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아이레시피, 큐텐 '메가데뷔' 통해 일본 시장 본격 공략 外
클린뷰티 브랜드 아이레시피가 일본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재팬(Qoo10 Japan)의 신생 브랜드 성장 지원 프로그램 ‘메가데뷔(Mega Debut)’를 통해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아이레시피는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큐텐 메가데뷔’ 행사에 참가하며 일본 소비자들에게 본격적인 브랜드 첫 선을 보였다. 큐텐 메가데뷔는 올해 4월 론칭한 큐텐재팬의 신규 프로모션으로, 유망 신진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주 4개씩, 연간 약 200개의 신규 브랜드가 일본 소비자들에게 소개되는 대형 프로모션 프로그램이다. 아이레시피는 이번 메가데뷔 행사에서 대표 제품인 ‘시카 PDRN 토너 패드’를 전면에 내세워 일본 뷰티 시장 공략을 시
-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당 조리양념 7종 선보여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의 저당 조리양념 7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동원홈푸드 관계자는 "한식을 즐기고 싶지만 양념에 들어가는 설탕이 부담되는 고민을 해결하고자 비비드키친 저당 조리양념을 기획했다"라며 "한식 고유의 맛은 유지한 채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활용해 100g당 당류 함량을 3g 이하로 낮춰 당에 대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비비드키친 저당 조리양념은 간장, 고춧가루, 마늘 등 한식에 들어가는 다양한 재료들이 제품에 따라 알맞은 비율로 배합됐다"라며 "여러 재료를 계량하거나 조리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원하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
-
세븐일레븐, 과일 아이스크림 시리즈 ‘과일이즘’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본격 아이스크림 성수기인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 신상품 및 할인행사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이어져 오고 있는 ‘과일릭(과일+홀릭)’ 트렌드와 고물가 상황 속 스몰 럭셔리(작은 사치) 경향을 주목해 과일을 소재로 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라인을 강화해 나간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처음 선보인 과일이즘 시리즈 아이스크림은 ‘딸기이즘바’다. 과일 중 딸기맛을 가장 선호하는 고객층 수요를 반영해 첫 과일로 딸기가 선택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는 25일부터는 딸기이즘 2탄 ‘콘딸기이즘’도 출시한다"라며 "유지방이 함유된 부드러운 딸기
-
GS25, ‘홀베리유기농레몬수500ML’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 18일, 홈쇼핑 GS샵 건강즙 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한 레몬즙 브랜드 ‘홀베리(Holberry)’와 협업한 ‘홀베리유기농레몬수500ML’를 출시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홀베리유기농레몬수500ML’는 누적 매출 300억 원 이상을 기록한 GS샵 대표 히트상품 ‘홀베리 레몬즙’을 기반으로, 편의점 소비자 특성에 맞춰 새롭게 개발된 전용 제품이다"라며 "25g의 유기농 레몬즙을 담고 있으며, 인공감미료와 향료를 배제한 클린 레시피를 적용해 ‘물+레몬’의 심플하고 기능적인 조합으로 완성됐다"라고 전했다. GS25는 이번 상품을 시작으로 ‘간편하지만 건강한’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최소 가공, 기능
-
버거킹, ‘크리스퍼’ 115만개 판매 돌파
버거킹은 지난 4월 출시한 ‘크리스퍼’는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15만 개를 돌파하며 2025년 상반기 출시 메뉴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버거킹 관계자는 "크리스퍼는 직화 소고기 패티 버거 '와퍼'로 잘 알려진 버거킹이 새롭게 선보인 치킨버거 플랫폼으로, 담백한 치킨패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기획된 플랫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겉바속촉’ 식감과 크리스피한 텍스처, 부담 없는 재료 조합은 폭넓은 소비자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재구매율을 끌어올리고 있다"라며 "배우 추영우, 노윤서와 함께한 'Chicken Lover's Burger' 캠페인도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화제를 모으며 판매 상승
-
[생활경제 이슈] 닥터블릿, ‘이뮨 올인원 멀티비타민&미네랄 프로’ 선보여 外
닥터블릿이 간편하게 한 병으로 에너지 활력을 채울 수 있는 ‘이뮨 올인원 멀티비타민&미네랄 프로’를 출시했다닥터블릿은 남녀노소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우수한 원료, 최적의 함량, 합리적인 가격으로 맞춤화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는 브랜드다.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닥터블릿 이뮨 올인원 멀티비타민&미네랄 프로’는 액상과 정제를 결합한 2중 복합 제형으로, 한국인의 영양섭취 기준에 맞춰 비타민 A, 비타민 C를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과 철분, 마그네슘, 아연 등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고함량으로 배합된 비타민 B군은 에너지 생성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여기에 부원료로 타우린을 비롯한 17종
-
홈앤쇼핑, 보우짱 미니 단호박 방송 특별 생방송
홈앤쇼핑이 제주산 햇 보우짱 미니단호박을 17일 오후 4시 생방송으로 단독 공개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단호박은 25년 6월 제주에서 갓 수확한 제철 작물로, 수확 후 3일 이내에 산지에서 직배송된다"라며 "제주의 맑은 공기와 찬바람, 큰 일교차를 견디며 자란 노지 재배 단호박으로 당도와 풍미가 뛰어나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우짱은 일본계 개량 품종으로, 국내에서는 당도 중심의 계약 재배를 통해 고품질로 인정받는 인기 품종이다"라며 "껍질이 얇고 과육이 단단해 전자레인지나 찜기로 조리해도 쉽게 으깨지지 않으며, 전분질이 풍부해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껍질째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깨끗하며
-
NS홈쇼핑, ‘알레스버’ 20일 앵콜 방송 진행
NS홈쇼핑이 탈모완화 기능성 샴푸 ‘알레스버’(ALLESWHER)의 론칭방송에서 큰 호응을 받아 매진기록을 세웠다고 17일 밝혔다.△NS홈쇼핑에서 론칭방송한 ’알레스버 비어 바이오 스칼프 탈모완화 기능성 샴푸’가 매진 됐다.NS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2일 ㈜삼보화장품의 새로운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알레스버(ALLESWHER) ‘에서 나온 ‘알레스버 비어 바이오 스칼프 탈모완화 기능성 샴푸(이하 알레스버 샴푸)’의 론칭 방송에서 준비된 물량 27,756개를 모두 판매하는 진기록을 세웠다"라며 "NS홈쇼핑은 여름철 높아진 기온과 강해진 자외선, 땀과 열로부터 손상되기 쉬운 모발과 두피를 케어하는 상품에 대한 수요가 큰 것으로 보고 물
-
롯데마트∙슈퍼, ‘상생 천도복숭아’ 선보여
롯데마트∙슈퍼는 19일(목)부터 '상생 천도복숭아'를 본격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올해 복숭아 작황은 전년 대비 부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4월 개화 기에 폭설과 한파로 냉해 피해가 발생해 열매 수가 10% 이상 감소했다"라며 "이에 더해 5월 말에는 경북·충북 등 주요 산지에 우박까지 겹쳤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박에 의한 상처로 과실 겉면이 손상되어, 외형상의 이유로 정품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물량이 크게 증가한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롯데마트∙슈퍼는 경북 산지의 우박 피해 천도복숭아 60톤을 수매해 기획 상품 ‘상생 천도복숭아(2kg/팩)’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
SSG닷컴, 수도권·충청권 새벽배송 일원화
SSG닷컴이 오는 7월 1일부터 수도권과 충청권 새벽배송 운영 체계를 일원화한다고 17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해당 권역의 새벽배송 주문 마감 시간은 밤 11시, 배송 완료 시간은 아침 7시로 통일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벽배송 방식도 바뀐다. 고객이 문 앞에 꺼내 놓은 ‘알비백’에 상품을 담아주던 방식 대신, 박스에 미리 포장해 배송하는 방식을 적용한다"라며 "이에 따라 회색 '회수용 알비백'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보증금 환급 캠페인을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간편하게 환급 받을 수 있다.상품 구색은 계속 확대한다.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의 식료품과 건강식품, 일
-
BGF리테일, ‘2025 BGF 헌혈 캠페인’ 진행
편의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자사 창립기념일(6월 7일)과 세계 헌혈자의 날(6월 14일)을 맞아 ‘2025 BGF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BGF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헌혈 참여가 감소하는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화에 힘을 보태고, 수혈 치료가 필요한 소아암 환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BGF리테일은 지난 16일 서울시 강남구 BGF 사옥 인근 헌혈 버스에서 임직원 단체 헌혈과 함께 지난 5월 말부터 헌혈증 나눔 캠페인을 전개했다.BGF리테일 관계자는 "BGF그룹 소속 임직원 약 50여 명이 헌혈에 동참했으며 전국 각지에서는 100여 장의 헌혈증이 모였다"라며 "BGF리테일은 헌혈증 1장당 2만원씩
-
롯데홈쇼핑, 글로벌 유통 양방향으로 확대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양방향 글로벌 유통 사업을 본격화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침체된 내수와 지속되는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돌파구로 ‘글로벌 유통 플랫폼’ 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며 "국내 우수 중소 브랜드의 글로벌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동시에 해외 유망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확대하는 양방향 모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해외 패션 브랜드의 국내 판권 인수 및 유통을 시작했으며, 수출 사업 확대를 위한 해외사업 전담 조직도 대폭 강화했다"라며 "K-브랜드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안착시키고, 인기 있는 해외 브랜드는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
풀무원 ‘반듯한식’‘영양밥’ 3종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즉석밥 신제품 ‘반듯한식 영양밥’ 3종(1인/3,980원)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반듯한식’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오롯이 전하는 한식 브랜드로서, 2021년 론칭 이래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사업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다"라며 "풀무원은 건강을 고려한 즉석밥 제품까지 새롭게 선보여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넓히고, 한식 전문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나가겠다는 포부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에는 반듯한식의 프리미엄 가치인 신뢰, 건강, 신선함을 그대로 담았다"라며 "엄선한 통곡물만을 사용해 ‘신뢰’를 높이고, 고식이섬유 등 영양을 더한 설계로 ‘건강
-
[생활경제 이슈] 설빙, 점포 개설시간 단축하는 원스톱 창업 시스템 도입 外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운 창업 시장의 예비 창업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창업설명회 확대 시행과 원스톱 창업 시스템 도입, 하나은행 제휴 창업 대출 서비스 신설 및 일부 장비 무이자 할부 판매 검토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설빙은 그간 서울에서만 진행했던 창업설명회를 지난 5월부터 부산까지 확대 시행하여 설빙 창업을 희망하는 지방 예비 창업자들의 편의성을 도모하였으며, 설명회에 참석한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설빙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물론 창업시장 전반에 걸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다.아울러 설빙 본사에서 양질의 창업 후보지를 찾아 예비 창업자에게 추천 및 매칭
-
[생활경제 이슈] 마이셰프, 올해 흑자 전환 ‘유력’ 外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가 올해 안에 흑자 전환에 성공할 가능성이 유력시되고 있다. 성장세가 둔화된 시장 환경 속에서도 마이셰프는 전방위적인 경영 전략을 통해 실적 회복과 사업 구조 전환을 동시에 달성하며, 업계 내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17일 마이셰프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 454억 원으로 전년 대비 45% 성장, 영업손실은 101억 원으로 42% 축소됐다. 올해 1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48% 증가, 영업손실 40% 감소라는 견조한 흐름을 이어가며 연내 손익분기점 돌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시장 점유율 역시 급격히 확대되고 있다. 2023년 1분기 8%였던 점유율은 2025년 1분기 14%까지 상승하며, 침체된 밀키트 시장에서도
-
스타벅스,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22일 여름 시즌을 맞아 선보인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가 누적 판매 10만 개를 넘어섰다.스타벅스 관계자는 "혼자서 즐기거나 나눠 먹기에도 좋은 지름 약 11cm의 1~2인 미니 홀케이크 사이즈로, 일상 속 작은 선물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거나 나에게 주는 ‘가심비’ 케이크 등으로 주목받으며, 최근 새롭게 떠오르는 ‘미니’ 열풍 반열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이어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의 10만 개 판매 돌파에 대한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미니 홀케이크에 대한 미식 경험을 할 수 있도록 6월 17일부터 기존 12,900원에서 9,900원의 특별한 가격에 선보
-
쿠팡, ‘로켓직구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진행
쿠팡이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로켓직구 여름 블랙프라이데이’를 개최한다. 쿠팡 관계자는 "상반기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전 세계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고객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글로벌 브랜드 800여 곳이 대거 참여했다"라며 "총 상품 수만 2만여 종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대표 가전·디지털 브랜드인 로지텍과 레노버는 무선 마우스, 게이밍 키보드, 태블릿 PC 등 최신 전자제품을 선보인다. 샤오미는 스마트 제습기, 스탠드 선풍기, 여행용 캐리어 등 여름철 필수 아이템을 판매한다. 패션 부문에서는 나이키·아디다스·스케쳐스·아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