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이랜드 미쏘, 한가위 기념 '미쏘 추석' 캠페인 실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MIXXO)가 10월 1일부터 ‘미쏘 추석’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한가위를 기념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가을 출근룩 겨냥한 새로운 컬렉션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규 가을 컬렉션은 오피스룩부터 여유로운 일상룩까지 아우르는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며 "간절기 활용도가 높은 블라우스, 니트 웨어 등 다채로운 상품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쏘 추석’ 캠페인은 10월 1일부터 10월 12일까지 미쏘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미쏘닷컴에서 만나볼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메타몽 에디션’ 출시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포켓몬 캐릭터 ‘메타몽’과 협업한 ‘마데카 크림 메타몽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이번 에디션은 센텔리안24의 첫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으로 대표 제품인 ‘마데카 크림 타임리버스’에 인기 캐릭터 ‘메타몽’ 굿즈를 더해 소장가치를 높였다.10월 1일 올리브영에서 론칭되는 ‘마데카 크림 기획세트 2종’에는 돌돌 말아 접으면 키링처럼 사용이 가능한 메타몽 포켓백 키링 2종이 포함됐다.온라인몰 전용 ‘마데카 크림 기획세트’는 10월 14일 오후 5시 카카오 톡딜을 통해 최초 공개되며, 메타몽을 그대로 형상화하여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메타몽 파우치 키링이 함께 제공
-
SPC그룹, 150명에게 ‘행복한 장학금’ 전달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2025년 2학기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 150명에게 총 2억 5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SPC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허영인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운영 중인 SPC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라며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쉐이크쉑 등 SPC그룹 계열 매장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등록금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작년부터는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의 추천을 받은 ‘가족돌봄청년’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이번 학기에는 아르바이트생 120명과 가족돌봄청년 30명 등 총 150명
-
LG생활건강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 피부 영양 장벽 케어 신제품 선보여
LG생활건강의 가성비 고효능 화장품 브랜드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GLOW:UP BY BEYOND)’에서 건조한 가을철을 맞아 영양 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세라마이드 펩타이드 영양 장벽’ 5종을 새롭게 출시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는 LG생활건강의 ‘비욘드’에서 지난 4월 런칭한 이마트 전용 브랜드다"라며 "탄력 광채, 수분 진정, 영양 장벽 등 ‘슬로우 에이징(Slow-aging·저속 노화)’ 트렌드를 반영한 고효능 성분과 4,950원이라는 가성비로, 출시 4개월여 만에 10만개 이상 판매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 출시한 ‘세라마이드 펩타이드 영양 장벽’ 5종은 탄력 광채와 수분 진
-
[생활경제 이슈] 에뛰드, ‘영앤리치 컬렉션’ 출시 外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에서 쇼핑몰 ‘영앤리치’의 손채영 대표와 콜라보한 ‘영앤리치’컬렉션을 출시한다.손채영 대표는 1020 세대의 대표 쇼핑 플랫폼 에이블리의 베스트 쇼핑몰 ‘영앤리치’의 대표이자 모델로, 특유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담은 스타일로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영앤리치 컬렉션’ 역시 협업 브랜드의 무드를 담아 살구 코랄 컬러감으로 구성되었다.‘영앤리치 컬렉션’은 총 2종이며 에뛰드 플레이 멀티 아이즈와 오버 글로이 틴트로 출시된다. 에뛰드 플레이 멀티 아이즈는 다채로운 제형을 하나의 팔레트에 담아, 아이 메이크업은 물론 블러셔, 하이라이터, 립까지 활용 가능한 올인원 멀티
-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추석맞이 농축산물' 합리적 가격으로 공급한다
이랜드리테일(대표 황성윤)의 마트 브랜드 킴스클럽이 추석 명절을 맞아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함께 국산 농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한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고물가 상황 속에서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 국산 농축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킴스클럽은 오는 10월 5일까지 전국 26개 지점에서 사과·배 등 제수용 과일과 한우·돼지고기·채소류 등 추석 상차림에 수요가 높은 15개의 주요 품목을 보다 경제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최근 물가 상승으로 명절 상차림 비용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킴스클럽은 농식품부 지원사업 대상에 포함돼 추석 제수
-
골프존, 'S-OIL SEVEN GTOUR MIXED' 3차 대회 연장 5파전 끝 홍현지 우승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지난 9월 29일(월)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개최한 시즌 세번째 혼성대회 ‘2025 S-OIL SEVEN GTOUR MIXED’ 3차 대회 결선에서 최종 합계 22언더파(1라운드 10언더파, 2라운드 12언더파)를 기록한 홍현지가 연장전 끝 우승을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S-OIL SEVEN GTOUR MIXED’는 총상금 8천만 원 규모로 골프존이 주최,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가 메인 후원에 나섰다"라며 "25 시즌 정규투어 4~6차, 혼성 MIXED 2차 대회 기록을 기준으로 남, 여 각각 시즌 대상 및 신인상 포인트 등 상위 40명씩 총 80명의 스크린 실력자들이 경기를 펼쳤다"라고 전했다. 이어 "남녀
-
오아시스마켓, ‘수산대전 할인행사’ 진행
친환경 새벽배송 전문 플랫폼 오아시스마켓이 내달 9일까지 ‘수산대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이번 수산물 할인전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수산대전' 사업의 일환으로 추석을 앞두고 소비자들이 신선한 우리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라며 "행사 기간 동안 국산 수산물 품목에 적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할인 상품으로는 오징어·조기 등 명절 상차림 필수 품목은 물론, 전복·낙지·문어 등 제철 수산물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라며 "특히, 오아시스마켓은 신선식품 물류 강점을 살린 산지 직송 상품을 제공해 소비자들은 신선한 고품질의
-
농심, ‘아누가 2025’서 ‘Spicy Happiness In Noodles’ 선보여
농심이 오는 10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식품 전시회 ‘아누가(ANUGA) 2025 (이하 아누가)’에 신라면을 대표 브랜드로 내세워 참가해, K라면의 맛과 가치를 알린다. 농심 관계자는 "특히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선보이는 신제품 ‘신라면 김치볶음면’을 론칭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누가는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약 14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전시회로, 글로벌 식품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체험하는 장이다"라고 말했다. 농심은 이번 박람회에서 ‘신라면 분식’을 콘셉트로 부스를 운영한다. 시식과 샘플링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신라면 글로벌 브랜드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푸라닭 10주년 페스타 with 아이유' 진행 예고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푸라닭 10주년 페스타 with 아이유'를 개최한다고 밝혔다.‘푸라닭 10주년 페스타 with 아이유’는 지난 10년간 푸라닭 치킨을 사랑해 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푸라닭 X 아이유, 팬사인회와 △푸라닭 X 아이유, 시즌패키지 팬아트 공모전까지 총 두 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푸라닭 X 아이유, 팬사인회'는 오는 10월 1일(수)부터 10월 26일(일)까지 푸라닭 전용 앱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후 별도 응모 양식(구글 폼)을 제출하여 응모 가능하다. 응모 조건을 충족한 고객 중 추첨
-
[생활경제 이슈] 세라젬, ‘굿슬립 마크’ 획득 外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은 업계 최초로 ‘파우제 M 컬렉션’이 수면 환경 품질 인증인 ‘굿슬립 마크’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굿슬립 마크는 산업통상자원부 인가 기관인 사단법인 한국수면산업협회가 수면 제품의 기능성,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해 부여하는 공신력 있는 인증이다. 특히 세라젬이 이번에 받은 최고 등급인 ‘골드’는 수면 환경 개선 효과를 시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한 제품에만 주어진다.이번 인증은 파우제 M 컬렉션을 대상으로 진행된 수면 품질 평가 시험 결과를 토대로 이뤄졌다. 평가는 제품 사용 경험이 없는 20~50대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사용 전후의 전전두엽 활성도를 비침습적 뇌산소포화도 측정
-
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 메뉴 판매 3,000만 개 돌파
한국맥도날드의 대표 로컬 소싱 프로젝트 ‘한국의 맛’ 메뉴가 이달 기점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한국의 맛’은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색다른 맛을, 지역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탄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버거 재료로는 다소 생소한 고구마, 마늘, 대파 등 한국 지역별 특산 식재료를 재해석해 메뉴로 개발했으며, 전 세계 맥도날드 제품 중에서 유일하게 메뉴명에 지역명을 명시한 현지화 성공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광고 모델 또한 현지 농부들이 직접 출연하는 방식으로 화제를 모았다"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한국의
-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컨셉투어 진행
모두투어는 미국 현지에서 진행된 올해 여섯 번째 메이저리그 직관 컨셉투어가 마무리됐다고 30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컨셉투어는 인플루언서나 전문가가 단순히 동행하는 것이 아닌 기획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차별화된 방식의 특징이다"라며 "올해 출발한 미국 메이저리그와 NBA 직관 상품의 경우 500~700만 원대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모두 매진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직관 컨셉투어의 예약 고객 중 90%는 MZ세대였으며, 75% 이상이 1인 참가자로 나타났다"라며 "이에 모두투어는 사전 미팅과 오픈 채팅방을 운영해 고객 간 교류를 촉진했고, 이를 통해 ‘혼자 떠나는 여행임에도 출
-
스타벅스, 세계 커피의 날 기념 감사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0월 1일 세계 커피의 날을 기념해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전개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커피의 향이 더욱 짙어지는 가을을 맞아 스타벅스만의 커피 경험을 한층 더 확장하고, 고객과 함께 커피의 즐거움과 가치를 나누기 위한 다채로운 혜택과 이벤트로 채워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10월 1일 단 하루 동안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11,103명에게 최대 별 101개를 증정하는 ‘101★JACKPOT’ 이벤트를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세계 커피의 날인 10월 1일에 맞춰 ▲101명에게 별 101개 ▲1,001명에게 별 11개 ▲10,001명
-
알리바바닷컴, 글로벌 창업 경연대회 ‘CoCreate Pitch 2025’ 진행
알리바바닷컴이 세계 최대 규모의 제품 중심 창업 경연대회 ‘CoCreate Pitch’의 미국 지역 대회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oCreate 2025’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발표했다.알리바바닷컴 관계자는 "올해 대회에서는 창의적인 제품 아이디어를 보유한 전 세계 약 2만 5천여 중소기업들이 참여해, 총상금 100만 달러와 다양한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많은 참가 팀 수는 기술 접근성 확대, 틈새 시장 혁신, 그리고 사회적 가치를 중시는 목적 중심 창업 정신 등 새로운 글로벌 창업 트렌드를 잘 보여준다"라고 전했다. 올해 접수된 아이디어들은 지원작의 63.5%가 AI 또는 머신러닝 기술 활용 계획을 포
-
롯데칠성, ‘IDEA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 수상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미국 ‘IDEA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국내 식음료 분야에서 IDEA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 수상 사례가 흔치 않은 상황에서 거둔 성과로, 칠성사이다가 1950년 출시 이후 75년 동안 브랜드 정체성을 지키면서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구성된 디자인이 세계적 무대에서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1980년부터 주관해 온 국제 디자인상으로, 독일의 ‘iF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
오뚜기,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기간 젠지 공식 후원
㈜오뚜기가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와 함께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 기간 동안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1월 9일까지 월드 챔피언십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이어지며, 세계 최대 규모의 이스포츠 대회 현장에서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젠지가 최근 서울 동대문에 개관한 게이밍 & 컬처 복합 공간 ‘GGX’를 중심으로 열리는 롤드컵 뷰잉파티에 참여한다"라며 "현장에서는 오뚜기와 젠지가 협업해 운영 중인 오프라인 매장 ‘오뚜기 지라운드(OTOKI G.ROUND)’와 연계한 다양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