데관광개발은 오는 10월 초 추석 연휴 기간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플라자(분수 광장)에서 K-컬처 드림(K-Culture Dream) 뮤직나이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추석 연휴 제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그랜드 하얏트 제주 투숙객을 비롯해 제주도민, 내외국인 관광객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행사는 10월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오후 6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진행되며, 매일 테마를 달리해 가요, 팝페라, 오케스트라, 퓨전국악, K-POP 커버댄스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행사 첫날인 3일에는 제주 출신 밴드인 스웰시티와 감귤서리단의 신
-
쿠팡이츠서비스, 하반기 배달파트너 무상 안전점검 실시
쿠팡이츠서비스(CES)가 다가오는 겨울철 배달파트너의 안전 주행을 돕기 위해 ‘2025년 하반기 무상 안전점검’을 전국 16개 지역에서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CES 관계자는 "배달파트너 안전 강화를 위해 2023년부터 꾸준히 무상 안전점검 캠페인을 전국으로 확대해 실시했으며 올해 하반기까지 누적 5,000여명의 배달파트너가 지원을 받게 될 전망이다"라며 "혹서기 및 혹한기 대비 배달파트너의 안전 운행을 위해 필수적인 사전 이륜차 점검을 무상으로 제공해 배달파트너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하반기 안전점검은 지난 17일 전북 전주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과 청주, 대구, 창원 등 전국
-
홈앤쇼핑, 10월 한 달간 ‘풍성한 적립 혜택’대축제 실시
홈앤쇼핑이 10월 한 달간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채로운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첫 번째로, ‘골든 적립포텐’ 행사가 1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해당 기간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고객은 구매 시 10%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골드바 경품의 기회도 주어진다"라고 전했다. 이어 "두 번째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TV는 적립을 싣고 시즌3’가 다시 돌아왔다. TV 상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하고 이를 2~4개월 연속 모바일 앱에서 이어갈 경우 최대 2만 원 적립금을 받을 수 있어 알뜰 쇼핑족에게 높은 만족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세 번째는 고객들의 주말
-
bhc, 1인분 무료배달 서비스 제휴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배달의민족과 제휴해 1인 고객을 위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 bhc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혼치족’을 위한 전용 카테고리 ‘한그릇’에 입점, 최소주문금액과 배달비 부담 없이 1인분 메뉴를 즐길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는 9월 30일(화)부터 전국 내륙 bhc 가맹점에서 일괄 오픈된다"라며 "서비스 운영 시간은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5시간으로, 점심·이른 저녁 시간대에 혼자서도 부담 없는 치킨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메뉴는 bhc의 대표 메뉴를 1인분으로 최적화해 선보인다. △후라이드 반마리+콜라 245ml △HOT후라이드
-
CJ푸드빌, 경상남도·고성군과 가리비 소비 확대 MOU 체결
CJ푸드빌은 30일 고성군청에서 경상남도 및 고성군과 ‘경상남도 수산물의 소비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고성군의 주력 양식품종인 가리비의 안정적인 대량 소비처를 확보하고, 대중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소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라며 "고성 가리비는 관자가 크고 두툼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며, 바다향을 머금은 깊은 감칠맛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CJ푸드빌은 전문 외식 역량을 기반으로 올 하반기 빕스에서 고성 가리비의 특성을 살린 메뉴를 선보이며 지역 수산물의 브랜드 인지도와 가치를 높이는 데 적극 나설 방침이다.한편 CJ푸드
-
이랜드월드, ‘지속 가능한 패션 산업 위한 품질 인증 강화 업무협약’ 체결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가 9월 30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FITI시험연구원 본원에서 ‘지속 가능한 패션 산업을 위한 품질 인증 강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에는 정기송 이랜드월드 통합생산 본부장, 윤주경 FITI시험연구원 원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FITI시험연구원은 1965년 설립된 국내 대표 시험인증기관으로, KOLAS(한국인정기구)에서 공식 인정받은 제1호 국제공인시험기관이다. 섬유패션을 비롯해 소비재, 환경, 바이오,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험·검사·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에서 광범위한 신뢰를 확보하고 있다.이번 협약을 통해 이
-
아모레 라보에이치-모남희, ‘둡희러브라보’ 캠페인 전개
아모레퍼시픽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가 셀럽 키링 브랜드로 유명한 ‘모남희’와 ‘둡희러브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올리브영 어워즈 3년 연속 1등 샴푸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라보에이치는 이번 캠페인에서 모남희 협업의 새로운 캐릭터 ‘둡희’를 선보인다"라며 "모남희는 키치한 디자인과 소장욕을 불러일으키는 컬렉션으로 셀럽과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사랑받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둡희는 두피 발음에서 이름을 차용한 캠페인 캐릭터로 기존 모남희의 검정 털에 초록색 코가 인상적이다.캠페인 기간 동안 라보에이치는 모남희 에디션 디자인이 적용된 대표 제품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 서울의 밤’ 패키지 출시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가 가을을 맞아 도심 속 휴식과 여행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밤’ 패키지를 11월 30일(일)까지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호텔에서는 서울의 스카이라인을 조망하는 안락한 휴식을 호텔 밖에서는 이크루즈에 올라 한강의 야경을 직접 즐기는 생생한 체험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는 ▲객실 1박, ▲브로드웨이 조식(2인), ▲이크루즈 달빛 뮤직 크루즈 승선권(2매), ▲켄싱턴 시그니처 수제 맥주 2캔 & 후라이드 오징어 스낵 세트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패키지 혜택에 포함된 이크루즈의 ‘달빛 뮤직 크루즈’는 선상 라이브 공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