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하이트진로 ‘테라’, 대학생 대동제와 연계한 페트병 업사이클링 캠페인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대표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와 손잡고,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친환경 캠페인 ‘테라X플리츠마마’ 청정 협업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19년부터 이어온 청정 활동의 일환으로 ‘청정 캠퍼스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도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자원 순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대동제 현장에서 버려지는 테라·참이슬 페트병을 수거해 업사이클링 굿즈로 재탄생시키는 활동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의 철학이 맞닿아 가치소비 시대에 부합하는 캠페인으로 평가된다. 테라는 세계 공기질 1위 국가 호주에서 자란 청정맥아와 발효공정에
-
CJ프레시웨이, 추석 맞아 '효(孝) 선물 꾸러미' 전달
CJ프레시웨이가 추석을 앞두고 서울 영등포구의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에게 영양 간편식으로 구성된 ‘효(孝) 선물 꾸러미’ 250세트를 전달했다. 기부 행사는 지난 2021년부터 5년째 이어지고 있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효(孝) 선물 꾸러미’는 CJ프레시웨이 PB 상품을 포함한 간편식과 음료 9종으로 구성됐다"라며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의 연잎콩카레덮밥소스, 불고기계란덮밥소스는 어르신의 섭취 편의성을 고려한 상품으로, 치아가 약하거나 저작이 어려운 어르신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갈비탕, 김치볶음, 김자반, 과일음료 등을 포함해, 명절 연휴 동안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
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 누적판매량 1,000만개 돌파
CJ제일제당은 ‘햇반 라이스플랜’의 이달 매출이 평월(1~8월) 대비 약 50% 성장, 출시 후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 추세라면 ‘햇반 라이스플랜’은 연매출 700억원 이상의 대형 제품군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햇반 라이스플랜’은 ‘똑똑하고 체계적인 건강습관’을 모토로 정희원 박사의 저속식단 레시피를 활용, 지난해 11월 출시한 제품이다. 햇반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렌틸콩현미밥과 파로통곡물밥을 먼저 선보인 후 건강한 맛 품질과 ‘저속노화’ 트렌드 확대와 맞물려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근에는 소비자 취
-
아워홈,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247아워핏’ 효과 입증
아워홈은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247아워핏’ 운영 결과, 이용자들의 주요 건강 지표가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아워홈이 2023년 론칭한 ‘247아워핏’은 건강진단과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8월까지 누적 이용자는 약 23만 명에 달한다.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이용자의 신체 지표 변화를 분석한 결과, 전체 이용자 중 73%가 체중, 체지방, 근육량, 혈압 등 주요 건강 지표에서 긍정적인 개선 효과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247아워핏은 건강관리 목표에 따라 ▲체중 관리용 ‘슬림핏’, ▲근육량 증진용 ‘머슬핏’, ▲저염과 저
-
쿠팡, 사고 예방 민관 협력 캠페인 진행
쿠팡과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에서 운영 중인 모든 대형 화물차 수백여대에 ‘사각지대 주의’ 알림 표지를 부착하는 캠페인을 펼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쿠팡과 CLS가 한국교통안전공단(TS), 경찰청과 합심해 기획됐다. 대형 화물차 조수석 측면에 ‘사각지대 주의’ 알림 표지를 부착해 주변 운전자와 보행자 등에게 시각적 환기 및 주의 효과를 주기 위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각지대 주의’ 알림 표지는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쉽게 식별 가능하도록 고휘도 반사 시트로 제작했다"라며 "특히 프랑스 등 해외사례 규격(세로형, 210×170mm)보다 크게 제작(가로형, 500×280mm)해 시인성을 높
-
배민-서울시 ‘외로움 없는 추석’ 캠페인 진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서울시와 ‘상다리 부러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서울시와 배민이 시민들의 외로움과 고립감 해소에 협력하기 위해 지난해 맺은 ‘외로움 없는 서울’ 업무 협약의 일환이다"라며 "앞서 배민과 서울시는 지난 6월에도 ‘외로움안녕 120 콜센터’와 ‘외로움 없는 서울’ 정책을 홍보하는 픽업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6만 명 이상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상다리 부러찜 캠페인은 픽업 주문 고객에게 찜 가게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찜 해둔 가게에서 픽업 주
-
[생활경제 이슈] LF 포르테포르테, 26 S/S 공개 外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포르테포르테(forte_forte)’가 내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지난 2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포르테포르테 26SS 프레젠테이션’은 음악, 재즈, 춤, 반짝임을 가득 담은 몰입형 설치 무대로 꾸며졌다. 벨벳과 은은하게 흩날리는 시폰 드레이프 등이 어우러진 공간 속에서 모델들은 26SS 컬렉션 룩을 착용해 19세기 중반의 풍자극 ‘버레스크(Burlesque)’에서 영감을 얻은 화려하고 유쾌한 빈티지 무드를 선보였다.26SS 시즌의 메인 테마는 ‘Folies, Mon Amour(광기, 나의 사랑)’이다. 유머러스하면서도 유쾌한 관능미와 자유로움이 공존하는 무드를 통
-
한국콜마, AI 기반 화장품 패키지 검색 플랫폼 선보여
한국콜마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국내 최초의 글로벌 화장품 패키지 소싱(조달) 플랫폼 ’콜마패키지닷컴’을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플랫폼 도입으로 패키지 선택 절차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제품 출시 속도를 높여 고객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콜마패키지닷컴은 고객이 원하는 화장품 패키지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웹 기반 플랫폼이다"라며 "원하는 패키지의 사진을 직접 찍어 올리거나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유사한 패키지를 검색 결과로 제시한다"라고 말했다. 패키지의 종류(병·펌프·튜브 등), 내용물, 제조국, 용량, 등 다양한 조건별 필터링 기능
-
도미노피자, KCSI 11년 연속 1위 수상
도미노피자가 한국능률협회가 주최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 피자전문점 부문 11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한국 시장에 배달 피자 개념이 전무했던 1990년 1호점 오금점을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라며 "이후 1999년 100호 점, 2003년 1월 200호 점을 개점해 현재 487개 점을 오픈, 한국 진출 35년 동안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도미노피자는 올해로 한국진출 35주년을 맞아 역대급 최고의 한판인 여름 신제품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를 출시하고 ‘흥미진진 도미노’ 신규 캠페인을 펼치며 피자전문점 1위로서의 입지 강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도미노피자의
-
맘스터치, 日 도쿄 하라주쿠에 직영 2호점 오픈
맘스터치는 30일 하라주쿠에 두 번째 매장을 열고 일본 사업 확장에 속도를 높인다고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하라주쿠 최대 번화가인 다케시타 거리에 위치한 ‘맘스터치 솔라도 하라주쿠점’(이하 하라주쿠점)은 약 120평 규모, 140석을 갖춘 대형 매장이다"라며 "인근 하라주쿠역, 메이지진구마에역 등 주요 지하철역까지 접근성이 좋고 다케시타 거리·우라하라주쿠·메이지 신궁 등 패션 트렌드 메카 및 관광 거점과도 맞닿은 현지 Z세대의 성지이자 해외 관광객들로 연중 붐비는 입지적 장점을 갖췄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라주쿠점은 과거 K외식의 무덤으로 불렸던 일본 시장을 개척한 시부야점의 성과를 이어가며, 일본 내 확산세를
-
KT알파 쇼핑, 올해 추석 연휴 패션·리빙·가전 판매 확대
KT알파 쇼핑(대표 박승표)이 최장 열흘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본격적인 연휴가 시작되는 3일(금)부터 12일(일)까지 패션, 리빙, 가전 등 인기 상품의 방송 편성을 확대하고, 총 2천만원 상당의 적립금 및 현금 경품 등 특별한 고객 혜택을 선보인다.KT알파 관계자는 "장기간의 연휴가 이어지는 만큼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로 방송을 가득 채웠다"라며 "특히, 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4060 여성 고객이자 명절 스트레스로 지친 주부들을 겨냥해 패션/잡화, 리빙, 가전 방송을 집중 편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추석 명절(2024/09/14~09/18)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 패션PB를 포함한 의
-
BBQ, 신메뉴 ‘뿜치킹’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오는 10월 31일까지 BBQ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한 고객들에게 5만원 상당의 혜택을 담은 ‘5만원 쿠폰팩’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쿠폰팩에는 ▲랜덤치즈볼(10알) 증정 쿠폰 1장 ▲BBQ 떡볶이 증정 쿠폰 1장 ▲고추튀김(2ea) 증정 쿠폰 1장 ▲모둠감자튀김 증정 쿠폰 1장 ▲카레고로케(3ea) 증정 쿠폰 1장 ▲배달비 지원 쿠폰(5,000원) 2장이 포함된다. 해당 쿠폰팩은 앱 가입 후 즉시 발급 및 사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선선한 가을, 고객들이 신메뉴를 비롯한 BBQ의 인기 메뉴들을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시장 트렌드를 적절히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국내외 유명 작가 협업 전시 및 연계 프로모션 운영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투숙객에게 특별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호텔 곳곳에서 다양한 자체 기획 전시를 열고, 국내외 유명 전시와 협업한 패키지를 선보이며 아트 큐레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지난해에는 국내 체인호텔에서 30차례가 넘는 자체 기획 전시를 개최했다.시그니엘 부산에서는 오픈월(OPEN WALL)과 협업해 ‘못의 작가’로 잘 알려진 유봉상 작가의 작품을 오는 10월 31일까지 전시한다.유봉상 작가는 금속 재료인 ‘못’을 활용해 회화와 조각의 경계를 넘나드는 실험적인 작품 세계를 펼치며 현대 미술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그의 작품은 수만 개의 못을 사용해 생동감 있는 자연 풍경을 표현한다. 이번 시그니엘
-
라이온코리아, 사랑의열매에 물품 기부
라이온코리아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에 약 3억 9천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하며, 다문화가정 및 이주민을 위한 포용적 사회 실현에 앞장섰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 사회의 다양성 증진을 위해 이번 대규모 나눔을 결정했다"라며 "지원 물품은 다문화가정과 이주민의 ‘건강한 생활 습관 만들기’에 필수적인 샴푸∙린스∙컨디셔너 등 자사 생활용품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부 물품 전달식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에서 김도형 라이온코리아 경영지원담당 상무, 신혜영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라며 "기부품은 세이
-
[유통단신] 일화, 마라톤 대회 공식 후원 활동 전개 "건강한 스포츠 문화 지원 행보 이어간다"
일화(대표 권형중)가 건강한 스포츠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간다고 30일, 밝혔다. 일화는 지난 28일 서울 암사유적지에서 열린 ‘제19회 선사 마라톤 축제’와 가평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18회 가평자라섬 전국 마라톤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번 협찬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함께 건강한 기업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최근 2030 러너들의 참여가 급증하며 '러닝 붐'이 확산되는 가운데, 일화는 마라톤 대회 현장에서 다양한 체험과 혜택을 마련해 젊은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했다고 전했다.먼저 선사마라톤 축제에는 자사 생수 브랜드인 광천수 및 이온음료 에버데이 1만병을 제공했으
-
[생활경제 이슈] 모다모다, 다이소 랭킹 1위 연속 차지 外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다이소 전용으로 선보인 ‘블루비오틴 스칼프 라인’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두피도 치아처럼 양치하듯 관리한다는 ‘두피가글’ 키워드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다이소 인기템으로 자리잡는 분위기다.이 제품들은 출시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빠른 소진이 이어지고 있다. 잠실, 명동, 홍대, 동대문, 서울역 등 서울 핵심 상권 매장에서는 제품이 동나는 상황이 반복됐고 이러한 흐름은 수도권을 넘어 전국으로 확산 중이다. 전 제품에 걸쳐 이미 품절로 인한 리오더 횟수가 총 12회에 달한다.온라인 반응도 폭발적이다. 스칼프 샴푸는 다이소 온라인몰 뷰티·위생 카테고리에서 일일 랭
-
[유통단신] 한샘,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서 가정용 가구 10년 연속·부엌 가구 9년 연속 1위
㈜한샘(대표 김유진)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 가구와 부엌 가구 부문에서 나란히 1위를 기록하며 2관왕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2년 개발한 한국형 고객 만족도 지표로, 30년 이상의 역사와 신뢰성을 바탕으로 국내 산업의 고객 만족수준을 체계적으로 평가하는 모델이다. 한샘은 가정용 가구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거실·침실·서재 등 주거 공간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의 경쟁력과 일관된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는 결과다. 실용성과 안전성을 겸비한 ‘샘키즈 수납장’, 호텔 수준의 안락함과 공간 활용을 동시에
상단으로 이동