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SPC 배스킨라빈스, 12월 이달의 맛 ‘초콜릿 쿠키 스모어’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12월 이달의 맛으로 겨울 디저트인 스모어를 활용한 ‘초콜릿 쿠키 스모어’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초콜릿 쿠키 스모어'는 미국 초콜릿 브랜드 기라델리(GHIRARDELLI)의 초콜릿과 카라멜이 함유된 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사용했다. 여기에 마시멜로 리본, 쿠키 크럼블 리본, 크런치볼을 조합하여 스모어 특유의 달콤한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이와 함께 '초코 스모어 라떼(핫·아이스)'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 음료는 기라델리의 코코아 파우더 라인인 마제스틱을 활용해 진한 초콜릿 풍미를 냈으며, 마시멜로 토핑을 더했다.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하여 '초코 쿠키 스모어' 싱글레귤러 구매 시 500원
-
하나투어, ‘하나팩 2.0 프리미엄’ 전용 서비스 강화
하나투어가 패키지 여행 상품인 ‘하나팩 2.0 프리미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하나투어는 프리미엄 상품 고객을 위해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전용 상담, 콜센터, 공항미팅 우선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출발 전에는 전용 상담사가 고객의 선호와 요구 사항을 파악해 사전 상담을 진행한다. 필요 시 고령자 좌석 지정, 전자입국 신고서 작성 서비스 등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된다. 귀국 후에는 해피콜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관리하며, 전용 콜센터를 통해 여행 준비 과정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인천공항에서는 '하나팩 2.0 프리미엄 고객 전용 공항미팅 우선 서비스'를 별도로 운영
-
노랑통닭,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2025 벤처천억기업’에 선정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노랑통닭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노랑푸드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25 벤처천억기업'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벤처천억기업은 벤처 확인을 받은 기업 중 전년도 결산 기준 매출액 1,000억 원을 돌파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노랑통닭은 2024년 연결 매출액 1,067억 원과 영업이익 127억 원을 기록했다.2009년 1호점을 오픈한 노랑통닭은 현재 전국 86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2년간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상생형 프랜차이즈 구조를 강화하여 지난해 처음으로 연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했다.노랑통닭은 가마솥 조리 방식을 적용한 바삭한 치킨과 3가지 맛을 한 번
-
농심켈로그 ‘아침먹기 알바’ 캠페인, 경쟁률 4만 대 1 기록
농심켈로그가 단백질 섭취 수요를 반영해 기획한 '켈로그 아침먹기 알바' 캠페인이 시작 직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건강한 아침 단백질 루틴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온라인 이벤트다. 11월 17일부터 12월 11일까지 총 1만 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 중 선발된 10명에게는 3일간의 아침 루틴 인증 미션이 주어지며, 성공 시 1인당 300만 원의 알바비가 지급된다.캠페인은 시작 직후부터 높은 반응을 얻어 1, 2주 차 모집이 모두 조기 마감됐다. 특히 2주 차는 5분 만에 마감됐다. 1, 2주 차에만 15만 명 이상이 몰리면서
-
골프존문화재단, 소외 이웃 400세대에 생필품 키트 후원
골프존문화재단이 지역 취약계층 400세대에 2,0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재단은 11월 25일 경상남도 함안군 칠원읍 취약계층 150세대에 1,0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를 후원했다. 이어 11월 28일에는 경상북도 영천시 250세대에 1,000만 원 상당의 후원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본격적인 겨울 한파에 대비해 소외 이웃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골프존문화재단이 2021년부터 5년간 이어온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은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생필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골프존문화재단이 주최 및 주관하고 각 지역의 시·군청 등
-
다이소몰, 올해 판매 데이터 기반 ‘연말결산’ 행사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다이소몰이 올해의 베스트 아이템을 모은 ‘다이소몰 연말결산’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1년 동안 다이소몰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2025 다이소몰 리포트'를 공개하며,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리포트 외에도 '신상오픈런', '베스트픽 시상식', '2025 나의 쇼핑 리포트' 등의 코너로 구성된다.'2025 다이소몰 리포트'는 판매량, 리뷰 데이터 등을 분석해 다이소몰 판매 TOP3, 매장 픽업 주문 인기 TOP3, 리뷰에서 '가성비' 언급 TOP3 등 다이소몰의 인기 아이템을 공개한다. 올해 출시 상품 중 판매 1위와 매장 픽업 주문 인기 1위 모두 마스크팩이 차지했다.
-
코오롱FnC, 몽골 업사이클 의상 경연대회 'Re-Fashion Mongolia' 성료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몽골 패션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업사이클 의상 경연대회 '리패션 몽골리아(Re-Fashion Mongolia)'가 심사와 방송 공개를 끝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일 밝혔다.리패션 몽골리아는 코오롱FnC가 몽골에서 진행하는 'KOICA IBS-ESG 이니셔티브' 사업의 일환으로, 몽골 내 순환 패션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학생 대상 지속 가능한 패션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몽골 7개 대학 21명이 참가했으며, 코오롱FnC는 몽골 민영 방송사 UBS와 협력해 경연 전 과정을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4부작으로 방영했다.경연은 '제로 웨이스트 인 캐주얼'과 '베스트 디자인 오브 이매지네이션'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참가
-
농심, 케이팝 데몬 헌터스 라면 3종 한정 출시
농심이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하는 컵라면을 실제 제품으로 제작해 신라면컵 3종을 한정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영화 속 연출을 기반으로 맛의 구성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앞서 주요 제품 패키지에 등장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으며, 별도 한정 제품을 자사 온라인몰에서 출시한 바 있다.신제품은 각각 다른 콘셉트로 구성됐다. 신라면 햄버거컵은 체더치즈와 토마토 등 햄버거 재료를 활용해 양식 풍미를 구현했다. 신라면 슈퍼스타컵은 소시지와 치즈, 김치 등을 조합한 스프로 구성해 다양한 식재료의 조합을 강조했다. 신라면 스파이시퀸컵은 여러 고추 기반 향을 조
-
락앤락과 동원F&B, 김장철 맞아 김치 관련 제품 연계 행사 진행
락앤락이 김장철을 앞두고 동원F&B의 양반 김치와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양사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을 통해 김치 보관 제품과 양반 김치 제품군을 소개하며 김장 시즌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행사를 마련했다.락앤락이 소개한 김치냉장고 50리터 제품은 최대 13포기 보관이 가능한 소형 모델이다. 보관과 숙성 등 다섯 가지 운전 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김치 보관 모드에서는 직접 냉각 방식으로 영하 1도의 온도를 유지한다.이 행사에 포함된 김치통 3종에는 의료용 기준을 충족한 플라스틱 소재가 적용됐다. 물방울 접촉 면적을 줄여 세척을 용이하게 하고 색이나 냄새가 배는 비율을 기존 제품 대비 낮춘 점이 특징이
-
[생활경제 이슈] 풀리오, 초록우산 통해 한부모가정에 1억원 상당 마사지기 기부 外
홈케어 브랜드 풀리오가 초록우산을 통해 서울시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에 종아리 마사지기 V2 블랙에디션 505대(총 1억 원 상당)를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반복적인 육아 및 가사로 인해 신체 피로가 누적되기 쉬운 한부모가정의 환경을 고려하여 기획되었다. 풀리오는 종아리 부위의 부담을 완화하고 일상 속 컨디션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제품을 전달했다.이러한 활동은 '세상 모든 사람들의 피로가 풀릴 때까지'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종아리 마사지기를 비롯한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건강한 일상과 웰니스 경험 제공을 추구하는 사회공헌의 일환이다.업체 관계자는 "한부모가정의 피로 회복에 조금이
-
풀무원,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최초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출시
풀무원이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최초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한 ‘풀무원 김치냉장고 168L’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풀무원의 발효·보관 기술과 조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김치와 다양한 식재료를 최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존 제품의 기능은 유지하면서 에너지 효율, 보관력, 숙성 기술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특히 신제품 168L 모델은 199L 이하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중 최초로 1등급 에너지 효율을 달성했다. 단열 설계와 인버터 컴프레서를 활용한 간접 냉각 방식을 적용해 불필요한 전력 사용을 줄였다. 이를 통해 기존 4등급 모델 대비 연간 전기요금을 약 40% 절감할 수 있다
-
롯데홈쇼핑, 최유라·이유리 추천 크리스마스 상품 특가 기획전 진행
롯데홈쇼핑이 대표 프로그램인 ‘최유라쇼’와 ‘요즘 쇼핑 유리네’의 협업 기획전 ‘산타의 초대장’을 열고, 크리스마스 추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이달 7일까지 진행되는 모바일 기획전으로, 두 프로그램 진행자인 방송인 최유라와 배우 이유리가 직접 선별한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프리미엄 상품을 주로 소개하는 ‘최유라쇼’와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제안하는 ‘요즘 쇼핑 유리네’가 처음으로 협업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추천 상품을 선보인다.추천 상품은 프리미엄 디저트, 커트러리, 난방용품 등 총 25종이다. 영국 왕실 초콜릿 ‘샤르보넬 워커 초콜릿’, ‘워커힐 티라미수 케이크’, 이탈리아 전통
-
W컨셉, 멤버십 제도 4단계로 간소화하고 혜택 개편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멤버십 제도를 전면 개편하고 내년 1월 1일부터 적용한다고 1일 밝혔다.W컨셉은 기존 6단계였던 멤버십 체계를 4단계로 간소화하고, 상위 등급으로의 승급 체계를 정비해 핵심 고객에게 혜택을 집중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새로운 멤버십 체계는 W 시그니처, W VIP, W 베스트, W 프렌드 총 4개 등급으로 운영된다. 기존에는 구매 실적만 반영했으나, 앞으로는 구매 실적과 앱 내 활동으로 적립되는 ‘활동 포인트’를 합산해 등급을 산정한다. 활동 포인트는 리뷰 작성, 출석체크, 숏폼 콘텐츠 시청 등으로 쌓을 수 있다. 승급 주기는 직전 6개월 누적 실적 기준을 따른다.멤버십 등급별로 구매 리워드도 차등 지급된다. 기존
-
CU, 국내산 참다래 활용 생과일 샌드위치 시리즈 출시
CU가 올겨울 국내산 생과일을 활용한 첫 디저트 샌드위치 ‘생키위 크림 샌드’를 출시하며 관련 상품군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첫 번째 상품인 ‘생키위 크림 샌드(3,900원)’는 전남 해남과 제주도에서 재배한 참다래(그린키위)를 통째로 사용했다. 키위는 평균 90g의 대과 한 개를 그대로 넣어 상큼한 과육의 식감을 높였다.키위는 산지 직배송으로 공급받아 당일 생산 후 점포로 입고해 신선도를 유지했다. 식빵은 일반 샌드위치보다 얇게 슬라이스했으며, 이탈리아산 크림을 사용해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CU는 이번 생키위 샌드위치를 시작으로 국내산 제철 과일을 활용한 생과일 샌드위치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12월 중
-
롯데아울렛, 올해 마지막 세일 ‘더 블랙위크’ 진행
롯데아울렛이 올해 마지막 세일 행사인 ‘더 블랙위크’를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전점에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총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아울렛 판매가에 더해 최대 3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베르사체, 디젤 등 럭셔리·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비롯해 나이키, 뉴발란스 등의 스포츠, 템퍼 등 리빙 브랜드까지 전 상품군에 걸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겨울 아우터를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산드로, 마쥬 등에서는 캐시미어·울코트를, 듀베티카, 송지오옴므에서는 구스·덕다운 패딩을 최대 60% 할인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구스 다운류를 최대 70% 할인 특가로 선보인다.가을·겨울 인기
-
SSG닷컴, 이마트 창립 기념 ‘고래잇 페스타’ 신선식품 행사 강화
SSG닷컴이 이마트 창립 기념 ‘고래잇 페스타’와 연계해 온라인 전용 신선식품 행사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신선식품의 새벽배송 또는 주간배송을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주요 행사 상품으로는 달걀 30구와 삼겹살, 목심 등 수입 돼지고기를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청송 사과(1.5kg), 서귀포 감귤(3.8kg), 고령 딸기(500g) 등 제철 과일도 특가로 판매한다.또한 7일까지 행사카드로 7만원 이상 SSG페이 결제 시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서울과 경기 서부권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는 7만원 이상 장보기 상품 구매 시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14일까지는 ‘대란(10구)’을, 15일
-
신세계푸드, 9980원 ‘홀리데이 떠먹는 케이크’ 4종 출시
신세계푸드가 케이크 시즌인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떠먹는 케이크’ 4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신세계푸드는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인 블랑제리와 E 베이커리에서 겨울 제철 과일과 인기 재료를 활용한 떠먹는 케이크 4가지 종류를 판매한다.가성비 미니 케이크를 찾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지난해 1종이었던 제품을 올해 4종으로 확대했다. 가격은 전년과 동일한 9,980원으로 유지했다.이번에 출시된 케이크는 ‘떠먹는 베리산타 케이크’, ‘떠먹는 귤 케이크’, ‘떠먹는 티라미수 케이크’, ‘떠먹는 오레오 케이크’ 등 4가지 종류다. ‘떠먹는 베리산타 케이크’는 딸기잼과 생딸기 토핑을, ‘떠먹는 귤 케이크’는 슈크림에 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